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생활경제 이슈] 삼성웰스토리, B2B 식음 박람회 'F&B 비즈 페스타' 개최 外
삼성웰스토리(사장 정해린)가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2일부터 4일까지 사흘간 국내 최대 B2B 식음 박람회인 '2025 F&B 비즈 페스타'를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F&B 비즈 페스타는 삼성웰스토리가 2017년 식자재 유통 업계 최초로 선보인 이래 7회차를 맞이한 B2B 식음 박람회 푸드페스타의 새로운 이름이다.이번 F&B 비즈 페스타의 슬로건은 'Connect with WELSTORY'로 삼성웰스토리는 F&B 비즈 페스타를 식음 산업 종사자 모두가 연결되는 협력과 상생의 플랫폼으로 만들어 지속 성장이 가능한 솔루션을 제시하겠다는 계획이다.삼성웰스토리는 외식 시장 침체와 글로벌 시장의 확대, 소비 트렌드 변화 등 급변하는 식음 비즈니스 환경에 어려움을
-
관광공사-어촌어항공단-해운조합, 해양관광 활성화 위한 업무협약 체결
한국관광공사(사장 직무대행 서영충, 이하 공사)는 4월 2일 해양관광 활성화를 위한 협력체계를 강화하고자 한국어촌어항공단(이사장 홍종욱) 및 한국해운조합(이사장 이채익)과 3자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관광공사 관계자는 "이번 협약은 지역의 연안자원을 활용하여 국민의 해양관광 접근성을 높이고, 해양자원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지역 관광콘텐츠를 발굴하기 위해 유관기관들이 뜻을 모아 성사시켰다"라며 "이를 위해 세 기관은 ▲어촌·어항·섬(연안여객) 연계 지역 특화 해양관광 상품 개발 및 홍보마케팅 ▲해양관광 활성화 캠페인(바다가는 달) 추진 관련 상호 협력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특히 공사는 이
-
전한 강강술래 -한양여자대학교, 인재 양성 산학협력 협약
전한 강강술래와 한양여자대학교는 지난 1일 외식산업 육성 및 전문인재 양성을 위한 산학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강강술래 관계자는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학생들의 외식 경영 및 실무 능력을 높일 수 있도록 외식 현장 실습과취업의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상호 노력하기로 합의했다"라고 전했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공동 인재 양성 프로그램 개발 및 활용 △직업교육 및 산업교육 진흥에 기여할 수 있는 지원과 협력 △상호협력 하의 공동연구 활동과 기술 및 인프라 교류를 통한 상호발전 등이다.이번 산학협력 협약에 따라 주식회사 전한은 외식 경영 기초교육을 수료한 학생들에게 강강술래인턴십과 실무자 멘토링, 추후
-
이랜드재단-피자먹다, ‘피자 같이먹다’ 캠페인 진행
이랜드재단(이사장 장광규)이 ㈜피자이노베이션의 1인 피자 브랜드 ‘피자먹다’와 손잡고 사회공헌 캠페인 ‘피자 같이먹다’를 전개한다.이랜드재단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은 단순 외식 기회 제공을 넘어 사각지대 청소년에게 사회적 유대감과 정서적 지지를 전하기 위해 마련됐다"라고 전했다. 이랜드재단과 ㈜피자이노베이션의 후원 협약식은 지난 4월 1일 서울 금천구 이랜드재단 사무실에서 진행됐다.이번 협약을 통해 피자먹다는 총 2천만 원 상당의 피자 상품권을 기부했으며, 이랜드재단은 이를 바탕으로 캠페인 파트너 단체들과 함께 청소년 지원을 본격화할 예정이다.이랜드재단 관계자는 “사각지대 청소년들에게 경제적 지원뿐만 아
-
하림, 새만금환경생태단지 자생식물 식재 활동 실시
종합식품기업 (주)하림(대표이사 정호석)은 식목일을 앞두고 ‘새만금환경생태단지’를 찾아 생물 다양성 확대와 자연생태 보전을 위한 ‘생태 단지 지역에 자생식물(야생화) 식재 지원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2일 밝혔다. 하림 관계자는 "이는 지난 2월 하림과 국립공원공단-전북지방환경청이 ESG 활동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에 따른 첫 번째 실행 프로그램으로 하림 임직원 30명과 새만금환경생태단지 환경생태팀 직원들이 함께 협력해 진행됐다"라고 전했다. 생태단지내 암석원 부지 일원에 원추리, 할미꽃, 금꿩의다리 등 23종 542개체가 식재가 이루어졌다. 암석원 부지는 새만금환경생태단지 내 다양한 생물 서식 공간 조성 및 생물
-
관광공사, 럭셔리관광 트래블마트 및 지자체 협업 연계 팸투어 운영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이하 공사)는 방한 관광시장의 질적 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세계 최대 규모의 럭셔리관광 양대 네트워크 회원사를 초청, 2025 럭셔리관광 트래블마트 및 지자체 협업 연계 팸투어를 진행한다.관광공사 관계자는 "이번 행사의 핵심인 트래블마트는 4월 2일 콘래드 서울에서 개최되었으며, 글로벌 럭셔리 관광 네트워크인 버츄오소(Virtuoso)와 세렌디피안(Serendipians) 회원사 총 17명이 참석했다"라며 "이들은 국내 고급호텔 및 인바운드 여행사(DMC) 20개사와 1:1 비즈니스 상담을 통해 협력 방안을 모색했다"라고 전했다. 또한, 트래블마트 전후인 3월 26일부터 4월 8일까지 두 차례에 걸쳐 팸투어가 진행된다.
-
롯데리아, ‘잇츠 페스타’ 실시
롯데GRS(대표이사 차우철)가 운영하는 버거 프랜차이즈 브랜드 롯데리아가 통합 외식 주문 앱 ‘롯데잇츠’에서 오는 7일부터 4월 27일까지 3주간 ‘롯데잇츠 페스타’를 진행한다. 롯데GRS 관계자는 "인기 메뉴 할인 쿠폰, 선착순 이벤트, 마일리지 핫딜, 미니 게임 등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높은 혜택을 제공하는 행사로 롯데잇츠 앱을 통해 진행된다"라고 전했다. 이어 "잇츠 페스타는 롯데리아를 포함해 엔제리너스, 크리스피크림 도넛까지 참여하는 롯데GRS의 캠페인으로 이번 상반기와 하반기 총 2회 진행될 예정이다"라며 "먼저 각 브랜드별 TOP5 메뉴를 최대 50% 할인해주는 쿠폰을 제공한다. 엔제리너스 아메리카노, 크리스피크림 도넛의
-
하이트진로, ‘드라이랜드’ 제품 선보여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가 뉴질랜드 ‘말보로(Marlborough)’지역 프리미엄 와인 ‘드라이랜드 소비뇽 블랑(Drylands Sauvignon Blanc)’을 출시한다고 2일 밝혔다.하이트진로 관계자는 "드라이랜드 와이너리는 1980년 설립, 말보로 지역 최초의 소비뇽 블랑 포도나무가 심어진 밭 일부를 소유하며 고품질 와인을 생산했다"라며 "2006년 세계 최대 소비뇽 블랑 생산업체인 컨스텔레이션 브랜드(Constellation Brands)가 인수하고 2020년 대규모 투자와 리뉴얼을 통해 프리미엄 브랜드로 도약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후 첫 출시된 2023년 빈티지는 미국 유명 와인 어워드인 ‘텍솜 어워드(The TEXSOM International Wine Awards)’에서 플래
-
롯데웰푸드, 아이스크림 ‘위즐(Weezle)’ 전면 리뉴얼
롯데웰푸드는 올해로 25살을 맞은 프리미엄 홈타입 아이스크림 ‘위즐(Weezle)’을 전면 리뉴얼한다고 2일 밝혔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브랜드 로고와 패키지 디자인은 물론, 신규 플레이버(flavour, 맛)까지 새롭게 선보인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리뉴얼은 홈타입 아이스크림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다양한 소비자 입맛을 충족하기 위해 단행됐다"라며 "여러가지 맛과 토핑의 조합으로 다채로운 풍미와 식감을 선사하며 ‘복합맛’ 아이스크림 시장을 이끈 위즐의 볼륨을 강화하고 브랜드 인지도를 제고하겠다는 복안이다"라고 밝혔다. 리뉴얼을 통해 새롭게 선보이는 신제품은 ▲아몬드쿠키 ▲초코초코밤 ▲베리치즈케익 등 총 3
-
[생활경제 이슈] 깨끗한나라, 키친타월 패키지 전면 리뉴얼 外
깨끗한나라(대표 최현수·이동열)가 깨끗한나라 키친타월 15종 패키지를 리뉴얼했다고 2일 밝혔다.이번 리뉴얼은 제품의 용도와 특장점을 고객에게 보다 직관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명확한 색상과 이미지 중심의 디자인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이를 통해 고객들이 제품을 쉽게 인지하고 목적에 맞는 제품을 손쉽게 선택할 수 있도록 시각적 편의성을 강화했다.깨끗한나라 키친타월은 주방, 가성비, 피크닉 등 다양한 사용 목적에 따라 세분화돼 있으며, 고객의 취향과 니즈에 맞춘 선택이 가능하다. 리뉴얼 제품은 ▲데일리 키친타월(11종) ▲아껴쓰는 키친타월 ▲이지클린 키친타월 ▲셰프키친 3겹 키친타월 ▲셰프키친 안심 키친타월 총 15종이
-
더카트골프, 플랫폼명 ‘더카트’로 변경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전개하는 스타일 드리븐 스포츠 편집샵 더카트골프가 4월부터 골프와 스포츠를 함께 제안하는 플랫폼으로 확장하며 플랫폼명을 ‘더카트(THE CART)’로 변경한다.코오롱FnC 관계자는"'더카트'는 2020년 국내 최초의 골프 전문 편집숍으로 출발해 스타일리시한 골프 문화와 감각적인 큐레이션을 제안하며 국내 골프웨어 시장의 트렌드를 주도해왔다"라며 "특히 24년 하반기부터는 골프에 기반한 애슬레틱, 러닝, 필라테스 등 스포츠 브랜드까지 카테고리를 확장하는 테스트를 진행, 전년비 20% 매출 신장세를 보이며 그 가능성을 확인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를 바탕으로 25년부터 더카트골프는 플랫
-
[생활경제 이슈] 칭따오, 대용량 ‘칭따오 라거 710ml 빅캔’ 출시 外
비어케이가 수입 유통하는 글로벌 프리미엄 맥주 칭따오(TSINGTAO)는 라거 캔맥주 대용량 신제품 ‘칭따오 라거 710ml 빅캔’을 출시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대용량 캔은 지난 2020년 200ml 라거 미니캔 출시 이후 5년 만에 선보이는 신규 용량 제품으로, 칭따오는 200ml, 330ml, 500ml 캔에 이어 710ml까지 4종 라인업을 완성했다.이번 칭따오 710ml 빅캔은 맥주 한 캔으로도 넉넉하게 즐기고 싶은 소비자들의 니즈를 적극 반영해 출시했다. 500ml 한 캔은 부족하고 두 캔은 부담스러웠던 소비자들에게 적합한 용량으로, 기존 라거의 맛과 품질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용량을 더욱 확대해 칭따오 라거의 신선하고 청량한 맛과 시원한
-
화요, ‘아시아 50 베스트 레스토랑’ 주간 미식 행사 진행
화요가 미식 가이드 ‘아시아 50 베스트 레스토랑(Asia's 50 Best Restaurants) 서울 개최를 기념하여 다양한 행사를 진행했다.화요 관계자는 "‘아시아 50 베스트 레스토랑’은 ‘미식계의 오스카상’이라 불리는 세계적 권위의 미식행사인 ‘월드 50 베스트 레스토랑’의 아시아권 행사로, 세계 유명 셰프와 미식 전문가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글로벌 미식행사다"라며 "2013년부터 시작된 ‘아시아 50 베스트 레스토랑’은 싱가포르, 방콕, 마카오 등 아시아 주요 관광도시에서 개최되어 왔으며, 서울에서 시상식이 개최되는 것은 올해가 두번째다"라고 전했다. 이어 "지난 23일, 화요는 서초동에 위치한 김밥 전문점 ‘나랑김밥’에서 특별한 팝
-
배달의민족, ‘픽업’ 론칭 프로모션 진행
배달의민족(이하 배민) 운영사 (주)우아한형제들(대표 김범석)은 4월 한 달간 픽업을 이용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명랑핫도그 100원 딜, 신전떡볶이 1,000원 딜, 골드바 경품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전개한다고 2일 밝혔다.배달의민족 관계자는 "이번 프로모션은 배민이 포장을 픽업으로 리브랜딩하고, 대규모 투자를 통해 포장 주문을 활성화하겠다고 밝힌 후 진행하는 첫 프로모션이다"라며 "앞서 배민은 지난달 고객 경험 강화를 위한 앱 개편과 연간 300억 원 규모의 마케팅 프로모션 투자로 포장 서비스를 활성화한다고 밝힌 바 있다"라고 전했다. 픽업은 배달비 부담이 없어 비중이 늘수록 업주는 수익성이 개선되고 고객이 매장을 방문하는 방
-
노랑풍선, ‘옐로LIVE’ 통해 괌 에어텔 상품 공개
노랑풍선이 2일 오후 7시부터 1시간 동안 자사 쇼핑라이브 방송인 ‘옐로LIVE’를 통해 괌 에어텔 상품을 선보인다고 밝혔다.노랑풍선 관계자는 "이번에 '옐로LIVE'를 통해 선보이는 괌 에어텔 상품은 최저가 39만 9천원부터 시작되는 합리적인 가격대로 인천뿐만 아니라 부산 출발 선택이 가능하며, 5월 가정의 달 연휴 기간과 여름휴가, 추석 연휴 등 성수기 기간 출발 좌석도 넉넉하게 확보돼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라고 전했다. 해당 상품에는 전 일정 4성급 숙소인 ‘리조나레 괌’ 리조트에서의 프리미어 객실 숙박과 조식이 포함돼 있다. 숙소 내에서는 워터슬라이드와 키즈풀, 스노클링 등 다양한 해양 액티비티가 가능하며, 유아용 비치
-
공영홈쇼핑, ‘쿠폰이 활짝∙적립이 활짝’ 이벤트 진행
공영홈쇼핑이 봄을 맞아 우리 중소기업 상품과 농축수산물 소비 촉진을 위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공영홈쇼핑 관계자는 "1일부터 10일까지 10% 쿠폰을 지급하는 ‘쿠폰이 활짝’ 이벤트가 열린다"라며 "공영홈쇼핑 온라인 몰과 모바일 앱에서 계정(ID) 당 2회 발급받을 수 있다"라고 전했다. 3만원 이상 상품 시 적용 가능하며, 최대 2만원 까지 할인된다. 유효기간은 발급일로부터 7일이다.11일부터 20일까지는 ‘적립이 활짝’ 행사를 통해 가정의 달 사전 쇼핑 지원금을 받을 수 있다. 해당 기간 동안 누적 결제 금액 7만원 이상을 달성한 고객 전원에게 5천원 쇼핑지원 적립금을 지급한다. 적립금은 30일에 일괄 지급되며 유효기간은 3
-
[생활경제 이슈] 한솥도시락, 초가성비 ‘제육야채 감초고추장 비빔밥’ 출시 外
한솥도시락이 초가성비 신메뉴 ‘제육야채 감초고추장 비빔밥’을 1일 출시했다. 영양이 골고루 담긴 비빔밥을 3,800원이라는 가성비 좋은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이는 서울 지역 비빔밥의 평균 가격인 11,308원(참가격, 25년 2월 기준)의 절반도 되지 않는 가격이다. 통계청에 따르면 지난 3월 소비자물가 상승률은 지난해 10월 1.3%를 저점으로 꾸준히 오름세를 보인 끝에 2.0%까지 올랐다. 특히 가공식품(2.9%)과 외식물가(3.0%)의 상승이 두드러진 것으로 나타났다.한솥도시락은 이러한 경제환경 속에서 점차 가중되고 있는 소비자들의 식비 부담을 감안해 가성비를 크게 고려한 신메뉴를 출시했다고 출시 배경을 밝혔다.‘제육야채 감초고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