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생활경제 이슈] 한화호텔앤드리조트, 더 플라자, 럭셔리 스파 패키지 선보여 外
한화호텔앤드리조트 더 플라자가 고객 경험 확대를 위해 럭셔리 스파 패키지를 출시했다.자기만족을 위한 소비를 뜻하는 ‘미코노미(Me+Economy)’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프리미엄 수요도 늘고 있다. 더 플라자는 화장품·스파 전문 기업 ‘LBB’와 함께 스위트 객실과 고급 스파를 결합한 패키지를 선보인다.LBB는 수천만원을 호가하는 소수 회원제 스파를 운영하는 곳이다. 이번 상품은 일반 고객도 회원 가입 없이 최고급 스파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패키지는 ▲플라자 스위트 1박 ▲클럽 라운지 2인 ▲LBB 스파 바우처 50만원권 ▲LBB 화장품 세트로 구성했다. 바우처 소지 고객은 회원 전용 프로그램인 ‘페이셜&풀 바디케어’ 체
-
무신사, ‘무신사 뷰티 페스타’ 진행
무신사가 오프라인 팝업과 함께 연중 최대 규모의 뷰티 행사인 ‘무신사 뷰티 페스타’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무신사 관계자는 "캠페인은 25일 오전 11시부터 다음 달 4일 오전 11시까지 11일간 진행되며, 2만여 종의 상품을 최대 80% 할인 혜택으로 선보인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페스타의 특징 중 하나는 무신사 뷰티만의 감각적인 큐레이션을 선보인다는 점이다"라며 "라이징 브랜드존에서는 서울시가 추천하는 우수 인디 브랜드를 소개한다"라고 말했다. 무신사 뷰티 베스트 상품을 최대 8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이는 넥스트 뷰티 특가 프로모션도도 마련했다.무신사 뷰티는 고객 참여를 유도하는 재미 요소도 강화했다. 매번 조기 품절
-
풀무원 뮤지엄김치간, ‘시니어 김치학교’ 오픈
풀무원 뮤지엄김치간이 ‘시니어 김치학교’를 새로 선보이며 어린이와 외국인, 2030, 장애인에 이어 시니어까지 ‘김치학교’ 참여 대상을 확대한다고 25일 밝혔다.풀무원 관계자는 "뮤지엄김치간은 뮤지엄김치간의 무료 김치 체험 프로그램 ‘김치학교’를 통해, 2015년부터 올해 7월까지 누적 6만 5천 명 이상의 관람객들에게 한국의 김치와 김장 문화를 알려 왔다"라며 "여기서 더 나아가 뮤지엄김치간은 시니어 세대를 대상으로 김치와 김장 문화를 알리고, 김치를 활용한 지속가능한 식생활까지 전파하고자 ‘시니어 김치학교’를 새로 오픈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시니어 김치학교’는 노년층 맞춤의 건강한 김치 식사·제조법과 지속가
-
롯데문화센터, 가을학기 '아트 클래스' 확대한다
롯데백화점이 오는 9월 1일(월), 문화센터 가을학기 개강을 맞아 아트 강좌를 대폭 확대해 선보인다고 밝혔다. 롯데백화점 관계자는 "최근 2030세대를 중심으로 급증하고 있는 아트 콘텐츠 수요에 발맞춰, 참여형 아트 프로그램을 강화함으로써 일상 속 예술 향유의 기회를 넓힌다는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실제로, 올해 들어 국립 미술관과 박물관의 방문객 수가 연일 최고치를 경신하는 등 아트에 대한 관심이 사회 전반으로 확산되고 있다"라며 "롯데백화점 또한 지난 5월 LTM(롯데타운 명동) 아트 페스타’를 열고 국내외 아티스트들의 작품을 롯데타운 명동 곳곳에 전시하며 고객들의 큰 호응을 끌어낸 바 있다"라고 말했다. 이러한 ‘
-
‘풀무원요거트 그릭’ 누적 판매 4억 개 돌파
풀무원다논은 ‘풀무원요거트 그릭’이 2014년 11월 론칭 이후 누적 판매 4억 개를 돌파(2025년 6월 기준)했다고 25일 밝혔다.풀무원다논 관계자는 "‘풀무원요거트 그릭’은 ▲우유 대비 단백질 2배 ▲그리스 크레타 섬 유래 유산균 발효 ▲진하고 부드러운 식감 등 차별화된 제품력을 기반으로 시장을 개척해 왔다"라며 "이러한 경쟁력을 바탕으로 ‘풀무원요거트 그릭’은 10년 연속 국내 그릭 요거트 시장점유율 1위(닐슨 RI 기준, 2015년 1월~2025년 1월)를 기록하며 지난해 말 3억 6천만 개 판매 돌파 이후 7개월 만에 4억 개 판매 돌파를 달성했다"라고 전했다. 지난 5월에는 소비자 조사에서 요거트 부문 ‘소비자 만족도 1위 브랜드’로
-
롯데온, 키즈런 1주년 프로모션 실시
롯데쇼핑의 e커머스 플랫폼 롯데온(LOTTE ON)은 8월 25일부터 9월 7일까지 키즈 인기 브랜드를 집중 조명하는 ‘키즈런’ 1주년 기념 프로모션을 진행한다.롯데쇼핑 관계자는 "2023년 4월 키즈 전문 버티컬관 ‘온앤더키즈(ON AND THE KIDS)’를 론칭하며 프리미엄 키즈 시장 공략에 나섰다"라며 "실제로 ‘온앤더키즈’ 운영 이후 올해 상반기 키즈 카테고리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두 자릿수 성장세를 기록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지난해 8월부터는 매일 하루 한 개의 키즈 브랜드를 선정해 특가 혜택을 제공하는 ‘키즈런’ 행사를 론칭했다"라며 "키즈런 1주년을 맞이해 유아동 패션·용품·기저귀·이유식 등 주요 카테고리를 아우르는 대규
-
SSG닷컴, ‘소문난 신선세일’ 실시
SSG닷컴이 오는 31일까지 일주일간 수도권 새벽배송 권역을 중심으로 '소문난 신선세일'을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SSG닷컴 관계자는 "이번 행사의 핵심은 '가격'이다. 신선식품 등 쓱닷컴 매출 상위 장보기 상품 10가지를 기존 대비 최대 62% 할인해 최저가에 도전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축수산 대표 상품으로는 '한우 등심 1등급(300g)'을 1만 9천원대에, '한돈 삼겹살(500g)'을 9천원대에 선보인다"라며 "'한돈 고추장 제육볶음(1kg)'은 7천원대, '훈제오리 슬라이스(450g, 150g*3팩)'은 5천원대에 판매한다"라고 말했다. 재래 식탁김(30봉)은 6천원대에 구매 가능하다.과일 카테고리에서는 감귤(1.2kg)을 8천원대에, 햇사과(1.3kg)를 9천원
-
롯데홈쇼핑, ‘아프트(APTE)’ 팝업 스토어 운영
롯데홈쇼핑(대표 김재겸)은 내달 4일(목)까지 럭셔리 패션의 성지인 압구정에서 해외 패션 온라인 편집숍 ‘아프트(APTE)’ 팝업 스토어를 운영한다.롯데홈쇼핑 관계자는 "‘아프트’는 지난 4월 오픈한 큐레이션 형태의 글로벌 패션 온라인 편집숍이다"라며 "롯데홈쇼핑은 지난해부터 해외 패션 브랜드의 판권을 인수해 국내에 유통하는 수입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프랑스 아웃도어 브랜드 ‘AIGLE(에이글)’을 비롯해 8개의 해외 브랜드를 온•오프라인 채널을 통해 판매하고 있다"라며 "‘아프트’는 롯데홈쇼핑이 유통 중인 해외 브랜드를 한데 모은 큐레이션형 온라인 편집숍으로, 단순한 판매 채널이 아닌 글로벌 브랜
-
W컨셉, 가을 웨딩 시즌 앞두고 세레모니웨어 매출 매출 15% 상승
W컨셉은 최근 2주간(8/7~8/20) 세레모니웨어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5% 증가했다고 24일 밝혔다. 같은 기간 하객룩, 2부 드레스 등 관련 검색량도 40% 늘었다.W컨셉 관계자는 "세레모니웨어는 결혼식 하객룩, 2부 드레스, 브라이덜 샤워, 돌잔치 등 인생의 특별한 기념일에 입는 옷을 통칭하는 표현이다"라며 "웨딩플레이션으로 드레스 대여 비용이 증가하자, 젊은 층을 중심으로 소장 가치와 활용도가 높은 세레모니웨어가 합리적인 대안이자 새로운 패션 트렌드로 부상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실제 W컨셉에서도 원피스, 슈트드레스, 트위드 재킷 등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으며, 디자이너 브랜드에서도 세레모니웨어 전용 컬렉션을 잇
-
롯데칠성음료 밀키스, 인도네시아 편의점 ‘인도마렛’ 입점
롯데칠성음료는 ‘밀키스’를 인도네시아 편의점 체인 업체인 ‘인도마렛(Indomaret)’에 입점시키며 현지 유통망을 확보했다.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인도마렛은 인도네시아 전역에 매장을 보유한 인도네시아 대표 편의점 브랜드로, 약 5천 가지 이상의 제품을 취급하는 현지 주요 유통채널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7월 중순 인도마렛에 밀키스 입점을 시작해 8월부터 본격적으로 입점수를 확장했다"라며 "현재는 인도마렛 2만 3천여 개 점에서 밀키스 오리지널, 딸기, 멜론 등 총 3종을 판매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롯데칠성음료는 현지 맞춤형 전략 일환으로 올해 초 제품 패키지를 영어 표기에서 인도네시아어 표기로 리뉴얼했다. 또한 인도네
-
[생활경제 이슈] 요기요, 센카와 ‘워터밤 속초 2025’서 이젠트 진행 外
요기요가 글로벌 스킨케어 브랜드 센카와 함께 오는 23일 열리는 ‘워터밤 속초 2025’에서 특별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매년 수많은 관객이 찾는 ‘워터밤’은 물과 음악을 결합한 대표적인 여름 뮤직 페스티벌로, 올해 마지막 행사인 ‘워터밤 속초 2025’는 강원도 속초 한화리조트 설악 쏘라노에서 개최된다.이번 이벤트는 센카 브랜드 부스에서 센카만의 특별한 거품을 직접 체험하고, 터치머신 게임을 통해 퍼펙트 휩 6종의 특징을 즐겁게 알아가는 방식으로 진행된다.게임 참여 후 SNS 피드에 인증한 고객에게는 요기요 5,000원 할인 쿠폰이 선착순 지급된다. 해당 쿠폰은 행사 당일부터 9월 5일까지 사용 가능하며, ‘요기패
-
이랜드 키디키디, 레드위크 캠페인 선보여
이랜드월드(대표 조동주)에서 운영하는 취향 육아 플랫폼 키디키디(kidikidi)가 레드위크 캠페인을 공개했다.이랜드월드 관계자는 "키디키디와 스파오키즈가 협업해 선보이는 레드위크 쇼핑기획전에서는 ‘키디온리’ 단독 상품과 풍성한 혜택을 만나볼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키디온리’ 상품으로 선보이는 '멀티 포켓 워크 재킷'은 키디키디와 스파오키즈가 협업한 아이템으로 8월 22일 발매된다"라고 말했다. 푸퍼 앵콜전도 8월 22일부터 진행된다. 8월 11일 첫 론칭한 푸퍼 컬렉션 상품이 일주일 동안 완판 행진을 이어가고, 푸퍼 상품 주문액이 전년대비 약 2배 성장하자, 추가 물량을 확보해 앵콜전을 준비했다.이와 함께 레드위크
-
CJ올리브영, ‘올리브영 쇼핑 큐레이터’ 선보여
CJ올리브영(이하 올리브영)이 고객 참여형 어필리에이트 프로그램 ‘올리브영 쇼핑 큐레이터’를 론칭한다고 22일 밝혔다. CJ올리브영 관계자는 "‘올리브영 쇼핑 큐레이터’는 고객이 올리브영 앱에서 추천하고 싶은 상품을 선택해 공유 링크를 생성, 이를 SNS 등 다양한 채널로 소개해 판매가 이뤄질 경우 수익을 얻는 제도다"라고 전했다. 이어 "링크 클릭 후 24시간 내 구매가 발생하면 판매 금액의 최대 7%가 콘텐츠 수익금으로 지급된다"라며 "링크에서 추천 상품을 바로 구매하는 경우엔 7%, 링크를 활용했지만 추천 상품이 아닌 다른 상품을 구매하는 경우는 3%의 수익금을 지급하며, 수익금 전액은 올리브영이 부담한다"라고 말했다. '올
-
스타벅스 펫 프렌들리 매장 누적 방문객 수 200만 명 돌파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의 펫 프렌들리 매장 ‘더북한강R점’과 ‘구리갈매DT점’이 매장 오픈 후 현재까지 누적 방문객 수가 200만 명을 넘어섰다고 22일 밝혔다.스타벅스 관계자는 "2022년 1월 오픈한 더북한강R점은 스페셜 스토어이자 반려동물을 위한 펫 파크를 조성한 펫 프렌들리 매장으로 운영되며, 지난해 반려동물과 함께 실내 동반 취식이 가능한 펫 동반 규제샌드박스 승인을 받은 바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구리갈매DT점은 2024년 1월 스타벅스 최초로 반려동물 동반 출입 및 취식이 가능한 규제샌드박스 승인을 받은 매장"이라며 "반려동물 동반 고객이 이용할 수 있는 50평의 펫 존과 부스석, 반려동물 전용 체어, 펫
-
갤러리아百, ‘JUST ARRIVED’ 행사로 고객 맞이
갤러리아백화점은 서울 명품관에서 22일부터 24일까지 ‘JUST ARRIVED’ 행사를 연다. 갤러리아백화점 관계자는 "가을을 맞아 글로벌 럭셔리 브랜드의 신상품과 갤러리아 단독 상품을 선보이며, 다양한 고객 체험형 콘텐츠와 혜택을 제공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가장 이목을 끄는 행사는 스포츠 테마로 이루어진 하이주얼리·워치 스페셜 전시다"라며 "IWC, 위블로, 쇼파드 등 23개 브랜드가 참여해 총 100억 원 규모의 마스터피스 컬렉션을 공개한다"라고 말했다. 갤러리아 단독 입고 상품과 스포츠에서 영감 받은 럭셔리 제품 등 국내에서 보기 힘든 보석·시계들을 선보인다.패션·라이프스타일 팝업도 다양하게 선보인다. 이탈리아 명품 브
-
골프존커머스, 상반기 골프클럽 인기 브랜드 순위 TOP5 공개
골프존커머스(대표이사 장성원)가 2025년 상반기 인기 브랜드 순위를 공개했다.골프존커머스 관계자는 "지난해부터 매월 골프존마켓 클럽 판매 순위를 발표하고 있으며, 이번에는 올해 상반기 오프라인 골프존마켓 데이터를 바탕으로 골프클럽 인기 브랜드 순위를 공개했다"라고 말했다. 이어 "성별 및 클럽 통합 판매량 상위 5개 브랜드는 1위 테일러메이드, 2위 캘러웨이, 3위 타이틀리스트, 4위 핑, 5위 젝시오 순으로 집계됐다"라며 "지난해부터 골프 클럽의 핵심 키워드로 관용성이 지속됨에 따라, 높은 관용성을 구현한 제품 위주로 상위권을 차지한 것을 알 수 있다"라고 전했다. 남성 골퍼들이 선호한 클럽 통합 판매량 상위 5개 브랜드는
-
[생활경제 이슈] 뉴스킨, ‘뉴 플레이 위크’ 이벤트 진행外
뉴스킨 코리아(대표이사 조지훈)가 뉴 플레이 행사를 기념해 25일부터 일주일간 자사 대표 제품을 기획 판매하는 ‘뉴 플레이 위크’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뉴스킨이 29일부터 30일까지 부산 영화의 전당에서 ‘2025 뉴 플레이(NU PLAY)’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약 2,500명의 뉴스킨 회원 및 고객이 참여하며, 참가자들은 현장에서 액티비티, 제품 체험, 토크쇼, 공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경험할 수 있다.행사를 기념해 뷰티 제품부터 건강기능식품까지 폭염과 땀으로 지친 피부와 몸에 활력을 더해줄 다양한 카테고리의 제품을 최대 26% 할인 판매한다.먼저 ‘뉴트리센셜즈 펌프 비타민 C + 콜라겐’ 3개입으로 구성한 패키지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