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무신사, 중국 최대 스포츠웨어 그룹 ‘안타 스포츠’와 합작법인 설립
무신사와 안타 스포츠는 중국 현지에 합작법인 ‘무신사 차이나(MUSINSA China)’를 설립하고 공동 투자를 단행한다. 무신사 관계자는 "이번 거래는 현지 규제 당국의 승인 절차를 거쳐 오는 9월 말까지 완료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무신사는 합작법인 지분 60%를 보유하며 최대주주 지위를 갖고, 안타 스포츠가 나머지 40% 지분을 보유한다"라며 "무신사 차이나는 중국 시장 내에서 무신사 스탠다드와 무신사 스토어의 온오프라인 사업을 주도할 예정이며, 안타 스포츠는 합작 법인 이사회를 통해 전략적·재무적 관리 역할도 수행한다"라고 말했다. 이번 파트너십은 중국 시장에서 영향력을 확대하고자 하는 무신사와 안타 스포츠의 니
-
하이트진로홀딩스 장학증서 수여식 개최
하이트진로홀딩스(대표 김인규)는 27일 오전 서울 서초동 본사에서 김인규 대표를 비롯해 선발된 장학생 25명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25학년도 하이트진로홀딩스 장학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하이트진로홀딩스 관계자는 "장학사업을 통해 요식업에 종사하는 자영업자 자녀들의 학업을 지원하고자, 2015년부터 올해까지 총 950명의 대학생에게 총 15억원의 장학금을 지원하며 청년 세대의 학업 지원에 앞장서 왔다"라고 전했다. 이어 "올해는 전국 대학 재학생 중에서 학업 성적 등의 요건을 충족한 학생에게 인당 연간 400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한다"라며 "특히 올해부터는 서울·수도권에 국한됐던 지원 범위를 전국 대학으로 확대, 더 많은 학
-
콜마홀딩스, 윤동한 회장 신규 이사 10명 선임 주주제안 수용
콜마홀딩스는 27일 열린 이사회에서 오는 10월 29일 임시주주총회 소집을 결의했다고 밝혔다. 콜마홀딩스 관계자는 "이번 임시주총에서는 윤동한 회장이 주주제안으로 제출한 사내이사 8명과 사외이사 2명 등 총 10명 선임 안건이 다뤄진다"라며 "임시추종을 위한 주주명부 기준일은 9월 17일로 확정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주주제안은 특정 주주가 한꺼번에 10명의 이사를 추천한다는 점에서 이사회와 제도 자체를 훼손할 수 있다는 우려가 높다"라고 말했다. 특정 주주가 대규모로 사내이사를 추천함으로써 이사회의 독립성과 다양성을 해칠 가능성이 있기 때문이다.콜마홀딩스 관계자는 "이처럼 우려가 있는 주주제안이지만, 콜마홀딩스
-
하이생, 윤남노 셰프 협업 ‘키친인어박스’서 포켓 양배추 환 소개
하이생이 윤남노 셰프와의 협업을 통해 유튜브 채널 ‘키친인어박스’에서 양배추 활용 레시피 및 ‘하이생 포켓 양배추 환’을 소개했다고 27일 밝혔다.하이생 관계자는 "윤남노 셰프는 넷플릭스 화제의 예능 ‘흑백요리사’와 JTBC ‘냉장고를 부탁해’ 등을 통해 대중적 인지도를 쌓아온 스타 셰프다"라며 "26일 공개된 영상에서 그는 위벽 보호와 재생을 돕는 비타민U 성분을 함유한 양배추를 주제로, 양배추 원물 섭취에 어려움을 겪는 시청자들을 위해 ‘양배추 스테이크’ 레시피를 선보였다"라고 전했다. 이어 "윤남노 셰프는 조리 여부와 관계없이 양배추 특유의 향과 식감에 부담을 느끼는 사람들을 위한 대안으로 ‘하이생 포켓 양배추
-
[생활경제 이슈] 한돈, 명예홍보대사 4인과 2025 디지털 광고 外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이하 한돈자조금)가 금일 8월 27일(수), 한돈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2025 한돈 명예홍보대사 디지털 광고’를 공개한다. 이번 명예홍보대사 디지털 광고는 국민 식재료인 한돈의 영양학적 가치와 매력을 친근하고 위트 있게 담아내며, 소비자와 한돈을 더욱 가깝게 잇는 것을 목표로 한다.광고 영상은 올해 한돈 홍보 캠페인 슬로건인 “한계 없는 능력, 한돈”을 바탕으로 행복 호르몬 세로토닌을 만드는 트립토판, 면역력 향상과 피로회복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B1, 영국 BBC선정 슈퍼푸드 돼지기름(라드) 등 한돈의 장점을 다채롭게 풀어낸다.무엇보다 이번 광고에는 대중에게 친근하면서도 신뢰감을 주는 ‘2025년
-
롯데GRS 크리스피크림 도넛, 신메뉴 ‘아이브 시크릿’ 에디션 선보여
롯데GRS(대표이사 차우철)가 운영하는 도넛 프랜차이즈 크리스피크림 도넛이 MZ 워너비 아이콘 ‘아이브’의 4집 미니 앨범을 기념해 콜라보 제품을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롯데GRS 관계자는 "아이브와 크리스피크림 도넛이 함께한 이번 협업은 지난 25일 발매된 아이브의 미니 앨범 4집 ‘아이브 시크릿’의 메인 컬러를 반영해 3가지 색상의 신제품을 선보인다"라고 전했다. 이어 "아이브 시크릿 에디션 도넛은 ▲’시크릿 코랄핑크’, ▲’시크릿 블랙’, ▲’시크릿 화이트’ 3종으로 구성됐다"라고 말했다. 부드러운 도넛 위 소복히 올린 파우더와 함께 블랙, 코랄핑크, 화이트 컬러의 하트 초콜릿 사인판으로 장식해 앨범의 메인 컬러를
-
[생활경제 이슈] 크린랩, 올바른 호일 사용법 소개 外
생활용품 전문기업 크린랩은 알루미늄 호일을 비롯한 다양한 호일 제품군을 선보이며 소비자들에게 안전하고 위생적인 사용법을 소개한다고 27일 밝혔다.대표 제품인 ‘크린호일’은 순도 99.9% 알루미늄과 FDA 승인을 받은 원료만을 사용해 안전성을 강화했다. 내열성이 뛰어나기 때문에 오븐이나 그릴 등 고온 조리에 적합하며, 식재료를 감싸 익히는 데 특히 유용하다. 또한 수분 손실을 막는 데도 효과적이라 호일을 덮어두면 요리가 마르지 않고 촉촉하게 유지될 수 있다.종이 소재의 ‘크린 종이호일’은 FSC 인증을 받은 펄프에 양면 실리콘 코팅이 적용돼 음식이 달라붙는 것을 방지한다. 내열온도는 220℃로 오븐과 전자레인지, 에어프라
-
[생활경제 이슈] 배민-외식업중앙회, ‘외식산업 발전을 위한 상생 업무협약’ 체결 外
배민 운영사 ㈜우아한형제들(대표 김범석)은 한국외식업중앙회와 서울시 중구에 위치한 한국외식업중앙회 본사에서 이 같은 내용을 담은 '외식산업 발전을 위한 상생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범석 우아한형제들 대표이사와 김우석 한국외식업중앙회 회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배민과 한국외식업중앙회는 ▲역량 강화 교육 프로그램 기획 및 운영 ▲외식산업 공동조사 및 연구 수행 ▲외식산업 오프라인 행사 등을 공동으로 진행한다. 양사가 함께 기획하고 운영하는 역량 강화 교육 프로그램은 매출 성장 및 인공지능(AI)을 통한 가게 운영 효율화 등 외식업주를 대상으로 한 실전
-
코오롱FnC, 몽골 유목민 대상 코오롱스포츠 타프 기부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지난 26일 몽골 수흐바타르 아이막 유목민 100가구 대상 코오롱스포츠 타프를 기부하는 행사를 개최했다.코오롱FnC 관계자는 "이번 기부는 코오롱FnC가 몽골에서 진행하는 ‘KOICA IBS-ESG 이니셔티브’ 사업의 일환으로, 유목민 여성 및 아동들에게 그늘을 선물함으로써 생활 환경 개선에 도움을 주고자 기획되었다"라며 "수흐바타르 아이막의 13개 지역에 거주하는 유목민을 대상으로 지속가능한 캐시미어 생산과 여성 리더십 교육을 진행한 뒤, 교육을 수료한 유목민 가구에 코오롱스포츠 타프를 전달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행사는 유엔개발계획(UNDP), 녹색기후기금(GCF), 그리고 몽골 정부가
-
현대그린푸드, 무안 고구마 활용 급식 메뉴 제공한다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종합식품기업 현대그린푸드는 전라남도 무안군과 함께 지역 상생 캠페인 ‘맛-닿음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현대백화점그룹 관계자는 "맛-닿음은 ‘맛으로 마음이 닿다’는 의미로, 국산 농수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고 소비를 촉진하는 동시에 건강하고 지속 가능한 식사를 제공하려는 취지로 현대그린푸드가 기획한 프로젝트다"라며 "지난 7월 충남 서산의 해풍 감자를 시작으로 프로젝트의 포문을 열었으며 이번 무안 고구마가 두 번째 주인공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무안 고구마를 전국 600여 단체급식 사업장에서 활용할 예정이다"라며 "9월부터 두 달 간 '고구마채 튀김 국물 닭갈비'·'돈육고구마 카레라이
-
오비맥주 한맥, 부산국제영화제 공식 후원
라거 브랜드 한맥이 아시아 최대 규모의 영화 축제 ‘제30회 부산국제영화제’에 공식 후원사로 참여한다. 오비맥주 관게자는 "영화제 현장에서 한맥은 ‘일상 속 여유’를 주제로 관객·영화인 모두에게 맥주와 함께하는 여유로운 시간을 선사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풍성하게 차오르는 거품과 부드러운 목넘김이 특징인 한맥은 영화 감상과 같은 휴식의 순간에 잘 어울리는 맥주다"라며 "밀도 높은 거품이 오래 지속되고, 깊은 풍미가 더해져 영화를 즐기며 천천히 음미하기에 최적화된 음용 경험을 제공한다"라고 전했다. 한맥은 이번 부산국제영화제 현장에서 브랜드 부스 등 다양한 참여 이벤트 개최는 물론 주요 행사를 폭넓게 지
-
롯데웰푸드, 롯데자이언츠와 팬 이벤트 실시
롯데웰푸드는 대표 초콜릿 브랜드 ‘가나’가 롯데자이언츠와 함께 야구팬을 위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오랜 시간 사람들의 추억 속에 함께 해온 두 브랜드의 만남이 팬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할 전망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벤트 경품에는 롯데자이언츠의 홈구장인 부산 사직야구장에서 누릴 수 있는 다양한 혜택이 준비됐다"라며 "▲시타 기회 및 중앙탁자석 티켓(1명) ▲응원탁자석 티켓(5명) ▲롯데자이언츠 스페셜 유니폼(10명) 등이며, 티켓 당첨자는 9월 20일 사직야구장에서 열리는 롯데자이언츠와 키움히어로즈의 경기를 관람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특히, 1등에 추첨된 참여자는 사직야구장
-
CJ제일제당 ‘스팸 골드바 에디션’, 1000개 한정 수량 선출시
CJ제일제당은 ‘스팸 골드바 에디션’을 크림에서 처음으로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크림은 한정판 스니커즈 등 일명 ‘레어템(희귀한 제품)’을 거래하는 플랫폼으로, 희소성과 독특함을 중시하는 MZ세대 사이에서 트렌디한 소비 문화를 선도하고 있다"라며 "CJ제일제당은 국내 식료품 업계 최초로 크림에 입점하며 소비자들과의 접점을 한층 확대하게 됐다"라고 전했다.이어 "‘스팸 골드바 에디션’은 ‘골드바’ 모양의 종이상자 6개로 구성됐으며, 각 상자 안에는 황금색 라벨의 스팸이 들어있다"라며 "실제 골드바와 비슷한 크기와 디자인으로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한층 더해 이색적이면서도 특별한 선물을 찾는 소비
-
LF 킨(KEEN), 샌들 재해석한 한정판 로퍼 선보여
생활문화기업 LF가 전개하는 미국 어반 아웃도어 슈즈 브랜드 ‘킨’(KEEN)이 FW 시즌을 앞두고 여름 대표 모델 유니크(UNEEK)를 ‘로퍼’ 형태로 재해석한 ‘유니크 로퍼 WK’(UNEEK Loafer WK)를 한정판으로 출시한다.LF 관계자는 "유니크는 두 개의 줄을 엮어 갑피를 구성한 독창적인 디자인으로 여름철 베스트셀러로 자리 잡았다"라며 "발의 형태와 움직임에 따라 자연스럽게 맞춰지는 핏과 유연한 고무 아웃솔은 안정적인 아웃도어 활동을 돕는다"라고 전했다. 이어 "킨은 이러한 유니크에 대한 인기에 힘입어, 꼬임 디테일과 안정적인 아웃솔 등 제품 고유의 특징을 살리면서 다가오는 가을 클래식 스타일링을 위한 로퍼(loafer)로 변형했다
-
해태 빨라쪼, 찰현미밥 젤라또 선보여
해태제과(대표 신정훈)의 프리미엄 젤라또 ‘빨라쪼’가 오뚜기 찰현미 즉석밥으로 만든 ‘찰현미 젤라또’를 선보인다.해태제과 관계자는 "빨라쪼의 인기 메뉴인 ‘리조’, ‘리조네로’에 이어 선보이는 3번째 곡물 젤라또다. 즉석밥을 디저트로 재해석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100% 국내산인 오뚜기 ‘찰현미밥’을 젤라또 원물로 만든 덕분에 영양가 높은 찰현미를 쫀득한 젤라또로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라며 "진짜 밥을 씹는 ‘리얼 식감’을 구현했고, 곡물 본연의 건강한 고소함을 쫀득한 달달함에 담았다"라고 전했다. 현미 특유의 풍부한 식이섬유와 비타민 B·E 등 영양성분도 자연 그대로다. 건강한 곡물이 부드
-
쿠팡,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사업’에 동참
쿠팡은 정부의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사업’에 동참해 진행중인 기획전이 정부 환급, 카드사 즉시 할인에 빠르고 편리한 ‘로켓설치’까지 더한 3중 혜택을 제공하면서 고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27일 밝혔다. 쿠팡 관계자는 "이번에 진행중인 ‘으뜸 효율 가전’ 기획전의 핵심은 고객이 누릴 수 있는 혜택을 정부 환급 뿐만 아니라 쿠팡 추가 할인과 고객 맞춤형 설치 등 세 가지로 극대화한 것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고객들은 에너지 효율 1등급 가전제품(일부 품목 제외) 구매 시 구매 금액의 10%(개인별 최대 30만원)를 정부로부터 환급받을 수 있다"라며 "여기에 쿠팡은 카드사별로 최대 50만원의 즉시 할인 혜택을 추가로 제
-
CJ푸드빌, 인테리어 협력업체 대상 ‘안전 협의회’ 진행
CJ푸드빌이 협력 업체와의 안전 경영 강화를 위해 ‘인테리어 협력업체 안전 협의회’를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CJ푸드빌 관게자는 "서울 중구의 CJ푸드빌 사옥에서 진행한 이번 세미나는 중대재해를 예방하기 위한 ESG 경영의 일환으로 공사 현장의 안전 관리 역량을 높이기 위해 기획됐다"라며 "세미나는 공사 환경 조성 및 관리의 중요성을 공유하고자 ▲특별 안전 교육 ▲공사 현장 안전 관리 가이드 및 사례 소개, 케이스 스터디로 구성됐으며 CJ푸드빌의 베이커리와 외식 사업장의 공간 디자인 업무를 수행하고 있는 인테리어 공사 협력업체 12개 사가 참석했다"라고 전했다. 특히 이번 세미나는 업(業) 특성과 연계한 다양한 맞춤형 교육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