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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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심, 베트남에 ‘신라면 분식’ 열어
농심이 지난 21일 베트남 호치민에 ‘신라면 분식’ 글로벌 3호점을 오픈했다. 농심 관계자는 "신라면 분식은 농심이 세계 주요 명소에서 신라면의 매운맛과 농심 브랜드를 알리기 위해 운영하는 글로벌 농심 라면 체험공간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베트남 신라면 분식은, 농심이 지난 7월 수립한 신라면 글로벌 브랜드 슬로건 ‘Spicy Happiness In Noodles’(SHIN, 라면에 담긴 매콤한 행복)의 가치를 오프라인에서 구체적으로 선보이는 첫 사례다"라고 말했다. 또 "방문객들이 신라면을 주제로 한 다채로운 콘텐츠를 통해 행복을 느끼고, SNS 등을 통해 주변에 자연스럽게 확산하도록 유도해 신라면의 브랜드 가치를 더욱 높인다는 계획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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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투어, 나다운 여행 컬렉션 ‘빅하투페어’ 진행
하나투어(대표이사 송미선)가 8월 25일(월)부터 오는 9월 14일(일)까지 3주간 ‘나다운 여행 컬렉션, 기간 한정 특가! 빅하투페어’를 진행한다.하나투어 관계자는 "빅하투페어에서는 세대와 상황에 따라 변화하는 고객의 취향을 하나투어만의 노하우로 재해석하고, 그 기준에 맞는 다양한 여행 상품을 큐레이션 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출발 시즌별(황금연휴, 출발임박, 얼리버드) ▲여행 컨셉별(요즘인기, 도시감성, 자연/휴양지, 문화탐방, 프리미엄, 국내/테마) ▲여행자 타입별(가족여행, 우정여행, 2030또래, 지방 출발) ▲자유여행(하나키트, 항공, 호텔)을 특가로 선보인다"라고 말했다. 이번 프로모션에서는 46만 원 상당의 쿠폰팩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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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hc, ‘콰삭킹’ 300만 마리 판매 돌파
다이닝브랜즈그룹의 치킨 브랜드 bhc가 지난 2월 28일 정식 출시한 ‘콰삭킹’이 8월 11일 기준 누적 판매량 300만 마리를 돌파했다. 다이닝브랜즈그룹 관계자는 "치킨 프랜차이즈 업체간 과열 경쟁속에서 인기 신제품의 출시가 가맹점의 매출 향상에 효자 노릇을 톡톡히 해 나가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콰삭킹’은 출시 두 달 만에 100만 개 판매를 기록한 이후에도 판매 속도가 오히려 가팔라지며, 단발성 반짝 인기를 넘어 장기 흥행 궤도에 본격적으로 올라선 형상이다"라며 "이는 일반적으로 신제품이 출시 초기 높은 판매량을 기록한 뒤 점차 감소하는 일반적인 흐름과는 다른 성장세다"라고 말했다. 특히, 지난 7월 출시된 ‘콰삭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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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아지숲, 10월 31일까지 ‘특별 프로모션’ 진행
더존비앤씨티의 반려견을 위한 문화레저복합타운 ‘강아지숲’은 오는 28일부터 10월 31일까지 ‘가을맞이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더존비앤씨티 관계자는 "가을 시즌을 맞아 온라인 예매 고객에게 이용권 할인 혜택과 함께 빠르고 간편한 입장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다"라고 전했다. 이어 "행사기간 동안 고객은 프로모션이 적용된 입장권을 온라인 예매로 구매할 수 있다. 개별 입장권 15% 할인부터 음료 교환권 및 식사 할인권 등이 포함된 패키지권의 경우 최대 25%의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라며 "이용 범위에 네이처풀은 포함되지 않으며 특별 프로모션 상품은 9월 2일부터 10월 31일까지 사용할 수 있다"라고 말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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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오페, ‘레티놀 레티젝션™ 세럼’ 선보여
아이오페가 '레티놀 레티젝션™ 세럼’을 출시한다.아이오페 관계자는 "이번 제품은 아이오페의 대표 레티놀 라인에서 선보이는 혁신적 세럼으로, 300만 개의 스피큘에 레티놀을 담아 레티놀 성분의 피부 도달을 극대화했다"라며 "이를 통해 콜라겐 부스터 특수관리 이상의 탄력 효과를 제공하며, 단 1회 사용만으로도 탄력, 주름, 모공 개선이라는 즉각적인 변화를 경험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콜라겐 부스터 특수관리와 1:1 인체적용시험 비교를 통해 제품의 효능을 입증했다"라며 "그 결과 콜라겐 특수관리 대비 탄력 +49%, 주름 개선 +83%, 윤기 +88% 우위를 기록하며 고효능 스킨케어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했다"라고 말했다. 아이오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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콜마비앤에이치, '헤모힘' 상표권 확보
콜마비앤에이치(대표이사 윤여원)가 지난 22일, 서초동에 위치한 콜마비앤에이치 서울사무소에서 ‘헤모힘(HemoHIM) 상표권 양수 계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콜마비앤에이치 관계자는 "이번 계약을 통해 헤모힘의 상표권을 단독 소유하게 된 콜마비앤에이치는 브랜드 정통성과 시장 신뢰를 더욱 공고히 하고 글로벌 확장성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윤동한 회장은 ‘헤모힘’ 개발과 성장에 기여하고, 제1호 연구소기업으로서 성공적인 기술사업화 모델을 구축한 공로를 인정받아 한국원자력연구원과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으로부터 각각 감사패와 공로패를 받았다. 윤 대표는 브랜드 초기부터 성장을 이끌어온 윤 회장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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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드포갈릭, 배민 안내로봇 도입 확대
매드포갈릭(대표 윤다예)이 배민로봇의 안내로봇을 업계 최초로 도입한 후 시범 운영을 거쳐 전국 매장으로 확대해 나가고 있다rh 25일 밝혔다.매드포갈릭 관계자는 "최근 외식업계는 매장 운영의 효율성과 고객 만족도 향상을 위해 서빙로봇이나 조리로봇, 안내로봇 등 푸드테크를 결합한 스마트한 외식 공간 구축에 나서고 있다. 매드포갈릭은 안내로봇 도입에 앞서 서빙로봇을 도입, 현재 33개 매장에서 사용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매드포갈릭이 도입한 안내로봇은 ㈜비-로보틱스(김민수 대표)가 운영하는 배민로봇의 신형 모델로 정식 출시 전인 지난 6월 매드포갈릭을 통해 처음 선보이게 됐다"라고 전했다. 배민 안내로봇은 현재 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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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비맥주, 온실가스 감축 로드맵 워크숍 진행
오비맥주(대표 배하준)가 탄소배출권 기반 AI탄소 플랫폼 기업 후시파트너스(공동 대표 이행열, 조성훈)와 함께 지난 19일 '오비맥주 협력사 온실가스 감축 로드맵 워크숍'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25일 밝혔다.오비맥주 관계자는 "지속가능경영팀과 후시파트너스가 공동으로 주관한 이번 워크숍은 공급망(Scope3) 탄소 배출량 관리에 대한 오비맥주와 협력사들의 공동 대응 역량을 강화하는 것을 목표로 개최됐으며, 포장재·원재료 등 주요 협력사 7개사가 참여했다"라고 전했다. 후시파트너스는 2023년 오비맥주가 혁신 스타트업을 지원하는 ‘오픈이노베이션’에서 선정된 기업으로, 이후 오비맥주 협력사의 탄소 배출량을 계산 및 검증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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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GC인삼공사, 저속노화 및 오가노이드 기반 공동연구 업무협약
KGC인삼공사가 한국생명공학연구원(이하 ‘생명연’)과 오가노이드(Organoid) 기반 공동 기술 개발을 비롯한 상호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22일 생명연 대전본원에서 체결했다.KGC인삼공사 관계자는 "양측은 이번 MOU를 통해 ▲공동연구센터 구축 ▲효능 및 안전성 입증을 위한 오가노이드 활용 평가 플랫폼 공동 개발 ▲식약처 인정 개별인정형 건강기능식품 개발을 위한 오가노이드 모델 개발 ▲저속노화 공동 연구 등을 협력하기로 했다"라고 전했다. KGC인삼공사는 생명연과 오가노이드 기반 공동 연구를 통해 정관장 홍삼 및 마이크로바이옴(장 내 미생물 집합체)에 대한 기능성을 평가하고, 다양한 소재의 효능 및 안전성 입증을 위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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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텔단신] L7 명동 바이 롯데, 서울중구문화원 창립 30주년 기념 ‘서울중구예술문화축제’ 후원
L7 명동 바이 롯데는 오는 29일부터 9월 2일까지 서울중구문화원 창립 30주년 기념 ‘서울중구예술문화축제’가 열린다고 25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서울중구문화원과 서울중구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가 공동 주최하고, 중구청과 한국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가 후원하며, L7 명동 바이 롯데 곳곳을 무대로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펼쳐질 예정이다.축제는 ▲문화와 지역 예술의 성과 공유 및 축하 ▲예술단체 교류 및 네트워크 활성화 ▲지역사회 및 관광객과의 문화 향유 증진을 목적으로 마련됐다.특히, 현대와 전통을 아우르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문화예술의 가치를 확산하고 회화·사진·공예 등의 전시와 국악 공연, 체험 프로그램이 함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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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단신] 한샘, 이탈리아산 천연 소가죽 사용한 ‘테이즈’ 소파 출시
한샘(대표 김유진)은 이탈리아 펠레밀라노(PELLE MILANO)社 가죽을 사용해 우아함과 편안한 착석감을 구현한 ‘테이즈’ 소파를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한샘은 전 연령층에서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는 가죽 소파 라인업을 강화하기 위해 이번 신제품을 출시하게 됐다. 테이즈 소파는 천연 소가죽이 가진 우아한 광택과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살린 소파다. 이탈리아에서 100% 생산 공정이 이루어지는 펠레밀라노社의 천연 소가죽을 사용했다. 엄격한 관리 기준과 장인들의 노하우를 통해 깊이 있는 색상과 질감을 지녔다. 슬림하고 낮은 팔걸이와 높은 등 쿠션으로 편안함도 갖췄다. 균형 잡힌 비율로 세련된 인상을 더한 팔걸이는 기대거나 누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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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BQ 올리버스, 강남역 빗물받이 청소 나서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의 대학생 봉사단 ‘올리버스(Olive us)’와 BBQ 본사 직원들은 강남역 일대에서 폭우를 대비한 빗물받이 청소 봉사활동을 펼치며 시민 안전을 위한 환경 조성에 힘을 보탰다고 25일 밝혔다.BBQ 관계자는 "지난 23일 진행된 이번 활동에서 올리버스 3기 단원들은 강남구청 치수과·하수과와 협력해 강남역 2호선 11번 출구부터 신논현역, 역삼역 구간까지 차량 접근이 어려운 이면도로에서 약 1km 구간의 빗물받이와 주변 쓰레기를 집중적으로 수거했다"라고 전했다. 이날 단원들은 두 시간 동안 담배꽁초·비닐·오물 등을 치워 50리터 종량제 봉투 3개 분량의 쓰레기를 회수했다.강남역 일대는 지반이 낮아 집중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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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모, 부산지점 이전 오픈
하이모가 오랜 역사와 고객 신뢰를 바탕으로 한 부산지점을 새롭게 단장해 이전 오픈했다고 25일 밝혔다.하이모 관계자는 "부산지점은 1991년 개점 이래 2006년 부산 중앙역 인근으로 이전 후 약 20여 년간 한 자리를 지켜왔다"라며 "특히 부산 지역 고객들이 직접 가발 제품을 체험하고 1:1 맞춤형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대표 거점으로 자리매김했으며, 폭넓은 고객층을 아우르며 축적한 전문성을 기반으로 수준 높은 헤어 솔루션을 제공해왔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이전 오픈을 통해 부산지점은 고객 편의를 고려한 인테리어 리뉴얼로 공간 효율성을 높이고, 상담 및 시술 환경을 한층 쾌적하게 개선했다"라며 "이에 고객들은 보다 편안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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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GRS, ‘노사 안전보건 선포식’ 시행
롯데GRS(대표이사 차우철)가 삼전사옥에서 ‘노사 안전보건 선포식’을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 롯데GRS 관계자는 "이번 선포식에서 산업재해 저감을 위한 안전관리 강화 방안으로 △공사현장 안전관리 강화, △경영진 안전활동 증대, △반복사고 및 심리질환 근절, △글로벌 안전관리 강화, △도급사 안전관리 강화의 5개 추진 분야와 그에 따른 세부 추진과제를 시행한다"라며 "더불어 롯데그룹 및 롯데GRS의 상반기 안전사고 발생 현황 및 우수 사례 공유를 통해 안전사고 발생 감소 계획을 발표하고, 선언문 낭독을 통해 안전을 최우선 가치로 인식하기 위한 의지를 밝혔다"라고 전했다. 한편 임직원의 안전의식 제고를 위해 출근길에 안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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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이슈] 한돈자조금 2025 ‘한돈런’ 본격 준비 돌입 外
오는 9월 21일(일) 경기 하남시 미사경정공원에서 열리는 ‘2025 한돈런’이 본격적인 준비에 돌입했다.건강과 자기 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러닝은 이제 단순한 운동을 넘어 하나의 라이프스타일로 자리 잡았다. 주말마다 도심 곳곳에서 열리는 마라톤 대회와 러닝 모임은 활기를 띠고, ‘러너스 하이’를 즐기는 이들은 건강과 성취감을 동시에 추구한다.이런 흐름 속에서 주목받는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이하 한돈자조금)가 개최하는 ‘2025 한돈런’은 ‘러닝 후 에너지 보충에는 한돈이 최고!’라는 콘셉트로, 단순한 달리기 대회를 넘어 건강한 먹거리로서 한돈의 가치를 알리고 소비자가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축제로 마련됐다.한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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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한킴벌리, "9시外 출근, 나인투식스(9 to 6) 추월했다"
유한킴벌리는 본사 관리직 사원 중 9시外 출근자가 50%를 넘어섰다고 25일 밝혔다. 유한킴벌리 관계자는 "9시外 출근이 소위 ‘나인투식스 (9 to 6)’를 추월한 것은 1994년 관리직의 시차출퇴근제를 도입한 지 32년 만에 처음이다"라며 "유한킴벌리 시차출퇴근제는 사원이 본인의 업무와 라이프 사이클을 고려해 오전 7시부터 10시 사이에 30분 단위로 출근 시간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는 제도로, 모두가 근무하는 오전 10시에서 오후 4시는 집중근무 시간으로 운영되고 있다"라고 전했다.이어 "2025년 7월 말을 기준으로 본사 시차출퇴근 현황을 분석한 결과, 통상 출근시간으로 여겨지는 9시 이외 시간대에 출근하는 사원이 51%에 달하는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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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25, ‘추석 선물세트’ 선보여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다가오는 추석을 맞아 29일부터 ‘2025 우리동네 선물가게’를 테마로 총 650여 종의 명절 선물세트를 선보인다.GS리테일 관계자는 "최근 고물가 기조와 간소화된 명절 문화로 명절 선물 역시 실속 소비 트렌드가 확산됨에 따라 GS25는 3~10만 원대 선물 세트 위주로 상품 구성을 강화했다"라며 "과거 명절 선물 구매가 대량으로 이뤄졌던 것과 달리, 최근 개인 간 선물 증정이 활발해지면서 실용적인 상품을 소포장으로 구성해 고객 만족도를 높인다는 방침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올해는 10월 3일부터 최장 10일간 이어지는 추석 연휴로 명절 준비가 빨라질 것으로 예상돼 GS25는 우리동네GS 앱을 통한 ‘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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