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
하나은행 ‘세상에서 가장 작을 수 있는 달력’ '24K 골드 한정판 키링' 증정 이벤트 실시
하나은행은 오는 6월 10일까지 하나은행 대표 모바일 앱 ‘하나원큐’에서 ‘세상에서 가장 작을 수 있는 달력(세작달)’ '24K 골드 한정판 키링'무료 증정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에서 선보이는 '세작달 24K 골드 한정판 키링'은 ‘세상에서 가장 작을 수 있는 달력’에 24K 골드 1g으로 제작된 순금 카드가 들어있다. 하나은행은 앞서 푸른 뱀의 해를 맞아 시행한 ‘세상에서 가장 작을 수 있는 달력’ 무료 증정 이벤트에 참여한 누적 손님 36만 여명의 성원에 보답하고, 최근 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손님의 니즈를 반영해 '세작달 24K 골드 한정판 키링'8개와 '세작달 오지리널 키링' 230개를 경품으로 제공
-
IBK기업은행, 서울대학교발전재단과 유언대용신탁을 활용한 기부문화 확산 업무협약 체결
IBK기업은행은 지난 23일 서울대학교 호암교수회관에서 서울대학교발전재단(이사장 유홍림)과 ‘유언대용신탁을 활용한 기부문화의 정착과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유산기부 설계, ▲신탁상품 제안 및 상담, ▲공익사업 증진 및 수행 등 유언대용신탁을 활용한 기부 활성화를 위해 협력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서울대학교발전재단에 유산기부를 원하는 기부자는 기업은행의 ‘IBK 내뜻대로 유언대용신탁’을 통해 생전에 설계한 대로 기부의 뜻을 실현할 수 있게 된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신탁을 통한 기부로 고객의 기부 의사가 사후에도 존중
-
NH농협은행, NH멤버스 회원 3100만명 돌파
NH농협은행은 범농협 통합 멤버십 서비스인 'NH멤버스'의 회원이 3,100만명을 돌파했다고 24일 밝혔다. 'NH멤버스'는 유통과 금융 업종 간 구분 없이 범농협 계열사에서 포인트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통합 멤버십 서비스다. 고객혜택을 강화하고자 제휴처를 지속 확대해 27개의 외부 제휴처와 포인트 전환, 사용 등도 제공한다. 포인트 이용액이 꾸준히 증가해 출범 첫 해인 2019년 4,195억원에서 2024년에는 78% 증가한 7,465억원을 기록했다. 2024년 한 해 동안 한 번이라도 NH포인트를 적립하거나 사용한 고객도 1,594만명에 달했다. 최운재 디지털전략사업부문 부행장은 “NH멤버스는 지난 3월 고객들이 기부
-
Sh수협은행, ‘펀드 Top-Class 클럽’ 발대식 개최
Sh수협은행이 펀드사업 분야 마케팅 역량 강화 및 비이자이익사업 포트폴리오 다변화를 위한 전문가 그룹 ‘Sh수협은행 펀드 Top- Class 클럽’ 2025년 발대식을 가졌다고 24일 밝혔다. 전국 각 영업점에서 선발된 펀드판매 전문가 50여명으로 구성된 Top- Class 클럽 회원들은 소속 영업점을 비롯한 지역본부 내에서 펀드 마케팅 리더로 활동하며 비이자이익 성장에 선도적 역할을 수행한다. 한편, 지난 23일 진행된 펀드 Top-Class 클럽 2025년 발대식에는 Sh수협은행 신학기 은행장과 장문호 개인그룹 부행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는 2025년 클럽 운영방향 및 활동계획 공유를 비롯해 ‘최근 금융시장 동향 분석’
-
토스뱅크, 가정폭력쉼터 내 아동·보호자에 ‘응원키트’ 전달
토스뱅크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가정폭력쉼터(이하 ‘쉼터’)에 거주 중인 아동과 보호자 200가정을 대상으로 ‘응원키트’를 기부했다고 24일 밝혔다. 토스뱅크는 전국 48곳의 쉼터, 총 200여 가정에 400세트의 응원키트를 전했다. 응원키트는 맞춤형으로 제작됐다. 취학·미취학 아동들에게 문구 세트 200개, 보호자들에게는 커피·쿠키 간식 세트 200개가 전달됐다. 이는 총 1200만 원 상당으로, 기부 활동엔 먹거리 기부를 전문으로 하는 사회복지법인 우양재단이 함께했다. 이번 기부는 가정폭력으로부터 급하게 대피한 피해자들이 생필품조차 챙기지 못하는 현실을 반영해 기획됐다. 아동을 위한 문구 세트엔 학업과 일상 회복을
-
우리WON모바일, 장원영과 신규 광고 런칭
우리은행이 알뜰폰의 새이름 ‘우리WON모바일’을 출시하고, 그룹 아이브(IVE)의 장원영을 모델로 한 신규 광고를 공개했다. 장원영이 출연한 이번 광고는 총 2편으로 구성됐다. 먼저 공개된 런칭편에서는 ‘모바일(MOBILE)’에 ‘더 많음(MORE)’을 더한 신조어 ‘모어바일(MOREBILE)’을 통해 ‘우리WON모바일’을 소개한다. 이어서 공개 예정인 본편 광고에서는 장원영이 반복적으로 등장해 ‘우리WON모바일’의 주요 혜택과 강점을 설명할 계획이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우리WON모바일에 고객 중심을 최우선 가치로 하는 우리은행의 철학을 담아낸 서비스”라며, “금융과 통신을 결합한 새로운 우리WON모바일이 우리
-
유진투자증권, 포항시 철길숲에 꽃나무 기증
유진투자증권이 포항WM센터의 출범 1주년을 맞아 포항시 대표 산책 명소인 '철길숲'에 꽃나무를 기증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기증은 유진투자증권 포항WM센터 출범 1주년을 기념해 지역사회와의 ESG 협력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포항 시민들이 산책 코스로 이용하는 철길숲 1구간 인근에 서부해당화 나무를 기증 및 식재하여 포항시의 주요 사업 중 하나인 '기후 대응 도시숲' 조성에 힘을 보탰다. 서부해당화는 강한 생명력과 화사한 꽃을 지닌 수종으로, 도시 생태 다양성 확대와 경관 개선에 기여할 수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지난 23일에는 포항시청과 유진투자증권의 주요 관계자들이 참여한 가운데
-
하나금융그룹, 장애인 거주시설 개보수 및 친환경 차량 지원 사업 시행
하나금융그룹은 장애인의 건강한 일상과 이동권 보장을 위해 노후화된 장애인 거주시설 개보수 및 친환경 차량 지원 사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장애인 거주시설 노후화에 따른 불편함과 인권보호 문제 등 각종 사회적 위험에 쉽게 노출되는 것을 방지하고, 대부분 시설이 도시 외곽에 위치해 있어 복지 서비스 접근성을 제고하기 위해 마련됐다. 하나금융그룹은 이번 사업 대상을 장애인 복지법 제 58조에 따른 장애인 거주시설 중 평가점수 C등급 이상인 곳으로 선정했다. 장애인 거주시설 개보수 지원의 경우 ▲개소 10년이상 경과 ▲해당건물 화재보험 가입 ▲5년 이내 이전 계획 없는 시설 ▲최근
-
DB손보 ‘2025 함께, 약속 페스티벌 프로미 안전 체험’ 세종·서울서 개최
DB손해보험은 미취학아동 및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25일과 26일 양일간 세종 호수공원 중앙광장, 그리고 5월 17일 서울 어린이대공원 열린무대에서 ‘2025 함께, 약속 페스티벌 프로미 안전 체험’ 행사를 총 2회에 걸쳐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화재, 승강기 사고, 유괴 등 총 19개의 프로그램으로 어린이들이 일상에서 접할 수 있는 다양한 위험 상황에 대해 신속하고 올바른 대응 능력을 기를 수 있는 안전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이외에도 미니 햄버거 만들기, 비눗방울 놀이, 분리배출 교육, 프로미 가족 사진관 등 놀이와 교육을 결합한 다채로운 참여형 프로그램이 함께 진행되어 어린이들이 즐겁게 체
-
토스페이먼츠 ‘퀵계좌이체’ 출시 2년 만에 누적 이용자 수 650만명 돌파
비바리퍼블리카(토스)의 전자지급결제대행(PG) 계열사 토스페이먼츠(대표 임한욱)가 2023년 4월 출시한 간편 계좌이체 서비스 ‘퀵계좌이체’의 누적 이용자 수가 2년 만에 650만명을 돌파했다고 24일 밝혔다. 퀵계좌이체의 누적 결제액은 6500억원, 누적 가맹점 수는 2만2000곳에 달한다. 퀵계좌이체는 오픈뱅킹 기반의 거래 방식을 통해 복잡한 절차 없이 간편한 결제 경험을 제공한다. 실시간 계좌이체가 공인인증서를 요구하는 반면 퀵계좌이체는 인증서 설치 없이 손쉽게 계좌를 등록할 수 있다. 등록한 휴대폰 번호로 현금영수증도 자동 발급된다. 결제 성공률은 실시간 계좌이체보다 37.6%포인트 높은 87.2%이며 재사
-
현대카드 ‘컬처프로젝트 29 톰 삭스 전' 25일부터 서울 DDP에서 개최
현대카드는 오는 25일부터 9월 7일까지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전시1관에서 톰 삭스의 대표작인 ‘스페이스 프로그램(Space Program) 시리즈’ 200여점을 소개하는 ‘현대카드 컬처프로젝트 29 톰 삭스 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현대카드 컬처프로젝트’는 음악과 연극, 미술, 무용, 건축, 영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혁신적이고 실험적인 문화 아이콘을 선별해 소개하는 현대카드의 문화 마케팅 브랜드다. 현대카드는 지난 2011년부터 독일의 아티스트 ‘크라프트베르크(Kraftwerk)’의 공연, 영화감독 ‘스탠리 큐브릭(Stanley Kubrick)’과 ‘팀 버튼(Tim Burton)’, 패션디자이너 ‘장 폴 고티에(Jean Paul Gaultier)’의 전시
-
NH농협은행, 인사 시스템 전면 개편
농협은행은 성과중심의 조직문화 확립을 위해 인사시스템을 전면 개편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성과인사 강화방안”은 직원들의 자발적인 사업추진 의지를 다지기 위해 ▲우수직원 파격보상 ▲명예퇴직 우수 사무소장 재도약 지원 ▲데이터 기반 성과평가 강화 등이 주요 내용이다. 우선 우수직원에 대한 보상으로 수익증권·방카슈랑스·디지털금융부문 등 비이자사업 부문 및 외환부문에서 상반기 최우수 성과를 창출한 직원 약 120명에게 특별승급을 실시한다. 아울러, 연말 정기인사시 기존 베스트뱅커, 여신부문에서 실시하던 특별승진을 WM, 디지털금융, 채권관리, 외환 부문까지 세분화하여 확대 실시할 계획이다. 명예퇴직
-
빗썸, 뮤지컬 위키드 내한공연 후원한다
빗썸이 브로드웨이 대표 뮤지컬 <위키드> 내한공연을 공식 후원한다.빗썸 관계자는 "뮤지컬 <위키드>는 2003년 브로드웨이 초연 이후 전 세계 16개국, 7,000만 명 이상이 관람한 글로벌 흥행작이다"라며 "이번 공연은 2012년 이후 13년 만에 성사된 내한 무대로, 오는 7월 12일부터 10월 26일까지 블루스퀘어 신한카드홀에서 열린다"라고 전했다. 이어 "'컬쳐 프로젝트'로 뮤지컬 <위키드> 내한공연을 공식 후원하는 것을 기념해, 빗썸 회원에게 1차 티켓 전 좌석 선예매 혜택과 함께 5% 상시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라며 "빗썸을 통한 선예매는 5월 7일 오전 11시부터 8일 오후 1시 59분까지 진행하며, 참여를 원하는 고객은 5
-
업비트-무신사 ‘월요 체크인’ 이벤트 진행
두나무(대표 이석우)는 오는 4월 28일 오전 11시부터 자정까지 무신사와 ‘월요 체크인’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업비트 관계자는 "월요 체크인은 ‘무신사’ 애플리케이션(앱)에서 진행되는 선착순 경품 추첨 이벤트다"라며 "양사는 이번 공동 이벤트를 통해 참가자 10만10명을 무작위로 추첨해 업비트에서 사용할 수 있는 ‘BTC 교환권’을 지급한다"라고 전했다. 양사는 1등 당첨자 10명에게 100만원 상당의 BTC 교환권을 증정한다. 혜택은 업비트의 기존·신규 이용자 관계없이 제공된다. 2등 당첨자는 총 10만명으로 ‘업비트 신규 가입자’가 대상이다. 양사는 10만명에게 총 2만원 상당의 BTC 교환권을 선물할 예정이다. 단 비트
-
SK증권 ‘지구의 날’ 맞아 여의도서 환경 캠페인 실시
SK증권은 22일 ‘지구의 날’을 맞아 여의도 일대에서 ‘담배꽁초 없는 영등포 만들기’ ESG 환경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담배꽁초 속 미세플라스틱이 하수도를 거쳐 해양으로 유입돼 생물다양성을 해치는 문제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일상 속 ESG실천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기획됐다. 지역 기반 ESG실천을 추진해온 여러 기관의 협력으로 마련된 이날 행사에는 SK증권 임직원 40여 명을 비롯해 신한투자증권, 신한은행, NH농협캐피탈, 코레일유통, 영등포구시설관리공단, 영등포구청 등 민관 참여자 약 250여 명이 함께했다. 참가자들은 SK증권 본사를 중심으로 여의도 일대 흡연 부스
-
NH투자증권, ‘효과적인 대화방법’ 주제로 100세시대 아카데미 개최
NH투자증권 100세시대연구소는 공개형 생애자산관리 교육프로그램인 ‘100세시대 아카데미”를 오는 30일 오후 3시부터 90분 동안 유튜브 생방송으로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NH투자증권 100세시대연구소는 올해 첫번째 명사 특강으로 ‘말투만 바꿨을 뿐인데’의 저자이자 커뮤니케이션 전문가인 김민성 작가를 모시고 특강을 실시한다. 김민성 작가는 스피치 관련 각종 초청강사로 활동하고 있다. 이번 특강에서는 현장에서 유용한 세일즈 스킬 등을 소개하며 효과적인 대화법에 대해 강연할 예정이다. 100세시대아카데미는 사전 참가 신청을 통해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참가신청은 NH투자증권 영업점 또는 모바일 링크 등을 통해 할
-
우리투자증권, 임직원 사용경험 반영 ‘우리WON MTS’ 고도화 추진
우리투자증권이 지난달 31일 출시한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우리WON MTS’에 대한 우리금융그룹 임직원들의 사용 경험을 반영해 고도화를 추진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고도화 작업은 ‘우리WON MTS’를 직접 체험한 우리금융그룹 임직원들의 피드백을 바탕으로, 고객 관점에서 실질적인 편의성을 높이고 리테일 비즈니스 경쟁력을 강화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이를 위해 임직원 대상 설문조사를 진행해 투자 관련 다양한 데이터와 의견을 폭넓게 수집할 예정이다. 이번 설문은 ‘우리WON MTS’ 이용 소감과 제안뿐만 아니라 ▲ 투자경험과 자산규모 ▲ 투자성향 ▲ 투자정보 습득 경로 ▲ 증권사·MTS 선택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