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골프존문화재단, ‘골프존 이웃사랑 행복나눔’ 후원 진행
골프존문화재단(이사장 김영찬)은 골프존카운티 선운이 위치한 전북자치도 고창군 소외계층 250세대에 1천만 원 상당의 생필품 키트를 전달하는 ‘골프존 이웃사랑 행복나눔’ 후원을 진행했다고 25일 전했다.24일 골프존문화재단은 고창군청을 찾아 박영준 골프존문화재단 팀장, 심덕섭 고창군수, 나성주 골프존카운티 사업부장, 박광국 골프존카운티 지배인 등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지역 내 취약계층을 위한 온정을 전달했다. 후원 물품은 고창군청 사회복지과 희망복지팀을 통해 각 가정에 전달될 예정이다.골프존문화재단 관계자는 "충청북도 진천군, 대전시 유성구, 경상북도 구미시에 이어 고창군에서 올해 4번째 ‘2025 골프존 이웃사랑
-
쿠팡, 해외 식품 1천여 개 와우회원 할인 이벤트 실시
쿠팡이 해외 브랜드 식품을 와우회원 대상 최대 50% 할인가에 선보이는 ‘글로벌 식품 SALE’ 기획전을 오는 30일까지 진행한다.쿠팡 관계자는 "이번 기획전에서는 올리브유·소스·잼·파스타·커피·스낵·건강식품 등 다양한 해외 브랜드 식품 1천여개를 엄선해 선보인다"라며 "특히, 프리미엄 브랜드 제품을 포함한 다양한 글로벌 식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함으로써 고객들이 집에서도 손쉽게 세계 각국의 식품을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라고 말했다. 쿠팡은 이번 기획전에서 고객들이 취향에 알맞게 고를 수 있는 추천 코너를 운영한다. ‘MD추천할인’ 코너에서는 할인이 적용되는 글로벌 식품들을 소개하며, ‘카테고리별 추천’ 코너에
-
LG생활건강, 제24기 정기주주총회 개최
LG생활건강은 25일 오전 9시 서울 종로구 LG광화문빌딩에서 제24기 정기주주총회를 개최했다.LG생활건강 관계자는 "이날 주총에서 △제24기 재무제표 승인 △정관 변경 승인 △이사 선임 △감사위원회 위원이 되는 이사 선임 △감사위원회 위원 선임 △이사 보수 한도 승인 등 총 6개 의안을 원안대로 의결했다"라고 전했다. LG생활건강은 2024년 연결기준 매출은 전년 대비 0.1% 성장한 6조 8,119억원, 영업이익은 5.7% 감소한 4,590억원, 당기순이익은 24.7% 증가한 2,039억원을 기록했다. 1주당 배당금은 보통주 3,500원, 우선주 3,550원으로 의결했다. 배당성향은 31%다.이날 주총에서는 주주 친화 정책의 일환으로 중간배당 절차를 개선하는
-
하림, '한국의 브랜드 파워‘ 냉장·냉동육 부문, 23년 연속 1위
종합식품기업 ㈜하림이 ‘2025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조사’에서 냉장·냉동육 부문 1위를 수상하며 23년 연속 정상을 차지했다고 25일 밝혔다.하림 관계자는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조사’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1999년 국내 최초로 개발한 브랜드 평가 모델이다"라며 "대한민국 소비생활을 대표하는 각 산업의 제품과 서비스부터 기업의 브랜드 경쟁력까지 측정하여 공신력을 인정받고 있다"라고 전했다. 하림은 브랜드 인지도, 충성도, 이미지, 구입 가능성, 선호도 등 모든 부문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으며 올해도 어김없이 ‘골든 브랜드’로서의 위상을 공고히 했다. 하림은 동물복지와 무항생제·친환경 인증
-
이랜드팜앤푸드 오프라이스, 아프리카 식수 지원 위한 ‘원보틀 캠페인’ 진행
이랜드팜앤푸드의 유통 브랜드 오프라이스가 3월 22일 ‘세계 물의 날’을 맞아 저개발 국가의 식수 문제 해결을 위한 ‘원보틀 캠페인’을 오는 4월부터 전개한다고 25일 밝혔다.이랜드팜앤푸드 관계자는 "‘원보틀 캠페인’은 오프라이스 친환경 무라벨 PB 생수 판매 수익금 전액을 기부해 아프리카 지역의 식수 지원 사업을 돕는 글로벌 사회공헌 캠페인이다"라며 "2018년 이랜드그룹의 ESG 경영 실천의 일환으로 시작된 이 캠페인은 올해로 8년째를 맞는다"라고 전했다. 오는 4월 1일부터 전국 킴스클럽에서 오프라이스 친환경 무라벨 PB 생수를 구매하면, 고객은 자동으로 기부에 참여하게 된다. 이를 통해 소비자들은 일상 속 평범한 물 구
-
[생활경제 이슈] 이브자리, 12년 연속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1위 外
이브자리가 12년 연속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홈패션 부문 1위에 올랐다.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발표하는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는 국내 주요 산업을 대상으로 소비자 조사를 실시해 매년 부문별 최고 브랜드를 선정한다. 브랜드 인지도와 충성도 등을 지수화해 평가가 이뤄진다.올해 이브자리는 종합지수 1,000점 만점에 709.4점을 획득하고 2위(409.6점), 3위(332.4점) 브랜드와 큰 점수차를 보이며 연이어 부문 1위를 달성했다. 특히 브랜드 인지도와 충성도를 조사하는 모든 세부항목에서 업계 우위를 기록했다.창립 49주년을 맞은 이브자리는 침구를 너머 수면에 집중하며 수면 종합 솔루션을 제시하는 토털슬립케어 기업으로 자
-
노랑풍선, 크루지아와 업무 제휴
노랑풍선은 글로벌 실시간 크루즈 예약 플랫폼 ‘크루지아’와의 업무 제휴를 통해 전 세계 다양한 크루즈 상품 라인업을 강화한다고 25일 밝혔다.노랑풍선 관계자는 "크루지아는 실시간 예약 시스템과 국내 정산 시스템을 갖춘 국내 최초 크루즈 전문 플랫폼으로, 이번 협업을 통해 노랑풍선은 크루지아가 제공하는 글로벌 크루즈 상품을 자사 홈페이지에 연계해 고객에게 더 쉽고 빠른 상품 검색 및 예약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라고 전했다. 고객은 노랑풍선 홈페이지를 통해 ▲카리브해 ▲유럽 ▲지중해 ▲알래스카 ▲동남아 등 다양한 지역의 인기 크루즈 여행 상품을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결제까지 한 번에 진행할 수 있으며 크루즈 전담
-
모두투어, 중국 타이안시와 전략적 업무협약 체결
모두투어는 중국 여행 시장의 활성화와 한중 관광 교류 확대를 위해 중국 타이안시 태산풍경명승구관리위원회와 전략적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모두투어 관계자는 "이번 협약식은 지난 24일, 명동에 위치한 롯데호텔 37층 컨퍼런스홀에서 개최됐다"라며 "협약식에 앞서 진행된 문화관광 설명회에는 풍능빈 타이안시 정부 부시장, 우준열 모두투어 신임 사장, 장뤄위 중국 주서울 관광사무소장 등 한중 양국의 주요 인사를 비롯해, 업계 관계자 100여 명이 참석했다"라고 전했다. 풍능빈 타이안시 부시장은 " 타이안시와 한국과의 관광 교류 활성화를 위해 문화관광 설명회를 개최하고, 모두투어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게 되어 기
-
농심켈로그, 영남권 산불 피해 지역에 4만 인분 구호 식품 지원
농심켈로그는 최근 경상남도 산청군과 경상북도 의성군에서 발생한 대형 산불로 피해를 입은 이재민과 소방 인력을 지원하기 위해 긴급 구호 식품 4만 8백 인분을 기부한다고 밝혔다.농심켈로그 관계자는 "구호 식품은 보건복지부 산하 공공기관인 한국사회복지협의회 전국푸드뱅크를 통해 이재민과 소방 인력들에게 신속히 전달될 예정이다"라며 "특히, 조리 시설이 제한적인 대피 시설 환경을 고려하여 컵시리얼과 에너지바 등 즉시 섭취 가능한 제품들로 구성해, 이재민들이 편리하게 영양 보충을 할 수 있도록 돕는다"라고 전했다. 농심켈로그 정인호 대표이사∙사장은 “예기치 못한 산불로 삶의 터전을 잃고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재민들에
-
농심, 경상권 산불 피해지역에 이머전시 푸드팩 지원
농심이 최근 산불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경상권을 중심으로 이머전시 푸드팩 3000세트를 긴급 지원한다.농심 관계자는 "이번에 지원하는 이머전시 푸드팩은 라면과 백산수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대피소에 머물고 있는 이재민과 산불 진화 및 피해 복구 작업에 참여하는 소방관 등에게 전달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농심은 지난 2월 19일 서울 마포구 한국사회복지회관에서 한국사회복지협의회와 ‘이머전시 푸드팩 사업 착수식’을 갖고 올해 총 2억 원 상당의 식품 1만 2천 세트를 지원하기로 했다.
-
이랜드이츠 자연별곡, ‘푸르른 청춘 다시 왔나 봄’ 선보인다
이랜드이츠의 프리미엄 한정식 뷔페 브랜드 자연별곡이 오는 26일부터 봄맞이 신메뉴 ‘푸르른 청춘 다시 왔나 봄’을 선보인다.이랜드이츠 관계자는 "자연별곡은 이번 봄 시즌 대표 메뉴로 봄 제철 식재료인 미나리를 활용한 △향긋 미나리전 △미나리 아귀찜을 준비했다"라고 전했다. 이와 함께 신선한 야채를 활용한 다양한 한식 요리를 샐러드바에 추가했다. 신메뉴는 △국수호박전 △봄가득 된장 뚝배기 △봄들기름 골동면 △양배추 숙쌈과 건강두부쌈장 △과일 와르르케이크 등으로 구성됐다.‘미나리전’과 ‘국수호박전’은 향긋한 봄 야채와 바삭한 식감이 어우러져 입맛을 돋우는 메뉴다. 양배추를 익힌 ‘양배추 숙쌈’은 함께 제공되
-
락앤락,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밀폐용기 부문 22년 연속 1위 차지
글로벌 생활용품 기업 ㈜락앤락(대표 이영상)이 2025년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에서 밀폐용기 부문 1위, 주방용품 부문 1위에 선정되었다. 락앤락 관계자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에서 주관하는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는 국내 소비 생활에 큰 비중을 차지하는 제품 및 서비스를 대상으로 매년 브랜드 인지도, 충성도 등 브랜드 파워를 조사해 부문별 1위 브랜드를 발표한다"라며 " 락앤락은 밀폐용기 부문 22년 연속 1위, 주방용품(쿡웨어) 부문 9년 연속 1위 자리를 수성하며 2관왕을 달성했다"라고 전했다. 락앤락은 지난 1998년 4면 결착형 밀폐용기 ‘Lock&Lock’을 선보이며 주방생활의 혁신을 주도했다. 이후 폴리프로필렌
-
신신파스 아렉스, K-BPI 소염진통제 부문 1위 차지
신신제약의 신신파스 아렉스가 ‘2025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에서 소염진통제 부문 7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고 25일 밝혔다. 신신제약 관계자는 "지난 2019년 첫 1위에 오른 이후 7년간 최고의 자리를 지키며 명실상부 한국인이 가장 사랑하는 파스 브랜드임을 입증했다"라고 전했다.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는 1999년부터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가 진행해 온 국내 대표 브랜드 진단 평가 제도로, 매년 3월 소비자 조사를 통해 소비 생활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 국내 주요 산업 브랜드의 경쟁력을 측정한다. 신신파스 아렉스는 올해 역대 최고 점수를 기록하며 2위 브랜드와 총점 163점 이상의 압도적인 격차로 1위의 영광을 안
-
대상㈜ 종가, ‘2025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1위 차지
대상㈜ 종가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25 제27차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조사 김치 부문에서 25년 연속 1위 기록했다고 25일 밝혔다.대상 관계자는 "지난 1999년에 시작해 올해로 27회째를 맞은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Korea Brand Power Index)’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국내 최초로 발표한 공신력 있는 브랜드 진단 평가 제도다"라며 "올해는 전국 1만2800명의 소비자가 참여해, 국내 소비생활을 대표하는 234개 산업군의 소비재·내구재·서비스재를 인지도, 구매 경험, 이미지 등 다양한 항목으로 평가했다"라고 전했다. 올해 진행된 브랜드파워 조사에서 대상㈜ 종가는 브랜드 인지도와 충성도
-
㈜오뚜기, ‘제28회 오뚜기 스위트홈 가족요리 페스티벌’ 참가자 모집
㈜오뚜기가 오는 5월 10일 (토) 과천 서울랜드 피크닉장에서 ‘제28회 오뚜기 스위트홈 가족요리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밝혔다.오뚜기 관계자는 "‘오뚜기 스위트홈 가족요리 페스티벌’은 요리를 통해 스위트홈의 가치와 건강한 가족문화를 전파하는 국내 최대 요리 축제로, 지난해까지 총 3천 5백여 가족, 약 1만 3천 1백여 명이 참가했다"라고 말했다. 올해 진행되는 오뚜기 스위트홈 가족요리 페스티벌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의 사랑을 담은 우리 집만의 특별한 요리’가 경연 주제로 선정됐다. 이번 경연은 총 100 가족이 참여하며 오전 11시부터 오후 1시 30분까지 열릴 예정이다. 행사장에는 공용 오븐과 세척 시설이 갖춰져 있
-
[생활경제 이슈] 육우자조금관리위, 홍보대사에 개그맨 ‘조승제’와 트로트 가수 ‘김경민’ 위촉 外
국내산 소고기 우리 육우의 우수성을 알리고 소비 촉진을 위한 육우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조재성)는 2025년 육우 홍보대사로 개그맨 조승제와 트로트 가수 ‘김경민’을 위촉했다고 25일 밝혔다.이번에 육우자조금관리위원회 홍보대사로 위촉된 개그맨 조승제와 트로트 가수 김경민은 국내산 육우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소비 촉진을 위한 홍보 활동을 펼쳐 나갈 계획이다.이번에 2025년 육우 홍보대사로 위촉된 개그맨 조승제는 지난 2006년 MBC 15기 공채 개그맨으로 데뷔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국민들에게 웃음을 선사한 만큼 육우 홍보대사로서 자신이 진행 중인 프로그램과 개인적으로도 홍보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계획이다.이
-
피자헛, 봄 시즌 한정 ‘체리블라썸 엣지’ 선보여
한국피자헛이 벚꽃에서 영감을 얻은 이색적인 디저트풍의 엣지가 특징인 신제품 ‘체리블라썸 엣지’를 4월말까지 단 5주간 기간 한정으로 선보인다.한국피자헛 관계자는 "‘체리블라썸 엣지’는 피자헛이 선보이는 달콤한 맛의 엣지로, 피자와 디저트를 한 번에 즐길 수 있도록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라며 "한정판 ‘체리블라썸 엣지’는 은은한 꽃향의 블라썸 크림치즈무스와 바삭한 딸기쿠키크런치, 달콤한 연유 소스가 어우러졌다"라고 전했다. 이어 "기존에는 맛볼 수 없었던 신선한 맛의 조화는 물론, 벚꽃 모양의 디자인까지 더해져 피자 한판으로 봄을 시각적, 미각적으로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라고 밝혔다. ‘체리블라썸 엣지’는 미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