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롯데재단, 신격호 명예회장 평전 독후활동 공모전 기념 임직원 행사 실시
롯데재단은 지난 21일(목) 서울 강남구 학동역 인근 문화복합공간 라스칼라에서 <신격호의 꿈, 함께한 발자취: 신격호 평전 독후활동 공모전> 수상자 및 롯데그룹 임직원과 함께하는 <LOTTE ON PAGE>를 개최했다.롯데재단 관계자는 "앞서 재단은 지난 4월 16일부터 6월 8일까지 8주 동안 롯데그룹 창업주 故 신격호 명예회장의 도전 스토리가 담긴 평전 <신격호의 꿈, 함께한 발자취 : 롯데그룹 CEO들의 기록>을 읽고, △글 △그림 △동영상 △카드뉴스 등 자유 형식의 독후 활동 창작물을 제출하는 ‘신격호 평전 독후활동 공모전’을 진행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해당 공모전은 평전 읽기를 통해 신격호 명예회장의 도전정신
-
롯데免, 시계·주얼리 브랜드 강화한다
롯데면세점(대표이사 김동하)이 시계·주얼리 카테고리 경쟁력 강화를 본격화하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롯데면세점 관계자는 "최근 명품 시계와 주얼리에 대한 국내외 고객 수요가 늘면서, 해당 카테고리의 최근 3개월간 매출이 직전 동기간 대비 약 25% 증가했다"라며 "롯데면세점은 이러한 성장세를 이어가기 위해 프리미엄 브랜드 유치와 매장 환경 개선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지난 21일, 롯데면세점은 이탈리아 하이주얼리 메종 ‘다미아니(Damiani)’ 명동본점 매장을 리뉴얼 오픈했다"라며 "다미아니는 장인 수작업과 최고급 젬스톤이 어우러진 독창적인 디자인으로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으며, 대표 컬렉션으로 ‘벨 에
-
홈플러스, ‘심플러스 고등어필렛’ 선보여
홈플러스는 스코틀랜드산 ‘심플러스 손질하여 간편한 고등어필렛(이하 ‘심플러스 고등어필렛’)’을 새롭게 출시했다. 홈플러스 관계자는 "지난해 방문한 스코틀랜드 국제개발청 무역사절단 참여 기관과 협업해 선보인 첫 번째 상품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출시는 홈플러스의 활발한 국제 교류 활동의 결실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라며 "지난해 11월 19일, 홈플러스는 홈플러스 메가 푸드 마켓 강서점에서 스코틀랜드 국제개발청(SDI), 주한영국상공회의소(BCCK)가 각각 주최·주관하고, 수산물 무역 지원 기관 ‘씨푸드스코틀랜드(Seafood Scotland)’ 및 12개 스코틀랜드 기업 관계자로 구성된 ‘스코틀랜드 국제개발청 무역사절단
-
리복, ‘윈드 브레이커’ 신제품 출시
LF의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리복(Reebok)이 올 가을 시즌을 겨냥해 새로운 윈드 브레이커와 트랙 셋업, 패러슈트 팬츠 라인업을 선보인다.리복 관계자는 "이번에 공개된 ‘프리미어 윈드 브레이커’는 2000년대 레트로 감성을 현대적으로 풀어낸 제품으로, 힘 있고 드라이한 터치감의 와샤 원단과 메시 안감을 적용해 통기성과 착용감을 강화했다"라며 "특히 리복의 2000년대 ‘프리미어 시리즈’ 운동화에 사용됐던 RBK 퍼포먼스 로고를 적용해 Y2K, 빈티지 무드를 재현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지난해 가을부터 인기를 끌어온 ‘플로우 윈드 브레이커’ 디자인을 리뉴얼하고, 리복의 아이코닉 아이템인 ‘레전드 윈드 브레이커’와 ‘헤리티지
-
GS샵, 패션 버티컬 매장 ‘패션Now’ 열어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홈쇼핑 채널 GS샵이 8월 22일(금) 모바일 앱 내 패션 버티컬 매장 ‘패션Now(나우)’를 오픈했다.GS리테일 관계자는 "패션Now는 고객이 패션 상품을 구매할 때 고민은 줄이고 스타일 완성도는 높일 수 있도록, AI 기술과 직관적인 UI·UX를 결합해 설계됐다"라며 "이를 통해 고객은 상품과 브랜드 탐색부터 스타일 결정까지 한층 쉽고 직관적인 쇼핑 경험을 누릴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홈쇼핑에서 패션은 전략적으로 중요하다. 차별화 브랜드와 상품 운영에 유리하고 높은 브랜드 충성도를 기반으로 단골 고객을 만들 수 있기 때문이다"라며 "특히 홈쇼핑 고객의 80% 이상을 차지하는 여성이 일상적으로 탐색하고 구매
-
한국맥도날드, 양상추 농장에 폐배지 재활용 친환경 비료 전달
한국맥도날드는 지난 21일 신세계푸드와 함께 친환경 유기성 비료를 강원도 횡성 소재의 양상추 농가에 전달했다. 한국맥도날드 관계자는 "이날 전달된 양은 약 49톤으로, 지난해 대비 36% 늘어난 규모다. 전달식에는 한국맥도날드 김한일 전무와 하만기 이사, 신세계푸드 공병천 전무와 임형섭 상무를 비롯한 양사 관계자 8명이 참석했다"라고 말했다. 이어 "이번에 제공된 친환경 비료는 한국맥도날드에 토마토를 공급하는 스마트팜에서 수거한 폐배지와 ‘맥카페’ 커피 추출 후 남은 커피박을 활용해 제작됐다"라며 "해당 농가에서 수확된 양상추는 다시 맥도날드 메뉴에 사용되며 자원의 선순환 구조를 완성한다"라고 전했다.
-
BBQ, 강남역에 대형 프리미엄 매장 선보여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은 최근 서울의 대표 상권인 강남역 인근에 ‘BBQ 강남점’을 오픈했다고 22일 밝혔다.제너시스BBQ 그룹 관계자는 "BBQ 강남점은 강남역에서도 특히 인파가 많이 몰리는 2호선 2번 출구, 신분당선 3,4번 출구에 인접한 먹자골목 상권에 자리를 잡았다"라며 "이곳은 국내 주요 기업 및 외국계 IT 기업이 몰려 있는 지역으로, 다양한 오피스 시설 및 오피스텔, 주거 단지, 학원 등의 생활 반경에 인접해 점심과 저녁시간 모두 유동 인구로 붐비는 지역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를 통해 가족 단위의 나들이와 연인들의 데이트, 직장인 회식까지 다양한 형태의 방문객들의 유입이 많을 것으로 기대된다"라
-
[생활경제 이슈] 바른치킨, 당근 '포장주문' 서비스 프랜차이즈 입점 外
바른치킨이 당근의 신규 서비스 '포장주문'에 프랜차이즈 브랜드 최초로 입점했다고 21일 밝혔다. 당근은 월간 활성 사용자 수(MAU) 2,000만 명을 보유한 지역 기반 커뮤니티 플랫폼으로, 최근 ‘포장주문’ 서비스를 시작했다. 바른치킨은 서비스 초기 단계에서 당근의 '포장주문' 입점을 확정하고 중개 수수료 0% 정책을 적용 받아 가맹점의 실질적인 비용 부담을 덜었다. 또한, 당근 비즈프로필을 개설해 바른치킨 매장과 고객 간 직접 소통할 수 있는 창구를 마련했다. 매장 인근 지역의 주문을 유도하는 당근 특유의 로컬 네트워크를 적극 활용해, 지역 상권 활성화와 포장 주문 증대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입점을 기념한 다양한 프로모션도
-
홈앤쇼핑, 아름다운가게에 3억원 상당 물품 기부
홈앤쇼핑이 재단법인 아름다운가게에 약 3억 원 상당의 물품을 기부했다. 홈앤쇼핑 관계자는 "행사는 21일(목), 아름다운가게 분당 이매점에서 특별전 행사가 진행됐다"라고 말했다. 이어 "기부된 물품은 아름다운가게 매장을 통해 판매되고, 발생한 수익금 전액은 ‘아름다운 나눔보따리’ 사업에 사용된다"라며 "‘아름다운 나눔보따리’는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생필품을 전달하는 아름다운가게의 대표 나눔사업으로, 저소득 가정·독거 어르신·장애인 가정 등 취약계층에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번 기부는 홈앤쇼핑이 꾸준히 이어온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이다. 홈앤쇼핑은 농어촌 특산물 판매 지원, 중소기업 제
-
11번가, 8월 ‘슈팅데이’ 실시
SK스퀘어 자회사 11번가가 일요일에도 빠른 배송을 기다리는 주말 쇼핑족들을 겨냥한 8월 ‘슈팅데이’ 프로모션을 22일부터 오는 24일까지 진행한다.11번가 관계자는 "매달 한 차례 주말 기간 열리는 ‘슈팅데이’ 프로모션은 휴일에도 빠른 ‘슈팅배송’ 서비스를 알리고자 선보이고 있는 할인 행사로, 8월 ‘슈팅데이’에는 아모레퍼시픽, 애경산업, 김정문알로에가 참여해 할인 및 증정 혜택을 제공한다"라며 "주말에도 전국 지역을 대상으로 자정 전 주문 시 다음날 제품을 받아볼 수 있고, 수도권 지역의 경우 오전 11시 이전에 주문하면 당일 상품수령이 가능하다"라고 전했다. 11번가 권정웅 슈팅배송담당은 “지난 2월 수도권 지역에서
-
유한킴벌리, ‘그린핑거 마이키즈’ 치약∙칫솔 신제품 선보여
유한킴벌리가 신학기를 맞아 ‘그린핑거 마이키즈’ 치약, 칫솔을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유한킴벌리 관계자는 "어린이 구강케어 시장은 일반 성인용과는 원료, 소재, 디자인 등에서 선호도 차이가 뚜렷하다"라며 "차별화가 필수적인 시장인 만큼, 신제품은 어린이들이 건강한 양치 습관을 키우는 데 도움이 되도록 개발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마이키즈 치약은 글로벌 캐릭터 산리오캐릭터즈와 콜라보 한 한정판으로 출시됐다 시나모롤 캐릭터가 디자인되어 있어 아이들이 건강한 양치 습관을 기르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힘들이지 않고 치약을 짤 수 있도록 소프트 튜브를 적용했다"라고 말했다. 또한, 고불소 치약을 선
-
오뚜기, 오즈키친 짜장 3종 선보여
오뚜기가 프리미엄 가정간편식(HMR) 브랜드 ‘오즈키친’의 신제품 ‘짜장 3종’을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오뚜기 관계자는 "이번에 선보이는 제품은 ▲정통직화유니짜장, ▲일품옛날짜장, ▲갈릭비프짜장으로 돼지고기와 쇠고기, 감자 등 푸짐한 원재료와 차별화된 소스가 특징이다"라며 "▲정통직화유니짜장은 다진 국산 돼지고기와 양파를 듬뿍 넣어 볶아낸 직화향 가득한 짜장소스로, 깊고 진한 풍미를 자랑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일품옛날짜장은 큼직한 국산 감자와 돼지고기, 각종 채소를 볶아내 달콤하고 구수한 옛날식 짜장 맛을 구현했다"라며 "▲갈릭비프짜장은 고소한 마늘의 풍미와 잘 어울리는 뉴질랜드산 쇠고기 큐브를 더해
-
이디야커피, 제22회 에너지의 날 캠페인 참여
이디야커피는 제22회 에너지의 날을 맞아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불을 끄고 별을 켜다’ 캠페인에 참여한다고 22일 밝혔다.이디야커피 관계자는 "‘불을 끄고 별을 켜다’ 캠페인은 에너지시민연대가 주최하는 전국적 에너지 절약 행사다"라며 "매년 8월 22일을 ‘에너지의 날’로 지정해 에너지 효율과 절약, 기후변화 대응에 대한 국민적 인식을 확산하기 위해 진행된다"라고 전했다. 이디야커피 본사와 매장은 이날 실내 적정 온도를 26도로 준수하도록 냉방기기를 조정하고, 오후 9시부터 9시 5분까지 5분간 간판을 소등하며 에너지 절감에 동참한다.에너지시민연대는 2004년부터 에너지의 날 캠페인을 통해 정부, 공공기관, 기업과 시민이
-
모두투어, 올해 6번째 ‘MLB 직관 컨셉투어’ 선보여
모두투어는 메이저리그(MLB) 야구팬들을 겨냥해, 이현우 스포티비(SPOTV) MLB 해설위원과 도상현 기자가 동행하는 ‘MLB 직관 컨셉투어’ 상품을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모두투어 관계자는 "오는 9월 18일 출발하는 이번 상품은 아시아나항공을 이용하는 6일 일정으로, 모두투어가 올해 선보이는 여섯 번째 해외 스포츠 직관 상품이다"라며 "세계적인 인기 구단 LA 다저스의 홈경기를 직접 관람하는 것은 물론, LA의 대표 관광지를 함께 즐길 수 있는 맞춤형 프리미엄 여행 상품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투어에는 세계적인 슈퍼스타 오타니 쇼헤이가 활약 중인 LA 다저스와 ‘바람의 손자’ 이정후 선수가 속한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의 라
-
웅진식품, ‘맑게 우려낸 누룽지차 ECO’ 선보여
웅진식품은 오는 25일 웅진식품 네이버 브랜드스토어에서 ‘맑게 우려낸 누룽지차 ECO’를 출시한다. 웅진식품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은 페트병 라벨을 제거한 무라벨 에코 제품으로, 간편한 분리배출을 통해 재활용률을 높였다"라고 전했다. 이어 "‘맑게 우려낸 누룽지차’는 100% 국산 누룽지를 맑게 우려낸 구수한 차로, 우리 고유의 음료인 ‘숭늉’의 전통을 현대적으로 구현했다"라며 "물 대용으로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어 두터운 마니아층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번 무라벨 출시는 대량 구매를 선호하는 가정 소비자들에게 긍정적인 반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신제품은 8월 24일부터 31일까지 웅진식품 네이버 브랜드스
-
[생활경제 이슈] 굽네 듀먼, ‘듀듀데이’ 진행 外
자연화식 브랜드 ‘듀먼(D’human)’이 자사몰 정기 브랜드데이 ‘듀듀데이’를 22일부터 24일까지 3일간 진행한다고 밝혔다.이번 8월 듀듀데이는 이어지는 폭염으로 지친 반려견의 건강을 챙길 수 있도록 영양 케어 제품에 초점을 맞춘 이벤트이다.행사 기간 동안 듀먼은 대표 프리미엄 화식 라인 ‘케어플러스 3종’을 특별 혜택가에 선보인다. 듀먼 케어플러스는 반려견 주요 질환인 관절, 피부, 눈 건강을 집중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설계된 맞춤형 화식이다.‘닭가슴살&상어연골’에는 관절 조직 강화를 위한 상어연골을 비롯하여 보스웰리아, 초록입홍합, MSM 등 관절 기능성 원료를 함유했다. ‘명태&피쉬콜라겐’에는 피부 장벽 강화를
-
[생활경제 이슈] 닥터지, 신라면세점 인천공항점 T2에서 팝업스토어 운영 外
더모코스메틱 브랜드 닥터지가 글로벌 고객과의 접점을 강화하기 위해 신라면세점 인천공항점 제2여객터미널(T2)에서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밝혔다.닥터지는 오늘부터 9월 18일까지 약 4주간 신라면세점 인천공항점 T2에서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이번 행사는 글로벌 고객들과 쉽고 가깝게 만날 수 있는 공항 면세점에서 닥터지의 베스트 제품을 선보이고, 제품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여행의 시작과 끝, 피부에 휴식을’이라는 컨셉으로 운영되는 이번 팝업 스토어는 여행으로 지친 피부에 쉼을 제공하고, 피부 고민별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는 닥터지 제품을 경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운영된다.닥터지는 팝업스토어 오픈을 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