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생활경제 이슈] 레고그룹, 주행 가능한 실물 크기 F1 레이스 카 10대 공개 外
레고그룹(LEGO Group)이 포뮬러 원(F1)과 협업해 실제 주행 가능한 실물 크기 레고 F1 레이스 카 10대를 공개했다.이번 프로젝트는 레고그룹과 F1이 체결한 다년간 파트너십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레고그룹이 여러 대의 실물 크기 레고 자동차를 주행 가능한 형태로 제작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레고그룹은 최근 F1 10개 팀의 레이스 카 10종을 레고로 구현한 ‘레고 스피드 챔피언 F1 시리즈’를 출시한 바 있다. 이를 기반으로 크기를 실제와 흡사한 약 1:1 비율로 확대하고 최대 20km로 주행 가능한 엔지니어링 기술을 적용했다.이번 역대급 프로젝트를 위해 디자이너, 엔지니어 등 전문가 26명이 힘을 모았다. 정교한 디자인 구현과 주행 기
-
매일유업, 가공유 3종 설탕 무첨가 리뉴얼
매일유업(대표 김선희, 이인기, 곽정우)이 가공유 브랜드 ‘우유속에’ 3종(딸기과즙, 코코아, 커피속에 모카치노)을 설탕 무첨가로 리뉴얼 출시했다.매일유업 관계자는 "‘우유속에’는 1995년에 처음 출시된 매일유업의 대표적인 가공유 브랜드이다"라며 "인공색소와 인공감미료를 첨가하지 않고, 실제 원물과 과즙을 풍부하게 담은 맛에 300ml라는 대용량을 가공유 시장에 처음 선보여 소비자들로부터 큰 사랑을 받아왔다"라고 전했다. 이어 "지난 2022년에는 우유의 유당으로 인해 불편한 사람들도 걱정 없이 즐길 수 있도록 매일유업의 락토프리 우유인 ‘소화가 잘되는 우유’와 협업하여 유당을 제거한 ‘락토프리’ 가공유를 선보이기도
-
교촌치킨, 변우석 ‘팬밋업 초청 이벤트’ 진행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가 ‘팬밋업 초청’ 앱 이벤트를 열고, 브랜드 모델 변우석과 함께 교촌 팬들과 만남의 시간을 준비했다고 7일 밝혔다.교촌치킨 관계자는 "교촌치킨앱에서 진행되는 이번 팬밋업 초청 이벤트는 교촌치킨앱 회원만을 위해 마련된 특별 프로모션으로, 윙박스와 사이드 메뉴로 구성된 ‘팬밋업 초청 세트’ 구매 고객 대상으로 진행된다"라고 전했다. 이어 "1·2차에 걸쳐 열리는 ‘팬밋업 초청’ 이벤트는 회차별로 각각 다른 메뉴로 구성해 고객 선택의 폭을 넓혔다"라며 "5월 20일까지 진행되는 1차 이벤트에는 ▲교촌윙박스+퐁듀치즈볼 세트 ▲허니윙박스+국물맵떡S 세트를, 5월 21일부터 6월 3일까지 열리는
-
스타벅스, "‘원 모어 커피’ 재방문 고객 빈도 늘어났다"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가 지난 4월 23일 정식 론칭한 ‘원 모어 커피(One More Coffee)’ 프로그램의 일주일 간 고객 패턴을 분석한 결과, 재방문 고객의 빈도가 크게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스타벅스 관계자는 "‘원 모어 커피’는 커피 이용 고객이 조금 더 커피를 원할 경우 한 잔의 커피를 60% 할인된 가격에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을 대상으로 운영 중인 맞춤형 혜택 프로그램이다.이어 "스타벅스 앱에 등록된 스타벅스 카드 또는 계좌 간편결제를 이용해 톨 사이즈 이상의 ▲카페 아메리카노 ▲카페 라떼 ▲오늘의 커피 ▲아이스 커피 등 대상 음료 4종을 주문 시, 30분 후 ▲오늘의 커피, ▲아이스 커
-
bhc-땡겨요, 5월 할인 프로모션 실시
다이닝브랜즈그룹의 치킨 브랜드 bhc가 신한은행이 운영하는 상생 배달앱 ‘땡겨요’와 함께 최대 90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특별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bhc 관계자는 "5월 말까지 진행되는 이번 프로모션은 ‘땡겨요’ 앱을 통해 모든 고객에게 4,000원 할인 쿠폰을 기본으로 제공하며, 앱 최초 가입자 및 기존 주문 이력이 없는 고객에게는 두 번째 주문까지 사용 가능한 5,000원 할인 쿠폰을 추가로 지급해, 총 2회에 걸쳐 최대 9,000원의 할인을 받을 수 있다"라고 말했다. 발급된 쿠폰은 프로모션 기간 동안 1일 1매 한정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18,000원 이상 주문 시 배달과 포장 주문 모두 적용 가능하다. 할인 대상 메뉴는 최근 출시
-
현대그린푸드 '이탈리' 세트 메뉴 2종 할인 이벤트 실시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종합식품기업 현대그린푸드는 이탈리아 프리미엄 그로서란트 '이탈리(Eataly)' 전 매장에서 오는 31일까지 세트 메뉴 2종을 최대 15%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인다고 7일 밝혔다. 현대백화점그룹 관계자는 "먼저, 커플세트는 '광양식 바싹불고기 피자'와 함께 샐러드, 파스타 메뉴를 각 한 개씩 제공하며, 패밀리세트의 경우, '광양식 바싹불고기 피자'과 함께 '등심 스테이크', '해산물 튀김' 그리고 파스타, 샐러드 각 한 개씩이 제공된다"라고 전했다. 또한, 행사 기간동안 위 세트 메뉴 주문 영수증을 지참해 이탈리 카페 코너 방문 시 '벤끼 젤라또'를 무료로 증정한다.
-
오비맥주, 한정판 ‘오비라거’ 선보여
오비맥주(대표 배하준)가 60년대 ‘OB맥주’ 디자인의 레트로 제품을 한정판으로 선보인다. 오비맥주 관계자는 "이번 제품은 오비라거의 초창기 디자인을 복원한 것으로 오랜 시간 사랑받아온 ‘OB맥주’ 브랜드의 정통성과 감성을 표현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한정판 ‘OB맥주’는 1948년 ‘동양맥주주식회사’(Oriental Brewery)로 상호를 변경한 이후 생산된 60년대 초기 패키지 디자인을 기반으로 제작됐다"라며 "로고 등 초창기 디자인 요소를 현대적으로 재현해, 브랜드의 오랜 역사와 가치를 시각적으로 담아냈다"라고 밝혔다. 이어 "100% 맥아로 양조한 ‘올 몰트’ 라거 맥주로 깊고 구수한 보리 향과 함께 부드러운 목 넘김이 특
-
[생활경제 이슈] 한솥도시락, ‘어린이날 기념’ 아동복지시설에 도시락 후원 外
한솥도시락은 어린이날을 맞아 지난 5일 아동복지시설 혜심원에 도시락 190개를 후원했다고 7일 밝혔다.혜심원 후원 활동은 ‘따끈한 도시락으로 지역사회에 공헌한다’는 한솥도시락의 기업이념 아래 지난 2012년 이후 13년째 이어오고 있는 한솥도시락 대표 ESG 활동이다. 한솥도시락은 취약 아동 및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응원하기 위해 매년 5월 어린이날마다 혜심원에 후원을 진행하고 있다.올해에는 아이들에게 건강한 식단을 제공하기 위해 맛과 영양을 고루 갖춘 한솥도시락 스테디셀러 10종을 후원했다. 마요 시리즈 3종(치킨마요, 참치마요, 스팸마요)을 비롯해 찌개류 2종(김치찌개, 부대찌개), 비빔밥류 2종(시골제육 두부강된장비
-
남양, 준법∙윤리 교육 온라인 전면 확대
남양유업이 임직원 대상 컴플라이언스(Compliance) 교육을 기존 오프라인 중심에서 온라인 방식까지 확대 시행한다고 7일 밝혔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온라인으로 교육 접근성을 높여 윤리경영 내재화를 가속화하기 위한 조치로, 이는 올해를 준법·윤리경영 강화의 원년으로 삼고 추진 중인 실행 과제 중 하나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교육은 16일까지 진행된다"라며 "특히, ‘청렴윤리경영 교육’은 물론 공정거래위원회 산하 한국공정거래조정원의 ‘공정거래교육센터’와는 남양유업 전용과정을 개설하는 협업을 통해 프로그램 전문성과 체계성을 한층 강화했다"라고 밝혔다. 전체 과정은 총 두 개 트랙으로 구성됐다. 먼저 ▲'공통 교육'
-
탐앤탐스, 아이스 음료 9종 신메뉴 선보여
탐앤탐스가 여름 신메뉴 9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탐앤탐스 관계자는 "이번 여름 시즌은 ‘SUMMER DIVE’를 컨셉으로 수박, 망고, 배, 복숭아까지 대표 여름 과일을 활용하여 다채로운 플레이버의 음료를 선보인다"라며 "제철 과일을 다양하게 활용해 비타민C와 여름철 수분 보충은 물론 소비자들이 음료를 마시며 시원한 여름을 날 수 있길 바라는 마음을 담았다"라고 전했다. ‘여름’하면 빼놓을 수 없는 과일, 수박을 활용한 ▲수박주스와 ▲수박 스무디는 HPP 착즙 주스를 사용해 신선하고 달콤한 수박 본연의 맛을 그대로 담았다. 시원하고 산뜻하게 즐길 수 있는 대표 여름 음료로 매해 꾸준히 사랑받아온 만큼 이번 시즌에도 뜨거운 반응
-
하나투어, 싱가포르 만다이 그룹과 MOU
(주)하나투어가 싱가포르 만다이 와일드라이프 그룹(Mandai Wildlife Group)과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하나투어 관계자는 "이번 협약은 지속가능한 생태 관광상품 공동 개발 및 상호 마케팅 협력을 강화하고, 싱가포르 지역의 신규 관광 콘텐츠를 강화하기 위해 이루어졌다"라고 전했다. 7일 하나투어 본사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하나투어 류창호 공급본부장과 만다이 와일드라이프 그룹 진 초이 최고 영업 및 마케팅 책임자를 비롯해 양사의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하나투어 관계자는 "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싱가포르 지역의 신규 관광 콘텐츠를 강화한다"라며 "▲마케팅 및 프로모션 공동 진행 ▲양사 공식 채널
-
[유통단신] 일화, 中 ‘하마선생’에 티 브랜드 ‘일화차시’ 입점
일화(대표 김윤진)는 중국 ‘하마선생(盒马先生, Hema Fresh)’에 자사 프리미엄 티 브랜드 ‘일화차시’ 호박팥차 및 고구마알밤차를 입점시켰다고 7일 밝혔다. ‘하마선생’은 알리바바 그룹이 설립한 신선식품 전문 매장으로, 모바일 앱과 오프라인 매장을 결합해 다양한 신선식품을 한 번에 구매할 수 있는 원스톱 쇼핑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까다로운 품질 기준과 높은 소비자 신뢰를 바탕으로 중국 소비자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으며, 2025년 3월 기준 430여개의 오프라인 매장을 운영 중이다. 일화는 하마선생에 일화차시 호박팥차를 먼저 입점시키며 중국 시장 공략에 나섰다. 상하이 지역 중심의 하마선생 매장 30여곳에 순차적으로
-
유한킴벌리, 크리넥스 다이노탱 스페셜 에디션 선보인다
유한킴벌리는 크리넥스와 IPX가 IP비즈니스 중인 인기 캐릭터 ‘다이노탱(DINOTAENG)’과 협업을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유한킴벌리 관계자는 "최근 생활용품에 감성을 더한 협업 제품이 트렌드로 주목받고 있다. 크리넥스 다이노탱 에디션은 화장지, 물티슈, 마이비데 화장실용 물티슈 등 폭넓은 제품군으로 출시되는 만큼, 소비자에게 다양한 순간 신선한 즐거움을 전달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전했다. 이어 "삶의 작은 순간들이 주는 순수한 기쁨과 따뜻함을 전하는 다이노탱과의 첫 협업 제품은 크리넥스 순수소프트 퀼트 화장지, 에코그린 쁘띠물티슈, 마이비데클린케어 미니 등 총 3종으로 선보인다"라고 밝혔다. 순수소프트 퀼트는 도톰하
-
LF 아떼 바네사브루노 액세서리, 온라인 공식 스토어 오픈
LF의 컨템포러리 액세서리 브랜드 ‘아떼 바네사브루노 액세서리’가 브랜드 자체 유통망 및 고객 접점을 확대하고자 온라인 공식 스토어를 론칭한다고 7일 밝혔다.LF 관계자는 "2021년 4월 론칭한 ‘아떼 바네사브루노 액세서리’는 프렌치 감성의 컨템포러리 브랜드 ‘아떼 바네사브루노’의 액세서리 전문 브랜드로, 최신 트렌드를 선도하는 감각적인 디자인과 실험적인 소재 활용으로 2030 세대 사이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라며 "탄탄한 제품력의 가죽 라인은 물론, ‘르봉백’, ‘봉봉백’, ‘프릴백’ 등의 히트백을 연달아 탄생시키며 팬덤을 구축한 가운데, 높아지는 수요에 기민하게 대응하고 고객과의 소통에 적극적으로 나서고자 자
-
[생활경제 이슈] 페르노리카 코리아 아트 르서클 Vol. 5, ‘Desire of Royal and Time’ 개최 外
페르노리카 코리아의 자체 아트 전시 컨텐츠 '아트 르서클(Art LeCercle)'이 다섯 번째 전시 ‘Desire of Royal and Time’을 개최한다.글로벌 주류기업 페르노리카 그룹의 한국 법인인 주식회사 페르노리카코리아(Pernod Ricard Korea, 이하 페르노리카 코리아)의 럭셔리 및 VIP 플랫폼 '르서클(LeCercle)’이 오는 9일부터 26일까지 서울 강남구 도산대로 214에서 존재와 욕망을 담대하게 표현하는 김지희 작가와 협업한 ‘아트 르서클 Vol. 5’ 전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김지희 작가는 '로얄살루트 55년 타임 시리즈', '로얄 살루트 62건 살루트', '로얄살루트 38년 스톤 오브 데스티니', '로얄살루트 30년 키 투 더 킹덤' 및 '로얄살루트 21
-
CJ문화재단, 김해진 ‘불쑥’, 전주국제영화제 한국단편경쟁 ‘감독상’ 수상
CJ문화재단(이사장 이재현)의 제작지원을 받은 김해진 감독의 단편영화 ‘불쑥’이 지난 6일 전북대학교 삼성문화회관에서 열린 제26회 전주국제영화제 시상식에서 한국단편경쟁 부문 감독상을 수상했다.CJ문화재단 관계자는 "김해진 감독의 ’불쑥’은 지난해 CJ문화재단의 신인 단편영화감독 지원사업 ‘스토리업(Story Up)’을 통해 제작지원을 받은 단편영화로, '우리들'의 윤가은 감독, '연애 빠진 로맨스'의 정가영 감독이 멘토로 참여했다"라며 "겨드랑이에서 털이 아닌 풀이 자라는 소녀 ‘초희(서이수 분)’가 엄마가 부재한 상황에서 남은 가족 중 유일하게 같은 여성인 이모(조은지 분)를 찾아가며 마주하는 성장을 담고 있다"라고 전
-
11번가, 무료 멤버십 혜택 강화
11번가는 구매 목표를 달성하면 ‘11페이 포인트’로 보상받는 기존 무료 멤버십 프로그램 ‘패밀리플러스’에 세분화된 카테고리별 혜택을 더한 ‘11번가플러스’를 7일 출시했다.11번가 관계자는 "‘11번가플러스’에 가입한 11번가 고객이라면 ▲마트(적립 태그 부착된 생필품 구매 시 ‘11페이 포인트’ 최대 5% 적립) ▲뷰티(피부정보 입력 시 매월 1일 100여개 인기 뷰티 브랜드 최대 25% 할인쿠폰 7종 자동 발급) ▲디지털(학생 인증 시 전용 특가 상품 쇼핑 혜택 제공) 등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 외에도 ‘11번가플러스’ 회원 전용 장바구니 할인쿠폰도 제공한다.11번가의 무료 멤버십 프로그램은 지난해 11월 론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