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세븐일레븐, ‘보양식 프로모션’ 선보여
편의점 세븐일레븐(대표 김홍철)이 초복을 앞두고 대대적인 ‘보양식 프로모션’을 선보인다고 9일 밝혔다.세븐일레븐 관계자는 "외식비 부담이 커지면서 집에서 간편하게 보양식을 즐길 수 있는 대안이 주목받고 있다"라며 "이에 우수한 가성비의 복날 보양식 2종과 여름 별미 막국수를 선보인다"라고 말했다. 이어 "종합식품기업 하림과 협업해 ‘세븐셀렉트 영양반계탕’을 오는 10일 출시한다. 국내산 닭 반 마리와 수삼, 찹쌀을 사용해 전문점 수준의 맛과 영양을 구현했다"라며 "삼복 시즌 한정 수량으로 판매되며 오는 10일부터 1+1 상시 행사를 진행한다"라고 전했다. 세븐일레븐은 ‘목우촌 생생누룽지닭다리삼계탕’도 한정 수량으로 선
-
W컨셉, 바캉스∙트래블 위크 진행
W컨셉은 최근 일주일(7/1~7/7)간 바캉스웨어 매출이 전년 같은 기간 보다 70% 증가하면서 ‘바캉스∙트래블 위크’ 행사를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W컨셉 관계자는 "바캉스∙트래블 위크에서는 휴가지에서 입기 좋은 바캉스웨어와 캐리어, 손풍기, 비치타월 등 여행용품 총 1만여 종을 모아 소개한다"라며 "트래블 위크 전용 15% 할인 쿠폰, 패션의류 12% 등 총 4종을 발급하며, ▲팝업 브랜드 세일 ▲카테고리 특가 등 기간 한정 프로모션을 선보인다"라고 전했다. 이어 "오는 13일까지 열리는 바캉스 위크에서는 산이나 바다, 계곡으로 피서를 떠나는 고객을 위해 반소매 티셔츠, 블라우스, 원피스, 피셔맨 샌들, 나일론백 등 ‘바캉스웨어’를
-
[생활경제 이슈] 사토시랩, 패션 브랜드 ‘사토시’ 쇼핑몰에 비트코인 결제 도입 外
사토시랩(대표 최명훈)은 자사의 공식 온라인 쇼핑몰인 사토시닷핏에 비트코인(BTC) 결제 시스템을 도입했다고 9일 밝혔다. 이를 통해 고객은 비트코인을 직접 전송하거나, QR코드를 활용해 간편하게 사토시 제품을 결제할 수 있게 됐다.사토시는 비트코인 철학을 바탕으로 탄생한 모던 캐주얼 패션 브랜드로, 비트코인 창시자 ‘사토시 나카모토’의 이름에서 비롯되었다. 사토시랩은 단순한 암호화폐의 차용을 넘어, ‘자유, 탈중앙화, 참여’라는 비트코인의 핵심 가치를 옷이라는 매개체로 구현한다는 계획이다.사토시랩은 비트코인의 총 발행량 2100만 개에서 착안해, 매 시즌 2,100장 한정 수량으로 제품을 출시하며 사토시 제품의 희소성과
-
[생활경제 이슈] 우아한청년들, 정부 지원 온열질환 사고예방 캠페인 진행 外
배달의민족(이하 배민)의 물류서비스를 전담하는 우아한청년들(대표이사 김병우)은 8일 서울시 영등포구 이동노동자쉼터에서 배달라이더들의 안전운행과 혹서기 온열질환 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여름철 라이더 온열질환 사고예방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이 후원하는 ‘2025년 노무제공자 사고성재해 예방사업’의 일환이다.우아한청년들이 올 여름 라이더 안전을 위해 진행하는 ‘라이더 안전의식 UP 프로그램’은 정부 지원으로 시행되는 첫번째 배달라이더 안전지원 프로그램이다. 그동안 상생파트너인 라이더의 안전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해온 우아한청년들은 정부의 ‘
-
[생활경제 이슈] 광주요, ‘2025 광주요 온라인 도자축제’ 개최 外
광주요가 오는 7월 15일까지 ‘2025 광주요 온라인 도자축제’를 개최한다. 최대 79% 할인가로 광주요 공식 온라인몰에서 단독으로 진행되며, 소비자들이 공간 제약 없이 광주요의 제품을 차별화된 혜택으로 만날 수 있도록 기획했다.이번 광주요 온라인 도자축제에서는 광주요의 베스트셀러로 구성된 선물세트 15종이 마련되어 구슬잔, 소리잔, 커피잔, 다관 세트, 나눔접시, 월백 원호 20cm 등 소중한 사람에게 마음을 전하기 좋은 제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이번 축제에서만 만날 수 있는 특별한 한정 기획 상품으로 ‘연화 나뭇잎 접시 21cm’ 2종(설빛, 청백빛)을 선보이며, 청백빛은 시원하고 청량한 여름을 담은 빛깔로 식탁에 특별
-
[생활경제 이슈] 오늘의집, 피그마 메이크 활용한 AI 해커톤 진행 外
오늘의집은 생성형 인공지능(Gen AI)을 활용한 ‘2025 오늘의집 AI 해커톤’을 마무리했다고 9일 밝혔다.오늘의집이 AI를 활용해 처음 진행한 이번 해커톤은 글로벌 디자인 및 개발 플랫폼 피그마(Figma)와 함께해 의미를 더했다. 피그마에서는 최근 출시한 AI 툴 ‘피그마 메이크(Figma Make)’ 환경을 오늘의집 모든 참여자들에게 제공했다. 피그마 메이크는 올해 5월 최초 공개된 최신 AI 툴로, 텍스트 프롬프트나 기존 디자인을 기반으로 실제 앱이나 프로토타입을 자동 생성하는 '프롬프트 투 코드(prompt-to-code)' 도구로 아이디어를 빠르게 시각화할 수 있다. 한국에서 피그마 메이크를 활용해 해커톤을 개최한 것은 오늘의집이 처음이다
-
[생활경제 이슈] 쌍용C&B, ‘오닉 유기농 네이처’ G마켓 체험 특가 프로모션 진행 外
쌍용C&B(쌍용씨앤비)가 100% 유기농 순면 프리미엄 생리대 ‘오닉 유기농 네이처’를 파격적인 가격에 체험해 볼 수 있는 특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이번 프로모션은 G마켓에서 단독으로 진행되며, ‘오닉 유기농 네이처’ 중형(14개입) 1팩을 3천 원이라는 부담 없는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1팩만 구매해도 무료 배송 서비스가 제공되며, 100팩 한정 수량으로 진행된다. 해당 프로모션은 9일 0시(자정)에 오픈 되며 한정 수량 소진 시까지 구매 가능하다.‘오닉 유기농 네이처’는 피부에 직접 닿는 커버와 날개는 물론, 흡수층까지 100% 유기농 순면을 사용한 프리미엄 생리대다. 유기농 순면 소재는 국제 오가닉 인증(OCS)을 획득했으며, 독일
-
[생활경제 이슈] 연세유업, ‘연세우유 황치즈 맘모스’ 선보여 外
연세대학교 연세유업이 단짠 매력을 극대화시킨 디저트 ‘연세우유 황치즈 맘모스’를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연세우유 생크림빵’으로 크림빵 열풍을 이끈 연세유업은 생크림 롤케익, 생크림떡 등 크림을 활용한 다양한 디저트 라인업을 잇따라 선보이고 있다. 이번 신제품은 지난 5월 출시한 ‘연세우유 크림맘모스’에 이은 두 번째 제품으로, 맘모스빵 라인업을 본격적으로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연세유업의 맘모스빵은 전통 맘모스빵 특유의 큼직한 사이즈와 푸짐한 속재료 구성은 그대로 유지하면서도, 재료의 조합을 통해 색다른 풍미를 완성했다.‘연세우유 황치즈 맘모스’는 2022년 출시 직후 일주일 만에 17만 개 판매를 기록하며 인
-
[생활경제 이슈] 파리바게뜨, 여름 음료 ‘밀크컵빙수’, ‘밀크쉐이크’ 선보여 外
파리바게뜨가 여름 음료 2종 ‘밀크컵빙수’와 밀크쉐이크’를 출시헀다.신제품 ‘밀크컵빙수’는 최근 SNS를 중심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컵빙수 트렌드에 따라 여름철 대표 디저트인 팥빙수를 혼자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쉐이크 형태로 구현한 제품이다. 부드러운 밀크쉐이크를 베이스로 통단팥과 콩고물이 듬뿍 묻은 국내산 찹쌀 인절미를 더해 정통 팥빙수의 고소하고 달콤한 맛을 재현했다.함께 선보이는 ‘밀크쉐이크’는 깔끔한 밀크쉐이크의 정석으로, 달콤하고 부드러운 맛이 특징이다. 에스프레소 샷 추가가 가능해, 진한 우유 베이스와 커피 풍미가 조화롭게 어우러지는 아포가토 스타일로도 즐길 수 있다.◆메가MGC커피, 소아암
-
[생활경제 이슈] 쎌바이오텍 듀오락, 유산균 듀얼코팅 기술 고도화 성공 外
‘듀오락(DUOLAC)’이 자사의 핵심 기술인 ‘듀얼코팅(Dual Coating)’ 기술 고도화에 성공하고, 해당 기술에 대해 한국·일본·중국·미국·유럽 등 5개국 특허 등록을 완료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기술 고도화를 기반으로 유산균 생존율을 최대 91.6%까지 끌어올리는 데 성공했으며, 기존 비코팅 유산균 대비 무려 221배 높은 장내 생존율을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입증함으로써 세계적인 기술력을 다시 한번 확인했다.쎌바이오텍이 세계 최초로 개발한 4세대 듀얼코팅 기술은 살아있는 유산균을 단백질과 다당류로 이중 코팅해 위산과 담즙산 등 인체 환경으로부터 유산균을 보호하고, 장까지 안전하게 전달하는 독자 기술이다. 인체 고유의 산
-
로켓배송 칭찬 릴레이 '쿠팡' 2분기 소비자 관심도 압도적 1위…인터파크·11번가 순
쿠팡이 올 2분기 이커머스 기업 중 압도적으로 가장 높은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기록한 것으로 조사됐다.인터파크와 11번가가 뒤를 이었다.8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2분기 이커머스 기업의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쿠팡 △인터파크△11번가 △G마켓 △옥션 △SSG닷컴 등이다.분석 결과 쿠팡이 총 329만3253건의 관련 정보량을 보이며 관심도 1위를 차지했다.6월 디시인사이드의 한 유저는 로켓배송에 대해 "00시 이전에 주문
-
[유통단신] 보쉬 전동공구, 전문가용 유·무선 앵글 그라인더 3종 출시로 라인업 강화
전동공구 분야의 글로벌 리더 보쉬 전동공구 사업부(사업부문장 박진홍)는 전문가용 앵글 그라인더 3종(‘GWS 700’, ‘GWS 18V-11 S’, ‘GWS 18V-15 S’)을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신제품 유선 그라인더 ‘GWS 700(100mm)’은 작업 효율성에 초점을 둔 모델로, 강력한 모터 탑재 및 강한 부하에도 탁월한 성능을 유지, 높은 자재 제거율을 구현했다. 여기에 2중 공기 흡입구 설계를 통해 공기 흐름을 극대화, 모터 냉각을 향상시켜 장시간 작업에도 끊김 없는 운용이 가능하다고 회사는 전했다.신제품 충전 앵글 그라인더 ‘GWS 18V-11 S(100mm, 125mm)’, ‘GWS 18V-15 S(100, 125mm)’는 무선의 편리함과 강력한 성능, 작업 효율, 내구성,
-
[유통단신]신송식품, 당 함량을 낮춘 '맛있는 고추장' 출시
신송식품은 당류와 칼로리를 확 낮춘 ‘맛있는 고추장’을 새롭게 선보이며 건강한 장류 시장 공략에 나섰다고 8일, 밝혔다.이 제품은 당 함량을 기존 자사 고추장 대비 50% 이하로 대폭 줄였지만 맛을 그대로 유지했다는 것이 특징이다. 신송식품의 전통 발효 기술을 활용하면서, 고춧가루 11.07%함량으로 매콤함을 유지하고, 스테비아 추출물을 사용해 감칠맛을 살렸다는 것이 회사측의 설명이다.신송식품 관계자는 “건강을 챙기려면 맛을 포기해야 한다는 인식을 깨고 싶었다”며, “이번 맛있는 고추장은 건강과 맛,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은 제품”이라고 말했다. 신송식품은 짠맛을 줄인 ‘건강한 고추장 된장·간장’등의 장류를 선보인
-
동아오츠카, 3년 연속 ‘스마트안전보건박람회(KISS 2025)’ 참가
동아오츠카(대표이사 사장 박철호)는 10일까지 경기도 고양 킨텍스 제2전시장 7·8홀에서 열리는 ‘2025 스마트안전보건박람회(국제안전보건전시회·KISS 2025)’에 3년 연속 참가한다고 밝혔다.동아오츠카 관계자는 "KISS는 1983년 시작된 국내 최대 규모의 산업안전·보건 전시회다. 매년 산업안전 전문가 및 구매 담당자 등 약 70% 이상이 실무자 중심으로 구성돼 있으며, 안전보건 기술과 제품을 소개하는 대표적인 전시회로 평가받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박람회에서 폭염에 따른 온열질환 예방을 위한 다양한 솔루션과 함께 관련 정부 협업 사례 및 실질적 성과를 선보인다"라며 "주요 전시 콘텐츠는 ▲온열질환 대응 솔루션 소개
-
쿠팡, 산업부 장관 표창 받아
쿠팡이 8일 오전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2025년 전문무역상사 지정식’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쿠팡 관계자는 "전문무역상사 제도는 해외 네트워크와 수출 역량을 갖춘 기업을 지정해 수출 초보기업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는 제도다"라며 "쿠팡은 지난해 7월 전문무역상사로 지정된 이후, 대만 시장에서 K-푸드와 K-뷰티 등 중소기업 제품의 수출을 가속화한 공로를 인정받아 기업과 소비자 간 거래(B2C) 기반 유통기업으로 유일하게 표창을 받았다"라고 전했다. 이어 "중소상공인 제품을 국내에서 직매입한 뒤 대만에서 로켓배송으로 제공한다"라며 "해외 배송, 번역, 통관, 현지 마케팅 등 수출에 필요한 비용은 쿠팡이 전액 부
-
LF몰, 비건 세제 브랜드 ‘라버리’ 입점
생활문화기업 LF가 운영하는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전문몰 LF몰이 저자극 비건 세제 브랜드 ‘라버리(LAVEREE)’를 입점시켰다고 밝혔다.LF 관계자는 "이번 입점은 버티컬 패션 플랫폼 중 최초 사례로, LF몰은 단순히 의류를 판매하는 것을 넘어 ‘의류 관리’까지 아우르는 쇼핑 경험을 제안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라버리는 70만 인스타그램 팔로워를 보유한 메가 인플루언서 춈미(백종민)가 론칭한 브랜드로, 지난 6월 17일 LF몰 입점 직후 열흘간 목표 대비 약 6배의 판매 실적을 기록하며 높은 반응을 얻고 있다"라며 "현재 LF몰에서는 세탁세제, 얼룩제거제, 선물세트 등 라버리의 전 제품 라인업을 모두 만나볼 수 있다"라고 말했다. 해
-
쿠팡, 여름맞이 생필품 최대 ‘반값’ 할인 진행
쿠팡은 와우회원 전용 할인전 ‘SUMMER 생필품페어’를 오는 20일까지 열고 인기 생필품 2000여개를 최대 50%까지 할인 판매한다고 8일 밝혔다. 쿠팡 관계자는 "이번 행사에는 피죤∙세타필∙유한킴벌리 등 100여개 인기 브랜드가 대거 함께하며, 켄트로얄은 할인전에 처음 참여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켄트로얄은 영국 왕실에서 최고의 상품에 수여하는 ‘로얄 워런트(Royal Warrant)’를 받은 프리미엄 브랜드로 잘 알려져 있다"라며 "이번 행사에서는 ‘켄트로얄 티스허그 초극세모 광폭칫솔’ ‘켄트로얄 초극세모 빅토리아 W 데이 칫솔 11종 세트 등을 할인가에 만나볼 수 있다"라고 말했다., 와우회원은 다양한 생필품을 할인가에 구매할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