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롯데리아, K-BPI 27년 연속 1위 수상
롯데GRS(대표이사 차우철)의 버거 프랜차이즈 브랜드 롯데리아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에서 주관하는 ‘2025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orea Brand Power Index, 이하 K-BPI)’에서 27년 연속 서비스업 패스트푸드부문 1위에 선정되며 수상했다.롯데GRS 관계자는 "올해 27회를 맞이한 K-BPI는 국내 주요 산업의 소비자 조사를 바탕으로 각 브랜드가 지닌 영향력과 인지도를 지수화한 것으로, 롯데리아는 브랜드파워 조사가 시작된 1999년부터 부동의 1위 자리를 영위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TASTE THE FUN’ 브랜드 슬로건 아래 독창적 메뉴 개발관과 고객 호기심 자극을 위한 ‘펀슈머’ 전략의 롯데리아는 그간 경험하지 못한 다채로운 메뉴 출시
-
정식품 ‘베지밀’, ‘K-BPI’ 두유 부문 23년 연속 1위
㈜정식품(대표 정연호) ‘베지밀’이 ‘2025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두유 부문에서 23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정식품 관계자는 "1973년 출시된 국내 최초의 두유이자 두유 업계 시장점유율 부동의 1위를 지키고 있는 ‘베지밀’은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조사가 시작한 이래 줄곧 두유 부문 1위에 오르며 강력한 브랜드 파워를 입증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올해 창립 52주년을 맞이한 정식품은 국내 두유 산업을 선도하며 자체 중앙연구소를 갖추고 신제품 개발과 식품 소재 연구를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최근에는 소비자의 다양한 니즈를 반영한 새로운 제품들을 출시했다. 헬시플레저 트렌드와 식물성 단백질 선호도를 반영한
-
하이트진로, 경상도 산불 피해 지역에 구호물품 지원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최근 발생한 경상도 대형 산불로 어려움을 겪는 피해 주민과 소방관들을 위해 생수(석수 500ml) 15만병을 긴급 지원한다고 26일 밝혔다.하이트진로 관계자는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구호물품을 지원한다"라며 "26일 경상북도 의성군, 경상남도 하동군에 생수를 전달하고, 전달된 생수는 현장에서 산불 피해 상황에 따라 각 지역으로 분배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하이트진로는 2012년부터 재해재난 발생 시 긴급지원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왔다. 2018년에는 전국재해구호협회와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구호 활동을 체계화했다. 2019년 강원도 산불, 2022년 동해안 산불 발생시에도 피해 지역에 구호물품을 전달하
-
㈜오뚜기, 가뿐한끼 닭가슴살만두 2종 선보여
㈜오뚜기의 건강한 일상간편식 ‘가뿐한끼’가 다가오는 여름철을 겨냥한 ‘닭가슴살 만두 오리지널’과 ‘닭가슴살만두 김치’를 선보인다.오뚜기 관계자는 "이번에 출시된 닭가슴살만두 2종은 가뿐한끼 라인업 확장 제품으로, 여름철 다이어트에 도전하는 소비자들이 간편하고 맛있게 식단을 관리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얇은 감자피를 활용해 밀가루 반죽보다 식감이 더욱 쫄깃하며, 100% 국내산 닭가슴살을 활용해 든든하고 건강한 식단 구성에 도움을 줄 수 있다"라고 말했다. 기존 제품보다 간편해진 조리법도 눈길을 끈다. 닭가슴살만두 2종 모두 더 쉽고 간편하게 전자레인지로 만두를 조리할 수 있도록 트레이로 포장
-
동서식품, 산불 피해 지역에 구호물품 전달
동서식품(대표 김광수)은 이재민 지원과 산불 피해 지역 복구를 위해 3천만원 상당의 구호물품을 기탁한다고 26일 밝혔다.동서식품 관계자는 "커피믹스, 캔커피, 시리얼 바 등 3천만원 상당의 구호물품을 대한적십자사를 통해 이번 산불 피해 지역에 전달한다"라며 "구호물품은 이재민들을 지원하고 산불로 인한 피해지역의 복구를 돕는데 사용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동서식품은 지난 2022년 동해안 산불, 2023년 집중호우 수해 성금 및 구호물품 기부를 비롯해 각종 재난 재해와 관련한 지역사회 후원을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
-
스타벅스, 스누피 컬래버레이션 실시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가 피너츠(PEANUTS™)와 손잡고 3월 27일부터 스누피 컬래버레이션 상품들을 선보인다.스타벅스 관계자는 "전 세계 스타벅스에서 동시에 진행되는 이번 프로모션은 스타벅스와 피너츠의 핵심 이념인 ‘친절함으로 지역 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전한다’에서 영감을 받아 친절, 커피, 커뮤니티를 메인 테마로 진행된다"라고 전했다. 이를 위해 스타벅스는 친절한 모습을 강조한 스누피인 ‘조 카인드 스누피(Joe Kind Snoopy)’를 새롭게 선보이고, 이를 테마로 한 음료, 푸드, MD 등 다양한 상품을 출시한다. 일상의 작은 친절이 모여 모두가 더욱 행복한 세상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은 조 카인드 스누피 시
-
[생활경제 이슈] 깨끗한나라, 공식 블로그 ‘깨로그’ 리뉴얼 外
깨끗한나라가 공식 네이버 블로그 ‘깨로그(Klean Log)’를 리뉴얼 오픈했다고 26일 밝혔다.깨끗한나라는 기업과 브랜드의 주요 콘텐츠를 비롯해 임직원의 일상을 친근하게 전달하고자 기존 공식 블로그를 개편하고 새롭게 오픈했다. 이를 통해 고객에게 깨끗한나라의 정보를 정기적으로 제공하고, 고객 친화적인 콘텐츠로 접점을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깨끗한나라의 ‘깨로그(Klean Log)’는 ‘깨끗한나라(Kleannara)’와 ‘블로그(Blog)’를 결합한 명칭으로, 기업 정체성을 반영해 네이밍했다. 깨로그는 기업 주요 소식을 전하는 ‘깨톡(Talk)’, 임직원 직무 인터뷰와 사내 동아리 및 이벤트를 담은 ‘깨나 이야기’, 본사와 공장 주변 맛
-
롯데칠성음료 델몬트주스, ‘K-BPI’ 주스부문 1위 선정
롯데칠성음료 ‘델몬트주스’가 ‘2025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orea-Brand Power Index, K-BPI)’ 주스부문 1위를 차지했다.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올해 27년째를 맞은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개발한 브랜드관리 모델이다"라며 "국내의 소비재, 내구재, 서비스재 등 총 235개 산업군을 기준으로 전국 1만2800여명의 소비자와 1대1 개별 면접 방식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와 충성도를 조사해 결과를 산정한다"라고 전했다.델몬트주스는 치열한 국내 주스시장의 경쟁 속에서도 조사가 시작된 1999년부터 올해까지 27년 연속 부동의 1위를 지켜왔으며, 2008년부터는 10년 이상 연속 1위 브랜드에 주어지는 ‘골든브
-
롯데웰푸드, ‘컴포트잇츠이너프’ 200만 봉 판매 돌파
롯데웰푸드는 지난 2월 선보인 영양강화&식사대용 제과 브랜드 ‘컴포트잇츠이너프’가 론칭 50일만에 누적 200만 봉 판매를 돌파했다고 26일 밝혔다.롯데웰푸드 관계자는 "최근 시장조사 전문기관 유로모니터 인터내셔널에 따르면 한국인 8명 중 1명 이상(13%)이 과자나 초콜릿 등 스낵으로 끼니를 해결하는 것으로 조사됐다"라며 "세계적으로 불고 있는 ‘식사의 스낵화’ 바람이 한국에서도 나타나고 있는 것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실제로 국내 식품업계는 건강을 유지하고 신체의 노화를 늦추기 위해 통곡물, 채소 등으로 식사하는 ‘저속노화’ 트렌드가 확산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롯데웰푸드는 이같은 동향을 일찌감치 파악해 간편하면
-
신신제약, 세종시 소정면에 6년 연속 의약품 기부
신신제약은 지난 25일 세종특별자치시 소정면 어르신을 위해 3500만 원 상당의 의약품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신신제약 관계자는 "이번 후원은 자사 사회공헌활동 브랜드인 ‘신신 H2O Life’의 일환으로, 2020년부터 6년째 이어오고 있다"라고 전했다. 신신제약과 소정면의 인연은 지난 2019년 신신제약 신공장 설립 및 이전부터 시작됐다. 신신제약은 세종 공장 이전 이후 소정면 어르신을 위한 건강꾸러미 기부는 물론, ▲지역 일자리 창출 ▲지역 자립준비청년들을 위한 견학 프로그램 운영 ▲세종시문화재단을 통한 여민락 콘서트 후원 등 지속 가능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난해 12월에는 이러한 노력을 인정받아 ‘2024년 세종시
-
CJ푸드빌 빕스,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1위 차지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빕스가 ‘2025년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이하 K-BPI)’에서 14년 연속 패밀리레스토랑 부문 1위로 선정됐다고 밝혔다.CJ푸드빌 관계자는 "K-BPI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브랜드 평가제도로, 매년 소비자 조사를 통해 국내 대표 산업 및 기업의 브랜드 경쟁력을 파악해 발표한다"라며 "패밀리레스토랑 부문에서 1위를 차지한 빕스는 브랜드 인지도, 브랜드 이미지, 선호도 등 각 항목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라고 전했다. 빕스는 1997년 1호점을 오픈한 이후 28년간 대한민국 대표 패밀리 레스토랑으로 업계를 선도해오고 있다. 계절마다 새롭게 선보이는 다채롭고 신선한 샐러드바와 고품질 스테이크, 그리고 와인
-
한국관광공사, ‘관광기업 데이터 마케팅 컨설팅 지원 사업’ 공모
한국관광공사(사장직무대행 서영충, 이하 공사)는 3월 26일부터 4월 15일까지 ‘데이터 마케팅 컨설팅 지원사업’에 참여할 관광기업을 모집한다. 관광공사 관계자는 "2023년부터 시작된 동사업은 데이터를 기반으로 관광기업의 마케팅 전략을 최적화하고 효율적인 성장을 돕기 위해 추진됐다"라며 "올해는 ▲데이터분석 환경 구축 ▲마케팅 자동화 ▲그로스해킹 등 3개 부문에서 총 27개 기업을 선발한다"라고 전했다. 이번 공모를 통해 선발된 기업에는 4개월간 전문 컨설턴트의 컨설팅과 기업 현안 해결을 위한 실질적인 솔루션을 제공한다. 특히, 마케팅 자동화와 그로스해킹 부문에 선정된 기업에는 원활한 사업 수행을 위해 각 4백만 원에서
-
동아오츠카, 포카리스웨트 30대 모델로 ‘아일릿(ILLIT)’ 선정
동아오츠카(대표이사 사장 박철호)는 2025년도 포카리스웨트 모델로 ‘아일릿(ILLIT)’을 발탁했다고 26일 밝혔다.동아오츠카 관계자는 "아일릿(윤아, 민주, 모카, 원희, 이로하)은 하이브(HYBE) 산하 레이블 빌리프랩(BELIFT LAB)에서 선보인 걸그룹으로, 지난해 3월 데뷔한 이후 국내외 차트에서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두며 ‘슈퍼 신인’으로 주목받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발탁은 2017년 트와이스에 이어 포카리스웨트 역사상 두 번째 걸그룹 모델 선정이라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크다"라고 밝혔다. 2024년 모델이었던 아일릿 멤버 원희는 특유의 맑고 청순한 매력으로 국내외 팬들에게 사랑받으며, 동아오츠카 공식 유튜브에서 공개
-
골프존, '2025 유안타증권 GTOUR MIXED' 1차 대회 29일 티오프
㈜골프존(각자대표이사 박강수·최덕형)은 오는 3월 29일(토) 대전 골프존조이마루에서 올 시즌 GTOUR 첫 번째 혼성대회인 ‘2025 유안타증권 GTOUR MIXED’ 1차 대회를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골프존 관계자는 "‘2025 유안타증권 GTOUR MIXED’는 총상금 8천만 원(우승상금 1천 7백만원)의 남·여 혼성 매치로 대회 메인 스폰서로 유안타증권이 참여했다"라며 "이번 대회는 올 시즌 1차부터 3차 메이저 대회까지 성적을 기준으로 참가 대상을 산정해 더욱 치열한 우승컵 경쟁이 예상된다"라고 전했다. 참가자는 남·여 각각 대상 포인트 상위 30명과 신인상 포인트 상위 및 추천 선수 10명으로, 총 80명의 프로가 출전한다.경기는 골프존 투비
-
해태아이스 부라보콘, KIA 타이거즈와 스폰서십 체결
해태아이스가 대표 브랜드 부라보콘을 앞세워 프로야구 KIA 타이거즈와 스폰서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해태아이스 관계자는 "이번 스폰서십 체결을 통해 해태아이스는 2025 KBO 리그 정규 시즌 동안 다양한 스포츠 마케팅을 펼칠 예정이다"라며 "KIA 타이거즈의 마스코트, 응원단장, 치어리더, 장내 아나운서 등이 등장하는 광고 영상을 제작해 홈구장인 광주기아챔피언스필드 전광판을 통해 송출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광고 제작 비하인드 영상은 해태아이스크림 SNS 채널을 통해 별도로 공개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이 외에도 KIA 타이거즈의 13번째 우승 ‘V13’을 기원하며 부라보콘의 ‘12시에 만나요’ CM송 가사를 바꿔 ‘13∧l에도
-
LG생활건강 더후, ‘항산화’ 선 세럼 ‘UV 얼티밋 레드 비타민 선’ 출시
LG생활건강의 더후에서 항산화 효과로 피부를 보호하고 자외선(UV)을 차단하는 ‘UV 얼티밋 레드 비타민 선’(SPF 50+ / PA++++)을 출시했다.LG생활건강 관계자는 "‘UV 얼티밋 레드 비타민 선’은 더후 선 제품의 특화 성분인 ‘더후 안티옥시던트 로얄 배리어TM’의 풍부한 항산화 효과로 광노화 초기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선 세럼이다"라며 "특히 아스타잔틴과 비타민B12(VitB12)를 함유한 ‘레드 바이탈 콤플렉스TM(Red Vital ComplexTM)’가 특화 성분과 만나 더욱 강력한 효과를 선사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실제로 인체적용실험에서 자외선에 노출된 피부에 UV 얼티밋 레드 비타민 선을 발랐을 때 피부 보호력이 약 17.8% 증가했고, 물리
-
코오롱FnC, 럭셔리 퍼포먼스웨어 ‘피터 밀러’ 파일럿 론칭 추진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럭셔리 퍼포먼스웨어 피터 밀러(Peter Millar)를 국내에 소개하고 파일럿 론칭에 나선다.코오롱FnC 관계자는 "피터 밀러는 2001년 미국에서 시그니처 캐시미어 스웨터 한 벌로 시작된 고급 의류 및 액세서리 브랜드이다"라며 "창립 이래 우아함과 세련된 스타일, 뛰어난 장인정신을 기반으로 빠르게 성장하며 2012년 럭셔리 패션 그룹 리치몬트 그룹에 인수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현재 피터 밀러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골프웨어 외에도 테일러드 의류, 리조트 의류, 액세서리 등 다양한 제품군을 전개하고 있다"라며 "특히 최고급 원자재와 혁신적인 원단을 강조하며 우븐 스포츠 셔츠, 스포츠 재킷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