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홈플러스, 지속가능한 친환경 포장 제품 확대
홈플러스가 2023년 11월 국내 주요 유통사와 함께 진행한 ‘지속가능한 상품 포장재 밸류체인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지속가능한 친환경 제품을 확대한다고 6일 밝혔다. 홈플러스 관계자는 "재활용이 가능한 소재를 활용해 플라스틱 사용을 최소화하고 친환경 소비를 강화한다는 방침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친환경 패키지 개선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며 성과를 내고 있다"라며 "실제로, 홈플러스는 2021년부터 4개년 목표치보다 130% 이상 플라스틱 사용량을 절감하고 ▲PB 무라벨 생수·탄산수 판매 ▲유색 페트병을 무색 페트병으로 변경 ▲재생 플라스틱 원료를 활용한 농산 포장재 도입 등을 진행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
[생활경제 이슈] 페르노리카 ‘메종 멈 RSRV’, 미쉐린 가이드 서울l부산 샴페인 부분 단독 파트너 선정 外
페르노리카 그룹의 한국 법인인 주식회사 페르노리카코리아(Pernod Ricard Korea, 이하 페르노리카 코리아)는 샴페인 브랜드 ‘메종 멈 RSRV(Maison Mumm RSRV)’가 ‘미쉐린 가이드 서울|부산 2025’의 공식 샴페인 파트너로 선정됐다고 6일 밝혔다. 페르노리카 그룹 관계자는 "2023년부터 3년 연속 이어진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메종 멈 RSRV’는 한국 파인 다이닝과 협업해 샴페인과 미식의 완벽한 조화를 선보일 예정이다"라고 전했다.‘메종 멈 RSRV’는 1827년에 설립된 멈 샴페인 하우스가 선보이는 최고급 컬렉션으로, 창립자 조르주 허만 멈(Georges Hermann Mumm)의 철학인 ‘최고만을 추구하다(Only the Best)’를 바탕으로 탄생했다
-
롯데免, 3월 해외 대형 단체관광객 5천명 유치
롯데면세점(대표이사 김동하)이 대만 암웨이그룹의 임직원 1천여 명 단체 방한을 시작으로 중국 크루즈 단체관광객 등 3월에만 5천여 명의 외국인 단체 관광객을 유치했다며 6일 밝혔다.롯데면세점 관계자는 "지난 3일과 5일 양일에 걸쳐 롯데면세점을 방문한 대만 암웨이그룹 임직원들은 비즈니스 전략을 논의하고 네트워크 강화 목적인 기업 회의에 참석하기 위해 한국을 방문했다"라며 "임직원 1,200여 명은 3차수로 나누어 한국에 입국해 서울, 인천, 강원도의 주요 관광지를 방문했으며, 이번 일정 중 면세점 쇼핑은 롯데면세점이 유일하다. 롯데면세점은 대만 암웨이그룹 임직원의 방문을 환영하는 플래카드와 여행용 파우치 세트 6종을 선
-
GS샵, 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와 1830억 경제 효과 창출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홈쇼핑 GS샵이 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와 10년간 협업해 약 830억 원 규모의 경제 효과를 창출했다고 6일 밝혔다.GS리테일 관계자는 "GS샵은 지난 2015년 오픈한 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와 협업해 전라남도 관광 상품을 개발 및 판매하고 전라남도 기업들의 우수 상품을 발굴해 홈쇼핑 방송과 모바일 앱으로 판로를 지원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가장 협업이 활발한 분야는 관광이다. GS샵은 2016년 아시아 최초 슬로 시티(Slow City)인 완도군 소재 청산도 여행상품을 시작으로 광양 매화마을, 강진군 푸소(FU-SO, 농촌체험 민박 프로그램), 구례 산수유와 섬진강 벚꽃 등 다양한 관광 상품을 개발해 선보이고 있다. 특히 23년 3
-
[생활경제 이슈] MCM, ‘헤리티지 리믹스’ 협업 캡슐 컬렉션 공개 外
MCM과 스트리트 패션의 허브 카시나(KASINA)가 새로운 협업 컬렉션 ‘헤리티지 리믹스(Heritage Remix)’를 선보인다.MCM과 카시나는 한계를 뛰어넘고 예상을 뒤엎는 혁신적인 행보로 주목받아온 브랜드다. 이번 협업을 통해 두 브랜드는 전통 럭셔리와 스트리트 문화의 경계를 허물고, 패션을 통해 새로운 하이브리드 문화적 스토리텔링을 제시한다.이번 협업 컬렉션 ‘헤리티지 리믹스’는 장인 정신과 오랜 역사를 지닌 MCM의 헤리티지에 카시나의 서브컬처적 감성을 더해 탄생했다. 전통 럭셔리와 스트리트 패션이라는 상반된 스타일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디자인으로, 감각적인 디테일이 돋보인다.컬렉션은 MCM의 대표 클래식 컬러인 꼬냑(Co
-
NS홈쇼핑, 농식품부 할인지원 기획전 진행
NS홈쇼핑은 경기침체에도 높은 물가 상승률로 늘어난 가계부담을 덜기 위해 ‘농식품부 할인지원‘ 기획전을 진행한다. NS홈쇼핑 관계자는 "기획전에서는 기상악화로 작황이 부진해 공급 감소와 가격 상승을 겪고 있는 배추, 무 외에도 양배추, 시금치, 당근, 봄동, 열무, 얼갈이 등 국산 농축산물을 할인가에 판매 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기획전 내에서 NS홈쇼핑 자체 할인가와 함께 기획전 상품구매시 사용 가능한 20% 할인 쿠폰을 다운로드 받아 적용하면 최대 40% 할인가로 만날 수 있다"라고 밝혔다. ‘농식품부 할인지원’기획전은 3월 6일부터 3월 27일까지 진행되며 최대 1만원까지 할인 적용 가능한 기획전 전용 20%할인쿠폰은 매주1
-
굽네몰, ‘득근득근 닭가슴살 특가해봄’ 프로모션 실시
닭가슴살&간편식 전문몰 굽네몰(대표 정수철)이 봄맞이 ‘득근득근 닭가슴살 특가해봄’ 할인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굽네몰 관계자는 "봄철 다이어트를 시작한 고객들을 위해 오는 14일까지 자사 온라인몰 단독으로 최대 69%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라며 "이번 행사는 ▲닭가슴살 큐브 ▲오븐구이 통 닭가슴살(이하 오통닭) ▲소스듬뿍통살 ▲수비드 닭가슴살 ▲훈제 닭가슴살 등 굽네몰의 인기 닭가슴살 제품들이 포함됐다"라고 말했다. 굽네몰의 ‘닭가슴살 큐브 오리지널’은 국내산 닭가슴살을 오븐에 구워 특유의 탱글탱글한 식감을 살렸으며, 깔끔하고 담백한 맛이 특징이다. 한입 크기로 간편하게 먹을 수 있으며 지난해 11월
-
G마켓, ‘가전·디지털’ 끝장세일 진행
신세계그룹 계열 이커머스 G마켓과 옥션이 오는 7일까지 환절기 대비 ‘가전·디지털’ 끝장세일을 진행한다. 삼성전자, LG전자, 애플, 에이수스(ASUS), MSI, 에이서(ACER) 등 다양한 브랜드가 참여해 시즌 인기 제품을 특가에 판매한다.신세계그룹 관계자는 "끝장세일은 매월시즌 트렌드를 반영해 진행하는 지마켓의 대표 할인 프로모션으로, 하루에 한 개씩 ‘오늘의 카테고리’를 선정해 인기 상품에 혜택을 집중하는 것이 특징이다"라고 전했다. 3월은 환절기 및 신학기 시즌을 반영해 공기청정기, 가습기 등 계절가전 및 로봇청소기 등 생활가전, 신학기용 인기 디지털 제품을 엄선했다.6일, 7일에는 ‘소형가전’과 ‘디지털’ 카테고리에
-
무신사 뷰티, 해외 첫 단독 팝업 진행
무신사 뷰티는 지난 2일부터 4일까지 일본 도쿄에서 자체 브랜드로 전개하는 오드타입(ODDTYPE), 위찌(WHIZZY), 레스트앤레크레이션 뷰티(Rest&Recreation Beauty)를 소개하는 팝업 스토어를 운영했다.무신사 뷰티 관계자는 "자체 브랜드를 효과적으로 소개하기 위해 패션, 뷰티 트렌드의 중심지이자 유동 인구가 많은 지역을 전략적으로 선택해 흥행을 이끌었다"라며 "팝업이 열린 도쿄 오모테산도는 글로벌 하이엔드 브랜드 플래그십 스토어와 일본 최대 뷰티 매장인 앳코스메 도쿄가 자리 잡은 쇼핑 명소로 꼽힌다"라고 밝혔다. 무신사 뷰티 팝업 현장에는 새로운 뷰티 브랜드를 경험해 보려는 1020 세대 여성이 2천 명 이상 방문하며 높은 관
-
[생활경제 이슈] 연세유업, 글로벌 사회공헌 활동 확대 外
연세대학교 연세유업이 국제개발 비영리기관 헤퍼코리아(Heifer Korea)와 손잡고 네팔 교육 사업에 대한 후원을 진행했다고 6일 밝혔다.연세유업은 1962년 헤퍼인터내셔널(Heifer International)로부터 젖소 10두를 기증받아 설립된 비영리 기업으로, 판매 수익금 전액은 장학사업에 쓰이고 있다. 과거 받은 나눔의 가치를 잇고자 헤퍼인터내셔널의 한국 지부인 헤퍼코리아와 협력 관계를 이어오고 있으며, 헤퍼코리아는 ‘물고기를 주기보다 물고기 잡는 법을 가르치자’는 철학을 바탕으로 전 세계 빈곤 국가 지원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이번 후원은 네팔 소녀들의 조혼을 방지하고 아동 노동을 근절하기 위해 헤퍼코리아에서 진행 중인 교육 지
-
롯데百, ‘더 그레이트 패션 페어’ 열어
롯데백화점은 3월 7일(금)부터 16일(일)까지 총 370여개 브랜드가 참여하는 ‘더그레이트 패션 페어(The Great Fashion Fair)’를 진행한다. 롯데백화점 관계자는 "기존에는 여성 및 남성 패션 브랜드 중심으로 진행했던 행사를 올해는 골프와 스포츠, 아웃도어 브랜드까지 확대하고 참여 브랜드 수를 지난해보다 2배 이상 늘려 역대 최대 규모로 준비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행사 시작일도 지난해보다 일주일 가량 앞당기고, 기간도 4일에서 10일로 늘렸다"라며 "대표 참여 브랜드로는 ‘타임’, ‘메종키츠네’, ‘띠어리맨’, ‘시스템옴므’, ‘말본골프’, ‘빈폴골프’, ‘스노우피크’, ‘파타고니아’, ‘나이키’, ‘아디다스’ 등이
-
[생활경제 이슈] 디오디너리, 에이지 서포트 세트 출시 外
디오디너리가 피부 탄력과 노화 집중 케어를 위한 에이지 서포트 세트를 출시한다. 새 학기와 환절기를 맞아 피부 컨디션을 최적의 상태로 유지할 수 있도록 돕는 이 세트는, 주름과 탄력 저하 등의 피부 노화 신호를 다각도로 케어할 수 있도록 설계된 3가지 제품으로 구성되어 있다.디오디너리는 ‘진정성 있는 임상 스킨케어’ 브랜드로, 효과적인 포뮬라를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캐나다 오리진의 코스메틱 브랜드 데시엠(DECIEM)에서 론칭했다. 이번에 출시되는 에이지 서포트 세트는 디오디너리의 대표적인 펩타이드 성분을 활용해 노화 케어에 도움을 주는 제품들을 한데 모아, 피부 탄력을 증진시키고 수분을 공급하는데
-
롯데마트, ‘지속가능한 상품 포장 가이드라인’ 발간
롯데마트는 지난 2월 말, 상품 포장의 지속가능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지속가능한 상품 포장 가이드라인’을 발간했다. 롯데마트 관계자는 "이번 가이드라인은 지난 2023년 11월 ‘지속 가능한 상품 포장재 밸류체인 구축 사업' 협약의 결과물로, 세계자연기금(WWF)과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 (사)한국포장재재활용사업공제조합, 대형마트 3사 등 6개 기관이 공동으로 제작했다"라며 "해당 가이드라인은 롯데마트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지속가능한 상품 포장 가이드라인’에서는 상품 포장에 대한 법적 준수사항(공간비율, 포장 횟수 등)과 포장의 지속가능성을 평가할 수 있는 6대 지표(재활용성, 재생원료 등
-
CU, 레몬, 라임 원물 담긴 생과일 맥주 선보여
CU가 지난해 편의점 주류 최고의 히트작 생과일 하이볼 시리즈의 스핀오프 상품인 생과일 맥주 2종을 업계 단독으로 출시한다고 6일 밝혔다.CU 관계자는 "이번에 CU가 선보이는 생과일 맥주 2종은 ‘생레몬 맥주’와 ‘생라임 맥주’(Alc 4.3%, 각 4,500원)로 레몬과 라임 원물을 직접 상품에 넣은 신개념 주류다"라며 "해당 상품은 3월 한 달간 3캔 12,000원에도 구매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CU는 해당 상품의 음용구를 통조림처럼 뚜껑 전체가 개봉되는 풀 오픈탭으로 설계해 캔을 따는 순간 풍성한 탄산과 실제 과일 원물이 함께 떠오르도록 기획했다. 또 해당 상품은 합성 향료 등을 첨가해 맛을 낸 일반 과즙 맥주와 달리 실제 생과일 원물
-
롯데홈쇼핑, ‘에이글(AIGLE)’ 매장 열어
롯데홈쇼핑(대표 김재겸)은 오는 7일(금) 롯데백화점 잠실점에 독점 판권을 인수해 국내 유통 중인 프랑스 패션 브랜드 ‘에이글(AIGLE)’의 첫 정규 매장을 연다.롯데홈쇼핑 관계자는 "‘에이글’은 172년 전통의 패션 아웃도어 원조 브랜드로, 프랑스 장인이 수작업으로 제작한 천연 고무부츠와 스타일리시한 의류로 유명하다"라며 "롯데홈쇼핑은 지난해 9월 ‘에이글’의 국내 독점 판권을 확보하고, 핫플레이스에서 팝업 스토어, 편집숍 등을 운영하며 판매 채널을 확장해 왔다"라고 말했다. 이어 "‘에이글’의 브랜드 인지도 향상과 고객층 확대를 위해 롯데백화점 잠실점에 첫 정규 매장을 오픈하게 됐으며, 연내 주요 점포에 추가 개설할
-
롯데마트, '참치데이' 할인 진행
롯데마트는 참치데이를 맞아 6일(목)부터 12일(수)까지 일주일간, 전 점에서 '참다랑어 모둠회(300g)'를 기존 판매가 대비 약 50% 할인한 2만 4800원에 판매한다. 롯데마트 관계자는 "해당 참치회 행사 준비를 위해 30톤의 참치 원물을 준비했다"라며 "이번에 준비한 참치회는 소비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뱃살과 몸살 등으로 구성해 지방이 많고 부드러운 것이 특징이다"라고 밝혔다. 이어 "참치회 가운데에는 다랑어 중 가장 고급 어종으로 알려진 참다랑어의 '배꼽살'로 장식해 포인트를 줬고 성인 2명이 먹기 좋은 용량인 300g으로 제작했다"라고 말했다. 또한, 7일(금)부터 8일(토)까지 2일간 롯데마트 송파점, 중계점을 포함한 15개점에서는
-
롯데온, 엘스탬프 전면개편
롯데온은 지난 5일부터 엘스탬프 서비스를 리뉴얼했다고 6일 밝혔다. 롯데온 관계자는 "기존 온·오프라인 구매 고객에게만 증정됐던 엘스탬프의 한계를 개선해 롯데온 앱에서 미션을 수행하면 엘스탬프를 적립할 수 있게 한다"라고 전했다. 엘스탬프는 롯데 온오프라인 매장 고객에게 결제 후 엘포인트를 적립하면 지급되는 방식으로 운영해왔다. 엘스탬프를 5개 모으면 제공되는 선물상자에서 롯데온 할인쿠폰, 엘포인트, 롯데시네마 할인권 등 리워드 혜택을 제공했다.앞으로는 매일 롯데온에 접속만 해도 엘스탬프를 적립할 수 있다. 롯데온 앱 '출석체크'로 매일 엘스탬프 1개를 받는다. 특정 행사 기간에는 출석체크 엘스탬프가 2개로 늘어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