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동아오츠카, 포카리스웨트 상주 테니스 대회 취소
동아오츠카(대표이사 사장 박철호)는 오는 29일부터 30일까지 경상북도 상주시와 문경시 일대에서 개최 예정이던 ‘2025 포카리스웨트 상주오픈 테니스 챔피언십’을 취소하기로 결정했다.동아오츠카 관계자는 "이번 결정은 최근 경상북도 지역에서 발생한 대형 산불로 인해 재난사태가 선포되고, 지역사회가 피해 복구와 주민 안전 확보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는 상황을 고려한 조치다"라고 말했다. 특히 희생자에 대한 애도의 분위기와 조속한 일상 회복을 돕고자 하는 취지에서, 축제 성격의 대회를 예정대로 진행하는 것은 적절하지 않다고 판단했다.이에 동아오츠카는 이번 대회에 투입될 예정이던 자원을 지역사회 회복에 보탤 수 있게 전환
-
래퍼 카디비 ‘정관장 에브리타임’ 섭취 영상 조회수 100만회 돌파
정관장은 미국 래퍼 ‘카디비(Cardi B)’가 정관장 에브리타임을 섭취하는 영상이 틱톡에서 조회수 100만 회를 돌파했다고 27일 밝혔다. 정관장 관계자는 "지난 3월 13일, 카디비는 자신의 소셜 미디어인 틱톡을 통해 홍삼이 건강에 얼마나 좋은지를 극찬해 많은 힙합 팬들의 이목을 끌었다"라며 "미국에서 판매 중인 ‘에브리타임 2000mg’와 ‘에브리타임 레몬’을 직접 섭취하는 리뷰 영상에서 카디비는 “30대가 되었고 출산한 지 얼마 안 되어 요즘 너무 졸리고 피곤하다. 마이애미, LA, 뉴욕을 다니면서 피로가 많이 쌓였는데 한국의 홍삼 ‘에브리타임’을 먹고 나니 완전 깨어있는 느낌이 든다.”고 말했다.세계적으로 가장 영향력 있는
-
오뚜기, 2025 대한민국 라면박람회 참가
㈜오뚜기가 K-라면 대표 브랜드인 '진라면'을 글로벌 시장에 본격적으로 알리기 위해 오는 4월 4일부터 6일까지 코엑스 마곡에서 열리는 '2025 대한민국 라면 박람회'에 참가한다.오뚜기 관계자는 "대한민국 라면 박람회는 매회 약 7만여 명의 참관객이 방문하는 대규모 행사로, 글로벌 시장에서 국내 대표 먹거리로 자리 잡은 K-라면을 전 세계에 소개하는 자리다"라며 "이번 박람회에서 오뚜기는 진라면의 글로벌 시장 공략을 위해 방탄소년단(BTS) 진과 함께한 신규 캠페인을 소개하고 홍보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라고 전했다. 오뚜기는 박람회 기간 ‘진짜 Love’ 컨셉으로 꾸며진 부스를 통해 최근 업그레이드로 맛이 더 진해지고
-
[생활경제 이슈] 파리바게뜨, 파란라벨 굿즈 ‘실리콘 지퍼백 세트’ 사전예약 外
파리바게뜨가 건강빵 브랜드 ‘파란라벨(PARAN LABEL)’의 첫 번째 굿즈로 ‘실리콘 지퍼백 세트’를 출시하고 사전예약 행사를 진행한다.파리바게뜨는 ‘파란라벨’ 베이커리를 일상에서 더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친환경 생활용품 브랜드 ‘실리팟(SiliPot)’과 함께 굿즈를 선보였다. ‘실리콘 지퍼백 세트’는 실리콘 지퍼백(중)과 포터블 지퍼백, 스프레드 잼 스푼까지 총 3종의 조합으로 구성됐다. 각기 다른 사이즈의 실리콘 지퍼백은 식재료 보관뿐만 아니라 방수팩, 여행용 파우치 등으로 활용할 수 있다.△ ‘실리콘 지퍼백(중)’은 850ml 용량으로, 빵은 물론 큰 샌드위치도 들어갈 수 있는 넉넉한 크기다. △‘실리콘 포터블 지퍼백
-
대명소노시즌, 우드 프레임 2종·컴포터 라인 선보여
대명소노그룹 대명소노시즌의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소노시즌(SONOSEASON)이 봄 시즌을 맞아 신제품 침대 우드 프레임 2종과 프리미엄 컴포터 라인 4종을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대명소노그룹 관계자는 "이번에 소노시즌이 새롭게 선보인 우드 프레임은 ‘클래식 헤더 프레임’과 ‘클래식 노아 프레임’ 2종으로, 최고급·친환경 E0등급 원목 소재와 깔끔하면서도 모던한 디자인이 특징이다"라고 전했다. 우드 프레임에 사용된 북미산 화이트오크 원목 자재는 국제 하드우드 목재협회의 최고 등급으로 꼽히는 FAS 등급이자 새 가구 증후군의 원인인 포름알데히드 등 유해물질 발생을 최소화한 친환경 E0 등급으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디자
-
[호텔단신] L7 웨스트 레이크 하노이 바이 롯데, '스테이 쿨, 플레이 큐트’ 패키지 선보여
L7 웨스트 레이크 하노이 바이 롯데는 사랑스러운 캐릭터들로 인기몰이 중인 카카오프렌즈와 협업해 '스테이 쿨, 플레이 큐트(Stay Cool, Play Cute)’ 패키지를 선보인다고 27일 밝혔다.L7 호텔 바이 롯데의 첫 5성급 해외 호텔인 L7 웨스트 레이크 하노이 바이 롯데는 베트남 최대 규모 쇼핑몰인 롯데몰 웨스트 레이크 하노이와 연결되어 있어 휴식과 쇼핑, 관광을 모두 만족시킬 수 있는 최적의 위치를 자랑한다는 것이 호텔측의 설명이다.하노이 도심과 서호가 내려다보이는 인피니티 루프탑 풀을 비롯해 미니 워터파크, 골프, 배드민턴 등을 즐길 수 있는 어린이 야외 놀이터, 아이들을 위한 놀이공간인 키즈룸 등의 시설을 모두 갖췄고 아이
-
[생활경제 이슈] 대한제분, 정지선 셰프와 함께 한 뉴욕 팬밋업 행사 성료 外
대한제분이 글로벌 스타셰프로 발돋움하고 있는 정지선 셰프와 함께 뉴욕 팬밋업 행사를 진행했다.지난 23일 맨하탄 중심부에 위치한 'Anytime Bar & Billiards'에서 열린 이번 팬밋업 행사는 정지선 셰프가 현지 팬들과 직접 만나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팬밋업 행사에서 정지선 셰프는 넷플릭스 ‘흑백요리사’에서 화제가 되었던 바쓰 퍼포먼스를 선보여 현장에서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또 행사 참석자들에게는 곰표 부침/튀김가루, 팝콘/나쵸/오징어튀김 등 미국 내에서도 인기가 높은 대한제분 ‘곰표’ 제품들이 증정됐다.이번 팬밋업 행사는 대한제분이 정지선 셰프와 함께 진행한 팝업 이벤트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대한제분과 정지선 셰
-
이랜드킴스클럽 ‘델리 바이(by) 애슐리’ 500만 개 판매 돌파
이랜드킴스클럽의 ‘델리 바이 애슐리’가 500만 개 판매를 돌파하며 집밥의 진화를 이끌고 있는 가운데 27일(목) NC 신구로점 지하 1층 킴스클럽 매장 내에 10호점을 신규 오픈한다.이랜드킴스클럽 관계자는 "델리 바이 애슐리는 지난해 3월 NC 강서점에 첫 번째 매장을 선보인 후 오픈을 이어오며 론칭 1주년을 맞았다"라며 "이랜드의 외식사업 노하우와 식자재 통합 소싱 역량을 모아 180여 가지의 압도적인 가짓수의 애슐리 메뉴를 3,990원이라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여 대형마트 즉석조리식품 시장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는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라고 전했다. 또한 델리 바이 애슐리는 킴스클럽을 방문하는 고객 수를 20% 이상 높이는 집
-
[생활경제 이슈] 바른치킨, '4불운동’ 선언 外
바른치킨이 2025년 '동행 상생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불편, 불결, 불통, 불신 등 4가지 요소를 없애는 '4불운동'을 전개한다.4불운동은 신임 이근갑 대표의 취임 비전인 '가맹점 경쟁력, 제품 경쟁력, 조직 경쟁력' 제고를 실현하기 위한 첫 혁신 프로젝트로 운영, 태도, 문화를 중심으로 불편, 불결, 불통, 불신 등 4가지 부정적 요소를 제거함으로써, 바른치킨의 본질인 "식(食)으로 세상을 이롭게 한다"는 미션을 실현하고자 기획됐다.바른치킨은 이의 일환으로 전국 동행점에 4불운동 포스터를 배포하고 불편, 불결, 불통, 불신 타파를 위한 전략을 제시했다.우선 불편 타파를 위해 고객 중심의 주문 및 배달 시스템에 집중, 고객 편의성을 더
-
맘스터치 ‘에드워드 리 빅싸이순살’ 누적 판매량 10만 개 돌파
맘스터치는 지난 20일 출시한 프리미엄 순살 치킨 ‘에드워드 리 빅싸이순살’이 출시 일주일 만에 누적 판매량 10만 개를 돌파하는 등 역대 치킨 신메뉴 최단기 최다 판매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고 27일 밝혔다.맘스터치 관계자는 "‘에드워드 리 빅싸이순살’은 에드워드 리 셰프가 직접 개발한 ‘리얼 버번 소스’와 맘스터치의 시그니처 치킨인 ‘빅싸이순살’의 황금 비율 조합이 특징인 프리미엄 순살 치킨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프리미엄 위스키를 소스로 활용하여 단맛과 스모키함이 어우러진 풍부한 풍미에 바삭한 식감, 육즙 가득한 닭다리살이 조화를 이루며 기존 치킨과는 전혀 다른 깊은 맛을 선사한다"라고 밝혔다. 지난 20일 출시
-
홈앤쇼핑, K-푸드 해외 수출 확대 지원 가속화
홈앤쇼핑이 K-푸드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적극 지원하며, 국내 중소기업들의 해외 판로 개척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올해 홈앤쇼핑은 수출이 어려운 중소기업의 상품을 발굴해 K-푸드 K뷰티 수출을 집중 공략한 결과 3월까지 누적 140만불(한화 약 20억원) 수출액을 달성했다. 홈앤쇼핑 관계자는 "중소기업지원본부는 다양한 유통 채널을 활용해 국내 우수 중소기업들의 미국 시장 진출을 돕고 있다"라며 "특히, 최근 배우 한가인이 유튜브에서 소개해 화제를 모은 경신바이오의 ‘꽃송이버섯효소’와 강원도 수산식품 등을 해외 800만 회원을 보유한 쇼핑 플랫폼 ‘브링코’를 통해 미국 등지에 수출했다"라고 전했다. 또한, 미국 서부 지역의 오
-
서울우유협동조합, ‘강릉커피 아인슈페너’ 선보여
서울우유협동조합(조합장 문진섭)이 프리미엄 RTD 컵커피 신제품 ‘강릉커피 아인슈페너(250ml)’를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서울우유 관계자는 "색다른 커피 경험을 원하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해 기존 ‘강릉커피’ 라떼 3종(라떼·바닐라라떼·더블샷라떼)에 이어 아인슈페너 맛을 새롭게 추가하며 제품 라인업을 확장했다"라며 "서울우유 고유의 고소한 원유에 부드러운 생크림을 더해 아인슈페너 특유의 진한 크림 맛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라고 전했다. 기존의 서울우유 강릉커피 라떼 3종과 마찬가지로 신제품 역시 대한민국 1세대 바리스타이자 강릉 커피 명소 보헤미안 로스터즈를 운영하는 박이추 바리스타와 협업한 제품이다. 직화
-
LF 헤지스, ‘인도’ 시장 진출
LF의 대표 브랜드 헤지스(HAZZYS)가 14억 인구 대국 인도 시장에 진출한다. LF의 관계자는 "올해 25주년을 맞아 글로벌 확장에 가속도를 내고 있는 헤지스는 ‘고급 캐주얼’을 앞세워, 국내 패션 기업의 새로운 황금 시장으로 떠오르고 있는 인도 패션 시장 개척을 목표로 제2의 도약을 모색한다는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LF는 최근 인도 현지 기업인 Asian Brands Corp과 헤지스의 전략적 수출 계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계약을 통해 LF는 올해 하반기 중 헤지스 단독 1호 매장을 오픈하며, 3년 내 총 10여개 매장 운영을 목표로 한다. 국내 토종 패션 브랜드로서 인도 시장에 단독 브랜드 매장을 여는 첫 사례다.Asian Brands Corp
-
애경산업, ‘중국 라이브 커머스 시장 확대’ 위한 파트너십 강화
애경산업은 지난 26일 서울 마포구에 위치한 애경산업 본사에서 신쉔그룹과 라이브 커머스 사업 협력을 위한 파트너십을 강화하는 ‘애경 브랜드 데이’를 진행했다. 애경산업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신쉔그룹이 지난 2019년 이후 5년 만에 내한하는 일정에 맞춰 K뷰티 기업 참관을 통해 중국 내 애경산업의 브랜드 인지도를 확대하고, 파트너십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이다"라고 전했다. 애경산업은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콰이쇼우, 틱톡(더우인) 등 중국 라이브 커머스 채널 활성화 △브랜드 협업 강화 △왕홍 마케팅 확대 등 라이브 커머스 시장 강화를 위한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이번 행사에는 1억명의 팔로워를 보유한 신쉔그룹의
-
도미노피자, 화재 이재민 지원 위한 성금 기부
도미노피자가 최근 산불로 피해를 본 이재민 지원을 위해 성금 5천만 원을 기부했다.한국도미노피자 관계자는 "이번 산불로 피해를 입은 이재민들의 피해 복구를 위해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를 통해 5천만 원을 전달했다"라며 "이번 성금은 전국재해구호협회를 통해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된 산청과 울주, 의성 등 피해 지역에 전달돼 이재민 지원과 피해 복구 인력 지원 등에 쓰일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도미노피자는 지난 2023년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은 이재민에게도 기부금을 전달하는 등 재난 피해를 입은 사람들을 위한 기부 활동을 지속하고 있다.
-
파이브가이즈, 4월 압구정에 7호점 오픈한다
에프지코리아는 파이브가이즈 7호점을 4월 압구정 로데오에 오픈한다고 밝혔다.에프지코리아 관계자는 "7호점은 압구정로데오역 인근 초역세권에 위치하며 갤러리아명품관과도 도보 5분 거리다. 갤러리아 광교에 이어 명품관 인근에도 파이브가이즈 매장이 생기면서 백화점과 시너지도 기대된다"라고 전했다. 이어 "파이브가이즈 압구정은 2개층으로 총 면적 400.2㎡(121평), 112석 규모로 오픈한다"라며 "파이브가이즈 7개 매장 중 서울역, 강남에 이어 3번째 큰 규모로 압구정로데오 상권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전망이다"라고 밝혔다. 압구정로데오는 서울 강남을 대표하는 핵심 상권으로, 럭셔리 브랜드와 패션·F&B 트렌드를 선도하는 지
-
[생활경제 이슈] 할리스, ‘몬스터 아메리카노’ 출시 外
할리스가 에너지 드링크 ‘몬스터 에너지 울트라’를 활용해 매일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어 줄 ‘몬스터 아메리카노’를 28일 출시한다고 밝혔다.할리스의 ‘몬스터 아메리카노’는 에너지 드링크와 아메리카노가 만나 바쁜 일상에서 즉각적인 활력 충전을 선사하는 새로운 형태의 아메리카노다. 시원한 탄산감이 돋보이는 ‘몬스터 에너지 울트라’와 뛰어난 향미를 자랑하는 할리스의 시그니처 에스프레소, 상큼한 레몬 슬라이스가 만나 선사하는 이색 조화가 특징이다. 개성 강한 각각의 재료들이 한 데 어우러지며 색다른 아메리카노 맛을 완성, 아메리카노를 선호하는 고객들에게 색다른 매력을 뽐낼 예정이다.‘몬스터 아메리카노’는 저당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