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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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디야커피, ‘뚱쿠키’ 3종 선보여
이디야커피가 매장에서 직접 구워 더욱 신선하고 맛있는 프리미엄 디저트 ‘뚱쿠키’ 3종을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이디야커피 관계자는 "뚱쿠키는 두껍고 촉촉한 쿠키 반죽 속에 풍성한 필링을 담아낸 제품으로, 이디야커피의 프리미엄 디저트 브랜딩 전략의 일환으로 기획됐다"라며 "특히 누구나 좋아하는 기본적인 맛을 이디야커피만의 차별화된 디저트로 재해석해 독창적으로 선보인 것이 특징이다"라고 전했다. 출시된 제품은 ▲초코칩 뚱쿠키 ▲소보루딸기잼 뚱쿠키 ▲쑥쑥팥팥 뚱쿠키 등 총 3종이다. 초코칩 뚱쿠키는 바삭한 쿠키 안에 진한 초코칩이 듬뿍 들어 있어 클래식한 매력을 극대화했다. 소보루딸기잼 뚱쿠키는 고소한 소보루 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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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모레퍼시픽홀딩스, 산불 피해 복구에 2억 원 기부
㈜아모레퍼시픽홀딩스가 경남 산청, 경북 의성 등 영남 지역에서 발생한 대형 산불의 피해 복구를 위해 성금 2억 원을 기부했다.아모레퍼시픽홀딩스 관계자는 "기부금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피해 지역의 신속한 복구와 이재민 지원 등에 사용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이상목 아모레퍼시픽홀딩스 대표이사는 “갑작스럽게 발생한 대형 산불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재민들과 현장에서 헌신하고 있는 구호 인력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며 “조속한 피해 복구와 이재민들의 일상 회복을 진심으로 바란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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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븐일레븐, EPL 구단 패션템 단독 출시
세븐일레븐은 오는 28일부터 월드 클래스 팬덤을 지닌 EPL의 토트넘, 맨시티 구단 패션 아이템들을 브랜드 단독 상품으로 선보인다고 밝혔다. 세븐일레븐 관계자는 "이를 통해 먹거리 외 비식품 영역에서도 세븐일레븐만의 차별화된 킬링 콘텐츠를 육성해 신성장 동력으로 삼는다는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세븐일레븐은 패션·뷰티 카테고리를 차별화 포인트로 내세운 만큼 올해는 MZ세대 선호도가 높은 패션 트렌드를 중심으로 가성비 있는 데일리 아이템들을 지속 선보일 예정이다. 이에 최근 2030세대를 중심으로 야구, 축구 등 스포츠 붐이 불고 ‘블록코어(일상복에 스포츠 의류를 접목시킨 스타일)’가 패션 트렌드로 자리잡음에 따라 스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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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이슈] 카브루X롯데마트·슈퍼, ‘코코 하이볼 2종’ 출시 外
카브루(KABREW, 대표 박정진)와 롯데마트·슈퍼가 함께 ‘코코 하이볼 2종’을 출시한다. 이번 신제품은 오렌지맛 원주와 청포도맛 원주에 총 용량의 약 8%를 쫄깃한 나타드코코 알맹이를 더한 제품으로 상큼한 과일 풍미와 독창적인 식감이 특징이다.카브루와 롯데마트·슈퍼가 협업해 주류 카테고리에서도 색다른 경험을 제공하고자 ‘코코 하이볼’ 2종을 기획하게 되었다. 네이밍에도 ‘코코’라는 직관적인 단어를 사용해 ‘나타드코코’를 강조했으며 독특한 식감이 MZ세대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 것으로 기대된다.‘코코 하이볼 오렌지’는 오렌지 착즙액을 넣어 오렌지의 새콤달콤한 맛과 탱글한 나타드코코의 쫄깃한 식감이 조화롭게 어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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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이슈] 설빙, 원스톱 창업 시스템으로 예비 점주 지원 外
코리안 디저트 카페 설빙이 원스톱 창업 시스템으로 예비 점주 지원에 나섰다.원스톱 창업 시스템은 설빙 점포개발팀에서 양질의 창업 후보지를 찾아 예비 점주들에게 추천하는 시스템이다. 원하는 창업 지역을 예비 점주들이 직접 찾아 창업 문의를 하던 기존 방식을 탈피, 예비 점주들의 창업 개설 시간을 줄여 신속하고 효율적인 창업이 가능하게 했다.설빙의 원스톱 창업 시스템의 효과는 실제 사례를 통해서 입증됐다. 설빙 A지점을 운영하던 가맹점주가 해당 점포를 폐점한 후 점포개발팀에서 제안한 새로운 매장인 B지점을 오픈, 개점 한 달 만에 이전 점포 대비 월 매출 352% 상승하며 성공적으로 자리 잡은 것이다. 뿐만 아니라 설빙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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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마트24, 첫번째 비식품 시리즈 ‘7600롤티슈’ 선보여
이마트24가 초저가 프로젝트 ‘상상의끝’ 첫번째 비식품 상품으로 ‘7600롤티슈’를 29일(토) 선보인다.이마트24 관계자는 "‘상상의끝’이란 고객들이 많이 찾는 상품을 초저가로 선보이는 물가안정 프로젝트로이마트24는 기존 ‘1900김밥’, ‘900삼각김밥’, ‘1000블랙커피’와 같은 식품 라인업에 이어 비식품으로까지 카테고리를 확대한 것이다"라고 전했다. 먼저 이마트24는 비식품 PL상품 중 가장 매출이 높은 두루마지 휴지를 ‘상상의끝’ 시리즈로 출시하고 초저가 상품을 찾는 방문객이 늘어남에 따라 점포 객수 증대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상상의끝’ 비식품 시리즈의 첫번째 상품인 ‘7600롤티슈’는 ‘3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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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양유업, ‘준법∙윤리경영 선도 기업 도약의 해’ 선언
남양유업이 2025년을 ‘준법∙윤리경영 선도 기업 도약의 해’로 선언하고, 임직원과 협력업체 전반에 자율준수 문화 확산을 위한 서신문을 발송했다고 27일 밝혔다.남양유업 관계자는 "서신문은 김승언 남양유업 대표집행임원 사장 명의로 발송됐다"라며 "▲준법경영 체계 구축 ▲공정거래 질서 확립 ▲청렴문화 기반 조성 등 3대 목표를 중심으로 컴플라이언스 경영 비전을 대내외에 선포했다"라고 전했다. 김승언 사장은 서신문을 통해 “불법적이거나 비윤리적인 행위에 대해서는 무관용 원칙을 엄격히 적용할 것”이라며 “건강한 변화를 통한 건강한 남양을 위해 모든 임직원과 협력사 여러분의 적극적인 동참과 실천을 부탁드린다”고 강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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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25, 한화이글스 신구장에 특화 매장 열어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프로야구단 한화이글스와 2번째 플래그십스토어 ‘GS25 한화생명볼파크점’을 28일 오픈한다. 이로써 GS25는 업계에서 가장 많은 4개의 스포츠 특화 편의점을 운영하게 됐다.GS리테일 관계자는 "이번 특화 매장은 창단 40년 만에 새롭게 개장한 한화이글스 신구장 ‘대전 환화생명 볼파크’ 매표소 3 옆에 자리 잡았다"라며 "GS25는 입지적 강점을 바탕으로 야구팬들은 물론 144만 대전 시민들까지 적극 유치해, 대전의 새로운 랜드마크로 발돋움하겠다는 전략이다"라고 전했다. 신규 매장은 약 38평(125㎡) 규모로 한화이글스 상징과 야구장의 핵심 요소 등을 모티브로 기획됐다. 한화이글스의 주황색을 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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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마트와 슈퍼, 상반기 주류 할인 행사 ‘주주총회’ 개최
롯데마트와 슈퍼는 27일(목)부터 내달 9일(수)까지 2주간 2025년 상반기 ‘주주(宙酒)총회’를 롯데마트와 창고형 할인점 맥스(MAXX) 비롯해 그랑그로서리 도곡점, 잠원점을 포함한 롯데슈퍼 28점에서 진행한다.롯데마트 관계자는 "집 주(宙)와 술 주(酒)를 조합한 ‘주주(宙酒)총회’는 롯데마트와 슈퍼가 1년에 단 2번만 진행하는 연중 최대 주류 행사다"라며 "이번 행사는 롯데 그로서리 쇼핑 대축제 ‘땡큐절’에 맞춰 진행하는 만큼 인기 와인을 비롯해 위스키, 사케, 맥주 등 500여종의 주류 상품을 파격적인 가격과 혜택으로 선보일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이번 ‘주주(宙酒)총회’에서는 고객의 취향을 반영한 다양한 주류 단독 상품을 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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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온, ‘비밀코드를 맞춰라’ 이벤트 진행
롯데쇼핑의 e커머스플랫폼 롯데온이 오는 4월 3일까지 딜크릿 매장에서 ‘비밀코드를 맞춰라 댓글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에 따라 참여 고객에게 최대 100만 점의 엘포인트(L.POINT)를 적립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롯데쇼핑 관계자는 "딜크릿은 롯데온 앱 푸시 수신 동의 고객에게만 제공되는 특가 상품으로, 고객의 취향에 맞춰 선별된 상품을 한정된 시간 동안만 제공하는 롯데온만의 혜택이다"라며 "인공지능(AI) 기반으로 고객의 취향에 맞는 상품을 추천하여 재구매율을 높이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최근 롯데온에 따르면, 딜크릿을 처음 선보인 지난해 6월 이후 매출이 월평균 55%씩 상승하고, 딜크릿을 한 번 이상 구매한 단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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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쇼핑, SBTi 온실가스 감축 목표 승인
롯데쇼핑은 12일 국내 유통업계 최초로 ‘과학 기반 감축 목표 이니셔티브(Science Based Targets initiative, 이하 SBTi)’의 온실가스 감축 목표를 승인받았다. 롯데쇼핑 관계자는 "SBTi는 과학적 근거에 기반해 기업들의 탄소 배출 감축 목표를 검증하는 글로벌 이니셔티브다. 파리기후협약 목표에 따라 온실가스 배출 감소 목표를 설정하고 지구 평균 온도 상승폭을 섭씨 1.5도(℃) 이내로 제한하기 위한 캠페인을 주도하고 있다"라며 "탄소정보공개 프로젝트(CDP), UN글로벌콤팩트(UNGC), 세계자원연구소(WRI), 세계자연보호기금(WWF) 등이 공동으로 설립한 연합기구로 글로벌 기후변화 대응 이니셔티브 중 가장 엄격한 기준을 요구하는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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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U-애플하우스, 협업 RMR 상품 강화
CU가 서울의 유명 즉석 떡볶이 맛집 ‘애플하우스’와 협업해 만든 RMR(Restaurant Meal Replacement) 떡볶이를 전국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CU 관계자는 "유명 맛집과 콜라보해 RMR 상품을 출시하는 이유는 서울 등 수도권에 편중된 맛집의 요리를 전국 CU 점포에 출시함으로써 누구나 유명 식당의 요리를 집 앞 편의점에서 쉽게 즐길 수 있게 하기 위해서다"라고 말했다. 특히 CU는 지난달 전국 가맹점주를 대상으로 펼친 2025 S/S 상품컨벤션에서 HMR을 상반기 전략 상품 중 하나로 정하고, 이번 상품을 필두로 전국 맛집과 협업 라인업을 전격 확대함으로써 상품 경쟁력을 더욱 높인다는 전략이다.이달 CU가 협업하는 ‘애플하우스’는 한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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풀무원, ‘2025 바릴라 파스타 챔피언십 APAC’ 참가자 모집
풀무원식품이 글로벌 파스타 브랜드 바릴라(Barilla)사가 주최하는 ‘2025 바릴라 파스타 챔피언십 APAC’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7일 밝혔다.풀무원식품 관계자는 "‘바릴라 파스타 챔피언십 APAC’은 이탈리아 파스타 No.1 바릴라가 아시아태평양 지역 셰프들을 발굴하고 파스타 시장 저변을 확대하기 위해 개최하는 APAC 파스타 요리 경연 대회로, 지난해 신설해 2회째를 맞는다"라고 전했다. 이번 대회는 대한민국을 포함해 싱가포르, 일본, 말레이시아, 베트남, 필리핀, 인도 등 아시아태평양 지역 9개국의 셰프들을 대상으로 열린다.‘2025 바릴라 파스타 챔피언십 APAC’은 국가별로 예선 서류 심사를 통과한 6명을 대상으로 국가별 본선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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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SG닷컴, 광주광역시 ‘새벽배송’ 시작
SSG닷컴은 CJ대한통운 물류 인프라를 바탕으로 '쓱 새벽배송'을 광주광역시까지 확대했다고 27일 밝혔다.SSG닷컴 관계자는 "이에 따라 28일부터 광주광역시 남구ㆍ동구 전역과 북구ㆍ서구 일부 지역 고객들은 밤 10시까지 새벽배송 상품을 주문하면 다음날 아침 7시까지 받아볼 수 있다"라며 "4월 3일부터는 광산구를 비롯한 광주 전역에서 이용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SSG닷컴은 차별화된 장보기 상품과 서비스, 배송 경쟁력을 바탕으로 광주 지역 고객의 쇼핑 편의를 극대화할 계획이다.이를 위해 광주 지역에서 새벽배송하는 대부분의 신선식품에 '신선보장제도'를 적용한다. 새벽배송으로 받아본 신선식품이 신선하지 않다고 판단하면 상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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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림, ‘땡큐 닭볶음탕용’ 롯데마트∙롯데슈퍼에서 판매
하림이 롯데 창립 기념 대규모 할인 행사 기간인 ‘땡큐절’을 맞아 신제품 ‘땡큐 닭볶음탕용’을 롯데마트 및 슈퍼에서 한정 판매한다고 밝혔다.하림 관계자는 "신제품 ‘땡큐 닭볶음탕용’은 꾸준히 하림과 롯데 제품을 믿고 구매해 준 고객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기획된 제품으로, 하림과 롯데의 시그니처 컬러인 강렬한 레드 패키지가 가장 먼저 눈길을 사로잡는다"라며 "지난해 이맘때 한정 판매한 ‘레트로 닭볶음탕용’이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자 올해도 신선한 닭고기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하기 위해 ‘땡큐 닭볶음탕용’을 선보였다"라고 전했다. ‘땡큐 닭볶음탕용’은 국내산 닭 한 마리를 먹기 좋게 손질해 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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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육각, 뼈 없는 대패 삼겹살 및 특수부위 2종 출시
정육각이 대패 삼겹살, 갈매기살, 등심덧살 등 초신선 돼지고기 신제품 3종을 선보이고 출시 기념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정육각 관계자는 "독보적인 초신선 품질 경쟁력을 바탕으로 축산 라인업을 지속 확대해 고객 경험을 한층 강화하겠다는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초신선 대패 삼겹살은 부드러운 식감을 위해 뼈를 제거하고 2mm 두께로 손질한 점이 특징이다"라며 "구이 외에 찜, 샤브샤브 등 다양한 음식에 활용할 수 있을 만큼 얇게 가공되었으며 초신선 생산 노하우를 바탕으로 신선함과 육즙을 극대화한 냉장 제품이다"라고 밝혔다. 새롭게 출시된 2mm 두께의 뼈 없는 대패 삼겹살은 기존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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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마트 ‘가격파격 선언’ 4번째 시즌 돌입
이마트의 ‘가격파격 선언’이 올해 4번째 시즌에 돌입한다.이마트 관계자는 "‘가격파격 선언’은 이마트가 ‘장바구니 물가 안정’을 위해 필수 먹거리와 생필품을 최저가 수준으로 기획, 고객들에게 커다란 혜택을 제공하겠다는 ‘가격 투자형 프로젝트’다"라고 전했다. 이어 "장기화된 고물가에 고객들이 원하는 것이 ‘꼭 필요한 상품을 저렴하게 사는 것’이라고 판단했다"라며 "이에 가격파격 선언을 통해 고객 체감 혜택을 한층 더 높이겠다는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3/28일(금)부터 4/30일(수)까지 한달이 넘게 이어지는 4월 가격파격 선언의 대표품목은 삼겹살/목심, 애호박, 재래김, 요플레, 용가리치킨이다. 이마트는 현재 이 시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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