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쇼골프, 주니어 아카데미 체험단’ 모집
골프 통합 플랫폼 ‘쇼골프(SHOWGOLF)’에서 5월 ‘주니어 아카데미 체험단’을 모집한다.쇼골프 관계자는 "전 KLPGA / LPGA 1부투어 프로 출신에 쇼골프 아카데미 여민선 원장과 현역 KPGA / KLPGA 투어프로 들의 밀착 레슨으로 진행되는 주니어 체험단 아카데미는 미래의 골프 인재 발굴을 위해 주니어 체험단 모집을 진행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프로그램은 체험반과 취미반으로 나누며 골프를 처음 접하는 어린이부터 실력 향상을 원하는 주니어까지, 전국의 골프 유망주들에게 전문 교육을 진행한다"라며 "특히 체험반 주니어 골퍼들에는 전문 교육을 무료로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라고 밝혔다. 또한, 골프의 대중화와 미
-
제주 드림타워 복합리조트, 상하이 전문 요리 레스토랑 ‘블루 드래곤’ 열어
롯데관광개발은 8일 제주 드림타워 복합리조트 내 그랜드 하얏트 제주의 38층에 상하이 전문 요리 레스토랑 ‘블루 드래곤(BLUE DRAGON)’을 지난 1일 오픈했다고 밝혔다.롯데관광개발 관계자는 "이번 ‘블루 드래곤’ 오픈으로 베이징(북경) 요리를 대표하는 베이징덕과 광둥(광동) 요리의 진미, 각종 딤섬 요리를 즐길 수 있는 중식당 ‘차이나 하우스’를 비롯해 쓰촨(사천) 요리의 대명사격인 훠궈가 주메뉴인 ‘핫팟’에 이어 상하이(상해) 요리까지 중국 4대 요리를 모두 즐길 수 있게 됐다"라고 전했다. ‘블루 드래곤’에서는 제주 흑돼지, 해산물 등 한국 프리미엄 식재료를 활용해 중국 상하이 정통 요리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뉴 상
-
농심켈로그, ‘첵스초코 쿠키 앤 크림’ 모델로 개그맨 유세윤 선정
농심켈로그가 ‘첵스초코 쿠키 앤 크림’의 새로운 모델로 개그맨 유세윤을 발탁하고, 화목한 가족의 일상을 유쾌하게 그려낸 신규 광고 영상을 공개했다.농심켈로그 관계자는 "온 가족과 즐거운 아침 식사를 함께하는 ‘재미있는 아빠’의 모습을 친근하게 표현하기 위해 유세윤을 광고 모델로 선정했다"라며 "유세윤은 평소 방송과 SNS를 통해 아들과 친구처럼 지내는 다정한 아빠로 잘 알려져 있으며, 특유의 재치 있는 입담과 밝은 에너지가 이번 광고의 콘셉트와 자연스럽게 어우러져 긍정적인 시너지를 낼 것으로 보인다"라고 전했다. 공개된 광고 본편은 유세윤이 아들과 함께 ‘첵스초코 쿠키 앤 크림’을 몰래 먹다가 아내에게 들키는 상
-
노브랜드 버거, 창업 비용 낮춘 신규 가맹 모델인 ‘콤팩트 매장’ 발표
신세계푸드는 8일(목) 코엑스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노브랜드 버거의 성장 전략 일환으로 신규 가맹 모델을 발표했다.신세계푸드 관계자는 "이번 발표한 새로운 가맹모델은 기존 대비 60% 수준의 비용으로 창업이 가능한 ‘콤팩트 매장’이다"라며 "1억 초반의 비용으로 창업이 가능해 예비 창업주들의 부담이 크게 낮아질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전했다. 신세계푸드는 창업 비용을 낮춰서 노브랜드 버거 창업을 선택하는 예비 가맹점주를 더 많이 유치하고, 이를 기반으로 사업이 더 확대되는 선순환 성장 구조를 만든다는 계획이다.‘콤팩트 매장’은 15평의 소형 매장으로, 주방 공간 효율화와 고객 동선 개선 등 매장 운영에 필요한 요소만
-
bhc, ‘New bhc 앱’ 가입자 50만 명 돌파
다이닝브랜즈그룹의 치킨 브랜드 bhc가 지난 2월 선보인 'New bhc 앱'이 오픈 두 달 만에 회원 가입자 수 50만 명을 돌파했다.bhc 관계자는 "앱 활성화의 주요 요인으로는 신제품 ‘콰삭킹’의 인기와 멤버십 기반의 혜택, 그리고 고객 편의성을 고려한 추가 기능에 따른 긍정적인 고객 반응이 꼽힌다"라며 "신규 유입 고객 확대는 물론, 기존 고객의 재구매율 향상에도 앱이 기여하고 있다"고 설명했다.현재 New bhc 앱에서는 신규 가입 시 즉시 사용 가능한 뿌린이 멤버십 3,000원 할인 쿠폰이 지급되며, 멤버십 회원에게는 매월 1회 정기 쿠폰도 추가로 제공된다. 퀵오더 기능, 간편 선물하기, E 교환권 등록 기능 등 다양한 기능도 더해졌다.
-
쿠팡, ‘블랙생필품위크’ 진행
쿠팡이 생활필수품을 한데 모아 와우회원을 대상으로 파격 할인하는 ‘블랙생필품위크’를 오는 18일까지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쿠팡 관계자는 "이번 행사에는 피죤∙크리넥스∙케라시스 등 인기 생필품 브랜드 100여 곳이 대거 참여했다"라며 "고물가 속 경기침체가 이어지는 가운데 장바구니 가격을 낮추고자 하는 와우회원이 큰 혜택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전했다. 가장 주목할 만한 코너는 ‘원데이 균일가’ 코너다. 12일 단 하루, 13개 상품을 990원부터 1990원, 2990원 균일가에 판매한다. 대표적으로 ‘크리넥스’ ‘케라시스’ ‘브레프’ 등 브랜드가 참여한다.‘릴레이 반값’ 코너에서는 할인 상품이 순차적으로 공개된다.
-
[생활경제 이슈] 도드람, 도드람테마파크 개점 11주년 기념 할인행사 개최 外
한돈 전문식품 브랜드 도드람(조합장 박광욱)은 경기도 이천에 위치한 도드람테마파크 개점 11주년을 맞아, 5월 10일부터 23일까지 ‘11주년 감사 大축제’를 슬로건으로 한 대규모 할인행사와 고객사은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도드람테마파크는 2014년 6월 문을 연 이후 하나로마트, 정육식당, 약 370평 규모의 대형 키즈랜드를 함께 운영하며 도드람 브랜드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자리잡았다. 6차 산업의 대표 성공 사례로 꼽히며, 오프라인에서 도드람의 가치를 전하는 핵심 채널로 역할을 해왔다.이번 행사는 지역 고객의 지속적인 관심에 보답하고, 고물가 시대에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하고자 기획됐다. 테마파크 내 주요 공간을
-
모두투어, '모두시그니처 싱가포르' 신상품 선보여
모두투어는 '모두시그니처 싱가포르' 프리미엄 신상품을 선보인다고 8일 밝혔다.모두투어 관계자는 "싱가포르는 연중 따뜻한 열대 기후로 다양한 민족 문화가 공존하며 도시와 휴양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인기 여행지이다"라며 "특히 여름 시즌에는 다채로운 야외 축제와 이벤트가 열리고, 아름다운 야경과 워터파크, 해변 등 가족 단위 여행객에게 매력적인 명소들이 가득하다"라고 말했다. 이번에 신상품은△ 머큐어 아이콘, △머큐어 부기스, △머큐어 온 스티븐 등 시내 중심에 위치하여 다양한 로컷 맛집과 쇼핑센터와의 접근성을 자랑하는 아코르 계열 월드 체인 호텔에 숙박하는 상품으로 구성했다. 아울러 핵심 관광지는 모두 방문하는
-
동원그룹, 1분기 영업이익 1,248억 기록
동원그룹의 사업 지주사인 동원산업(006040)이 연결 재무제표 기준 지난 1분기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13.5% 증가한 1,248억 원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8일 공시했다. 동원그룹 관계자는 "같은 기간 매출액은 2조 3,193억 원으로 3.5% 늘었다"라며 "이는 식품, 수산, 건설 등 주요 사업 전반에서 수익성이 개선된 데 따른 영향이다"라고 전했다. 먼저 식품 부문 계열사 동원F&B(049770)는 주력 사업의 안정적인 실적과 조미식품, 펫푸드, 간편식 등 제품 포트폴리오 다각화 전략으로 매출과 영업이익이 모두 증가했다. 특히 참치액, 참치다시 등 신제품 출시 효과를 본 조미식품과 미국 수출이 시작된 펫푸드가 두 자릿수 성장세를 보였고, 자회
-
생활공작소, 20mm 초소형 헤드 '초미세모 콤팩트 칫솔' 선보여
생활공작소가 어금니 안쪽까지 닦을 수 있는 ‘초미세모 콤팩트 칫솔’을 신규 출시했다.생활공작소 관계자는 "20mm 초소형 헤드를 가진 초미세모 콤팩트 칫솔은 일반 칫솔로는 닿지 않는 어금니 깊숙한 곳까지 구석구석 섬세하게 케어해 꼼꼼한 양치질이 가능하다"라며 "치아 관리에 가장 적합한 0.18mm 두께의 초미세모는 적은 힘으로도 치아에 밀착되어 플라그와 이물질을 효과적으로 제거하도록 도와준다"라고 전했다. 이어 "도톰하고 둥근 칫솔대는 손에 안정적으로 밀착되어 편안한 그립감을 주고 세밀한 컨트롤을 가능하게 한다"라며 "개별 칫솔 캡이 포함되어 있어 칫솔모 눌림을 방지하고 외부 오염으로 부터 안전하다"라고 밝혔다. 또
-
[스포츠 이슈] 벨랄 무하마드, 델라 마달레나 맞아 UFC 웰터급 타이틀 1차 방어전
UFC 웰터급(77.1kg) 챔피언 ‘리멤버 더 네임’ 벨랄 무하마드(36∙미국)가 첫 타이틀 방어전에 나선다. 무하마드는 오는 11일 캐나다 퀘벡주 몬트리올시 벨 센터에서 열리는 ‘UFC 315: 무하마드 vs 델라 마달레나’ 메인 이벤트에서 랭킹 5위 잭 델라 마달레나(28∙호주)와 맞붙는다. 이제 이름을 떨칠 시간이다. 무하마드는 오랜 세월 동안 간과돼왔다. 오죽하면 자신의 별명을 ‘내 이름을 기억해줘’라고 지었을 정도다. 5년 동안 10연속 무패 행진을 달린 끝에 지난해 7월 타이틀샷을 쟁취했다. 결국 UFC 304에서 리온 에드워즈를 판정으로 꺾고 챔피언에 오르며 오랜 설움을 풀었다. 세상의 모든 관심이 몰리고 있다. 무하마드는(24승 3패
-
메타킹 커피, 수박·망고 활용한 신메뉴 선보여
‘메타킹 커피’가 수박과 망고를 활용한 여름 신메뉴 3종을 출시한다.메타킹 커피 관계자는 "매해 많은 사랑을 받아온 제철 과일을 활용한 여름 시그니처 라인업을 올해도 선보이며, 무더운 여름철 고객들의 입맛을 사로잡겠다는 계획이다"라며 "이번에 출시되는 음료는 ▲수박주스, ▲망고주스, ▲망고스무디 총 3종이다. 특히, 이번 시즌 메뉴는 맛과 비주얼 모두 한층 업그레이드된 것이 특징이다"라고 전했다. 여름철 인기 음료인 ▲수박주스는 인공적인 맛없이 수박 특유의 달콤함과 신선함을 그대로 담아, 마시는 순간 시원하고 상쾌한 맛이 입안 가득 퍼진다. 수박은 약 90%가 수분으로 구성돼 수분 보충과 탈수 예방에 효과적이며, 여름
-
아모레퍼시픽 한율, 미국 시장 공식 진출
아모레퍼시픽 브랜드 한율이 미국에 공식 진출하며 해외 시장 공략을 본격화한다.아모레퍼시픽 관계자는 "한율은 오는 5월 16일부터 세계 최대 화장품 편집숍인 세포라(Sephora)를 통해 미국 전역의 세포라 매장 및 온라인 플랫폼에서 주요 제품을 선보인다"라며 "브랜드 베스트셀러 제품인 '유자' 라인의 수면 팩, 토너 패드 등을 중심으로 한율의 시그니처 스킨케어 라인을 본격적으로 소개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한율은 한국의 사계절과 자연에서 영감을 받은 브랜드로, '균형 잡힌 한국적 아름다움'과 전통적 원료의 효능을 강조한다. 국내 지역 농가와 협업해 원재료를 수급하고 유자, 쑥, 쌀, 밤 등과 같은 원료를 독자적인 기술력으로
-
[생활경제 이슈] 29CM,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온(On)’와 이구성수 팝업 오픈 外
29CM(이십구센티미터)가 공식 입점한 스위스 프리미엄 스포츠웨어 브랜드 온(On)과 오늘(8일)부터 14일까지 이구성수에서 ‘온 팝업 서울(ON POP-UP SEOUL)’을 진행한다.온은 2010년 스위스 취리히에서 시작한 퍼포먼스 스포츠웨어 브랜드다. 독자적인 클라우드테크(CloudTec®) 기반의 고기능 러닝화와 미니멀한 디자인을 앞세워 유럽과 북미 시장에서 빠르게 성장했다. 지난해 10월 국내 시장에 공식 진출한 이후 러닝화 수요 증가에 힘입어 입지를 넓히고 있다. 이번 팝업은 온이 국내 여성 스포츠 시장 공략을 본격화하기 위해 여성 패션을 대표하는 29CM와 진행하는 첫 협업이다. 러닝화부터 프리미엄 여성 스포츠웨어, 데일리 스니커즈까지
-
[생활경제 이슈] 한화 사회공헌 병원 인테리어 개선 프로젝트 <쉬어가도 괜찮아> 진행 外
한화 유통·서비스 부문이 통합 사회공헌프로젝트 <쉬어가도 괜찮아>의 일환으로 서울대학교병원 넥슨어린이통합케어센터(도토리하우스)를 밝고 산뜻한 분위기로 새롭게 꾸몄다.<쉬어가도 괜찮아>는 중증 환아 돌봄 가족의 ‘분리 휴식’을 돕는 사회공헌 활동으로 한화갤러리아, 한화호텔앤드리조트, 도토리하우스가 함께 한다.종일 아이 곁을 지켜야 하는 보호자들이 환아와 잠시 떨어져 온전한 ‘휴식’을 누릴 수 있도록 돕겠다는 취지로 지난해에만 101가정이 참여했다. 돌봄 가족이 여행을 즐기는 동안 환아는 서울대학교병원 도토리하우스에서 특별한 시간을 보낸다.이번에 진행된 ‘병동 꾸미기’는 도토리하우스에 머무는 환
-
이마트24, ‘상상데이’ 매주 금·토·일 진행
이마트24가 ‘지금까지 상상만 했던 역대급 혜택’을 콘셉트로 한 ‘상상데이’ 행사를 매주 금·토·일 3일간 진행한다.이마트24 관계자는 "‘상상데이’란 인기상품 1+1 덤 증정과 파격적인 페이백 행사 등으로 구성된 이마트24의 새로운 물가안정 프로젝트로, 지난 달에는 ‘구구크러스터’ 1+1, 생리대 3종 1+2, 페이백 50% 등과 같은 다양한 혜택을 고객들에게 제공했다"라고 말했다. 먼저 이마트24는 ‘칠성사이다500ml’와 ‘순얼음800g’, ‘삼호 오뎅 한그릇’ 2종 등 총 10종을 대상으로 1+1 증정 행사를 진행한다. 고객들은 상품 구매 시 이마트24 모바일 앱에서 ‘킵해주세요!’ 버튼을 누르면 증정품을 쿠폰으로 발급받을 수 있어 보
-
웹투어, 울산시와 함께 ‘울산여행 만들기’ 서비스 운영
종합 온라인 여행사 웹투어(대표 홍성원)는 울산광역시와 함께 울산을 찾는 여행객을 위한 관광 통합 예약 서비스 ‘울산여행 만들기’를 8월 31일까지 운영한다.‘울산여행 만들기’는 울산시가 지원하고 웹투어가 운영하는 결합형 여행 서비스로, 교통과 관광을 한 번에 연결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웹투어 앱을 통해 기차, 숙박, 렌터카, 관광지 입장권 등을 한 번에 예약할 수 있으며, 최대 20%의 할인 혜택도 함께 제공된다.특히 자유여행객을 위한 다양한 울산 관광 정보와 함께, 지역 축제, 맛집, 명소 등을 큐레이션하여 소개하며, KTX 및 준고속열차를 통한 편리한 접근성을 강조하고 있다.웹투어 관계자는 “KTX와 준고속열차 정차로 울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