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쿠팡, 샥즈 신형 이어폰 ‘오픈핏 2’ T920 선보여
쿠팡이 프리미엄 오픈형 이어폰 브랜드 샥즈(SHOKZ)의 신제품 ‘오픈핏 2’(OpenFit 2) T920 모델을 단독 론칭했다고 5일 밝혔다. 쿠팡 관계자는 "샥즈의 대표 무선 오픈형 이어폰 시리즈인 오픈핏 2는 공기전도 기술이 적용되어 귀를 막지 않고도 소리를 전달할 수 있는 제품이다"라며 "오픈 이어 디자인 덕분에 안정적이면서도 편안한 착용감을 가진 것이 장점이며, 기본 생활방수가 가능하여 달리기나 자전거 타기 등 야외 활동 시에도 이용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오픈핏 2 T920 모델은 5일부터 오는 12일까지 오직 쿠팡에서만 단독 판매된다. ‘로켓배송’을 통해 제품을 빠르고 편하게 받아볼 수 있는 것이 차별점이다. 오픈핏 2 T920은
-
노랑풍선, ‘옐로LIVE’에서 중국 칭다오 상품 공개
노랑풍선은 5일 오후 7시부터 1시간 동안 자사 쇼핑라이브 방송인 ‘옐로LIVE’를 통해 중국 칭다오 상품을 선보인다고 밝혔다.노랑풍선 관계자는 "이번에 ‘옐로LIVE’를 통해 선보이는 중국 칭다오 상품은 4일 일정으로, 최저가 199,000원부터 시작되는 특가로 이용이 가능하며, 고객들의 수요가 많은 주말 출발 일을 포함해, 원하는 일정에도 떠날 수 있도록 여유롭게 좌석을 확보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아울러 부산 출발 상품까지 포함돼 있어 지방 고객의 편의성도 고려했으며, 전일정 고급스러우면서도 따뜻한 분위기를 갖춘 5성급 쉐라톤 호텔에서 매일 숙박한다"라고 밝혔다. 여행 일정으로는 ▲대형 테마파크형 온천인 '해천만 온천'
-
홈플러스 ‘홈플런 is BACK’ 마무리 행사 진행
홈플러스 ‘홈플런 is BACK’ 마무리 행사 진행한다홈플러스가 전개하고 있는 창립 28주년 단독 슈퍼세일 ‘홈플런 is BACK’이 마무리에 들어선다. 이에 따라 오는 6일부터 12일까지 먹거리를 비롯 생활용품부터 가전용품까지 최대 반값에 제공한다.홈플러스 관계자는 "오픈런 필수템인 인기 먹거리는 최대 반값에 준비했다"라며 "6~7일 ‘한돈 일품포크 삼겹살/목심(100g/1인 2kg 한정/서귀포점 제외)’은 마이홈플러스 멤버특가로 50% 할인한 1490원에, 6~9일 ‘CJ 작은 햇반(130gx12입, 1인 4개 한정, 취급점포에 한함)’은 전점 4만 개 한정으로 5000원 할인해 6990원에 판다"라고 전했다.이어 "대란보다 큰 사이즈의 ‘특란 30구(1인 2판 한
-
아워홈, ‘아∙세∙페’ 프로모션 확대
아워홈(이영표 사장)은 아워홈몰에서 ‘아워홈몰 세일 페스타(이하 아∙세∙페)’ 프로모션을 확대 운영하며 자사몰 전용 혜택을 대폭 강화한다고 5일 밝혔다.아워홈 관계자는 "‘아∙세∙페’는 아워홈몰 이용 고객들의 장바구니 부담을 덜고자 지난해 11월 처음 선보인 대규모 할인 행사다"라며 "프로모션 실시 후 지난 한 해 월평균 기준 매출은 최대 50% 상승했으며, 신규 회원 가입 수도 80% 증가하는 등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아워홈은 알뜰 소비자들의 니즈를 겨냥해 이달을 시작으로 매월 1일부터 2주간 ‘아∙세∙페’를 정기 운영한다. 판매량 기준 고객 선호도가 높은 제품을 대상으로 할인율을 확대 제공하고
-
[생활경제 이슈] 페르노리카 코리아, ‘2024-25 ECCK 지속가능성 어워드’서 2관왕 차지 外
페르노리카 그룹의 한국 법인인 주식회사 페르노리카코리아(Pernod Ricard Korea, 이하 페르노리카 코리아)는 주한유럽상공회의소가 주관하고 산업부가 후원한 ‘2024-25 ECCK 지속가능성 어워드(2024-25 ECCK Sustainability Award)’에서 '순환 경제’와 '다양성, 형평성, 포용성' 부문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주한유럽상공회의소(ECCK·European Chamber of Commerce in Korea)는 지속 가능한 성장과 탄소 중립을 위한 국내외 기업의 노력을 촉진하고 알리기 위해 지난 2022년 처음으로 ‘ECCK 지속가능성 어워드’를 신설, 올해로 3회째를 맞이했다. 올해 ‘ECCK 지속가능성 어워드’는 총 5개 분야로 ▲기후 행동(Climate Action) ▲순환 경제
-
동아오츠카, 창립 46주년 기념식 진행
동아오츠카(대표이사 사장 박철호)는 4일 오전 서울 동대문구 동아오츠카 본사에서 진행된 46주년 창립기념식에서 무라벨 제품 확대, 플라스틱 경량화, 친환경 설비 투자 개시 등을 통해 환경보호 노력을 지속하겠다고 5일 밝혔다.동아오츠카 관계자는 "1979년 동아제약 식품사업부에서 분리되어 설립된 동아오츠카는 ‘사회 정의에 따라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우수한 식품을 생산하여 인류의 건강과 복지 향상에 이바지한다’는 기업이념을 바탕으로 국내 식음료 산업을 선도해오고 있다"라고 전했다. 동아오츠카는 지난해 창립 45주년을 맞아 ‘2050년 플라스틱 Zero 시대 실현’을 목표로 친환경 경영 강화를 선언한 바 있다.이후 1년
-
[생활경제 이슈] 리얼베리어, ‘세럼 2종’ 출시 外
리얼베리어(Realbarrier)가 신제품 ‘펩티비타씨 잡티 세럼’과 ‘피디알엔 광채 리페어 세럼’ 2종을 출시했다.겨울이 지나 환절기를 맞이한 피부에는 다양한 변화가 찾아온다. 푸석한 피부결과 늘어난 모공, 잡티는 피부의 노화 속도를 보여주기 때문에 더욱 세심한 관리가 필요하다.‘펩티비타씨 잡티 세럼’은 나비존의 칙칙한 잡티와 거뭇한 모공을 맑고 환하게 밝히는 세럼이다. 빛과 열에 의해 쉽게 산화하는 비타민C의 단점을 보완하고 안정성을 높인 독자 원료 펩티비타씨™와 12종 펩타이드를 모공의 356분의 1 크기로 작게 리포솜화하여 피부 속부터 맑고 탄탄한 케어를 돕는다.미백 기능성 성분과 브라이트닝 및 항산화 성분을 최적으
-
GS리테일, ‘국산 홍가리비’ 촉진 행사 진행
GS리테일이 경상남도 고성군 어민들로부터 홍가리비 40톤을 매입해 긴급 소비 촉진 행사를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GS리테일 관계자는 "이번 소비 촉진 행사는 소비 부진 등의 여파로 물량 소진에 어려움을 겪는 어가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GS리테일은 수온이 상승하면 폐사 위기에 처하는 홍가리비를 우선 매입해 소비 촉진에 나서기로 했다"라고 전했다. 김대현 GS리테일 수산MD(상품 기획자)가 수협유통과 공조해 이번 국내 어가 지원 활동을 추진했으며, GS리테일은 슈퍼마켓 GS더프레시 540여 매장을 통해 홍가리비 판로 확대에 나서고 수협유통은 자체 판매 채널을 통해 소비 촉진에 앞장서기로 했다. GS더프레시는 이번에 매입한
-
롯데리아, ‘리아체’ 2종 추가 출시
롯데GRS(대표이사 차우철)가 운영하는 버거 프랜차이즈 브랜드 롯데리아가 한글 폰트 리아체 Extra Bold에 이어 금일 리아체 BoldㆍRegular 2종을 추가 출시했다.롯데GRS 관계자는 "‘리아체’는 롯데리아만의 개척정신과 도전정신을 전파하고 K-버거에 담긴 다채로운 문화를 알릴 수 있도록 롯데GRS 디자인센터와 티티서울에서 기획 및 제작한 한글 폰트이다. 한글 조형의 아름다움과 매력을 전할 수 있는 정직하면서도 정제된 조형이 특징이다"라며 "2024년 한글날을 기념해 리아체 ExtraBold를 먼저 선보였으며 2종을 추가 개발해 다양성을 더하고 소비자의 선택을 넓혔다"라고 말했다. 롯데리아는 한국 대표 햄버거 브랜드로서 한글 폰트를 단
-
샘표 ‘서리태 토장’ 와디즈 펀딩 진행
샘표가 4일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와디즈를 통해 100% 국산 토종 검은콩으로 만든 ‘서리태 토장’을 선보였다. 샘표 관계자는 "‘서리태 토장’은 농촌진흥청이 연구하고, 청년농부들이 정성스럽게 키운 우리 토종 검은콩 ‘청자5호’로 만들어낸 된장이다"라며 "여기에 79년 발효명가 샘표의 노하우로 깊고 구수한 맛을 완성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된장의 맛은 사용하는 콩과 제조 방식에 따라 크게 좌우된다"라며 "샘표는 맛있는 장맛을 위해 농촌진흥원이 개발한 토종 검은콩 ‘청자5호’를 선택하고, 최적의 발효∙숙성 조건을 연구해 천연의 구수한 맛 성분인 아미노산이 풍부한 옛 된장의 깊고 진한 맛을 완성했다"라고 밝혔다. ‘청자
-
갤러리아百, ‘나인틴피세니’ 팝업스토어 진행
갤러리아백화점은 서울 명품관에서 13일까지 라이프스타일 편집숍 ‘나인틴피세니’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갤러리아백화점 관계자는 "나인틴피세니는 해외 다양한 리빙 브랜드의 주방 식기와 인테리어 소품 등을 수입해 선보인다"라며 "색감이 독특하거나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없는 디자인의 제품들로 국내외 작가들과 협업한 상품도 판매한다"라고 전했다. 대표 수입 브랜드로 ▲네덜란드 브랜드 엔케이 암스테르담(&K Amsterdam) ▲스페인 브랜드 마리아델라 아라우조(Mariadela Araujo) ▲벨기에 브랜드 벨 포터리(Val Pottery) 등이 있다. 국내에서 쉽게 찾아볼 수 없는 브랜드로 신선하면서도 희소성 있다. 1만원대의 나일론 소재 와인 캐리
-
[생활경제 이슈] 고려은단, 네이버웹툰 '마루는 강쥐' 콜라보 한정판 패키지 출시 外
고려은단이 인기 네이버웹툰 '마루는 강쥐'와 협업해 '고려은단 비타민C 1000 이지 + 비타민D' 콜라보 패키지를 출시했다.'마루는 강쥐'는 어느 날 사람으로 변한 강아지 '마루'의 일상을 담은 웹툰으로, 귀여운 그림체의 캐릭터와 자극적이지 않은 내용으로 1020 세대를 중심으로 폭넓은 인기를 얻고 있는 작품이다.이번 콜라보 패키지는 고려은단 대표 제품 '고려은단 비타민C 1000 이지 + 비타민D'의 포장에 '마루는 강쥐'의 인기 캐릭터 마루를 디자인에 담았다. △하트 마루 △똑똑 마루 △럭키 마루 △해피 마루 등 4가지 다른 테마로 구성해 다양한 마루의 귀여움을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고려은단 비타민C 1000 이지 + 비타민D'는 항산화
-
웅진식품, 과일음료 ‘자연은 더말린’ 패키지 리뉴얼
웅진식품 리얼 제로 칼로리 말린 과일 음료 ‘자연은 더말린’이 리뉴얼된다.웅진식품 관계자는 "‘자연은 더말린’의 패키지를 슬림형 전용 사각 몰드로 개발하고, 제품의 BI를 보다 직관적으로 시각화했다"라며 "특히, 리뉴얼된 패키지는 과일 원물 디자인이 더욱 돋보이며 ‘제로(ZERO)’ 문구도 더욱 한 눈에 들어와 소비자들의 주목도를 높였다"라고 전했다. 새로운 몰드의 ‘자연은 더말린’은 깔끔하게 상큼한 자몽맛, 새콤 달콤한 복숭아맛, 은은하게 달콤한 애플망고맛 3종으로 만나볼 수 있으며, 잘 말린 과일을 추출해 저온으로 담아 과일 본연의 맛과 상큼 달콤함을 살린 것은 물론 무설탕 제로 칼로리로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
-
GS25, ‘외화 환전 키오스크 확대’로 금융서비스 강화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외국인 고객을 위한 환전 서비스를 한층 강화하기 위해 ‘더즌 환전 키오스크’를 새롭게 도입한다.GS리테일 관계자는 "GS25는 2023년부터 외국인 금융 서비스를 강화해 ▲환전 서비스 ▲부가세 즉시 환급 서비스(Tax Refund) ▲외환 결제 서비스 ▲외국인 결제수단 프로모션 운영 등을 운영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한국관광공사에 따르면 지난해 방한 외국인 규모는 1637만명으로 전년 대비 48.4% 증가한 것으로 나타나 한국을 찾는 외국인 관광객 수가 코로나 이전 수준을 회복한 것으로 보고 있다. 이에 K-편의점을 찾아 각종 금융 서비스를 이용하는 외국인 고객도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실제로 GS25의
-
NS홈쇼핑,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TV홈쇼핑 부문 1위 선정
NS홈쇼핑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25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조사에서 TV홈쇼핑 부문 2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고 5일 밝혔다.NS홈쇼핑 관계자는 "4일, 판교 NS홈쇼핑 사옥에서 진행된 수여식에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한수희 대표이사, 민병식 기업가치진단본부 1센터장과 NS홈쇼핑 조항목 대표이사, 허영환 미디어전략본부장이 참석했다"라고 전했다.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조사는 기업이 사회적·경제적 역할을 올바르게 인식하고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의 신뢰와 존경을 받을 수 있는 경영 방향을 제시하고자 2004년 제정됐다.올해로 22회째를 맞이하는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조사는 산업계 종
-
[생활경제 이슈] 더 플라자, 도원 돌잔치 패키지 ‘부귀영화’ 출시 外
한화호텔앤드리조트 더 플라자가 아이의 첫 생일을 앞둔 고객들을 위해 돌잔치 패키지 ‘부귀영화(富貴榮華)’를 출시했다.호텔 돌잔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더 플라자의 올해 1분기 돌잔치 예약률도 지난해 대비 76% 증가했다. 더 플라자 관계자는 “프리미엄 소규모 행사 수요와 출산율 증가가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통계청에 따르면 지난해 합계출산율은 0.75명으로 전년보다 0.03명 상승했다. 출산율 증가는 2015년 이후 9년 만이다. 더 플라자 중식당 도원은 돌잔치 수요를 고려해 맞춤 패키지를 기획했다.패키지에는 ▲중식 코스 요리 ▲행사 대관료 ▲빔 프로젝터 무료 이용 등이 포함된다. 코스 요리는 ▲오색 수정피 ▲셰
-
[생활경제 이슈] 29CM, ‘이구패션위크’ 선발매 기획전 개최· 外
29CM(이십구센티미터)가 봄 패션 신상품을 가장 먼저 만나는 ‘이구패션위크(29 Fashion Week)’를 오늘(5일)부터 18일까지 진행한다. 이구패션위크는 패션 디자이너가 신규 컬렉션을 시즌 시작 전에 공개하는 ‘패션 위크’ 컨셉에 맞춰 인기 브랜드의 25SS 신상품을 최대 2주 앞당겨 미리 선보인다. 매일 오전마다 29CM에서 지금 주목받는 패션 브랜드의 25SS 시즌 신상품을 할인 혜택과 함께 공개하는 것이 특징이다. 여성 패션에서는 △드파운드 △로우클래식 △르니나 △오버듀플레어 등이 참여하고 △로우로우 △어나더오피스 △이스트로그 등 유니섹스 브랜드도 신상품을 선보인다. △노스페이스 △디키즈 △아디다스 등 글로벌 브랜드를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