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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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이슈] 29CM, 봄 하객룩·셀프 웨딩룩 검색량 2배 ↑ 外
29CM(이십구센티미터)에서 봄 웨딩 시즌을 앞두고 하객룩과 셀프웨딩 패션 등 세레모니룩 수요가 늘고 있다. 3월 1일부터 21일까지 29CM의 ‘하객룩’, ‘셀프 웨딩 패션’ 관련 키워드 검색량은 전년 동기 대비 2배 이상 증가했다. 상품별로 원피스와 블라우스 거래액은 전년비 각각 20%, 30% 증가했고 클러치백과 슬랙스는 80% 이상 급증했다. 실용성을 중시하는 셀프 웨딩 문화가 확산되면서 웨딩 촬영에 고가의 드레스 대신 여성 디자이너 브랜드의 원피스 등을 선호하는 예비 신부가 늘어난 영향이다. 돌잔치·브라이덜 샤워 등 기념일을 즐기는 파티 문화도 자리 잡으며 세레모니룩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29CM는 이러한 트렌드를 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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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양유업, ‘상생 파트너십 교육’ 진행
남양유업이 협력사 품질 및 분석 역량 강화를 위한 ‘상생 파트너십 교육’을 지난 26일 세종 중앙연구소에서 실시했다고 28일 밝혔다.남양유업 관계자는 "이번 교육은 협력사와의 동반 성장 및 실질적 기술 교류를 위한 첫 정례 프로그램으로, 총 11개 협력사의 임직원 30명이 참석해 식품 생산 현장에서 활용 가능한 품질관리, 분석 기술 노하우를 공유 받았다"라고 전했다. 교육은 ▲품질관리 실무 ▲이화학 분석 ▲미생물 분석 등 현장 적용성이 높은 밀착형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첫 순서인 품질관리 실무 교육에서는 남양유업의 고도화된 품질 시스템을 바탕으로 ▲품질안전관리시스템 ▲시험∙검사 결과 신뢰성 검증 등의 실무 교육이 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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풀무원푸드앤컬처, 안산복합휴게소에 지역 특산 비빔밥 선보여
풀무원의 푸드서비스 전문기업 ㈜풀무원푸드앤컬처(대표 이동훈)는 풀무원푸드앤컬처가 운영하는 안산복합휴게소에 안산의 전통장류 제조업체 '상록수된장마을'과 협업하여 지역 특산품 ‘대부도 포도 고추장’을 활용한 메뉴 4종을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풀무원푸드앤컬처 관계자는 "안산복합휴게소는 지역 경제 활성화와 '로코노미(Loconomy)' 트렌드를 반영해 국내산 식재료를 활용한 상품을 개발·출시하는 지역상생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다"라며 "첫 번째 지역상생 프로젝트로 안산시 지역 전통장류 제조업체 '상록수된장마을'과 협업하여 대부도 포도 고추장을 활용한 비빔밥 메뉴 4종을 개발했다"라고 전했다. 대부도 포도 고추장은 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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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컨셉, KOTITI 초청 MD 대상 교육 진행
W컨셉이 KOTITI시험연구원 소속 전문가를 초청해 ‘섬유 소재 품질관리 교육’을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W컨셉 관계자는 "KOTITI시험연구원은 1961년 설립된 국가 공인 시험인증기관으로 섬유, 생활소비재, 화장품, 생활화학제품, 환경안전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시험분석, 품질검사, 제품인증, 연구개발, 교육훈련, 기술지원 등 전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번 교육에는 브랜드 입점과 상품관리 전반을 담당하는 MD(상품기획자) 60여 명이 참여했다. 섬유 소재와 품질관리 과정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 직무 역량을 키우고, 품질 점검 프로세스를 강화하기 위한 차원으로 마련됐다.금번 교육의 핵심 내용은 패딩 충전재 혼용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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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C, 봄 트렌드 컬러 적용한 잠옷세트 선보여
BYC(대표 김대환)는 봄 트렌드 컬러를 적용한 ‘면 레이온 잠옷세트’를 출시한다고 밝혔다.BYC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은 봄날의 무드를 파스텔톤의 소프트한 색감으로 표현한 핑크/민트 컬러 체크 패턴과 컬러 라인으로 포인트를 준 제품이다"라며 "쾌적한 면과 부드러운 레이온 혼방으로 촉감 좋고 통기성이 우수해 오래 입어도 편하다"라고 전했다. 또한 상의는 편하고 부드러운 기본형 카라에 사이드 포켓을 추가해 실용적이고, 하의는 꼼꼼한 마감처리와 고무줄 밴딩이 활동성까지 높여준다.특히, 이 제품은 올 봄 트렌드 컬러로 주목받고 있는 뉴트럴 톤의 색상으로 차분하고 고급스러워 커플잠옷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BYC 잠옷세트 신제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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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마트, ‘랜더스 쇼핑페스타’ 맛보기 행사 진행
이마트가 4월 선보일 ‘랜더스 쇼핑페스타’ 맛보기 행사를 열고 다양한 먹거리와 생필품을 특가로 판매한다.이마트 관계자는 "3월28일(금)부터 3월30일(일)까지 단 3일 동안 신선, 가공식품 등 먹거리를 비롯해 주요 생필품을 최대 반값에 판매하는 ‘프리 랜더스 쇼핑페스타’ 행사를 진행한다"라고 전했다. 먼저 인기 신선 및 가공 먹거리를 최대 50%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대표상품으로 호주산 냉장 달링다운와규 윗등심살과 불고기(각 100g)를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각각 정상가 6,380원, 4,380원에서 50% 할인한 3,190원, 2,190원에 판매한다.새로운 품종의 과일도 선보인다. 이마트는 초록색 껍질에 핑크색 과육이 돋보이는 포멜로 자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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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영홈쇼핑, ‘대한민국 수산대전’ 특별전 실시
공영홈쇼핑이 4월 1일 ‘수산인의 날’을 맞아 ‘대한민국 수산대전’ 특별전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수산물 물가 부담을 낮추고 우리 수산물의 소비를 촉진하고자 기획했다.공영홈쇼핑 관계자는 "해양수산부의 지원으로 24일부터 4월 6일까지 펼쳐지는 ‘대한민국 수산대전’에서는 수산물 20% 할인 쿠폰을 발급한다. ID당 1주일에 한 장씩 발급 받을 수 있으며, 최대 1만원까지 할인된다"라고 전했다. 1미 120g ‘반건조 특대 가자미’ 총 24미(28일 오후 5시 40분, 이하 방송 시작시간)와, 1미 200g ‘안동 간고등어’ 총 14미(29일 오후 8시 40분)를 쿠폰 적용 시 3만1920원에 구매할 수 있다. 1미 200g ‘손질 통오징어’ 총 12미(30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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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닝브랜즈그룹, ‘TOGETHER, WE GROW 아름다운 물품 기부’ 캠페인 진행
다이닝브랜즈그룹이 ESG 경영의 일환으로 ‘TOGETHER, WE GROW 아름다운 물품 기부’ 캠페인을 진행한다. 다이닝브랜즈그룹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은 올해부터 정례적으로 진행하는 임직원 주도의 나눔 실천 활동으로, 자원 재순환과 탄소 중립 실현, 그리고 사회 공헌 활동의 확산을 위해 마련됐다"라고 전했다. ‘TOGETHER, WE GROW 아름다운 물품 기부’는 다이닝브랜즈그룹의 공식 사회공헌 봉사단인 ‘다인어스’가 주관하는 ESG 캠페인이다. ‘다인어스’는 사람(人)과 지구(Earth)가 조화를 이루며 함께 성장하는 세상을 만들겠다는 비전을 바탕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슬로건 ‘TOGETHER, WE GROW(다 함께 더 크게 성장합니다)’에는 사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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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콜마, ‘화장품 업계 오스카상’ 코스모팩 어워드 2관왕 차지
한국콜마는 지난 20일부터 23일까지(현지시간) 이탈리아 볼로냐에서 개최된 제56회 ‘코스모프로프 볼로냐 2025(Cosmoprof Worldwide Bologna 2025)’에서 코스모팩 어워드(Cosmopack Awards) 2관왕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한국콜마 관계자는 "△혁신기술(Innovation Technology) △지속가능성(Sustainability) 2개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코스모프로프∙코스모팩 어워드는 지난 1967년부터 시작된 글로벌 최대 규모의 종합 뷰티 박람회인 코스모프로프가 주최한다. 코스모프로프는 완제품을, 코스모팩은 제조∙포장∙부자재를 대상으로 시상하며, 화장품 산업 생태계 전반을 조명하는 행사다"라고 밝혔다. 매년 글로벌 화장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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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래드 호텔 x 에딧비, ‘K-뷰티 스테이케이션 패키지’ 선보여
글래드 호텔이 K-뷰티 브랜드 ‘에딧비(EDIT.B)'와 함께 외국인 고객 전용 상품 ‘K-뷰티 스테이케이션 패키지(K-Beauty Staycation Package)’를 2025년 4월 30일(수)까지 선보인다.글래드 호텔 관계자는 "해당 상품은 K-뷰티 브랜드 ‘에딧비(EDIT.B)’와 함께 한국을 방문하는 외국인 관광객 수가 증가함에 따라 외국인 관광객들의 관심이 높은 K-뷰티 아이템을 제공하는 컬래버레이션 상품으로 기획됐다"라며 "에딧비(EDIT.B)는 ㈜삐아코스메틱이 잘파세대를 타겟으로 만든 기초 화장품 브랜드로 컬러풀한 패키지부터 뷰티풀한 효능까지 쉽고 즐거운 베러 뷰티를 추구하는 뷰티 플레저 브랜드이다"라고 전했다. 패키지 혜택으로 편안한 베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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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광공사, ‘요즘 데세’ 세미나 개최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이하 공사)는 27일 서울 페럼타워 페럼홀에서 ‘요즘 데세: 오늘의 데이터로 보는 내일의 여행’ 세미나를 개최한다.관광공사 관계자는 "이번 세미나는 정부기관, 지자체, 공공기관, 관광기업 등 관광업계 관계자 200여 명이 한자리에 모여 최신 관광 트렌드를 공유하고, 데이터 기반 관광마케팅 전략에 대해 논의하고자 마련됐다"라고 전했다. 특별세션의 초청 연사로 나선 송길영 작가는 ‘시대예보: 로컬, 글로벌이 되다’를 주제로 세미나의 포문을 연다. 이날 송길영 작가는 글로벌시장에서 로컬의 고유가치가 주목받고 있는 새로운 트렌드에 대해 공유할 예정이다. 이어지는 첫 번째 세션에서는 바이브컴퍼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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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랜드 로엠, 트위드 재킷 · 원피스 온라인 매출 33% 성장
이랜드월드(대표 조동주)가 전개하는 여성복 브랜드 로엠(ROEM)이 시그니처 격식 라인의 트위드 재킷과 원피스의 2~3월 온라인 누적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33% 성장했다고 밝혔다.이랜드월드 관계자는 "본격적인 웨딩 시즌을 맞아 여성들이 하객룩으로 즐겨 입는 아이템의 수요가 늘어난 것으로 보인다"라고 전했다. 로엠의 트위드 재킷 베스트 아이템은 ‘칼라리스 트위드 재킷’이다. 라운드와 브이넥 사이의 새로운 칼라리스 네크라인이 부드러운 곡선을 그리며, 입체감을 높인 원단과 캐주얼한 아웃 포켓이 특징이다. 깔끔한 솔리드 트위드 원단에 로엠이 자체 개발한 단추를 사용해 고급스러움을 더했으며, 트위드 재킷에 최적화된 소재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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락앤락, 산불 피해 지역에 구호물품 전달
락앤락(대표 이영상)이 산불 피해 지역 주민들을 위해 구호물품을 전달한다고 밝혔다.락앤락 관계자는 "밀폐용기, 물병, 텀블러 등 생활용품 3천여점을 경북 의성 군청에 전달할 예정이며, 이는 지역 주민의 일상 회복 지원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컬러스텐 코지, 클래식 차통, 원터치 스포츠 물병, 클립 텀블러 등 일상 생활에 필요한 제품으로, 갑작스러운 재해로 임시 주거시설에서 생활하고 있는 이재민들의 불편을 해소하는데 도움이 될 만한 물품들로 선정했다.한편, 락앤락은 사회공헌사업인 '락앤락과 함께하는 용기' 프로그램을 국내외에서 전개하며, 취약계층 후원과 재난·재해 피해 복구 지원에 앞장서고 있다. ‘23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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빙그레, ‘요플레 오베지’ 2종 선보여
빙그레는 요거트와 과채가 조화를 이룬 드링킹 요거트 신제품 ‘요플레 오베지(ABC, 셀러리&케일)’ 2종을 출시한다.빙그레 관계자는 "‘요플레 오베지 ABC’는 부드러운 플레인 요거트에 사과, 비트, 당근을 더해 풍부한 영양과 다채로운 맛을 자랑하며, ‘요플레 오베지 셀러리&케일’은 국산 셀러리와 케일이 함유되어 상큼한 풍미를 제공한다"라고 전했다. 신제품 2종 모두 요거트 기반에 프로바이오틱스와 식이섬유가 함유되어 복합적인 건강 가치를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오베지 한 컵으로 식이섬유 (한 컵당 식이섬유 3g 함유) 하루 부족분을 충족한다.알로에 다이스가 함유되어 더욱 신선하고 풍부한 식감과 더불어 컵 형태의 드링킹 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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골프존, ‘스크린 to 필드’ 이벤트 진행
㈜골프존(각자대표이사 박강수·최덕형)은 지난 3월 25일까지 5주간 진행한 카트비 무료 혜택의 ‘스크린 to 필드’ 이벤트가 이벤트 라운드 수 70만 회를 기록하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27일 밝혔다.골프존 관계자는 "‘시즌 오프닝! 스크린 to 필드’ 이벤트는 골프 시즌 오픈에 맞춰 회원들에게 스크린과 필드를 연계한 특별한 혜택을 제공하고 골프존과 코스 제휴를 진행하는 골프장의 라운드 활성화를 위해 기획됐다"라며 "이벤트 기간은 지난 2월 18일부터 3월 25일까지로 투비전NX, 투비전플러스, 투비전, 비전플러스 시스템(시뮬레이터)가 설치된 전국 스크린골프 매장에서 진행됐다"라고 전했다. 주요 혜택으로는 골프장의 카트비 무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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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이슈] SPC 배스킨라빈스, 깊고 진한 맛 담은 신규 케이크 출시 外
SPC 배스킨라빈스가 신규 케이크 라인업 ‘진정한 케이크’, ‘더 듬뿍 케이크’를 출시하며 케이크 라인업 확대에 나섰다.배스킨라빈스는 소비자들에게 아이스크림 케이크에 대한 새로운 경험과 폭 넓은 선택지를 제공하기 위해 전용 플레이버를 개발해 새로운 콘셉트의 제품을 선보였다.‘진정한 케이크’는 클래식한 베이커리 케이크의 맛과 디자인을 배스킨라빈스만의 감각으로 재해석한 아이스크림 케이크다. ‘진(짜) 정(말) (진)한 케이크’라는 이름처럼, 한 번 맛보면 다시 찾게 되는 깊고 진한 맛을 담았다.진정한 케이크 라인업은 총 4종(치즈, 고구마, 티라미수, 초콜릿)이다. △크림치즈 아이스크림과 치즈 큐브가 믹스돼 꾸덕한 맛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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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PC그룹 "파스쿠찌 조각 케이크 매출 증가했다"
SPC그룹이 운영하는 이탈리아 정통 커피 브랜드 파스쿠찌가 이러한 유럽의 커피·디저트 페어링 문화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하며 소비자들로부터 주목을 받고 있다.SPC그룹 관계자는 "파스쿠찌는 이탈리아 본사에서 직수입한 대표 블랜드 원두 ‘골든삭(Golden Sack)’을 활용한 커피 메뉴와 ‘카사타 티라미수’ 등 이탈리아 카페에서 느낄 수 있는 풍미를 살린 케이크 메뉴를 페어링 해 소개해왔다"라고 전했다. 특히 올해 2월부터 ‘센스 오브 이탈리아(Sense Of Italy)’를 슬로건으로 리뉴얼에 나서며 페어링 메뉴에 공을 들였다. ‘에소플(에스프레소 플레이트)’과 케이크를 페어링한 메뉴가 인기를 끌면서 파스쿠찌의 2월 조각 케이크 매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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