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롯데免, 가을 맞이 프로모션 실시
롯데면세점(대표이사 김동하)이 가을 맞이 해외여행을 준비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Luxury IN FALL. 쇼핑, 떠나기 전에’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롯데면세점 관계자는 "이번 추석 황금연휴는 개천절인 10월 3일부터 11~12일 주말까지 최장 열흘간 이어진다. 또한, 오는 9월 말부터 시행되는 중국 단체관광객에 대한 무비자 입국과 중국 국경절 연휴로 유커들의 한국 방문이 증가할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이에 롯데면세점은 내·외국인 고객들의 면세쇼핑 수요를 잡기 위해 LDF PAY 증정행사와 경품 이벤트 등 다채로운 행사를 마련했다"라고 전했다. 먼저 높은 환율로 쇼핑에 부담을 느끼는 고객을 위해 롯데면세점 시내점에선 오는
-
[생활경제 이슈] 29CM, 글로벌 여성 패션 브랜드 거래액 62% 성장 外
29CM(이십구센티미터)가 2539 여성을 위한 글로벌 패션 브랜드 플랫폼으로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 2일에는 H&M그룹의 스웨덴 패션·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아르켓(ARKET)’이 국내 온라인 유통 채널 중 최초로 29CM에 공식 입점한다.지난 한 달간(8/1~8/25) 29CM의 글로벌 여성 패션 브랜드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62% 이상 증가했다. 취향에 따라 새로운 국내외 컨템포러리 브랜드를 탐색하고 경험하려는 29CM 여성 고객의 성향을 반영해 큐레이션 경쟁력을 높인 결과다.특히 29CM는 국내·외 신진 브랜드를 큐레이션해 선보이는 ‘브랜드 하이라이트(BRAND HIGHLIGHT)’ 기획전을 통해 글로벌 브랜드와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를 함께 제안하며
-
NS홈쇼핑, 업계 최초 ‘대표이사 AI 커스텀 보이스’ 도입
NS홈쇼핑(대표이사 조항목)이 홈쇼핑 업계 최초로 대표이사의 음성을 기반으로 한 AI 커스텀 보이스를 자체 제작해 방송에 적용했다고 2일 밝혔다.NS홈쇼핑 관계자는 "이번에 제작된 AI 커스텀 보이스는 조항목 대표이사의 실제 목소리를 학습한 것으로, 앞으로 회사 관련 주요 안내 콘텐츠에 활용할 계획이다"라며 "이달 1일부터 생방송 시작 전 송출되는 ‘방송 편성책임’ 영상과 '개국 24주년 프로모션' 홍보 영상에 적용해 송출하고 있다"라고 전했다.이어 "이미 지난 2021년 11월, 업계 최초로 AI 성우를 도입하며 방송 제작에 인공지능 기술을 적용해왔다"라며 "이번 시도는 회사 자체 커스텀 보이스 제작에 대표이사가 직접 목소리를 제공
-
[생활경제 이슈] 굽네몰, ‘99특가 프로모션’ 진행 外
굽네가 만든 건강한 닭가슴살 전문몰 굽네몰이 가을을 맞아 최대 66% 할인 혜택을 담은 ‘99특가 프로모션’을 선보인다.굽네 관계자는 "오는 10일까지 굽네몰 자사몰에서 단독으로 진행하는 이번 프로모션은 △닭가슴살 스테이크 갈비맛 990원 초특가딜 △굽네 추천 ~9,900원 패키지 △고추바사삭 돈카츠볼 증정 등 세 가지 이벤트로 구성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990원 한정수량 초특가딜로 제공되는 ‘닭가슴살 스테이크 갈비맛’은 국내산 닭가슴살을 오븐에 구워 리얼 스테이크 풍미와 촉촉한 식감을 살리고 갈비천왕 소스로 달콤짭쪼름한 맛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라며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선착순 1,000명에게 한정수량으로 1팩당 기존가
-
백미당, 하반기 서울∙경기·부산 등 핵심 권역 출점
백미당이 서울·경기·부산 등 전국 핵심 권역에 신규 매장을 잇따라 오픈하며 브랜드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고 2일 밝혔다.백미당 관계자는 "이번 하반기 출점은 ▲커넥트현대 부산점(9월 1일)을 시작으로, 서울 ▲원그로브점(9월 22일) ▲스타필드 안성점(9월 말) ▲뉴코아 강남점(10월 초)까지 총 4곳이 순차적으로 문을 열 예정이다"라며 "특히 스타필드∙뉴코아 등 복합몰 입점은 젊은 세대와 가족 단위 고객까지 아우르는 소비자 접점 확대 전략의 일환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1일 문을 연 ‘커넥트현대 부산점’은 지하 2층 식품관에 있다"라며 "지하철역과 바로 연결돼 풍부한 유동인구를 확보할 수 있으며, MZ세대와 가족 단위 쇼핑객 등
-
정관장, ‘홍삼톤샷’ 선보여
정관장은 지삼을 한 병에 담아 완성한 피로 해법 ‘홍삼톤샷’을 출시했다.정관장 관계자는 "’홍삼톤샷’은 지삼을 포함해 100% 식물성분만을 담은 프리미엄 앰플 제품이다"라며 "정관장 홍삼은 씨앗을 뿌리기 전 2년 동안 땅을 가꾸고, 6년 동안 지극 정성으로 키워 8년의 시간을 더해 만날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그 중에서도 지삼은 정관장의 엄격한 등급기준으로 홍삼 뿌리를 직접 살피고 다듬어 엄선해 선택 받은 100뿌리 중 오직 2뿌리만(2013~2016년 자사 평균 생출 기준) 선별되는 귀한 홍삼이다"라고 말했다. ’홍삼톤샷’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면역력 증진’, ‘피로개선’, ‘혈행개선’, ‘기억력 개선’, ‘항산화’에
-
무신사 스탠다드, 올여름 ‘버뮤다 팬츠’ 전년比 판매량 9배 급상승
‘무신사 스탠다드(MUSINSA STANDARD)’가 선보인 버뮤다 팬츠의 올여름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9배 이상 급증했다. 무신사 스탠다드 관계자는 "트렌드를 빠르게 반영한 상품 기획과 오프라인 매장 확대가 성과를 이끌었다"라고 전했다.이어 "반바지의 한 종류인 버뮤다 팬츠는 무릎을 덮는 기장과 여유로운 바지통 디자인이 특징이다"라며 "착용감이 편한데다가 캐주얼하고 트렌디한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어 남성과 여성 소비자 모두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라고 말했다. 실제로 무신사에서 올해 1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 ‘버뮤다’ 검색량은 전년 동기 대비 120% 늘었다.무신사 스탠다드 버뮤다 팬츠의 올해 누적 판매량은 지난 8월 31일
-
[생활경제 이슈] 에이블리, ‘셀러 스케일업 로드맵’ 공개 外
에이블리코퍼레이션(대표 강석훈)이 운영하는 스타일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가 셀러의 글로벌 진출 및 국내 유통망 확대를 위한 핵심 전략을 담은 ‘2025 하반기 셀러 스케일업 로드맵’을 2일 공개했다.△글로벌 전용 풀필먼트 센터 오픈 △오프라인 진출 지원 △셀러 성장 솔루션이 이번 로드맵의 주요 골자다. 판매자가 온라인을 넘어 오프라인으로, 한국을 넘어 글로벌로 영역을 확장할 수 있도록 길잡이가 되겠다는 포부다. ‘온라인 매출 증대’, ‘오프라인 진출’, ‘해외 판로 확대’까지 셀러 스케일업을 위한 솔루션 제공 및 인프라 확충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에이블리는 로드맵의 첫 단추로, 지난 7월 서울 성수동에 글로벌 전용
-
이마트24, 모바일 앱 QR 간편결제 서비스 열어
이마트24가 온·오프라인 결제 시 모바일 앱에서 QR코드를 스캔하면 결제는 물론 포인트 적립 등 다양한 기능을 한 번에 사용할 수 있는 간편결제 서비스를 새로 오픈했다.이마트24 관계자는 "고객들은 모바일 앱에 신용/체크카드를 연동 후 QR코드 스캔 시 결제와 더불어 기존에 연동해둔 제휴포인트(신세계포인트, CJ ONE 포인트, 대한항공 SKYPASS 등) 적립 또는 사용 및 통신사 할인이 자동으로 적용된다"라며 "또한, 보유해둔 쿠폰(킵해주세요, 구독쿠폰, 할인쿠폰 등)이 있다면 바로 사용할 수도 있다"라고 전했다. 이마트24는 최근 3년간 7월 말 기준 모바일 앱 MAU가 전년 동기 대비 평균 약 50%씩 증가하고 있어, 늘어나는 고객 수요를
-
GS25, ‘픽셀리 시리즈’ 200만 개 판매 돌파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235만 유튜브 크리에이터 ‘잠뜰 TV’, K-콘텐츠 전문기업 페퍼앤솔트와 손잡고 선보인 ‘픽셀리(PIXELY)’ 캐릭터 간식 시리즈가 출시 한 달 만에 누적 판매수량 200만 개를 돌파했다.GS리테일 관계자는 "픽셀리는 잠뜰 TV가 잠뜰 TV 크리에이터들을 기반으로 제작한 오리지널 캐릭터 IP로 잠뜰∙덕개∙각별∙수현∙공룡∙라더 등으로 구성됐다"라며 "귀엽고 개성 있는 디자인과 스토리로 1020세대 사이에서 두터운 팬덤을 형성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지난 8월 초부터 ▲잠뜰 크림치즈구름빵 ▲덕개 멍스테라 ▲각별 초코케이크 ▲수현 딸기크림빵 ▲공룡 메론소보로 ▲라더 소시지피자빵 등을 순차적
-
CU, 말차 디저트, 말차 막걸리 선보여
CU가 ‘말차’를 활용한 연세 말차 시리즈와 말차 막걸리 상품을 선보인다고 2일 밝혔다.CU 관계자는 "말차란 차광 재배한 찻잎을 말려 곱게 갈아 만든 가루로 진한 초록빛과 쌉싸름한 맛이 특징이며 항산화 성분과 각종 영양분이 풍부한 건강음료로 알려져 있었다"라고 전했다. 이어 "전방위적인 말차 열풍에 맞춰 말차를 활용한 차별화 상품들을 출시한다"라고 말했다. 먼저, CU의 스테디셀러 연세 시리즈에 말차를 더한 디저트 4종을 이달 3일부터 순차적으로 선보인다. 디저트 4종은 연세 말차 초코생크림빵(3,600원), 연세 말차크림 카스테라(3,600원), 연세 말차크림 롤케익(3,800원), 연세 말차 초코맘모스(3,800원)다.해당 상품들은 소비
-
풀무원, 김치냉장고 148L 26년형 모델 선보여
풀무원(대표 이우봉)은 ‘풀무원 김치냉장고 148L' 26년형 모델을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풀무원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은 한층 강화된 에너지 효율과 풀무원의 발효 노하우가 집약된 숙성 기술을 적용해 경제성과 소비자 편의성을 동시에 높인 것이 특징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신제품 ‘풀무원 김치냉장고 148L’ 26년형 모델은 인버터 컴프레서를 기반으로 한 에코 쿨링 시스템을 탑재해 내부 냉기를 간접순환 방식으로 균일하게 유지한다"라며 "국내 1도어 스탠드형 199L 이하 김치냉장고 모델 중 최초로 동급 최고인 에너지효율 2등급을 달성하여 연간 전기요금을 기존 모델 대비 약 32% 절감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김치 맛을 결정짓는
-
젝시믹스, 대만 수도 타이베이 정규매장 3호 열어
젝시믹스(대표 이수연)는 대만 수도 타이베이에 정규 3호 매장을 오픈하며 대만 공략에 속도를 내고 있다고 2일 밝혔다.젝시믹스 관계자는 "지난 3월 타이중 친메이 백화점에 1호매 장을 오픈한 젝시믹스는 장기 팝업 중인 타이베이 브리즈 난산 백화점을 3월에 정식 매장으로 전환해 총 3개의 정식매장을 운영하게 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3호 매장은 수도 타이베이에 위치한 신광미츠코시백화점 신이 신천지점에 위치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신광미츠코시백화점 신이 신천지점은 각 연령별 소비층을 겨냥해 A4, A8, A9, A11 총 4개의 관을 운영 중이며, 젝시믹스는 젊은층들의 수요가 높은 A11관 4층 스포츠의류매장에 입점했다.대만은 K
-
롯데마트, 외국인 겨냥한 ‘Mr. 김빠삭 3종’ 선보여
롯데마트는 외국인 고객을 겨냥해 오는 9월 4일(목) ‘Mr. 김빠삭 3종(오리지널·사워크림·파프리카)’을 새롭게 출시해 단독으로 선보인다. 롯데마트 관계자는 "‘Mr. 김빠삭(각 20g)’은 개당 4990원에 판매하며, 17일(수)까지 ‘2+1(투플러스원)’ 프로모션도 진행한다"라며 "롯데마트는 오는 9월 말부터 중국인 무비자 입국 허용 등 외국인 방문객 증가 요인이 많아질 것으로 예상돼 해당 상품이 높은 판매를 이룰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Mr. 김빠삭’은 일반 김보다 약 20% 두꺼운 김을 튀겨 제작해 식감이 매우 바삭하다"라며 "또한 외국인 고객들이 휴대하기 편리하도록 시중 김 스낵 용량 대비 절반가량 줄인 20g 소
-
롯데홈쇼핑, 릴레이 모바일 가구 박람회 진행
롯데홈쇼핑(대표 김재겸)은 이달 8일(월)까지 라이브커머스 ‘엘라이브’에서 인기 가구 최대 44% 할인, 적립금, 사은품 증정 등 연중 최대 규모의 모바일 가구 박람회를 진행한다.롯데홈쇼핑 관계자는 "결혼, 이사 등으로 가구 수요가 집중되는 9월을 맞아 최신 인기 상품과 인테리어 트렌드를 제안하는 ‘가구 박람회’를 준비했다"라며 "행사 기간 동안 가구 구매율이 높은 저녁시간(19~21시)대에 인기 브랜드를 집중 선보인다는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최장 10일간의 추석 황금연휴를 앞두고 홈캉스 수요가 늘 것을 반영해 상반기 행사 대비 입점 브랜드 수는 2배, 편성 시간은 3배로 늘렸다"라며 "생방송 중 구매 시 ▲최대 44% 할인
-
SSG닷컴, 김건 셰프와 이자카야 안주 간편식 4종 판매
SSG닷컴이 일본요리 전문가 김건 셰프와 협업해 가정간편식(HMR) 4종을 출시한다고 2일 밝혔다.SSG닷컴 관계자는 "쓱닷컴 미식관에서 ▷버터바지락술찜(615g, 10980원) ▷일본식 소고기 감자조림, 니쿠자가(610g, 10980원) ▷더블멘치카츠(380g, 8980원) ▷소보로아끼소바(416g, 6980원)를 단독상품으로 선보인다"라고 전했다. 이어 "'버터바지락술찜'은 사케 육수로 익힌 바지락에 이즈니 버터를 넣었고, ‘니쿠자가’는 얇게 썬 우삼겹과 포슬포슬한 감자를 가쓰오부시 간장에 조려낸 정통 일본 가정식 메뉴다"라며 "‘더블멘치카츠’는 소고기의 풍미와 돼지고기의 촉촉함이 절묘한 조화를 이루며, ‘소보로아끼소바’는 돼지고기 크럼블과 양
-
이마트 고래잇 페스타 가을할인 진행
※ 본 자료는 2일 화요일 오전 6시부터 활용 가능합니다.이마트가 오는 4일(목)부터 7일(일)까지 4일간 ‘고래잇 페스타’를 개최한다.이마트 관계자는 "‘가을 할인 대작전’ 이라는 컨셉에 맞춰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서, 이마트는 처음으로 국내산 참다랑어를 비축해 전국 점포에서 파격적인 가격으로 판매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국내 자연산 참다랑어(240g)’는 19,980원으로 정상가 대비 1만원 가량 저렴한 가격이다"라며 "국내산 참치는 유통과정이 짧고 환율 등의 영향을 받지 않아, 기존 수입 참치회와 비교해 오히려 30% 가량 싸다"라고 말했다. 또 "이번 행사를 위해 비축한 국내산 참다랑어 물량은 총 80톤이다"라며 "수온 상승으로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