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하이트진로, ‘켈리 X CGV’ 컬래버레이션 마케팅 실시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2025 KBO(한국 프로야구) 리그 개막을 맞아 더블 임팩트 라거 ‘켈리(Kelly)’와 CGV가 협업을 진행하고 있다고 24일 전했다. 하이트진로 관계자는 "극장을 찾는 국내 야구팬들을 대상으로 더욱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컬래버레이션 콘텐츠를 선보인다"라고 말했다. CJ CGV는 최근 2025~2026시즌 KBO리그 경기를 극장 단독 생중계 및 프로모션에 관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하이트진로는 이에 맞춰 극장 야구 중계만의 생생한 현장감을 극대화하고 켈리를 즐길 수 있는 KBO리그 극장 생중계 특화 상품을 기획했다.하이트진로는 CGV와 연계하여 전국 CGV 주요 60여 개 극장 내 켈리 세트 메뉴를 판매하고 있다.
-
농심, 배홍동 모델로 유재석 발탁
농심이 배홍동 광고 모델로 방송인 유재석을 발탁하고 새로운 광고를 선보인다.농심 관계자는 "유재석은 지난 2021년 브랜드 런칭부터 5년 연속 배홍동 모델로 함께하게 된다"라고 전했다. 오는 3월 말 공개할 본편 광고는 ‘맛 좀 아는 사람들’을 카피로, 맛과 품질을 꼼꼼히 고려하는 소비자들이 선택하는 배홍동의 매력을 담았다. 유재석이 배, 홍고추, 동치미라는 차별화된 원료를 최적으로 조합해 만든 배홍동을 즐기며 ‘맛을 아는 사람들이 선택하는 배홍동’이라는 브랜드 메시지를 강조한다.
-
미켈롭 울트라, PGA 투어 파트너십 연장한다
미켈롭 울트라(Michelob Ultra)가 미국프로골프(이하, PGA) 투어의 공식 파트너십을 2030년까지 연장했다. 국내에서도 PGA 파트너십을 활용한 다양한 골프 마케팅을 전개할 예정이다.지난 30년간 PGA 투어와 파트너십을 이어온 미켈롭 울트라는 올 3월 공식 파트너십 관계를 2030년까지 연장하는 계약을 체결했다. 미켈롭 울트라 관계자는 "이에 따라 올해부터는 더욱 다양한 필드에서 PGA 공식 맥주로 활동하며 글로벌 골프 팬들과의 접점을 넓힌다. 미켈롭 울트라는 PGA 투어 시즌 중 더 센트리(The Sentry), 플레이어스 챔피언십(Players Championship) 등 주요 23개 대회는 물론, 호주, 미국의 시카고 및 세인트루이스에서 열리는 향후 3개의
-
신세계그룹, ‘랜더스 쇼핑페스타’ 진행한다
신세계그룹의 봄 쇼핑 축제 ‘랜더스 쇼핑페스타’가 4월 4일 찾아온다.신세계그룹 관계자는 "‘랜더스 쇼핑페스타’는 신세계그룹의 상반기 최대 축제 ‘랜더스 데이’를 한층 강화한 버전이다"라며 "올해로 5회차를 맞으며 더 많은 혜택과 즐거움을 선사하는 ‘쇼핑 축제’의 의미를 담아 ‘랜더스 쇼핑페스타’로 거듭났다"라고 밝혔다. ‘랜더스 쇼핑페스타’는 4월 4일(금)부터 4월 13일(일)까지 총 열흘간 진행된다. 이마트, 신세계백화점, 지마켓, SSG닷컴 등 신세계그룹의 온·오프라인 주요 계열사가 총 출동한다.올해는 특히 ‘쇼핑페스타’라는 이름에 걸맞게 초특가 할인은 물론, 계열사 간의 유기적 협업으로 축제처럼 즐길 수 있는
-
[생활경제 이슈] 라로슈포제, ‘유비데아 톤업 로지 글로우’ 선크림 출시 外
더모코스메틱 브랜드 라로슈포제(La Roche-Posay)가 더욱 강력해진 자외선 차단 효과와 광채 톤업 효과를 더한 신제품 ‘유비데아 톤업 로지 글로우’ 선크림을 출시했다.피부 전문가 추천 NO.1 선케어**로 기존 ‘유비데아 톤업 로지’ 선크림에 자외선 차단 필터가 추가되어 더욱 강력해진 자외선 차단력은 물론, 화사한 광채 톤업 효과를 더해 새롭게 출시한 제품이다. 이번 신제품 ‘유비데아 톤업 로지 글로우’ 선크림은 피부 본연의 광채를 위한 비타민 CG, 비타민 E, 라로슈포제 온천수가 함유된 비타민 글로우 포뮬라로 촉촉하고 자연스러운 핑크빛 광채 톤업 효과와 함께 어느 각도에서도 고급스럽게 빛나는 피부를 선사한다. ‘SPF 50
-
[생활경제 이슈] 농심켈로그, 결식아동 지원 위해 월드비전에 5만 달러 기부 外
농심켈로그가 결식아동 지원을 위한 ‘아침머꼬’ 캠페인을 지속하며, 켈로그 글로벌 펀드로부터 지원받은 기금 5만 달러를 월드비전에 전달했다.농심켈로그는 지난 2022년부터 월드비전과 함께 ‘아침머꼬’ 캠페인을 운영하며, 아침식사를 거르고 등교하는 어린이들에게 균형 잡힌 영양 식단을 제공하고 있다. 올해는 서울시 내 초·중학교 7곳의 결식 위험 아동 70명을 대상으로 주 5일, 연간 170일 이상의 아침식사를 지원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어린이들의 건강한 신체 발달을 돕고 활기찬 학교생활을 도울 계획이다. 또한 단순한 식사 지원을 넘어 어린이들이 정서적으로도 안정된 환경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병행한다. ‘아
-
오아시스마켓, '수산인의 날 특별전' 진행
오아시스마켓이 오늘(24일)부터 다음 달 6일까지 '2025 대한민국 수산대전 수산인의 날 특별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오아시스마켓 관계자는 "이번 특별전에서는 신선한 국내산 제철 수산물을 최대 64%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라며 "특히, 대한민국 최초 친환경 인증을 받은 ▲유기수산물 전복을 비롯해 ▲통영 생굴 ▲왕새우 ▲국산 오징어 ▲제주 고등어살 등 다양한 인기 상품을 당일 입고, 당일 판매 원칙으로 선보인다"라고 전했다. 특별전 할인에 더해 주차별로 최대 1만 원까지 추가 할인이 가능한 20% 쿠폰을 제공하여 더욱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철 수산물을 구매할 수 있다. 오아시스마켓은 소비자들의 실질적 혜택을 고려해 매
-
락앤락,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 디지털고객만족도’ 밀폐용기 부문 1위 차지
락앤락(대표이사 이영상)이 한국마케팅협회에서 주관하는 '2025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와 ‘2025 디지털고객만족도’ 조사에서 밀폐용기 부문 1위를 차지했다.락앤락 관계자는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KPEI, Korea Purchase Ease Index)’는 소비자가 제품 및 서비스를 구매하는 과정에서 느끼는 안심 수준을 측정하기 위해 개발된 지표이다"라며 "전국 남녀 소비자 3,000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설문 조사를 실시하였으며, 재구매 의향, 요소 안심 수준, 전체 안심 수준 총 세 가지 모델로 평가했다"라고 전했다. 락앤락은 밀폐용기 부문에서 1,000점 만점에 842점을 기록하며 구매 안심 수준 1위를 달성했다. 이는 밀폐용기 부문 소비재 평
-
골프존, ‘볼빅어패럴 프로vs아마’ 진행
골프존(각자대표이사 박강수·최덕형)은 오는 3월 26일(수) 오후 6시 30분 필드와 스크린을 넘나드는 맹활약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KPGA 인기 스타 김홍택 프로와 골프 플레이를 경험할 수 있는 ‘볼빅어패럴 프로vs아마’ 대회를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골프존 관계자는 "이번 ‘볼빅어패럴 프로vs아마’는 골프존과 국내 대표 골프웨어 브랜드 볼빅어패럴이 25년 투어 시즌 개막을 기념해 골프 팬들에게 특별한 스크린골프 라운드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한 이벤트 대회다"라며 "골프존의 독보적인 기술력인 네트워크 플레이를 통해 진행되는 경기로 18홀 스트로크 플레이, ‘KPGA 골프존-도레이 오픈’ 대회 개최 코스인 골프존카운티 선
-
알리익스프레스, 2월 국내 패션 매출 38배 성장
알리익스프레스가 국내 패션 카테고리에서 약 38배의 폭발적인 매출 성장을 기록했다.알리익스프레스 케이베뉴(K-Venue) 데이터에 따르면, 2025년 2월 국내 패션 카테고리의 매출은 전년 동월 대비 약 38배 급증했으며, 같은 기간 개인사업자 셀러 입점 수 역시 전월 대비 180% 증가하며 가파른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알리익스프레스 관계자는 "대표적으로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 ‘스타일웍스’는 2024년 4분기 매출이 전년 같은 기간 대비 무려 71배 증가했으며, 인기 여성의류 쇼핑몰 ‘아뜨랑스’는 2024년 12월 매출이 전월 대비 약 6배 상승하는 등 국내 패션 셀러들의 성공 사례가 이어지고 있다"라고 전했다. 현재 케이베뉴에는 여성 및
-
KFC-최현석 셰프 '치킨의 재해석’ 행사 진행
KFC가 지난 22일(토) 최현석 셰프가 운영하는 요리 주점 중앙가속기에서 진행한 특별한 미식 행사 '치킨의 재해석'을 마쳤다.KFC 관계자는 "‘치킨의 재해석’ 행사는 KFC의 차별화된 맛과 R&D 경쟁력을 알리고, 소비자에게 이색적인 브랜드 경험을 선사하고자 마련됐다"라며 "쿠킹쇼, 럭키드로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이번 행사에는 SNS 초청 이벤트 당첨자, 인플루언서 등 50여 명이 참석해 KFC 시그니처 메뉴를 재해석한 요리를 즐기며 특별한 시간을 보냈다"라고 전했다. 특히, KFC 치킨의 새로운 매력을 발견할 수 있었던 쿠킹쇼는 참석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1부 쿠킹쇼에서는 '치밥(치킨+밥)'을 주제로 KFC R&D팀과 김선
-
하나투어, ‘한국일주 18일’ 출시
하나투어(대표이사 송미선)가 프리미엄 국내여행 브랜드 내나라여행의 ‘한국일주 18일’ 여행 상품을 선보였다.하나투어 관계자는 "내나라여행은 2007년 출시한 프리미엄 국내여행 브랜드로,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편안하게 한국의 각 지역을 여행할 수 있는 상품이다"라며 "한국일주 상품은 작년까지 7일 상품으로 운영하다가 최근에 18일의 장기 국내여행 상품을 새로 선보였다"라고 전했다. ‘한국일주 18일’은 서울에서 출발해 울릉도, 강원도(강릉, 동해), 경상도(경주, 울산, 부산, 거제), 전라도(여수, 순천, 보성, 목포, 영암, 해남, 목포, 영광, 고창, 전주, 익산)를 거쳐 제주도를 마지막으로 여행한 후 서울로 돌아오는 일정이
-
㈜오뚜기, '제3회 오뚜기 일러스트레이션 공모전(OIF)' 접수 돌입
오뚜기의 '제3회 일러스트레이션 공모전(OIF)' 접수가 3월 24일부터 시작되었다.오뚜기 관계자는 "2023년부터 개최되어 올해 3회째를 맞는 OIF는 올해 출시 55년을 맞은 ‘오뚜기 스프’와 ‘스위트 홈’을 주제로 진행되며 4월 4일 오후 5시까지 접수가 가능하다"라며 "특히, 올해는 지난해 큰 성원에 힘입어 시상 규모와 수상 인원을 확대해 진행하고, AI가 다양한 콘텐츠 제작 분야에 융합되는 흐름에 발맞춰 AI 툴 활용 작품 또한 응모를 받는다"라고 전했다. 공모 주제는 '오뚜기 스프'와 '스위트 홈' 두가지로, 올해 출시 55주년인 '오뚜기 스프'를 기념해 스프 제품 중 하나를 선택해 묘사하여 그리거나, 따뜻하고 친근한 오뚜기 제품을 '
-
롯데쇼핑 제55기 정기 주주총회 실시
롯데쇼핑이 3월 24일(월) 서울 영등포 롯데리테일아카데미에서 제55기 정기 주주총회를 진행했다.이날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은 주주들에게 지난해 백화점, 마트/슈퍼, e커머스 사업부 실적을 설명하며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유통업의 근본인 고객에 집중하고, 사업부별 체질 개선을 통해 본업 경쟁력을 강화하는 동시에 이익 중심 경영을 통해 재무 건전성 확보에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런 성과는 롯데쇼핑의 변화와 혁신을 위한 임직원들의 노력과 더불어 저희를 믿고 응원해주신 주주 여러분 덕분”이라 생각한다”며, “많은 관심과 성원에 다시 한번 감사드린다”고 고마움을 표했다.김 부회장은 “유
-
CJ올리브영, ‘올리브 데이’ 진행
CJ올리브영이 오는 25일부터 3일간 ‘올리브 데이’를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CJ올리브영 관계자는 "올리브 데이는 CJ올리브영 회원인 ‘올리브 멤버스’를 대상으로 추가 할인쿠폰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행사다"라며 "매달 25~27일에 진행된다"라고 전했다. 올리브 데이에는 최대 2만원 할인쿠폰이 회원 계정에 기본으로 발급된다. △골드 등급은 4만원 이상 구매 시 15%(최대 2만원) △블랙 등급은 4만원 이상 구매 시 12%(최대 2만원) 할인을 자동 적용 받을 수 있다. △그린 등급에게는 3만원 이상 구매 시 10%(최대 2만원) 할인 혜택을 기본으로 지급한다. △베이비 등급과 △핑크 등급은 3만원 이상 구매 시 각각 최대 2000원, 최대
-
CJ푸드빌, 산불 피해 지역에 구호물품 지원 및 지원활동 나서
CJ푸드빌이 대형 산불이 발생한 경남 산청과 경북 의성, 울산 울주 등 피해 지역을 지원한다고 24일 밝혔다.CJ푸드빌 관계자는 "24일 구호물품으로 뚜레쥬르 빵과 음료수 총 1만 개를 산불 피해 현장에 긴급 지원한다"라며 "구호물품은 임시 대피소의 이재민과 소방관 및 자원 봉사자 등 산불 복구 인력을 지원하는데 사용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또한 임직원들로 구성된 봉사단이 현장을 직접 방문해 피해 복구를 위한 활동을 돕는다.구호물품은 경남 산청과 경북 의성, 울산 울주 지역에 우선적으로 전달한다. 이후 현장 상황을 주시하며 순차적으로 구호물품을 추가 전달하는 등 재해 지역 지원활동에 적극 참여한다는 계획이다.
-
BGF리테일, 산청·의성 산불 피해 현장에 긴급 구호물품 지원
편의점 CU를 운영하고 있는 BGF리테일이 최근 대형 산불로 큰 피해를 입은 경남 산청군, 경북 의성군에 이재민을 위한 긴급 구호물품을 지원했다고 24일 밝혔다.BGF리테일 관계자는 "이재민 발생 소식을 듣고 행정안전부, 전국재해구호협회와 구축하고 있는 국가 재난 긴급 구호활동인 ‘BGF브릿지’를 가동해 BGF로지스 대구 및 진주센터를 통해 해당 지역 이재민 대피소인 의성체육관, 산엔청복지관에 구호물품을 전달했다"라고 말했다. 이번에 전달된 구호물품은 생수, 라면, 파이류, 초코바, 물티슈 등 총 13종 5천여 개로 이재민과 소방 인력 등에게 공급된다. 향후 산불 피해 상황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해 추가 지원도 검토하고 있다.BGF리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