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CJ온스타일, ‘리빙ON페어’ 개최
CJ온스타일은 5월 6일부터 28일까지 올해 상반기 홈리빙 브랜드를 한 자리에 모은 ‘리빙ON페어’를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CJ온스타일 관계자는 "지난해 11월 첫 선을 보인 리빙ON페어는 온∙오프라인을 연계한 리빙 큐레이션 행사다"라고 전했다. 이어 "모바일 앱에서는 감도 높은 리빙 큐레이션 기획전이 열리는 것과 동시에 CJ온스타일 리빙 전문 프로그램(IP) <최화정쇼>, <굿라이프>, <브티나는생활> 등에서 다양한 리빙 트렌드를 생생한 라이브로 선보인다"라고 말했다. 통계청에 따르면 국내 리빙 시장은 지난해 20조원 규모로 성장했으며 특히 프리미엄 리빙 시장 비중이 점점 높아지고 있는 것으로 분석했다. 특히
-
이마트24, 어버이날 겨냥 전국 매장에서 순금 카네이션 판매
이마트24는 이달 27일(화)까지 ‘순금카네이션배지3.75g (1돈)’, ‘순금카네이션배지1g’, ‘순금골드바37.5g (10돈)’, ‘순금골드바11.25g’, ‘순금골드바3.75g (1돈), ‘순금꽃다발골드바0.2g’ 등 다양한 순금 상품을 예약 판매한다.이마트24 관계자는 "순금상품 구매를 원하는 고객들은 전국 이마트24 매장을 방문해 주문 및 결제(현금결제만 가능)할 수 있으며, 주문한 상품은 구매 완료 후 3일 안에 우체국 안심택배를 통해 순차적으로 고객이 원하는 곳으로 배송된다"라고 전했다. 이어 "고객들에게 시세가 반영된 최적의 가격으로 순금 상품을 판매하기 위해 매주 화요일(5월 7일/13일/20일, 5월 6일 대체휴일로 인해 7일로 지정) 한국
-
세븐일레븐X롯데자이언츠 콜라보 시리즈, 사직야구장점 매진 이어져
세븐일레븐은 지난 연휴기간(2~5일) 부산 사직야구장에 위치한 세븐일레븐 점포에 롯데자이언츠 콜라보 ‘마! 응원’ 상품을 구매하려는 고객들이 몰리면서 준비 수량 4만개가 모두 팔려 나갔다고 밝혔다.세븐일레븐 관계자는 "‘세븐셀렉트 마!거인단팥빵’과 ‘세븐셀렉트 자이언츠피카츄냐냐’를 전국 출시했고, 크러시 맥주 ‘마!비어라’와 ‘세븐셀렉트 자이언츠육각꼬깔콘’ 2종을 부산 포함 경남 일부 지역에 선보였다"라고 전했다. 이어 "‘마! 응원’ 상품은 출시 전부터 소비자들 높은 관심을 받았다. 세븐일레븐 모바일앱에서 롯데자이언츠 콜라보 상품 검색량이 폭증하면서 ‘롯데’, ‘자이언츠’, ’꼬깔콘’, ‘빵’ 등 관련 상품
-
롯데홈쇼핑, 롯데프리미엄아울렛 의왕점서 10m 벨리곰 공공전시
롯데홈쇼핑(대표 김재겸)이 황금연휴를 맞아 지난 1일(목)부터 롯데프리미엄아울렛 의왕점에서 초대형 벨리곰 공공전시를 진행했다. 롯데홈쇼핑 관계자는 "이번 전시는 ‘사랑의 메신저 벨리곰’을 콘셉트로, 온 가족이 함께하는 체험형 콘텐츠로 구성됐다. 야외 잔디광장에 하트를 끌어안은 10m 벨리곰을 전시하고 행사장 곳곳에 2m 크기의 조형물로 포토존을 마련해 인증샷 명소로 인기를 얻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팝업스토어 내부에는 6m 대형 벌룬이 설치돼 이색적인 분위기를 더했다"라며 "특히 지난 2일(금)에는 다수의 벨리곰이 깜짝 등장해 퍼레이드 공연을 펼치며 현장을 찾은 고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했다"라고 밝혔다. 10일(토
-
롯데마트, '제로슈거 양념불고기(600g)' 양념육 상품군 내 판매량 1위 기록
롯데마트는 지난 3월 27일(목) 창립 행사 시즌을 맞아 '제로슈거 양념불고기'를 출시해 엘포인트 회원 대상으로 최대 50% 할인 판매를 진행했다.롯데마트 관계자는 "오프라인 유통 채널 최초로 출시한 '제로슈거 양념불고기(600g/1만 9980원)'는 간장 베이스로 제작된 상품으로, 기존 양념 소스에 설탕 대신 에리스리톨과 스테비아 등 대체당을 투입해 혈당 및 칼로리 부담을 대폭 낮췄다. 롯데마트는 최근 당뇨병 관리 트렌드가 전 세대에 걸쳐 확산되고 있는 만큼, 해당 소비자들 위주의 관심도와 구매율이 높을 것으로 예상해 해당 상품을 기획했다"라고 말했다. 롯데마트의 예상은 적중했다. 실제로 출시 직후 행사 기간인 3월 27일부터 4월
-
[생활경제 이슈] Z세대 맞춰 광고 첫 ‘5초’에 집중하는 유통가 外
최근 유통업계가 광고의 ‘첫 5초’에 사활을 걸고 있다. 지루함을 느낀 소비자들이 광고를 건너뛰기 전에, 시작과 동시에 눈과 귀를 사로잡아 끝까지 시청하도록 유도하기 위함이다.이는 짧고 강렬한 콘텐츠에 익숙한 Z세대를 겨냥한 움직임으로 풀이된다. Z세대는 숏폼 콘텐츠의 주요 소비층으로, 영상 시청 시 배속이나 건너뛰기 기능을 적극 활용하는 특징이 있다. 실제로 콘텐츠진흥원이 발표한 2024년 자료에 따르면, Z세대의 27%가 배속 시청, 24%가 건너뛰기 시청을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이에 따라 업계는 광고의 시작부터 시선을 사로잡는 ‘매력적인 '5초’를 위해 다양한 시도를 펼치고 있다. 광고처럼 보이지 않는 오프닝 연출, 스토
-
오늘의집, 장보기 전문관 ‘오마트’, 최저가 보상제 이벤트 실시
오늘의집은 장보기 전문관 ‘오마트’가 5월 6일부터12일까지 일주일간 ‘최저가 보상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오늘의집 관계자는 "‘오마트’는 필수 장보기 상품을 선별해 선보이는 전문관으로 오늘의집 쇼핑 페이지 내에서 상시 운영 중이다"라며 "생필품, 식품, 생활용품, 주방용품, 유아동, 반려동물 등의 카테고리에서 고객이 자주 구매하는 상품을 특가 및 무료배송 혜택으로 제공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특히 상품 경쟁력과 가격 경쟁력을 모두 갖춘 알짜배기 브랜드 및 상품으로 가득해 고객에게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오늘의집은 그동안 ‘오마트’를 찾아준 고객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일주일간 한시적으로 ‘최저가 보
-
더본코리아 백종원 대표 "제2의 창업 원년" 선언
더본코리아 백종원 대표가 최근 제기된 여러 이슈에 대해 사과하고, 가맹점 지원을 위한 대규모 대책과 함께 2025년을 "제2의 창업 원년"으로 삼겠다고 선언했다.백종원 대표는 6일 공식 유튜브를 통해 발표한 사과문을 통해 "이제부터는 단 한 분의 점주님도 두고 갈 수 없다"는 각오를 밝히며, 가맹점을 위한 전폭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그는 가맹점주를 "더본코리아의 동반자이자 가족과 같은 분들"이라며, 이미 발표한 긴급 지원 대책과 별도로 브랜드별 추가 지원 방안을 시행할 것이라고 밝혔다.특히 "본사의 수익을 가맹점주님들과 나눈다는 마음으로 다음 주중 대규모 지원 플랜을 가동하겠다"고 약속하며, "가맹점이 성공해야 본사가 성
-
[유통단신]삼양식품 유럽법인, 네덜란드 ‘Wheel of Retail’ 3관왕 달성
삼양식품 유럽법인이 네덜란드 유통 업계에서 가장 권위 있는 시상식 중 하나인 ‘Wheel of Retail 2025’에서 총 3개 부문 수상이라는 쾌거를 이뤘다고 5일, 밝혔다.삼양식품은 ‘Golden Wheel’, ‘Young Wheel’, ‘Category Wheel(식사 및 구성요소 부문)’ 등 주요 상을 석권했다.2024년 네덜란드 슈퍼마켓에서 출시된 전체 신제품 가운데 최고의 제품으로 선정된 삼양식품 까르보불닭볶음면은 ‘Golden Wheel’ 수상을 통해 브랜드 경쟁력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또한, ‘Category Wheel(식사 및 구성요소 부문)’에서도 1위를 차지 했으며 ‘Young Wheel’도 함께 수상했다. 이번 수상은 삼양식품이 유럽 시장에서 거둔 성과와 불닭 브랜드
-
[유통단신] 모다모다, 코스트코 전국 19개 오프라인 매장 입점
모다모다(대표 배형진)는 지난달 30일부터 전국 19개 코스트코 오프라인 매장에 ‘제로그레이 블랙 샴푸 10’ 대용량 단독 구성을 선보인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입점을 통해 반복 구매 고객의 수요에 대응하고, 코스트코 전용 구성으로 접근성과 편의성을 동시에 확보한다는 전략이다.‘제로그레이 블랙 샴푸 10’은 모다모다의 10년 연구 결실이 담긴 독자적인 폴리페놀 기반 자연 갈변 기술이 적용된 제품이다. 별도의 염색 없이 매일 사용하는 것만으로도 자연스러운 새치 커버가 가능해 높은 소비자 인지도를 이끌어온 바 있다. 이에 모다모다는 500g의 코스트코 전용 대용량 패키지로 지속 사용 고객에 대한 높은 만족도를 제공할 계획이다
-
홈플러스, "당당 더큰후라이드치킨, 당당치킨 매출 넘었다"
홈플러스가 지난달 17일 출시한 ‘당당 더큰후라이드치킨’이 출시 11일 만에 고객들의 인기를 끌며 동 기간 원조 ‘당당 후라이드치킨’ 매출을 넘어섰다.2일 홈플러스에 따르면 지난달 17일 출시한 ‘당당 더큰후라이드치킨’이 델리 매출 1등으로 올라섰다. ‘당당 더큰후라이드치킨’ 인기의 영향으로 지난달 17일부터 27일까지 11일간 치킨 카테고리 매출이 2022년 오픈런이 벌어졌던 ‘당당 후라이드 치킨’ 출시 직후 11일 대비 81% 높았다. 동 기간 ‘홈플러스 메가 푸드 마켓’ 치킨 카테고리 매출도 최대 132% 신장했다.홈플러스 관계자는 "‘당당 더큰후라이드치킨’은 기존 당당 후라이드치킨보다 약 1.5배 큰 계육을 사용해 더욱 푸
-
도미노피자, 가정의 달 이벤트 진행
도미노피자가 내일부터 시작하는 가정의 달 연휴를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진행한다. 도미노피자 관계자는 "하프앤하프 메뉴는 지난 3월 출시한 월드베스트 메뉴인 필라델피아 치즈 스테이크 피자를 중심으로 구성되었다"라며 "필라델피아 치즈 스테이크 피자는 출시 이후 지속해서 고객들의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러한 반응에 힘입어 가정의 달 연휴를 맞아 필리델피아 치즈 스테이크 피자와 코리아 베스트 2종(프리미엄 베스트 블랙타이거 슈림프 피자, 클래식 베스트 포테이토 피자)을 한판에 즐길 수 있는 하프앤하프 제품을 지난 4월 25일 출시했다"라고 밝혔다. 이 제품은 출시 후 기존 필라델피아 치즈 스
-
삼양식품·삼양라운드스퀘어, 걸음 기부 캠페인 실시
삼양식품과 삼양라운드스퀘어는 5월 1일부터 31일까지 걸음 기부 캠페인 ‘워크 투게더(Walk Together)’를 진행한다고 밝혔다.삼양식품 관계자는 "워크 투게더는 걸음 수만큼 제품을 기부하는 캠페인이다"라며 "ESG경영의 일환으로 임직원의 건강 증진과 탄소저감활동에 동참하자는 취지에서 2022년 시작됐다"라고 말했다. 매년 봄, 가을 두 번에 걸쳐 삼양라운드스퀘어 전 계열사에서 정기적으로 실시하고 있다.캠페인은 사회공헌플랫폼 포아브 앱을 통해 진행된다. 삼양식품을 포함한 삼양라운드스퀘어의 모든 계열사 임직원과 가족뿐만 아니라 일반 시민들도 참여할 수 있다.삼양식품과 삼양라운드스퀘어는 5천만 걸음을 목표로, 10만 걸음
-
이랜드이츠 로운 샤브샤브, NC 강서점·NC 중앙로역점 리뉴얼
이랜드이츠의 샤브샤브 샐러드바 브랜드 ‘로운 샤브샤브’가 NC강서점과 NC중앙로역점의 리뉴얼을 진행한다. 이랜드이츠 관계자는 "서울 강서구 등촌동에 위치한 NC강서점은 지난 4월 30일 리뉴얼 오픈했으며, 대전 중구 선화동에 위치한 NC중앙로역점은 오는 3일 리뉴얼 오픈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로운 샤브샤브 NC강서점과 NC중앙로역점은 주중과 주말 모두 피크 시간에 고객 대기 시간이 30분 이상 발생할 정도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매장이다"라며 "이번 리뉴얼은 최근 샤브샤브가 흥행하고 로운 샤브샤브를 찾는 고객도 늘어나면서, 더 많은 고객에게 로운 샤브샤브의 메뉴를 제공하기 위해 진행했다"라고 밝혔다. 로운 샤브샤브는 리
-
모두투어, 'ONLY 우리만' 상품 라인업 확대
모두투어는 'ONLY 우리만' 상품 라인업을 대폭 확대했다고 2일 밝혔다.모두투어 관계자는 "‘ONLY 우리만’은 프라이빗한 여행을 선호하는 고객을 위한 소규모 전용 상품 브랜드로, 지난 2월 출시 이후 단독 여행 수요가 높은 지역을 중심으로 꾸준히 확대되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번 기획전에는 소규모 그룹 여행객 선호 지역인 베트남, 일본, 말레이시아, 대만을 비롯해 '지방 출발'과 프리미엄 브랜드 ‘하이클래스’ 상품까지 새롭게 추가되며, 총 24개 카테고리로 구성됐다.과거 고객 선호도, 행동 데이터, 견적 요청 내역 등 CRM 데이터를 분석해 소규모 그룹에 최적화된 맞춤형 상품을 선보이는 것이 특징이다.기획전 내 모든 상품은 8명
-
칠성사이다 제로 740 스트리트 '잠실 송리단길'서 2차 이벤트 진행
롯데칠성음료가 칠성사이다 제로 740 스트리트(Street)' 2차 이벤트를 '잠실 송리단길'에서 진행한다.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는 지난달 성수 '연무장길'에서 '젤로 맛있는 맛집 거리' 콘셉트로 진행한 1차 이벤트에 이어 온 · 오프라인 채널 내 다양한 이벤트로 준비됐다"라고 전했다. 지난 4월 11일부터 27일까지 규모감 있게 진행된 1차 이벤트는 칠성사이다 제로만의 콘셉트를 거리 곳곳에 녹여냈다. 제품의 브랜딩, 홍보, 고객 체험 등 3박자가 어우러져 팝업스토어 기준 17일간 약 3만여 명이 방문하고 소비자들에게 높은 만족도를 제공하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2차 이벤트는 5월 2일부터 18일까지 잠실 석촌호수 근처 '송리단
-
배달의민족, 5월 동행축제 동참
배달의민족 운영사 ㈜우아한형제들(대표 김범석)은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2025년 5월 동행축제'에 참여한다고 2일 밝혔다. 우아한형제들 관계자는 이번 동행축제에서 배민은 지역 먹거리 판로 확대와 함께 픽업 서비스 할인 혜택 제공으로 외식업주의 배달비 부담 경감도 지원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동행축제는 지역 경제 활력 제고를 위한 전국적인 소비 촉진 행사다"라며 "배민은 2021년부터 5년째 동행축제에 참여하며 소상공인의 판로 확대와 매출 증진을 지원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5월 행사는 인천·춘천·세종·나주 4개 지역에서 동시다발로 개막식을 열고, 전국 130여 개 온·오프라인 판매 채널에서 한 달 동안 진행한다.배민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