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한국식품과학회 ‘콩과 함께하는 삶’ 심포지엄 개최
한국식품과학회 대두가공이용분과는 지난 3일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콩과 함께하는 삶: 생의 모든 단계에서 건강을 누리다’를 주제로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이날 심포지엄은 세종대학교 임태규 교수가 좌장을 맡았으며 △ 콩의 천식 예방 및 치료 효과(조성호 교수, 미국 사우스플로리다대학교) △ 콩 제품 섭취와 전체사망률, 심혈관질환 및 암 사망과의 연관성(Lin Xu교수, 중국 중산대학교) △ 두유의 노화 예방 효과: 건강한 장수를 위한 길(Mitsuo Maruyama 박사, 일본 국립장수의료연구센터 뇌과학연구소) △ 식이상 콩류 섭취와 남성, 여성의 당뇨병과의 연관성(김미경 교수, 한양대학교) 순으로 세션 발표가 진행됐다.미국 사우스
-
[생활경제 이슈] SGC솔루션, ‘글라스락 런치박스’ 3종 출시 外
SGC솔루션(대표 문병도)이 글라스락 도시락 용기 신제품으로 ‘더블클립 런치박스’, ‘조이밴드 런치박스’, ‘클리어캡 런치박스’를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이번 런치박스 신제품 3종은 소비물가지수 상승으로 도시락 이용이 증가하고 있는 런치플레이션 트렌드에 맞춰, 다양한 음식을 적절하게 보관할 수 있도록 여러 형태로 출시했다. 가벼운 소재로 휴대성을 높이고, 공간 분리형과 스팀홀 기능으로 편의성을 강화했다. SGC솔루션은 글라스락의 기존 ‘플레인 보온 도시락’, ‘내열강화유리 도시락용기’에 이어 이번 런치박스 3종 출시로 도시락 용기 라인업을 더욱 확대하게 됐다.먼저 ‘글라스락 더블클립 런치박스’는 1,000mL의 대용
-
[생활경제 이슈] 던킨, ‘하이트 제로알코올 쿨라타(성인용)’ 출시 外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이 하이트진로음료와 함께 7월 이달의 음료로 ‘하이트 제로알코올 쿨라타(성인용)’를 출시했다.던킨은 젊은 소비자층 사이에서 술을 가볍게 즐기는 ‘소버(Sober)’ 트렌드가 확산됨에 따라 하이트진로음료의 무알코올 음료를 시그니처 제품 쿨라타로 재해석했다.‘하이트 제로알코올 쿨라타(성인용)’는 '하이트제로0.00' 제품과 던킨이 개발한 포멜로 향 베이스를 함께 갈아 열대 과일 포멜로의 달콤하고 상큼한 향과 시원한 살얼음의 질감을 동시에 느낄 수 있다. 여기에 레몬 과즙과 약간의 탄산감을 더해 산뜻하고 청량한 목 넘김을 경험할 수 있다. 알코올 0.00%의 성인용 무알코올 음료로 출시됐다.비알코리아
-
롯데웰푸드, ‘설레임 쿨리쉬 바닐라’ 도입
롯데웰푸드는 일본 롯데의 아이스크림 '쿨리쉬(COOLish) 바닐라'를 한국에서 '설레임 쿨리쉬 바닐라'로 선보였다고 8일 밝혔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설레임은 2003년 출시된 국내 최초의 파우치(치어팩)형 아이스크림이다"라며 "차별화된 콘셉트로 출시 1년 만에 약 300억원의 매출을 올리며 대표 아이스크림 브랜드로 자리잡았고, 출시 23년째인 올해에는 비수기로 여겨지는 상반기에만 2천만개에 가까운 판매량을 기록하며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일본 롯데의 '쿨리쉬 바닐라'는 설레임이 일본으로 건너가 탄생한 제품이다"라며 "현지의 식문화에 맞춰 보다 즉각적인 시원함을 줄 수 있는 제형으로 만들어져 '마시는 아
-
한국맥도날드, ‘익산 고구마 모짜렐라 버거·머핀’ 선보여
한국맥도날드가 오는 10일(목) ‘한국의 맛(Taste of Korea)’ 프로젝트의 2025년 신메뉴 ‘익산 고구마 모짜렐라 버거’와 ‘익산 고구마 모짜렐라 머핀’ 2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한국맥도날드 관계자는 "익산 고구마 모짜렐라 버거는 무기질이 풍부한 황토와 풍부한 일조량을 자랑하는 익산의 비옥한 평야 지대에서 자란 고구마를 아낌없이 넣어 탄생했다"라며 "고구마를 으깨서 부드럽게 만든 크로켓 속에 고소한 모짜렐라 치즈를 더해, 달콤함과 고소함은 물론 바삭한 식감도 함께 즐길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여기에 할라피뇨, 양파 등으로 감칠맛을 살린 ‘할라피뇨 마요 소스’가 깔끔하고 매콤한 끝맛을 더해 조화로운 풍미를 완
-
[생활경제 이슈] 깨끗한나라, ‘보솜이 리얼코튼 오가니크’ 기저귀 선보여 外
깨끗한나라(대표 최현수∙이동열)가 영유아 케어 브랜드 ‘보솜이(BOSOMI)’의 신제품 ‘리얼코튼 오가니크 기저귀(밴드∙팬티형)’를 새롭게 출시한다고 8일 밝혔다.‘보솜이 리얼코튼 오가니크 기저귀’는 민감한 아기 피부를 최우선으로 고려한 섬세한 설계가 돋보인다. 피부에 직접 닿는 안 커버에는 머리카락 굵기 6분의 1 수준인 1.2데니아 원사를 적용해, 기존 대비 더욱 부드러운 착용감을 구현했다. 여기에 유기농 순면과 시어버터 추출물까지 함유해 연약한 아기 피부를 한층 더 순하게 보호해준다.특히 신생아가 사용할 수 있도록 세심하게 신경을 썼다. 탯줄을 자른 직후 신생아의 배꼽은 아직 완전히 아물지 않은 상태이기 때문에 기
-
[생활경제 이슈] 한화푸드테크 63레스토랑 40주년 기념 프로모션 선보여 外
외식 브랜드 63레스토랑이 40주년을 맞아 고객 감사 프로모션 ‘테이스트 40, 타임 63(Taste 40, Time 63)’을 선보인다.63레스토랑은 1985년 중식 파인 다이닝 백리향을 시작으로 ▲양식 ▲일식 ▲뷔페 ▲베이커리 등 다양한 외식 브랜드를 운영해 왔다. 매년 50만 명 이상이 찾는 국내 대표 브랜드로 자리 잡았다. 특히 63스퀘어 고층부에 위치한 레스토랑들은 서울의 랜드마크로서 특별한 날을 기념하는 방문객들에게 사랑받아 왔다.이번 프로모션은 그동안의 성원에 보답하고자 7월 14일부터 8월 22일까지 40일간 최대 혜택으로 기획했다. 먼저 63스퀘어 고층부 레스토랑에서는 7·8월 생일 고객에게 특가 혜택을 마련했다. ▲워킹온더클라우
-
LG생활건강 펫패밀리, 반려동물의 용변 얼룩과 냄새 제거제 선보여
LG생활건강의 반려동물 전문 브랜드 ‘펫패밀리(PET FAMILY)’에서 반려동물의 용변 얼룩과 냄새가 고민인 고객을 위한 신제품 ‘펫 메스 리무버’를 출시했다.LG생활건강 관계자는 "반려동물을 사랑하는 가족들에게도 그들의 분변은 큰 골치덩이이다"라며 "더구나 이를 방치했을 때 그대로 남는 얼룩과 찌든 냄새는 생각만해도 눈살을 찌푸리게 만든다"라고 전했다.이어 "펫패밀리 펫 메스 리무버는 오염 부위에 뿌려서 닦기만 하면 청소할 수 있는 제품이다. 세정과 탈취를 한 번에 해결할 수 있기 때문에 더욱 편리하다"라고 말했다. 이 제품은 성분 면에서도 반려동물을 최우선으로 고려했다. ‘리모넨’ 성분을 배제하고, 베이비파우더 향으
-
교촌치킨, 대구 치맥 페스티벌 맞아 기부금 전달
교촌치킨은 지난 3일 대구시 달성군에 위치한 대구이주민선교센터에서 ‘2025 대구 치맥 페스티벌 사랑의 기부금 전달식’을 열고 대한적십자사 대구광역시지사와 대구이주민선교센터에 총 1000만원을 후원했다. 교촌치킨 관계자는 "1000만원의 기부금은 대구 지역에 거주하는 다문화 이웃을 위한 치킨 나눔 행사에 사용된다"라며 "결혼이주여성, 이주노동자와 자녀 등 800여 명에게 8월 ‘이주민과 함께하는 여름 캠프’를 시작으로, 9~10월 추석 축제, 12월 크리스마스 행사까지 다양한 프로그램과 함께 교촌치킨 제품이 전달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특히 이번 나눔은 교촌치킨 가맹점을 통해 직접 제품을 주문·전달함으로써, 인근 가
-
아성다이소, ‘UV차단용품 기획전’ 실시
아성다이소가 ‘UV차단용품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아성다이소 관계자는 "이번 기획전에서는 강해지는 자외선을 효과적으로 차단하는 동시에, 일상 속 스타일링까지 고려한 상품을 구성했다"라며 "단순히 햇빛을 가리는 용도를 넘어, 여름철 외출을 더욱 쾌적하고 멋스럽게 만들어 줄 수 있는 패션소품, 우양산, 선글라스 등 약 30종의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패션소품으로는 차광모자와 팔토시를 판매한다"라며 "‘자외선 차단 목 가림 차광모자’는 넓은 챙과 탈부착 가능한 뒷목 가림막으로 얼굴은 물론 목덜미까지 꼼꼼하게 보호해준다"라고 말했다. 묶은 머리를 편하게 넣어 뺄 수 있는 헤어홀이 있고, 챙 테
-
매일헬스뉴트리션, ’셀렉스 썬화이버 및 디벨롭(비타민D)’ 발표
매일헬스뉴트리션(대표 박석준)은 지난 7월 2일부터 4일까지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25 한국식품과학회 국제학술대회’에서 산업체 세션 ‘푸드테크와 헬스케어의 융합: 정밀 진단에서 임상 적용으로의 발전’을 후원하고, 디지털 기술과 기능성 식품을 접목한 맞춤형 건강관리 사례를 발표했다.매일헬스뉴트리 관계자는 "이번 국제학술대회는 ‘푸드테크를 통한 미래 연결의 선도(Pioneering Future Connection in FoodTech)’를 주제로 진행되었으며, (사)한국식품과학회 주최로 식품 안전성, 기능성, 가공기술 등 식품과학 전반의 최신 연구와 산업 간 협력 사례를 공유하는 장으로 마련되었다"라고 전했다. 매일헬스뉴트리션이
-
[생활경제 이슈] KFC, ‘켄치짜’ 한정 기간 선보여 外
KFC가 치킨과 피자를 결합한 이색 신메뉴 ‘켄치짜’를 7월 8일(화)부터 약 7주간 한정 기간 선보인다.KFC ‘켄치짜’는 KFC만의 노하우로 튀겨낸 바삭한 닭가슴살 필렛을 피자 도우처럼 활용해 치킨과 피자를 한 번에 즐길 수 있도록 기획한 스페셜 메뉴다. 체다와 모짜렐라 두 가지 치즈의 깊은 풍미에 새콤달콤한 토마토소스, 짭조름한 페퍼로니, 올리브·양파·피망 등 다양한 토핑을 올려 다채롭고 풍성한 맛을 완성했다.KFC는 이번 신메뉴 조리의 효율성과 맛의 일관성을 높이기 위해 하키 퍽(PUCK)에서 착안한 재료 조립 방식을 적용했다. 모든 피자 토핑이 갖춰진 퍽을 치킨 필렛 위에 올려 오븐에서 조리하는 방식으로, 소비자는 매장별
-
글래드 호텔, ‘센트 더 모먼트 패키지’ 선보여
글래드 호텔이 글래드 시그니처 센트 시리즈 굿즈를 혜택으로 제공하는 ‘센트 더 모먼트(Sent the Moment) 패키지’를 2025년 12월 31일(수)까지 선보인다.글래드 호텔 관계자는 "서울과 제주의 글래드 호텔에서 이용할 수 있는 ‘센트 더 모먼트 패키지’는 편안한 베딩 시스템의 객실 1박과 ‘글래드 포레스트 굿즈’ 1개를 제공한다"라며 "특히, 굿즈는 글래드샵(GLAD SHOP)의 시그니처 아이템 △글래드 포레스트 디퓨저 △글래드 포레스트 캔들 △글래드 포레스트 차량용 방향제 중 선택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향은 깊고 부드러운 숲의 향과 세련된 재스민 향의 ‘서울형’과 청량하고 싱그러운 시트러스 향의 ‘제주형’ 중 취향에
-
bhc, “땡겨요”와 7월 할인 프로모션 진행
치킨 브랜드 bhc가 신한은행이 운영하는 상생 배달앱 ‘땡겨요’와 손잡고 최대 90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bhc 관계자는 "7월 말까지 진행되는 이번 프로모션은 ‘땡겨요’ 앱을 통해 주문하는 고객 누구나 4,000원 할인 쿠폰을 기본으로 받을 수 있으며, 앱 최초 가입 고객 및 첫 주문 이력이 없는 고객에게는 두 번째 주문까지 사용 가능한 5,000원 쿠폰을 추가로 제공한다"라며 "이를 통해 총 2회에 걸쳐 최대 9,000원의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쿠폰은 이벤트 기간 동안 1일 1매에 한해 사용 가능하며, 18,000원 이상 주문 시 배달 및 포장 주문 모두에 적용된다"라며 "할인 대상 메뉴는 최
-
[생활경제 이슈] 파리바게뜨, ‘파란라벨 텀블러’ 사전 예약 행사 진행 外
파리바게뜨가 건강빵 브랜드 ‘파란라벨(PARAN LABEL)’의 두번째 굿즈로 ‘파란라벨 텀블러’를 출시하고 사전예약 행사를 진행한다.파리바게뜨는 일상에서 파란라벨 제품을 음료와 함께 즐길 수 있도록 프리미엄 키친웨어 브랜드 ‘킨토(KINTO)’와 협업해 ‘파란라벨 텀블러’를 선보였다.파리바게뜨는 7월 13일까지 파바앱, 해피오더앱, 카카오예약하기에서 ‘파란라벨 텀블러’ 사전예약 행사를 진행한다. 파란라벨 제품 1개 이상을 포함해 2만 원 이상 구매 시, 3만 4,900원에 굿즈를 예약 구매할 수 있으며, 16일부터 매장에서 수령할 수 있다. 제품은 한정수량으로, 소진 시 조기 종료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각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
소노스퀘어, ‘호텔포켓’ 메인 공급사로 나서
소노시즌(SONOSEASON)을 전개하고 있는 ㈜소노스퀘어(대표 정현철)가 숙박업 통합 구매 플랫폼 ‘호텔포켓’의 메인 공급사로 나서며 호텔 소모품 시장 공급을 본격 확대한다고 밝혔다.소노스퀘어 관계자는 "프리미엄 메모리폼 매트리스와 호텔 침구, 피톤치드 탈취제 등 다양한 제품군을 선보이는 소노시즌 외에 숙박시설의 소모성 자재 구매대행 및 유통 사업(MRO)도 전문적으로 영위하고 있다"라며 "호텔, 리조트 등 운영에 필요한 식자재와 객실 비품, 린넨류, 어메니티, 청소용품을 통합적으로 구매대행 하며 호스피탈리티 특화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소노스퀘어가 입점한 호텔포켓은 호텔스토리 고객사를 중심으로 한 약 50
-
무신사 '전문무역상사'로 지정
무신사는 8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무역협회가 개최한 ‘2025년 전문무역상사 지정식’에서 수출 역량이 우수한 수출전문기업으로서 전문무역상사 지정서를 받았다. 무신사의 전문무역상사 지정 기간은 2025년 7월부터 2028년 6월말까지 3년간이다.무신사 관계자는 "2014년 법제화된 전문무역상사는 수출 경험과 해외 네트워크가 부족한 중소·중견 기업들의 수출을 전문적으로 대행하여 지원해주는 기업을 일컫는다"라며 "전문무역상사로 지정된 곳에는 정부가 운영하는 각종 지원 제도에 대한 인센티브가 제공된다. 올해까지 국내에서 선정된 전문무역상사는 678개다"라고 전했다. 무신사는 올해 하반기부터 K-패션의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