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이랜드리테일 킴스클럽, ‘살아있는’ 서해안 햇 활꽃게 선보여
이랜드리테일의 마트 부문 브랜드 킴스클럽이 제철을 맞은 살아있는 ‘서해안 햇 활꽃게’를 100g당 990원에 선보인다고 27일 밝혔다. 이랜드리테일 관계자는 "대물량으로 선보이는 이번 가격은 활꽃게(산꽃게) 기준으로 업계 최저가 수준이며, 선단 직거래 방식으로 안정적인 물량을 확보해 고객들이 매장에서 언제나 만나볼 수 있도록 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냉동이나 가공 처리된 상품이 아닌, 갓 잡아 올린 활꽃게만을 산지에 상주하는 MD가 엄선해 고객에게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라며 "또한 100% 톱밥 포장 방식으로 꽃게가 모래톱과 비슷한 환경에서 숨을 쉬며 이동할 수 있도록 해, 살아있는 상태로 매장까지 공급 가능해 신선도 유지
-
BBQ, ‘치킨대학 착한기부’ 통해 아동 및 노인 등 소외 이웃에 치킨 전달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은 8월 한 달간 '치킨대학 착한기부'를 통해 아동∙노인복지센터 등 지역사회 곳곳에 총 1,000마리의 치킨을 기부했다고 27일 밝혔다.제너시스BBQ 그룹 관계자는 "이달 초, 말복을 맞아 용인시, 화성시에 위치한 그룹홈에 방문해 시설 내 아동들에게 200마리의 치킨을 전달했다"라며 "또한 대한적십자사 경기도지사와 함께 기부를 진행했으며, 구립송파노인요양센터 등 노인복지센터 어르신을 비롯한 소외된 이웃에 치킨과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라고 전했다. 치킨대학 착한기부는 BBQ의 프랜차이즈 교육기관인 이천 치킨대학에서 창업교육팀 전문강사의 지도 아래 매장 오픈 전 교육을 받는 패밀리(가맹점주)와 본
-
삼양식품, 짱구 브랜드 신제품 ‘맹구짱구’ 선보여
삼양식품은 스낵 브랜드 짱구의 신제품 ‘맹구짱구’를 출시한다고 밝혔다.삼양식품 관계자는 "맹구짱구는 지난해 출시한 흰둥이짱구에 이은 짱구는못말려 캐릭터 시리즈 제품으로, 소금빵맛을 적용해 새롭게 선보이는 짱구 과자다"라고 전했다. 이어 "고메버터향과 히말라야 암염으로 소금빵 특유의 고소한 버터 풍미와 짭짤한 맛을 구현하고, 바삭한 식감을 한층 강화했다"라며 "특히 돌을 수집하는 맹구의 취미를 연상시키는 히말라야 암염을 사용해 재미 요소를 더했다"라고 말했다. 맹구의 다양한 모습을 담은 띠부씰도 새롭게 선보인다. 총 30종으로 구성된 맹구짱구 띠부씰은 제품 한 봉지당 1장씩 랜덤으로 들어있어 모으는 재미를 선사한
-
[호텔단신] 롯데호텔앤리조트, 웹 예능 ‘감별사 글로벌’과 기부 캠페인 진행
롯데호텔앤리조트는 스타 애장품 토크쇼 웹 예능 ‘감별사’의 글로벌 프로젝트 ‘감별사 글로벌’과 함께 특별한 기부 동참 캠페인을 운영한다고 27일, 밝혔다.‘감별사 글로벌’은 해외 현지화를 통해 확장된 웹 예능으로, 그룹 '아이들'의 멤버 슈화가 글로벌 시즌1 MC를 맡아 스타의 애장품을 기부받고 팬들의 소원을 이루어주는 프로그램이다. 롯데호텔앤리조트는 1화부터 프로젝트에 함께하며 의미 있는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스타 애장품은 롯데호텔앤리조트 공식 홈페이지 내 기부 플랫폼을 통해 응모할 수 있다. 롯데호텔 리워즈 회원에 한해 응모 기회가 1회 주어지며, 회당 100원의 기부금이 적립된다. 누적된 기부금 전액은 보바스 어
-
[패션 이슈] 한국패션협회, '2025 트렌드페어' 성료
산업통상자원부(장관 김정관)가 주최하고 한국패션협회(회장 성래은)가 주관한 ‘2025트렌드페어(TREND FAIR 2025)’가 지난 20일 21일, 글로벌 바이어와 프레스 2,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이번 행사는 국내 패션 브랜드의 해외 네트워크 확대와 신진 브랜드의 글로벌 시장 진출 가능성을 한층 끌어올렸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올해 트렌드페어는 아시아 주요 바이어 초청 전략을 통해 일본과 중화권의 하이엔드 편집숍부터 합리적 가격대의 타오바오와 같은 온라인 플랫폼까지 폭넓은 바이어 풀을 구성하며 브랜드 판로 확보에 집중했다. 특히 홍콩·상하이 럭셔리 시장을주도하는 복합 아트 쇼핑공간 ‘K11’의 총괄 매니
-
대상그룹, 제5회 ‘대학생 스마트폰 영화제’
대상그룹이 주최하는 글로벌 대학생 스마트폰 영화제 ‘5th DAESANG E.T.F.F.(Eat & Travel Film Festival)’가 인도네시아 발리에서 마무리됐다고 27일 밝혔다.대상그룹 관계자는 "올해로 5회째를 맞은 ‘DAESANG E.T.F.F.’는 대상그룹의 핵심 가치인 ‘존중’을 기반으로, 서로 다른 국적과 문화적 배경을 지닌 대학생들이 함께 여행하며 협력해 ‘음식’을 주제로 단편영화를 제작하는 글로벌 문화 교류 활동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올해는 발리를 찾은 글로벌 관광객들이 떡볶이, 치킨, 김밥, 만두 등 대상그룹의 인기 K-푸드를 직접 맛보면서 시사회를 즐길 수 있도록 기획해 문화와 푸드가 어우러지는 한층 진화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했
-
[유통단신] 한샘, 산학 협력 프로젝트 ‘코리아디자인멤버십플러스’ 성료
한샘(대표 김유진)은 지난 26일 서울 마포구에 위치한 상암 본사에서 디자인 산학 협력 프로그램 ‘코리아디자인멤버십플러스(이하 KDM+)’ 최종 프레젠테이션과 수료식을 진행했다고 27일,밝혔다. 한국디자인진흥원(KIDP)이 주관하는 KDM+는 전국의 잠재력 있는 학생들을 선발하여 기업과 연계한 다양한 교육을 통해 실무형 디자이너로 육성하는 디자인 멤버십 프로그램이다.한샘은 홈 인테리어 업계를 선도하는 기업으로서 KDM+ 멘토링을 통해 미래 산업을 이끌어갈 디자인 인재들의 성장을 지원하고, 학생들의 참신한 시각과 아이디어를 통해 새로운 영감을 얻고자 작년부터 프로그램에 동참 중이다.이번 KDM+는 '라이프스타일을 연결하는 가구
-
BYC, 현대백화점 천호점에 신규 매장 선보여
BYC(대표 김대환)는 현대백화점 천호점에 신규 매장을 오픈했다고 밝혔다.BYC 관계자는 "이번 매장은 고객 접근성을 강화하고, 구매 편의성을 높이기 위한 유통채널 확대의 일환으로 현대백화점 천호점 8층에 15평 규모로 열었다"라고 말했다. BYC 현대백화점 천호점에서는 란제리를 포함해 기능성웨어 ‘보디드라이’, ‘보디히트’, 유아복 ‘코코모메’, 라이프스타일웨어 ‘올데이롱’, 반려견의류 ‘개리야스’ 등 다양한 BYC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
젝시믹스, 러닝 성장세 속 RX 컬렉션 판매량 전년 동기 대비 130% 증가
젝시믹스(대표 이수연)가 지난 7월 신규 러닝 컬렉션 출시 이후 판매량이 크게 확대되며 성장 곡선을 이어가고 있다고 27일 밝혔다.젝시믹스 관계자는 "실제로 지난달 신규 컬렉션 출시 이후 RX의 한 달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130% 증가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인체공학적 기능과 디자인을 접목하여 기능성과 활동성을 강화 신규 컬렉션으로 라인업을 강화하며 러너의 니즈를 정확히 충족시켰다는 평가다"라고 말했다. 특히 야간 러닝을 즐기는 고객이 늘어남에 따라 ‘RX 메쉬 믹스 투인원 쇼츠’, ‘RX 프레시 트리코트 슬리브리스’ 등 가볍고 쾌적한 소재에 리플렉티브 기능이 적용된 제품에 대한 구매가 이어졌다.재귀반사 원단이 전면에
-
[호텔단신] 시그니엘 서울X소더비, 헨리 무어 컬렉션 전시 ‘시그니엘 아트 살롱’ 개최
시그니엘 서울은 오는 9월 1일부터 7일까지 영국을 대표하는 조각의 거장 헨리 무어(Henry Spencer Moore, 1898~1986)의 작품을 선보이는 전시와 도슨트, 강연 등으로 구성된 ‘시그니엘 아트 살롱(SIGNIEL Art Salon)’을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이번 《내밀한 조형: 헨리 무어의 작은 조각 컬렉션》 전시는 예술과 럭셔리의 대표적인 플랫폼 소더비(Sotheby’s)가 주최하여 헨리 무어의 소규모 조각 50여 점을 한국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자리다. 9월 첫 주 서울 전역이 예술로 물드는 ‘프리즈 위크(Frieze Week)’ 기간에 열려 더욱 특별한 의미를 지닌다.특히, 이번 전시는 글로벌 마켓 플레이스로 신뢰받는 소더비와 협력해 호텔의 품격
-
신라면세점, 인천공항에 ‘샤넬’ 듀플렉스 부티크 열어
신라면세점이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에 ‘샤넬’ 듀플렉스 부티크를 선보인다.신라면세점 관계자는 "샤넬 듀플렉스 부티크는 신라면세점이 샤넬과 함께 국내 공항에 처음 선보이는 복층 구조의 매장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달 22일 오픈한 샤넬 듀플렉스 부티크는 제2여객터미널의 유일한 샤넬 매장이다"라며 "인천국제공항 듀플렉스 부티크 오픈을 축하하고자 기념식을 열고 주요 내빈 등이 참석한 가운데 테이프 컷팅과 함께 매장 투어를 진행했다"라고 말했다. 이날 기념식에는 한인규 호텔신라 운영총괄, 클라우스 올데거(Claus Oldager) 샤넬코리아 대표이사, 김창규 인천국제공항공사 운영본부장 등이 함께했다.이번 매장은 샤넬과
-
투에딧(twoedit), 미국 현지 오프라인 채널 진출
커버-터치업 메이크업 브랜드 ‘투에딧’(twoedit)이 미국 시장에 진출하며 현지 소비자와 접점 강화를 통해 글로벌 인지도 확보에 나선다고 27일 밝혔다.투에딧 관계자는 "지난해 11월 다이소를 통해 국내에 첫 선을 보인 후 출시 7개월 만에 130만개 판매를 기록하며 국내 소비자들에게 제품력을 인정받은데 이어 글로벌 소비자들에게도 관심을 받으며 미국 시장 진출에 나섰다"라고 전했다. 이어 "브랜드 인지도 확보를 위해 지난 7월부터 미국 현지에 위치한 오프라인 채널에 진출했다"라며 "첫 진출로 미서부에 위치한 미니소(Miniso) 일부 지점과 괌∙하와이에 위치한 돈키호테(Don Quijote) 등 글로벌 유통 채널을 통해 소비자 접근성을 확
-
노랑풍선-튀르키예 관광청 ‘튀르키예 일주’ 선보여
노랑풍선은 튀르키예 관광청과 협력해 유럽·아시아·중동의 문화가 교차하는 ‘튀르키예 일주’ 상품을 27일 공개했다. 노랑풍선 관계자는 "이번 상품은 가을과 봄의 청명한 기후 속에서 세계문화유산과 대자연의 경이로움을 깊이 체험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라고 말했다. 이어 "이 상품은 일반 패키지와 프리미엄 ‘TOP PICK’ 라인업으로 구성됐다"라며 "먼저 일반 상품은 대한항공(주 2회/수, 금요일)·아시아나항공(주 4회/화, 목, 금, 토요일 오전)·에어프레미아(주 2회 화, 금 오전)·에티하드항공(주 2회/월, 수요일 오후) 등 다양한 항공편으로 2026년 4월까지 출발 가능하며, 전 일정 5성급 특급호텔 및 월드체인 호텔, 온천호텔이 기
-
SK플래닛, 초특가 ‘핫딜몰’ 선보여
SK플래닛(대표이사 유재욱)이 OK캐쉬백 포인트 사용을 생활 속 결제로 확산시키기 위해 네이버 쇼핑 최저가를 기반으로 한 ‘핫딜몰’을 오픈한다고 27일 밝혔다. SK플래닛 관계자는 "핫딜몰은 OK캐쉬백에서 볼 수 있으며, 매일 오전 10시부터 자정까지 단 하루 1개의 초특가 상품을 선착순으로 판매한다"라며 "생활용품, 가전, 화장품, 가공식품 등 고객들이 선호하는 다양한 상품군을 선보인다"라고 전했다. 이어 "특히 네이버 쇼핑 최저가와 비교 가능한 기능을 제공해 고객이 합리적인 가격을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한 점이 특징이다"라며 "고객들은 네이버 쇼핑 핫딜가 보다 더 저렴한 가격으로 OK캐쉬백 포인트 전액 또는 일부를 사용해 구
-
프리메라, 서포터즈 ‘크리에이티브 크루’ 2기 모집
프리메라가 브랜드 서포터즈인 ‘프리메라 크리에이티브 크루’ 2기를 모집한다.프리메라 관계자는 "크리에이티브 크루는 고객과 함께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를 제작하며 브랜드 활동을 진행하는 서포터즈 프로그램으로, 작년 1기 활동을 마무리했다"라며 "이번 2기에서는 기존에 진행했던 ‘숏폼 크리에이터’와 함께 AI 툴을 활용해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는 ‘AI 크리에이터’도 함께 모집한다"라고 전했다.이어 "뷰티 마케팅에 관심이 있고 SNS에서 개성 있는 콘텐츠를 만들고 싶은 사람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선발된 크루는 오는 10월부터 내년 3월까지 약 6개월간 활동하게 된다"라며 "프리메라 미공개 신제품을 먼저 체험하는 기회를 비
-
GS25 ‘마녀스프’ 죽∙스프 카테고리 매출 1위 차지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지난 6월 선보인 차별화 상품 ‘마녀스프’가 죽·스프 카테고리 매출 1위를 차지하고 있다고 27일 밝혔다. GS리테일 관계자는 "‘마녀스프’는 원래 병원 식단에서 체중 조절을 돕기 위해 고안된 레시피로 과일, 채소 등 여러 재료를 한꺼번에 끓이는 조리법이 마치 동화 속 마녀의 요리와 비슷해 붙여진 이름이다"라며 "작년 한 예능 프로그램에서 저칼로리∙저탄수화물 식단으로 소개된 이후 온라인 검색량이 급증했고, 올해 GS25의 키워드 분석 시스템에서도 전년 대비 3배 이상 높은 관심이 확인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마녀스프’에 대한 뜨거운 고객 관심과 SNS 중심으로 확산되고 있는 디톡스·저
-
[생활경제 이슈] 롯데시네마, ‘9월 롯시픽’ 라인업 공개 外
롯데시네마는 매주 다양한 장르의 영화를 잇달아 선보이며 관객들과 만나고 있다. 9월 롯시픽은 <E.T.>, <전력질주>, <괴물의 아이>, <대부>, <결혼 피로연>, <바다 탐험대 옥토넛 어보브 앤 비욘드 : 콰지의 깜짝 어드벤처>까지 총 6개 작품으로 초가을의 시작을 다채롭게 장식할 예정이다.스티븐 스필버그 감독의 대표작이자 지금까지도 가장 사랑받는 SF 영화 <E.T.>가 오는 9월 3일(수) 재개봉한다. <E.T.>는 지구에 온 외계인과 순수한 소년 사이에 싹트는 우정을 감동적으로 그린 영화로, 4K 리마스터링을 통해 보다 선명한 화질과 생생한 음향으로 관객들을 찾을 예정이다. 전세계 어린이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