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생활경제 이슈] 뉴스킨, 스킨케어 ‘에이지락 트루 페이스’ 선보여 外
뉴스킨 코리아(대표 조지훈)가 프리미엄 스킨케어를 위한 ‘에이지락 트루 페이스’ 라인을 론칭한다고 9일 밝혔다. 에이지락 트루 페이스는 안티 에이징을 관리하는 ‘에이지락 트랜스포메이션’과 피부 탄력을 위한 ‘트루 페이스’ 등 기존 뉴스킨의 대표 라인을 결합 및 업그레이드해 프리미엄 스킨케어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한다.특히 피부 컨디션에 따른 개인화된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토닝, 세럼, 모이스처라이저 단계별로 다양한 기능과 제형의 제품 라인업을 선보이며 개인별 피부 고민에 따라 선택해 사용하면 된다. 구성은 △리파이닝 토너 △펩타이드 레티놀 콤플렉스 △퓨처 세럼 △에센스 울트라 △래디언트 데이 SPF
-
매일유업 ‘바리스타룰스’, 리뉴얼 진행
매일유업(대표 김선희, 이인기, 곽정우)의 대표적인 RTD(Ready-To-Drink) 커피 브랜드 '바리스타룰스'가 리뉴얼을 진행했다고 9일 밝혔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이번 리뉴얼은 단순한 디자인 변경을 넘어, 브랜드 철학부터 맛의 핵심 기술, 제품 라인업까지 전면 재정비하며 ‘한 단계 진화한 커피 경험’을 제안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리뉴얼의 핵심은 ‘Better, Bolder(더 나은 품질, 더 대담한 진화)’라는 슬로건에 응축되어 있다"라며 "커피 전문 브랜드의 정체성을 명확히 하고, 프리미엄 RTD 커피 시장에서 독보적인 입지를 구축해 온 브랜드로서의 자신감을 과감하게 드러내겠다는 포부다"라고 말했다. 가장 눈에 띄는 변화는 BI(브
-
[생활경제 이슈] 농심켈로그, 사내 플리마켓 수익금 기부로 따듯한 나눔 실천 外
농심켈로그가 최근 환경의 달을 맞아 사내에서 진행한 플리마켓을 마무리하고, 판매 수익금 전액과 미판매 물품을 굿윌스토어에 기부했다고 밝혔다.이번 사내 플리마켓은 농심켈로그가 전사적으로 실천 중인 글로벌 친환경 캠페인 ‘고 그린(Go Green)’의 일환으로, 서울 오피스와 안성공장에서 각각 진행됐다. 올해로 4년째를 맞은 이번 행사는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기증한 다양한 물품을 판매하고, 수익금 전액을 기부하는 방식으로 운영되며 자원 재순환과 나눔의 가치를 직원들이 몸소 실천하는 연례 행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특히, 올해는 임직원들의 폭발적인 관심과 참여로 전년 대비 약 5배에 달하는 기부 물품이 모였으며, 플리마켓
-
하나투어, "‘AI 환불금 캘린더’ 론칭 후 항공권 환불 문의 40% 감소했다"
(주)하나투어(대표이사 송미선)가 'AI 환불금 캘린더' 서비스 론칭 이후 항공권 환불 문의가 약 40% 감소했다고 밝혔다.하나투어 관계자는 "업계 최초로 선보인 'AI 환불금 캘린더'는 항공사별 환불 규정을 학습한 AI가 취소 수수료를 안내하는 서비스다"라며 "환불금 조회 시스템은 항공사별로 상이한 환불 규정이 비정형 데이터로 제공되는 특성에 따라 기술 구현 난이도가 높은 분야로 꼽힌다"라고 전했다. 이어 "지난해 10월 1일부터 올해 5월 31일까지 하나투어의 항공권 환불 관련 온라인 상담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AI 환불금 캘린더'를 12월에 도입한 이후 일평균 단순 환불금 상담 건수가 이전 대비 약 40%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라
-
오뚜기, 17기 ‘진앤지니 진짜러버’ 발대식 진행
㈜오뚜기가 지난 8일 경기도 평택시 오뚜기 라면에서 진라면 서포터즈 17기 ‘진앤지니(JIN & JINY) 진짜러버(Jinjja Lover)’ 발대식을 열었다.오뚜기 관계자는 "‘진앤지니(JIN & JINY) 진짜러버(Jinjja Lover)’는 진라면을 사랑하는 국내외 대학생 서포터즈 17기를 지칭하는 공식 명칭이다"라며 "이는 글로벌 진라면 캠페인 'Jinjja Love, 진라면' 카피를 활용해 만든 것으로, 균형 잡힌 맛으로 라면 시장의 중심을 지켜온 진라면의 브랜드 가치를 전 세계에 알리는 데 앞장서는 ‘찐팬’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번 발대식은 △진라면 브랜드 및 오뚜기라면 역사 소개 △서포터즈 활동 안내 △팀별 기획안 발표 △라면 공장
-
NS홈쇼핑, 임직원 대상 식품표시 심화교육 선보여
NS홈쇼핑은 식품 표시광고 및 표시사항을 올바르게 이해하고 실무에 적용할 수 있도록 임직원의 전문성 및 역량 강화를 위해 ‘ 식품표시 심화교육’을 실시했다고 9일 밝혔다. NS홈쇼핑 관계자는 "이날 교육은 식약처 HACCP 교육·훈련기관(제1호) 푸드원텍에 위탁하여 진행했으며 △식품 표시 관련 법령체계 △식품위생법 및 식품의 기준 및 규격△ 가공식품 종류 판단기준 및 사용원료 기준 등을 비롯한 실무 적용 식품법 기준 이론 교육 외에도 사례공유 위주의 실효성있는 교육이 이뤄졌다"라고 전했다.
-
남양유업, 임직원에 자사주 무상 지급
남양유업은 9일 이사회를 열고, 총 24,736주 규모의 보통주를 재직 중인 1,546명(7월 9일 기준) 전 임직원에게 1인당 16주(약 104만 원 상당)씩 무상 지급하기로 결의했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한앤컴퍼니 체제 전환 후 조직의 안정과 흑자 전환을 이뤄낸 데 기여한 임직원들의 공로를 치하하고, 성과를 함께 나누기 위한 조치다"라고 전했다. 이어 "지급 기준은 직급이나 근속연수에 관계없이 전 임직원에게 균등하게 적용되며, 개인별 소득세도 회사가 전액 부담한다"라며 "또한 별도의 의무예탁 기간이 없는 등 실질적인 보상 체계를 갖춘 것이 특징이다"라고 말했다. 이번 자사주 지급은 한앤컴퍼니 체제 이후 처음 시행되는 전사 차원의 성과
-
GS25, 해외 진출국에 ‘나눔의료’ 지원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보건복지부 산하 한국보건산업진흥원 및 한국국제의료협회와 함께 ‘나눔의료’ 사업 관련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이어 "이번 협업이 성사된 배경에는 GS25가 ‘나눔의료’ 주요 대상 국가인 베트남과 몽골에 이미 진출해 있다는 점이 크게 작용했다"라며 "‘나눔의료’ 사업은 그동안 재외공관, 진흥원 해외지사, NGO 단체 등 일부 기관을 통해 환자 발굴이 이뤄져 현지 홍보 채널 부족과 접근성에 대한 아쉬움이 있었다"라고 말했다. 이에 GS25는 현지에 구축된 온∙오프라인 인프라를 바탕으로 이러한 한계를 해소할 수 있는 최적의 파트너로 평가됐다. GS25도 해외 진출 지역에 ESG 활동을
-
락앤락 제니퍼룸, ‘미니 스팀오븐 토스터’ 선보여
㈜락앤락의 자회사 브랜드 제니퍼룸(Jenniferoom)이 신제품 ‘미니 스팀오븐 토스터’를 카카오톡 선물하기에 단독 런칭했다.락앤락 관계자는 "‘미니 스팀오븐 토스터’는 기존 12L 스팀오븐 토스터의 기능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용량을 5L로 줄여 더욱 컴팩트한 사이즈로 출시된 것이 특징이다"라며 "작지만 실속 있는 용량과 감성적인 디자인으로, 1~2인 가구는 물론 자취생과 신혼부부 등 실용성과 감성을 중시하는 소비자층을 겨냥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토스터, 오븐, 에어프라이어, 스팀 기능을 하나로 담은 4in1 멀티 제품으로, 다양한 요리를 손쉽게 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라며 "단, 5ml 물로 빵의 수분과 풍미를 보존하는 스팀 테
-
농심, ‘와사비새우깡’ 선보여
농심이 신제품 ‘와사비새우깡’을 오는 8월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 지난 2021년 출시한 새우깡 블랙에 이어 4년 만에 선보이는 새우깡 신제품이다.농심 관계자는 "지난해 새우깡 팝업스토어에서 실시한 ‘이색 새우깡 시식 투표’ 결과 와사비새우깡이 1위를 차지하며 소비자 선호를 확인했고, 품질과 맛을 보강해 정식 제품으로 선보인다"라며 "와사비새우깡은 생새우를 사용해 차별화된 고소한 감칠맛을 가진 새우깡과 알싸한 와사비 맛을 접목해 풍미를 더욱 높인 것이 특징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최근 와사비는 다양한 요리와 가공식품에 폭넓게 활용되며 소비자 관심도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라며 "빅데이터 분석 기업 ‘뉴엔AI’에 따
-
롯데웰푸드, 빼빼로 브랜드 첫 해외 생산기지 가동한다
롯데웰푸드는 인도 자회사 ‘롯데 인디아(LOTTE India)’ 하리아나 공장에 빼빼로 생산 라인 가동에 돌입한다고 8일 밝혔다.롯데웰푸드 관계자는 "지난해 1월 인도법인 롯데 인디아 하리아나 공장에 빼빼로 생산라인 도입을 위해 약 330억 원(21억 루피) 규모의 투자를 결정한 바 있다"라며 "이번에 완성된 라인은 빼빼로의 첫 번째 해외 생산기지로 현지에서 직접 생산해 인도 시장 공략은 물론 주변국 수출을 위한 발판이 될 전망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하리아나 빼빼로 라인을 통해 롯데웰푸드는 세계 1위 인구 대국이자 약 17조 원 규모의 거대 제과 시장인 인도에 빼빼로를 처음 선보인다"라며 "초콜릿 수요가 높은 인도 시장 특성에 맞춰
-
이랜드재단-미카도스시, ‘행복을 나누는 식사’ 캠페인 진행
이랜드재단(이사장 장광규)이 프리미엄 회전초밥 브랜드 미카도스시(대표 고영호)와 함께, 사회적 보호 체계에서 소외된 청소년을 위한 외식 지원 캠페인 ‘행복을 나누는 식사’를 진행한다.이랜드재단 관계자는 "지난 8일 서울 송파구 올바른에프앤비 본사에서 미카도스시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가정 밖 청소년, 자립준비청년, 다문화 배경의 청소년 등 외식 기회에서 소외된 미래세대를 위한 정서적 돌봄 지원에 협력하기로 했다"라고 말했다. 이어 "이번 캠페인은 단순한 식사 제공을 넘어, 청소년들이 어른과의 ‘함께하는 식사’를 통해 신뢰를 형성하고 정서적 안정을 느낄 수 있도록 기획됐다"라고 전했다. 미카도스시는 캠페인을
-
삼양식품, '까르보불닭 납작당면' 선보여
삼양식품이 ‘까르보불닭’의 풍미를 담은 신제품 ‘까르보불닭 납작당면’을 출시한다.삼양식품 관계자는 "최근 마라탕, 훠궈 등 중국식 음식의 인기가 지속되면서 쫄깃한 식감의 넓은 당면이 국내에서도 꾸준히 주목받고 있다"라며 "이러한 트렌드를 반영해 선보였던 ‘로제불닭 납작당면’은 편의점에서 ‘로제불닭볶음면’ 대비 16% 이상 높은 매출을 기록하며, 납작당면에 대한 소비자들의 높은 선호도를 입증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불닭의 메가 히트 제품인 ‘까르보불닭’을 납작당면과 접목한 ‘까르보불닭 납작당면’은 소스를 잘 흡수하는 쫄깃한 식감의 납작당면에 까르보불닭 특유의 풍미와 크리미한 매운맛을 그대로 더해 면과 소
-
노랑풍선, ‘싱가포르 5일’ 상품 발표
노랑풍선은 7월 9일(수) 오후 7시부터 1시간 동안, 자사 앱과 인스타그램 채널을 통해 실시간으로 방송되는 ‘옐로LIVE’를 통해 ‘싱가포르 5일’ 상품을 선보인다고 밝혔다.노랑풍선 관계자는 "이번 상품은 3박 5일 일정에 하루 자유일정을 포함해 여유로운 휴식과 관광을 모두 만족시킬 수 있는 구성이 특징이다"라며 "특히 인천에서뿐만 아니라 부산 출발이 가능해 지방 고객의 편의성을 고려했으며 인천에서는 티웨이항공 또는 제주항공, 부산에서는 제주항공 또는 싱가포르항공을 선택해 탑승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전일정 4성급 시내 호텔에서의 숙박과 조식, 야외 수영장 무료 이용까지 가능하며, 노쇼핑까지 포함돼 있어 여유로
-
공영홈쇼핑, ‘전국 스마트제조혁신기업 입점 코칭상담회’ 진행
공영홈쇼핑이 8일과 9일 양일 간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전국 스마트제조혁신기업 입점 코칭상담회’를 개최했다.공영홈쇼핑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주최하고, 공영홈쇼핑과 스마트제조혁신추진단이 공동 주관했다"라며 "스마트공장을 도입한 중소기업의 판로 확대를 돕는 ‘스마트제조혁신기업 지원 프로그램’의 일환이기도 하다"라고 전했다. 공영홈쇼핑 상품기획자(MD)가 참여해 92개 기업을 대상으로 1:1 코칭 상담을 진행했다. 각 기업이 보유한 제조 기술과 제품 경쟁력을 기반으로 유통망 진입을 위한 맞춤형 전략이 논의됐다.소상공인∙중소기업 마케팅지원사업 설명회와 홈쇼핑 입점을 위한 품질 관리 교육도 함께
-
뚜레쥬르, ‘망고 요거 생크림 케이크’ 선봬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베이커리 뚜레쥬르가 여름을 맞아 망고의 풍부한 맛과 비주얼을 활용한 ‘망고 요거 생크림 케이크’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밝혔다.CJ푸드빌 관계자는 "‘망고 요거 생크림 케이크’는 진하고 달콤한 생망고를 듬뿍 올려 망고의 부드러운 과육과 식감을 풍부하게 느낄 수 있다"라며 "촉촉하고 부드러운 시트 사이에 상큼한 요거트 생크림과 달콤한 애플망고 과육을 샌드해 한 입 가득 망고의 진한 풍미가 퍼진다"라고 전했다. 이어 "진하고 달콤한 망고와 상큼한 요거트 크림의 조화로 무더운 여름철 디저트로 즐기기에도 좋고, 과일을 디저트로 즐기는 ‘과일릭(과일+홀릭)’ 트렌드와 비주얼까지 모두 만족시키는 케이크다
-
도미노피자, ‘랍스터 슈림프 투움바’ 피자 선보여
도미노피자가 한국진출 35주년을 맞아 여름 신제품 랍스터 슈림프 투움바 피자를 오는 11일 출시와 동시에 ‘흥미진진 도미노’ 신규 캠페인을 진행한다.도미노피자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 출시에 맞춰 진행하는 신규 캠페인을 통해 지난해부터 전속 모델로 활약한 손흥민 선수와 새로운 TVCF를 11일 런칭할 예정이다"라며 "도미노피자는 11일 TVCF 런칭과 함께 ‘흥미진진 도미노’ 캠페인에 맞춘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진행, 고객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제공할 방침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도미노피자의 여름 신제품인 ‘랍스터 슈림프 투움바’ 피자는 블랙타이거 슈림프와 꼬리 알새우 위에 랍스터를 얹은 랍스터 슈림프로 색다른 외관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