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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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은행, 지방 소아암 아동에 우리사랑기금으로 주거비 지원
우리은행은 임직원들의 자발적 기부로 조성된 우리사랑기금을 활용해 소아암 아동을 위한 주거비 지원사업 '병원 앞 우리집'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지방에 거주하면서 치료를 위해 장기간 서울에 머물러야 하는 소아암 아동과 가족들의 주거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마련됐다. 우리은행은 환아 가족이 치료 기간 동안 안정적인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최대 6개월간 임차료를 지원한다. 특히, 취약계층 가정을 우선 선발해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할 계획이다. '병원 앞 우리집'사업은 단순한 생활비 지원을 넘어 환아가 치료와 회복에 전념할 수 있는 생활 여건을 조성하는 데 의미가 크다. 이를 통해 환아 가족의 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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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NK경남은행 ‘랜덤쿠폰&경품 이벤트’ 실시
BNK경남은행은 오는 9월 30일까지 Z세대를 위한 ‘랜덤쿠폰&경품 이벤트’를 실시중이라고 10일 밝혔다. 올해 경남BC체크카드를 신규로 발급한 2000년생부터 2007년생까지의 개인 고객이 국내 온ㆍ오프라인 가맹점에서 1000원 이상 결제하면 최대 100만원까지 받을 수 있는 랜덤쿠폰을 제공한다. 랜덤쿠폰은 이벤트 기간 동안 경남BC체크카드를 이용해 매일 1000원 이상 결제하면 1회씩 제공 받을 수 있으며 당첨 금액으로는 100만원, 5만원, 1만원, 5000원, 1000원, 100원, 10원이 있다. BNK경남은행 모바일뱅킹(App)에 접속해 ‘카드 랜덤쿠폰 이벤트’에 참여하면 ‘내 카드 쿠폰함’에서 지급된 랜덤쿠폰을 확인할 수 있으며 ‘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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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나생명 ‘(무)라이나다이나믹건강OK보험’ 출시
라이나생명보험은 나만의 건강 상태에 맞춰 필요한 보장을 제공하는 초개인화 건강보험 ‘(무)라이나다이나믹건강OK보험’을 출시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상품은 지난해 7월, 9개월의 배타적 사용권을 획득한 ‘(무)다이나믹건강OK보험’의 특약 범위를 확장해 새롭게 출시됐다. ‘(무)라이나다이나믹건강OK보험’은 고객의 건강 정보를 바탕으로 보장을 선별해 가입할 수 있는 ‘맞춤형 설계’가 특징이다. 최소한의 건강 데이터로 77가지 병력 고지사항이 자동 매칭되는 구조로, 담보별 ‘최적 고지문항’을 적용해 개인화된 보험료가 산출된다. 최근 3개월 이내의 의료행위 외에는 별도 서류 없이 자동 고지 및 심사로 가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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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금융그룹 '365일 꺼지지 않는 하나돌봄어린이집 이용수기 공모전' 개최
하나금융그룹은 포용적 돌봄 문화를 확산하고 지속 가능한 보육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365일 꺼지지 않는 하나돌봄어린이집 이용수기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하나돌봄어린이집은 하나금융그룹이 지난해 6년여 간의 대장정을 마무리한 “100호 어린이집 건립 프로젝트”의 후속 사업으로, 정규 보육 시간 외 영유아 돌봄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해부터 운영해왔다. 특히, 야간·휴일근무 등 불가피한 상황으로 돌봄 공백을 겪는 가정의 어려움을 최소화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현재 24시간 돌봄이 가능한 365일형 3개소와 주말·공휴일형 47개소 등 총 50개소에서 안정적인 보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공모전은 하나돌봄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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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농협은행, AI 에이전트 탑재 기업용 자금관리서비스 출시
NH농협은행은 금융권 최초로 기업용 프리미엄 통합자금관리서비스에 AI 에이전트를 탑재하여 'NH하나로브랜치'를 리뉴얼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리뉴얼은 지난 7월 웹케시와 체결한 '생성형 AI 기반 업무협약'의 후속조치로, 대화형 질의응답 기능을 제공한다. 음성이나 채팅창에 “이번 달 얼마 들어왔어?”와 같이 일상언어로 질문하면 즉시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향후 이상거래 탐지, 각종 자금보고서 자동생성 등 생성형 AI 기반의 고도화된 기능도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NH농협은행 관계자는 “기업이 더욱 편리하고 안전하게 금융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AI 기술을 적극 접목했다”며, “농협은행은 끊임없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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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스페이먼츠, 소도몰과 ‘가맹점 결제 혁신 모델 구축’ 업무협약
비바리퍼블리카(토스)의 전자지급결제대행(PG) 계열사 토스페이먼츠(대표 임한욱)가 리테일 프랜차이즈 플랫폼 소도몰(대표이사 서덕호)과 ‘가맹점 결제 혁신 모델 구축’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9일 서울 강남구 역삼동 토스페이먼츠 본사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토스페이먼츠 우송수 사업총괄, 소도몰 서덕호 대표가 참석했다. 협약을 통해 소도몰은 토스페이먼츠 구매전용카드를 도입한다. 구매전용카드는 프랜차이즈 본부와 가맹점 간 물품 대금을 결제하는 전용 카드로 가맹점의 정산 안정성과 운영 효율성을 높이고 수수료 절감 효과를 제공한다. 양사는 공동 마케팅을 통해 무이자 할부, 캐시백 등 다양한 프로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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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카드, 전국 5개 스키장 통합 시즌권 ‘X5+시즌패스’ 단독 판매
신한카드는 단 한 장의 패스로 5개의 스키장을 이용할 수 있는 통합 스키시즌권 ‘X5+시즌패스’를 신한 SOL페이(이하 신한쏠페이)에서 단독 판매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X5+시즌패스는 25/26시즌 동안 모나용평, 하이원리조트, 지산포레스트리조트, 웰리힐리파크, 엘리시안 강촌 등 전국 5개 주요 스키장을 무제한 이용할 수 있는 통합 이용권이다. 신한 쏠페이에서는 24/25시즌에 이어 이번 시즌 스키장 통합 패스를 2년 연속 단독 판매하며, 내년 초 스키장 폐장일까지 구매가 가능하다. 성인권은 54만 9천원, 청소년권은 34만 9천원이다. 오는 25일까지 1차 판매를 진행하며, 이 기간동안 성인권 및 청소년권을 각각 3만 9천원, 2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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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월드코인’ 앞세운 빗썸 점유율 40%대 넘어 …업비트 3개 코인 신규 상장 반격
국내 가상자산거래소 시장 구도가 흔들리고 있다. 빗썸이 월드코인(WLD) 거래대금 상승 효과로 이틀 연속 시장 점유율 40%대를 기록하며 업비트와의 격차를 급격히 좁히면서다. 이에 업비트는 보수적인 상장 기조를 깨고 전날 밤 즉각 월드코인을 신규 상장하면서 맞대응에 나섰다. 가상자산 데이터 플랫폼 ‘코인게코’에 따르면 어제 9일 기준 국내 주요 거래소 점유율은 업비트 55.4%, 빗썸 42.0%, 코인원 2.1% 등으로 집계됐다. 특히 빗썸은 이날 월드코인 거래량 증가에 힘입어 점유율이 급상승했다. 10일에도 빗썸은 41.2%의 점유율을 유지하며 반등세를 이어가고 있다. 같은 날 업비트는 점유율을 소폭 회복해 56.3%를 기록했지만, 이전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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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나무, UDC 통해 ‘미래 금융 선도’ 청사진 제시
블록체인 및 핀테크 전문기업 두나무(대표 오경석)는 블록체인 컨퍼런스 ‘UDC’를 마쳤다고 10일 밝혔다. 두나무 관계자는 "‘블록체인, 산업의 중심으로(Blockchain, to the Mainstream)’를 주제로 열린 제8회 UDC에는 59명의 연사와 약 1200명이 넘는 참관객이 자리하며, 명실상부 국내 대표 블록체인 컨퍼런스로서의 위상을 입증했다"라며 "온라인으로 중계된 키노트 영상 조회수는 23만회를 기록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행사는 오경석 두나무 대표의 오프닝 스테이지로 열렸다"라며 "오 대표는 금융 시장이 진화해 온 역사적 흐름을 설명하며 디지털자산은 거부할 수 없는 흐름이 됐다는 점을 강조했다"라고 말했다. 그는 “스테이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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헥토파이낸셜, ‘KBW 2025’서 스테이블코인 결제 실증 이벤트 개최
헥토파이낸셜이 스테이블코인 결제 실증 이벤트를 국내 최초로 진행한다.헥토파이낸셜(대표이사 최종원, KOSDAQ 234340)은 가상자산 커스터디(수탁)기업 ‘비댁스(BDACS)’, 안랩의 블록체인 자회사 ‘안랩블록체인컴퍼니(ABC, AhnLab Blockchain Company)’와 함께 오는 25일 열리는 코리아 블록체인 위크(이하 KBW, Korea Blockchain Week 2025) 현장에서 국내 최초의 스테이블코인 결제 실증 이벤트를 사이드 이벤트로 진행한다.헥토파이낸셜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는 리플의 스테이블코인(RLUSD)을 실제 가맹점 결제 프로세스에 적용해, 참가자들이 직접 결제를 경험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라며 "이는 스테이블코인의 실질적 활용 가능성을 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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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비트 D 컨퍼런스 2025 개막
'업비트 D 컨퍼런스(Upbit D Conference, 이하 UDC)'가 9일 서울 강남구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막을 올린다.업비트 관계자는 "블록체인 및 핀테크 전문기업 두나무(대표 오경석)가 주최하는 UDC는 2018년 시작된 이후 매년 개최돼 온 국내 대표 블록체인 컨퍼런스다"라며 "올해로 8회째를 맞는 UDC 2025는 ‘블록체인, 산업의 중심으로(Blockchain, to the Mainstream)’를 주제로 블록체인의 기술과 산업적 활용이 본격화되는 흐름을 다룬다"라고 전했다. 이날 오프닝 무대에는 오경석 두나무 대표가 취임 후 처음 공식석상에 올라 두나무의 비전과 전략을 발표한다. 오경석 대표는 “인터넷 혁명과 인공지능 혁명에서는 글로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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빗썸, '비트코인 채굴' 팝업 부스 운영
빗썸이 신세계사이먼 부산 프리미엄 아울렛 개점 12주년을 기념하는 '그랜드 애니버서리(Grand Anniversary)' 행사에 참여해 오는 14일까지 오프라인 팝업 부스를 운영한다.빗썸 관계자는 "이번 팝업은 앞서 시흥점과 파주점에 이어, 부산·울산·경남 지역으로 확대해 진행하는 것이다"라며 "빗썸은 지역 고객과의 첫 오프라인 접점을 마련하고 브랜드 경험을 넓혀 나간다는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빗썸의 팝업 부스는 신세계사이먼 부산 프리미엄 아울렛 ‘사우스(South) 테이스트 빌리지’에서 만나볼 수 있다. '비트코인 채굴'이라는 이색 콘셉트로 꾸며진 공간에서는 △아울렛 영수증 인증 시 참여 가능한 '팝콘 뽑기' △신규 가입 고객 대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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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람상조-명지대 미래교육원, 장례산업경영학 전문 과정 신설
보람상조는 명지대학교 미래교육원과 손잡고 상조산업의 고도화와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한 새로운 협력에 나섰다. 보람상조 관계자는 "양사는 최근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학점은행제를 기반으로 한 ‘장례산업경영학 전공’ 과정을 개설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장례산업경영학 전공’은 고등학교 이상의 학력을 보유한 사람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4년간의 정규 과정을 이수하면 학사 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라며 "교과 과정은 경영학, 경제학, 노사관계, 부동산경제, 마케팅, 재무관리, 장례지도사 과정 등 상조산업 전반의 현장성과 학문성을 균형 있게 반영했다"라고 말했다. 이번 전공 개설은 김기태 보람상조 대표이사가 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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암환자 일상회복 돕는 '삼성화재', 소비자 관심도 1위…현대해상·DB손보 순
삼성화재가 최근 2개월간 손보사 중 가장 높은 온라인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기록한 것으로 조사됐다.현대해상과 DB손보가 뒤를 이었다.5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최근 2개월간 손보사의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로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삼성화재 △현대해상 △DB손해보험 △한화손해보험 △NH농협손해보험 △메리츠화재 △롯데손해보험 △MG손해보험 등이다.참고로 고유 업무와 관련이 적은 경기, 선수, 스포츠 등의 키워드는 공통 제외어로 설정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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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빗, 유안타증권 앱 내 가상자산 시세 및 콘텐츠 제공한다
코빗(대표 오세진)은 유안타증권 앱 ‘티레이더M(MTS)’ 내 가상자산 관련 메뉴에 코빗의 시세 정보와 인사이트 코빗 리서치 콘텐츠를 제공한다고 5일 밝혔다.코빗 관계자는 "이번 협업은 전통 금융 플랫폼 사용자들에게 가상자산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고, 실시간 정보와 콘텐츠 제공을 통해 사용자 경험을 확장하고자 기획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유안타증권의 티레이더M(MTS)에서 확인 가능한 코빗 콘텐츠는 ▲주요 가상자산 실시간 시세 정보 ▲코빗 인사이트 리포트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라고 말했다. 실시간 시세 정보에서는 거래대금 기준 상승·하락 순위가 제공돼 이용자가 정보를 쉽고 빠르게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수준 높은 코빗 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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빗썸, '제9회 빗썸 거래왕' 대회 진행
빗썸이 ‘제9회 빗썸 거래왕’ 이벤트를 진행한다.빗썸 관계자는 "이번 제9회 대회 대상 종목은 △볼타(A) △알고랜드(ALGO) △카이토(KAITO) 등 총 25종의 가상자산이다"라며 "가상자산별 시작 상금은 300만 원, 전체 시작 상금은 7,500만 원이며, 각 종목별 누적 거래금액 상위 50명이 수상자로 선정돼, 총 1,250명에게 상금이 차등 지급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대회 총 상금은 종목별 거래량에 따라 적립되는 구조로, 거래가 활발할수록 금액이 커지게 된다.이번 대회는 지난 2일부터 오는 15일 오후 11시 59분까지 거래 내역을 토대로 진행된다. 참가자는 최소 10만 원 이상 해당 자산을 거래해야 리그 순위 집계에 반영되며, 대상 가상자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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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스크 관리 공인 '하나은행', 금융 소비자 관심도 1위…KB국민·신한은행 순
최근 2개월간 주요 시중 은행 가운데 하나은행이 가장 높은 금융 소비자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기록했다. KB국민은행과 신한은행이 그 뒤를 이었다.4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6월과 7월 기간 주요 시중은행의 총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하나은행 △KB국민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 △NH농협은행 △IBK기업은행 △SC제일은행 △Sh수협은행 △한국씨티은행 등이다.참고로 은행 고유 업무와 관련이 적은 경기, 선수, 스포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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