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이디야커피, 2025 추석 시그니처 선물세트 3종 선보여
이디야커피가 다가오는 한가위를 맞아 ‘이디야 시그니처 추석 선물세트’ 3종을 선보인다.이디야커피 관계자는 "이번 선물세트는 커피세트와 티세트 이원화 구성, 그리고 실용성을 높인 전용 머그 MD를 더해 ▲이디야 시그니처 스틱커피 선물세트 ▲ 이디야 시그니처 라떼&밀크티 선물세트 ▲ 이디야 시그니처 버라이어티(TEA) 선물세트 등 총 3종으로 마련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디야 시그니처 스틱커피 선물세트’는 대표 아메리카노 스틱 4종(오리지널, 마일드, 스페셜, 디카페인)과 믹스커피 스틱 4종(골드블렌드, 모카블렌드, 헤이즐넛, 클래식)으로 구성됐다"라며 "특허받은 복합 블렌딩과 전문 R&D의 노하우가 담겨 있어, 다양한 맛
-
[생활경제 이슈] 굽네치킨, ‘김포시 테니스 대회’ 진행 外
굽네치킨을 운영하는 지앤푸드가 개최한 ‘제7회 굽네치킨배 김포시 테니스 대회’를 성료했다고 26일 밝혔다.지난 23일 김포시 마산동 솔터체육공원에서 진행된 이번 대회는 김포시테니스협회에 등록된 클럽 회원 또는 김포시를 주소지나 직장 소재지로 둔 사람을 참가자로 모집했다. 금배부, 은배부, 동배부의 개인복식 세 종목에서 승부를 가렸으며 각 종목의 우승, 준우승, 3위 입상자에게 상품권과 상패를 수여했다.굽네치킨은 2017년 처음 김포시 테니스 대회를 개최한 이래 올해로 7회째 대회의 주최·주관 및 후원을 이어가고 있다. 스포츠 대회 개최를 통해 건강한 경쟁과 이웃 간 소통의 장을 마련함으로써 생활체육 발전에 기여하고 지
-
백미당-행안부, 지역 상생 MOU 체결
백미당은 8월 25~26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 열린 ‘제2회 대한민국 사회적가치 페스타’(행정안전부 후원, 대한상공회의소 주최)에서 행정안전부와 ‘지역 상생 발전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백미당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정부∙기업∙학계 등 각계 인사가 모여 지역 문제 해결과 사회적 가치 확산 방안을 논의하고 성과를 공유하는 자리다"라고 전했다. 이어 "협약 체결과 함께 방문객을 대상으로 백미당의 지역 상생 우수 사례를 발표하고, 현장에서 방문객을 대상으로 협력 사업을 소개하는 활동을 펼쳤다"라고 말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행정안전부는 인구감소지역 지방자치단체와 백미당 간 협력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
-
GS25·GS더프레시 ‘쿠팡이츠 쇼핑’ 입점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와 슈퍼마켓 GS더프레시가 ‘쿠팡이츠 쇼핑’에 입점하며, 쿠팡이츠 퀵커머스(배달) 서비스를 본격 오픈한다.GS리테일 관계자는 "이번 제휴로 배달의민족·쿠팡이츠·요기요 등 국내 주요 배달앱 3사와 모두 퀵커머스 서비스를 제휴한 업계 유일 기업이 됐다"라며 "여기에 자사 앱 ‘우리동네GS’와 네이버 등까지 월간 이용자 수(MAU) 약 4,500만 명 규모의 퀵커머스 네트워크를 구축했으며, 전국 1만 8천여 개 오프라인 매장을 물류 거점으로 연계해 퀵커머스 선도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26일 서울 지역 내 1200여 개 GS25 매장을 시작으로 28일부터는 GS더프레시 100여 개 매장에서 쿠팡
-
[생활경제 이슈] 에이블리, ‘오늘출발’ 주문 절반 넘어 外
에이블리코퍼레이션(대표 강석훈)이 운영하는 스타일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는 지난달 빠른 배송 서비스 ‘오늘출발’ 주문이 7월 전체 주문의 절반을 넘어섰다고 26일 밝혔다. 두 명 중 한 명이 빠른 배송으로 상품을 구매하는 셈이다.오늘출발은 주문 당일 배송 출발을 보장하는 빠른 배송 서비스다. 입점 마켓 직접 배송과 에이블리 자체 풀필먼트 센터를 통해 배송하는 두 가지 방식으로 운영된다. 마켓 배송 상품은 각 마켓이 설정한 시간 전까지, 에이블리 배송 상품은 평일 오후 6시 이전 주문 시 당일 배송을 시작한다.오늘출발 수요는 곧 거래액 성과로 이어졌다. 올해 2분기(4~6월) 오늘출발 거래액은 1분기(1~3월) 대비 30%, 주문 고객
-
롯데홈쇼핑, 주방 자체 브랜드 ‘블루쿠샤’ 선보여
롯데홈쇼핑(대표 김재겸)은 오는 31일(일) 94만 구독자를 보유한 요리 유튜브 채널 ‘영자씨의 부엌’에서 첫 주방 자체 브랜드 ‘블루쿠샤(BLUE KÜCHE)’를 론칭한다.롯데홈쇼핑 관계자는 "‘블루쿠샤’는 맑고 건강한 이미지의 ‘블루(Blue)’와 독일어로 주방을 뜻하는 ‘퀴셰(Küche)’의 합성어로, ‘프리미엄 소재로 건강한 주방 공간을 채운다’는 콘셉트로 기획됐다"라며 "최근 주방이 단순한 요리 공간을 넘어 개인의 취향을 반영하는 홈퍼니싱 장소로 자리잡으면서 기성 브랜드와 차별화되는 프리미엄 주방용품을 선보이게 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브랜드 콘셉트부터 제품 디자인, 해외 수입 등에 약 1년의 기간이 소요됐다"라며 "상
-
BGF리테일-SK플래닛, 공동 마케팅 협업 위한 MOU
편의점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이 OK캐쉬백을 운영하는 SK플래닛과 공동 마케팅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CU 관계자는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상호 비즈니스 역량을 결합해 마케팅 시너지를 극대화하고 신규 고객 유치와 함께 서비스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멤버십 연동 ▲고객 혜택 강화 ▲데이터 기반 CRM(고객관계관리) 등을 중점 추진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전국 최대 1만 8,600여 점포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9만 5천여 가맹점과 2천 9백만 회원을 보유한 국내 최대의 통합 마일리지 서비스인 OK캐쉬백과 함께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강화함으로써 고객들의 멤버십 로열티를 높인다는 전략이다"라고 전했다. 먼저, 양
-
보틀벙커, ‘AKI 팝업스토어’ 실시
롯데마트의 주류 전문매장 '보틀벙커'는 오는 8월 31일(일)까지 잠실점에서 추성훈 사케 'AKI(아키)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롯데마트 관계자는 "이번 팝업스토어에서는 사케 제조 과정을 소개하는 전시 콘텐츠와 별도 포토존을 마련해 고객들에게 다양한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라고 말했다. 이어 "이번 팝업스토어에서는 ‘AKI 준마이다이긴죠(720ml)’를 7만 5000원에, ‘AKI 스파클링 유자·매실맛(500ml)'을 1캔당 5000원, 3캔 구매 시 1만 2000원에 판매한다"라며 "'AKI' 주류 3종은 팝업스토어가 종료된 이후에도 전국 롯데마트와 롯데슈퍼 36점, 보틀벙커 전 점에서 동일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라고 전했다. ‘AKI 준마이다이긴죠’
-
[생활경제 이슈] 바닐라코, ‘에센스 스킨 듀 쿠션’ 출시 外
메이크업 브랜드 바닐라코(BANILA CO)가 화사한 톤 커버와 크리미한 밤 텍스처로 맑은 광채 피부를 선사하는 ‘에센스 스킨 듀 쿠션’을 출시한다고 밝혔다.바닐라코가 새롭게 선보이는 ‘에센스 스킨 듀 쿠션’은 피부 본연의 아름다움을 살리면서도 결점은 섬세하게 커버해 주는 제품이다. 이번 신제품은 커버력, 광채, 지속력 등 더욱 세분화되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해 바닐라코만의 정교한 기술력과 제품력을 담아 한층 완성도 높은 베이스 메이크업을 완성해 준다.에센스 스킨 듀 쿠션은 붉은 기와 잡티로 인해 균일하지 않은 피부 톤을 커버하고, 피부 고유의 톤은 자연스럽게 살려주는 ‘듀얼 톤 커버’ 기능을 자랑한다. 특히, 다크닝
-
롯데칠성음료, ‘델몬트 드링크 제로’ 2종 선보여
롯데칠성음료가 제로 칼로리로 상큼한 과즙을 담은 ‘델몬트 드링크 제로’ 2종을 출시한다.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헬시 플레저 트렌드에 따라 과즙이 첨가된 음료를 제로 칼로리로 즐기길 원하는 소비자의 요구에 부응하고 폭넓은 음료 선택지를 제공하고자 델몬트 드링크 제로를 선보인다"라고 전했다. 이어 "델몬트 드링크 제로는 망고 맛, 사과 맛 총 2종으로 달콤한 망고와 상큼한 사과 과즙을 담았으며 제로 칼로리로 부담 없이 가볍게 즐길 수 있다"라고 말했다. ‘델몬트 드링크 제로 망고’와 ‘사과’는 비타민C 30mg를 함유해 100ml당 1일 영양소 기준치 15mg 이상의 비타민C를 담았다. 코코넛 밀크를 첨가해 달콤하고 부드러운 풍미
-
모두투어, 인도네시아 '마나도' 기획전 선보여
모두투어는 인도네시아의 숨겨진 낙원으로 불리는 '마나도'로 떠나는 특별 기획전을 선보였다고 25일 밝혔다.모두투어 관계자는 "마나도는 인도네시아 술라웨시섬 북단에 위치한 해양·휴양 도시로, 국내에는 아직 잘 알려지지 않은 여행지다"라며 "인천에서 약 5시간 30분이면 도착할 수 있으며, 연중 기온이 26~27도로 온화해 사계절 내내 방문하기 좋다"라고 전했다. 이어 "마나도에는 포포인츠, 베스트웨스턴 등 글로벌 호텔과 18홀 규모의 골프장이 있어 휴양과 골프를 함께 즐길 수 있다. 인근에는 부나켄 해양국립공원, 실라덴섬, 마하우·로콘 화산, 탕코코 자연보호구역, 토모혼 고원 등 각기 다른 매력을 지닌 자연 명소가 있어 다이빙
-
락앤락, 인도법인 설립
락앤락이 인도 법인을 설립하고 본격적인 인도 시장 공략에 나섰다.락앤락 관계자는 "락앤락 인도법인은 뭄바이 시내에 위치하고 있으며, 인도 전용 텀블러 개발을 추진하는 등 현지 소비자의 니즈를 적극 반영한 다양한 제품을 통해 시장 공략을 가속화해 나갈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안전한 소재와 우수한 품질,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사랑받고 있는 프리미엄 텀블러 ‘메트로(Metro)’ 시리즈를 인도 시장에 맞춰 개발할 계획이라 기대를 모으고 있다"라고 말했다. 지난 7월에는 인도 뭄바이에서 열린 인도 최대 홈·라이프스타일 전시회 ‘HGH India’에 참가해 현지 소비자와 업계 관계자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HGH India’는 매년
-
설화수, 자음생크림 글로벌 캠페인 진행
뷰티 브랜드 설화수가 ‘피부 장수를 위한 인삼의 힘(Skin Longevity Powered by Ginseng)’을 주제로 자음생크림 글로벌 캠페인을 전개한다.설화수 관계자는 "60년 인삼 과학 연구를 통해 건강하고 아름다운 피부를 오래도록 유지할 수 있는 설화수만의 독자적인 바이오 컨버전 기술을 발전시켜왔으며, 이번 캠페인에서는 피부 본연의 자생력을 통한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브랜드의 철학을 이야기하려고 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오는 9월 중국을 시작으로 한국과 태국, 미국 등 주요 글로벌 시장에서 ‘Skin Longevity Powered by Ginseng’ 테마의 이벤트를 고객과 미디어 대상으로 진행한다"라며 "각국에서 진행되는 이벤트에서는 설화수의 인
-
골프존, 2025 롯데렌터카 WGTOUR 6차 메이저대회 심지연 우승
㈜골프존(각자대표이사 박강수·최덕형)이 지난 8월 24일(일) 대전 골프존조이마루에서 총상금 1억원 규모와 WGTOUR 3년 시드권 특전이 걸린 메이저대회 ‘2025 롯데렌터카 WGTOUR’ 6차 대회 결선에서 심지연이 18언더파(1라운드 7언더파, 2라운드 11언더파)로 우승을 차지했다고 25일 밝혔다.골프존이 주최, 롯데렌탈이 메인 후원하는 ‘2025 롯데렌터카 WGTOUR’ 6차 대회는 스크린골프투어 발전을 위해 올해부터 선보인 메이저대회로, 지난 정규 3차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했다. 골프존 관계자는 "메이저대회에 걸맞게 상금 및 우승 포인트 규모를 확대하고 우승자에게는 3년간의 WGTOUR 시드권을 특전으로 지급한다"라며 "서브 후원으로는 제
-
이랜드그룹, 임직원 참여형 나눔 활동 지속
이랜드재단과 이랜드복지재단이 2025년 한 해의 사회공헌 기부 예산을 확정하며, 계열회사 및 임직원 참여형 나눔 활동을 지속한다고 밝혔다.이랜드재단 관계자는 "이랜드는 매년 이익의 10%를 사회에 환원한다는 철학 아래, 계열사별로 기부 예산을 편성해 재단 사업을 뒷받침하고 있다"라며 "이를 통해 단순한 금액 후원을 넘어 본업을 살린 현장 중심·참여형 사회공헌 모델로 발전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대표 사업인 서울역 인근 무료급식소 ‘아침애만나’는 지난해 개소 후 1주년을 맞아 누적 18만 명, 하루 평균 약 600명에게 식사를 제공했다"라며 "이곳은 서울에서 유일하게 아침 식사를 제공하며, 하루를 힘겹게 시작하는 이웃에
-
하이트진로, 청정라거-테라 ‘NON-GMO PROJECT’ 인증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청정라거 ‘테라’가 국내 맥주 최초로 세계적 인증기관 ‘NON-GMO PROJECT’에서 올해까지 4년 연속 NON-GMO 인증을 획득했다고 25일 밝혔다. 하이트진로 관계자는 "인증을 통해 가치소비 시대에 브랜드 신뢰도를 한층 강화했다"라며 "NON-GMO 인증은 유전자 변형 농작물이 아닌, 본연 그대로 재배·수확한 종자를 원료로 사용했음을 의미한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테라는 인증을 받기 위해 7개월간의 심사를 거쳐 모든 원재료와 2차 성분이 비(非)유전자 변형 재료임을 검증받았다"라며 "해당 인증을 주관하는 ‘NON-GMO PROJECT’는 미국에서 설립된 글로벌 비영리 기관으로, 현재까지 5만여 개 제품을 인증해온
-
[생활경제 이슈] 동국제약 센텔리안24, ‘K-뷰티 부스트 인 뉴욕 2025’ 참가 外
동국제약(대표이사 송준호)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센텔리안24가 미국 뉴욕 맨해튼에서 열린 ‘K-뷰티 부스트 뉴욕 2025’(K-Beauty Boost NYC 2025)에 참가해 현지에서 좋은 반응을 얻었다.이번 행사는 8월 21일부터 27일까지 뉴욕한국문화원에서 글로벌 마케팅 플랫폼 기업 누리하우스 주최의 ‘서울 뷰티 메트로’를 콘셉트로 한 K-뷰티의 경쟁력을 알리는 행사로, 국내 대표 뷰티 브랜드들이 참가해 현지 소비자 및 업계 관계자와 직접 소통하며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센텔리안24는 갤러리형 전시 부스와 마데카 크림, 마데카 프라임 등 주요 제품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체험존을 운영했으며, 현지 인플루언서와 뷰티 바이어, 유통 관계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