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대상㈜, 멕시코 ‘엑스포 안타드 2025’ 참가
대상㈜이 오는 25일부터 27일까지 중남미 시장 공략을 위해 멕시코 과달라하라에서 열리는 국제 식품 박람회 ‘엑스포 안타드 2025(EXPO ANTAD 2025)’에 참가한다.대상 관계자는 "‘엑스포 안타드 2025’는 멕시코 내 최대 규모 유통협회인 ‘안타드(ANTAD)’가 매년 주최하는 중남미 최대 규모의 식품 및 유통 박람회다"라며 "멕시코를 넘어 중남미 시장 진출을 위해 반드시 참가해야 하는 박람회로 알려져 있다. 실제로 지난해에만 전 세계 67개국 약 1,400 개의 글로벌 기업이 참여해 50,000개 이상의 제품을 선보였고, 52,000명 이상의 전문 바이어들이 방문했다"라고 전했다. 대상㈜은 이번 박람회에서 김치 브랜드 ‘종가(Jongga)’와 글로
-
[생활경제 이슈] 엔라이즈 ‘눈꽃 차전자피’ 출시 外
건강기능식품 전문기업 엔라이즈(대표 김승훈)의 대표 브랜드 네추럴라이즈가 물에 잘 녹아 간편하게 마실 수 있는 ‘눈꽃 차전자피’를 출시한다.차전자피는 물과 만나면 40배까지 팽창해, 장 운동을 촉진하여 원활한 배변활동을 돕고 콜레스테롤 감소에도 효과적인 식이섬유다. 이번에 선보인 네추럴라이즈의 ‘눈꽃 차전자피’는 차전자피 식이섬유를 총 6,000mg 함유했으며, 세계적인 유산균 전문업체 미국 다니스코(Danisco) 사와 캐나다 로셀(Rosell) 사에서 연구한 생유산균 10억 마리 및 프리바이오틱스를 함께 담아 장 건강 개선 효과를 이중으로 강화시켰다.특히 네추럴라이즈 ‘눈꽃 차전자피’는 약 10년의 차전자피 경험과 노하우를
-
BBQ, 브랜드 평판·브랜드 가치 ‘1위’ 차지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은 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서 대한민국 소비자들이 사랑하는 28개 치킨 프랜차이즈에 대한 소비자 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전체 1위를 차지했으며, 브랜드 가치 평가 회사인 ‘브랜드스탁’이 주관하는 ‘2025 대한민국 브랜드스타’에서 치킨 프랜차이즈 부문 1위로 ‘브랜드스타’에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BBQ 그룹 관계자는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대한민국 소비자들이 사랑하는 28개 치킨 프랜차이즈에 대해서 지난 2월 13일부터 3월 13일까지 한달간 치킨 프랜차이즈 빅데이터 1,224만 4,751개를 분석해 소비자들의 치킨 프랜차이즈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내놨으며 BBQ가 1위를 기록했다"라고 전
-
소노인터내셔널, 봄 시즌 한정 메뉴 ‘쑥스러운 라떼’선보여
대명소노그룹 소노인터내셔널은 은은한 봄 내음이 가득한 쑥을 활용하여 만든 봄 시즌 한정 음료인 ‘쑥스러운 라떼’ 3종을 출시하고, 국내 모든 소노호텔앤리조트 내 직영 카페 판매한다고 밝혔다.대명소노그룹 관계자는 "오는 4월 1일부터 5월 31일까지 두 달 동안 판매되는 봄 시즌 메뉴는 △쑥스러운 라떼 △쑥스러운 초코 △쑥스러운 딸기 등 3종으로, 남해 해풍을 맞고 자란 제출 쑥으로 만들어 특별한 봄의 맛을 완성했다"라고 전했다. 쑥의 깊은 풍미에 진한 초콜릿, 과육 가득한 딸기청 등을 현대적인 감각으로 재해석 했으며, 우유의 고소하고 크리미한 맛과 쑥의 향이 조화롭게 어우러져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것이
-
에이피알, 에이프릴스킨 TXA 성분 함유한 신규 스킨케어 라인 선보여
에이피알은 에이프릴스킨이 온라인 공식몰을 통해 TXA 기능성 라인을 공식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에이피알 관계자는 "지난 2월부터 순차적으로 한 제품씩 선보인 이번 라인은 토너, 앰플, 클렌저, 마스크팩 등 총 5종으로 구성됐으며, 정제 과정에서 잔여물을 최소화해 흡수율을 높인 99%의 고순도 TXA(트라넥사믹애씨드) 성분을 함유한 것이 특징이다"라며 "제품은 분홍색 패키지와 독창적이며 차별화된 제형으로 디자인됐으며, 소비자들에게 새롭고 효과적인 스킨케어 경험을 제공하도록 구성됐다"라고 전했다. TXA의 원료적 특성으로는 피부 장벽을 강화하고 손상된 피부를 케어하는 동시에 토닝 효과까지 겸비한 성분으로, 국내외에서 차세
-
이디야커피-누누씨, 꿀 콘셉트 신메뉴 3종 출시
이디야커피가 이모티콘 캐릭터 ‘누누씨’와 손잡고 꿀 음료 3종과 한정판 스티커를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이디야커피 관계자는 "이번 협업은 꿀을 활용한 음료와 개성 넘치는 캐릭터 ‘누누씨’를 결합해 MZ세대 소비자들과 소통하기 위해 기획됐다"라며 "‘누누씨’는 캐릭터 콘텐츠 전문 기업 HNF가 에이전트를 맡아 국내외 다양한 브랜드와 협업을 진행하고 있는 IP(Intelecual Property)다"라고 전했다. 이번 협업은 ‘꿀’ 단어가 들어간 재치 넘치는 멘트와 특유의 귀여운 이미지로 연출되어 소비자들에게 친숙하게 다가갈 예정이다.이번 신제품은 3종(▲꿀 화이트 아메리카노 ▲꿀 미숫커피 ▲꿀 매실 레몬티)으로 구성됐다. 꿀 화이트
-
페르노리카 코리아, 책임음주 문화 확산 위해 다양한 활동 실시
페르노리카 그룹의 한국 법인인 주식회사 페르노리카코리아(Pernod Ricard Korea, 이하 페르노리카 코리아)는 2020년부터 지난 5년간 다양한 책임음주 캠페인을 펼친 결과, 누적 집계로 약 3,790만 명의 성인 소비자들에게 성공적으로 책임음주 메시지를 전달했다고 밝혔다.페르노리카 코리아 관계자는 "2020년 코로나 기간 동안 음주 빈도가 높아지는 연말연시에 맞춰 책임음주 문화를 알리고자 기획한 ‘드링크 와이즈(Drink Wise)’ 캠페인을 시작으로, 매년 캠페인 채널을 확장하며 책임음주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왔다"라며 "특히 페르노리카 코리아는 책임음주의 필요성과 함께, 책임음주 실천 방법을 짧은 영상, 퀴즈 등 다양한 형태
-
11번가 ‘싸이닉’, 안티 에이징 선케어 신제품 선보여
SK스퀘어 자회사 11번가의 뷰티 브랜드 ‘싸이닉’(SCINIC)이 안티 에이징 기능을 강화한 선케어 신제품 ‘UV 엑스퍼트 선 에센스’ 2종을 선보인다.11번가 관계자는 "‘싸이닉’은 올바른 성분을 통한 피부 개선을 앞세운 합리적 가격의 11번가 ‘클린 뷰티’ 브랜드로, 신제품 ‘UV 엑스퍼트 선 에센스’는 강력한 자외선 차단(SPF50+/PA++++) 기능에 안티 에이징 기능과 피부 장벽 개선 기능을 강화한 ‘리페어 선 에센스’와 맑고 자연스러운 톤업 기능과 피부톤 개선 효과에 초점을 맞춘 ‘톤업 선 에센스’ 2종으로 출시됐다"라고 전했다. 11번가는 새로운 선케어 제품의 론칭을 기념해 ‘UV 엑스퍼트 선 에센스’ 2종을 정상가(2만4,000원
-
[생활경제 이슈] 브리타, 브랜드 모델로 안성재 셰프 발탁 外
브리타가 안성재 셰프를 브랜드 모델로 발탁했다.안성재 셰프는 파인 다이닝 식당 '모수 서울'을 운영하며 지난해 미쉐린 가이드에서 국내 유일의 3스타를 획득했다. 전통 한식을 창의적으로 재해석한 독창적인 요리로 명성을 얻었으며, 최근 넷플릭스 요리 서바이벌 '흑백요리사'의 심사위원으로 출연해 전문적인 평가로 큰 주목을 받았다.브리타는 59년간 '먹는 물'을 깊이 있게 연구해 온 독일 정수 기술력을 바탕으로 지속 가능한 음용 솔루션을 구축해 왔다. 안성재 셰프 역시 미국 생활 때부터 브리타를 접하고, 가정에서 실제로 사용한 경험이 있다. 이번 브랜드 모델 선정은 신뢰할 수 있는 물을 제공한다는 브리타의 브랜드 철학이 요리
-
신라스테이, 66% 패키지 선보여
신라스테이는 브랜드파워 6년 연속 1위 수상을 기념해 고객 성원에 보답하기 위한 ‘땡큐 포 유어 스테이(Thank U for Your Stay)’패키지를 선보인다.신라스테이 관계자는 "이번 패키지는 3월 25일부터 31일까지 단 일주일간 최대 66%의 파격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객실(1박), △조식(2인)으로 구성되며 신라스테이 전국 16개 지점에서 4월 1일부터 11월 30일까지 이용 가능하다"라고 말했다. 한편, K-BPI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에서 국내 소비자를 대상으로 브랜드 인지도와 충성도를 조사해 산업별 최고의 브랜드를 선정하는 지표다. 올해는 전국 1만 3천여명의 소비자 대상 1:1 개별 면접조사를 진행했으며, 브랜드 인지도와 충성도
-
남양, 대리점주 자녀 ‘패밀리 장학금’ 지원
남양유업이 대리점과의 상생 경영을 실천하기 위해 올해도 ‘패밀리 장학금’을 지급했다고 25일 밝혔다.남양유업 관계자는 "‘패밀리 장학금’은 연 2회 지급되는 제도로, 2013년 남양유업이 유업계 최초로 도입했다"라며 "대리점 가정의 교육비 부담을 덜고 동반 성장을 실현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올해로 13년째를 맞아 지금까지 총 1,182명에게 누적 15억 5천여만 원이 지급됐다"라고 전했다. 이 밖에도 남양유업은 거래 중 발생한 이익을 대리점과 나누는 ▲협력이익공유제 ▲거래처 개척, 마케팅 장비 교체 등 영업지원 ▲경조사 및 출산용품 지급 ▲장기근속 대리점주 포상 등 대리점 상생 및 동반성장을 위한 여러 복지 제도를 운영하고
-
[호텔단신] 롯데호텔 리워즈, '신규 회원가입 이벤트' 마련
롯데호텔앤리조트는 프로야구 시즌을 맞아 롯데호텔 리워즈 신규 회원을 대상으로 야구 관람권을 제공하는 특별 이벤트를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이번 이벤트는 3월 31일까지, 마케팅 수신에 동의한 롯데호텔 리워즈 신규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한다.이벤트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롯데호텔앤리조트 공식 홈페이지에서 리워즈 회원 가입 후, 4월 4일~6일과 4월 8일~10일 중 원하는 날짜의 경기를 선택하면 된다.추첨을 통해 넓은 테이블과 탁 트인 시야를 자랑하는 중앙탁자석(2인석) 야구 관람권을 제공하며, 당첨자는 오는 4월 1일 개별 연락을 통해 안내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롯데호
-
롯데마트와 슈퍼, ‘땡큐절’ 진행
롯데마트가 창립 27주년을 맞아 그동안의 고객 성원에 보답하고자 오는 27일(목)부터 2주간 롯데 그로서리 쇼핑 대축제 ‘땡큐절’을 개최한다. 롯데마트 관계자는 "‘땡큐절’은 롯데의 그로서리 사업을 영위하는 롯데마트와 롯데슈퍼, 창고형 할인점 MAXX 그리고 온라인몰이 함께하는 올해 최대 규모의 온-오프라인 통합 행사다"라며 "롯데마트는 고객에게 실질적인 경제적 이익을 제공하고자 그로서리 사업부간의 시너지를 바탕으로 이번 ‘땡큐절’을 역대급 행사 규모와 연중 최대 혜택으로 준비했다"라고 전했다. 특히 이번 땡큐절은 행사의 규모감을 키우고 고객의 선택지를 늘리고자 인기 상품군을 선정해 전품목을 대상으로 반값 할인 혜
-
"볼거리 가득" 호평 현대백화점 지난해 소비자 관심도 1위…롯데·신세계 순
지난해 백화점업계에서 소비자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가 가장 높은 곳은 현대백화점으로 나타났다.롯데백화점과 신세계백화점이 뒤를 이었다.25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해 1~2월 국내 백화점 업계의 온라인 관심도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지난해 정보량 순으로 △현대백화점(069960) △롯데백화점 △신세계백화점 △갤러리아백화점 △AK플라자 △NC백화점 등이다.조사 결과, 현대백화점이 지난해 총 142만8707건의 정보량을 보이며 관심도 1위에 올랐다. 2위와의 격차를 벌
-
신세계그룹, 산불 피해복구 성금 5억원·구호물품 지원
신세계그룹은 산불로 인한 지역사회의 피해 복구를 위해 성금 5억원을 지원한다고 25일 밝혔다.신세계그룹 관계자는 "이번 성금은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기탁하며, 산불 피해 지역의 복구 및 이재민 지원 등에 사용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성금 기탁과 함께 구호 물품 지원에도 나섰다. 이마트, 이마트24 등 신세계그룹 계열사들은 산불 피해로 지원이 필요한 곳에 지자체와 구호협회를 통해 생필품과 위생용품, 의류 등을 지원했다.신세계그룹은 이마트를 통해 지난 23일 산불 피해 지역에 긴급 구호 물품을 신속히 지원했다. 이마트는 지난해 2월, 산불 및 집중호우 피해에 대비하기 위해 대한적십자사에 1억 원을 기부해 긴급구호
-
세븐일레븐, '팝콘치킨’ 선봬
세븐일레븐은 이달 본격적으로 즉석식품 강화에 나서기 위해 야구 개막 시즌에 맞춰 다양한 이벤트와 함께 이달 27일 '팝콘치킨'을 새롭게 선보인다.세븐일레븐 관계자는 "핍콘치킨은 일명 ‘콜팝(콜라+팝콘치킨)’ 형태로 치킨 용기를 캔 음료에 결합하여 스포츠 경기 관람이나 유원지, 축제 등 야외 활동 시에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이색 상품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닭가슴살을 활용한 담백한 팝콘치킨은 한입에 넣기 좋은 원형 사이즈로 캔 음료를 결합할 수 있는 별도의 트레이와 함께 제공한다"라며 "세븐일레븐이 고안한 전용 용기는 시중에 판매되는 대부분의 캔 음료, 맥주 등과 호환된다"라고 밝혔다. 팝콘치킨은 프로야구 개막과
-
GS25, 김혜자 간편식 2년여만에 8500만 개 판매 돌파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김혜자 배우와 손잡고 출시한 ‘혜자로운 집밥’ 간편식이 재 출시 2년여 만에 누적 판매량 8500만 개를 돌파했다고 25일 밝혔다.GS리테일 관계자는 "무려 2년여간 1초에 1.3개씩, 하루 평균 11만4000개 이상의 폭발적인 판매고를 기록하며 만든 성과다"라며 "판매 수량만 놓고 보면 대한민국 국민 모두가 ‘혜자로운 집밥’ 간편식을 맛 본 셈이다"라고 전했다. 누적 판매량 1억개 고지도 연내 넘어설 것으로 GS25는 전망하고 있다. GS25는 지난 2023년 2월15일 ‘혜자로운 집밥’을 부활시켰다. 고물가로 모두가 어려운 시기에 김혜자 도시락에 대한 귀환 요청이 쇄도해 재 출시를 최종 결정했다.단종 6년만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