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교촌치킨 권원강 회장, 창업기 담은 자서전 출간
프랜차이즈 ‘교촌치킨’의 창업주인 교촌에프앤비㈜ 권원강 회장이 자서전 <최고의 상술>을 펴냈다.교촌치킨 관계자는 "책에는 불혹의 나이에 맨주먹으로 뛰어든 외식업에서 ‘정도경영’ ‘상생경영’ ‘진심경영’을 표방하며 교촌만의 길을 개척해온 권원강 회장의 서사가 고스란히 담겼다"라며 "장사에서 경영으로, 10평 남짓한 작은 통닭집에서 명실상부 K-치킨 대표 프랜차이즈 브랜드로, ‘교촌치킨’과 함께 성장해온 그의 경영철학과 인생철학이 한눈에 읽힌다"라고 전했다. 성공을 꿈꾸는 자영업자 및 예비 창업가들에게 권원강 회장이 제안하는 최고의 상술은 바로 ‘정직’이다. 권 회장은 <최고의 상술>을 통해 정직과
-
브렌우드, 25S/S ‘액션수트’ 선보여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의 남성복 브랜드 ‘브렌우드’가 25S/S 시즌을 맞아 시그니처 아이템 ‘액션수트’를 출시한다.코오롱FnC 관계자는 "브렌우드의 액션수트는 기존 정장의 불편함을 개선하고 특허받은 ‘액션밴드’를 적용해 착용감을 높인 기능성 수트다"라며 "허리단에는 히든 밴딩 사양을 적용해 장시간 착용에도 편안함을 제공하고, 등판과 어깨 부분에는 신축성 소재를 사용해 편안한 착용감과 자연스러운 핏을 유지하도록 설계됐다"라고 말했다. 이어 "2020년 첫 출시 이후 브렌우드의 핵심 아이템으로 자리잡아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라고 밝혔다. 이번 25S/S 시즌 액션수트는 모든 스타일이 ‘쓰리피스 착장’
-
하나투어-고고다이브, 밍글링 투어 선봬
(주)하나투어(대표이사 송미선)가 국내 최대 다이빙 전문 업체 고고다이브와 제휴해 전문 강사진과 함께 떠나는 다이빙 테마 밍글링 투어를 선보였다.하나투어 관계자는 "지난해 첫 선을 보인 밍글링 투어 보홀 프리다이빙 편 1, 2차는 당일 완판 기록을 세울 정도로 2030 사이 인기 테마였다. 이를 반영해 오는 4월과 5월 출발하는 다이빙 테마 밍글링 투어를 준비했다"라고 전했다. 다이빙 초보자부터 숙련자까지 2030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고고다이브 전문 강사진이 호스트로 동반하는 차별화를 더했다.프리다이빙 테마의 ‘[밍글링 투어]보홀 5일’은 초보 다이버를 위한 여행으로, 여행 첫날 베이직 프리다이빙 교육을 통해 자격
-
[생활경제 이슈] 칭따오, 카카오톡 채널 오픈 外
비어케이가 수입 유통하는 글로벌 프리미엄 맥주 칭따오(TSINGTAO)는 공식 카카오톡 채널을 오픈하고, 이를 기념해 브랜드 공식 캐릭터인 따오 이모티콘 ‘따오는 언제나 즐거워’를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칭따오 공식 카카오톡 채널은 5일 오후 2시부터 오픈되며, 이번 카카오톡 채널 오픈을 통해 브랜드 소식뿐만 아니라 다양한 프로모션과 이벤트 등 유익한 정보를 소비자들에게 제공할 계획이다. 기존에 운영 중이던 인스타그램과 함께 카카오 채널까지 소통을 확대하며 소비자들과의 더욱 친밀한 만남을 준비하고 있다.이번 카카오톡 채널 오픈을 기념해 ‘따오는 언제나 즐거워’ 이모티콘을 출시한다. 브랜드 공식 캐릭터인 따오를 활용한
-
일동후디스 하이뮨, ‘2025 3.1런’ 행사 후원
일동후디스가 가수 션과 함께하는 ‘2025 3.1런’ 캠페인에 후원 기업으로 참여했다고 밝혔다.일동후디스 관계자는 "올해로 5년 째를 맞이한 3.1런은 가수 션과 한국해비타트가 매년 삼일절을 기념하여 독립운동가들의 희생과 헌신을 되새기고, 그 후손들이 안락한 주거 환경 속에서 살아갈 수 있도록 행동하는 기부 마라톤 행사다"라며 "일동후디스는 독립 유공자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지원에 동참하기 위해 이번 후원을 결정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3.1런은 참가자가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달리고 SNS를 통해 인증하는 ‘버추얼 러닝’과 3.1절 당일 서울 월드컵 경기장에서 진행되는 오프라인 러닝 두 가지 방식으로 진행됐다"라며 "일동후
-
매일유업, ‘피크닉 천도복숭아’ 선보여
매일유업(대표 김선희)의 ‘피크닉’이 진짜 과일 퓨레를 담은 ‘천도복숭아’ 맛을 새롭게 선보인다.매일유업 관계자는 "1984년 출시 이후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국민음료 브랜드 ‘피크닉’은 고객들의 지속적인 요청에 힘입어 지난 2016년에 단종되었던 복숭아맛을 더욱 진화된 형태로 새롭게 출시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신제품은 당도가 높고 산미가 뛰어난 천도복숭아의 맛과 우유맛이 섞인 과채음료로, 달콤하고 부드러운 맛을 자랑한다"라며 "또한 실제 천도복숭아 퓨레를 함유해 과일 본연의 향긋한 과즙 풍미를 살린 것이 특징이다"라고 밝혔다. 새롭게 출시된 ‘피크닉 천도복숭아’는 240mL 용량의 멸균포장팩 제품으로, 실
-
오설록, 신세계 강남점 말차 특화 매장 열어
오설록이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티샵을 리뉴얼 오픈했다.오설록 관계자는 "신규 리뉴얼 공간에서 ‘말차 스테이션(Matcha Station)’을 론칭하며 말차 전문성과 노하우를 소개하고, 신선한 말차를 경험할 수 있는 특화 콘텐츠를 선보인다"라며 "건강관리 트렌드와 높아지는 말차의 인기에 발맞춰 원재료의 철저한 유기농 재배부터 가공, 포장까지 원스톱(One Stop) 체제로 최고 품질의 차를 생산하는 오설록만의 ‘말차 리더십’을 구현한다"라고 전했다.오설록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티샵은 'DYNAMISM IN THE MATCHA FLOW' 콘셉트를 바탕으로 역동적이면서도 오설록만의 독특한 감각과 즐거움을 선사한다. 차광 방식으로 재배한 제주 찻잎을 즉석에
-
[생활경제 이슈] 고피자, 즉석조리 피자로 현지 세븐일레븐 입점 外
글로벌 피자 프랜차이즈 기업 고피자(대표 임재원)가 싱가포르 세븐일레븐에 성공적으로 입점하며 독보적인 글로벌 외식 기업으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다.고피자는 싱가포르 세븐일레븐에 자체 개발한 초소형·초저전력 오븐 ‘고븐 미니(GOVEN MINI)’를 도입해 갓 구운 피자를 판매하기로 확정하고 공격적인 시장 확장을 추진 중이다. 올해에만 30개점에 입점 예정이며, 3년 내 싱가포르 세븐일레븐 80개점 입점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번 싱가포르 세븐일레븐 입점은 고피자가 한국에서 편의점, 영화관 등 다양한 채널과 협업한 모델을 해외 시장에 적용한 사례로, 국내에서 검증된 비즈니스 전략을 글로벌 시장에서도 성공적으로 실행할
-
이랜드 미쏘, 25년 봄·여름 시즌 ‘뉴백’ 캠페인 선보여
이랜드월드(대표 조동주)에서 전개하는 여성 SPA(제조·유통 일괄) 브랜드 미쏘(MIXXO)가 2025 봄·여름(SS) 시즌 '뉴백(NEW BAG)' 캠페인을 오늘(5일) 공개했다. 캠페인 공개를 시작으로, 미쏘는 올해 가방을 중심으로 한 잡화 카테고리 강화에 나선다.이랜드월드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은 일상 속 꼭 필요한 베이직 아이템을 트렌디하면서도 자유로운 느낌으로 풀어낸 것이 특징이다"라며 "코디에 따라 다채롭게 활용 가능한 데일리 백 라인업으로 구성됐다"라고 전했다. 캠페인의 주요 아이템으로는 △빅 호보 백 △바게트 숄더백 △체인 버킷 크로스백 △투웨이 빅 호보 숄더백 △호보 숄더백 등을 선보인다.'빅 호보 백'은 여유로운 수납 공
-
컬리, 지난해 사상 첫 상각전 흑자 달성
컬리는 지난해 처음으로 조정 상각전 영업이익(이하 EBITDA)흑자를 달성했다고 5일 밝혔다.컬리 관계자는 "이날 진행한 ‘2024년 경영실적 어닝스콜’에 따르면 이 회사의 24년 연결기준 매출은 전년 대비 6% 증가한 2조 1,956억 원을 기록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영업손실은 1,253억 원 줄어든 183억 원이었고, 조정 EBITDA는 1,214억원 개선된 137억 원으로 나타났다"라며 "같은 기간 전체 거래액(GMV)은 12% 증가한 3조 1,148억 원을 달성했다"라고 밝혔다. 통계청이 최근 밝힌 지난해 국내 온라인 쇼핑 성장률(거래액 기준) 5.8%의 2배가 넘는 수치다.지난해 국내를 덮친 경기 침체와 소비 위축 속에서 이뤄낸 사상 첫
-
한국인삼공사, ‘곰팡이독소 성분’ 신규 인정받아
한국인삼공사가 국내 식품업계 최초로 한국인삼공사만의 독자적인 시험법으로 ‘곰팡이독소 성분’ 분석에 대해 KOLAS(Korea Laboratory Accreditation Scheme, 한국인정기구)로부터 국제공인시험기관임을 새롭게 인정 받았다.한국인삼공사 관계자는 "앞서 작물보호제, 중금속, 무기성분, 미생물, 영양성분, 진세노사이드에 대해 국제공인시험기관으로 인정 받았으며, 지난 2월에는 국내 식품업계 최초로 자체 시험법(In-house Method)을 구축하여 ‘곰팡이독소 성분’ 분석에 대한 국제공인시험기관으로 인정을 받았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식품 중 곰팡이독소’ 시험 규격에 대한 추가 인정은 한국인삼공사가 식품관련 분석연구에 있어서
-
[문화단신] 서툰 아름다움과 직관의 만남', 문규화의 '어디에도 있어 It's Everywhere', 전시회 개막
문규화 작가는 자신의 주변 환경을 소재로 한 개인전을 갤러리SP에서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전시는 자연의 변화와 날씨를 통해 개인의 감정을 탐구하는 작품들로 구성, 약 34점의 회화를 선보인다.문 작가의 작품은 현실에 기반을 두고 있으나 리얼리즘에 얽매이지 않고 감정과 상황을 독특한 서정적 풍경으로 변주한다. 전시 제목 '어디에도 있어 It's Everywhere'는 이러한 변화를 반영하며 강렬한 정서를 유채 풍경으로 표현한다. 작품들은 자연의 변화를 직관적이고 서툰 아름다움으로 풀어내어 관람객들에게 새로운 감동을 선사할 것으로 보인다.전시 기획자인 양기찬 큐레이터는 "문 작가의 작품이 단순한 풍경 재현을 넘어 해석을
-
[유통단신]오드리선, ’2025 오렌지런’ 기부 마라톤에 제품 후원 8일 여의도서 개최
오드리선(대표 유지송)은 오는 8일 여의도공원에서 개최되는 자립준비청년을 응원하는 기부 마라톤 캠페인 ‘2025 오렌지런’에 공식 파트너사로 참여한다고 5일 밝혔다.‘오렌지런’은 자립준비청년들에게 삶의 활력과 희망, 에너지를 전달하기 위한 행사로 대한사회복지회가 주최하고, 한화손해보험이 후원하며 서울시와 협업해 운영된다. 이번 행사는 참가자의 참가비와 동일한 금액을 한화손해보험이 자립준비청년에게 매칭 기부하는 ‘1대1 매칭 그랜트’ 방식으로 운영된다. 종목은 5km, 10km 2개로 총모집 인원은 3,000명이다.오드리선은 마라톤 참가자들을 위해 TCF 코튼코어 팬티라이너 제품 500개를 후원한다. 또 당일 행사부스에서 럭
-
한국관광공사, ‘관광 글로벌 챌린지 프로그램’ 참여기업 모집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이하 공사)는 오는 17일까지 ‘2025 관광 글로벌 챌린지 프로그램’에 참여할 관광기업을 모집한다. 관광공사 관계자는 "‘관광 글로벌 챌린지 프로그램’은 관광 분야의 혁신 기술‧서비스를 보유한 국내 유망 스타트업의 해외진출을 돕고자 공사가 2020년부터 추진한 사업이다"라며 "올해는 ▲관광 DX 솔루션 수출형 ▲인‧아웃바운드 관광교류형 ▲관광 SDGs 기여형* 등 3개 분야에서 30개 내외 기업을 선발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에 선정된 기업에는 해외 사업화 자금을 최대 2억 원까지 지원한다"라며 "또한, 해외 특화 액셀러레이터* ‘씨엔티테크’, ‘와이앤아처’와 함께 해외 진출을 위한 ▲비
-
도미노피자, 자사앱 사용 기록 분석 결과 발표
도미노피자가 지난 2024년 자사 앱 사용 기록 분석 결과 2030소비자가 48%를 차지했다고 밝혔다.도미노피자 관계자는 "자사앱이 2030으로부터 높은 인기를 끌게 된 원인으로 다양한 프로모션 진행과 2030세대의 취향을 저격하는 메뉴 등을 선보인 것을 이유로 꼽았다"라며 "실제로 도미노피자는 지난해 자사 앱을 비롯한 자사 채널 (홈페이지, 모바일웹, 자사앱) 회원을 대상으로 모델 손흥민과 함께한 할인 및 유니폼 제공 프로모션과 이종간의 협업을 통한 굿즈를 제공하는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진행했다"라고 전했다. 이와 함께 도미노피자는 회원 가입만 해도 배달 20% 할인 쿠폰을 제공할 뿐 아니라 등급별로 최대 50%의 할인 쿠폰도 제
-
[유통단신]수협쇼핑, 제철 활가리비 1만 원대 특가 판매
수협중앙회는 생산량 증가로 소비 부진에 놓인 가리비에 대한 소비촉진 행사를 연다고 5일 밝혔다.수협중앙회는 국내 수산물 전문 온라인쇼핑몰인 수협쇼핑을 통해 경남고성군수협에서 생산한 활가리비를 34~38% 할인한 1만 원대(13,000원~18,500원)에 무료배송으로 판매한다.할인가를 적용하면 kg당 4,000원대에 구매할 수 있으며, 이달 26일까지만 행사가 진행된다.수협중앙회는 대형유통업체인 GS더프레시 550개 점포를 통해서 40t 규모의 활가비리를 염가에 공급함으로써 가리비 판매에 나서고 있다.이에 앞서, 노동진 수협중앙회장을 비롯한 수협 임직원들은 가리비 생산 어가를 돕기 위해 가리비 시식 행사에 참여하는 한편, 수협쇼핑을 통
-
[패션단신]'2025 직물과 패션의 만남전', 개막
대구광역시 주최, 대구경북패션사업협동조합(이사장 정순식)이 주관하는‘2025 직물과 패션의 만남전’이 대구 EXCO 동관 전시장에서 오는 5일과 6일, 양일간의 일정으로 화려한 막을 올렸다. 2025 대구국제섬유박람회(PID)와 함께 동시행사로 진행되는 ‘2025 직물과 패션의 만남전’은 대구 지역의 패션디자이너와 섬유업체간 비즈니스 협업을 바탕으로 개발된 신소재를 활용해 올해 S/S시즌 패션완제품을 국내외 바이어들에게 선보이는 바잉 패션쇼로 펼쳐지고 있다. PID 개막 첫날인 5일,6일 2일간 4개의 패션 브랜드와 12개 소재업체가 참여하여 4회의 바잉 패션쇼로 진행되며, 3월7일에는 엑스코 전시현장에서 런웨이 영상쇼로 관람할 수 있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