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제너시스BBQ그룹, 창립 30주년 기념 ‘패밀리 페스티벌’ 진행
제너시스BBQ(회장 윤홍근)가 창립 30주년을 맞아 새로운 미래를 향한 비전을 선포하고, 전국 패밀리(가맹점주), 협력업체, 임직원과 함께하는 대규모 기념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2일 밝혔다.제너시스BBQ그룹 관계자는 "‘2025 제너시스BBQ 패밀리 페스티벌(GBFF)’은 1일부터 2일까지 이틀간 인천 인스파이어 엔터테인먼트 리조트 및 인근 호텔에서 진행됐다. 전국에서 모인 패밀리 사장님과 가족, 협력업체 관계자, 본사 임직원 등 총 5,500여 명이 참석했다"라고 전했다. 윤홍근 회장은 기념사를 통해 “1995년 9월 1일 BBQ 1호점에서 출발해 30년간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할 수 있었던 것은 패밀리 사장님들과 임직원을 비롯한 협력업체의 헌
-
교촌에프앤비, 경희사이버대학교에 장학금 지원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가 경희사이버대학교에 이주배경 성인학습자를 위한 장학금 2천만원을 전달하며 교육 기회 확대와 사회 정착을 위한 실질적 지원에 나섰다고 2일 밝혔다.교촌치킨 관계자는 "이번 장학금은 교촌에프앤비가 지난 6월 경희사이버대학교, 사단법인 이주민센터 친구와 체결한 산학 협력 업무협약(MOU)의 실행 일환으로 마련했다"라며 "세 기관은 다문화가정을 포함한 이주배경 성인학습자들에게 실질적인 교육 기회를 제공하고, 한국 사회에 안정적으로 적응할 수 있도록 돕는 데 협력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지난 1일 서울시 회기동 경희사이버대학교에서 열린 장학금 전달식에는 강창동 교촌에프앤비 커뮤
-
홈앤쇼핑, 9월 고객 프로모션 진행
홈앤쇼핑이 9월 한 달간 다채로운 프로모션을 마련했다고 2일 밝혔다.홈앤쇼핑 관계자는 "고객의 마음을 어루만지고 생활을 더욱 윤택하게 만들어 줄 혜택으로 가득 채운 이번 행사는 9월 1일부터 10월 1일까지 진행된다"라고 전했다. 이어 "고객과 함께하는 ‘쇼핑동행’ 이벤트가 준비됐다"라며 "행사 기간 내 구매 고객 중 총 12명을 추첨해 하나투어 상품권 ▲1,000만원(1명) ▲500만원(1명) ▲100만원(10명)을 증정한다"라고 말했다. 가족과의 소중한 여행을 꿈꾸는 고객에게 따뜻한 선물이 될 전망이다.두 번째로, 꾸준히 사랑받아온 ‘TV는 적립을 싣고 시즌 3’가 돌아왔다. TV 상품을 10만원 이상 구매하고 이를 2~4개월 연속 모바일 앱
-
대명아임레디, 공식 홈페이지 내 ‘이메일 빈칸 채우기 이벤트’ 실시
대명스테이션의 토탈 라이프케어 서비스 브랜드 대명아임레디는 오는 9월 30일까지 홈페이지 에서 이메일 신규 등록 고객 대상으로 경품을 증정하는 ‘이메일 빈칸 채우기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3일 밝혔다.대명스테이션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는 홈페이지에 가입했으나 이메일을 등록하지 않은 고객들이 이메일을 새로 등록할 수 있도록 하여 중요한 안내사항이나 신규 혜택을 빠르게 전달하기 위해 마련됐다"라며 "대명아임레디 홈페이지 신규 가입 고객들도 참여 가능하다"라고 전했다. 이벤트 기간 내에 대명아임레디 홈페이지에 로그인 한 후 ‘내 정보’ 메뉴에서 이메일 정보를 등록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총 500명에게 네이버페이 모바
-
CJ제일제당, 日 ‘치바 신공장’ 가동 시작
CJ제일제당은 일본 치바현(県) 키사라즈시(市)에 지은 신규 만두 공장이 완공돼 가동을 시작했다고 2일 밝혔다.CJ제일제당 관계자는 "치바 공장은 CJ제일제당이 약 1,000억 원을 투자해 축구장 6개 크기 넓이의 부지(4만 2천㎡)에 연면적 약 8,200㎡ 규모로 건설했다"라며 "국내 식품업계 최초로 건설한 일본 현지 생산시설로, 최첨단 생산라인에서 ‘비비고 만두’를 생산해 일본 전역에 납품한다"라고 전했다. CJ제일제당은 2020년부터 현지 업체 ‘교자계획’을 인수해 오사카∙군마∙아키타∙후쿠오카 총 4곳의 만두공장을 운영해왔으나, 이번에 직접 생산시설을 구축한 것이다.CJ제일제당은 치바 공장을 통해 보다 효율적인 원재료 조달과
-
제주 드림타워 복합리조트, 8월 596억700만원매출 기록
롯데관광개발이 1일 올린 공시에 따르면 제주 드림타워 복합리조트는 지난 8월 호텔과 카지노 2대 부문에서 총 596억700만원의 매출을 올렸다.롯데관광개발 관계자는 "지난해 같은 기간(505억원)과 비교하면 18.1%(91억원) 급증한 것은 물론 지난 달 월간 최고 매출 기록(589억원)을 한 달 만에 뛰어 넘었다"라고 전했다. 8월에는 호텔(그랜드 하얏트 제주) 부문의 선전이 돋보였다.제주 드림타워 복합리조트는 8월 한달에만 4만5,380객실을 판매하면서 지난달(154억7,500만원)보다 11억원 이상 늘어난 166억1,900만원의 매출을 올렸다.객실 판매로는 지난달 기록(4만5,187실)을 넘어서면서 역대 최대, 매출은 지난해 8월(175억원)에 이어 역대 두
-
하나투어 재팬, 창립 20주년 기념행사 진행
(주)하나투어 재팬(김상욱 대표)이 창립 20주년을 기념하는 행사를 지난 1일에 진행했다고 밝혔다.하나투어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하나투어 재팬 김상욱 대표, 하나투어 박상환 회장, 송미선 대표를 비롯한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20년간 일본 내 성과를 되돌아보고 미래 비전을 공유하는 자리였다"라고 전했다. 이어 "하나투어 재팬은 2005년 창립 이후, 해외 법인 중 유일하게 도쿄증권 거래소 상장(2017년)이라는 성과를 이뤄냈으며 현재도 일본 현지에서 하나투어의 위상을 높이고 있다"라고 말했다. 한국인의 일본 방문 비중이 꾸준한 만큼 일본 시장 내 사업 분야도 지속적으로 확장하고 있다. 주요 사업으로는 ▲한국 인바운드
-
쿠팡, ‘9월 펫페어’ 진행
쿠팡이 반려동물 전용 할인전 ‘9월 펫페어’를 오는 14일까지 진행한다.쿠팡 관계자는 "이번 행사에는 딩동펫, 사조펫, 네츄럴코어 등 인기 펫용품 브랜드 100여 곳이 참여한다"라며 "강아지·고양이·관상어·소동물 관련 상품 4000여 개를 최대 33% 할인한다"라고 말했다. 이어 "대표 상품으로는 △하림펫푸드 밥이보약 고양이 기능성 사료 △ANF 식스프리 인도어 독 연어 △한끼뚝딱 황태와 소고기 △미스터추추 강아지 배변패드 △딩동펫 미끄럼방지 매트 △쉬즈곤 먼지아웃 벤토나이트 고양이 모래 등이 있다"라고 전했다. 쿠팡은 와우회원에게 전용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3만원 이상 구매 시 3000원, 6만원 이상 9000원, 10만원 이상 구
-
롯데百, 백화점 최초 ‘스마트 HACCP 인증’
롯데백화점이 2일(화) 백화점 최초로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HACCP인증원)으로부터 축산물판매업 ‘스마트 HACCP 인증’을 획득했다.롯데백화점 관계자는 "‘스마트 HACCP(Smart HACCP)’는 식품 위해 요소에 대한 위생 관리체계인 ‘HACCP(Hazard Analysis and Critical Control Points)’에 정보 통신기술(ICT)을 융합해 식품 안전관리의 효율성과 신뢰성을 높이는 제도다"라며 "스마트 HACCP 인증은 식품 안전정보를 디지털화하고 운영 모니터링을 자동화해, 관련 데이터의 수집, 관리, 분석을 수행할 수 있는 시스템을 완비한 HACCP 시설에 부여된다"라고 전했다.특히 누구나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기반으로 안심할 수 있는 먹거리를 제공한
-
[생활경제 이슈] 제주삼다수, 강릉 가뭄에 114톤 긴급 지원 外
제주특별자치도(도지사 오영훈, 이하 제주도)와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사장 백경훈, 이하 제주개발공사)는 최근 극심한 가뭄으로 재난 사태가 선포된 강릉시에 제주삼다수를 긴급 지원한다고 밝혔다.제주삼다수 관계자는 "가뭄 장기화로 생활용수 공급이 제한되면서 강릉 시민들은 식수 확보에 큰 어려움을 겪고 있다"라며 "이에 제주도와 제주개발공사는 주민들의 식수난 해소를 제주삼다수 114톤(0.5L 기준 22만 7천병)을 지원하기로 했다"라고 전했다. 지원물품은 3일부터 4일까지 제주개발공사 제주삼다수 공장에서 직접 출고해 강릉시청으로 전달되며, 강릉시를 통해 시민들에게 공급될 예정이다.앞서 제주개발공사는 지난 8월 23일에도 강
-
[유통단신] 일화, ‘혈당케어 홍삼스틱’ 출시
일화(대표 권형중)는 혈당 관리에 도움을 주는 ‘혈당케어 홍삼스틱’을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최근 저속노화와 개인 맞춤형 건강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건강기능식품을 찾는 소비자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특히 불규칙한 식습관과 생활습관으로 인해 혈당 관리의 필요성이 강조되며, 연령대를 막론하고 관련 제품 수요가 확대되는 추세라고 회사측의 설명했다.일화는 이러한 시장 흐름에 맞춰 혈당과 면역력을 동시에 관리할 수 있는 ‘혈당케어 홍삼스틱’을 새롭게 선보였다. 이번 제품은 당류 0g으로 부담 없이 섭취할 수 있으며, 1포당 진세노사이드 7mg을 함유해 면역력 증진과 피로 개선에 도움을 준다. 또한 바나바잎 추출물
-
[호텔단신]롯데호텔앤리조트, 롯데홀딩스와 일본 사업 위한 합작법인(JV) 설립
롯데호텔앤리조트는 일본 롯데홀딩스와 합작법인(JV) ‘롯데호텔스 재팬(LOTTE HOTELS JAPAN)’을 설립하고 일본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낸다고 밝혔다.2일 일본 도쿄 신주쿠에서 열린 합작법인 설립 기념식에는 정호석 롯데호텔앤리조트 대표이사, 다마쓰카 롯데홀딩스 대표, 후쿠이 롯데호텔스 재팬 대표 등이 참석했으며, 양사는 일본 내 호텔 사업 공동 추진 계획을 공식화했다.새로운 합작법인은 롯데그룹이 한일 양국에 걸쳐 보유한 자산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일본 내에서 전략적으로 호텔 사업을 확장하기 위해 설립됐다.전 세계 39개의 체인 호텔을 운영 중인 롯데호텔앤리조트는 일본을 신성장의 축으로 삼을 계획이다. 50여년 간 호텔 운영
-
풀무원, ‘스테이풀무원’ 참가자 모집
풀무원은 ‘스테이풀무원(Stay Pulmuone)’의 가을 프로그램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풀무원 관계자는 "‘스테이풀무원’은 풀무원의 미션인 ‘바른먹거리로 사람과 지구의 건강한 내일을 만드는 풀무원’을 몸소 체험할 수 있는 행사로, 연 2회 개최된다"라며 "지난 4월 봄 행사를 성료한 데 이어 오는 10월 24일부터 25일까지 1박 2일간 열린다"라고 전했다. 이어 "충북 괴산 소재 임직원 연수원 ‘풀무원아카데미’에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행사 슬로건 ‘머물러야 보이는 가치, 엄마와 딸이 함께하는 1박 2일’ 아래, 모녀가 자연에서 여유와 힐링을 즐기며 특별한 추억을 쌓을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했다"라고 말했다. 참가자
-
신라면세점, 위스키 ‘더 글렌그란트’ 마스터 클래스 진행
신라면세점은 지난 31일 서울시 중구 장충동 소재 서울신라호텔에서 VIP 고객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더 글렌그란트(The Glen Grant)’의 신제품 출시 기념 ‘마스터 클래스’를 마쳤다고 밝혔다.신라면세점 관계자는 "이번 마스터 클래스는 더 글렌그란트 스코틀랜드 본사의 마스터 디스틸러인 ‘그렉 스테이블스(Greig Stables)’가 직접 진행해 의미를 더했다"라며 "‘마스터 디스틸러’는 브랜드를 대표하는 인물로, 위스키의 기획, 설계, 품질 등의 총 책임자를 의미한다"라고 전했다. 총 30년 경력의 그렉 스테이블스가 이끈 이번 마스터 클래스에서는 더 글렌그란트 증류소 역사부터 제조법, 각 제품에 대한 소개까지 위스키에 대해 심
-
[생활경제 이슈] 파리바게뜨, 넷플릭스 <케이팝 데몬 헌터스> 스타일 반영 제품 출시外
파리바게뜨에 ‘헌트릭스’ 빵과 ‘사자 보이즈’ 케이크가 등장한다. 파리바게뜨는 넷플릭스(Netflix)의 인기 애니메이션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K-Pop Demon Hunters) 와 공식 협업을 한다.<케이팝 데몬 헌터스>는 넷플릭스가 지난 6월 선보인 애니메이션 영화로, 넷플릭스 영화 역대 누적 시청률 1위를 기록하고, OST는 빌보드(Billboard)·스포티파이(Spotify) 등 각종 음원 차트를 장악하며 전세계적으로 폭발적 인기를 누리고 있다.파리바게뜨는 <케이팝 데몬 헌터스>가 지닌 독창적인 세계관과 K팝의 폭발적인 파급력을 K베이커리에 접목한 창의적인 제품 라인업을 선보인다. 이를 통해 베이커리 브랜드를 넘어 고객
-
롯데免, 가을 맞이 프로모션 실시
롯데면세점(대표이사 김동하)이 가을 맞이 해외여행을 준비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Luxury IN FALL. 쇼핑, 떠나기 전에’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롯데면세점 관계자는 "이번 추석 황금연휴는 개천절인 10월 3일부터 11~12일 주말까지 최장 열흘간 이어진다. 또한, 오는 9월 말부터 시행되는 중국 단체관광객에 대한 무비자 입국과 중국 국경절 연휴로 유커들의 한국 방문이 증가할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이에 롯데면세점은 내·외국인 고객들의 면세쇼핑 수요를 잡기 위해 LDF PAY 증정행사와 경품 이벤트 등 다채로운 행사를 마련했다"라고 전했다. 먼저 높은 환율로 쇼핑에 부담을 느끼는 고객을 위해 롯데면세점 시내점에선 오는
-
[생활경제 이슈] 29CM, 글로벌 여성 패션 브랜드 거래액 62% 성장 外
29CM(이십구센티미터)가 2539 여성을 위한 글로벌 패션 브랜드 플랫폼으로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 2일에는 H&M그룹의 스웨덴 패션·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아르켓(ARKET)’이 국내 온라인 유통 채널 중 최초로 29CM에 공식 입점한다.지난 한 달간(8/1~8/25) 29CM의 글로벌 여성 패션 브랜드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62% 이상 증가했다. 취향에 따라 새로운 국내외 컨템포러리 브랜드를 탐색하고 경험하려는 29CM 여성 고객의 성향을 반영해 큐레이션 경쟁력을 높인 결과다.특히 29CM는 국내·외 신진 브랜드를 큐레이션해 선보이는 ‘브랜드 하이라이트(BRAND HIGHLIGHT)’ 기획전을 통해 글로벌 브랜드와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를 함께 제안하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