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서울우유협동조합, 신제품 ‘서울우유 멜론’ 선보여
서울우유협동조합(조합장 문진섭)이 풍부한 멜론 과즙과 국산 우유의 고소함의 조화가 일품인 신제품 ‘서울우유 멜론(300ml)’을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서울우유 관계자는 "최근 젊은 층을 중심으로 색다른 맛과 경험을 추구하는 소비자들이 늘면서 가공유 역시 기존과는 다른 새로운 맛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다"라며 "서울우유는 색다른 맛의 가공유를 찾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해 고급 품종인 ‘칸탈로프 멜론’을 사용한 멜론 맛 우유를 선보이게 됐다"라고 밝혔다. ‘서울우유 멜론(300ml)’은 국내에서 흔히 유통되는 머스크 멜론과 달리 주황색의 과육과 달콤한 향으로 고급스러운 맛을 느낄 수 있는 칸탈로프 멜론의 과즙을
-
매드포갈릭, 기프트 바우처∙기프트 카드 선보여
엠에프지코리아(MFG KOREA)가 운영하는 모두의 다이닝 매드포갈릭(대표 윤다예)이 전용 기프트 상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매드포갈릭 관계자는 "새롭게 공개된 매드포갈릭 전용 기프트 상품은 △지류형 상품권인 ‘기프트 바우처’와 △반복 충전이 가능한 ‘기프트 카드’ 두 가지다"라며 "기프트 바우처는 각 5만 원권과 10만 원권으로 구성돼 있으며, 기프트 카드는 최소 10원 단위로 개당 최대 50만 원까지 원하는 금액을 충전해 사용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두 가지 전용 기프트 상품은 블랙 컬러를 기본으로 청색과 금색 등의 포일로 매드포갈릭 브랜드명을 각인한 고급스러운 봉투에 담겨 제공된다. 세련된 디자인으로 지인이나 가족 등
-
11번가 ‘#오오티디’ 봄 신상품 할인 판매
SK스퀘어 자회사 11번가의 트렌드 패션 버티컬 서비스 ‘#오오티디(OOTD)’가 봄 시즌을 맞아 트위드 재킷, 집업 카디건, 블라우스, 원피스, 그래픽 티셔츠, 숄더백 등 봄 패션 신상품 250여개를 엄선해 최대 60% 할인가에 선보인다.11번가 관계자는 "봄 옷 쇼핑을 준비하는 2030 여성 고객층을 겨냥한 ‘#오오티디 설렘가득 봄 신상’ 프로모션을 오는 30일까지 진행한다"라며 "이번 행사에서는 ‘꼼파뇨’, ‘제너럴아이디어’, ‘아뜨랑스’, ‘민지콩’, ‘메이비베이비’, ‘안나앤모드’ 등 최근 젊은 여성 고객들에 주목받는 패션 브랜드들과 소호몰들이 참여해 봄 신상품들을 다양하게 선보인다"라고 전했다. 올 봄에는 다채로운 패션 아
-
애경산업 노사, 23년 연속 무쟁의 임금협약 체결
애경산업은 노동조합과 원만한 협의를 통해 올해 임금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특히 애경산업은 2003년 이후 23년 연속 무쟁의 기록을 이어갔다.애경산업 관계자는 "노사는 지난 25일 서울시 마포구에 소재한 애경산업 본사에서 김상준 대표이사와 김혁중 노조위원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임금협약을 체결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협약을 통해 노사는 불확실한 경영 환경 속에서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해 상호 협력을 지속할 것을 다짐했다"라며 "이는 노사가 경영에 대한 정보 공유는 물론 현안을 논의하며 상호 신뢰와 협력을 바탕으로 한 안정적인 노사 관계를 구축해왔기에 가능했다"라고 말했다. 또
-
파리바게뜨 ‘파란라벨’ 120만 개 판매 돌파
파리바게뜨의 건강빵 브랜드 ‘파란라벨’ 제품 7종이 출시 한 달 만에 누적 판매 120만 개를 돌파했다.파리바게뜨 관계자는 "‘파란라벨’은 즐겁게 건강을 관리하는 ‘헬시플레저(Healthy Pleasure)’와 노화를 늦추는 ‘저속노화’ 열풍에 부합하며 인기를 얻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라고 전했다. 파란라벨은 ‘건강빵의 새로운 기준’을 슬로건으로 내세워 독자적인 발효 기술과 엄선된 원료를 기반으로 만든다.파리바게뜨 관계자는 "▲저온에서 천천히 발효한 빵을 전통방식의 돌오븐에 구워 담백하고 쫄깃한 식감을 살린 ‘쫄깃담백 루스틱’ ▲통밀, 호밀, 해바라기씨, 호박씨 등 통곡물과 견과류를 가득 넣어 건강하고 부드러운 식감의
-
홈플러스, ‘창립 홈플런 성원 보답 고객 감사제’ 진행
홈플러스가 3월 27일부터 4월 2일까지 ‘창립 홈플런 성원 보답 고객 감사제’를 개최한다.홈플러스 관계자는 "본 행사는 어려운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창립 단독 슈퍼세일 ‘홈플런 is BACK’ 기간 동안 당사를 믿고 방문해 주신 고객분들께 감사한 마음을 담아 실질적인 보답을 드리자는 취지로 마련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뿐만 아니라, 장기간 이어지고 있는 고물가 상황 속 소비자 물가 부담 타파를 위해 연간 전개하고 있는 ‘AI 물가안정 프로젝트’를 필두로, ‘지금 딱 좋은 상품을 골라 알아서 아껴주는’ 다양한 할인 행사를 지속 전개해 고객 장보기에 꼭 필요한 마트로서 장바구니 부담을 낮추는데 총력을 기울인다는 방침이다"라고
-
[생활경제 이슈] ABC마트, ‘나이키 에어맥스 Dn8’ 캠페인 사내 모델 발탁 外
ABC마트(대표 이기호)가 나이키와 함께 ‘에어맥스 Dn8’ 캠페인을 전개하며 사내 모델을 발탁했다.ABC마트는 지난 2022년부터 나이키와 함께 풍성한 콘텐츠의 협업 캠페인을 꾸준히 진행 중이다. 올해는 나이키 시그니처 운동화 ‘에어맥스’의 탄생을 축하하는 ‘에어맥스 데이’를 맞아 나이키 ‘에어맥스 Dn8’ 출시를 기념하는 캠페인을 전개한다. ABC마트 그랜드 스테이지에서는 최근 레드 컬러에 이어 크림, 블랙, 화이트 컬러의 ‘에어맥스 Dn8’을 론칭한 바 있다.올해는 특히 최근 패션업계에 불고 있는 ‘임플로이언서(직원+인플루언서)’ 열풍에 따라 ABC마트 사내 직원이 직접 캠페인 모델로 나선다. ABC마트 본사와 그랜드 스테이지
-
크라운해태, K-조각 전문서적 국·영문 출간
크라운해태제과(회장 윤영달)는 한국 조각의 세계 무대 진출을 위한 3번째 전문도서를 국문과 영문으로 동시에 출간했다. 국내 조각 전문도서 중 국·영문판 동시 출간은 이번이 처음이다.크라운해태제과 관계자는 "박선기, 최우람 등 글로벌 미술 시장에서도 충분히 통할만한 한국 대표 조각가 12人의 독창적인 작품 세계를 입체적으로 탐구한 『세계로 가는 K-조각의 미래 2』(정가 20,000원)다"라며 "크라운해태제과가 한국 조각의 세계화를 지원하기 위해 지난 2023년부터 출간하고 있는 『K-SCULPTURE』시리즈 3번째 도서다"라고 전해다. 시중 서점에서 정식 판매되는 한글판(4,000권)은 전국 대학교 조각 전공 대학생 2,000명에게 무료로 후
-
대상㈜-서울시 ‘서울마음편의점’에 2억 4천만원 상당 제품 기부
대상㈜이 ‘서울마음편의점’에 2억 4,000만원 상당의 청정원 제품을 올해 말까지 기부한다고 26일 밝혔다.대상 관계자는 "‘서울마음편의점’은 외로움을 느끼는 사람은 언제든 찾아가 상담하고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는 교류공간으로, 다양한 연령층 및 세대 간 소통이 가능한 곳이다"라며 "대상㈜의 청정원 제품 기부는 지난해 12월 서울시와 서울시복지재단등과 함께 고립 및 은둔가구 등 복지 사각지대 발굴과 지원을 위해 체결한 ‘외로움 없는 서울을 위한 민관협력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진행하게 됐다"라고 말했다. 대상㈜은 이번 기부를 통해 그룹의 핵심가치인 ‘존중’을 바탕으로 상생과 나눔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고, 지속 가능
-
무신사 스탠다드, 25 SS 시티 레저 컬렉션 화보 공개
‘무신사 스탠다드(MUSINSA STANDARD)’가 2025년 SS(봄·여름) 시즌 시티 레저 컬렉션 발매를 기념해 쇼케이스 화보를 공개한다.무신사 스탠다드 관계자는 "시티 레저 컬렉션은 도시와 자연을 넘나드는 유틸리티 무드의 아이템을 제안한다. 시티 레저 컬렉션은 지난 2023년 처음 출시된 이래 무신사 스탠다드의 인기 상품군으로 자리 잡았다"라며 "특히 지난해 FW(가을·겨울) 시즌에 발매한 ‘시티 레저 후디드 라이트 다운 재킷’이 품절 대란을 일으킬 정도로 주목받았다. 그 결과 지난 시즌 컬렉션 판매액은 전년 동기 대비 400% 이상 성장했다"라고 전했다. 무신사 스탠다드는 26일 공개하는 쇼케이스에서 새로운 시티 레저 컬렉션을 소개한
-
이마트24, ‘호텔310 샤워세트’ 선보여
이마트24가 봄 맞이 여행, 캠핑 시즌을 맞아 화장품 제조사 ㈜죠이라이프와 손잡고 초소용량 샤워세트를 선보인다.이마트24 관계자는 "판매하는 ‘호텔310 샤워세트’(1,600원)는 샴푸8ml, 컨디셔너6ml, 바디워시8ml, 클렌징폼8ml 등 여행 시 필요한 샤워용품 4종으로 구성됐다"라며 "필요한 상품을 각각 뜯어서 사용할 수 있도록 1회 분량을 초소용량 파우치로 만들어 위생적이고, 부피를 최소화해 휴대성과 간편성을 극대화했다"라고 전했다. 또한, 이마트24 본사가 위치한 ‘서울 성동구 광나루로 310’ 도로명 주소를 활용해 ‘310호텔’로 네이밍 하고, 호텔 어메니티 느낌이 나도록 패키지를 디자인한 것이 특징이다.호텔310 여행용 샤워세
-
AHC ‘마스터즈 멜라프로텍트 워터풀 선크림’ 리뉴얼
AHC가 ‘마스터즈 멜라프로텍트 워터풀 선크림’을 홈쇼핑에 리뉴얼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AHC 관계자는 "‘마스터즈 멜라프로텍트 워터풀 선크림’(SPF50+, PA++++)은 선케어에 기미까지 케어하는 9중 생활 방어막 선크림이다"라며 "마스터즈 블락 핏 테크놀로지를 적용한 초밀착 보호막이 피부에 빈틈없이 밀착되어 자외선을 포함한 9가지 생활 속 외부자극(블루라이트, 미세먼지, 황사, 꽃가루, 스웨트(땀), 히트(열), 액티비티, 마스크(마찰) )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준다"라고 전했다. 또한, ‘고효능 석류 스템셀 성분’을 함유해 자외선으로 인한 기미 번짐을 완화해줄 뿐 아니라, 긴 시간동안 자리잡은 오래된 얼굴 기미까지 완화해준다
-
롯데백화점 봄 정기 세일 진행
롯데백화점이 봄 정기 세일을 시작한다.롯데백화점 관계자는 "3월 28일(금)부터 4월 13일(일)까지 롯데백화점 전점에서 ‘스프링 세일 (Spring SALE)’을 진행해 봄맞이 쇼핑 수요 공략에 나선다"라고 전했다. 이어 "올해는 이상 기후로 봄 기온이 오름에 따라 러닝 및 나들이 수요도 3월 말에서 4월 초부터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라며 "실제로 지난 주말(3/21~23) 스포츠, 에슬레져 브랜드는 전년 대비 약 10%의 신장세를 보였으며, 교외형 아울렛을 찾는 고객도 10% 증가하는 등 야외활동의 수요는 앞으로 더욱 확대될 것으로 보인다"라고 말했다.‘스프링 세일’은 25년 S/S 신상품을 비롯해 총 480여개 브랜드 상품을 최대 50% 할인해 만나 볼
-
풀무원, 2025 열린 주주총회 진행
풀무원은 26일 서울 강남구 과학기술컨벤션 센터에서 주주 및 회사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25 풀무원 열린 주주총회’를 개최한다.풀무원 관계자는 "이번 주주총회는 지난 1월 1일 취임한 이우봉 총괄CEO가 총괄CEO로써 주주들과 직접 소통하는 첫 자리로, ‘RISE’를 콘셉트로 풀무원의 비전(Revision), 성과(Impact), 지속가능경영(Sustainability), 새로운 리더십(Excellence)을 소개하고 주주들과 토론하는 열린 소통의 장으로 진행됐다"라고 전했다. 풀무원 이효율 이사회 의장은 인사말에서 “창사 41주년을 맞은 올해는 풀무원이 2기 전문경영인 체제로 출범한 뜻깊은 해"라며 "풀무원의 밝은 미래와 백년대계를 이끌어 나갈 신임
-
세븐일레븐-롯데마트, 가성비 대용량 파우치 음료 출시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롯데마트와 공동 개발을 통해 극 대용량 PB 파우치음료를 선보인다. 세븐일레븐과 롯데마트는 가격은 낮추고 품질은 향상시킨 다양한 PB 상품을 선보이고자 지난해 ‘PB 개발 협의체’를 구성해 원가우위 전략을 토대로한 상품 개발에 힘써오고 있다. 세븐일레븐 관계자는 "이를 통해 양사가 축척한 상품 개발 노하우와 바잉파워를 적극 활용해 고객들에게는 더욱 좋은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대에 제공하고, 파트너사에는 보다 안정적인 수익을 제공할 수 있어 긍정적인 시너지를 기대하고 있다"라며 "세븐일레븐은 앞으로도 계열사간 공동 개발 및 소싱을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라고 전했다. 이번에 선보이는 공동 개발
-
SSG닷컴, ‘스타배송’ 론칭
신세계그룹 통합 온라인 쇼핑 플랫폼 SSG닷컴이 도착보장 서비스 ‘스타배송’을 도입해 배송 경쟁력을 한층 강화한다고 26일 밝혔다.신세계그룹 관계자는 "오는 27일 공식 론칭하는 스타배송은 약속한 날짜에 100% 도착을 목표로 하는 배송 서비스로, CJ대한통운 ‘오네(O-NE)’를 통해 이뤄진다"라며 "예정된 배송일에 상품을 받지 못하는 경우에는 1천원의 보상금이 SSG머니로 자동으로 지급된다"라고 전했다. SSG닷컴 스타배송은 화장품, 반려용품, 리빙용품 등 라이프스타일 상품군을 중심으로 운영된다. 신선식품을 비롯한 장보기 상품을 중심으로 운영 중인 '쓱 주간배송', '쓱 새벽배송'을 보완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우선, 기존 운영하
-
[생활경제 이슈] 현대약품, '큐어웰 고소한맛' 출시 外
현대약품이 특수 의료 용도 식품 시장에 진출하며 완전 균형 영양식 신제품 ‘큐어웰 고소한맛(이하 큐어웰)’을 선보인다.큐어웰은 환자나 일반적인 식사로 영양 공급이 어려운 사람들의 식사를 전부 또는 일부 대신할 목적으로 개발됐다. 식약처의 특수 의료 용도 식품 기준 규격에 맞춰 영양적 균형을 설계했으며, 균형 잡힌 3대 영양소(탄수화물, 단백질, 지방)와 22가지 비타민 · 미네랄을 고루 함유했다.큐어웰은 곡물의 고소한 맛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맛있게 즐길 수 있고, 최근 저당 트렌드를 반영해 당류 함량을 2g으로 낮춘 것도 주목할 만한 특징이다.영양 측면에서는 완두 단백과 분리 대두 단백을 사용한 식물성 단백질 11g을 담아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