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
토스뱅크, 14세 이상 미성년자 입출금에서 외화·모임통장까지 직접 개설 오픈
토스뱅크는 여권을 통한 실명확인 방식을 도입해 만 14세 이상 미성년자에게도 기존 성인 고객과 동일한 금융서비스 이용 기회를 제공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확장으로 청소년 고객은 토스뱅크 통장을 시작으로 예적금, 외화통장, 모임통장, 체크카드 등 다양한 상품에 직접 가입할 수 있게 됐다. 기존에는 입출금 계좌나 예적금 등 제한적인 상품만 이용할 수 있었지만, 이번 변화로 청소년도 실질적인 금융 주체로 자리매김하게 됐다. 예를 들어 외화통장을 개설한 청소년은 스스로 외화를 모으고 투자할 수 있으며, 해외여행 시 환전한 외화를 토스뱅크 체크카드로 결제할 수 있다. 친구와 함께 만든 모임통장으로 회비를 모아 아이돌 콘
-
현대카드, 애플페이 티머니 이벤트 진행
현대카드가 Apple Pay 티머니를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캐시백 제공 및 포인트 적립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먼저, 현대카드의 대표 상품인 현대카드M, 현대카드MM 회원을 대상으로 대중교통 이용 금액 캐시백 이벤트를 진행한다. 현대카드M, 현대카드MM으로 결제한 교통 이용금액의 최대 20만원 한도 내에서 100%까지 돌려받을 수 있다. 이용 기간은 다음달 30일까지이며 이달 31일까지 네이버 등 포털사이트에서 이벤트를 신청해야 한다. 후불 교통카드로 시내버스나 지하철을 이용했거나, 티머니·캐시비·이즐 등의 교통카드를 충전하거나 이용한 금액이 대상이다. PLCC 회원을 위한 다양한 캐시백 및 적립 혜택도 제
-
하나은행, 첫거래 미성년자 고객 대상 이벤트 실시
하나은행은 미성년자(만 18세 이하) 자녀를 둔 부모를 대상으로 '하나 꿈나무 손님 첫 통장으로 스텝업'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앞서, 하나은행은 '내 아이 통장 첫걸음은 하나로부터' 이벤트를 실시한 바 있다. 이번 이벤트는 영업점 방문 없이 하나은행 대표 모바일 앱 ‘하나원큐’에서 '내 아이통장 만들기' 서비스를 통해 미성년 자녀의 계좌를 1개 이상 최초로 개설하고 응모하면 참여 할 수 있으며 자녀 수의 제한없이 미성년자 자녀 1인당 1회 참여 가능하다. 모든 참여자에게 제공되는 이벤트의 경품은 실생활에서 유용하게 사용 가능한 ▲다이소 1만원 상품권 ▲올리브영 1만원 상품권 ▲메가MGC커피 10잔 등 총 3종
-
현대캐피탈, 소상공인 주요 이용 차량과 전기차, SUV 대상 특별 금융 프로모션 시행
현대캐피탈이 정부의 민생회복 지원 정책에 발맞춰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들이 주로 활용하는 차량에 대한 특별 금융 혜택을 필두로 다양한 자동차금융 혜택을 담은 프로모션을 시행한다고 6일 밝혔다. 현대캐피탈은 국내 대표 소형 트럭인 포터와 봉고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할부 혜택을 제공한다. 고객이 현대자동차의 포터2 LPG차량을 모빌리티 표준형 저금리 할부로 이용할 경우 ▲36개월 무이자 ▲48개월 1% ▲60개월 2%의 금리로 차량을 구매할 수 있다. 또한, 현대자동차 포터2 EV와 기아 봉고3 EV(LPG모델 포함)의 경우, 고객이 모빌리티 유예형 할부를 선택하면 36개월 기준 각각 1.8%와 1.5%의 금리로 차량 할부 구매가 가능하다
-
신한카드 ‘배민 신한카드 밥친구’ 출시
신한카드는 ‘배달의민족’(이하 배민) 운영사인 ㈜우아한형제들(대표 김범석)과 ‘배민 신한카드 밥친구(이하 배민 신한카드)’를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먼저, 배민 신한카드는 배달, 포장 주문 등에 상관없이 모든 배민 이용금액의 5%를 할인해준다. 배민 이용금액을 포함해 전월 이용금액이 20만원 이상인 경우 월 최대 3만원까지 할인된다. 단, 배민 공식 앱 내 카드결제가 아닌 현장결제(물품 수령 시 결제) 등에는 할인이 적용되지 않는다. 배민을 제외한 국내외 전 가맹점에서는 전월 20만원 이상 이용 시 이용금액의 1%를 월 최대 1만원까지 할인해준다. 배민 신한카드 출시를 기념해 내년 7월 31일까지 할인 쿠폰 지급, 더블
-
토스, 누적 가입자 수 3,000만명 돌파
토스(운영사 비바리퍼블리카)가 지난 7월 말 기준 누적 가입자 3,000만 명을 돌파했다고 6일 밝혔다. 금융 활동을 본격적으로 시작하는 2030세대에서의 가입률은 특히 높았다. 7월 행정안전부 주민등록인구통계를 기준으로 토스 연령대별 가입자 수를 분석한 결과, 20대 가입률은 약 95%(554만 명), 30대는 약 87%(580만 명)로, 2030세대 전체 가입률은 91%를 넘어섰다. 경제 활동을 가장 활발히 하는 생산연령인구(15~64세) 전체로 범위를 확장해도 약 2,674만 명이 토스에 가입한 것으로 확인되며, 가입률은 76%에 달한다. 향후 토스는 ‘금융을 넘어 일상 수퍼앱’으로의 비전을 더욱 본격화할 예정이다. 지난 2월 10
-
LS증권, 투자정보 서비스 ‘투혼투게더’ 퀴즈 이벤트 진행
LS증권은 투혼투게더 서비스를 알리기 위한 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투혼투게더는 다양한 투자정보를 이해하기 쉬운 콘텐츠로 만들어 제공하는 서비스다. 고객의 성공투자를 함께(Together) 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LS증권은 퀴즈 정답을 입력하고 이벤트 참여를 신청한 고객 가운데 추첨을 통해 치킨 기프티콘, 주식상품권을 증정한다. 이벤트 기간은 8월 29일까지다. LS증권 주식계좌를 보유한 고객 누구나 홈페이지, 투혼HTS, 투혼MTS에서 퀴즈 이벤트 참여가 가능하다. 투혼투게더 서비스는 △해외시황과 이슈를 알려주는 ‘해외이슈’ △주요 뉴스를 요약해 제공하는 ‘시장읽기’ △수급 특징주 정보를 알려
-
키움증권, 미국주식옵션 첫거래 지원금 지원 이벤트 실시
키움증권은 오는 9월 30일까지 ‘미국주식옵션 혜택도 풀옵션’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미국주식옵션 거래 고객을 대상으로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로 미국주식옵션을 처음 접하는 신규 고객 및 기존 고객 모두에게 혜택을 제공한다. 먼저, 첫 거래 고객 선착순 2,000명에게 룰렛이벤트를 통해 최대 50달러의 지원금을 제공한다. 10계약 이상 거래 시 추첨을 통해 최대 5만 원의 현금도 지급한다. 또, 거래 구간에 따라 최대 100만 원의 현금 혜택(추첨)과 3개월 동안 거래 수수료를 계약당 1달러로 할인 받는 혜택도 제공된다. 추가로 최초 신청 고객이면 실시간 시세 서비스도 3개월
-
삼성증권, 생성형 AI 기술 광고캠페인에 전면 도입
삼성증권이 생성형 AI 기술을 광고 캠페인에 전면 도입했다고 밝혔다. 삼성증권이 현재 종편을 통해 송출하고 있는 광고 '씬의 한 수 - 작전명 엠팝(mPOP)'은 생성형 AI 영상 기술을 적용해 자연스러운 카메라 무빙과 극적인 연출로 시청자에게 압도적인 몰입감을 선사한다. 이 영상은 마치 블록버스터 재난 영화 예고편처럼 긴박한 분위기를 연출하며, 세상에 닥친 위기를 삼성증권 모바일 앱 엠팝(mPOP)에서 해결할 수 있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이번 광고 캠페인은 기존 광고 기획의 틀을 깨고 "AI 기술을 적극 활용해 혁신적이고 새로운 시도를 하겠다"는 삼성증권의 의지를 담아 기획됐다. 제작 과정 또한 일반적인 모델
-
포블, 간편인증 기반 2차 인증 도입
포블게이트(이하 포블)는 네이버, 카카오, 토스 등 국내 주요 전자서명 인증서를 기반으로 한 2차 인증 서비스를 새롭게 도입했다고 밝혔다.포블게이트 관계자는 "이번 개편은 고객 자산 보호를 위한 보안 강화 조치로 기존 단방향 문자(SMS)를 활용한 방식 대신 전자서명을 통한 본인 인증 절차를 적용해 보안성이 대폭 향상됐다"라며 "또한 이용자들은 본인이 가장 익숙한 인증 수단을 선택해 사용할 수 있어 편의성도 크게 개선됐다"라고 전했다. 이번에 새롭게 추가된 2차 인증 수단은 넥스원소프트의 통합인증 서비스 ‘넥스비싸인’을 기반으로 제공된다. 이용 가능한 간편인증 수단은 △카카오톡 △네이버 △토스 △통신사패스(PASS) △삼
-
빗썸, 신세계사이먼 프리미엄 아울렛서 이색 팝업 열어
빗썸이 오는 8일부터 17일까지 신세계 시흥 프리미엄 아울렛에서 '비트코인 채굴(마이닝)' 콘셉트의 오프라인 팝업 부스를 운영한다.빗썸 관계자는 "이번 팝업은 실제 채굴장을 연상시키는 이색 공간으로 구성됐다"라며 "광산과 채굴장 내부를 옮겨 놓은 듯한 구조물로 꾸며진 포토존에서, 방문객들은 마치 비트코인을 직접 채굴하는 듯한 인증샷을 남길 수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방문객이 아울렛에서 5만 원 이상 구매한 영수증을 지참하면, 선착순 경품 뽑기를 통해 빗썸 대형 팝콘을 즉시 받을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된다"라고 전했다. 여기에 실제 비트코인을 받을 수 있는 혜택도 준비돼 있다. 현장에서 빗썸에 생애 최초 가입하고 KB국민
-
코빗 리서치센터, ‘스테이블코인의 구조적 분화’ 발간
코빗(대표 오세진) 산하 코빗 리서치센터는 스테이블코인의 온체인 사용 양상을 자산별·체인별로 심층 분석한 보고서 ‘스테이블코인의 구조적 분화: 온체인 경제에서의 기능적 분업’을 발간했다고 5일 밝혔다. 코빗 관계자는 "이번 보고서는 스테이블코인이 온체인 경제 구조 속에서 어떤 기능을 하고 있는지를 살펴보고, 그 과정에서 블록체인별 경제 구조가 어떻게 분화되고 있는지를 조망했다"라고 전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스테이블코인은 자산별로 온체인에서의 기능이 명확히 분화되고 있다. 대표 법정화폐 담보형 스테이블코인인 USDT는 트론 기반 송금과 중앙화 거래소 간 정산 수단으로 주로 활용된다. USDC는 이더리움·솔라나·아
-
신한카드, 신한은행과 디지털 온누리상품권 이벤트 공동 진행
신한카드는 신한은행과 함께 전통시장과 소상공인 지원을 위한 ‘디지털 온누리상품권 캐시백 이벤트’를 8월 말까지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디지털 온누리상품권’은 전용 앱에서 은행 계좌를 연결해 상품권 금액을 충전하고 실물 카드 또는 QR코드를 통해 결제할 수 있는 온누리상품권이다. 신한카드와 신한은행은 디지털 온누리상품권 사용 활성화를 통해 전통시장과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자 이번 이벤트를 공동으로 마련했다. 오는 8월 31일까지 신한은행은 디지털 온누리상품권 앱에서 신한은행 계좌를 연결해 1만원 이상 충전한 고객 중 3만명을 추첨해 5천원 캐시백을 제공한다. 신한카드는 온누리상품권 앱에 신한카
-
새마을금고보험 ‘무배당 MG 국내여행공제, 무배당 MG 해외여행공제’ 출시
새마을금고보험이 ‘무배당 MG 국내여행공제, 무배당 MG 해외여행공제’를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무배당 MG 국내여행공제’는 기존 △상해사망/후유장해, △질병사망 및 80% 고도장해, △실손의료비, 배상책임 보장에, 신규담보로 ▲국내선 제주 출발 항공기 결항손해 담보를 추가 탑재하였다. ‘무배당 MG 해외여행공제’는 기존 △상해사망/후유장해, △질병사망 및 80% 고도장해, △실손의료비, 배상책임, 휴대품손해, 특별비용, 항공기납치 보장에, 신규담보로 ▲여권분실 후 재발급 비용, ▲항공기 및 수화물 지연 추가비용, ▲중단사고발생 추가비용, ▲식중독, ▲특정전염병 담보를 추가 탑재하였다. 새마을금고중앙회 관
-
SGI서울보증 “고객정보 등 대용량 내부정보 유출 정황 없다”
SGI서울보증은 지난달 발생한 시스템 장애와 관련하여 8월 5일 현재까지 고객정보를 포함한 대용량 내부정보가 실제로 유출된 정황은 확인된 바 없다고 밝혔다. SGI서울보증은 시스템 장애 발생 초기부터 보안 유관기관과 함께 사고원인, 내부 정보유출 가능성 등을 분석해 왔으며, 추후 고객정보 등 민감정보 유출이 확인될 경우 관계법령 및 정보보호 매뉴얼 등에 따라 관계기관과 투명하게 정보를 공유하고 필요한 대응조치를 신속히 수행할 예정이다. 또한, 민감정보 유출로 정보주체의 손해가 발생할 경우 이를 전액 보상할 방침이다.
-
신한자산운용 ‘SOL K방산 ETF’ 순자산 1,000억원 돌파
신한자산운용의 ‘SOL K방산’ ETF가 순자산 1,000억원을 돌파했다고 5일 밝혔다. 지난해 말 기준 161억 원 규모였던 이 ETF는 상반기 주요 방산기업들의 사상 최대 수주와 실적 호조에 힘입어, 6배 이상 빠르게 성장했다. 김정현 신한자산운용 ETF사업총괄은 “과거 내수 중심이던 한국 방위산업은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이후 급격히 확대된 글로벌 무기 수요에 대응하며 수출 비중이 전체 매출의 50%를 넘기는 수출 주도 산업으로 빠르게 전환 중.” 이라며, “독일, 프랑스, 이스라엘 등 주요 무기 생산국 대비 공급의 신속성과 기술력에서 경쟁력을 갖춰, 글로벌 국방비 증가 국면 속에서 지속적인 성장 기회가 기대 된다.” 고 말
-
NH아문디자산운용, 8월 HANARO ETF 리포트 발간
NH-Amundi자산운용은 '8월 HANARO ETF Monthly Report'를 발간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8월 리포트에는 상반기 K-뷰티 산업이 역대 최고 수출 실적을 기록하며 전성기를 맞이한 가운데 하반기에도 성장세가 지속될 것이라는 전망이 담겼다. 한국무역통계 정보포털(TRASS)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한국 화장품 수출액은 45억8000만 달러(약 6조4000억원)로 전년 동기 대비 5억3000만 달러 증가하며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다. 이러한 흐름이 이어지면 연간 수출액은 97억 달러에 달해 지난해 성과를 뛰어넘을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전통적인 시장인 중국 의존도를 줄이고 유럽·중동으로 확대한 시장 다변화가 주목된다. 두 지역의 수출은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