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일반·정책·재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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링크프라이스, 전년比 24% 성장
링크프라이스(대표 이병헌)가 전반적인 이커머스 시장 성장세 둔화와 온라인 광고시장 부진 등에도 불구하고 전년대비 매출이 대폭 성장하며 제휴 마케팅(어필리에이트 광고) 분야에서 1위를 확고히 했다고 1일 밝혔다.링크프라이스 관계자는 "업계 최상위 규모의 온라인 광고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특히 제휴 마케팅 분야에서는 국내 최초이자 1위의 독보적인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라며 "전년대비 제휴 마케팅 매출과 온라인 광고 매출이 24%와 8.1%가 성장한 가운데 전체 매출에서 제휴 마케팅이 차지하는 비중은 2022년 13%, 2023년 17%, 2024년 19%로 지속적으로 비중이 확대되고 있는 추세다"라고 전했다. 제휴 마케팅은 온라인 광고주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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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단신]셰플러코리아, ‘셰플러 트루파워 다목적 윤활방청제’ 출시
셰플러코리아(대표 이병찬)는 ‘셰플러 트루파워 다목적 윤활방청제’를 출시해 자동차 라이프타임 솔루션 포트폴리오를 강화했다고 1일, 밝혔다.이번 신제품은 금속 표면의 녹 발생을 방지하고 윤활 기능을 제공하는 스프레이형 제품으로, 자동차 및 기계 설비의 유지보수에 주로 사용된다. 특히 체인, 기어, 볼트·너트, 잠금장치 등 마찰이나 소음이 발생하기 쉬운 부위에 적합하다. 마찰을 줄이고 녹을 방지하는 동시에 좁은 틈새까지 침투해 금속 부품을 장기간 안정적으로 보호하는 종합적인 성능을 제공한다.금속에 도포하면 얇은 유막이 형성되어 표면을 보호하고, 습기와 부식을 방지한다. 360ml 용량의 스프레이 타입으로, 360도 회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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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쉴더스, ASM·모의해킹 전문성 결합 기업 보안 선제 점검 서비스 선봬
국내 사이버보안 1위 기업 SK쉴더스(대표 민기식)가 최근 잇따른 해킹 사고로 사이버 위협이 고조되는 가운데, 공격 표면 관리(ASM, Attack Surface Management) 서비스에 업계 최고 수준의 모의해킹 전문성을 결합해 기업 보안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선제 점검에 나선다고 1일 밝혔다.최근 국내 주요 기업들을 겨냥한 사이버 침해사고의 상당수가 인터넷과 연결된 망 접점 자산의 취약점에서 비롯되고 있다.특히 클라우드, SaaS(Software as a Service), 외부 협력사 시스템 등으로 IT 환경이 복잡해지면서 기업의 공격 표면은 과거보다 훨씬 넓어졌다. 그러나 많은 기업이 전담 인력과 보안 예산 부족으로 인해 외부 노출 자산, 비인가 자산(S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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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케미칼, 세계 최대 플라스틱 전시회 참가
SK케미칼이 재활용 플라스틱 트렌드를 이끌고 있는 유럽 시장에서 재생 소재에 대한 다양한 기술력을 선보인다.SK케미칼(대표이사 안재현) 은 오는 8일부터 15일까지 독일 뒤셀도르프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규모의 플라스틱·고무산업 전시회 '케이 2025(K 2025)'에 참가한다고 1일 밝혔다.3년 주기로 열리는 K 전시회는 미국 NPE, 중국 Chinaplas와 더불어 글로벌 3대 화학 산업 전시회로 평가되며, 3개 전시회 중 규모가 가장 큰 것으로 알려져 있다. 올해 전시회는 '플라스틱의 힘! 그린(Green), 스마트(Smart), 책임(Responsible)'을 주제로 열리며 총 61개국, 3,000개 이상의 기업이 전시회에 참여해 최신 혁신 기술을 선보일 예정이다.SK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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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케미칼, 세계 최대 플라스틱 산업 전시회 ‘K 2025’ 참가
롯데케미칼이 세계 최대 규모의 플라스틱 산업 전시회 'K 2025'에 참가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전시회는 독일 뒤셀도르프에서 10월 8일부터 15일까지 8일간 개최된다.롯데케미칼은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롯데케미칼의 소재 솔루션'을 주제로, 모빌리티, IT 가전, 산업용 제품 등에 적용 가능한 고기능성 스페셜티 소재와 함께, 리사이클 소재 브랜드 ‘ECOSEED’, 배터리 4대 핵심 소재,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 핵심 원료 등 다양한 혁신 기술력을 선보인다. 롯데케미칼은 이번 전시회를 통해 차별화된 R&D 역량을 바탕으로 유럽 시장 공략을 가속화하고, 향후 미래 글로벌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한층 강화할 계획이다.먼저 'Mobility Solu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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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화학, 2조원 규모 PRS(주가수익스와프) 계약 체결 결정
LG화학이 LG에너지솔루션 주식 매각을 통해 약 2조원 규모의 유동성 확보에 나선다.LG화학은 1일, 자회사인 LG에너지솔루션 주식을 활용한 PRS(주가수익스와프) 계약을 체결할 예정이라고 공시했다.PRS(Price Return Swap)는 기업이 자회사 주식 등을 기초자산으로 하는 파생상품 계약으로, 계약 기간 동안 증권사 등 투자자에게 수수료를 지급하고 주가 변동분에 따른 차액을 정산하는 방식이다.LG화학은 자회사인 LG에너지솔루션 지분 81.84%를 보유한 최대주주로 이번 PRS 계약의 기초자산은 LG에너지솔루션 보통주 575만주다. 계약 기간은 3년이며, 기준금액은 전일 종가인 주당 34만 7,500원이 적용됐다. 주식 처분에 따른 매각 대금은 11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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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동나비엔, ‘KCSI’ 보일러 부문 12년 연속 1위 차지
경동나비엔이 ‘2025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보일러 부문에서 통산 13회, 12년 연속 1위로 선정됐다. 경동나비엔 관계자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는 국내 산업별 상품과 서비스 등의 고객만족을 측정한 지표로 1992년부터 시행되어 오랜 역사와 공신력을 인정받고 있다"라고 말했다.이어 "1988년 아시아 최초로 개발한 콘덴싱 보일러를 기반으로 대기 오염 물질 배출을 줄이고, 난방비 부담을 줄이는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여 왔다"라며 "2022년에는 고객의 라이프 트렌드 변화에 맞춰 온수 기능을 대폭 강화한 보일러인 ‘나비엔 콘덴싱 ON AI’를 출시, 사계절 내내 쾌적한 난방과 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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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G, 세계 최대 면세박람회 ‘2025 TFWA World’ 참가
KT&G(사장 방경만)가 9월 29일부터 10월 2일(현지시간)까지 프랑스 칸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규모의 면세 박람회 ‘2025 TFWA World’에 참가했다고 1일 밝혔다.‘TFWA World’는 세계면세협회(Tax Free World Association)가 주최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면세 박람회로, KT&G는 글로벌 담배 제조기업으로서 입지를 다지고 면세시장에서의 영향력을 확대하기 위해 매년 꾸준히 참가하고 있다.KT&G는 이번 박람회에서 브랜드 존을 운영하며, 전세계 초슬림 담배 판매 1위 브랜드인 ‘에쎄(ESSE)’를 비롯해 ‘레종(RAISON)’, ‘보헴(BOHEM)’ 등 주력 수출 브랜드들을 선보였다. 또한 디지털 스크린을 통해 KT&G의 글로벌 사업 성과와 성장사를 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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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디스커버리, SK디앤디 지분 한앤컴퍼니에 전량 매각
SK디스커버리(대표이사 손현호)는 이사회를 열고 회사가 보유한 자회사 SK디앤디의 주식 582만 1,751주를 한앤컴퍼니에 매각키로 했다고 1일 공시했다.이는 SK디스커버리가 보유한 지분 전량 (31.3%)에 해당하며 처분 금액은 742억원이다.이번 매각은 그룹 차원의 포트폴리오 리밸런싱 전략에 따른 것으로 SK디스커버리는 그린소재, 에너지 및 바이오 등 핵심 사업에 집중하는 동시에 새로운 성장 동력 확보를 위한 방안도 적극 모색할 계획이라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SK디앤디는 SK디스커버리 산하 부동산 개발·운영 전문 기업으로, 2021년 SK가스 보유 지분 전량을 SK디스커버리가 매입한 이후 한앤컴퍼니와 각각 31.3%의 지분을 보유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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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일시멘트∙한일산업, 특수콘크리트 기술설명 시연회 개최
한일시멘트와 한일산업이 지난달 30일 경기도 여주시 한일시멘트 기술연구소에서 특수콘크리트 신제품 기술설명회 및 시연회를 개최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국내 주요 건설사 9곳에서 11명의 관계자가 참석했다.내한 콘크리트는 영하 10도 환경에서 타설해도 얼지 않는 동절기 전용 제품이다. 별도로 난방을 하지 않고 콘크리트 표면에 비닐을 덮어두면 48시간 이내 압축강도 5MPa을 발현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날 시연회에서는 ▲유동성 ▲공기함유량 ▲온도 측정 등 굳기 전 내한콘크리트의 물성 시험을 실시하고 실험용 콘크리트 블록을 제작했다. 실험용 블록은 영하 10도의 동절기 환경을 구현한 대형 챔버에서 양생한 후 압축강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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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화학, 유럽 최대 플라스틱 전시회 ‘K2025’ 참가
LG화학이 유럽 최대 플라스틱 전시회서 다양한 혁신소재 솔루션을 선보이며 글로벌 고객 사로잡기에 나선다.LG화학은 다음달 8일부터 독일 뒤셀도르프에서 열리는 K2025에 참가해 ‘화학이 이끄는 변화, 세상을 움직이는 힘(Chemistry Driven. Impact Ready)’을 테마로 LG화학의 차별화된 기술력이 담긴 고부가ㆍ친환경 소재 등을 소개하며 적극적인 고객 유치에 나선다고 1일 밝혔다.LG화학은 국내 화학기업 중 최대 규모인 286㎡(약 87평) 부스에 고객 맞춤형으로 즉시 제공이 가능한 총 65여 종의 주력 제품들을 전시하고 고객과의 소통을 위한 9개의 전용 회의실과 비즈니스 라운지를 운영한다. 또, 주요 산업ㆍ기술별 다양한 전시 존(Zon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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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비전, 美 GSX서 자체개발 출입통제 기술 첫선 통합 보안 역량 입증
한화비전이 글로벌 보안 전시회에서 자체 개발한 ‘출입통제 솔루션’을 처음 공개하며 통합 보안 시장에서의 입지를 굳혔다.한화비전은 29일(현지시각) 미국 뉴올리언스에서 열린 글로벌 보안 전시회 ‘GSX(Global Security Exchange) 2025’에 참가해 엔드투엔드(end-to-end) 보안 솔루션을 선보였다고 1일 밝혔다. ‘GSX’는 세계 최대 규모의 보안관리 전문가 협회인 미국산업보안협회(ASIS)가 주관하는 전시회로, 올해는 500여 개 기업이 참여했다.한화비전은 클라우드 기반 출입통제 솔루션(ACaaS· Access Control as a Service) ‘OnCAFE’를 처음으로 선보였다. ‘OnCAFE’는 별도 서버 없이 클라우드 상에서 시설 출입 상황을 실시간 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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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모아, 161억 유상증자 납입 완료…쌍방울그룹 완전 해체
디모아는 1일 공시를 통해 유상증자 161억원 납입 및 최대주주가 에스제이홀딩스 제1호 투자조합으로 변경됐다고 밝혔다. 이날 진행된 임시 주주총회에서 정관 변경 및 신규 이사 선임 건도 원안대로 가결됐다. 이에 따라 쌍방울그룹의 완전 해체가 본격화되고 있다.디모아 관계자는 "이번 유상증자는 쌍방울그룹과의 완전 탈피이며 그룹 해체 과정의 신호탄으로 개별 생존과 자율경영 강화를 위한 중요한 첫걸음"이라고 설명했다.이번 유상증자와 관계사별 독자경영 강화 움직임은 쌍방울그룹의 오랜 순환출자 구조 해소 및 완전한 독립 경영 전환 과정의 한 축으로 평가된다. 디모아와 함께 주요 관계사인 제이준코스메틱도 차바이오텍 자회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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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M하이플러스, 하이패스 앱 플랫폼 확장
SM그룹(회장 우오현)의 제조·서비스부문 계열사 SM하이플러스(대표이사 우기원)가 하이패스 카드 전용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을 활용해 모빌리티 결제 플랫폼 확장을 본격화한다.SM하이플러스는 ‘하이플러스(HIPLUS)’ 앱 고객들을 대상으로 내외부 방문세차, 내차구매 상담 등 차량 관련 일상생활에 유용한 혜택이 담긴 신규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1일 밝혔다.먼저 방문세차 서비스는 차량 내외부와 휠 클리닝, 광택을 기본 구성으로 3만원대부터 이용이 가능하다. 원데이 세차(1회성)와 구독형 세차(월 2∙4회) 가운데 라이프 스타일에 맞게 선택하면 된다. 장거리 운전 등 차량 이용이 많은 명절연휴가 다가온 만큼, 고객들이 추석을 전후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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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쓰오일, 온산공장 ISO 50001 에너지경영시스템 인증 획득
에쓰오일(대표 안와르 알 히즈아지)은 울산 온산공장이 국제표준화기구(ISO)의 에너지경영시스템 국제표준인 ISO 50001 인증을 지난달 25일 공식 획득했다고 밝혔다. 이번 인증 심사는 한국품질재단(KFQ)이 수행했으며, 정유·석유화학 업계의 ESG 경영 강화를 위한 중요한 이정표로 평가된다.ISO 50001은 기업이 에너지 사용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효율을 지속적으로 개선할 수 있도록 돕는 국제표준이다. 최고경영진의 리더십 아래 에너지 목표를 설정하고 성과를 측정·검증하며, 지속적인 개선 활동을 추진하도록 규정하고 있다. 이를 통해 에너지 비용 절감은 물론 온실가스 감축과 환경경영 성과 제고도 동시에 달성할 수 있다.에쓰오일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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귀뚜라미, ‘60년 냉난방 기술’ 신규 기업 PR CF 공개
귀뚜라미그룹(회장 최진민)은 전속 모델인 배우 지진희와 함께 새로운 기업 PR 광고 ‘귀뚜라미 60년 냉난방 기술’을 공개한다고 1일 밝혔다.귀뚜라미그룹 관계자는 "귀뚜라미는 지난 2022년부터 보일러 회사에서 종합 냉난방 에너지그룹으로 환골탈태한 기업 이미지를 대중과 공유하기 위해 기업 PR 광고 캠페인을 진행해 왔다"라며 "2023년 ‘1석 4조 에너지 기술’ 광고를 통해 하나의 에너지로 전력 생산, 난방, 냉방, 비상 발전까지 가능한 차세대 에너지 솔루션 마이크로 CHP를 선보인 데 이어, 지난해는 대한민국 산업 현장에 적용되는 귀뚜라미의 냉난방공조 기술력을 영상에 담아낸 바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올해는 ‘귀뚜라미 60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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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그룹, 국내 최고 권위 양궁대회 4회째 후원
현대자동차그룹이 한국 양궁의 지속 발전과 양궁 대중화를 위해 국내 최고 권위의 양궁대회 후원을 이어간다.현대차그룹은 대한양궁협회 주최로 이달 1일부터 3일까지 광주광역시에서 열리는 ‘현대자동차 정몽구배 한국양궁대회 2025’를 공식 후원한다. 현대자동차 정몽구배 한국양궁대회는 세계 최강의 실력을 자랑하는 한국 양궁 선수들이 모여 실력을 겨루는 대회로, 2016년 창설 이래 국내 양궁 선수들의 경기력 강화와 한국 양궁 저변 확대에 기여해 왔다.4회째를 맞는 올해는 ‘위대한 양궁의 순간(The Greatest Shooting Moment)’을 기치로, 한국 양궁이 걸어온 유구한 역사와 영광을 넘어 새로운 미래로 나아가기 위한 장으로 마련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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