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
용인세브란스 이경원 교수, ‘제53회 보건의 날 기념식’서 국민포장
연세대학교 용인세브란스병원(병원장 김은경) 응급의학과 이경원 교수가 지난 7일 서울 서초구 엘타워에서 열린 ‘제53회 보건의 날 기념식’에서 국민보건 향상 유공으로 국민포장을 받았다.약 26년간 응급 환자 진료에 매진한 이경원 교수는 전공의, 의대생 교육과 응급의학 연구, 논문 발표, 다양한 학회 활동을 펼치며 응급의학의 학술적 발전과 응급의료체계의 선진화를 위해 노력해 왔다.이경원 교수는 2024년 2월부터 이어진 비상진료대책 기간 응급의료현장을 지키며, 대한응급의학회 공보이사로서 다수의 실명 인터뷰와 기고를 비롯한 활발한 언론 활동을 통해 소위 ‘응급실 뺑뺑이’ 등으로 잘못 알려진 응급의료현장의 올바른 사실을
-
글로벌 코카-콜라 재단, 산불 피해 구호 성금 기부
글로벌 코카-콜라 재단이 산불 피해 지역에 대한 긴급 인도적 지원을 위해 '대한적십자사'에 약 5억 원(35만 달러)의 성금을 기부했다.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에 따르면, 지난달 21일부터 경남, 경북 지역을 중심으로 대형 산불이 열흘간 이어지며 75명의 사상자가 발생하고 서울 면적의 80%에 달하는 산림이 영향을 받는 등 역대 최대 규모의 피해를 남겼다. 코카-콜라 관계자는 "글로벌 코카-콜라 재단은 약 5억 원(35만 달러)의 기부금을 대한적십자사에 전달했다. 기부금은 피해 지역의 신속한 구호 활동과 이재민들의 일상 복귀를 지원하는 데 사용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글로벌 코카-콜라 재단은 2017년부터 「세계자연기금 한국본부(WWF
-
롯데웰푸드, ‘도리토스 플레이밍핫 사우어 칠리라임맛’ 상륙
롯데웰푸드가 세계 판매 1등 나쵸 브랜드 ‘도리토스 플레이밍핫 사우어 칠리라임맛’을 선보인다고 7일 밝혔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도리토스는 세계 최초의 나쵸 브랜드로 가장 오랫동안 전 세계에서 사랑받는 브랜드로 국내 소비자들에게는 안주용 스낵으로 인기다"라고 전했다. 이어 "기존의 안주용 도리토스의 맛을 벗어나 전세계 MZ 세대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인텐스 플레이버(Intense Flavor, 강렬하고 진한 풍미의 맛)의 제품을 준비했다"라며 "단순한 매운맛이 아닌 매우면서 새콤하거나, 새콤하면서 달콤한 조합 같은 다양한 맛을 조합한 제품들이 글로벌 인기를 끌고 있다"라고 전했다. 특히 미국 MZ세대들에게는 매운맛과 신맛
-
휘슬, 전북 군산시 주정차 단속 알림 서비스 실시
종합 모빌리티 앱 ‘휘슬’이 전북특별자치도 군산시에서 주정차 단속 알림 서비스를 시작한다.휘슬 관계자는 "불법 주정차 차량에 알림을 제공해 단속 전 차량을 이동할 수 있도록 안내하는 모빌리티 앱이다"라며 "한 번의 가입을 통해 휘슬 제휴 전 지역의 통합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어 편리하다"라고 전했다. 이어 "새롭게 휘슬에 가입하는 군산시 시민들은 물론 기존 휘슬 회원들도 군산시에서 운전할 때 CCTV의 불법 주정차 단속 관련 사전 알림 문자를 무료로 받을 수 있다"라고 밝혔다. 군산시는 금강과 만경강을 끼고 있는 항구 도시로, 아름다운 자연환경과 근대문화유산을 보존하고 있다. 4월부터 지역 대표 축제인 ▲꽁당보리축제를
-
테라·참이슬’, 뉴욕페스티벌 대한민국 국가브랜드 대상 2년 연속 1위 수상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2025 뉴욕페스티벌 대한민국 국가브랜드 대상’에서 ‘테라’와 ‘참이슬’이 각각 맥주 부문과 소주 부문에서 2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다고 8일 전했다. 하이트진로 관계자는 "‘2025 뉴욕페스티벌 대한민국 국가브랜드 대상’은 세계 3대 광고제 중 하나인 뉴욕페스티벌이 주최하는 행사로, 대한민국의 최고 브랜드를 선정해 시상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테라’와 ‘참이슬’은 ▲브랜드 이미지 파워 ▲품질 경쟁력 ▲글로벌 경쟁력 ▲호감도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으며,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CI)에서 각각 75.48점과 77.89점을 획득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부문별 1위를 차지했다"라고 밝혔다.테라는 ‘100%
-
‘제26회 맥심커피배 입신최강전’, 이지현 9단 우승
동서식품(대표 김광수)이 후원하는 ‘제26회 맥심커피배 입신최강전’에서 이지현 9단이 신진서 9단을 꺾고 최종 우승을 차지했다.동서식품 관계자는 "5년 만에 맥심커피배 우승에 도전한 이지현 9단은 맥심커피배 전기 우승자인 신진서 9단을 맞아 치열한 승부를 벌였다"라며 "지난달 31일 진행된 결승 1국에서 전기 우승자 신진서 9단을 상대로 94수 만에 백 불계승을 거뒀으나, 4월 2일 경기도 가평군 마이다스 호텔 앤 리조트에서 열린 결승 2국에서 패하며 승부가 원점으로 돌아갔다"라고 전했다. 이어 지난 7일 서울 성동구 한국기원 바둑TV 스튜디오에서 진행된 결승 3국에서 팽팽한 접전 끝에 이지현 9단은 178수 만에 백 불계승으로 신진
-
[기업사회활동] SK쉴더스, 전국 안전취약계층 대상 캡스홈 지원사업 확대
SK쉴더스가 AI 기반 홈 보안 서비스인 ‘캡스홈’ 지원 사업을 전국 단위로 대폭 확대한다고 8일 밝혔다.캡스홈 지원 사업은 지역사회 안전 취약계층의 주거 안전을 강화하는 SK쉴더스의 대표 사회공헌 활동이다. 지자체와 협력해 현관 AI CCTV를 비롯해 24시간 긴급 출동, SOS 비상버튼 등 홈 보안 서비스를 무상으로 제공하고 있다.올해 SK쉴더스는 서울·경기 등 수도권을 비롯해 충청, 경북, 호남, 경남, 영남 등 전국 지자체와 협력 네트워크를 확대한다. 특히 1인 가구, 한부모 가정, 범죄 피해자 등 안전 취약계층을 중심으로 지원을 강화할 방침이다.SK쉴더스의 캡스홈은 2024년까지 총 5,100여 가구에 제공됐다. 이는 사업 첫해인 2021년
-
한섬, 더현대 서울에 '타임' 신규 라인 ‘타임 파리’ 정식 매장 오픈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패션전문 기업 한섬은 서울 영등포구 더현대 서울 2층에 자사 프리미엄 여성복 브랜드 '타임'의 신규 라인 '타임 파리(TIME PARIS)' 정식매장을 오픈했다고 8일 밝혔다.현대백화점그룹 관계자는 "타임 파리는 타임이 글로벌 패션 시장을 공략해 론칭한 신규 컬렉션으로 이번 매장에서는 재킷, 셔츠, 바지 등 2025년 봄·여름 신제품 50여 제품을 선보인다"라며 "대표 제품으로는 '크링클 드로우스트링 집업 점퍼(89만 5,000원)', '트윌 텍스처 밴딩 크롭 집업 점퍼(98만 5,000원)' 등이 있다"라고 전했다.
-
어기구, 국회철강포럼 개최…철강산업 지원특별법 제정 필요
국내 철강산업 발전을 위한 국회의원연구단체 ‘국회철강포럼’의 공동대표 더불어민주당 어기구 (충남 당진시) 국회의원은 8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정기총회를 열고 올해에도 철강 산업 발전을 위해 활발한 연구 활동을 추진키로 했다. 이번 총회엔 공동대표 국민의힘 이상휘 (포항시남구·울릉군) 국회의원·연구책임 더불어민주당 권향엽 (순천광양곡성구례을) 국회의원 등 포럼 소속 여야 의원을 비롯 국내 주요 철강사 CEO 및 각 분야 전문가들이 참석해 2025년도 연구활동 계획을 의논하여 결정했다. 의결된 연구 주제는 △미국 신정부 출범 이후 철강산업 통상환경 △철강산업 생태계 강건화·신수요 창출 △글로벌 탄소중립 추진
-
이랜드 스파오, ‘쿨 앤 프리’ 컬렉션 공개
이랜드월드(대표 조동주)에서 전개하는 SPA(제조·유통 일괄) 브랜드 스파오(SPAO)가 여름을 겨냥한 기능성 의류 라인업 '쿨 앤 프리(COOL AND FREE)' 컬렉션을 8일 공개했다.이랜드월드 관계자는 "이번 컬렉션은 접촉 냉감 기능이 특징인 쿨 트리코트 소재의 셋업과 라이트 윈드브레이커를 중심으로 구성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쿨 트리코트는 달라붙지 않는 시원한 착용감을 제공하며, 스트레치 소재로 제작되어 일상 활동부터 러닝 등 강도 높은 운동까지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라고 밝혔다. 함께 선보이는 'UV차단 라이트 패커블 윈드브레이커'는 경량 립스탑 소재로 제작됐으며, 최대 97.5%의 자외선 차단 효과를 제공한다. 또한 패커블
-
[생활경제 이슈] 백리향, 디너 프로모션 '흑야미식회' 선보여 外
중식 파인 다이닝 ‘백리향’이 4월 14일 블랙데이를 맞아 디너 프로모션 ‘흑야미식회(黑夜味食會)’를 단 하루 진행한다.63스퀘어 57층에 위치한 백리향은 서울 도심과 한강을 전 좌석에서 내려다볼 수 있는 야경 명소다. ‘스윗 달빛 패키지’와 ‘불꽃축제 패키지’ 등 탁 트인 고층 뷰를 강조한 야경 특화 상품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이번에는 촛불을 활용해 새로운 야경 프로모션을 기획했다.백리향은 이날 저녁, 조명을 소등하고 촛불만으로 레스토랑 홀을 장식한다. 로맨틱한 분위기에서 야경을 감상하며 중식 코스를 즐기기 좋다. 코스 요리로는 ▲어향가지새우 ▲일품전복관자찜 ▲사색냉채 등 7가지 메뉴가 제공된다. 얇게 채 썬 산삼
-
아웃백, 시즌 한정 '올 마이 하트 아이스크림 케이크' 출시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이하 아웃백)가 가정의 달을 맞아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브랜드 하겐다즈와 협업한 디저트 ‘올 마이 하트(All My Heart Ice Cream Cake)’를 시즌 한정으로 선보인다. 아웃백 관계자는 "사랑과 감사를 전하는 특별한 순간을 위해 기획된 이번 제품은 오직 아웃백에서만 만나볼 수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올 마이 하트 아이스크림 케이크’는 부드러운 바닐라 아이스크림 위에 딸기 과육이 풍부하게 담긴 아이스크림을 더하고, 신선한 우유로 만든 리얼 크림으로 마무리한 프리미엄 디저트다. 달콤하고 부드러운 맛의 조화로 소중한 사람에게 마음을 전하는 선물로 제격이다"라고 전했다. 이번 케이크는 총 4,000개 한정
-
홈플러스 "20대 매출 25% 증가했다"
홈플러스는 지난해 10월부터 올해 3월까지 최근 6개월간 전국 홈플러스 오프라인 대형마트 고객수는 전년 동기 대비 약 5% 증가했다고 8일 밝혔다. 홈플러스 관계자는 "특히 젊은 고객들이 물가 상승에 반응하면서 매출에 변화가 있었다"라고 말했다. 이어 "전국 홈플러스 매장을 방문한 20대 고객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무려 25% 증가했고, 30대 고객 매출도 약 6% 늘었다"라며 "매출과 객수 증가의 이유로 높은 접근성과 가성비를 꼽았다"라고 말했다. 대형마트는 전국의 대규모 유통망을 기반으로 고품질의 상품을 최적의 가격의 공급하는 물가 방어 ‘최후의 보루’다. 1년 내내 쉼 없이 행사를 진행하고, 매주 할인 품목과 프로모션을 변경
-
해태아이스, ‘부라보 바닐라 라이트’ 선보여
해태아이스가 당 함량을 낮춘 ‘부라보 바닐라 라이트’를 출시했다고 밝혔다.해태아이스 관계자는 "부라보 바닐라 라이트는 알룰로스를 활용하여 식약처 평균값 대비 당 함량을 60% 낮췄고, 칼로리도 205kcal에 불과하다"라며 "‘부라보 바닐라’ 고유의 깔끔하고 부드러운 바닐라 맛을 구현하며, 당과 칼로리 부담 없이 콘 아이스크림을 즐길 수 있다"라고 전했다. 제품 패키지 디자인은 채도를 낮추고 흰색의 톤을 강화하는 등 기존 제품보다 가벼운 느낌을 강조했다. 해태아이스 관계자는 “대표 브랜드 부라보콘을 필두로 앞으로 다양한 로우 스펙 아이스크림 제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
미사경정공원, 봄나들이 명소로 제격
경기도 하남시에 있는 미사경정공원은 86아시안게임과 88서울올림픽 당시 조정, 카누 경기를 진행하기 위해 만들어진 곳이다. 시원스레 펼쳐져 있는 수면의 길이는 2km를 훌쩍 넘고, 미사경정공원의 전체면적은 43만 평에 달한다. 미사경정공원에서는 매주 수요일과 목요일, 수면 위를 날아다니는 듯 보이는 짜릿한 경정 경주가 열린다. 또한 드넓은 잔디와 울창한 자연녹지 공간에는 축구장, 농구장, 족구장 등의 각종 생활체육시설과 자전거 도로가 조성돼 있다. 일상에서 벗어나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가볼 만한 곳으로 미사경정공원을 추천하는 이유다. 또한 최근에는 완연한 봄기운에 목련, 개나리 등 봄꽃이 피어나며 미사경정공원에 봄
-
경륜·경정, 선수건강과 공정한 경주를 위해 금지약물 검사 확대 시행
서울올림픽기념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하형주) 경륜경정총괄본부가 경륜·경정 선수에 대한 금지 약물복용 검사를 확대하여 시행한다고 8일, 밝혔다. 우선 경륜·경정 선수 금지 약물복용 검사는 전년 대비 약 15.6% 확대하여 시행한다. 특히 경륜은 경륜 경기 기간 중 실시하는 금지 약물복용 검사는 전년 대비 37%를 확대하여 시행할 예정이다. 또한 한국도핑방지위원회(KADA), 지방 경륜 시행체(부산, 창원)와 함께 협의체를 구성하여 온오프라인 맞춤형 교육 시행 등 유기적 협력 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한편, 선수들의 치료 목적 사용 면책(TUE)제도 또한 개선한다. 치료 목적 사용 면책(TUE)제도란 선수가 질병 치료나 부상 회복을 위해
-
커스텀멜로우, 아티스트 세바스찬 쇼메톤과 협업 컬렉션 선보여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전개하는 남성복 브랜드 ‘커스텀멜로우가’ 현대미술 작가 세바스찬 쇼메톤(Sebastian Chaumeton)과 함께 아트 컬래버레이션 컬렉션을 오는 10일 공개한다.코오롱FnC 관계자는 "세바스찬 쇼메톤은 회화, 공예, 미디어 아트 등 장르를 넘나들며, 유명한 만화 캐릭터나 인터넷 밈(meme)을 재해석하여 대중문화와 예술의 경계를 탐구하는 런던 기반의 작가이다"라며 "특히, 2024년 화이트스톤 갤러리 서울에서 개인전 ‘Little Movements of Mediums’에서는 어린이 도서 ‘Mr. Men’ 시리즈에서 영감을 받아 의인화된 캐릭터를 통해 재치 있으면서도 깊이 있는 탐구정신을 보여주기도 했다"라고 전했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