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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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투자증권, 연금저축계좌 고객 대상 '펀드 순매수 이벤트' 진행
우리투자증권은 10월 10일까지 연금저축계좌를 활용하여 펀드에 투자한 고객을 대상으로 ‘펀드 순매수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우리투자증권의 연금저축계좌에서 펀드를 매수한 개인 고객에게 순매수 금액대별 혜택을 최대 9만원 상당의 모바일 문화상품권으로 제공한다. 이벤트 기간 내 펀드 순매수 금액대 조건을 충족한 고객이라면 ▲100만원 이상 고객 300명에게는 1만원권, ▲500만원 이상 200명에게는 2만원권, ▲1,000만원 이상 100명에게는 3만원권의 모바일 문화상품권이 추첨을 통해 제공된다.(각 자산운용사 제공) 단, MMF(머니마켓펀드)는 대상에서 제외된다. 이벤트 참여는 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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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증권 ‘2025 글로벌 대체투자 포럼’ 성료
삼성증권이 기관투자자 및 개인고객 대상으로 개최한 ‘2025 글로벌 대체투자 포럼’이 지난 12일 신라호텔 영빈관에서 글로벌 운용사들과 고객들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기존에 기관투자자만을 대상으로 10여년 이상 진행해온 연간 행사였으나, 대체투자시장에 대한 초고액자산가를 중심으로한 리테일 고객들의 높은 관심을 반영하여 올해 처음으로 기관투자자 뿐만 아니라 개인고객 행사도 별도로 개최하였다. 급변하는 글로벌 금융시장 환경 속에서 새로운 성장 기회와 안정성을 동시에 모색할 수 있는 글로벌 대체투자를 소개하는 자리로 300여명이 참석했다. 대체투자 시장은 주로 사모 형태로 모집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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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투자증권, AI 연동 투자프로그램 개발 서비스 제공
한국투자증권은 인공지능(AI)과 직접 연동하여 이용자가 손 쉽게 투자 프로그램을 개발할 수 있도록 MCP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15일 밝혔다. 한국투자증권은 자사의 오픈 API 제공 서비스에 MCP(Model Context Protocol)를 개발해 적용했다. MCP는 AI 에이전트들과 외부의 데이터 소스, 도구, 워크플로우 등에 일관되게 연결될 수 있게 해주는 통신규약이다. 이를 통해 이용자는 별도의 복잡한 코딩 과정 없이 자연어 지시만으로 한국투자증권 오픈 API를 활용한 투자 프로그램을 손쉽게 만들 수 있다. 가령 ‘A주식이 5% 오르면 10주 매수하는 프로그램을 만들어줘’라는 간단한 프롬프트로 개인화된 트레이딩 툴을 구현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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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래에셋증권 ‘AI로 쉽게 설명하는 ELS’ 영상 공개
미래에셋증권은 파생결합증권(ELS)에 대한 고객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인공지능(AI)으로 쉽게 설명하는 ELS’ 영상 시리즈 5편을 공개했다고 15일 밝혔다. 미래에셋증권 홈페이지,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M-STOCK, 유튜브 ‘스마트머니’ 채널을 통해 시청할 수 있다. 시리즈는 △스텝다운 낙인형 △스텝다운 노(No)낙인형 △스텝다운 월지급형 △스텝다운 리자드형 △부스터형 5가지 주요 ELS 유형을 주제로 구성됐다. AI 기반 그래픽과 애니메이션을 활용해 상품 구조, 수익 조건, 원금 손실 가능성 등을 설명한다. 미래에셋증권 관계자는 “ELS의 구조와 리스크를 직관적으로 전달할 수 있도록 영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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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화재, 장기보험 신상품 '보험의 2치' 출시
삼성화재는 상반기 보장 어카운트에 이어 하반기 새로운 혁신 상품으로 중증치료비와 치매를 한 번에 보장하는 '보험의 2치'를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보험의 2치'라는 상품명은 ‘보험의 이치(理致)’라는 본래 의미와 함께, 중증치료비와 치매 모두 보장하는 2개의 '치(治)'를 중의적으로 담았다. 이번 신상품은 초고령 사회 진입에 따라 늘어나는 연령대별 건강 리스크를 종합적으로 보장하는 것이 특징이다. 가입 연령은 30세부터 70세까지이며, 보험기간은 90세 또는 100세 중 선택할 수 있다. 해당 상품은 중증질환(암·뇌혈관질환·허혈성심장질환·특정순환계질환) 치료비와 치매 진단비를 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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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라이프, 한가위 맞아 홀로 어르신들에게 후원물품 전달
신한라이프는 한가위 명절을 앞두고 가족없이 혼자 생활하시는 홀로 어르신들께 따뜻한 마음을 나누고자 임직원 봉사활동을 통해 후원물품을 전달했다고 15일 밝혔다. 지난 12일 신한라이프 임직원 약 40여명은 추석을 맞아 전국에 계신 어르신 350명에게 따듯한 온기를 담은 식품 키트를 전달하기 위해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임직원들이 직접 포장한 키트에는 어르신들이 추석에 간편하게 드실 수 있는 갈비탕, 삼계탕 등 보양식과 각 종 밑반찬, 간식 및 건강식품 등 18종이 담겼다. 신한라이프 관계자는 “이번 추석에도 혼자 지내시는 어르신들께 작은 정성과 따뜻한 마음을 전해 드리기 위해 임직원들이 봉사활동에 참여했다”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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케이뱅크, ONE 체크카드 ‘오키키 에디션’ 한정판 출시
케이뱅크(은행장 최우형)는 캐릭터 브랜드 ‘오키키’와 제휴해 ‘ONE 체크카드 오키키 에디션’을 3만장 한정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지난해 출시한 ‘토대리’ 및 ‘깜자’ , 올해 출시한 ‘침착맨’과 ‘월레스와 그로밋’에 이은 다섯번째 한정판 캐릭터 에디션이다. 다양한 개성과 매력을 지닌 한정판 캐릭터 에디션들은 4차례 연속 완판된 바 있다. ‘오키키’는 천진난만한 말티즈 ‘댕이’와 그의 애착 인형 ‘때지’, 때지의 단짝 친구 ‘개굴희’ 등 독창적인 설정으로 귀엽고 따뜻한 감성을 가진 캐릭터다. ‘ONE 체크카드 오키키 에디션’ 은 △때지와 고양이 △테니스 △여행 △스티커 4종을 제공하며 이중 원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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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h수협은행, 트리니티자산운용 인수
Sh수협은행은 지난 12일 이사회를 열고 트리니티자산운용 인수 추진안건을 의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이에 따라 Sh수협은행은 이달 안에 현 대주주인 SK증권과 주식매매계약(SPA)을 체결하고 트리니티자산운용 발행 보통주 100%(600,500주) 인수를 마무리할 방침이다. Sh수협은행 관계자는 “M&A추진실을 통해 다양한 업권에서 성장성과 수익성, 은행과의 시너지 등 여러 제반사항을 검토한 결과 트리니티자산운용을 인수대상으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트리니티자산운용은 지난 2008년 설립 이후 공모주, 하이일드, 중소형 IT주 중심의 주식형 펀드사업에 주력하고 있으며 올 6월 말 기준 총수탁액 약 1,569억원 규모의 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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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농협생명 ‘생성형 AI 경진대회’ 개최
NH농협생명은 임직원의 AI 활용 역량 강화를 통한 업무 혁신을 위해 9월 15일부터‘생성형 AI 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고객경험 개선과 내부 프로세스 효율화를 핵심 주제로 삼아 업무에 접목 가능한 AI 아이디어와 우수 사례를 발굴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대회는 전 임직원이 개인 또는 팀 단위로 참여할 수 있으며 임직원이 직접 AI를 활용하여 실무에서 성과를 거둔 사례나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제안이 가능하다. NH농협생명 손남태 디지털사업부장은 “AI는 보험산업의 경쟁력을 강화할 핵심 기술”이라며 “이번 대회를 통해 임직원의 창의적인 역량을 결집하고 고객 중심의 디지털 혁신을 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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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람상조, NCSI 상조서비스 부문 1위 선정
보람상조가 ‘2025 국가고객만족도(NCSI, National Customer Satisfaction Index)’ 조사에서 상조서비스 부문 1위를 차지했다.보람상조 관계자는 "NCSI는 한국생산성본부와 미국 미시간대학이 공동 개발한 고객만족 평가모델로 제품·서비스의 품질과 고객만족을 종합적으로 측정하는 국내 3대 고객만족도 조사다"라며 "매년 산업군을 분류해 분기별로 발표하고 있다. 국내 주요 기업들은 해당 지표를 기준삼아 매년 고객만족수준을 측정하고, 체계적으로 관리할 만큼 그 위상이 높다"라고 전했다. 올해 신설된 상조서비스 부문에서 첫 1위를 차지한 보람상조는 명실상부 업계 표준으로 자리매김하며, 차별화된 경쟁력을 입증했다. 보람상조는 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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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라이빗, 자금세탁방지 체계 고도화 위해 에이블컨설팅과 협력
㈜한국디지털거래소(플라이빗, 대표이사 김석진)는 자사에서 운영 중인 자금세탁방지(AML) 업무 전반을 진단하고 개선하기 위해 자금세탁방지 전문 컨설팅사인 ㈜에이블컨설팅(대표이사 이창주)과 컨설팅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플라이빗 관계자는 "국제자금세탁방지기구(FATF)의 권고에 따른 위험기반접근법(RBA)을 기반으로, 「특정금융정보법」이 규정한 고객확인의무(CDD)와 의심거래보고(STR) 절차를 비롯해 워치리스트 필터링, 신상품 위험평가, 자체 전사 위험평가 체계(FARA) 등을 운영하며 자금세탁 위험을 효과적으로 관리해왔다"라며 "플라이빗은 이 체계를 한층 고도화하고, 독립적 감사까지 병행해 법적의무 준수 수준을 더욱 높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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웅진프리드라이프, ‘하이프리드 구독’ 상품 선보여
토탈 라이프케어 서비스 기업 웅진프리드라이프(대표이사 문호상)가 롯데하이마트와 제휴해 생활의 새로운 가치를 선사하는 ‘하이프리드 구독’ 상품을 론칭한다고 15일 밝혔다.웅진프리드라이프 관계자는 "이번 ‘하이프리드 구독’ 상품은 소액으로 풍부한 혜택을 제공해 인기를 얻는 구독경제 트렌드에 발맞춰 마련했다"라며 "고객들이 보다 간편하고 합리적인 방식으로 프리미엄 상조 서비스와 가전 혜택을 경험하며 생활의 새로운 가치를 누릴 수 있는 구독형 상조 모델을 제시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전국 롯데하이마트 오프라인 매장을 통해 판매되는 이번 상품은 롯데하이마트 구독 서비스에 웅진프리드라이프의 상조 서비스를 결합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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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람그룹, 국주차전문기업 하이파킹과 MOU 체결
보람그룹이 주차전문기업 하이파킹과 전략적 제휴를 맺었다.보람그룹 관계자는 "양사는 11일 서울 서대문구 하이파킹 본사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보람그룹 회원을 대상으로 주차·세차·공항 발렛 등 차량 편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한편, 생활 전반에서 고객 가치와 편의성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협력 모델을 함께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하이파킹은 국내 최대 규모의 주차전문기업이다"라며 "전국 주요 도심과 랜드마크 빌딩을 중심으로 주차 인프라를 운영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인공지능(AI) 기반 주차 유도와 자율주행 연계 솔루션을 선보이며 도심형 스마트 주차장 기술을 고도화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번 협약은 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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빗썸, 금감원·이화여대 주최 '금융권 채용설명회' 참여
빗썸은 지난 11일 이화여자대학교 ECC홀에서 열린 '금융권 기후리스크 관리 국제 컨퍼런스' 부대 행사인 '대학생 대상 채용설명회'에 참여했다. 빗썸 관계자는 "이번 설명회는 금융감독원과 이화여자대학교가 공동 주최하며, 가상자산거래소를 포함한 은행·증권사 등 18개 주요 금융사가 참여해 채용 정보를 제공했다"라고 전했다. 이날 설명회에서 빗썸은 채용정보, 직무소개 등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상담 부스에서는 빗썸 직원과 학생 간의 일대일 면담을 통해 빗썸과 가상자산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을 가졌다. 부스를 방문한 학생들에게는 빗썸 대형 팝콘과 특별 굿즈를 선물해 큰 호응을 얻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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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비트, 페이커 브랜드 영상 공개
가상자산 거래소 업비트를 운영하는 두나무(대표 오경석)는 LCK/LOL 월드 챔피언십 최다 우승에 빛나는 ‘페이커(이상혁)’와 함께한 ‘대한민국 자산, 대한민국 디지털 자산 거래소 업비트’ 캠페인 영상을 공개했다고 12일 밝혔다.두나무 관계자는 "이번 영상은 ‘우리의 도전이 세상의 기준이 된다’를 핵심 메시지로 담았다. 업비트는 신뢰와 기술로 디지털 자산 업계의 기준을 세워왔고, 페이커는 도전과 성취로 세계 e스포츠의 상징이 됐다"라며 "각기 다른 영역이지만 국내 1위를 넘어 끊임없는 도전으로 새로운 기준을 세우고 있는 두 리더의 닮아있는 여정을 하나의 영상에 녹였다"라고 전했다. 이어 "특히 페이커와 업비트가 각자 ‘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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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비트, 청년 디지털 자산 교육 ‘업클래스(UP Class)’ 공개
업비트를 운영하는 두나무(대표이사 오경석)는 지난 9일 열린 업비트 D 컨퍼런스(UDC 2025)에서 청년 대상 디지털 자산 교육 프로그램 '업클래스(UP Class)’를 처음으로 공개하며 본격적인 여정의 시작을 알렸다.업비트 관계자는 "'업클래스(UP Class)’는 국내 1위 디지털 자산 거래소 업비트가 국민 디지털 자산 이해 증진에 기여하고자 론칭한 세대별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이다"라며 "ESG 투자자 보호의 일환으로 업비트가 가진 경험과 노하우를 담아 기획됐다"라고 전했다. 지난 상반기 50대 이상 장노년층 대상으로 금융감독원과 함께 금융골든벨 대회를 진행한 바 있으며, 하반기부터 2030 청년층 대상 특강을 진행한다.청년들을 위한 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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헥토그룹, Hecto& 캠페인 진행
헥토그룹이 임직원들과 함께하는 정기 헌혈 나눔 행사 ‘8th Hecto&(헥토앤드) 캠페인’을 성료했다. 헥토그룹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헥토그룹이 2022년부터 매년 두 차례 꾸준히 이어온 정기 헌혈 프로그램으로, 헥토그룹의 대표적인 ESG활동으로 자리잡았다"라고 전했다. 이어 "매회 임직원들이 참여해 모은 헌혈증을 전량 한국소아암재단에 전달해왔다"라며 "이 헌혈증은 소아암, 백혈병, 희귀 난치성 질환을 앓는 환아들의 치료 지원에 활용된다"라고 말했다. 헥토그룹은 이를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고 생명 나눔 문화를 확산해 나가고 있다.지난 9월 2일부터 3일까지 진행된 이번 8번째 캠페인에도 임직원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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