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더카트골프, 플랫폼명 ‘더카트’로 변경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전개하는 스타일 드리븐 스포츠 편집샵 더카트골프가 4월부터 골프와 스포츠를 함께 제안하는 플랫폼으로 확장하며 플랫폼명을 ‘더카트(THE CART)’로 변경한다.코오롱FnC 관계자는"'더카트'는 2020년 국내 최초의 골프 전문 편집숍으로 출발해 스타일리시한 골프 문화와 감각적인 큐레이션을 제안하며 국내 골프웨어 시장의 트렌드를 주도해왔다"라며 "특히 24년 하반기부터는 골프에 기반한 애슬레틱, 러닝, 필라테스 등 스포츠 브랜드까지 카테고리를 확장하는 테스트를 진행, 전년비 20% 매출 신장세를 보이며 그 가능성을 확인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를 바탕으로 25년부터 더카트골프는 플랫
-
[생활경제 이슈] 칭따오, 대용량 ‘칭따오 라거 710ml 빅캔’ 출시 外
비어케이가 수입 유통하는 글로벌 프리미엄 맥주 칭따오(TSINGTAO)는 라거 캔맥주 대용량 신제품 ‘칭따오 라거 710ml 빅캔’을 출시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대용량 캔은 지난 2020년 200ml 라거 미니캔 출시 이후 5년 만에 선보이는 신규 용량 제품으로, 칭따오는 200ml, 330ml, 500ml 캔에 이어 710ml까지 4종 라인업을 완성했다.이번 칭따오 710ml 빅캔은 맥주 한 캔으로도 넉넉하게 즐기고 싶은 소비자들의 니즈를 적극 반영해 출시했다. 500ml 한 캔은 부족하고 두 캔은 부담스러웠던 소비자들에게 적합한 용량으로, 기존 라거의 맛과 품질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용량을 더욱 확대해 칭따오 라거의 신선하고 청량한 맛과 시원한
-
화요, ‘아시아 50 베스트 레스토랑’ 주간 미식 행사 진행
화요가 미식 가이드 ‘아시아 50 베스트 레스토랑(Asia's 50 Best Restaurants) 서울 개최를 기념하여 다양한 행사를 진행했다.화요 관계자는 "‘아시아 50 베스트 레스토랑’은 ‘미식계의 오스카상’이라 불리는 세계적 권위의 미식행사인 ‘월드 50 베스트 레스토랑’의 아시아권 행사로, 세계 유명 셰프와 미식 전문가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글로벌 미식행사다"라며 "2013년부터 시작된 ‘아시아 50 베스트 레스토랑’은 싱가포르, 방콕, 마카오 등 아시아 주요 관광도시에서 개최되어 왔으며, 서울에서 시상식이 개최되는 것은 올해가 두번째다"라고 전했다. 이어 "지난 23일, 화요는 서초동에 위치한 김밥 전문점 ‘나랑김밥’에서 특별한 팝
-
배달의민족, ‘픽업’ 론칭 프로모션 진행
배달의민족(이하 배민) 운영사 (주)우아한형제들(대표 김범석)은 4월 한 달간 픽업을 이용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명랑핫도그 100원 딜, 신전떡볶이 1,000원 딜, 골드바 경품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전개한다고 2일 밝혔다.배달의민족 관계자는 "이번 프로모션은 배민이 포장을 픽업으로 리브랜딩하고, 대규모 투자를 통해 포장 주문을 활성화하겠다고 밝힌 후 진행하는 첫 프로모션이다"라며 "앞서 배민은 지난달 고객 경험 강화를 위한 앱 개편과 연간 300억 원 규모의 마케팅 프로모션 투자로 포장 서비스를 활성화한다고 밝힌 바 있다"라고 전했다. 픽업은 배달비 부담이 없어 비중이 늘수록 업주는 수익성이 개선되고 고객이 매장을 방문하는 방
-
노랑풍선, ‘옐로LIVE’ 통해 괌 에어텔 상품 공개
노랑풍선이 2일 오후 7시부터 1시간 동안 자사 쇼핑라이브 방송인 ‘옐로LIVE’를 통해 괌 에어텔 상품을 선보인다고 밝혔다.노랑풍선 관계자는 "이번에 '옐로LIVE'를 통해 선보이는 괌 에어텔 상품은 최저가 39만 9천원부터 시작되는 합리적인 가격대로 인천뿐만 아니라 부산 출발 선택이 가능하며, 5월 가정의 달 연휴 기간과 여름휴가, 추석 연휴 등 성수기 기간 출발 좌석도 넉넉하게 확보돼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라고 전했다. 해당 상품에는 전 일정 4성급 숙소인 ‘리조나레 괌’ 리조트에서의 프리미어 객실 숙박과 조식이 포함돼 있다. 숙소 내에서는 워터슬라이드와 키즈풀, 스노클링 등 다양한 해양 액티비티가 가능하며, 유아용 비치
-
공영홈쇼핑, ‘쿠폰이 활짝∙적립이 활짝’ 이벤트 진행
공영홈쇼핑이 봄을 맞아 우리 중소기업 상품과 농축수산물 소비 촉진을 위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공영홈쇼핑 관계자는 "1일부터 10일까지 10% 쿠폰을 지급하는 ‘쿠폰이 활짝’ 이벤트가 열린다"라며 "공영홈쇼핑 온라인 몰과 모바일 앱에서 계정(ID) 당 2회 발급받을 수 있다"라고 전했다. 3만원 이상 상품 시 적용 가능하며, 최대 2만원 까지 할인된다. 유효기간은 발급일로부터 7일이다.11일부터 20일까지는 ‘적립이 활짝’ 행사를 통해 가정의 달 사전 쇼핑 지원금을 받을 수 있다. 해당 기간 동안 누적 결제 금액 7만원 이상을 달성한 고객 전원에게 5천원 쇼핑지원 적립금을 지급한다. 적립금은 30일에 일괄 지급되며 유효기간은 3
-
[생활경제 이슈] 한솥도시락, 초가성비 ‘제육야채 감초고추장 비빔밥’ 출시 外
한솥도시락이 초가성비 신메뉴 ‘제육야채 감초고추장 비빔밥’을 1일 출시했다. 영양이 골고루 담긴 비빔밥을 3,800원이라는 가성비 좋은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이는 서울 지역 비빔밥의 평균 가격인 11,308원(참가격, 25년 2월 기준)의 절반도 되지 않는 가격이다. 통계청에 따르면 지난 3월 소비자물가 상승률은 지난해 10월 1.3%를 저점으로 꾸준히 오름세를 보인 끝에 2.0%까지 올랐다. 특히 가공식품(2.9%)과 외식물가(3.0%)의 상승이 두드러진 것으로 나타났다.한솥도시락은 이러한 경제환경 속에서 점차 가중되고 있는 소비자들의 식비 부담을 감안해 가성비를 크게 고려한 신메뉴를 출시했다고 출시 배경을 밝혔다.‘제육야채 감초고추
-
㈜동서•동서식품, 산불 피해 지역에 성금 기탁
㈜동서(대표 윤세철)와 동서식품(대표 김광수)이 2일 산불로 인한 이재민 지원과 피해 지역 복구를 위해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총 3억원(㈜동서 1억원∙동서식품 2억원)의 성금을 기탁했다.동서 관계자는 "이번 성금은 산불이 장기화되면서 피해 규모가 커지고 이에 따른 복구 기간도 길어질 것이 예상됨에 따라 결정되었다"라며 "동서식품은 앞선 3월 26일 커피믹스, 캔커피, 시리얼 바 등 3천만원 상당의 구호물품을 산불 피해 지역에 전달한 바 있다"라고 전했다. 한편 동서식품은 지난 2022년 동해안 산불, 2023년 집중호우 수해 성금 및 구호물품 기부 등 갑작스러운 재난•재해 지역을 위한 지역사회 후원을 지속적으로 이어오고 있다.
-
CJ제일제당 ‘퀴진케이’, 피에르 가니에르 셰프 초청 행사 진행
CJ제일제당은 지난달 28일 오전 10시부터 서울 중구 CJ제일제당센터 1층 더키친에서 '피에르 가니에르&퀴진케이 영셰프의 만남: 페리에 주에 샴페인과 한식의 페어링'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CJ제일제당 관계자는 "이번 초청 행사는 샴페인 브랜드 ‘페리에 주에’의 글로벌 앰버서더인 피에르 가니에르 셰프의 방한을 기념해 기획됐다"라며 "행사에는 물랑 윤예랑 셰프, 소울 김희은 셰프 등 업계 관계자와 이선호 CJ제일제당 식품성장추진실장 등도 참석해 차세대 한식 셰프 육성과 K-푸드의 세계화를 고민하고 소통하는 자리를 가졌다"라고 전했다. 특히, 이날 영셰프들은 신용준 셰프 주도 하에 한국의 지역 대표 식재료를 프랑스 요리로
-
모두투어, ‘파크골프’와 ‘어싱’ 테마 신상품 기획전 출시
모두투어는 ‘파크골프’와 ‘어싱’ 테마 신상품 기획전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모두투어 관계자는 "파크골프는 일반 골프와 게이트볼의 특징을 결합한 스포츠로 규칙이 간단해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으며, 특히 중장년층을 중심으로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라며 "이에 모두투어는 '어서 와 파크골프는 처음이지?' 기획전을 출시했다"라고 말했다. 대표 상품 '제주 힐링 파크골프 3일'은 노팁, 노옵션 상품으로 16명 이상 예약 시 단독 행사가 가능하여 파크골프 동호회 고객에게 인기가 높다. 한라산을 배경으로 △화천 파크골프장 36홀, △렛츠런파크 골프장 36홀 총 72홀 라운드를 경험할 수 있으며, 4성급 호텔 숙박으로 여행의 편
-
CJ온스타일 "日 무라카미 다카시 슈즈 ‘오하나 하타케’ 한국 상륙한다"
CJ온스타일은 아티스트 무라카미 다카시의 풋웨어 브랜드 ‘오하나 하타케’를 국내 최초로 론칭한다고 1일 밝혔다.CJ온스타일 무라카미 다카시는 동양의 앤디 워홀로 불리는 일본의 팝 아티스트다"라며 "그는 시그니처 모티프인 ‘웃는 꽃’을 주제로 독창적이고 기발한 예술 작품을 선보이며 세계적인 현대 미술가로 떠올랐다"라고 말했다. 이어 "그간 럭셔리 패션 브랜드는 물론 K팝 걸그룹, 글로벌 팝스타들과 활발히 협업하며 대중과도 친숙한 인물이다"라고 말했다. 무라카미 다카시의 풋웨어 브랜드 ‘오하나 하타케’는 일본어로 ‘꽃밭’을 의미한다. 브랜드 이름과 같이 대표 제품 ‘오하나 풀블룸’에는 무라카미를 상징하는 ‘웃는
-
컬리, 베이커리 전문관 ‘주간 빵집투어’ 150만 명 방문객 돌파
컬리는 지난 1년간 ‘주간 빵집투어’ 기획전에 다녀간 방문자가 150만 명을 넘어섰다고 2일 밝혔다. 컬리 관계자는 "‘주간 빵집투어’는 베이커리 전문관 컨셉트의 상시 기획전이다"라며 "베이커리 전문 MD가 매주 신상품 및 판매량 등 엄선된 기준으로 식사빵부터 디저트까지 다양한 상품을 선보인다"라고 전했다. 이어 "24년 3월 처음 오픈한 이래 올 3월까지 90 개 브랜드의 2,000개 이상의 베이커리 및 관련 상품이 빵집투어를 거쳐갔다"라고 말했다. 고객들은 빵집투어를 통해 그 주에 컬리에 입점한 신상 베이커리 제품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다. 컬리는 ‘더 트러플베이커리’ 티슈 브레드, ‘넉넉’ 듬뿍 치아바타, ‘로로멜로’ 수
-
오뚜기함태호재단, 오뚜기함태호재단 장학증서 수여식 진행
재단법인 오뚜기함태호재단(이사장 함영준)이 지난 4월 1일, 강남구 대치동 소재 오뚜기센터에서 ‘제29회 오뚜기함태호재단 장학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오뚜기 관계자는 "재단법인 오뚜기함태호재단 임원들과 2025년 신규 장학생 57명이 참여한 가운데 열린 이날 행사는 개회 및 장학증서 수여, 오뚜기함태호재단 함영준 이사장의 격려사 등의 순으로 진행되었다"라며 "함영준 오뚜기함태호재단 이사장이 학생들에게 장학증서를 전달했으며, 57명의 장학생들은 오뚜기함태호재단으로부터 2년간 학비 전액 장학금을 지원받게 된다"라고 전했다. 재단법인 오뚜기함태호재단은 ㈜오뚜기의 창업주인 故함태호 명예회장이 1996년 사재를 출연하여
-
매드포갈릭, 다이소 구매 고객 할인 이벤트 실시
엠에프지코리아(MFG KOREA)가 운영하는 모두의 다이닝 매드포갈릭(대표 윤다예)이 인기 생활용품 전문점 다이소와 함께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매드포갈릭 관계자는 "본격적인 봄맞이 쇼핑 시즌을 맞아 다이소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할인을 제공하는 이번 프로모션은 실속 있는 혜택을 통해 고객 만족도를 높이는 동시에 신규 고객 유입을 확대하기 위해 마련됐다"라고 말했다. 매드포갈릭은 4월 1일(화)부터 4월 30일(수)까지 다이소 매장과 온라인 다이소몰에서 1만 원 이상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2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구매 영수증을 지참하고 매드포갈릭을 방문하면 할인 전 주문 금액의 20%를 할인 받을 수 있으며, 최대
-
BBQ, ‘맵파민 페스티벌’ 진행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이 BBQ앱에서 매운맛 치킨 메뉴를 주문하면 맵기 단계별로 인기 사이드 메뉴인 치즈볼을 증정하는 ‘맵파민('맵다'와 '도파민'을 합친 신조어) 페스티벌’을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제너시스BBQ 그룹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오는 30일까지 진행된다. BBQ앱과 웹사이트를 통해 BBQ의 매운맛 치킨 메뉴를 주문하면, 매운 정도에 따라 설정된 단계에 해당하는 랜덤치즈볼을 증정한다"라며 "각 단계별로 1단계 메뉴인 ‘맵소디’는 2알, 2단계 ‘땡쇼크’는 3알, 3단계 ‘매운양념치킨’은 5알의 랜덤치즈볼이 제공된다"라고 전했다. 이어 "랜덤치즈볼 증정 쿠폰은 치킨 메뉴 주문시 자동으로 발행되며 즉시 사용 가능
-
대상㈜, ‘2025 뉴욕페스티벌 대한민국-국가브랜드대상’ 1위 차지
대상㈜ ‘종가’와 ‘청정원’이 ‘2025 제16회 대한민국 국가브랜드대상(NYF K-NBA)’ 김치 부문과 식품공동브랜드 부문에서 각각 1위를 차지하며 2년 연속 2관왕의 영예를 안았다고 2일 밝혔다.대상 관계자는 "‘대한민국 국가브랜드대상’은 세계 3대 광고제 중 하나로 손꼽히는 ‘뉴욕페스티벌(New York Festivals)’이 2010년부터 주관해 온 시상식으로, 올해로 16회째를 맞았다"라며 "브랜드 인지도, 정체성, 고객 만족도 및 충성도, 글로벌 경쟁력 등 다양한 항목을 종합 평가해 산출한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CI)를 통해 부문별 1위 브랜드를 선정한다"라고 전했다. 이번 평가에서 ‘종가’와 ‘청정원’은 브랜드 이미지와 제품 품질, 고
-
맘스터치, ‘싸이데이’ 기념 자사앱 이벤트 선보여
맘스터치는 브랜드 데이인 4월 2일 ‘싸이데이’를 맞아 ‘갓성비’ 맘스터치 메뉴를 더욱 합리적인 가격에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하는 시즌 한정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2일 밝혔다.맘스터치 관계자는 "‘싸이데이’는 맘스터치의 시그니처 메뉴인 ‘싸이버거’를 사랑해주시는 고객들을 위해 매년 4월 2일 진행하는 브랜드 캠페인이다"라며 "올해는 에드워드 리 셰프 컬렉션 출시 이후 더욱 커진 고객 성원에 보답하고자, 그 어느 때보다 풍성하고 특별한 혜택을 마련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싸이데이를 기념하는 ‘싸이페스타’는 4월 2일부터 15일까지 맘스터치 자사앱에서 진행되며,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할인 쿠폰 2종을 다운로드할 수 있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