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CU, 1900원 PBICK 컵커피 선보여
CU가 가을철 냉장 커피 성수기를 맞아 최저가 콘셉트로 가성비를 극대화한 ‘PBICK 컵커피 3종’을 이달 3일 출시한다.CU 관계자는 "최근 자사 신규 마스터 PB인 PBICK(피빅)의 라인업을 공격적으로 확장하고 있다"라며 "스낵류를 시작으로 냉장 및 냉동 즉석식, 육가공류, 우유, 계란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신상품을 출시하며 현재 80여 종의 PBICK 상품을 운영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가을 시즌 RTD(Ready To Drink) 커피 매출 성수기를 앞두고 PBICK 아메리카노, 카페라떼, 카라멜마끼아또 3종을 업계 최저가인 1,900원에 선보인다"라고 말했다. 일반적으로 편의점의 RTD 커피는 용기 형태에 따라 컵, 캔, 페트 커피 크게 3가지로 나뉜
-
W컨셉, 서울시와 ‘하이서울쇼룸’ 온라인 기획전 운영
패션 플랫폼 W컨셉이 서울시가 운영하는 ‘하이서울쇼룸(HISEOUL SHOWROOM)’과 함께 오는 7일까지 온라인 기획전 ’25FW 하이서울쇼룸’을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W컨셉 관계자는 "이번 기획전은 서울패션위크 기간 중 서울 동대문 DDP패션몰에서 이틀간(9/4~9/5) 열리는 ‘하이서울패션쇼’와 연계해 운영된다"라며 "W컨셉은 오프라인 패션쇼에 출품된 브랜드 상품을 온라인에서 바로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와 고객의 접점을 넓힌다는 방침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행사에는 ‘트로아(TROA)’, ‘란제리한(Lingerie han)’ 등 서울패션위크 패션쇼 참여 브랜드는 물론, ‘가니송(GANISONG)’, ‘마스언에브
-
롯데온, ‘동행축제 2025 특별 기획전’ 실시
롯데쇼핑의 e커머스 플랫폼 롯데온(LOTTE ON)은 오는 9월 30일까지 ‘동행축제 2025 특별 기획전’을 진행한다. 롯데쇼핑 관계자는 "동행축제는 중소벤처기업부, 한국중소벤처기업유통원,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주관하는 전국 단위 상생 소비 촉진 행사로, 롯데온은 올해 5월에 이어 이번 행사에도 참여해 중소상공인 99개 사와 제주지역 중소상공인 51개 사의 상품을 선보인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행사에서는 식품, 리빙·유아동, 뷰티, 패션 등 다양한 카테고리 상품을 선보이며, 행사 기간 동안 최대 20% 중복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라며 "또한 1만 원 이상 구매 고객 선착순 2만 명에게는 500 엘포인트(L.POINT)를 증정한다"라고 말했
-
한국암웨이, 신개념 뷰티 디바이스 ‘아티스트리 더마아키텍트’ 선보여
한국암웨이의 뷰티 브랜드 아티스트리가 혁신적 기술을 집약한 홈 뷰티 디바이스 ‘더마아키텍트(Derma-Architect)’를 출시한다고 2일 밝혔다.한국암웨이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은 무너진 얼굴 탄력을 회복시키고 필요한 영양을 채워 피부 상태를 재설계하는 혁신적인 기술을 통해 집에서도 전문 케어를 경험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라며 "▲스킨 피트니스 모드 ▲스킨 뉴트리션 모드의 두 가지 기능을 갖춰 피부 속 탄력과 영양 부스팅을 동시에 케어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피부 탄력 강화를 위한 스킨 피트니스 모드는 1MHz와 3MHz 듀얼 고주파와 강력한 진동 에너지의 1MHz 초음파를 동시에 조사해 피부 진피층에 균일한 열 에너지
-
대상그룹, ‘청춘의 밥’ 50호점 달성
대상그룹이 ‘청춘의 밥’ 프로젝트가 누적 지원 식당 50호점을 달성했다고 2일 밝혔다.대상그룹 관계자는 "2016년부터 시작된 ‘청춘의 밥’ 프로젝트는 대상그룹의 핵심 가치인 ‘존중’을 바탕으로, ‘대상 대학생봉사단’과 함께 대학가에서 오랜 시간 학생들에게 사랑받아 온 터줏대감 식당들의 내·외부 환경 개선 및 경영활동을 지원하는 대표 사회공헌사업이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지난해 프로젝트에 참가한 식당 대부분은 월 매출이 두 배 이상 증가하는 성과를 거뒀고, 일부 매장은 대학교와의 제휴 할인 제도를 도입해 이러한 성장세가 중장기적으로 이어질 수 있는 안정적인 기반을 마련했다"라고 말했다. 올해는 전국 5개 지역(서
-
오뚜기, ‘야채튀김’, ‘고구마튀김’ 선보여
㈜오뚜기가 신제품 ‘야채튀김’과 ‘고구마튀김’을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오뚜기 관계자는 "‘야채튀김’은 양파, 당근, 고구마, 부추, 옥수수 등 다섯 가지 채소를 활용해 풍성한 맛을 냈으며, 두 번 튀겨내어 에어프라이어 조리 시에도 갓 튀긴 듯한 바삭한 식감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고구마튀김’은 두툼하게 썰어낸 달콤한 고구마를 바삭하게 튀겨낸 제품으로,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해 간식이나 반찬으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라며 "또한 ‘야채튀김’과 ‘고구마튀김’은 에어프라이어, 오븐, 프라이팬 등으로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어 간식, 반찬, 술안주 등 다양한 상황에서 즐길 수 있다"라고 말했다
-
[생활경제 이슈] 쌍용C&B '오닉', 유기농 생리대 증정 행사 진행 外
쌍용C&B의 생리대 브랜드 '오닉(Ornic)'이 총 8개 대학교에서 유기농 생리대 증정 행사를 진행하며 잘파 세대(Z세대+알파세대)들을 직접 만난다.쌍용C&B는 오는 10일까지 고려대, 서강대, 성균관대(자연/인문), 연세대, 한양대, 이화여대, 동국대에서 개최되는 ‘2025 하반기 커리어톡 잡페어’에 방문한 여대생들에게 오닉 생리대를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잡페어 기간 동안 행사장 안내데스크 방문해 커리어카드를 제출하면 오닉 생리대 본품을 1팩 받을 수 있다. 제품은 일별로 선착순 배포되며 행사는 제품 소진 시까지 진행된다.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올해 출시한 The All 유기농 프리미엄 생리대 '오닉 유기농 네이처(중형)'와 속옷처럼 편안
-
CJ푸드빌, 베트남서 산학 협력 통해 청년 채용 확대
CJ푸드빌이 베트남에서 산학 협력을 기반으로 한 청년 채용 프로그램을 적극 운영하며 글로벌 ESG 활동을 확대하고 있다고 2일 밝혔다. CJ푸드빌 관계자는 "이번 청년 채용 프로그램은 CJ푸드빌이 인도네시아에서 추진해 온 산학 협력 채용 모델을 베트남까지 확대한 것"이라며 "국내를 넘어 해외에서도 현지 청년들에게 양질의 일자리와 전문적인 교육 기회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라고 말했다. CJ푸드빌은 지난 4월부터 베트남 호치민시에 위치한 ‘사이공 투어리스트 관광호텔 전문학교’와의 협력을 바탕으로 청년 채용 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제과제빵학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인턴십 및 채용 연계 프로그램을 운
-
스타벅스, 추석선물 사전예약 주문 시작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가 작년보다 길어진 올 추석 연휴를 앞두고 9월 2일 오전 10시부터 스타벅스 앱 내 온라인 스토어에서 1만 원부터 5만 원까지 다양한 가격대에 커피, 굿즈, 쿠키 등 실용성 있는 품목으로 구성한 추석선물 사전예약 주문을 시작한다.스타벅스 코리아 관계자는 "올해는 사전예약을 추석을 한 달 앞둔 9월 2일에 오픈하고, 지난해 대비 사전예약 기간을 2배로 늘려 9월 15일까지 14일간 진행한다"라며 "사전예약 주문을 하면 9월 16일부터 29일까지 주말을 제외한 일정에 발송일을 지정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추석 한정 기획 상품으로 둥근 보름달을 형상화한 고소한 버터 쿠키인 ‘풀문 사블레 쿠키 세트
-
뉴케어, ‘뉴케어 마더스 혈당케어’ 선보여
대상웰라이프 뉴케어가 임신성 당뇨 관리를 위한 식품 ‘뉴케어 마더스 혈당케어’를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대상웰라이프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은 임신 전·중·후 전 기간에 걸친 혈당 관리와 균형 잡힌 영양 섭취를 돕기 위해 개발됐다"라고 전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임산부 10명 중 1명이 임신성 당뇨를 경험했다. 임신성 당뇨는 산모의 건강뿐 아니라 태아 성장과 발달에도 영향을 미치는 만큼, 전 기간에 걸친 꾸준한 혈당 관리와 영양 설계가 필수적이다.대상웰라이프 관계자는 "뉴케어 마더스 혈당케어는 임신성 당뇨 영양 관리에 관한 국내외 권고 기준을 반영해 고단백·고식이섬유·무당 설계로 혈당 관리와
-
롯데웰푸드, 대한적십자사 회원유공장 ‘최고명예대장’ 수상
롯데웰푸드가 대한적십자로부터 회원유공장 ‘최고명예대장’을 수상했다고 2일 밝혔다.롯데웰푸드 관계자는 "대한적십자사 회원유공장 ‘최고명예대장’은 대한적십자사에서 인도주의 활동에 기여한 개인이나 단체에게 수여하는 포상으로 적십자사의 누적 기부 금액이 5억 원 이상인 단체나 개인에게 수여된다"라고 전했다. 롯데웰푸드는 2019년 인도주의 활동 지원을 시작으로 2021년 아프가니스탄 지원, 2022년 강원 동해안 산불 피해 지원, 2023년 강릉 난곡동 산불 피해 지원, 2025년 영남권 산불 피해 지원 등 꾸준한 기부 활동을 펼쳐온 공로를 인정 받아 이번 상을 받게 됐다.롯데웰푸드는 2024년 ‘최고명예장’ 수상에 이어 2025년 가장
-
배민 "‘카카오톡 선물하기 교환권’ 됩니다"
배민 운영사 ㈜우아한형제들(대표 김범석)은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판매하는 프랜차이즈 브랜드의 카카오 교환권을 오는 16일부터 배민 앱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고 2일 밝혔다. 배민 관계자는 "카카오 교환권을 각 프랜차이즈의 자사 앱이 아닌 배달 앱에서도 쓸 수 있게 되는 건 처음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16일부터 사용 가능한 브랜드는 파리바게뜨, 배스킨라빈스, 롯데리아, 뚜레쥬르, 두찜 등 5곳으로, 브랜드별로 일부 인기 메뉴 교환권을 배민에서 사용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배민 사용자는 배민 앱 내 '마이배민' 카테고리에 있는 '받은 선물' 페이지에서 카카오 교환권 사용이 가능하다. 이 페이지에 신설되는 '카카오 교환권 등
-
삼양식품, 한강수영장 팝업존 진행
삼양식품은 서울시가 운영하는 한강공원 야외수영장에서 선보인 팝업존을 열띤 시민들의 호응 속에서 마무리했다고 2일 밝혔다.삼양식품 관계자는 "서울 도심 대표 피서지인 한강수영장은 지난 6월 20일부터 8월 31일까지 총 73일간 뚝섬·여의도·잠원·잠실·양화·난지 등 6개 한강공원에서 운영됐다"라며 "올해 여름 한강수영장 누적 이용객은 총 55여만 명으로, 지난해(32여만 명)보다 약 71.9%가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라고 전했다. 이어 "한강수영장 6곳 푸드존에 라면조리기를 지원해 인파가 몰리는 시간에도 운영이 원활히 이뤄지도록 했다"라며 "아울러 수영장 내 ‘탱글’, ‘불닭’, ‘삼양’ 등 주요 브랜드를 테마로 한 팝업존을
-
콜마비앤에이치, ‘한국ESG경영대상’ 중견기업 대상 수상
콜마비앤에이치(대표이사 윤여원)가 8월 29일 서울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2025 제3회 한국ESG경영대상’(The Best ESG)’ 시상식에서 중견기업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콜마비앤에이치 관계자는 "이는 연구개발과 생산, 유통의 전 과정에 걸친 친환경 경영과 사회적 책임 실천이 성과로 이어진 것으로, 최근 2~3년간 집중적으로 추진해 온 ESG 강화 전략이 외부에서도 인정받기 시작했다는 평가다"라고 전했다. (사)한국ESG위원회와 ESG코리아뉴스가 공동 주최한 이번 어워드는 다양한 분야에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모범적으로 실천한 기관과 기업, 개인을 대상으로 성과와 파급력을 종합 평가해 수상자를 선정했다.콜마
-
국순당 생막걸리, 2025 횡성한우축제 홍보용 제품 선보여
국순당이 전국에 유통되는 주력 제품인 ‘국순당 생막걸리’에 ‘2025 횡성한우축제’ 홍보라벨을 부착한 제품 120만 병을 출시한다고 2일 밝혔다.국순당 관계자는 "‘국순당 생막걸리’ 횡성한우축제 홍보용 제품에는 횡성한우축제의 일정 및 축제 정보를 소개하는 횡성한우축제 홈페이지에 접속할 수 있는 QR코드를 담고 있다"라며 "아울러 ‘강원도 횡성의 청정 자연에서 술을 빚고 있는 국순당이 제21회 횡성한우축제의 성공을 기원합니다’라는 축제 성공 기원 문구도 넣었다. 이 제품은 9월 초부터 축제가 시작되는 10월 중순까지 생산되어 국순당 생막걸리를 판매하는 전국 모든 곳에서 선보인다"말했다.국순당은 본사가 위치한 강원도 횡
-
모두투어, 모암하 여유개발주식유한공사와 MOU 체결
모두투어는 중국 장가계 인근 신규 관광지 ‘모암하’의 본격적인 상품 개발과 관광 활성화를 위해 모암하 여유개발주식유한공사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모두투어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제휴 여행 상품 개발·운영 △SNS 및 디지털 마케팅 공동 캠페인 △상호 관광 교류 확대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을 추진할 계획이다"라며 "이를 통해 한국 여행객에게 모암하 풍경구의 다채로운 매력을 알리고, 지역 관광 활성화 및 양측의 지속 가능한 성장 기반을 마련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전했다. 류칭싼 모암하 여유개발주식유한공사 이사장은 "모암하 관광지의 활성화를 위해 한국 대표 여행사인 모두
-
동아오츠카, 라인바싸 레몬·자몽 무라벨 라인업 선보여
동아오츠카(대표이사 사장 박철호)는 탄산수 브랜드 ‘라인바싸’ 레몬과 자몽 맛을 무라벨(Label-free) 제품으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밝혔다.동아오츠카 관계자는 "라인바싸는 지난해 4월 플레인을 시작으로 이번에 레몬과 자몽까지 무라벨 제품으로 확대 출시하며 총 3종이 무라벨로 전환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무라벨 제품은 페트병 겉면의 라벨을 제거해 비닐 사용량을 줄이고 재활용 효율을 높일 수 있으며, 이번 라인바싸 무라벨 도입으로 연간 약 4,330kg의 플라스틱 절감 효과가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동아오츠카는 지난해 ‘포카리스웨트’ 무라벨 제품을 출시해 1년간 약 17,560kg의 비닐 폐기물 절감, 31,784kg의 탄소 배출 저감, 3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