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bhc, ‘튀봇’ 전국 30개 매장으로 확대
다이닝브랜즈그룹의 치킨 브랜드 bhc가 첨단 튀김로봇 ‘튀봇(TuiiBot)’ 운영 매장을 전국 30개로 확대했다고 21일 밝혔다. bhc 관계자는 "이를 통해 더 많은 지역의 소비자들이 가까운 매장에서 동일한 수준의 bhc 치킨을 경험할 수 있게 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튀봇은 초벌된 재료를 투입하면 트레이 이동, 기름 온도·조리 시간 제어, 흔들기 동작, 잔여 기름 제거까지 전 과정을 자동으로 수행한다"라며 "이를 통해 조리 과정 중 변수를 최소화하여 매장 간 맛과 품질의 편차를 줄이고, 바삭한 식감과 균일한 완성도를 유지한다"라고 말했다. 작업자들의 작업 환경과 안전성 개선 효과도 크다. 일체형 후드와 안전 도어를 적용해 유증기와
-
아모레퍼시픽, 2025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본상 3개 수상
아모레퍼시픽이 ‘2025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Red Dot Design Award)’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부문에서 3개의 본상을 받았다. 아모레퍼시픽 관계자는 "‘한율 브랜드 아이덴티티 디자인’, ‘라보에이치 모발강화 클리닉’, ‘오딧세이 챕터 파이브’가 각각 수상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한율은 올해 5월, 미국 시장 공식 진출 시점에 맞춰 국내외에서 브랜드 디자인 아이덴티티를 재정립했다"라며 "국외 버전은 유자·쑥 등 원료를 직관적으로 보여주는 일러스트를, 국내 버전은 여백의 미를 살린 비율과 형태를 적용했다"라고 말했다. 양쪽 모두 필수 정보를 명확히 담아, 소비자가 선택 편의성을 고려해 디자인했다. 또한, 한국적 문화 자산에
-
이마트, '가을 햇 꽃게' 판매
이마트는 8월 22일(금)부터 24일(일)까지 3일간 ‘가을 햇 꽃게’ 100g을 신세계포인트 적립시 760원에 판매한다. 이마트 관계자는 "100g 당 760원이란 가격은 2015년 이후 가장 낮은 ‘10년간 최저가격’이다. 대형마트 업계가 꽃게를 적극적으로 판매했던 2010년에도 ‘햇 꽃게’ 시즌 첫 판매가는 100g 당 800원 후반대였다"라며 "이마트는 올해 시즌 시작부터 최저가 판매를 진행, 풍성한 ‘꽃게 잔치’를 고객들께 제공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트레이더스와 에브리데이도 꽃게 파격행사를 지원한다"라며 "트레이더스와 에브리데이 역시 8/21일(목)-28일(목) 8일간 최대 40% 할인행사를 진행한다"라고 말했다. 이마트가 대량의 꽃게
-
홈플러스, 가을 꽃게 50% 할인 이벤트 실시
홈플러스가 가을 꽃게 제철을 맞아 고객 장바구니 부담을 낮추기 위해 햇꽃게 100g당 780원까지 가격을 낮춘 대규모 특가 기획전을 진행한다. 홈플러스 관계자는 "이는 10년 전인 2015년 햇꽃게 가격(100g당 980원)보다 최대 200원 저렴한 수준으로, 당초 책정한 790원에서 한 번 더 내린 가격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우선, 행사 카드 결제 시 50%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한다"라며 "21∼27일에는 전 채널에서 '냉수마찰 기절꽃게(100g)'를 행사가 1090원에 판매하고, 오는 22~24일에는 오프라인 매장 한정으로 ‘빙장 햇꽃게(100g, 1인 1kg 구매 가능)’를 780원에 판다"라고 말했다. 온라인 단독 행사도 마련했다. 오는 25~27일 사흘간 홈플러스
-
[생활경제 이슈] 코렐 브랜드, '코렐 헬로키티' 컬렉션 출시 外
코렐 브랜드(Corelle Brands)의 테이블웨어 코렐(Corelle)이 산리오 캐릭터즈의 글로벌 인기 캐릭터 헬로키티(Hello Kitty)와 협업한 신제품 '코렐 헬로키티' 컬렉션을 출시한다고 밝혔다.코렐 브랜드는 지난해부터 MZ세대가 좋아하는 시나모롤·쿠로미·마이멜로디 등 산리오 캐릭터즈와의 성공적인 협업을 이어오고 있다. 이번 '코렐 헬로키티' 컬렉션은 코렐 브랜드가 헬로키티 캐릭터와 협업해 선보이는 첫 번째 제품이다.'코렐 헬로키티' 컬렉션은 1970년대 헬로키티 디자인에 핑크와 레드 컬러를 더해 귀엽고 깜찍하면서도 쿨한 무드를 살린 것이 특징이다. 코렐의 화이트 3중 압착 비트렐(Vitrelle™) 유리에 레드 컬러 테두리와 리본 패턴
-
BBQ 빌리지 송리단길점, ‘티파니에서 아침을’ 콘셉트 글로벌 티파티 진행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은 지난 20일, ‘BBQ 빌리지 송리단길점’에서 글로벌 ‘친플루언서(Chicken + Influencer)’를 초청해 ‘티파니에서 아침을(Breakfast at Tiffany’s)’ 콘셉트의 감성 티(Tea) 파티 네트워킹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제너시스BBQ 그룹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BBQ의 글로벌 문화 캠페인 ‘BBQ in NEW YORK’의 일환으로, 뉴욕 맨해튼 32번가 BBQ 매장의 분위기와 메뉴를 서울 한복판에 구현한 도심형 브랜드 체험 프로젝트다"라며 "BBQ 빌리지 송리단길점은 단순한 외식 공간을 넘어, 도시 속 K-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는 복합문화 공간으로 자리매김했다"라고 전했다. 행사에 참석한 글로벌 친플루
-
[생활경제 이슈] 우아한청년들–배달플랫폼노동조합, 단체교섭 상견례 진행 外
배달의민족의 물류서비스를 전담하는 우아한청년들(대표이사 김병우)은 20일 민주노총 서비스연맹 회의실에서 배달플랫폼노동조합과 2025년 단체교섭을 위한 상견례를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상견례는 배달플랫폼노동조합이 지난 4월 교섭을 요구한 데 이어 5월 교섭대표 노동조합으로 확정된 이후 이뤄진 첫 공식 교섭절차로, 향후 본교섭을 앞두고 노사 간 상호입장을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됐다.우아한청년들과 배달플랫폼노동조합의 단체교섭은 올해로 네 번째를 맞는다. 양측은 2020년 플랫폼 배달업계 최초로 단체협약을 체결한 이후 매년 교섭을 통해 라이더의 더 나은 배달환경을 위한 정책개선을 이어왔다. 특히 우아한청년들은 ▲
-
서울우유협동조합, ‘듀오안 2종’ 리뉴얼
서울우유협동조합(조합장 문진섭)은 대표 발효유 제품 ‘듀오안 2종’의 기능성을 한층 강화해 리뉴얼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서울우유 관계자는 "2019년 6월 첫 선을 보인 드링크 요구르트 ‘듀오안’은 서울우유 전용 목장에서 생산한 국산 원유와 세계 수출 1위 듀오락 유산균을 결합한 프리미엄 농후발효유 제품이다"라며 "장내 미생물에 대항하기 위해 유산균과 유산균의 먹이가 되는 프로바이오틱을 함께 포함한 신바이오틱스 제품으로, ‘건강한 발효유’로 호평 받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소비자들이 ‘듀오안’을 더욱 맛있고 건강하게 즐길 수 있도록 장 건강에 도움을 주는 원료를 추가해 기능성을 대폭 강화한 제품으로 전격 리
-
서울신라호텔 ‘컬처 추캉스’ 선보여
서울신라호텔이 추석 황금연휴를 맞아 ‘추캉스(추석+바캉스)’를 위한 컬처 프로그램을 선보인다.서울신라호텔 관계자는 "커플부터 가족까지 남녀노소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마련해, 늘어나는 연휴 호캉스 수요에 맞춰 고객이 선호하는 콘텐츠를 한 자리에서 즐길 수 있도록 했다"라고 말했다. 이어 "‘다이너스티홀’에서는 가족 고객을 위한 전통미 가득한 퓨전 국악 공연 ‘타임리스 튠스: 전통과 함께 하는 산책(Timeless Tunes: Stroll with Tradition)’이 열린다"라고 전했다. '한가위 보름달 아래 모든 세대가 함께 즐길 수 있는 흥(興)과 미(美)의 향연’을 콘셉트로, 해금, 국악 타악, 피아노, 기타, 콘트라베이스
-
쿠팡, ‘여름 패션 끝장 세일’ 개최
쿠팡은 여름 시즌 마무리를 앞두고 ‘여름 패션 끝장 세일’을 오는 24일까지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쿠팡 관계자는 "이번 행사에는 뉴발란스·아디다스·코닥어패럴·로라로라·세터 등 160여개 인기 브랜드의 1400여개 상품을 최대 8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라며 "일주일 특가, 카테고리 특가, 재고 10개 미만 아이템, 반품 마켓, 패션 아울렛관 등 다양한 한정 혜택으로 구성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일주일 특가는 기존 가격에서 10% 추가 할인, 카테고리 특가는 5% 추가 할인을 적용한다"라며 "‘품절 임박’ 아이템은 전국 재고가 10개 미만인 인기 상품만을 모아 선착순으로 판매하며, 반품 마켓에서는 정상가 대비 큰 폭으로 낮춘 특
-
동원그룹∙한국투자금융지주 창업자 김재철 명예회장, 자서전 영문판 출간
동원그룹은 창업자인 김재철 명예회장이 자서전 <인생의 파도를 넘는 법(Sailing Through Life’s Storms, 김재철 지음·콜라주)>의 영문판을 출간했다고 21일 밝혔다.동원그룹 김 명예회장이 지난 4월 출간한 <인생의 파도를 넘는 법>은 대한민국 해양산업 선구자인 김재철 창업자의 어린 시절 일화부터 기업 경영 중 겪은 성공과 실패, 위기 극복 경험을 담은 경영 에세이다"라며 "책에는 바다로 향한 청년 김재철의 과감한 도전, 목숨을 건 항해 속에서 다진 사생관(死生觀), 정도경영의 원칙, 기업가 정신 등이 담겼다"라고 전했다. 이 책은 창업 1세대의 단순한 성공담을 넘어 삶에 대한 통찰과 청년들을 위한 현실적인 조언이
-
애경산업, 포인트 딥 클린 퀵 마스카라 리무버 선보여
애경산업의 클렌징 전문 브랜드 ‘포인트’(POINT)에서 워터프루프 마스카라 클렌징과 속눈썹 케어를 동시에 도와주는 ‘딥 클린 퀵 마스카라 리무버’(DEEP CLEAN QUICK MASCARA REMOVER)를 다이소에 출시했다.애경산업 관계자는 "포인트 딥 클린 퀵 마스카라 리무버는 흘러내리지 않는 젤 제형의 포뮬러와 빗(Comb) 타입의 어플리케이터를 적용해 속눈썹 뿌리부터 밀착돼 메이크업을 간편하고 말끔하게 세정해 주는 제품이다"라며 "실제로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워터프루프 마스카라 97% 세정력을 확인받았다"라고 전했따. 포인트 딥 클린 퀵 마스카라 리무버는 펩타이드, 아르간 오일, 모링가씨드 오일 등 영양, 보습, 유수분 케어 성분을 함유
-
[생활경제 이슈] 버거킹, 전국 매장 90% 이상 식약처 ‘매우 우수’ 인증 획득 外
버거킹은 고객이 안심하고 제품을 즐길 수 있도록 원재료 수급부터 매장 운영까지 전 과정에서 까다로운 글로벌 기준에 맞춰 식품안전 관리 체계를 운영, 국내 햄버거 업계에서 가장 높은 수준의 위생 등급을 유지하고 있다고 밝혔다.식품의약품안전처가 올해 초 발표한 ‘2025년 프랜차이즈 음식점 위생등급 지정 현황’에 따르면, 전국 484개 매장 중 90%를 넘는 438개 매장이 위생등급을 획득하며, 햄버거 브랜드 중 가장 많은 최고 등급 인증 매장을 기록했다.이러한 결과는 원재료 수급부터 제조, 배송, 운영에 이르기까지 전 과정에서 식품 안전을 최우선으로 운영해 온 버거킹의 식품안전 원칙이 자리하고 있다.버거킹은 원재료 수급 시 소
-
[생활경제 이슈] 하림, ‘더미식 트레이요리’ 7종 출시 外
종합식품기업 하림이 팬에서 갓 구워낸 듯한 요리의 맛을 그대로 구현한 ‘The미식(더미식) 트레이요리’ 7종을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장인라면, 즉석밥, 요리면, 국물요리, 요리밥, 육즙만두, 덮밥소스, 밀키트, 요리양념 등에 이은 더미식의 신규 카테고리 제품이다. 이번 신제품은 용기째 전자레인지 혹은 에어프라이어 조리만으로도 팬에서 갓 구워낸 듯한 맛과 식감을 즐길 수 있도록 만들어진 트레이 요리 제품으로, 바쁜 일상 속에서 시간이 부족한 현대인들을 위해 개발됐다. 별도의 요리 준비나 치우는 과정이 필요 없어 집들이나 홈 파티뿐만 아니라 여행, 캠핑 등의 야외 모임에서도 편하게 활용할 수 있는 완성도 높은 한 끼 메뉴
-
[생활경제 이슈] 한촌설렁탕, ‘2025 추석 선물세트’ 출시 外
한촌설렁탕이 고급 한우 세트와 실속형 탕류 구성을 대폭 강화한 ‘2025 한촌 추석 선물세트’를 선보인다.최근 몇 년간 이어진 고물가 흐름 속에서 명절 선물 세트 트렌드가 고가 프리미엄 제품과 합리적인 가격의 가성비 제품으로 수요가 양분되는 현상이 두드러지고 있다.실제로 한촌설렁탕이 집계한 2024년 추석 선물세트 판매 데이터에 따르면, 프리미엄 한우 세트의 판매율은 전년 대비 67% 늘었고, 1인 가구 맞춤형 실속 탕류 세트는 6배 증가하는 등 뚜렷한 양극화 경향을 보였다.이러한 흐름에 맞춰 올해 ‘한촌 추석 선물세트’는 프리미엄 한우 라인업을 한층 강화했다. 기존 LA갈비 세트, 불고기 세트 구성에 더해 ‘1++ 횡성꽃등심
-
[생활경제 이슈] 프레시지, 여경래 셰프 협업 간편식 30만 개 판매 돌파 外
간편식 전문 기업 프레시지는 중식 명장 여경래 셰프와 협업한 지 7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30만 개를 돌파했다고 밝혔다.작년 12월 여경래 셰프와 IP 계약을 체결한 프레시지는 첫 제품인 ‘여경래 중화새우’를 홈쇼핑을 통해 단독 출시했다. 셰프의 50년 노하우가 담긴 조리법과 특제 칠리소스를 담은 해당 제품은 방송 직후 완판을 기록하며 브랜드와 제품력에 대한 시장의 높은 기대를 충족시켰다.이어 올해 3월에는 ‘등심탕수육’을 출시하며 7만 개 이상을 판매하며 여경래 셰프 라인업의 흥행을 이어갔으며, 이후 볶짜면, 짬짜면 등 친숙한 중식 메뉴를 연이어 선보이며 간편식 중식 라인업을 본격 확장해왔다.특히, 6월에 쿠팡을 통해 출
-
CJ ONE, 앱 리뉴얼
CJ올리브네트웍스(대표이사 유인상)가 운영하는 라이프스타일 멤버십 CJ ONE이 회원 혜택 및 사용 편의성 강화를 위해 애플리케이션(앱)을 전면 개편한다.CJ올리브네트웍스 관계자는 "국내 대표 멤버십 서비스 CJ ONE은 현재 3,100만 명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으며, 2010년 출시 이후 15년 동안 문화 마케팅, 대외 제휴처 확대 등으로 꾸준히 성장세를 이어왔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리뉴얼을 통해 포인트 적립·사용을 넘어 회원이 직접 콘텐츠를 제작하고 보상을 받는 참여형 플랫폼으로 전환하고, 하단에 탭메뉴를 적용해 사용 편의성도 높였다"라고 말했다. 이번 리뉴얼의 핵심은 ‘혜택 공유’ 커뮤니티 신설이다. 할인 이벤트, 앱테크 꿀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