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동원그룹, 김세훈 대표이사 선임
동원그룹이 기술과 전문성에 방점을 둔 대표이사 임원인사를 단행했다고 26일 밝혔다.동원그룹 관계자는 "동원산업 지주부문 신임 대표이사로 김세훈 총괄임원을 선임했다"라며 "김 신임 대표는 1995년 동원그룹에 입사해 30년 간 근무해온 재무회계∙전략기획 전문가다"라고 전했다. 김 신임 대표는 입사 이후 기획관리∙재경 부서를 두루 거쳤으며, 직전까지 지주부문의 총괄임원으로 무상증자와 유통 주식수 확대 등 기업가치 제고를 위한 프로젝트 등을 진두지휘했다.이와 함께 동원그룹은 창사 56년 만에 처음으로 기술부문을 신설하고, 최고기술책임자(CTO)인 장인성 종합기술원장을 발탁했다. 기술 전문가를 전진 배치해 기존 사업의 경쟁
-
이마트, 리퍼브 스토어 ‘인생 2회차’ 2호점 오픈
이마트가 리퍼브 상품 판매 플랫폼 ‘땡큐마켓’과 손잡고 3월 28일(금)부터 4월 20일(일)까지 스타필드마켓 죽전에서 리퍼브 팝업 스토어 ‘인생 2회차’를 운영한다.이마트 관계자는 "‘리퍼브’ 상품이란 기능엔 이상이 없지만 패키지, 라벨 등의 훼손, 전시상품, 시즌아웃 등을 이유로 폐기 처리되는 상품을 새롭게 단장해 할인 판매하는 상품을 뜻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인생 2회차’ 매장에선 로봇청소기, 음식물처리기 등 가전부터 각종 생활용품까지 다양한 카테고리의 리퍼브 상품을 최대 6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라고 말했다. 이마트는 땡큐마켓과 협업해, 리퍼브 상품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해 이마트 매장에서 발생하는
-
한국맥도날드, 산불 피해 현장에 ‘행복의 버거’ 전달
한국맥도날드가 산불 피해 현장인 울산 울주군, 경북 의성군, 경남 산청군에 ‘행복의 버거’ 총 1,460인분을 전달했다고 26일(수) 밝혔다.한국맥도날드 관계자는 "빅맥과 음료로 구성된 ‘행복의 버거’ 총 1,460인분을 경상 지역 대규모 산불 진화 작업 및 피해 복구 현장에 전달했다"라며 "이번 행복의 버거는 24일부터 사흘에 걸쳐 산불 진화 작업에 투입된 소방관, 산불특수진화대원, 자원봉사자를 비롯해 산불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재민 등에게 전달되었다"라고 전했다. 산불 피해 인근 지역에 위치한 맥도날드 매장 소속 직원들은 직접 행복의 버거를 전달하며 진화 및 복구 작업을 응원했다. 울주 지역에서는 울산옥동점, 달동점
-
삼양식품, 경상권 산불 피해 주민에 물품 긴급 지원
삼양식품은 최근 경상권에서 발생한 대형 산불로 피해를 입은 지역 주민들을 위해 라면 등 긴급 구호물품을 지원했다고 26일 밝혔다.삼양식품 관계자는 "지원품은 취식이 비교적 쉬운 컵라면과 스낵류 등으로 총 1만 4천여개에 달한다"라며 "삼양식품은 빠른 지원을 위해 경남 밀양공장에서 밀양시청과 대한적십자사 경남지부를 통해 물품을 전달했다"라고 전했다. 지원품은 대피소 등에서 머무는 산불 이재민을 비롯해 산불 진화 및 피해복구 작업에 참여하는 소방관 등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이번 지원품 전달은 국가적 재해재난 상황에서 지역사회와 고통을 분담하고, 피해 주민과 산불 진화 및 피해복구를 위해 노력하는 관계자들에게 작게나
-
[생활경제 이슈] 하이네켄, UEFA® 챔피언스리그 결승전 티켓 걸린 프로모션 진행 外
하이네켄이 UEFA® 챔피언스리그와 함께하는 대규모 풋볼 캠페인을 시작한다. 세계 최고의 축구 무대를 사랑하는 팬들을 위해 준비된 이번 프로모션에서는 챔피언스리그 결승전과 준결승전 티켓에 도전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제공한다.이번 캠페인은 단순한 프로모션을 넘어, 챔피언스리그를 기다려온 팬들에게 최고의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기획됐다. 어디에서든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여러 채널에서 동시에 운영되며, UEFA® 챔피언스리그 티켓뿐만 아니라 팬들이 기대할 만한 풍성한 행사가 마련되어 있다. 때문에 축구를 사랑하는 팬이라면 누구나, 하이네켄과 함께 챔피언스리그의 열기를 더욱 가까이에서 즐길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구
-
코카-콜라사 울림워터, ‘먹는샘물 물맛 품평회’서 그랑골드 획득
코카-콜라사에서 출시한 프리미엄 워터이자 울릉도 최초의 먹는샘물인 ‘Vio 휘오® 울림워터’가 '제9회 먹는샘물·정수기 물맛 품평회'에서 최고 등급에 해당하는 그랑골드(Grand Gold)를 획득했다.코카-콜라 관계자는 "‘먹는샘물·정수기 물맛 품평회’는 한국국제소믈리에협회가 매년 세계 물의 날(3월 22일)을 맞아 안전하고 물맛이 좋은 제품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행사로, 올해로 9회째를 맞이했다"라며 "국내 먹는샘물, 해외 먹는샘물, 국내 해양심층수, 국내 염지하수, 국내 탄산수, 해외 탄산수, 기타 탄산수, 정수기, 의료정수기 등 총 9개 부문 출품 제품에 대한 부문별 평가를 진행한다"라고 전했다. 국가대표 워터소믈리에 7인으
-
하림, 단백질 음료 ‘오!늘단백 라떼’ 3종 선보여
하림이 ‘오!늘단백 라떼’ 3종을 출시했다.하림 관계자는 "‘고단백’, ‘글루텐 프리’ 등 저속 노화 트렌드에 맞게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지향하는 소비자를 위한‘오늘단백 초코바’ 2종을 출시한 바 있다"라며 "출시 이후 폭발적인 인기를 끈 ‘오!늘단백 초코바’에 힘입어 맛과 활력에 필요한 영양소를 듬뿍 채운 ‘오!늘단백 라떼’ 3종을 선보이며 제품 라인업을 강화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오!늘단백 라떼’는 단백질 음료 특유의 비릿한 맛과 텁텁함을 없애고, 카페에서 즐기는 라떼 본연의 맛을 완벽하게 구현했다"라며 "또한 소비자의 건강을 고려해 250ml 기준 당 함량을 3~6g, 지방 함량을 2~4g으로 설계한 저당∙저지방 제품
-
비타민마을 NMN 50X 다이렉트 필름 선보여
건강기능식품 전문기업 ㈜비타민마을(대표 김세환)이 꿈의 회춘 물질로 주목받는 NMN을 필름형으로 만든 제품인 ‘NMN 50X 다이렉트 필름’을 4월 1일에 정식 출시한다고 26일에 밝혔다.비타민마을 관계자는 "NMN((Nicotinamide Mono Nucleotide)은 2016년에 미국 워싱턴의대와 일본 게이오대에서 임상실험을 통하여 항노화 작용이 밝혀지면서 의학계의 관심을 받은 물질이다"라고 전했다. 의학계의 연구에 따르면 세포 에너지 생성에 필수적인 조효소인 NAD+ 농도가 낮아지면 세포 기능 저하 및 노화 진행이 더 가속화된다고 한다. 그러나 NMN을 섭취하게 되면 NAD+ 수치가 증가하면서 항노화 작용을 하게 된다고 한다. NMN의 보충이 신체 활력에
-
[호텔단신] 롯데리조트, 싱그러운 꽃향기 가득한 봄 시즌 패키지 선보여
롯데리조트는 따스한 봄날을 맞아 꽃 내음 가득한 '센트 오브 스프링 블리스(Scent Of Spring Bliss)' 패키지와 벚꽃 축제를 즐길 수 있는 '블로썸 브리즈(Blossom Breeze)' 패키지를 선보인다고 26일, 밝혔다.'헉슬리(Huxley)'와 함께한 센트 오브 스프링 블리스 패키지는 4월 30일까지 롯데리조트부여, 롯데리조트속초, 롯데리조트 제주 아트빌라스, 롯데호텔앤리조트 김해에서 만날 수 있다.패키지는 객실 1박, 싱그러운 생화 향과 머스크 향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헉슬리의 ‘모로칸 가드너’ 퍼퓸과 핸드크림, 보다 여유롭고 편안한 휴식을 만끽할 수 있는 주중 12시 체크아웃 등으로 구성됐다.롯데리조트 제주 아트빌라스의 경우, 헉슬리 모
-
[유통 단신]보쉬 전동공구, 고출력ㆍ컴팩트 전문가용 충전 임팩트 렌치 ‘GDS 18V-750 C Professional’ 출시
전동공구 분야의 글로벌 리더 보쉬 전동공구 사업부(사업부문장 박진홍)는 컴팩트한 디자인의 고출력 충전 임팩트 렌치 ‘GDS 18V-750 C Professional’을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GDS 18V-750 C Professional’은 12.7mm 공구 홀더의 고출력 충전 임팩트 렌치로, 156mm에 불과한 헤드 길이와 최대 750Nm의 조임 토크, 1,000Nm의 풀림 토크로 휴대성과 성능을 동시에 갖췄다. 작업 환경에 따라 3가지 속도와 토크 설정이 가능해 완벽한 제어와 높은 활용성을 발휘한다는 것이 회사측의 설명.작업하는 자재에 따라 사용자 인터페이스에서 금속 볼트/너트 모드와 목재 스크류 모드를 선택할 수 있다. 이에 M12부터 M22 규격의 금속 볼트/너트를 사
-
남양유업, 새 학기 맞아 ‘새내기’ 응원 SNS 이벤트 실시
남양유업이 3월 새 학기를 맞아 대학생 새내기를 응원하기 위해, 내달 2일(수)까지 대표 제품 ‘초코에몽’을 증정하는 '전국민 간식어택' 이벤트를 진행한다.남양유업 관계자는 "전국민 간식어택은 남양유업이 올해 처음 선보인 월 정기 이벤트로, 아기부터 어른까지 전 세대가 다양한 제품을 체험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라며 "지난 2월에는 새해 건강 트렌드에 맞춰 '프렌치카페 카페믹스 스테비아'를, 취준생 응원을 위한 '프렌치카페 로스터리'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각각 진행한 바 있다"라고 전했다. 이번 이벤트는 대학 전공학과, 학생회, 동아리 등 공식 단체 계정 또는 개인 계정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참여 방법은 남양유업 공식 인스
-
G마켓, 쿠쿠전자와 업무협약
신세계그룹 계열 이커머스 G마켓이 쿠쿠전자와 협업을 통해 생활가전의 가격 경쟁력을 확보하고 배송 편의를 한층 높이는 등 카테고리 강화에 나선다.G마켓 관계자는 "지난 18일, 역삼동 소재 G마켓 본사에서 쿠쿠전자와 업무제휴협약(JBP, Joint Business Plan) 체결식을 갖고, 상품경쟁력 및 판매활성화를 위한 연간 파트너십 활동을 논의했다"라며 "체결식에는 G마켓 이민규 영업본부장과 쿠쿠전자 허재영 영업마케팅본부장이 참석했다"라고 전했다. G마켓은 쿠쿠전자 제품 판매 활성화를 지원한다. 공기청정기, 비데 등 출시 예정인 신제품을 단독 선 판매하고, 할인 프로모션 및 광고 마케팅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쿠쿠전자 전용 브랜드샵을
-
이디야커피, ‘2025 커피 다이닝: 시즌 그리팅’ 열어
이디야커피가 오는 3월 28일부터 서울 강남 논현동에 위치한 이디야커피랩 매장에서 2025년 첫 번째 ‘커피 다이닝’ 프로그램을 선보인다.이디야커피 관계자는 "‘커피 다이닝’은 스페셜티 커피와 프리미엄 디저트를 조합한 오마카세 형식의 체험형 프로그램이다"라며 "이번 커피 다이닝은 ‘시즌 그리팅(Season’s Greetings)’이라는 콘셉트로 봄을 주제로 한 제철 재료와 신선한 커피를 결합해 특별한 커피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특히 이번 커피 다이닝은 세계적인 바리스타 대회 ‘2024 월드 커피 인 굿 스피릿’ 우승자인 위승찬 수석 바리스타가 직접 코스를 개발하고 진행한다. 고객들은 월드 챔피언의 퍼포먼스를 눈앞에
-
[유통단신] 토니모리, 엑시노와 ‘이커머스 활성화’ 위한 전략적 업무 협약 체결
토니모리(회장 배해동)는 커머스 플랫폼 기업 엑시노(XINNO)와 차세대 이커머스 플랫폼을 비롯하여 다양한 마케팅 협력을 위한 전략적 업무 협약(MOU)을 맺는다고 26일, 밝혔다. 두회사는 26일 오후 토니모리 본사에서 협약식을 갖고 고객 접점 강화와 차별화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특히 토니모리 제품을 사용자에게 쉽고 다양한 방식으로 제공하여 기프트카드 및 커머스 시장에서 마케팅 활성화를 꾀한다는 전략이다.토니모리는 최신 뷰티 트렌드를 반영한 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하고 있으며, 자연 유래 성분을 활용한 친환경 스킨케어 부터 감각적인 색조 화장품까지 2500여개의 폭넓은 제품 라인업을 갖추고 있다. 판매 또한 온라
-
[생활경제 이슈] 29CM, 신진 브랜드 거래액 전년比 2배 증가 外
29CM(이십구센티미터)가 신진 여성 디자이너 브랜드의 매출 성장과 성공적인 시장 진입을 돕는 발판이 되고 있다. 올해 1월 기준 29CM에 입점한 론칭 5년 이내 신진 브랜드의 월 평균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2배 증가했다. 같은 기간 월 거래액 1억 원을 돌파한 브랜드 수도 60% 이상 늘었다. 29CM의 강점인 취향 중심 큐레이션과 스토리텔링을 기반으로 브랜드 협업을 적극 추진한 성과다. 대표적으로 매주 수요일마다 신규 입점 브랜드를 소개하는 ‘수요입점회’가 신진 브랜드의 성장세를 견인했다. 2019년 5월 첫선을 보인 이후 올해 3월까지 약 240회를 진행했으며, 브랜드의 정체성을 보여줄 수 있는 스토리텔링 콘텐츠를 앞세워 브랜드
-
서울신라호텔, 뉴욕 ‘리틀 에그’ 총괄 셰프 초청 현지 메뉴 선보인다
서울신라호텔 올 데이 다이닝 ‘더 파크뷰’가 뉴욕 브루클린의 유명 브런치 레스토랑 ‘리틀 에그(Little Egg)’의 총괄 셰프를 초청해 현지 메뉴를 선보인다.서울신라호텔 관계자는 "‘더 파크뷰’는 고객들에게 매월 새로운 미식 경험을 선사하는 이벤트의 일환으로, 오는 4월 8일부터 10일까지 조찬과 브런치에서 뉴욕 정통 브런치를 경험할 수 있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이번 초청 행사에는 리틀 에그의 총괄 셰프 ‘에반 핸콜(Evan Hanczor)’과 2023년 뉴욕 매거진 베스트 패스트리에 선정된 ‘타냐 부시(Tanya Bush)’가 함께 방한해 뉴욕 현지인들의 입맛을 사로잡은 브런치와 디저트 메뉴를 선보인다.‘리틀 에그’ 레스토랑
-
갤러리아百, "럭셔리 주얼리·워치 매출 연평균 21% 성장했다"
갤러리아백화점 최근 집계에 따르면 2019년부터 2024년까지 럭셔리 주얼리·워치 매출은 연평균 21% 증가했다. 갤러리아백화점 관계자는 "특히, 지난해 럭셔리 주얼리·워치 부문이 전체 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15%로 2019년(8%) 대비 두 배 가까이 증가했다"라며 "올해 1~2월에는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매출이 30% 이상 증가하며, 전체 매출의 19%에 달했다"라고 전했다. 이러한 성장세는 서울 명품관을 중심으로 이뤄진 프리미엄 전략 덕분이다. ▲트렌드를 반영한 럭셔리 주얼리·워치 조닝 강화 ▲국내 최고가 주얼리 전시 등 행사 확대 영향으로 분석된다. 최근 몇 년간 명품 소비 트렌드가 가방 중심에서 보석과 시계로 확대되는 흐름을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