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생활경제 이슈] 우아한청년들, ‘배달안전365 캠페인’ 진행 外
배달의민족(이하 배민)의 물류서비스를 전담하는 우아한청년들(대표이사 김병우)은 고용노동부와 함께 여름철 배달 라이더들의 온열질환을 예방하고 휴식을 보장하기 위한 ‘배달안전365 캠페인-전국 방방곡곡! 커피트럭’ 이벤트를 공동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배달안전365 캠페인’은 우아한청년들과 고용노동부가 2024년부터 함께 진행하고 있는 캠페인으로 계절별 위험요소를 고려한 프로그램을 기획·운영하며 안전한 배달문화 확산에 기여하고 있다. 이번 커피트럭 콘텐츠는 ‘전국 이동노동자 쉼터 안내 콘텐츠(1월)’, '봄철 라이더 안전수칙 안내(4월)'에 이은 배달안전365 캠페인의 올해 세 번째 활동이다.이번 커피트럭 이벤트는 우아
-
대상 종가, ‘오이나박물김치’ 선보여
대상의 김치 브랜드 종가가 여름 시즌 한정으로 만나볼 수 있는 별미김치 신제품 ‘오이나박물김치’를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대상 관계자는 "최근 김치 소비자들의 입맛이 다양해지면서 배추 외에 다양한 채소를 활용해 색다른 풍미를 살린별미김치류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라며 "특히, 계속되는 폭염에 입맛을 잃는 소비자들이 많아지면서 제철의 신선함을 즐길 수 있는 별미김치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에 대상 종가는 제철 맞은 국산 오이를 활용해 오직 8월과 9월, 여름에만 맛볼 수 있는 ‘오이나박물김치’를 새롭게 선보였다.신제품 ‘오이나박물김치’는 제철 오이와 무, 당근, 배 등을 한 입 크기로 썰
-
홈플러스, 퀵커머스 강화로 장보기 경쟁력 제고
홈플러스는 올해 하반기에 퀵커머스 강화에 주력해 온라인 장보기 시장에서 경쟁력을 제고할 계획이라고 4일 밝혔다.홈플러스 관계자는 "기업형 슈퍼마켓 홈플러스 익스프레스에서 운영 중인 퀵커머스 ‘매직나우’의 식품 매출은 매년 두 자릿수 신장률을 기록, 약 4년 연속 증가했다"라며 "홈플러스는 식품 품질에 대한 고객들의 신뢰도와 최근 트렌드인 ‘빠른 배송’을 더하면 시너지를 극대화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서비스 강화에 나섰다"라고 전했다. 이어 "최근에는 ‘매직나우’ 이용 고객들이 배송 받을 점포를 고를 수 있도록 홈플러스 온라인 앱 서비스를 개편했다"라며 "기존에는 배송지에서 가까운 한 개의 점포가 자동 설정되는 방
-
[생활경제 이슈] 홍콩반점, 민생회복 ‘국민응원 캠페인’ 진행 外
더본코리아의 중식 전문 브랜드 홍콩반점0410(대표 백종원, 이하 홍콩반점)이 민생 경제 회복에 동참하고자 짜장면을 3,900원에 제공하는 ‘민생회복 국민응원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홍콩반점은 민생회복 소비쿠폰 시행 취지에 맞춰 더 많은 고객에게 혜택을 제공하고, 그에 따른 소비 활성화 기여를 위해 이번 캠페인을 기획했다.이번 행사는 8월 6~7일까지 이틀 간 홍콩반점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이라면 누구나 짜장면을 3,900원에 즐길 수 있다. 단, 포장 및 배달 주문 시에는 혜택이 적용되지 않지만, 홀 영업이 어려운 배달 전문 매장의 경우에는 포장 주문 시 짜장면 3,900원 혜택이 제공된다.홍콩반점은 배달 이용 고객을 위해 지
-
동원F&B 100% 자회사 편입 마무리
동원그룹의 지주사 동원산업이 포괄적 주식교환을 통한 동원F&B의 100% 자회사 편입 절차를 마무리했다고 4일 밝혔다.동원그룹 관계자는 "지난 4월, 본격적인 수출 확대와 사업 재편을 위해 동원산업과 동원F&B의 포괄적 주식교환을 발표한 바 있다"라며 "이후 4개월 동안 이사회 결의와 주주총회 등 일련의 절차를 거쳐 7월 31일부로 동원F&B의 상장을 폐지하고 동원산업의 신주 발행을 완료했다"라고 전했다. 이번에 추가로 상장되는 주식수는 4,523,902주로 전체 주식수(총 44,147,968주)의 10.25%에 달한다.동원산업의 동원F&B 100% 자회사 편입에 대한 자본시장의 반응은 긍정적이다. 동원산업의 1일 평균 거래량은 포괄적 주식교환 발표 이
-
[생활경제 이슈] 파리바게뜨, 여름 수박 담은 ‘수박 컵케이크’ 선보여 外
파리바게뜨가 여름 대표 과일 ‘수박’을 활용한 ‘수박 컵케이크’를 출시했다.‘수박 컵케이크’는 시원하고 달콤한 과즙이 풍부한 국내산 수박을 사용했다. 열대과일 리치의 풍미가 가득한 ‘리치 생크림’과 고소한 아몬드 시트를 층층이 샌드한 후, 시원하고 달콤한 제철 수박을 큐브 형태로 썰어 토핑으로 올려냈다. 리치 생크림의 새콤달콤함과 아삭한 수박 식감의 특별한 조화를 경험할 수 있다.간편하게 떠먹을 수 있는 부담 없는 사이즈의 컵케이크로, 혼자서도 즐기기에도 제격이다.◆ 밀레(Miele), 롯데백화점 인천점 매장 리뉴얼 밀레(Miele)의 한국법인 밀레코리아가 롯데백화점 인천점 매장을 전면 리뉴얼하고, 고객 체험 중심의
-
애경산업 바이컬러, 데즈 미백 바디케어 라인 선보여
생활뷰티기업 애경산업의 퍼스널 뷰티 케어 브랜드 ‘바이컬러’(BYCOLOR)가 ‘데즈 미백 바디케어 라인’을 출시했다.애경산업 관계자는 "바이컬러 데즈 미백 바디케어 라인은 미백 고시 성분인 나이아신아마이드를 국내 식약처 고시 기준 최대 함량인 5%로 함유해 칙칙한 피부 톤을 화사하게 가꿔주는 제품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바이컬러 데즈 미백 바디케어 라인은 △피부 보습은 물론 얼룩덜룩한 바디 톤을 개선해 주는 ‘데즈 미백 바디로션’ △국소부위까지 세밀한 미백 케어를 도와주는 ‘데즈 미백 바디세럼’ 등 2종으로 구성됐다"라고 말했다. 바이컬러 데즈 미백 바디로션은 미백과 보습을 동시에 제공해 깨끗한 피부 톤을 완성해
-
11번가, ‘하루 한 번, 예쁨을 PICK’ 진행
SK스퀘어 자회사 11번가가 아모레퍼시픽과 함께 대규모 할인 프로모션 ‘하루 한 번, 예쁨을 PICK’을 오는 10일까지 진행한다. 11번가 관계자는 "일주일 동안 강력한 할인 혜택을 비롯해 체험딜∙타임딜 특가 행사와 경품 이벤트 등을 풍성하게 선보인다"라고 전했다. 이어 "‘하루 한 번, 예쁨을 PICK’ 프로모션에는 설화수, 헤라, 아이오페, 라네즈 등 아모레퍼시픽의 인기 뷰티 브랜드 10개가 참여해 행사기간 동안 하루 한 브랜드씩 순차적으로 특가 행사를 진행한다"라고 말했다. 또 "매일 오전 11시에는 베스트셀러 체험 상품을 3,000원 균일가로 부담 없이 만나볼 수 있는 ‘체험딜’을 오픈한다"라며 "대표 상품으로는 ▲4일 헤라 피팅
-
[생활경제 이슈] 굽네몰, 자사몰 리뉴얼 오픈 기념 프로모션 진행 外
굽네가 만든 건강한 닭가슴살&간편식 전문몰 굽네몰이 회원 혜택 강화를 위해 자사몰을 리뉴얼하고 열흘 간의 리뉴얼 기념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굽네몰은 지금까지 보내준 고객의 변함없는 사랑에 혜택으로 보답하기 위해 이번 리뉴얼을 진행했다. 리뉴얼 내용으로는 먼저 기존 회원 등급별로 승급 시 제공되는 쿠폰을 월 1회 정기적 제공으로 변경하고 골드 등급부터 무료배송 쿠폰을 추가 제공한다. 또한 회원 주문 시 제품을 할인된 가격으로 보다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 홈페이지 이용 편의성 제고를 위해 카테고리별 제품 아이콘을 추가 배치하는 등 전반적인 개선을 통해 향상된 고객 경험 역시 선사한다.이번 리뉴얼을 기
-
[생활경제 이슈] 버거킹, ‘7꽉 통새우와퍼 세트’ 프로모션 실시 外
버거킹이 4일부터 10일까지 일주일 간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인기를 끈 레시피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7꽉 통새우와퍼 세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7꽉 통새우와퍼’는 버거킹의 베스트셀러인 ‘통새우 와퍼’에 통통한 갈릭페퍼 통새우 3마리를 추가, 총 7마리의 새우가 들어가 어느 곳을 베어 물어도 새우와 함께 육즙 가득한 100% 순쇠고기 비프 패티가 입 안 가득 어우러지는 것이 특징이다. ‘7꽉 통새우와퍼 세트’는 이번 프로모션 기간 동안 정상가 대비 약 9% 할인된 10,500원에 제공된다. 기존 통새우 1마리 추가 금액으로 3마리를 더할 수 있어 더욱 푸짐하게 맛볼 수 있다.앞서 버거킹은 지난 2023년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
[생활경제 이슈] 29CM, ‘29 썸머 에센셜’ 개최 外
29CM(이십구센티미터)에서 유래없는 폭염에 냉감 소재의 의류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29CM가 최근 한 달간(7/1~7/28)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린넨·레이온·모달·시어서커·텐셀 등 냉감 소재 의류의 거래액이 전년 동기 대비 52% 늘었다. 품목별로는 텐셀 티셔츠(199%), 텐셀 블라우스(150%), 린넨 가디건(105%), 모달 티셔츠(81%) 순으로 성장폭이 두드러졌다. 연일 이어지는 폭염으로 통기성이 우수하고 구김이 덜한 실용적인 소재를 찾는 소비자가 늘어난 것으로 풀이된다.이에 다양한 냉감 소재를 활용한 여성 브랜드의 여름 아이템이 인기를 얻고 있다. 브랜드 ‘오떼뜨’가 출시한 맥시 원피스는 텐셀과 나일론 혼방 소재를 사용한
-
NS홈쇼핑, NS푸드페스타 요리경연 심사위원 위촉식 가져
NS홈쇼핑은 8월 1일 판교 본사에서 ‘NS 푸드페스타 2025’의 요리경연 부문 심사를 이끌 심사위원 6명을 공식 위촉했다고 4일 밝혔다.NS홈쇼핑 관계자는 "‘NS푸드페스타’는 2008년 시작된 이래, 식품 산업과 농수축산업의 동반성장을 이끄는 대표적인 식문화 행사로 자리잡았다"라며 "특히 2022년부터는 전북 익산에서 개최되며 지역 균형 발전과 상생의 가치를 함께 실현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올해 위촉된 심사위원단은 국내 최고 수준의 조리 전문가들로 구성됐으며, 박효남 명장이 심사위원장으로 선임됐다"라며 "함께 위촉된 심사위원은 조우현 명장, 남대현 명장, 안유성 명장, 천덕상 명장, 최수근 명예교수로 오랜 경력을 보유
-
정관장 ‘기다림’, ‘진짜 침향’ 캠페인 진행
정관장 침향 전문 브랜드 ‘기다림’이 ‘진짜 침향’ 캠페인을 진행한다.지난 28일 정관장은 ‘진짜 침향’ 캠페인 TV광고를 공개했다. 정관장 관계자는 "이번 광고는 단순한 브랜드 홍보를 넘어 식약처에 등재된 침향 ‘아퀼라리아 말라센시스’만을 사용한다는 핵심 메시지를 통해 고객에게 믿을 수 있는 침향의 가치를 전달한다는 점에서 주목된다"라고 전했다. 이어 "‘기다림 침향’(30개입)을 구매한 고객들에게는 ‘30일 마음평온 명상 가이드북’이 제공된다"라며 "총 30일간 4단계로 나누어진 주차별 프로그램으로, 침향을 섭취하며 하루 10~15분 동안 명상 오디오 콘텐츠를 감상할 수 있다. 30일 명상을 완주한 고객들에게는 프로모션
-
남양, 첫 ‘소아뇌전증 가족 희망 캠프’ 진행
남양유업이 소아뇌전증 환아 가족을 위한 첫 자체 희망 캠프를 열었다고 4일 밝혔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그간 특수분유 ‘케토니아’ 후원과 인식 개선 캠페인 등 소아뇌전증 환아∙가족을 지원해온 남양유업이 이번에는 직접 기획하고 주최한 캠프를 통해 보다 밀착된 소통에 나섰다"라고 전했다. 이어 "‘소아뇌전증 가족과 함께하는 희망 캠프’는 지난 7월 31일부터 8월 1일까지 경기도 용인 에버랜드 홈브릿지에서 열렸으며, 40여 명이 참여했다"라며 "남양유업이 주최하고, (사)한국뇌전증협회가 주관했으며, 남양유업은 이를 시작으로 캠프 정례화와 후원 확대 등 실질적인 연대 체계를 본격 구축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또 "이번 캠프
-
G마켓, 썸머 버거 페스티벌 진행
신세계그룹 계열 이커머스 G마켓과 옥션이 오는 24일까지 ‘썸머 버거 페스티벌’을 열고 인기 버거 브랜드 e쿠폰을 단독 특가에 판매한다.신세계그룹 관계자는 "총 4개의 버거 브랜드가 참여, 매주 릴레이 특가 진행한다"라며 "오는 10일까지 ‘쉐이크쉑 버거’를 선보이며, G마켓, 옥션 단독 특가 상품으로 ▲스페셜 세트 ▲베스트 세트 ▲마니아 세트 ▲더블 쉐이크 1인 세트 ▲쉐이크 1인 세트를 최대 38% 할인가에 판매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8월 11일부터 17일까지는 ‘맥도날드’ 편으로 ▲맥스파이시 상하이버거 세트 ▲슈슈버거 세트 등을, 8월 18일부터 24일까지는 버거킹의 ‘불고기와퍼 세트’ 등을 저렴한 가격에 선보인다"라고
-
무신사 트레이딩, 챔피온 가을 겨울 시즌 캠페인 진행
무신사 트레이딩이 국내 공식 유통하는 글로벌 애슬레틱 브랜드 챔피온(Champion)이 2025년 가을·겨울 시즌 글로벌 캠페인 ‘챔피언스 포 챔피온’(Champions for Champion)을 진행한다.무신사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은 운동선수, 안무가, 뮤지션 등 끊임없이 도전과 변화를 지속하는 인물을 조명하며 챔피온의 브랜드 철학을 전 세계에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라며 "각 분야에서 성취를 이루며 세계적인 영향력을 지닌 이들과 함께 ‘챔피온’이라는 단어의 의미를 새롭게 해석한다는 취지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시즌 캠페인 앰배서더로 K-팝 안무가이자 글로벌 문화 아이콘으로 자리 잡은 리아킴을 발탁했다"라며 "챔피온이 글로벌 캠페인
-
SSG닷컴, 쇼핑 익스프레스 진행
SSG닷컴이 오는 7일까지 4일간 ‘쇼핑 익스프레스’ 여름철 행사를 열고 패션·뷰티·가전 상품을 특가 판매한다고 4일 밝혔다.SSG닷컴 관계자는 "철 특별 할인 행사로 유명 패션 브랜드를 전면에 내세웠다"라며 "나이키·아디다스·배럴·아레나 등 바캉스 아이템을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구찌·생로랑·몽블랑 등 명품 선글라스 50여종은 최대 70% 할인한다. 봉제선 없는 속옷 브랜드 감탄브라는 최대 9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라고 말했다. 럭셔리 뷰티 브랜드가 제공하는 쓱닷컴 단독 혜택도 있다. 조 말론 런던의 베스트셀러 제품인 향수 6종과 핸드크림 구매 시 캔버스 토트백·마그넷 핀 세트·파우치 등 사은품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