유통·생활경제
-
롯데마트, 대만 라인페이 도입
롯데마트는 2월 27일(목) 제타플렉스 서울역점에서 '대만 라인페이 도입 오프닝 세레머니'를 진행했다. 롯데마트 관계자는 "'대만 라인페이'를 대형마트에 도입하는 것은 롯데마트가 최초다"라며 "이번 오프닝 세레모니에는 오동빈 라인페이플러스 CPO와 강혜원 롯데마트·슈퍼 마케팅부문장 등 총 9명이 참석했다"라고 밝혔다. 이어 "세레모니에 앞서 2월 4일(화)에 '대만 라인페이'를 전 점에 도입했으며, 2월 17일(월)부터 5월 31일(토)까지 약 3개월간 라인페이 이용 고객 대상으로 최대 30%를 페이백하는 행사를 진행한다"라고 말했다. 특히 롯데마트 제타플렉스 서울역점은 롯데마트 점포 중 가장 많은 외국인 매출 구성비를 보이고 있다.
-
풀무원 ‘풀무원아미오’ 제품 기부 통해 나눔 실천
풀무원식품은 유기 동물 관련 단체가 보호하는 반려동물 지원을 위해 펫푸드 전문 브랜드인 ‘풀무원아미오’ 사료 8톤을 관련 기관 세 곳에 기부했다고 28일 밝혔다.풀무원식품 관계자는 "풀무원아미오는 유기 동물들이 추운 겨울을 따듯하고 건강하게 보낼 수 있도록 이번 사료 기부를 진행했다"라며 "기부한 제품은 반려견과 반려묘의 기호성이 높은 ‘자연담은 식단 바르게 기른 닭’, ‘건강담은 식단 캣 유리너리케어’, ‘건강담은 식단 캣 헤어볼케어’ 등 총 8톤이며, ‘사단법인 동물구조119’와 ‘고양이역’, ‘산수의 천사들’ 세 곳에 전달되었다"라고 전했다. ‘사단법인 동물구조119’는 학대받고 유기된 동물을 구조하고 보호하
-
제니퍼룸, 2025 서울디자인리빙페어 참가
㈜락앤락의 자회사 브랜드 제니퍼룸이 코엑스에서 진행되는 ‘2025 서울리빙디자인페어’에 참가했다.락앤락 관계자는 "오는 3월 2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박람회에서 제니퍼룸은 대표 제품인 ‘전자동 커피머신’을 중심으로 홈카페, 리빙, 주방, 라이프 스타일을 비롯해 새롭게 출시하는 뷰티 가전 카테고리까지 선보여 호평을 받고 있다"라고 전했다.이어 "제니퍼룸의 ‘전자동 커피머신’은 출시 후 조기 품절될 정도로 인기를 끈 제품으로, 지난 1월에는 전년 동기 대비 판매량이 300% 이상 증가하기도 했다"라며 "국내 최초의 19bar 고압력 추출에 기반한 풍부한 크레마와 깊은 풍미를 느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스파이럴 코니컬 버 그라인더
-
신세계푸드, 파리지엔 블랑제리 ‘보앤미’ 선보여
신세계푸드가 파리 블랑제리 ‘보앤미(BO&MIE)’를 국내에 론칭했다.신세계푸드 관계자는 "‘보앤미’는 요즘 파리 현지에서 가장 화제가 되고 있는 블랑제리다"라며 "2017년 프랑스 론칭 이후 전통 맷돌 제분 방식으로 만든 프리미엄 밀가루 포리쉐(Foricher), 블랑제가 25년 간 키워온 천연발효종, 100% 핸드 메이드 방식 등으로 빵을 빚으며 전통과 품질을 지키면서도 정통 브레드와 디저트를 현대적 감성으로 재해석해 선보이며 현지인과 관광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라고 전했다. 현재 프랑스에서는 파리의 예술, 문화, 패션 중심지인 마레지구를 중심으로 6개 매장이 운영 중이다. 특히 루브르 박물관 근처 리볼리 거리에 위치한 루브
-
일동후디스 하이뮨, 론칭 5주년 기념 고객 감사 SNS 이벤트 실시
일동후디스가 단백질 하이뮨 프로틴 밸런스(이하 하이뮨) 론칭 5주년을 기념하여 고객 감사 SNS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일동후디스 관계자는 "오는 3월 6일(목)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지난 2020년 출시 이후 5년간 하이뮨에 꾸준한 사랑을 보내준 고객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하고자 기획됐다"라고 전했다. 참여 방법은 하이뮨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팔로우한 뒤, 이벤트 게시물에 ‘좋아요’와 함께 ‘하이뮨5주년축하해’ 해시태그를 댓글로 남기면 된다.이벤트 참가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하이뮨 프로틴 밸런스 오리지널 스틱보틀 선물세트’, ‘하이뮨 프로틴 밸런스 오리지널 캔’, ‘하이뮨 프로틴 밸런스 고소한맛 캔’ 등
-
SSG닷컴, ‘봄맞이 숙박세일 페스타’ 참가
SSG닷컴이 ‘2025 대한민국 봄맞이 숙박세일 페스타’에 참여한다고 28일 밝혔다.SSG닷컴 관계자는 "숙박세일 페스타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국내 지역관광과 내수 활성화를 위해 주관하는 민관협력 행사다"라고 전했다. 이어 "숙박세일 페스타의 일환으로 내달 9일까지 국내 숙소 예약시 최대 10% 추가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라며 "서울, 경기, 인천을 제외한 비수도권 지역 숙소가 대상이며, 구매 금액대별 할인금액을 SSG머니로 즉시 사용하거나 적립 받을 수 있다"라고 밝혔다. 국내 여행객을 위한 항공권, 렌터카 행사도 있다. 행사 기간 국내선 항공권 발권ᆞ취소 수수료를 면제해주며, 국내 렌터카 예약 시 최대 1만원 할인 혜
-
이마트 3월 ‘가격파격 선언’ 개시
이마트가 3월 ‘가격파격 선언’에 돌입한다. 2월 28일(금)부터 진행되는 ‘고래잇 페스타’와 동시에 3월 ‘가격파격 선언’ 행사를 시작한다.이마트 관계자는 "‘가격파격 선언’은 필수 먹거리와 생필품을 초저가로 기획해 한달 내내 할인가를 그대로 유지하는 이마트의 대표적인 물가안정 행사다"라고 전했다. 이어 "오는 3월 27일(목)까지 그로서리 5대 및 가공·일상 50대 품목을 행사가로 판매한다"라고 말했다. ‘그로서리 5대’ 품목으로 한우 국거리, 양파, 여수 볶음 조림멸치, 서울우유 후레쉬밀크 2입, 팔도 비빔면을 준비했다.먼저 3월 3일(월)부터 ‘한우 국거리 1등급/1+등급(냉장)’을 100g당 각 3,180원과 3,280원에 판매한다.
-
하림, 급식용 ‘자연실록 염지 닭고기’ 선봬
하림이 급식 전용 신제품 ‘자연실록 염지 닭고기’ 9종을 출시한다.하림 관계자는 "집에서도 집밖에서도 안심하고 맛있는 닭고기를 맛볼 수 있도록 무항생제, 동물복지 등 최상의 프리미엄 제품을 급식용으로 선보이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에 출시하는 ‘자연실록 염지 닭고기’는 농림축산식품부로부터 무항생제 인증을 받은 농가에서 키운 닭을 사용해 더욱 믿을 수 있다"라며 "신선한 100% 국내산 닭고기를 깨끗하게 손질한 뒤 속까지 골고루 간이 배게 한 제품이라 따로 염지할 필요가 없어 편리하다"라고 밝혔다. △닭다리(북채) △통다리 △ 안심 △ 가슴살 △다리살(정육) △봉(윗날개) △윙(아랫날개) 등 총 7가지 부위나 되며
-
쿠팡, 김해 스마트물류센터 1,930억 원 투자
쿠팡이 1930억원을 투자, 경상남도 김해시에 최첨단 AI 기술이 적용된 스마트물류센터를 구축해 운영에 돌입한다. 쿠팡 관계자는 "이번 투자로 부울경(부산·울산·경남)을 포함, 중장기적으로 경남지역 소도시와 도서산간지역 등에 당일·새벽배송 혜택이 확대된다"라며 "아울러 1400여명의 일자리를 창출해 지역 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전했다. 쿠팡의 배송 자회사 쿠팡로지스틱스서비스(CLS)는 26일 경상남도·김해시와 함께 1,930억 원 규모의 투자협약을 체결하고 쿠팡 김해 스마트물류센터를 구축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날 경남도청 도정회의실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홍용준 CLS 경영지원부문 대표, 박완수 경남도지
-
배민, 외식업주 자녀에 최대 400만 원 장학금 지원
배민 운영사 ㈜우아한형제들(대표 김범석)은 내달 11일까지 외식업주의 고등학생 및 대학생 자녀에게 1인 최대 400만 원을 지원하는 '우아한 사장님 자녀 장학금 지원' 신청을 받는다고 27일 밝혔다.우아한형제들 관계자는 "우아한 사장님 자녀 장학금 프로그램은 우아한형제들 창업자 김봉진·설보미 부부의 기부로 마련한 200억 원 규모의 기금 중 100억 원에 우아한형제들의 기부금을 더해 2022년부터 매년 운영하고 있는 장학사업이다"라며 "사랑의열매가 우아한형제들과 봉앤설이니셔티브로부터 기부금을 받고, 사단법인 점프에서 운영을 담당한다"라고 전했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현재까지 외식업주 자녀 959명에게 약 56억 원의 장학금
-
LF ‘아떼’, 베트남 ‘씨스토어’와 총판 파트너십 체결
생활문화기업 LF의 컨템포러리 비건 뷰티 브랜드 ‘아떼(athe)’가 일본에 이어 베트남 시장에도 본격 진출한다고 밝혔다. LF 관계자는 "아떼는 지난 11월 베트남 유통업체 ㈜씨스토어와 총판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현지 온•오프라인 판매를 준비 중이다"라며 "3월에는 베트남 최대 온라인 이커머스 플랫폼인 ‘쇼피(Shopee)’와 ‘틱톡숍(TikTok Shop)’에 입점할 예정이며, 연내 유명 드러그스토어 등 오프라인 매장 입점을 목표로 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베트남은 일본에 이어 아떼가 글로벌 판매를 본격화하는 두 번째 국가로, K-뷰티 제품에 대한 현지의 관심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아떼는 대표 제품뿐만 아니라, 100% 비건 성분과 ‘효
-
롯데칠성음료 크러시, NEW 1.6L 투명 페트 리뉴얼
롯데칠성음료가 4세대 맥주 크러시 1.6L 투명 페트를 리뉴얼하고 디지털 플랫폼을 통한 새로운 광고 캠페인을 전개한다.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이번 리뉴얼은 세련된 디자인으로 화제를 모은 크러시 맥주병의 크리스탈 컷팅룩과 하프라벨 디자인을 적용해 젊은 감각과 시각적 청량감을 더욱 돋보이게 만들었다"라며 "특히, 저비중 라벨의 도입으로 분리수거와 재활용 편의성까지 높인 점이 특징이다"라고 전했다. 롯데칠성음료의 크러시 투명 페트병은 환경부의 페트 맥주병 재질·구조 개선 자발적 협약을 이행한 제품으로, 유색 페트병 대비 분리배출에 용이한 패키지를 사용하고 있다.또한, 기존 풀(Full)라벨에서 새롭게 도입한 하프(Half)라
-
[생활경제 이슈] 이브자리 수면환경연구소, 환절기 침구 선택법 3가지 소개 外
토털슬립케어 브랜드 ㈜이브자리 수면환경연구소가 봄으로 넘어가는 환절기를 앞두고 기후변화에 따른 침구 선택법 3가지를 소개했다.잠자리를 새롭게 단장할 시기가 다가오고 있지만, 평년 기후와 다른 양상을 보이는 기후변동성이 커지면서 환절기 날씨 예측이 더욱 어려워지고 있다. 올봄은 예년보다 기온이 빠르게 오를 것으로 전망되며, 4월부터 여름 날씨가 시작될 가능성도 제기되고 있다. 가속화되는 기후변화에 침구 선택에서도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조은자 이브자리 수면환경연구소 소장은 “환절기에는 급격히 커진 일교차 등 수면방해 요소가 많아지는데 최근 계절변화와 이상기후로 인한 가변적인 날씨가 겹치며 불면의 위험이
-
정식품, 충북도 종이팩 분리배출 캠페인에 베지밀 지원
㈜정식품(대표 정연호)이 충북도가 진행하는 종이팩 분리배출 캠페인에 참여한다.정식품 관계자는 "충북도는 지난 2월 14일부터 도내 5개 공공주택 주민을 대상으로 종이팩 분리배출 및 자원 순환의 중요성을 알리는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다"라며 "정식품은 ESG경영의 환경분야 사회공헌 활동으로 이번 캠페인을 위해 베지밀 2만5000개를 무상 지원했다"라고 전했다. 충북도는 (사)한국멸균팩재활용협회와 협력해 올바른 종이팩 분리배출 방법과 재활용 제품을 함께 전시하는 공간을 운영한다. 또한 주민들이 사용한 종이팩을 씻어 말린 뒤 가져오면 종이팩 5장에 베지밀 1개, 종이팩 50장에 베지밀 1상자(16개)를 교환해주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
롯데중앙연구소, 중소 식품업체 대상 무상 식품안전교육 ‘LFSA’ 지원
롯데중앙연구소가 중소 식품업체 식품 안전관리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 프로그램 2025 LOTTE Food Safety Academy(LFSA)를 오는 3월 18일부터 실시한다.롯데중앙연구소 관계자는 "LFSA는 롯데중앙연구소 안전센터가 2010년부터 16년째 진행 중인 식품안전교육 프로그램이다"라며 "식품사 최초로 롯데 거래 여부와 무관하게 국내 모든 식품 제조‧가공 업체를 대상으로 무상 실시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지금까지 3천9백 명의 수강생을 배출했으며 식품업계 ESG 실천의 모범사례로 손꼽힌다"라고 말했다. 2025년 LFSA는 ▲HACCP ▲식품공전 ▲식품표시광고를 주제로 실시간 온라인 교육 형태로 운영된다. 롯데중앙연구소에 따르면 사례 기반 강의
-
한국관광공사, ‘글로벌 메디컬 투어리즘 서밋’에 참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이하 공사)는 지난 24일부터 25일까지(현지 시각 기준) 미국 플로리다에서 열린 ‘2025 글로벌 메디컬 투어리즘 서밋(Global Medical Tourism Summit)’에 참가한다. 관광공사 관계자는 "미국의료관광협회(Medical Tourism Association, 이하 MTA)는 2007년에 설립된 글로벌 비영리협회로, 의료관광과 국제 환자 산업 발전을 위한 네트워크 구성, 의료서비스 인증, 관련 전문가 대상 콘퍼런스 등을 개최하고 있다"라며 "MTA가 주관한 이번 글로벌 메디컬 투어리즘 서밋에는 전 세계 250여 개의 의료관광 기관과 업계 전문가가 참가했다"라고 전했다. 공사는 국내 우수한 의료기관과 의료관광 전문 유치업체 등 총
-
[생활경제 이슈] 도드람, 2024~2025 V-리그 ‘도드람한돈 DAY’ 이벤트 개최 外
한돈 전문식품 브랜드 도드람(조합장 박광욱)이 오는 3월 1일(토) 14시 서울 장충체육관에서 열리는 ‘도드람 2024~2025 V-리그’ 남자부 우리카드와 OK저축은행 경기에서 ‘도드람한돈 DAY’ 이벤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이벤트는 남자부 최고 인기, 최다 관중을 자랑하는 서울 연고구단인 우리카드의 홈 경기장을 찾은 배구 팬들이 더욱 즐겁게 경기를 관람할 수 있도록 참여형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우리카드와 도드람은 그동안 김지한 선수의 굿즈와 도드람 제품을 함께 구성한 ‘V-패키지’를 선보이는 등 특별한 협업을 이어왔으며, 이번 행사에서는 다양한 도드람한돈 제품이 경품으로 제공돼 현장 분위기를 더욱 뜨겁게 달굴 예정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