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호텔신라, 품격 담은 추석 선물세트 선보여
호텔신라가 다가오는 추석을 맞아 차별화된 품질과 구성으로 141종의 선물세트를 선보인다고 3일 밝혔다.호텔신라 관계자는 "명절 선물의 스테디셀러인 한우를 비롯해 한과, 주류 등 다양한 선물세트로 고객의 선택 폭을 넓혔다"라고 전했다. 이어 "명절마다 인기 선물로 손꼽히는 한우는 고객 선호도가 높은 1++ 등급의 등심, 안심, 채끝으로 구성한 세트는 물론, 제비추리와 업진살 등 특색있는 구이용 부위를 포함한 구성도 새롭게 마련했다"라며 "호텔신라의 엄격한 기준으로 선별한 한우 세트는 산지와 등급, 부위에 따라 ‘명품 신라한우’, ‘설화한우’, ‘늘품한우’, ‘운정한우’ 등 다양한 상품으로 출시한다"라고 말했다. 또한, 명절
-
갤러리아百, '까렐' 신발 선보인다
갤러리아백화점은 서울 명품관에서 가을을 맞아 프랑스 브랜드 ‘까렐(Carel)’의 다양한 신발을 선보인다.갤러리아백화점 관계자는 "까렐은 1952년 프랑스 파리에서 ‘조르주 까렐(Georges Carel)’에 의해 설립된 브랜드로, 70년 넘게 메리제인(Mary Jane) 신발의 대명사로 자리매김해왔다"라며 "특히, 어린이 신발로 알려진 메리제인을 성인 여성용으로 재해석하며 우아하고 세련된 스타일로 주목 받았다"라고 전했다. 이어 "메리제인은 발등을 가로지르는 스트랩이 있는 여성용 플랫 또는 힐 슈즈로 클래식하고 귀여운 디자인이 특징이다"라고 말했다. 까렐 신발은 이탈리아와 스페인의 전통 가죽 아뜰리에에서 수작업으로 제작한다. 브랜드
-
CJ프레시웨이, 제27회 상생협력 아카데미 진행
CJ프레시웨이가 지난 2일, 서울시 마포구에 위치한 상암본사에서 중소 식품 협력사를 대상으로 식품안전 역량 강화 교육 프로그램인 ‘상생협력 아카데미’를 진행했다.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상생협력 아카데미는 CJ프레시웨이가 11년째 이어오고 있는 협력사 상생 프로그램으로, 품질관리 인프라가 부족하거나 운영 노하우를 필요로 하는 협력사에게 실무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식품안전 전문 조직인 안전경영담당이 지난 2015년부터 주관해 운영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올해는 총 90개 업체를 대상으로 진행했다. 교육은 ▲제조 현장 이물저감 방안 ▲소비기한 개정법규 ▲소비기한 표시 준수사항 ▲ESG 행동규범 등 다양한 주제로 구성
-
오뚜기, ‘고단백 컵누들’ 2종 판매 100만개 돌파
㈜오뚜기는 지난 7월 선보인 신제품 ‘고단백 컵누들’ 2종이 출시 약 한 달 만에 누적 판매량 100만개를 돌파했다고 3일 밝혔다.오뚜기 관계자는 "고단백 컵누들은 최근 확대되는 헬시플레저 트렌드와 높아지는 ‘단백질 강화’에 대한 소비자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기획된 제품이다"라며 "두부피면을 사용해 달걀 2개 분량에 해당하는 단백질 12g을 담았으며, 기존 컵누들의 강점인 부담 없는 칼로리는 그대로 유지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로써 오뚜기 컵누들은 고단백, 시그니처 당면, 아시아 쌀국수, 전통 쌀국수 등 4가지 라인업을 기반으로 총 20종의 포트폴리오를 갖추게 됐다"라며 "모든 제품은 기름에 튀기지 않은 방식으로 제조되
-
컬리, 대표 셰프 모은 ‘미식관’ 열어
리테일 테크 기업 컬리는 ‘미식관’을 오픈하고 대표 셰프의 RMR 상품을 큐레이션해 선보인다고 3일 밝혔다. 컬리 관계자는 "이달 8일까지 열리는 미식관의 ‘명예의 전당’에서는 컬리의 대표 레스토랑 간편식(RMR, Restaurant Meal Replacement) 셰프 군단을 한 자리에서 만날 수 있다"라며 "‘목란’ 이연복 셰프와 ‘우동카덴’ 정호영 셰프, ‘포노 부오노’ 김태성 셰프, ‘마마리’ 송하슬람 셰프, ‘티엔미미’ 정지선 셰프, ‘윤서울’ 김도윤 셰프까지 한식, 중식, 양식 등 전 메뉴에 걸쳐 다양한 셰프들이 참여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목란’과 ‘우동카덴’은 각각 2020년과 2021년 컬리에 입점한 이래 해당 카테고리에서 꾸준
-
BBQ, 창립 30주년 맞아 제너시스BBQ 패밀리 페스티벌 진행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이 창립 30주년을 맞아 지난 1일 인천 인스파이어 리조트에서 ‘2025 제너시스BBQ 패밀리 페스티벌(이하 GBFF)’을 개최하고 30년간 BBQ와 함께해온 패밀리(가맹점주), 협력사, 임직원 등에게 감사함을 담아 특별상 및 최고 매출, 최고 매출 신장 패밀리 등에게 상을 수여했다고 3일 밝혔다.BBQ 관계자는 "GBFF 행사에는 전국에서 모인 패밀리와 가족, 협력업체, 임직원 등 5,500여 명이 함께했으며 BBQ는 창립 30주년을 기념해 패밀리에게 특별한 상을 수여하며 그간의 성과와 헌신에 보답했다"라며 "▲30년 역사를 함께한 패밀리에게 '감사패', ▲2025년 최고 매출을 기록한 패밀리에게 ‘문(文)상’, ▲최고 매출
-
[생활경제 이슈] 하림, ‘더미식 해물짬뽕’ 출시 外
종합식품기업 하림이 중식당에서 맛보는 정통 짬뽕의 풍미를 그대로 재현한 ‘The미식(더미식) 해물짬뽕’을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유니자장면’, ‘사천자장면’에 이은 더미식의 중화요리 면류의 세 번째 제품으로, 깊고 진한 국물과 풍성한 해물 건더기가 특징이다. 가정에서도 전문점 수준의 중화요리를 쉽고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개발됐다.하림 더미식은 ‘상온 밀키트 시리즈’를 통해 다양한 간편식 면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중화풍 3종(유니자장면, 사천자장면, 해물짬뽕)을 비롯해, ‘초계국수’, ‘메밀소바’, ‘안동국시’, ‘육개장칼국수’ 등 계절과 지역별 특색을 살린 요리면까지 총 7종의 라인업으로 상온
-
[생활경제 이슈] 브리타, ‘Drink better, Do better’ 캠페인 공개 外
브리타가 새로운 브랜드 캠페인 ‘Drink better, Do better’를 공개하며 소비자와의 소통을 강화한다.이번 캠페인은 ‘더 나은 물을 마시는 것(Drink better)’이 ‘더 나은 삶과 환경을 만드는 실천(Do better)’으로 이어진다는 메시지를 담았다. 상반기 안성재 셰프와 함께했던 ‘물, 사지 말고 거르세요’ 캠페인의 연장선으로, 미세플라스틱 등 유해물질 우려 없이 생수 음용을 대체하고자 하는 소비자들에게 더 나은 가치를 제안한다는 의미다. 최근 전 세계적으로 안전한 물을 향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기술력에 기반한 ‘더 깨끗한 물’의 가치를 알리는 데 집중했다.브리타는 특히 ‘영원한 화학물질’로 불리는 과불화화합물(PFAS)
-
CJ온스타일, 모바일∙TV∙OTT 동시 송출 IP 선보여
CJ온스타일은 오는 4일 저녁 8시 배우이자 라이프스타일 인플루언서 기은세가 MC로 나서는 신규 IP <은세로운 발견>을 첫 방송한다고 3일 밝혔다.CJ온스타일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은 유통업계 최초로 모바일, TV, OTT에서 동시 송출되는 IP다. 특히 OTT 플랫폼 티빙까지 연계해 IP를 선보이는 것은 처음으로, 이는 콘텐츠 커머스가 OTT로 확장되는 새로운 이정표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라고 전했다. 이어 "단순히 여러 채널에서 같은 콘텐츠를 내보내는 것이 아닌, 하나의 IP를 각 플랫폼 특성에 맞게 변주하는 전략을 펼친다"라고 말했다. TV에서는 제품 정보와 세일즈에 집중하고, 모바일에서는 실시간 소통과 셀럽 직캠 연출을 통해
-
[생활경제 이슈] 듀오락, 유산균 코팅기술 인포그래픽 공개 外
‘듀오락(DUOLAC)’을 전개하는 쎌바이오텍은 유산균 ‘보장균수’에 대한 소비자 오해를 바로잡고 코팅 기술의 중요성을 설명하는 인포그래픽을 공개했다고 3일 밝혔다.보장균수는 입 속에 넣기 전까지 보장되는 유산균 수를 의미할 뿐, 소화기관을 통과해 실제로 장에 도달하는 유산균 수와는 전혀 다른 개념이다. 많은 소비자가 보장균수를 곧바로 장 속 생존율로 해석하는 경우가 많지만, 이는 잘못된 이해라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유산균은 인체로 들어온 뒤 강력한 위산(pH 2)과 담즙산 등 소화액에 노출되며 대부분 사멸한다. 위산은 외부 병원균을 제거하는 주요 방어기전으로, 유익균과 유해균을 가리지 않고 사멸시킨다. 이 때문에
-
홈플러스, ‘CRAZY 4일 특가’ 필두로 추석맞이 할인 행사 진행
홈플러스가 한 달여 앞으로 다가온 추석을 맞아 오는 4일부터 7일까지 파격 혜택을 제공하는 ‘CRAZY 4일 특가’를 필두로, AI 물가안정 프로젝트, 갈비 유니버스, 세계미식여행 이탈리아편 등 다채로운 할인 행사를 전개한다.홈플러스 관계자는 "먼저, 4일부터 7일까지 단 4일간 ‘홈플머니 적립 이벤트(1인 1회에 한함/홈플머니는 구매 다음날 적립)’를 진행하고 ▲12Brix 유명산지 햇홍로사과 구매 시 1000점 ▲생물 오징어/알큰 햇깐마늘 구매 시 각 500점씩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가을 시즌 한정 품종으로 충주, 거창, 무주 등 유명산지의 우수한 토양과 기후 조건에서 자라 알이 굵고 향이 뛰어난 ‘12Brix 유명산지
-
[생활경제 이슈] 닥터지, AI 피부 진단 이벤트 진행 外
더모코스메틱 브랜드 닥터지가 고객의 피부 건강 개선을 위한 온라인 이벤트를 전개한다.닥터지는 오늘부터 11월 2일까지 닥터지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닥찌 라운지에서 자체 개발한 AI 피부 진단 서비스 Ai 옵티미를 활용한 ‘지금 내 피부는 몇 점일까?’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이번 이벤트는 ‘누구나 피부를 건강하게’라는 닥터지의 브랜드 철학 아래 고객들이 자신의 피부 유형을 정확히 알고 피부 건강 개선을 돕기 위해 기획됐다.이번 이벤트의 핵심인 Ai 옵티미는 닥터지의 피부 건강 진정성과 더모코스메틱 전문성을 AI 기술로 구현한 뷰티테크 서비스다. 닥터지가 누적 보유한 50만 건의 피부 데이터를 바탕으로 아시아인에 특화
-
[생활경제 이슈] 현대약품, 추석 맞아 현대약품 통합몰에서 특별 할인 프로모션 진행 外
현대약품이 다가오는 추석을 맞아 자사 통합몰에서 식품, 화장품 등 인기 제품을 최대 81% 할인 판매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이번 할인 프로모션은 추석을 앞두고 선물을 준비하는 고객들을 위해 마련된 행사로, 9월 한달 간 진행될 예정이다.현대약품은 할인 행사 기간동안 명절 선물용으로 고객들이 즐겨 찾는 제품을 선정해 할인 판매한다.식품으로는 수삼을 9번 찌고 9번 말린 구중구포 제조 과정을 거친 흑삼을 사용한 ‘흑생 선물 세트’와 엄선된 홍삼농축액과 다양한 전통 약재를 사용해 만든 ‘기력원 홍삼력’, 식이섬유 7g과 비타민C가 함유된 리프레싱 음료 ‘미에로화이바 솔트레몬’ 등이다.여기에 현대약품의 탈모 케어 브랜드
-
강강술래, 추석 선물세트 사전예약 할인 이벤트 진행
식품외식문화기업 주식회사 전한 강강술래가 2025년 추석을 맞아 ‘추석 선물세트 사전예약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강강술래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8월 25일(월)부터 9월 14일(일)까지 3주간 진행되며, 대량 구매 고객에게 최대 20%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할인율은 구매 수량에 따라 차등 적용된다"라며 "한우와 전통주를 제외한 전 품목에서 사전할인 기간동안 5세트 이상 구매 시 5%, 10세트 이상은 10%, 15세트 이상은 15%, 20세트 이상 구매 시에는 최대 20% 할인이 제공되며, 15세트 이상과 20세트 이상 할인은 양념육세트에 한정된다"라고 말했다. 강강술래는 매년 명절 시즌마다 믿을 수 있는 품질과 세심한 구성
-
웅진식품, 네이버 플러스스토어 ‘푸드페스타’ 행사 진행
웅진식품이 네이버 플러스스토어와 함께 가을 맞이 온라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웅진식품 관계자는 "9월 3일부터 9일까지 일주일간 네이버 플러스스토어 ‘푸드페스타’를 통해 웅진식품의 인기 제품을 특별 할인가에 선보인다"라며 "이번 행사에는 지난 8월 출시된 신제품 ‘더 빅토리아 멜론’과 ‘누룽지차 ECO’가 포함되며, 더 빅토리아 탄산수와 차음료 골라담기 혜택을 통해 소비자들이 다양하게 즐길 수 있도록 구성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최대 54% 할인 혜택이 제공되며, 선착순 10% 할인쿠폰과 알림받기 고객 전용 쿠폰을 함께 적용할 경우 최대 할인율로 구매 가능하다"라며 "신제품 외에도 티즐 제로, 초록매실 제로, 자연은 더 말
-
NS홈쇼핑, ‘쿡셀 홀로그램 큐브팬 가마솥 세트’ 론칭 방송 진행
NS홈쇼핑이 오는 6일(토) 저녁 8시 40분 ‘쿡셀 홀로그램 큐브팬 가마솥 세트’를 TV홈쇼핑에서 첫 선 보이는 론칭 방송을 마련했다고 3일 밝혔다.NS홈쇼핑 관게자는 "이번 방송에서는 프라이팬(22cm·28cm), 소테팬(28cm), 궁중팬(28cm)으로 구성된 기본 세트에 더해 찜기, 유리뚜껑, 가마솥(16cm·22cm), 믹싱볼 2종, 키친툴 5종 세트, 슬림 인덕션 등 총 15종의 특별구성이 함께 제공된다. 추가로 맛파래김(1봉/20g) 증정 혜택도 준비됐다"라고 말했다. 이어 "판매가는 379,000원으로 ▲자동전화 ARS주문 시 15,000원 할인 ▲일시불 결제 시 20,000원 추가 할인 ▲카드 즉시할인 5% 적용 시 최대혜택가 326,800원에 구매할 수 있으며, 24개월
-
GS샵 ‘소유진쇼’ 1년 만에 주문액 1,000억 돌파
GS샵은 ‘소유진쇼’가 론칭 1년 만에 누적 주문액 1,000억 원을 돌파했다고 3일 밝혔다.GS샵 관계자는 "‘소유진쇼’는 GS샵이 지난해 9월 배우 소유진 씨를 대표 진행자로 앞세워 론칭한 리빙 종합 프로그램이다"라며 "매주 금요일 저녁 8시 35분부터 2시간 동안 방송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지난해 9월 6일 첫 방송 이후 1년간 총 51회 방송을 통해 107개의 상품을 선보이며 누적 주문액 1,000억 원을 달성했다"라고 말했다. 실제 방송 성과도 뚜렷하다. 최대 주문액을 기록한 방송은 △미닉스 음식물처리기(25억 원) △다이슨 에어랩(15.9억 원) △삼성 에어컨(14.2억 원)이었다. 소유진 씨는 미닉스 음식물처리기 방송의 경우 협력사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