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하이트진로, ‘핵아이셔에이슬’ 선보여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오리온 ‘핵아이셔’ 브랜드와 손잡고 극강의 짜릿한 신맛을 구현한 ‘핵아이셔에이슬’을 한정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하이트진로 관계자는 "새로움과 재미를 추구하는 소비자 니즈를 반영해 새로운 협업 제품을 출시, MZ세대 공략 강화를 지속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에 출시한 ‘핵아이셔에이슬’은 제품명에 걸맞게 기존 아이셔에이슬 대비 신맛을 더욱 극대화해 극강의 상큼한 맛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라며 "특히, 제로슈거 제품으로 가볍게 즐길 수 있으며, 귀여운 두꺼비 캐릭터와 ‘핵아이셔’의 톡톡 튀는 옐로우, 블랙 컬러 디자인 조합으로 즐거운 음용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핵아
-
쿠팡, ‘로켓직구 일본 슈퍼 세일’ 개최
쿠팡이 일본 로켓직구 서비스 1주년을 기념해 일본 현지 인기 아이템을 최대 70% 혜택가로 선보이는 ‘로켓직구 일본 슈퍼 세일’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오는 3일(금)까지 진행된다.쿠팡 관계자는 "행사 기간 동안 1만6000여 개 일본 인기 상품을 선보인다"라며 "컵누들로 유명한 닛신과 같은 베스트셀러 브랜드는 물론, 일본 현지를 방문해야만 구매 가능한 내수 전용 상품들이 총출동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대표적으로 일본 돈키호테 인기 아이템인 ‘나데코시 쌀 팩(1만원대)’과 면세점 필수 구매 품목인 ‘시로이 고이비토(1만원대)’가 있다"라며 "‘칼디 메론빵 스프레드(5000원대)’, ‘세이코 쿼츠 크로노그래프 손목시계(10만원대
-
하나투어, 해외 봉사 여행 선보여
(주)하나투어(대표 송미선)가 여행 일정 중 봉사활동에 참여하고, 인증서를 발급하는 봉사 여행 상품을 선보였다.하나투어 관계자는 "최근 몇 년간 지속 가능한 여행이 주목받고 있다. 앞서 지난해 하나투어는 기차 이동으로 탄소 배출을 최소화하는 여행 상품 '스위스 힐링 기차여행 8일'을 선보였는데, 이용객 설문조사 결과 지속 가능한 여행에 대한 만족도와 재이용 의사가 높게 나타났다"라고 전했다. 이를 반영해 하나투어는 사회적 여행 전문 스타트업 ‘플래닛주민센터’와 협력, 여행 중 하루 동안 여행지의 자연 생태계를 보호하고 지역사회와 상생하는 봉사활동에 참여하는 상품을 준비했다. '치앙마이 봉사여행 5일'은 코끼리의 식사
-
크라운해태, 서울시와 함께 ‘2025 조각 전시회’ 진행
크라운해태제과(회장 윤영달)는 서울특별시(미래한강본부)와 함께 4월부터 11월까지 “2025 조각전 _ 한강 조각으로 피어나다”를 개최한다.크라운해태제과 관계자는 "전강옥, 백진기, 김리현 등 한국을 대표하는 조각가 60여명이 최신 대형 작품들을 대거 출품해 세계를 향한 K-조각의 현재를 감상하고 미래까지 조망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세계 주요 도시 중 가장 아름다운 한강의 풍광과 잘 어울리는 조각작품을 공원별로 30점씩 총 300점이 전시된다. 계절과 지역에 따라 변화하는 한강의 풍경과 예술적 조화를 이루는 작품들만 선정한 것도 특별하다.덕분에 언제 어디서나 쉽고 편하게 찾을 수 있는 야외 조각 갤러리에서 한국 조각의 중추
-
노랑풍선, '중국·홍콩·몽골' 옐로팡딜 열어
노랑풍선은 중국, 홍콩, 몽골의 주요 관광지를 방문할 수 있는 ‘중국·홍콩·몽골 전용 회차’ 옐로팡딜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노랑풍선 관계자는 "이번 특별 기획전은 오는 4월 7일까지 단 1주일간 진행되며, 다양한 패키지 상품과 함께 항공권도 함께 제공하여 고객의 선택 폭을 넓혔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옐로팡딜은 중국의 무비자 정책 시행 이후 증가하는 여행 수요에 맞춰 기획되었다. 기존의 자연경관 중심 관광지인 ▲장가계 ▲태항산 ▲백두산뿐만 아니라 ▲북경 ▲상해 ▲청도 ▲천진 등 도시 관광지까지 포함하여 더욱 다채로운 여행 경험을 제공한다"라며 "또한, 동·서양의 문화가 조화를 이루는 홍콩과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
[생활경제 이슈] 한화호텔앤드리조트, 美 스탠포드대 MBA 학생들과 ‘글로벌 소통’ 外
한화그룹 유통·서비스 부문이 지난달 31일 미 스탠포드대학 경영대학원(MBA) 학생들을 만나 그룹의 주요 사업들을 소개하고 미래산업과 글로벌 시장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이번 행사는 스탠포드대 ‘글로벌 스터디 트립(Global Study Trip)’의 일환이다. 스탠포드대는 매년 주요 국가를 돌며 사회·문화·경제 등을 체험할 수 있는 현장학습을 하고 있다. 올해는 한국을 포함한 독일·이탈리아·에디오피아·일본 등 다양한 지역에서 스터디 트립이 진행됐다.이날 오전 서울 63스퀘어를 찾은 학생과 교수진 등 30여 명은 방산·금융·유통·기계 등 다양한 사업영역에서 성과를 내고 있는 한화그룹에 큰 관심을 보였다.미국, 아시아, 유
-
[생활경제 이슈] 페르노리카 코리아, 4월 ‘안전보건의 달’ 지정 外
페르노리카 그룹의 한국 법인인 주식회사 페르노리카코리아(Pernod Ricard Korea, 이하 페르노리카 코리아)는 4월 한 달을 ‘안전보건의 달(Health & Safety Month)’로 지정하고, 전직원들의 안전보건 의식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1일 밝혔다.페르노리카 그룹은 UN의 지속가능개발목표(SDGs)에 기반해 2019년 2030 지속 가능&책임 경영 로드맵 'Good Times from a Good Place'를 발표했으며, 페르노리카 코리아는 이 정책에 맞춰 △환경보존 △인간 존중 △자원 선순환 △책임 있는 호스팅의 4가지 분야에서 한국 상황에 맞는 다양한 활동들을 실천하고 있다.안전보건 활동은 ‘인간 존중’ 항목의 일환으로, 올해는 업
-
홈플러스, ‘홈플런 온라인 슈퍼세일’ 실시
홈플러스는 이달 3일부터 16일까지 ‘홈플런 온라인 슈퍼세일’을 열고 신선식품 등 주요 먹거리와 생필품을 최대 반값에 판매한다.홈플러스 관계자는 "지난 3월, 역대급 수준 실적을 기록했던 창립 단독 슈퍼세일 ‘홈플런 is BACK’ 당시, 홈플러스 온라인 역시 탄탄한 배송 경쟁력을 바탕으로 큰 호응을 얻었다"라며 "홈플런을 진행한 2월 28일부터 3월 12일까지, 홈플러스 온라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약 12% 증가했으며, ‘마트직송’의 경우 신규 고객이 16% 늘고, 객단가는 10% 증가했다"라고 전했다. 마트직송 카테고리별 매출 추이를 보면, 신선식품 등 먹거리 신장세가 두드러졌다. 신선식품 전체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6% 증가했으
-
[유통단신]일화, ‘팅글 레몬애사비스틱’ 출시
일화(대표 김윤진)는 과즙 음료 브랜드 ‘팅글(Tingle)’의 신제품으로 ‘레몬애사비스틱’을 새롭게 선보였다고 1일, 밝혔다. ‘팅글(Tingle)’은 일화가 선보이는 과즙 음료 브랜드로, 청량감과 상큼한 맛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고 지난 2024년 12월 출시한 레몬애사비소다는 건강 관리 및 다이어트에 관심이 많은 소비자를 중심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는 것이 회사측의 설명. 신제품 ‘레몬애사비스틱’은 레몬애사비소다의 액상 스틱 제품으로, 저속노화 트렌드와 함께 각광받고 있는 애플 사이다 비니거(애사비)를 함유하고 있다. 시칠리아산 레몬 과즙으로 특유의 식초 맛은 덜고 새콤달콤한 풍미를 살렸고 국산 사과초모식
-
[스포츠 이슈] ‘새신랑’ 박현성, 5월 에르난데스와 대결…1년 5개월 만에 복귀
지난 주말 결혼식을 올린 새신랑 박현성(29)이 신혼여행도 가지 않고 UFC 출전 준비에 돌입했다. ROAD TO UFC 시즌 1 플라이급(56.7kg) 우승자 박현성(9승)은 오는 5월 18일(이하 한국 시간) 미국 네바다주 라스베이거스 UFC 에이펙스에서 열리는 ‘UFC 파이트 나이트 베가스 106’ 대회에서 카를로스 에르난데스(31∙멕시코)와 맞붙는다. 1년 5개월 만의 복귀전이다. 신혼임에도 서둘러 다시 경기를 잡았다. 지난 2월 UFC 312에서 상대 냠자르갈 투멘뎀베렐이 계체를 맞추지 못해 경기를 거부했다. 이미 체중을 다 맞춘 상태에서 3kg이나 체중이 더 나가는 상대와 싸울 순 없었다. 두 번 연속 경기가 취소돼 공백기가 길어졌다. 지난해 6월엔 안
-
이랜드 뉴발란스, 봄 시즌 화보 공개
이랜드월드(대표 조동주)에서 전개하는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뉴발란스(NEW BALANCE)가 앰버서더 아이유와 함께한 '레디 투 스프링/썸머(Ready to Spring/Summer)' 컨셉 화보를 공개했다고 4월 1일 밝혔다.이랜드월드 관계자는 "뉴발란스는 2025년 봄·여름 시즌을 맞아 산뜻한 무드의 신제품 라인업을 선보인다. 화보에서는 NB 플라잉 경량 바람막이, 우먼스 링거 티셔츠 등으로 스타일링한 아이유의 밝고 생동감 넘치는 모습을 만나볼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NB 플라잉 경량 바람막이는 스포티한 컬러 배색과 얇은 두께감으로 한여름까지 착용 가능하다"라며 "은은한 광택의 초경량 소재를 사용해 가볍고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하며, 메쉬
-
안랩 V3, 첫 AV-TEST 평가에서 종합 점수 만점으로 인증 통과
안랩의 PC용 백신 솔루션 V3가 글로벌 보안제품 성능 테스트인 ‘AV-TEST’의 2025년 첫 평가(1~2월)에서 인증을 획득했다.안랩 관계자는 "이번 평가의 ‘홈 유저’와 ‘비즈니스 유저’ 부문에 참여해 ▲진단율(Protection, 악성코드 탐지 능력) ▲성능(Performance, 제품 실행 시 PC 성능 영향력) ▲사용성(Usability, 오탐 여부) 세 가지 평가 항목에서 모두 만점(각 항목당 6점, 총 18점)을 기록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상위권 성적을 기록한 제품을 의미하는 ‘우수 제품(Top Product)’에 두 부문(‘홈 유저’ 및 ‘비즈니스 유저’ 부문) 모두 선정되었다"라며 "안랩 V3는 국내 PC용 보안 솔루션으로는 유일하게 2013년부터 AV-TEST에 지
-
LF 헤지스닷컴, 생성형 AI 활용한 브랜드 콘텐츠 도입
LF의 대표 브랜드 헤지스(HAZZYS)가 운영하는 공식 온라인 스토어 ‘헤지스닷컴’이 올 한해 생성형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한 브랜드 콘텐츠를 대대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LF 관계자는 "올해 첫번째로 공개된 AI 기반의 브랜드 콘텐츠는 25SS ‘FAIRY LAND’ 컬렉션을 소개하는 시즌 테마 영상이다"라며 "이 영상은 셰익스피어의 대표 희극 ‘한여름 밤의 꿈(A Midsummer Night’s Dream)’에서 영감을 받아 신비롭고 로맨틱한 스토리를 한 편의 영화처럼 담았다"라고 말했다. 생성형 AI 기술을 활용해 제작된 이번 영상은 몽환적인 분위기 속에서 두 남녀 주인공이 시즌 테마 컬렉션 아이템을 착용하며 등장한다. 영상 내 특정 장면
-
GS25, 롯데면세점·위챗페이와 3자 협력 체계 구축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롯데면세점, 위챗페이와 3자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외국인 고객 유치에 적극 나선다.GS리테일 관계자는 "편의점, 면세점, 간편결제 서비스 각 분야 선두 기업들이 핵심 역량을 한데 모아 외국인 관광객들에게 실질적인 혜택과 편의를 제공하는 것이 골자다"라며 "특히 최근 증가하는 ‘개별 관광객’을 선점해야 한다는 공동 이해관계가 제휴 추진의 배경이 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먼저 6월 30일까지 GS25와 롯데면세점에서 위챗페이 결제고객을 대상으로 양사에서 모두 사용 가능한 할인 쿠폰 2종을 발급하는 공동 프로모션을 진행한다"라며 "‘GS25X위챗페이’ 쿠폰은 35위안 이상 결제 시 5위안 즉시 할인
-
[생활경제 이슈] 세노비스, ‘트리플러스 오메가-3 이뮨 맨 & 우먼’ 출시 外
글로벌 헬스케어 기업 오펠라의 한국법인(이하 오펠라)은 세노비스가 과학적 노하우를 바탕으로 성별에 따라 꼭 필요한 성분을 맞춤 배합해 두 캡슐에 담은 ‘트리플러스 오메가-3 이뮨 맨’과 ‘트리플러스 오메가-3 이뮨 우먼’을 출시한다고 밝혔다.하루 필수 성분을 1일 2캡슐에 꽉 담은 세노비스의 트리플러스는 한국인에게 부족하기 쉬운 오메가-3(EPA 및 DHA 함유유지)와 비타민에 미네랄까지 섭취할 수 있는 3-in-1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이다. 세노비스는 복합 성분이 신체에 미치는 영향을 지속적으로 연구하고 있으며, 그 연구의 하나로 각 성분을 최적의 비율로 조합한 제품을 출시했다.새롭게 리뉴얼된 ‘트리플러스 오메가-3 이뮨
-
[생활경제 이슈] 디아지오코리아, 한정판 데킬라 ‘돈 훌리오 194구’ 출시 外
디아지오코리아의 럭셔리 데킬라 브랜드 돈 훌리오(Don Julio)가 글로벌 DJ이자 프로듀서인 페기 구(Peggy Gou)와 협업한 한정판 제품 ‘돈 훌리오 194구’를 출시한다.‘돈 훌리오 194구’는 디아지오의 프리미엄 데킬라 ‘돈 훌리오 1942’ 브랜드 최초로 글로벌 아티스트와 협업한 한정판 제품이다. 페기 구는 세계적인 DJ이자 패션 디자이너로, 오랫동안 돈 훌리오 1942의 팬임을 자처해왔다. 그녀의 히트곡 ‘It Goes Like (Nanana)’의 뮤직비디오에서 돈 훌리오 1942를 등장시킨 바 있으며, 세계 곳곳에서 열린 DJ 이벤트에서도 기념주로 선택한 바 있다.이번 한정판은 페기 구가 자신만의 독창적인 스타일을 담아 직접 디자인한 보틀이 특
-
[생활경제 이슈] 고려은단, 시그니처 건기식 라인업 선보여 外
고려은단은 4월 1일 단 하루 네이버 브랜드스토어에서 브랜드 시그니처 건기식으로 구성한 '오늘의 팝업' 쇼핑라이브 프로모션을 진행한다.이번 프로모션은 네이버쇼핑 '오늘의 팝업'과 연계해 환절기 큰 일교차로 건강 관리가 필요한 시기 소비자들의 니즈를 겨냥해, 비타민, 오메가3, 루테인 등 다채로운 건강기능식품을 선보일 예정이다.4월 1일 하루 동안 네이버 브랜드스토어에서 알림을 설정한 고객에게는 최대 6,000원 상당의 추가 할인 쿠폰 23장을 제공한다. 또한 주문 상품에는 '네이버 도착보장' 서비스가 적용돼 다음날 배송 받을 수 있다.오후 8시부터 약 1시간 동안 진행되는 라이브 방송에서는 고려은단의 대표 건강기능식품들이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