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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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축은행중앙회, 전통시장육성재단과 소상공인·자영업자 지원 위해 MOU 체결
저축은행중앙회(이하 ‘중앙회’)는 ‘저축은행 사회공헌활동의 날’을 맞이하여, 소상공인·자영업자 지원 강화를 위해 23일 저축은행중앙회 대회의실에서 전통시장육성재단(이사장 안병수)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MOU를 통해 전통시장 육성을 지원하는 전통시장육성재단과 민간 서민금융 기관인 저축은행 업계가 공동 지원함으로써 전통시장의 소상공인․자영업자를 위한 실질적인 육성 사업을 이끌어갈 시너지 효과가 기대된다. 또한, 청년 소상공인·자영업자 지원의 실질적 수행을 위해, 협약 체결일인 9월 23일부터 전국 6개 권역을 대상으로 생활밀착형 기반시설(임대료, 집기 등) 지원사업을 실시하여, 금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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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국민은행 'KB 조이올팍 페스티벌' 개최... 2만여 명 관객 방문
KB국민은행은 지난 20일과 21일 양일간 서울 올림픽공원 88잔디마당에서 열린 ‘KB 조이올팍 페스티벌’에 약 2만여 명의 관객이 참여했다고 23일 밝혔다. 올해 페스티벌은 ‘별들의 축제(WE ALL HAVE STARS)’를 테마로 진행됐다. 20일 토요일에는 ▲크러쉬 ▲빈지노 ▲10CM ▲멜로망스 ▲폴킴 ▲유다빈밴드 ▲빅나티 ▲김수영이 무대를 빛냈으며, 21일 일요일에는 ▲에스파 ▲이영지 ▲터치드 ▲이무진 ▲소란 ▲하츠투하츠 ▲윤마치 ▲키코 등 아티스트들이 참여했다. 페스티벌 현장에는 KB착한푸드트럭을 비롯한 다양한 소상공인 F&B부스와 플리마켓이 운영됐다. KB착한푸드트럭은 푸드트럭 창업 소상공인의 사업 환경 개선을 지원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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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마을금고 고객지원센터, 3년 연속 KS-CQI 우수기업 선정
새마을금고중앙회(회장 김인)는 새마을금고 고객지원센터가 한국표준협회에서 주관하는 ‘2025년 콜센터 품질지수(KS-CQI) 평가’에서 우수기업으로 선정돼, 3년 연속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KS-CQI는 대한민국 고객만족도 조사 및 전화 모니터링을 통해 “친절성, 적극성, 접근용이성”등 총 7가지 차원의 39개 항목의 서비스 품질을 매년 평가해 우수한 성과를 거둔 기업에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다. 새마을금고 고객지원센터는 고객 맞춤형 상담 서비스 제공, 최적화된 콜인프라 도입, 상담 인력의 역량 강화 등 상담 품질을 꾸준히 개선해왔다. 이를 통해 새마을금고 고객지원센터는 KS-CQI 평가에서 상담서비스의 ▲친절성 ▲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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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래에셋운용 ‘TIGER 7% 위클리커버드콜 ETF 시리즈’ 2종 신규 상장
미래에셋자산운용은 한국거래소에 ‘TIGER 7% 위클리커버드콜 ETF 시리즈’ 2종을 신규 상장한다고 23일 밝혔다. ‘TIGER 7% 위클리커버드콜 ETF 시리즈’는 연간 최대 7%의 분배 한도를 활용한다. 7%는 기초 자산의 성장성을 고려한 분배율이다. ETF의 분배금은 ETF 순자산가치에 포함된 금액을 인출해 지급하는 것이기 때문에 과도한 분배는 원금 손실을 일으킬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TIGER 200타겟위클리커버드콜 ETF’는 코스피200 지수 성장을 추종하면서 연간 최대 7%의 분배율을 목표로 하는 월배당 ETF다. 옵션 매도 비중은 평균 약 20% 수준이다. ‘TIGER 코리아배당다우존스위클리커버드콜 ETF’는 ‘TIGER 코리아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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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BK기업은행, 고령 고객 위한 ‘비대면 동행창구’ 서비스 도입
IBK기업은행(은행장 김성태)은 고령 고객의 고객센터 이용 편의를 높이기 위해 ‘비대면 동행창구’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23일 밝혔다. ‘비대면 동행창구’는 기업은행이 2017년부터 전국 영업점에서 운영해온 ‘동행창구’를 전화 상담 채널까지 확대한 것으로 고령 고객이 느낄 수 있는 어려움을 최소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기업은행은 이번 서비스를 통해 60세 이상 개인 고객이 고객센터에 전화 상담 시 고령 고객 전문 상담원에게 우선 연결돼 쉬운 용어 사용과 상담 속도 조절을 바탕으로 전문적인 상담을 지원한다. 아울러 현재 60세 이상 고객의 수요가 가장 많은 개인금융 일반상담을 중심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향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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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신용정보, 신용정보 업계 최초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인증
신한신용정보는 고용노동부, 교육부, 산업통상자원부, 중소벤처기업부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인증을 획득했다고 23일 밝혔다.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인증은 인적자원관리(HRM)와 인적자원개발(HRD) 부분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둔 기관을 선정하는 인증 제도이다. 인사 계획 및 구축, 채용 및 직원관리(평가/보상), 경력개발 및 교육 프로그램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하여 인증을 부여한다. 인증 기간은 3년이며, 인증 기관은 로고 사용과 공공입찰 시 가점, 고용지원금 제도 신청 시 가점 등의 혜택을 받는다. 신한신용정보 정용기 대표는 “최근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신용정보 업계에서 직원들의 전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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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카드, 여행 플랫폼 ‘우리WON트래블’ 리뉴얼
우리카드는 자체 원스톱 여행 플랫폼 ‘우리WON트래블’을 리뉴얼했다고 23일 밝혔다. 개편된 우리WON트래블에서는 항공, 호텔 예약은 물론 특가 여행 패키지 구매가 가능하다. 항공 예약의 경우 우리카드로 결제 시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리뉴얼 기념 인기 여행지 특별 기획전(일본·동남아·미주·유럽 등)에서는 항공권을 특가로 구매할 수 있다. 또한 리뉴얼을 기념해 내달 말까지‘우리WON트래블’ 30만원 이상 이용한 고객을 대상으로 경품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파리 비즈니스 항공권(1명) ▲리모와 캐리어(3명) ▲소피텔 숙박권(6명) ▲10만원 캐시백(20명) ▲면세점 1만원 쿠폰(470명) 등 초특급 경품이 쏟아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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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금융서비스, 네이버페이와 전략적 제휴 체결
한화생명금융서비스와 네이버파이낸셜(네이버페이 운영사, 이하 네이버페이)이 디지털 금융 혁신을 위한 ‘포괄적 사업 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양사는 지난 22일, 경기도 성남시 네이버1784 본사에서 이번 제휴 내용을 담은 협약식을 진행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한화생명금융서비스의 최승영 대표, 이승우 재무전략실장과 네이버페이의 박상진 대표, 조재박 부사장 등 양사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두 회사는 앞으로 ▲네이버페이 보장분석 기반 한화생명금융서비스 보험·금융자문서비스 제공 ▲AI를 활용한 금융 추천·상담 솔루션 개발 ▲다양한 금융 밸류체인에서의 네이버페이 결제 서비스 활용을 통한 시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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케이뱅크, 개인사업자 대출 3조원 돌파...10명 중 6명 ‘중·저신용자’
케이뱅크가 개인사업자 대출 취급액 3조원을 돌파했다고 23일 밝혔다. 대출 고객 10명 중 6명은 중저신용자로 나타났다. 케이뱅크는 이달 중순 기준 개인사업자 대출 누적 취급액이 3조원을 넘어섰다고 23일 밝혔다. 케이뱅크는 2022년 5월 ‘사장님 보증서대출(보증)’을 시작으로 22년 9월 ‘사장님 신용대출(신용)’ 24년 7월 ‘사장님 부동산담보대출(담보)’을 잇달아 출시하며 인터넷은행 중 유일하게 신용·보증·담보 전 영역의 상품을 갖췄다. 개인사업자 대출 취급액을 상품별로 보면 ‘사장님 신용대출’ 2조1,900억원, ‘사장님 보증서대출’ 3,900억원, ‘사장님 부동산담보대출’ 4,200억원 순이었다. ‘사장님 부동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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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은행, 이지 체크인(Easy Check-in) 서비스 출시
신한은행은 서울시 용산구 소재 숙명여자대학교지점에서 ‘이지 체크인(Easy Check-in)’ 서비스를 시범 운영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공항·호텔의 사전 체크인 서비스를 은행 창구에 적용한 것으로, 고객이 영업점을 방문해 번호표를 발급받을 때 전화번호를 입력하면 카카오톡 알림이나 문자메시지로 모바일 번호표를 제공하는 서비스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고객이 지점 안에서만 대기해야 하는 불편을 줄이고 스마트폰을 활용해 효율적으로 업무를 준비할 수 있도록 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이 보다 편리하게 금융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디지털 기반 서비스를 지속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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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B금융그룹, 추석 특별자금 1조1000억원 지원
JB금융그룹이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을 위해 총 1조1000억원 규모의 추석 특별자금 지원에 나선다고 23일 밝혔다. 먼저 JB금융그룹 전북은행은 추석 명절을 앞두고 중소기업과 개인사업자를 대상으로 내달 21일까지 '추석 특별운전자금' 5,000억원을 지원한다. 이번 특별자금 지원 규모는 신규 2,500억원, 만기연장 2,500억원으로 총 5,000억원이다. 지원 대상은 상업어음 할인 및 1년 이하 운전자금 대출로 신규 운전자금 및 기일이 도래한 중소기업 대출 만기연장이다. 대출 금리는 거래 기여도 등에 따라 우대금리가 적용된다. 이번 추석 특별운전자금 지원은 경기부진, 유동성 부족, 매출 감소 등에 따른 부족 자금 결제, 종업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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흥국생명, 미혼모 가정 지원 꽃바구니 나눔 봉사활동 진행
흥국생명은 22일 미혼모 가정을 응원하기 위한 ‘꽃바구니 제작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활동에는 흥국생명 임직원 30여 명이 참여했다. 참여 임직원들은 전문 플로리스트의 강의를 들으며 꽃바구니 2개씩을 직접 손수 만들었다. 이 가운데 1개는 가정에서 간직하고, 또 다른 1개는 한국미혼모가족협회를 통해 미혼모가정에 전달할 예정이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윤정아 책임은 “작은 꽃 한 송이를 고르며 받는 분을 떠올리니 자연스레 마음이 따뜻해졌다”며 “이 꽃바구니가 힘든 시간을 지나고 있을 누군가에게 작은 위로가 되길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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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손보, 하반기 4급 신입사원 공개 채용
KB손해보험이 ‘2025년 하반기 4급 신입사원’을 공개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KB손해보험 4급 신입사원 공개채용은 ▲공통직군 ▲보상직군 ▲전문직군 총 3개 모집부문으로 이 중 공통직군은 DT(디지털기술)·일반보험·경영지원·영업관리, 보상직군은 자동차보상, 전문직군에서는 상품/계리 직무 인원을 선발한다. 입사지원서 접수는 KB손해보험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오는 10월 12일 23시까지 지원 가능하다. 모든 지원자에 대해 AI·데이터·디지털·통계 관련 전공자 및 보험계리사, 손해사정사, 공인회계사(CPA), 변호사, 세무사, 공인노무사, 미국공인회계사(AICPA), 미국공인 손해보험 언더라이터(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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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은행, 외국인 고객 위한 'Hana EZ 다국어채팅상담 서비스' 시행
하나은행은 의사소통과 영업점 직접 방문에 어려움을 겪는 외국인 고객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Hana EZ앱을 통한 실시간 다국어 채팅상담 서비스 'Hana EZ 다국어채팅상담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그동안 외국인 고객은 금융상품 이해 부족이나 언어 장벽으로 인해 지점에 방문하더라도 서류 미비 등으로 재방문해야 하는 경우가 많았다. 이번 다국어 채팅상담 서비스는 이러한 불편을 해소하고, 은행 업무 전반을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서비스는 초기 9개국 언어로 시작해 순차적으로 확대, 최종 16개국 언어까지 지원될 예정이다. 상담 가능 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10시까지로 예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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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농협은행, 한국중견기업연합회와 중견기업 성장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NH농협은행은 지난 22일 마포구 소재 한국중견기업연합회 본사에서 '중견기업의 안정적 성장을 위한 맞춤형 금융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중견기업에 대한 금융지원을 확대한다. 한국중견기업연합회는 금융 니즈가 있는 우수회원사를 추천하고, 농협은행은 여신, 외환 등 종합적인 금융 우대를 제공한다. 또한, 금융지원 확대를 위해 정기 회의체 구성 등 실무협의 채널을 운영하고, 신용보증기금과 연계한 '보증 프로그램'도 확대한다. 농협은행은 5,800여개의 중견기업들을 대상으로 금융지원을 펼칠 예정이다. 기업금융부문 엄을용 부행장은 “양 기관은 유기적으로 협업해 중견 기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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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캐피탈, 인도네시아 법인 공식 출범
현대캐피탈의 인도네시아 법인인 ‘현대캐피탈 인도네시아(Hyundai Capital Finance Indonesia)’가 현지 현대자동차 고객들을 상대로 본격적인 자동차금융 영업을 개시한다고 23일 밝혔다. 현대캐피탈 인도네시아는 현대캐피탈이 인도네시아 대표 기업 중 하나인 ‘시나르마스(SINARMAS)’ 그룹과 ‘신한은행 인도네시아(Bank Shinhan Indonesia)’와 함께 설립한 합작회사(Joint Venture)다. 현대캐피탈 인도네시아는 ‘현대 파이낸스(Hyundai Finance)’라는 브랜드로 현대자동차 구매 고객들에게 금융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유예형 할부’와 ‘거치형 할부’ 등 새로운 금융상품을 도입해 현지 고객에게 다양한 금융상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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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협생명, AI 가입설계 서비스 연내 오픈
NH농협생명이 농축협 전용 맞춤형 AI 가입설계 서비스를 개발해 2025년 연말 오픈할 예정이라고 23일 밝혔다. 그 외에 농협생명은 또한, 올해 하반기부터 AI OCR 기반 문서 자동화 시스템 구축에착수해 내년 서비스 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 비정형 문서를 자동 분류하고 데이터를 추출함으로써 보험 심사와 내부 업무 효율을 획기적으로 높일 계획이다. 아울러 단순한 시스템 구축에 그치지 않고 현업에서 생성형 AI를직접 활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시도도 병행하고 있다. ChatGPT 등최신 AI 도구를 활용한 사내 경진대회를 개최해 혁신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있으며, 임직원을 대상으로 한 AI 활용 교육 프로그램을운영해 디지털 역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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