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무신사 뷰티, 신규 메이크업 브랜드 ‘위찌(WHIZZY)’ 론칭
무신사가 새로운 메이크업 브랜드 ‘위찌(WHIZZY)’를 오는 28일 론칭한다. 무신사 관계자는 "위찌는 자유로움과 새로움을 추구하는 1721 세대 고객을 위한 영(Young) 뷰티 브랜드다"라고 전했다. 이어 "위찌는 ‘뛰어난 매력의 소유자’라는 뜻의 ‘위저(WHIZZER)’와 ‘스마트하고 혁신적인’을 의미하는 ‘위지(WHIZZY)’라는 단어에서 영감을 받았다"라며 "1721 세대를 위한 쉽고 간편한 뷰티를 지향하며, 영 뷰티 고객이 투명한 피부에 맞춰 연출할 수 있는 제품을 선보인다"라고 말했다. 처음 발매되는 컬렉션에서는 립, 립앤치크, 아이라이너까지 총 3종의 색조 제품을 선보인다. 피치, 루비 등 맑은 톤을 베이스로 한 감각적인 컬러와 덧
-
남양유업, 지난해 국내 오프라인 분유 시장 점유율 1위 차지
남양유업이 지난해 국내 오프라인 경로 분유 시장에서 매출 1위를 차지했다고 27일 밝혔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특히 5년 연속 매출액 1위를 기록하며 국내 대표 분유 제조사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했다"라고 전했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식품산업통계정보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소매점(POS) 기준 분유 매출액은 약 235억 원으로 전년 대비 22%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분유 시장이 축소하는 상황에서도 남양유업은 약 63억 원의 매출을 기록하며 시장 점유율을 직전연도 23.3%에서 26.7%로 약 3.4%p 확대하며 1위 자리를 유지했다"라고 말했다. 남양유업은 1967년 국내 최초 국산 조제분유를 선보인 이후 끊임없는
-
NS홈쇼핑, ‘영양 빛깔찬 고춧가루’ 방송 진행
NS홈쇼핑이 28일 12시 30분 영양군 ‘빛깔찬 고춧가루’를 론칭 방송한다고 27일 밝혔다.NS홈쇼핑 관계자는 "‘빛깔찬 고춧가루’ 방송은 NS홈쇼핑이 지난 13일 영양군, 영양고추유통공사와 실시한 농산물 유통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의 후속으로 진행되는 사업의 일환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빛깔찬 고춧가루’는 경상북도 내 가장 높은 지형에 위치한 영양군에서 생산된 ‘지리적표시’ 허가를 획득한 영양군 고추 100%로 만든 고춧가루이다"라며 "영양군은 일조시간이 많고 일교차가 큰 대륙성 기후와 함께 고추생육에 최적화된 환경을 자랑한다"라고 밝혔다. 영양고추유통공사는 세계적 명품 고추 상품화를 위해 정부 시범사업으로 첨단
-
이마트24, ‘CJ ONE 포인트 페스타’ 진행
이마트24와 CJ올리브네트웍스는 3월 한달 간 고객들에게 기분 좋은 혜택과 선물을 제공하기 위해 ‘CJ ONE 포인트 페스타’를 진행한다.이마트24 관계자는 "먼저, 행사기간 동안 이마트24에서 CJ ONE 포인트 적립 시 기존 적립률(0.1%)의 10배, 100배로 적립 혜택을 받을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마트24 앱에서 CJ ONE회원 연동을 한 고객들은 3월 한달 간 올리브영(온라인/오프라인)에서 CJ ONE 포인트를 적립한 이력이 있는 경우 이마트24에서 적립할 시 기존 포인트 적립률의 100배로 CJ ONE 포인트를 적립해 준다"라고 밝혔다. 또한 이마트24 앱에서 CJ ONE회원 연동 후라면 이마트24에서만 적립할 때에도 기존 포인트 적립률의 10배를
-
50살 맞은 ‘오리온 초코파이情’, 지난해 역대 최대 판매량 40억 개 기록
오리온은 2024년 출시 50주년을 맞은 ‘초코파이情’의 글로벌 판매량이 40억 개를 넘어서며 역대 최대 판매량을 기록했다고 27일 밝혔다. 금액으로는 5800억 원을 달성했다.오리온 관계자는 "1974년 출시 이래 누적판매량은 500억 개를 돌파했으며, 누적매출로는 8조 원을 훌쩍 넘어섰다"라며 "해외에서만 전체의 67%에 달하는 5조 5천억 원의 누적매출을 올리며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대표 글로벌 브랜드임을 입증했다"라고 말했다. 이어 "오리온 초코파이는 모방할 수 없는 독보적인 제품력으로 전 세계인의 입맛을 사로잡으며 오리온이 글로벌 식품회사로 성장할 수 있는 원동력이 됐다"라며 "수십 년간 쌓아온 글로벌 사업 역량을 바탕으로
-
롯데百, 대형 뷰티 행사 릴레이로 열어
롯데백화점이 대형 뷰티 행사를 연이어 선보이며, 봄맞이 특수 사로잡기에 나선다.롯데백화점 관계자는 "3월은 새학기와 화이트데이 등의 특수로 연중 화장품 수요가 가장 많은 달 중 하나로 꼽힌다"라며 "특히, 최근 3년간(2022년~2024년) 대표적인 선물 상품군으로 꼽히는 색조 화장품과 향수의 월별 매출을 분석한 결과, 3월이 1년 중 연말 선물 시즌인 12월에 이어 두번째로 매출이 높은 달로 나타났다"라고 전했다. 이에 롯데백화점은 2월 28일(금)부터 3월 16일(일)까지 전점에서 대형 뷰티 행사를 릴레이로 진행해, 시기별 맞춤형 선물 제안과 함께 다양한 구매 혜택을 제공한다.먼저, 2월 28일(금)부터 3월 9일(일)까지는 봄맞이 나들이
-
롯데마트, ‘황금연휴 통큰딜’ 행사 실시
롯데마트는 오는 27일(목)부터 내달 3일(월)까지 ‘황금연휴 통큰딜’ 행사를 진행한다. 롯데마트 관계자는 "해당 행사는 오직 연휴 기간에만 진행하는 초특가 행사다"라며 "고객이 실질적인 경제적 이익을 체감할 수 있도록 연휴 기간동안 수요가 높은 상품들을 엄선해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라고 전했다. 먼저, ‘삼겹살데이(3/3)’을 맞아 28일(금)부터 내달 3일(월)까지 4일간 ‘국내산 한돈 삼겹살/목심(각 100g/냉장)’을 행사 카드(롯데/신한/NH농협/삼성카드)로 결제 시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삼겹살데이 기간에는 늘어난 물량으로 인해 비계 덩어리 삼겹살과 같은 품질논란이 지속되고 있는 만큼, 살코기와 비계의 최적 비율에 초점
-
CU, bhc 뿌링클 피자, 오리온 고래밥 떡볶이 선보여
CU는 bhc의 대표 메뉴인 ‘뿌링클’ 치킨의 시즈닝을 활용한 브리또, 피자와 오리온의 스테디셀러 과자 ‘고래밥’을 토핑으로 얹어 먹는 떡볶이를 출시했다.CU 관계자는 "해당 메뉴들은 지난 18일부터 전국 지역부에서 점주를 대상으로 진행 중인 상반기 상품 컨벤션에서 이색적인 조합으로 주목을 받은 상품이다"라며 "고물가로 간편식을 찾는 손길이 늘어나는 가운데 새로운 맛에 과감히 도전하는 10, 20대 고객에게 좋은 반응을 얻을 것이라는 평가가 이어졌다"라고 전했다. bhc 뿌링치킨브리또(3,500원)와 뿌링치킨피자(4,300원)는 달콤 짭조름한 뿌링클 시즈닝 치킨과 모짜렐라 치즈를 곁들이는 ‘맛없없(맛이 없을 수가 없는)’ 조합으로
-
G마켓, 종근당건강과 JBP 체결
신세계그룹 계열 이커머스 G마켓이 건강기능식품 카테고리 강화에 나선다. 종근당건강과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상품 및 가격 경쟁력을 한층 더 강화할 계획이다.신세계그룹 관계자는 "G마켓은 지난 24일, 역삼동 소재 G마켓 본사에서 종근당건강과 업무제휴협약(JBP, Joint Business Plan) 체결식을 갖고, 상품경쟁력 및 판매활성화를 위한 연간 파트너십 활동을 논의했다"라며 "체결식에는 G마켓 이민규 영업본부장과 종근당건강 이수진 영업2본부장이 참석했다"라고 전했다. G마켓은 종근당건강의 신제품 판매활성화를 지원한다. 재고 확보를 통한 선판매 및 단독 할인 프로모션, 광고 마케팅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또한 종근당건강 전용 브랜드
-
풀무원푸드앤컬처 ‘플랜튜드’ 봄맞이 신메뉴 선보여
풀무원의 푸드서비스 전문기업 ㈜풀무원푸드앤컬처(대표 이동훈)는 맛있고 즐거운 비거니즘 레스토랑 ‘플랜튜드(Plantude)’ 코엑스점과 아이파크몰 용산점에서 봄 시즌을 맞아 신메뉴 2종을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풀무원 관계자는 "‘플랜튜드’는 2022년 5월 코엑스몰에 ‘플랜튜드’ 1호점을 오픈한 데 이어, 2023년 3월 용산 아이파크몰에 2호점을 개점하며 식물성 메뉴를 기반으로 맛있고 즐거운 식사를 제공하고 있다"라며 "이를 통해 외식업계의 식물성 식문화 트렌드를 선도하며, 고객들에게 지속가능한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1월까지 두 매장의 누적 방문객은 31만 7천 명, 판매된 메뉴는 42만 4천 개에 달한다
-
롯데하이마트 3월 한달간 전국 동시 세일 진행
롯데하이마트(대표 남창희)가 3월 한달간 전국 310여개 매장과 온라인쇼핑몰에서 역대급 혜택들을 모아 ‘전동쎄(전국 동시 세일)’ 행사를 진행한다. 롯데하이마트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결혼 및 이사 수요가 늘어나는 시기에 맞춰 준비한 대형 행사로 연중 최대 혜택을 제공한다"라고 말했다. 이어 "대표적인 행사로, 3월 7일부터 13일까지 7일간 LG전자, 삼성전자 상품을 대상으로 ‘브랜드위크’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라며 "‘브랜드위크’ 행사는 신규 오픈 매장이나 오픈 1주년을 맞는 매장 등 특별한 시기에만 진행해오던 대규모 할인 행사다"라고 전했다. 이번 ‘전동쎄’ 행사에서는 이러한 혜택을 전점으로 확대해 진행한다. LG전자
-
이마트, ‘블랙 앤 화이트’ 위스키 판매
이마트는 2월 27일(목)부터 초저가 블렌디드 스카치 위스키 ‘블랙 앤 화이트(700ml)’를 단독 판매한다. 이마트 관계자는 "이는 오직 이마트, 이마트24 전점 및 이마트 에브리데이 직영점에서만 구매 가능한 용량이며, 700ml에 9,900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블랙 앤 화이트(700ml)’는 이마트에서 9,900원으로 상시 판매할 예정이며, 에브리데이와 이마트24에서는 3월 한 달간 행사가 9,900원에 판매한다"라며 "에브리데이의 경우 정상가 11,900원보다 저렴한 9,900원으로, 이마트24에서는 네이버페이 결제 시 9,900원으로 구매 가능하다"라고 밝혔다. 이전에 ‘블랙 앤 화이트(700ml)’는 타 유통업계에서
-
SSG닷컴, 대구 지역에 새벽배송 시작
SSG닷컴은 대구 지역에서 새벽배송을 시작하고, 기념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SSG닷컴 관계자는 "27일부터 대구광역시 남구, 달서구, 달성군, 북구, 서구에 거주하는 고객은 밤 10시까지 새벽배송 주문하면 다음날 오전 7시까지 상품을 받아볼 수 있다"라며 "대구시 수성구, 동구, 중구에서도 다음달 중 서비스를 시작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대구 새벽배송은 CJ대한통운 물류 인프라와 차량을 활용해 이뤄진다. 냉장·냉동 상품은 별도 파우치에 보냉재를 동봉 포장해 선도를 유지한다. 신선식품은 선도에 불만족하는 경우 자체 품질보증 서비스 ‘신선보장제도’를 통해 조건 없이 환불해준다.SSG닷컴은 권역 확대를 기념해 오는
-
아워홈, 강서노인종합복지관서 배식 봉사 진행
아워홈은 지난 25일 서울특별시립 강서노인종합복지관을 찾아 어르신들을 위한 배식 봉사 및 간식 후원을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아워홈 관계자는 "이번 봉사활동에서 아워홈 임직원들은 점심시간 배식에 나서 500여 명의 어르신께 따뜻한 점심을 대접하고, 설거지 및 주변 정리를 도왔다"라며 "식사 후에는 도넛 등 간식류 500인분을 후원했다"라고 전했다. 한편 아워홈은 기업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사회시설을 찾아 꾸준히 봉사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
[생활경제 이슈] 파파존스 진주점, 역대 월 매출 신기록 달성 外
한국파파존스㈜(회장 서창우)가 최근 진주점에서 ‘가맹점 역대 월 매출 신기록’을 달성했다고 밝혔다.경남 진주시에 위치한 파파존스 진주점은 전국 매장 중 월 매출 1위를 기록했을 뿐만 아니라, 수도권이 아닌 지방에서 오픈 두 달 만에 이룬 성과라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크다.파파존스 진주점의 성공 요인으로는 철저한 상권 분석을 기반으로 한 최적의 입지 선정이 꼽힌다. 가족 단위 주거단지가 밀집해 있고 국립대학교와 공공기관 등이 인접해 단체주문수요가 높은 지역을 전략적으로 선택했다. 또한, 방문포장 30% 할인, 1+1 행사 등 파파존스만 차별화된 프로모션을 적극 활용해 고객 유입을 극대화했다.이와 함께 프리미엄 피자로서의
-
브랜드엑스 젝시믹스, 모델 이시안과의 동행 지속
젝시믹스(XEXYMIX)를 전개하는 미디어커머스 기업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대표 이수연)이 인지도 제고 및 고객과의 접점 확대를 위해 모델 이시안과의 동행을 이어간다고 26일 밝혔다.브랜드엑스 관계자는 "젝시믹스는 2022년부터 모델 이시안과 함께 브랜드 이미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젝시믹스가 추구하는 밝고 건강한 에너지를 잘 보여주는 모델로서, 업계에서도 꾸준한 자기 관리와 함께 근면하고 성실하다는 평이다"라고 밝혔다. 이시안은 모델 발탁 이후 전 세계 시청자들을 뜨겁게 달군 OTT 넷플릭스 예능 '솔로지옥4'에서 남다른 비주얼과 솔직한 성격으로 화제를 모은 바 있다.
-
동원F&B 동원샘물, 국제식음료품평회 최고등급 ‘3스타’ 수상
동원F&B(대표이사 김성용)의 먹는샘물 브랜드 동원샘물이 ‘2025 국제식음료품평회’에서 국제 우수 미각상 가운데 최고 등급인 ‘3스타’를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동원F&B 관계자는 "동원샘물은 첫인상, 외관, 향, 맛, 끝맛으로 이뤄진 5가지 항목에서 모두 높은 평가를 받았으며, 특히 풍부한 미네랄 함량으로 청량한 목넘김과 투명도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라고 전했다. 1996년 출시된 동원샘물은 경기도 연천, 충북 괴산, 전북 완주 등의 청정지역 심층암반수를 취수해 천연 미네랄이 풍부한 먹는샘물이다. 총 7단계 여과 과정과 5번의 자외선 살균 공정에 이르는 엄격한 품질 관리 시스템으로 안심하고 마실 수 있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