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무신사 뷰티, ‘정샘물’ 신상 쿠션 선보여
무신사 뷰티가 오는 9일 국내 대표 뷰티 브랜드 ‘정샘물(JUNGSAEMMOOL)’이 처음으로 선보이는 ‘프로래스팅 결핏 메쉬 쿠션’을 단독 론칭한다.무신사 뷰티 관계자는 "2015년 론칭된 정샘물은 한국을 대표하는 메이크업 아티스트 정샘물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쿠션 등 베이스 메이크업에 강점을 지닌 브랜드다"라며 "무신사 뷰티에서는 올 1분기 기준으로 전년 동기 대비 거래액이 약 40% 증가할 만큼 주목받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새롭게 발매하는 프로래스팅 결핏 메쉬 쿠션은 메쉬망을 거친 초미세 입자가 균일하게 피부에 밀착되어 깔끔한 피부 표현을 오래 유지할 수 있는 제품이다"라고 말했다. 무신사 뷰티는 신제품 단독 발매를 기
-
GS25 도어투성수, 방문 고객 100만명 기록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핫플' 서울 성수동에 처음 선보인 플래그십 스토어 '도어투성수'가 오픈 30개월만에 누적 방문 고객 수 100만명을 돌파했다고 8일 밝혔다.GS리테일 관계자는 "‘도어투성수’ 매장은 GS25가 '도어투' 브랜드를 전면에 내걸고 문을 연 플래그십 매장이다"라며 "편의점의 새로운 길을 연다는 의미와 낮과 밤이 다른 다채로운 성수의 모습을 펼친다는 의미 등을 담아 지난 2023년 11월 그랜드 오픈했다"라고 전했다. ‘도어투성수’는 팝업 콘셉트를 매장 공간의 핵심 콘셉트로 반영한 업계 최초의 편의점이다. GS25는 성수동이란 상권의 특수성과 고객층이 MZ세대 중심으로 구성돼 있는 점 등을 고려해 50평 규
-
[생활경제 이슈] 에이블리, 콘텐츠 유통사 ‘서울미디어코믹스’ 공식 입점 外
에이블리코퍼레이션(대표 강석훈)이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는 콘텐츠 유통사 ‘서울미디어코믹스’가 공식 입점했다고 8일 밝혔다. 서울미디어코믹스는 '드래곤볼’, ‘명탐정 코난’, ‘후르츠바스켓’ 등 유명 만화 및 웹툰은 물론 웹소설까지 다양한 영역에서 IP(지식재산권) 사업을 전개하고 있는 대형 콘텐츠 기업이다. 에이블리는 일명 ‘국내 3대 만화 출판사’로 꼽히는 기업 중 대원씨아이와 서울미디어코믹스를 입점시키며 콘텐츠 경쟁력 강화에 성공했다.서울미디어코믹스 관계자는 “에이블리는 월 980만 명의 버티컬 커머스 전체 1위 사용자 규모를 보유한 플랫폼으로 쇼핑, 코디, 커뮤니티 등 MZ세대가 자연스럽게
-
풀무원푸드앤컬처, 안산복합휴게소에 신개념 간식 ‘팝코야끼’ 선보여
풀무원의 푸드서비스 전문기업 ㈜풀무원푸드앤컬처(대표 이동훈)는 자사가 운영하는 안산복합휴게소에서 오는 5월 9일부터 안산 대표 특산물인 쌀 ‘경기미소’를 활용한 새로운 간식 메뉴 ‘팝코야키(Popcoyaki)’를 선보인다고 밝혔다.풀무원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은 풀무원푸드앤컬처가 지역 농가와의 협력을 통해 지역 경제와의 상생을 도모하고자 기획한 ‘지역상생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안산시 도정업체인 ‘안산쌀연구회 영농조합법인’과의 긴밀한 협업을 통해 개발되었다"라고 전했다. 풀무원푸드앤컬처는 안산복합휴게소 운영을 맡은 이후, 지역 농산물의 가치를 소비자에게 알리고자 지역 식재료를 활용한 다양한 메뉴 개발에 힘쓰
-
오리온, 과일 맛 담은 한정판 6종 출시
오리온(대표이사 이승준)은 과일 맛을 담은 한정판 6종을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오리온 관계자는 "매해 시즌에 맞춘 과일 맛 한정판을 선보이며 단기간 완판을 이어왔다"라며 "올해도 과일 맛 제품 인기 트렌드가 계속됨에 따라 수박, 멜론에 망고, 자몽까지 종류를 확대하고, 파이, 비스킷, 젤리 등으로 제품군을 넓혔다"라고 전했다. 이어 "‘초코파이하우스 망고’는 출시 1년 만에 누적 판매량 5000만 개를 돌파하며 인기를 끌고 있는 ‘초코파이하우스’의 첫 한정판이다"라며 "부드러운 생크림 속 망고 원물을 더해 카페나 베이커리에서 즐길 수 있는 망고 디저트 느낌을 잘 살렸다"라고 말했다. ‘초코파이情 수박’과 ‘후레시베리 멜론
-
풀무원, 창사기념일 맞아 공식몰 '#풀무원'서 통합 프로모션 실시
풀무원은 12일 창사기념일을 맞아 공식 온라인 쇼핑몰 ‘#풀무원’에서 고객 감사의 마음을 담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풀무원 관계자는 "이번 프로모션은 풀무원 창사 41주년과 올가홀푸드 창립 44주년을 기념해 5월 한 달간 2차례에 걸쳐 운영되며, 최대 41% 할인 쿠폰, 100% 당첨 룰렛 이벤트, 경품 증정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라고 전했다. 1차 프로모션은 풀무원 창사기념일을 맞아 5월 1일부터 18일까지 브랜드 통합 할인 쿠폰 및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1만 원 이상 구매 시 최대 5천 원까지 할인되는 ‘41% 장바구니 쿠폰’을 비롯해, ▲디자인밀 ▲풀무원샘물 ▲건강식물원 ▲아미오 등 브랜드별 구매 금액에 따라 최
-
W컨셉, ‘프리쇼’ 진행
패션 플랫폼 W컨셉이 오는 18일까지 본격적인 여름의 시작을 알리는 ‘프리쇼’ 행사를 개최한다.W컨셉 관계자는 "프리쇼에서는 닐바이피, 앤유, 라메레이, 틸아이다이, 망고매니플리즈, 던스트, 온앤온, 레이첼콕스, 에델나인, 블루엘리펀트 등 총 380여 개 브랜드에서 출시하는 다양한 여름 신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다채로운 할인 혜택도 선보인다"라며 "전 카테고리 대상으로 적용 가능한 최대 15% 할인쿠폰 8종 할인쿠폰팩을 발급한다"라고 밝혔다. 프리쇼 참여 브랜드 대상으로는 더블 5% 할인쿠폰을 추가 발급해 신상품 할인 혜택을 높였다. 이 기간 신규 가입한 회원에게는 회원가입 쿠폰 등 4종 혜택을 추가로 제공
-
롯데슈퍼, 조각 과일·단추형 건전지 매출 20% 신장 기록
경기 불황이 지속되면서 대량 구매 보다는 그때그때 필요한 수량만 구매하는 소비 트렌드가 소비자들에게 확산되고 있다. 롯데슈퍼는 이같은 현상으로 인해 2025년 1분기 기준 간편 먹거리나 즉시 사용할 수 있는 생필품이 높은 매출 신장율을 기록했다고 8일 밝혔다. 대표 상품으로 ‘조각 과일’이 있다. 2024년 한 해 동안 롯데슈퍼의 조각 과일 매출은 전년 대비 50%가량 증가했으며, 2025년 1분기 기준 롯데슈퍼 조각 과일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0% 이상 신장했다.롯데슈퍼 관계자는 "특히 조각 과일 메인 상품인 수박이 운영되는 5~8월에 롯데슈퍼 조각 과일 매출이 폭발적으로 상승하는 모습을 보였다"라며 "실제로 롯데슈퍼의 2024년
-
세븐일레븐, 하절기 대응 상품 및 행사 앞당겨 진행
세븐일레븐은 올해 장기간 폭염이 지속될 것으로 예측되고 있음에 따라 이에 맞춰 하절기 대응 상품 및 행사를 최대 5주까지 앞당겨 발 빠르게 선보이고 있다고 8일 밝혔다.세븐일레븐 관계자는 "앞서 지난달 중순부터 무더워진 날씨 속에서 하절기 관련 상품 매출이 전년과 비교해 눈에 띄게 증가한 양상이다"라고 말했다. 세븐일레븐에 따르면 기온이 전일 대비 10도 가량 상승한 지난달 17일을 시작으로 전년보다 높은 일 평균 기온을 보였던 24일까지 방충제 매출은 전년 동기간 대비 40%, 아이스크림은 15%, 자외선차단제 15%, 세븐카페 아이스는 10% 증가한 추이를 보였다.이달 역시 차주부터 일 최고 기온이 25도 가량을 기록하며 본격적
-
SSG닷컴, 김도윤 셰프 협업 여름 간편식 선보여
SSG닷컴이 입하(立夏)를 맞아 미쉐린 가이드 원스타 레스토랑 '윤서울'과 빕구르망 '면서울'을 이끄는 김도윤 셰프와 함께 개발한 여름 간편식을 단독 출시한다고 8일 밝혔다.SSG닷컴 관계자는 "이번에 선보이는 상품은 '면서울 밀냉면'과 '녹두만두' 2가지로, 프리미엄 식품 전문관 '미식관'을 통해 판매된다"라며 "이달 말까지 두 가지 상품을 함께 구매할 경우 10%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라고 전했다. 대표 상품인 면서울 밀냉면은 녹두, 백태, 통밀가루를 블렌딩한 생면과 직접 고아낸 깊은 육수의 조화가 어우러진다. 고명으로는 양지와 사태가 함께 제공된다. 녹두만두는 만두피와 소에 모두 녹두가루를 넣은 것이 특징이며, 한입 크기로 만
-
롯데온, 뷰세라X패세라 연합행사 진행
롯데쇼핑의 e커머스 플랫폼 롯데온(LOTTE ON)이 오는 5월 8일부터 21일까지 14일간 뷰티 세일 라인업 ‘뷰세라’와 패션 세일 라인업 ‘패세라’ 행사를 연합하여 진행한다. 롯데쇼핑 관계자는 "‘뷰세라’는 뷰티 세일 라인업을, ‘패세라’는 패션 세일 라인업을 의미하며, 두 행사를 통합해 더욱 풍성한 쇼핑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이번 뷰세라X패세라 연합 행사는 지난 3월 단독으로 선보였던 ‘뷰세라’ 행사 성과를 기반으로 기획됐다"라며 "실제로 3월 3일부터 16일까지 진행된 뷰세라 기간 동안 롯데온 뷰티 카테고리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약 45% 증가하며 의미 있는 성과를 기록했다"라고 전했다. 롯데온은 이를
-
롯데홈쇼핑, 어버이날 맞아 ‘어르신의 봄날’ 진행
롯데홈쇼핑(대표 김재겸)은 지난 7일(수) 서울 영등포구 영중종합사회복지관에서 지역 독거 어르신 50명을 초청해 장수사진 촬영과 카네이션 증정, 반찬 나눔이 함께 하는 ‘어르신의 봄날’ 행사를 진행했다.롯데홈쇼핑 관계자는 "올해로 4회째를 맞은 이 행사는 어버이날을 맞아 경제적 여건으로 장수사진을 미처 준비하지 못한 어르신들의 건강과 장수를 기원하고 삶의 특별한 순간을 선물하는 정서 지원 프로그램이다"라며 "롯데홈쇼핑은 헤어, 메이크업 서비스, 촬영용 의상을 지원하고, 전문 사진작가를 섭외해 어르신들의 인생 사진을 촬영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촬영 사진은 정밀 보정과 인화 과정을 거친 후 액자로 제작해 개별 전달
-
CU, 초특가 990원 시리즈 라인업 강화
CU가 고물가 시대 소비자들의 가격 민감도가 높아짐에 따라 1천원 미만의 파격적인 가격의 제품들을 연달아 내놓고 초특가 전략을 강화한다고 8일 밝혔다.CU 관계자는 "편의점이 이렇게 가격 파괴 상품을 출시하는 이유는 최근 몇 년간 계속되는 물가 상승에 부담을 느낀 소비자들이 10원, 100원이라도 저렴한 상품을 많이 찾고 있기 때문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실제 CU가 지난해부터 꾸준히 선보여온 1천원 이하 상품들은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라며 "880원 컵라면 155만 개, 990원 스낵 130만 개, 990원 가공유 400만 개, 990원 채소 48만 개 등 지금까지 총 730만 개 이상의 판매고를 올렸다"라고 밝혔다. 이러한 판매 호조에 힘입어 C
-
[생활경제 이슈] 톰(THOME), ‘글로우 레이어링 앰플 미스트’ 출시 外
앳홈(대표 양정호)의 홈 에스테틱 브랜드 ‘톰(THOME)’은 오일 한 방울 없이 피부 본연의 광채와 강력한 보습을 선사하는 ‘글로우 레이어링 앰플 미스트(Glow Layering Ampoule Mist)’를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일반적인 수분 미스트는 일시적으로 수분감을 줄 뿐 속건조를 해결하지 못하고 알코올 성분이 오히려 피부를 건조하게 만든다. 이를 보완한 오일 미스트는 보습력은 뛰어나지만 피부에 오일막을 형성해 모공을 막거나 트러블을 유발할 수 있다. 이에 톰은 두 제품의 단점을 개선하고, 자극 없이 피부에 빠르게 수분을 흡수시키는 3세대 앰플 미스트를 개발했다.톰의 ‘글로우 레이어링 앰플 미스트’는 고농축 앰플을 소비자가 직접
-
[생활경제 이슈] 몽고식품, 지역사회 복지 협력을 위한 MOU 체결 外
몽고식품㈜(대표이사 김현승, 황을경)이 지난 5월 2일(금)에 자사 창원1공장에서 경남종합사회복지관(관장 정민화)과 ‘나눔문화 확산과 지역사회복지증진을 위한 상호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이번 협약은 120년 전통을 이어온 몽고식품이 지역 대표 식품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CSR) 실현을 기반으로, 지역사회에 실질적인 기여를 도모하고 복지기관과의 상호 협력을 통해 지속 가능한 사회공헌 체계를 구축하고자 마련됐다.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사회 복지증진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 공동 추진 ▲지역 내 취약계층 대상 식품·물품 지원 ▲지역 복지행사 후원 및 참여 ▲임직원 자원봉사 활동 연계 ▲기타 지역복
-
[생활경제 이슈] 아이소이, '수분광 잡티로션' 선보여 外
아이소이가 겉잡티·속잡티 케어부터 수분감까지 가득 채운 ‘브라이트닝 로션(이하 ‘수분광 잡티로션’)’을 출시한다.‘수분광 잡티로션’은 최근 리뉴얼된 베스트셀러 ‘NEW 잡티로즈쎄럼’의 잡티 노하우를 그대로 살리고, 촉촉한 로션 제형의 장점을 극대화한 제품이다. 아이소이 시그니처 성분인 ‘로즈 오또’와 항산화 효과가 뛰어난 ‘로즈 PDRN’을 함유해, 속잡티와 겉잡티를 동시에 개선하고 피부 속부터 환하게 차오르는 광채 피부를 완성해 준다. 여기에 고가의 미백 기능 성분인 알부틴과 브라이트닝에 도움을 주는 나이아신아마이드, 비타민 C 유도체를 더해 맑고 화사한 안색 케어에 탁월하다.수분감 가득한 로션 제형으로 속부
-
매드포갈릭, ‘매드 패밀리 데이’ 혜택 확대
엠에프지코리아(MFG KOREA)가 운영하는 모두의 다이닝 매드포갈릭(대표 윤다예)이 가족 단위 고객을 위한 ‘매드 패밀리 데이’ 혜택을 확대한다고 밝혔다.매드포갈릭 관계자는 "‘매드 패밀리 데이’는 매드포갈릭의 가족 방문 고객 전용 혜택으로 다자녀와 다문화 가정, 3대 가족 등 가족 방문 고객에게 매월 1회 ‘매드 글레이즈드 립’ 무료 이용권이 제공된다"라며 "지난 3월 도입 이후 한 달 만에 약 1000건 이상 이용되며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혜택 확대를 통해 실제 이용률이 높은 기존 구성에 선택의 폭을 더해, 가족 고객에게 더욱 풍성하고 실속 있는 외식 경험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라고 밝혔다. 이에 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