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CU, 두산베어스X연세우유 ‘먹산 생크림빵’ 디저트 매출 1위 올라
CU가 지난 18일 업계 단독으로 출시한 두산베어스X연세우유 컬래버 상품인 ‘연세우유 먹산 생크림빵’이 디저트 매출 1위에 올랐다고 25일 밝혔다.CU 관계자는 "먹산 생크림빵은 야구팬들 사이에서 먹는 것에 진심이라고 알려진 두산 베어스 팬들의 별칭에서 따왔다"라며 "이는 두산 경기가 있던 날 야구장 음식이 매진된 일화들을 바탕으로 경기 내내 음식을 먹는 ‘먹성 좋은 두산’이라는 뜻으로 생겨난 애칭이다"라고 전했다. 실제로, 두산 팬들은 경기가 있는 날에 빵, 밀크티, 닭강정 등 야구장 먹거리 메뉴들을 모두 매진 시킨 전례가 있으며 좌석 매진은 아니었음에도 매점 음식을 품절시키거나 심지어 시범 경기 때도 경기 시작 전부터
-
롯데百 본점 ‘반클리프 아펠’, ‘그라프’ 오픈
롯데백화점은 지난 21일(금) 본점 1층에 반클리프 아펠, 그라프를 오픈했다. 롯데백화점 관계자는 "기존에 입점한 까르띠에, 티파니, 불가리에 이어 메이저 하이 주얼리 브랜드를 강화함으로써 본격적으로 강북 지역 하이 주얼리 고객 잡기에 나선 것이다"라고 전했다. 최근 하이 주얼리에 대한 고객 수요는 지속적으로 증가해왔다. 하이 주얼리는 패션으로의 활용성 뿐만 아니라 자산으로의 소장 가치도 높아 희소성과 투자적 가치 모두를 찾는 고객들에게 매력적인 아이템으로 자리를 잡았다. 롯데백화점의 명품 주얼리 매출은 지난해 23년 대비 20% 이상 신장했으며, 올해(1~3월) 들어서도 35% 이상 고신장세로 앞으로도 이러한 트렌드가 계속
-
페칭, 안전한 쇼핑 환경 구축에 힘써
글로벌 하이엔드 패션 플랫폼 페칭(Fetching, 대표 권용재)은 설립 이후 6년간 가품 논란 ‘0건’을 기록하며 안전한 쇼핑 환경이라는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고 있다. 최근 온라인 하이엔드 패션 시장에서 가품 논란이 끊이지 않는 가운데, 페칭은 100% 정품만을 취급하는 직소싱 시스템을 통해 설립 초기부터 신뢰도를 확보했다. 이탈리아, 덴마크 등 80여 개국 200여 개 부티크와 공식 계약을 맺고 있으며, 모든 제품은 제3자를 거치지 않고 해외 편집샵에서 직접 구매해 고객에게 전달된다. 이를 통해 검수 과정 없이도 가품이 유통될 가능성을 원천 차단했다. 페칭은 설립 초기부터 ‘가품 200% 보상 정책’을 시행 했으며, 현재까지 보상 사례
-
맥도날드 ‘애드페스트 2025’ 2개 부문 은상 수상
한국맥도날드는 ‘한국의 맛(Taste of Korea)’ 프로젝트의 광고가 ‘애드페스트(ADFEST) 2025’ 광고제에서 2개 부문 은상을 수상했다고 25일 밝혔다.한국맥도날드 관계자는 "애드페스트는 1998년 처음 시작된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대표하는 글로벌 광고제로, 올해 한국맥도날드는 ‘한국의 맛’ 프로젝트 광고를 출품해 ‘이펙티브 로터스(Effective Lotus)’, ‘크리에이티브 전략(Creative Strategy)’ 두 개 부문에서 은상을 수상했다"라고 전했다. ‘한국의 맛’은 한국맥도날드가 지난 2021년부터 진행하고 있는 로컬 소싱 프로젝트로, 고품질의 국내산 식재료를 활용한 신메뉴를 출시해 고객들에게는 맛있는 메뉴를 제공하고 지역경제에
-
[생활경제 이슈] 제스프리, 2025년 ‘루비레드키위’ 국내 첫 출하 外
키위 브랜드 제스프리가 지난해 첫선을 보인 ‘루비레드키위’를 올해 국내에 본격 출하한다.제스프리 루비레드키위는 유전자 조작 없이 100% 자연 교배를 통해 10여 년간 연구 끝에 탄생한 품종이다. 지난해 한국 시장에 처음 출시되어 이색적이고 선명한 붉은 과육과 베리류 특유의 달콤한 맛으로 큰 사랑을 받았으며, 올해는 이러한 뜨거운 반응에 힘입어 더욱 많은 소비자들이 즐길 수 있도록 공급량을 확대했다.루비레드키위의 겉모습은 그린키위나 썬골드키위와 비슷하지만, 숙성이 진행될수록 과육이 더욱 붉어지며 베리류의 달콤한 풍미가 한층 깊어지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과육이 다른 키위보다 부드러워 한입 베어 물었을 때 더욱 풍
-
코냑 메종페랑 2025 바텐더스 브랜드 어워즈 석권
종합주류기업 아영FBC이 수입하는 프랑스 정통 코냑 하우스 메종페랑(Maison Ferrand)의 5개 제품이 2025년 바텐더스 브랜드 어워즈(Bartenders Brand Awards)에서 상위권에 랭크되었다고 25일 알렸다. 아영FBC 관계자는 "영국 바 업계의 권위 있는 전문가들로 구성된 바텐더스 브랜드 어워즈 심사위원단의 블라인드 테이스팅을 통해 메종페랑의 코냑 10 제네레이션(10 Generations), 드라이 큐라소(Dry Curacao), 플랜터레이 럼(Plateray Rum) 2종, 시타델 진(Citadelle Jin) 총 다섯 개의 제품이 최고의 평가를 받았다"라고 전했다. 메종페랑의 대표상품 10 제네레이션(10 Generations)은 페랑 코냑 하우스의 10세대에 걸친 노하우와 전통을 기
-
세븐에잇언더, 홍콩서 ‘글로벌 팝업’ 오픈한다
K-스니커즈 브랜드 세븐에잇언더가 3월 20일부터 2주간 홍콩 하비니콜스(Harvey Nichols)에서 글로벌 첫 팝업스토어를 개최해 몬스터 스니커즈 컬렉션 ‘M-3’를 공개한다.M-3는 빈티지 핑크, 오프화이트, 애쉬블랙의 3가지 컬러웨이로 출시되며, 일본산 프리미엄 캔번스 원단과 불규칙한 몬스터 그래픽 자수를 통해 독특한 질감과 입체감을 구현했다. 또 미드솔에 장착할 수 있는 화살표 디자인 슈 참(Charm)이 제공돼 개성 있는 스타일 연출이 가능하다.세븐에잇언더는 이번 팝업에서 협업 아티스트들의 아트워크 전시와 한정판 제품 그리고 브랜드 히스토리를 한눈에 볼 수 있는 특별 전시 공간을 마련할 예정이다.또 세븐에잇언더 해당 제품들
-
굽네몰, ‘속이꽉찬 찰떡구이’ 2종 선보여
굽네몰(대표 정수철)이 ‘속이꽉찬 찰떡구이’ 2종(콘치즈, 고구마치즈)을 출시하고 일주일간 한정 특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굽네몰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은 기존 인기 제품이었던 '찰떡구이' 2종(통모짜, 토마토피자)의 새로운 라인업이며, 남녀노소 선호하는 다양한 맛을 선보일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속이꽉찬 찰떡구이’는 오븐에 노릇하게 구운 찰떡 속에 맛있는 재료가 가득 채워진 제품으로 겉은 쫀득하고 속은 촉촉하게 즐길 수 있다. 250℃ 고온에서 오븐에 구워 더욱 깊은 풍미를 느낄 수 있으며 간편한 한 끼 식사나 간식으로 제격이다. 특히, 콘치즈 맛은 톡톡 터지는 옥수수 알갱이와 부드러운 치즈의 조화가 일
-
국순당, ‘세계 물의 날’ 맞아 강원도 주천강 정화 ESG활동 전개
국순당은 세계 물의 날(3월 22일)을 맞아 지난 21일 본사 및 양조장이 위치한 강원도 횡성 지역의 대표 종합 휴양타운 웰리힐리파크와 공동으로 ‘주천강 정화활동 ESG’ 활동을 전개했다고 24일 밝혔다.국순당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국순당 생산본부장과 임직원 및 웰리힐리파크 관계자 등 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주천강 주변의 환경 오염 물질을 수거하고 정화하는 활동을 진행했다"라고 전했다. 국순당은 주천강변 인근 지하 340m의 청정수로 술을 빚고, 웰리힐리파크는 주천강 상류 지역에 취수정을 두고 사업장에 사용 중이다. 양사는 그동안 각 사별로 주천강 정화활동을 진행했으나 이번에 좀 더 효율적으로 진행하기 위해 공동으로 정
-
모두투어, 신임 사장에 우준열 부사장 선임
모두투어는 지난 21일 유인태 사장을 부회장으로, 우준열 부사장을 사장으로 선임하는 임원 인사를 단행했다. 이번 인사는 2025년 4월 1일부터 공식 시행된다.모두투어 관계자는 "유인태 부회장은 1991년 모두투어의 전신인 국일여행사 입사 후, 모두투어의 자회사인 크루즈인터내셔널과 자유투어 대표를 거쳐 지난 2016년 모두투어 부사장으로 복귀했다"라며 "2019년 사장에 취임하며, 회사의 성장을 견인해 왔다"라고 전했다. 우준열 신임 사장은 2002년 크루즈인터내셔널에 입사하며 업계에 첫발을 내디뎠으며, 2010년 모두투어로 자리를 옮긴 후 여행업 실무 담당을 했다. 이후 2016년 전략기획 본부장을 시작으로 경영지원본부장, 총괄본부장
-
투썸플레이스, 일부 제품 가격 조정한다
투썸플레이스가 오는 3월 26일부터 일부 제품의 가격을 조정한다고 밝혔다.투썸플레이스 관계자는 "이번 가격 조정은 총 58종 품목을 대상으로 하며, △커피 23종 △음료 22종 △케이크 13종이 포함된다. 평균 인상률은 4.9%이다"라고 전했다. 이에 따라 레귤러 사이즈 기준 커피 제품 23종의 가격은 각 200원씩 인상되며, 샷, 시럽 등 고객 옵션은 각각 300원, 디카페인 변경 옵션은 200원 인상된다. 홀케이크는 평균 2000원, 조각 케이크는 평균 400원이 인상된다.투썸플레이스는 “수년간 지속된 환율 상승 및 전 세계적인 기상 변화로 인해 원두, 코코아, 유제품 등 주요 원재료의 가격이 폭등한 상황에서 제반 비용 증가를 최대한 감내해 왔
-
초록마을, 해수부와 수산인의 날 기념 특별전 진행
초록마을이 4월 1일 수산인의 날을 맞아 해양수산부와 함께 대한민국 수산대전 ‘수산인의 날 특별전 행사’를 이달 24일부터 내달 6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초록마을 관계자는 "수산인의 날은 어업인 및 수산 관련 종사자들의 노고를 기리고, 이들의 긍지와 자부심을 높이기 하기 위해 2012년 제정한 법정기념일로 올해 14회차를 맞이한다"라고 전했다. 초록마을은 소비자와 어촌의 상생이라는 이번 행사 취지에 맞춰 산지직송 및 유기수산물 등 지역별 특산 해산물을 중심으로 약 30종의 행사 상품과 특별 할인 혜택을 마련했다. 울진 자연산 홍게와 완도산 친환경 유기전복, 제주 고등어 및 은갈치를 비롯해, 영광 법성포 굴비, 강원도산 황
-
NS홈쇼핑, CJ대한통운과 업무협약 체결
NS홈쇼핑은 CJ대한통운과 휴일배송 '매일 오네(O-NE)' 도입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NS홈쇼핑 관계자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NS홈쇼핑의 휴일 배송 물량은 CJ대한통운의 주 7일 배송 서비스인 ‘매일 오네(O-NE)’가 전담하게 된다"라며 "또한, 배송서비스 강화를 위해 기존 평일 판매 상품 배송도 점차 ‘매일 오네(O-NE)’로 전환해 나갈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이를 위해 양사는 전담 조직을 구성하고 안정적 서비스 제공을 위해 적극 협력하기로 뜻을 모았다.NS홈쇼핑은 협약 체결 당일인 21일, 밤 10시 50분에 방송하는 '국내산 특대 손질 햇 갑오징어' 상품부터 휴일배송 서비스를 적용하여, 약 3,200건이 CJ
-
SGC솔루션, 글라스락 공식몰 오픈 6주년 기념 3일 특가 기획전 진행
SGC솔루션(대표 문병도)이 자사 공식몰의 오픈 6주년을 맞아 글라스락 전 브랜드의 70여 가지 품목을 최대 70% 할인하는 ‘글라스락몰 오픈 6주년 기념 3일 특가’ 기획전을 25일부터 27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SGC솔루션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매년 많은 관심을 받아온 글라스락 공식몰의 오픈 6주년을 기념해 고객 사은 혜택을 제공하고자 마련됐다"라며 "특히 봄맞이 주방 새단장을 하는 고객들의 쇼핑 편의를 위해 글라스락 전 브랜드의 풍성한 라인업 전반에 걸쳐 할인 규모를 확대했다"라고 전했다. 행사 대상으로는 스테디셀러인 글라스락 클래식 유리밀폐용기부터 글라스락 셰프토프 쿡웨어 및 다양한 주방용품까지 총 70여 가지 품목
-
노랑풍선, '코코 로드 레이스' 상품 선보여
노랑풍선은 괌정부관광청과 함께 괌의 아름다운 자연을 느끼며 달릴 수 있는 '코코 로드 레이스' 상품을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노랑풍선 관계자는 "오는 4월 12일부터 13일까지 이틀간 진행되는 ‘코코 로드 레이스’는 괌의 국조이자 멸종위기종인 ‘코코새(괌 뜸부기)’ 보존에 대한 대중의 인식을 높이고 보호 기금을 마련하기 위해 지난 2005년 시작된 마라톤 대회로 올해로 15회째를 맞는다"라고 전했다. 이 행사는 만 4세부터 12세까지의 어린아이들을 위한 ‘코코 키즈 펀런’과 청소년 및 성인들을 위한 ‘코코 로드 레이스’로 나뉘어져 있다.우선 ‘코코 키즈 펀런’은 ▲0.6km(만 4세~6세) ▲1.6km(만 7세~9세) ▲3.3km(만 10세~12세
-
오비맥주 광주공장, ‘세계 물의 날’ 맞아 환경 정화 활동 진행
오비맥주 광주공장이 지난 21일 '세계 물의 날(3월 22일)'을 맞아 광주 생산공장 인근 하천의 정화활동을 실시하고, 임직원 및 협력사 대상 다양한 환경 캠페인을 전개했다고 24일 밝혔다.오비맥주 관계자는 "광주공장은 매년 세계 물의 날을 기념해 광주 지역 하천의 수질 오염을 개선하기 위한 정화활동을 실시하고 있다"라며 "지난 21일 광주공장 임직원 30여 명이 영산강과 공장 외곽에서 플로깅을 했으며, ▲에너지 절약 아이디어 공모전 ▲환경실천 다짐 서약 캠페인 ▲협력업체를 위한 환경 컨설팅 등 다양한 캠페인을 실시했다"라고 전했다. 에너지 절약 아이디어 공모전에서는 용수와 스팀, 전기, CO2 등을 아낄 수 있는 아이디어를 임직
-
[생활경제 이슈] 하겐다즈, 유러피안 디저트 아이스크림 2종 출시 外
하겐다즈가 유러피안 디저트 아이스크림 신제품 2종을 출시한다. 유러피안 디저트 컬렉션은 기존 파리 마카롱 아이스크림 2종에 신제품 로마 티라미수와 마드리드 츄러스 아이스크림을 추가해 총 3가지의 유러피안 디저트 플레이버로 구성된다. 신제품 2종은 전 세계 여행객들이 사랑하는 도시 로마와 마드리드의 대표 디저트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했으며, 특히 젊은 세대의 취향과도 맞닿아 있다. 티라미수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흑백요리사에 등장하며 디저트를 비롯한 다양한 업계 트렌드로 급부상했고, 츄러스 역시 국내 전문점이 늘어나고 다양한 메뉴로 확장되는 등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 하겐다즈는 이러한 흐름 속에서 고유한 프리미엄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