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생활경제 이슈] 푸라닭 치킨, ‘땡겨요’에서 ‘땡데이’ 이벤트 진행 外
푸라닭 치킨(대표이사 장성식)이 7일 공공 배달앱 ‘땡겨요’에서 최대 13,000원의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땡데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이번 프로모션은 더 많은 소비자들이 오븐-후라이드 조리법으로 차별화된 푸라닭 치킨의 메뉴를 합리적인 가격에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땡겨요’는 신한은행이 소상공인과의 상생을 위해 개발한 공공 배달앱으로, 기존 배달 플랫폼 대비 낮은 수수료 구조를 통해 가맹점주의 수익성을 높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푸라닭 치킨은 7일 ‘땡겨요’ 앱을 통해 6천 원 할인 쿠폰을 기본으로 제공하며, 땡겨요 첫 주문 혹은 두 번째 주문 고객에게는 5천 원 할인 쿠폰이 한 번 더
-
[생활경제 이슈] 테팔, ‘프라이머리 도마세트’ 출시 外
테팔은 식재료 손질을 통해 요리의 시작을 돕는 ‘프라이머리 도마 세트’를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신제품 ‘프라이머리 도마 세트’는 실용적인 양면 도마 3종과 재료를 쉽게 옮길 수 있는 스마트 콜렉터, 전용 거치대로 구성됐다. 이번 신제품에서 눈 여겨 볼 부분은 스마트 콜렉터다. 도마 하단에 끼워 사용하는 스마트 콜렉터는 손질한 재료를 옆으로 밀어 담기만 하면 되어, 재료를 흘릴 걱정 없이 깔끔하게 옮길 수 있다. 재료 손질 후 남은 껍질과 씨앗 등도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으며, 양면 도마 3종과 모두 호환돼 실용성을 더했다.세트에 포함된 양면 도마는 ▲채소용 대형 도마(민트) ▲해산물용 중형 도마(베이지) ▲육류용 중형 도
-
롯데관광개발 백현 대표, 한국서비스대상 최고경영자상 수상
롯데관광개발은 백현 대표이사 사장이 지난 4일 오후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열린 '2025 한국서비스대상'에서 최고경영자상을 수상했다고 7일 밝혔다.롯데관광개발 관계자는 "한국표준협회(KSA)가 주관하는 한국서비스대상은 고객 중심의 서비스 품질 경영을 실천한 기업과 경영인을 선정해 시상하는 서비스 분야 최고 권위의 상이다"라며 "이 중 최고경영자상은 서비스 산업 발전에 기여한 경영자의 리더십과 실적 등을 종합 평가해 수여하는 유공자상 중 하나다"라고 전했다. 백현 대표이사 사장은 프리미엄 브랜드 ‘HIGH&(하이앤드)’를 성공적으로 운영하며 프리미엄 여행의 지평을 넓힌 공로를 인정받아 이번 상을 받았다. 2001년부터 전
-
롯데중앙연구소, 제빵효모 연구 성과 발표
롯데중앙연구소가 지난 2일부터 4일까지 개최된 한국식품과학회 국제학술대회에서 제빵효모 2종 개발 연구 성과를 발표했다고 7일 밝혔다.발표에 따르면 최근 맛과 건강을 모두 고려한 베이커리 제품 개발을 위해 효모 관련 연구가 활발히 진행되고 있으며, 롯데중앙연구소는 전통 누룩에서 분리한 2가지 자체 개발 균주 LRCC8303과 LRCC8307이 각각 빵 섭취 시의 소화 불편감을 개선하고 빵의 품질을 높일 수 있음을 검증했다.롯데중앙연구소 관계자는 "LRCC8303이 빵 섭취 후 복부팽만감, 소화불량 등을 유발하는 비소화성 탄수화물 프룩탄(fructan)과 피트산(pyhtic acid)을 줄이는데 효과적"이라고 밝혔다. 이어 "LRCC8303을 효모로 발효 후
-
홈앤쇼핑, 여행 관심 고객 의견 묻는 설문 이벤트 진행
홈앤쇼핑이 오는 31일까지 방송 여행상품에 대한 고객 만족도 향상을 위한 특별 설문 이벤트를 실시한다. 홈앤쇼핑 관계자는 "이번 설문은 향후 홈앤쇼핑 여행상품에 대한 고객의 솔직한 의견을 듣기 위한 것으로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참여 방법은 홈앤쇼핑 모바일앱 내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하여 간단한 설문 문항에 응답하면 된다"라며 "참여 고객 중 추첨을 통해 1명에게는 여행지원금 현금 100만원을 증정하고, 100명에게는 컴포즈커피 아이스 아메리카노 쿠폰을 지급한다"라고 말했다.홈앤쇼핑은 설문을 통해 홈앤쇼핑 고객들이 선호하는 휴양지, 가족 여행 장소, 버킷리스트 여행 지역 등을 파악하여 향후 상품
-
교촌치킨, 대구 '치맥페스티벌' 참가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는 지난 2일부터 6일까지 열린 ‘2025 대구 치맥페스티벌’에 참가했다고 7일 밝혔다.교촌치킨 관계자는 "올해로 13회를 맞은 ‘대구 치맥페스티벌’은 대구광역시 달서구 두류공원 일대에서 닷새간 펼쳐졌으며, 교촌은 행사 기간 동안 특별 부스를 운영하며 관람객들과 직접 만나 브랜드의 매력을 전했다"라고 전했다.이어 "이번 페스티벌에서 교촌은 기존 신제품 중심에서 나아가, 브랜드의 핵심 경쟁력인 ‘소스’를 다양하게 경험할 수 있도록 메뉴 라인업을 강화해 눈길을 끌었다"라고 말했다. 이번에 공개된 ▲간장·레드·허니·마라레드 소스를 직접 발라 먹는 ‘시그니처 브러싱팩’과 ▲레드마요·허
-
[생활경제 이슈] 그래디언트, 프리미엄 이너뷰티 브랜드 ‘리앤핏’ 론칭 外
그래디언트(대표 이기형)는 프리미엄 이너뷰티 브랜드 리앤핏(reNfit)을 신규 론칭했다고 7일 밝혔다.리앤핏은 ‘아름다움을 위한 섭취 습관’이라는 철학 아래, 단백질을 비롯해 이너뷰티 및 기능성 건강식품을 아우르는 토탈 이너뷰티 브랜드다. 건강한 몸과 마음, 그리고 일상의 균형이 자연스럽게 빛날 수 있을 때 비로소 ‘진정한 핏(fit)’이 완성된다는 가치를 지향한다.첫 제품으로는 이너뷰티 포뮬러 4종을 함유한 ‘리앤핏 단백질 쉐이크’를 선보이며, 이와 함께 광고 모델로는 건강에 대한 까다로운 기준으로 잘 알려진 모델 겸 방송인 홍진경을 발탁했다. 그래디언트는 평소 건강한 식습관과 꾸준한 자기관리로 대중의 신뢰를 얻고
-
[호텔단신] 롯데호텔앤리조트, 청년 셰프 인재 발굴을 위한 ‘소스 페어’ 개최
롯데호텔앤리조트가 호텔업계를 이끌어 갈 청년 인재들이 주도적으로 성장하며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을 적극적으로 마련하고 있다.롯데호텔앤리조트는 지난 1일, 롯데호텔 서울 크리스탈볼룸에서 소속 셰프들을 대상으로 ‘롯데호텔 프리미엄 소스 페어’를 개최하고 우수작을 시상했다고 7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지난 3월, 정호석 롯데호텔앤리조트 대표의 초청으로 진행된 국제기능올림픽대회 요리 부문 최초 여성 한국 국가대표이자 은메달리스트인 시그니엘 서울 스테이 이지유 셰프 가족 초청행사와 함께, 젊은 셰프들의 기술과 열정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의 연장선에서 의미를 더했다.특히, 고객의 미식 경험을 한층 더
-
[유통단신] 일화, ‘천연사이다’ 패키지 디자인 리뉴얼
일화(대표 김윤진)는 ‘천연사이다’가 패키지 디자인을 리뉴얼했다고 7일, 밝혔다. 1985년 출시한 천연사이다는 충청북도 청주의 초정공장에서 생산되며 40년간 많은 사랑을 받아온 대표적인 토종 사이다 브랜드다. 레몬향과 딸기향을 배합한 소다 맛의 특별한 조합으로 탄탄한 마니아층을 보유하고 있으며, 지난 2022년 제로 슈거 버전도 함께 출시했다. 출시 40주년을 맞은 이번 패키지 리뉴얼은 빠르게 변화하는 소비 트렌드에 맞춰 MZ세대와의 접점을 넓히며 브랜드 경험을 확장하기 위해 이뤄졌다. 기존 천연사이다의 전통성과 상징성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한층 현대적이고 세련된 이미지로 새롭게 풀어냈다는 것이 회사측의 설명. 먼저 제
-
하나투어, ‘도란도란 국내 섬 축제’ 기획전 실시
(주)하나투어(대표이사 송미선)가 한국해운조합과 공동 마케팅 일환으로 ‘도(島)란도(島)란 국내 섬 축제’ 기획전을 열었다.하나투어 관계자는 "이번 기획전은 ▲홍도/흑산도 ▲울릉도 ▲백령도/대청도 ▲남해안 섬 등 국내 주요 섬 여행지와 더불어 대표 섬 축제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약 40여 개 이상의 패키지여행 상품으로 구성했다"라며 "오는 9월 30일까지 진행하며, 예약 고객 중 선착순 1,000명에게 CU 기프티콘(10,000원)을 제공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아울러 홍도/흑산도 2박 3일 상품과 다양한 섬 여행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는 타임세일도 진행한다"라며 "오는 8월 중에는 자사 라이브커머스 채널 하나LIVE를 통해
-
쿠팡, ‘어워즈 기획전’ 진행
쿠팡이 2025년 상반기 ‘쿠팡 어워즈’ 수상 상품을 발표했다. 쿠팡 관계자는 "쿠팡 어워즈는 고객의 실제 구매 데이터를 기반으로 매출, 판매량, 리뷰 수 및 평점 등을 종합 평가해 각 카테고리별로 우수 상품을 선정하는 프로그램으로, 2023년부터 연 2회 운영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상반기 어워즈는 2025년 1월 1일부터 5월 21일까지의 데이터를 바탕으로 △가전디지털 △건강식품 △도서문구 △로켓프레시 △자동차용품 △베이비&키즈 △뷰티 △생활용품 △스포츠용품 △주방용품 △토이 △패션 △식품 △홈인테리어 △반려동물용품 등 총 16개 카테고리에서 베스트셀링, 신상품베스트, 리뷰베스트 등 3개 부문으로 약 7,000개의
-
매일유업 ‘피크닉 천도복숭아’, 200만팩 돌파
매일유업(대표 김선희, 이인기, 곽정우)의 '피크닉 천도복숭아'가 편의점 단독 출시 4개월 만에 판매량 200만팩을 돌파했다고 7일 밝혔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마치 진짜 천도복숭아를 베어 문 듯한 풍미 가득한 맛과 넉넉한 용량을 앞세워, 1040세대 모두의 입맛을 사로잡으며 거침없는 흥행 가도를 달리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피크닉 천도복숭아’는 지난해부터 편의점에서 꾸준히 인기를 끌어온 피크닉 240mL 제품의 세 번째 출시 제품이다"라며 "2024년 2월 편의점 단독 판매로 출시된 피크닉 사과와 청포도 240mL 제품이 소비자들의 높은 재구매율로 출시 2년만에 누적판매량 2,300만팩을 기록한 가운데, 2016년에 단종되었던 복숭아
-
소노인터내셔널, ‘쏠비치 남해’ 개관식 진행
대명소노그룹 소노인터내셔널은 7월 5일 그랜드 오픈한 ‘쏠비치 남해’의 개관식을 4일 진행했다고 밝혔다.대명소노그룹 관계자는 "쏠비치 남해는 양양, 삼척, 진도에 이어 네 번째로 선보이는 쏠비치 브랜드로, 지중해 휴양지의 감성과 남해의 자연 경관이 어우러진 콘셉트를 건축 디자인에서부터 운영 시설 전반에 반영했다"라며 "특히 건물 외관은 남해를 대표하는 농촌문화경관 다랭이논과 이탈리아 남부 해안의 절벽 마을 포시타노의 지형적 유사성에서 영감을 받아 자연과 조화를 이루는 단차 지형 구조로 설계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경상남도 남해군 미조면에 위치한 쏠비치 남해는 총 면적 9만3,153㎡(28,178평)에 호텔과 빌라 두 가지
-
이랜드리테일 킴스클럽, '음성·고창 수박' 직송 공급 시작
이랜드리테일이 운영하는 대형마트 킴스클럽은 충북 음성, 전북 고창 등 대표 산지와의 직계약을 통해 고품질 수박을 안정적으로 공급하며 시장에 대응하고 있다고 7일 밝혔다.이랜드리테일 관계자는 "킴스클럽은 본격적인 바캉스 시즌을 맞아 이달 9일부터 11일까지 3일간 할인행사를 진행한다"라며 "행사 제휴 카드로 결제하는 고객은 9kg 미만 수박을 17,990원(정상가 19,990원), 8kg 미만 수박을 15,990원(정상가 17,990원), 7kg 미만 수박을 13,990원(정상가 15,990원)으로 각 2천 원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올해 수박은 연초 작황이 양호해 6월까지 전년 대비 20~30% 저렴한 가격을 유지했으나, 무더위가 일찍 시작되면
-
엑스골프(XGOLF) 썬힐 골프클럽 단독 대관 진행
쇼골프(SHOWGOLF)가 운영하는 엑스골프(XGOLF)가 본격적인 여름 휴가 시즌을 맞아, 경기도 가평의 명문 퍼블릭 골프장 썬힐 골프클럽을 단독 대관을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쇼골프 관계자는 "8월 29일(금)과 8월 31일(일) 단 이틀 동안만 진행되는 이번 단독 대관 이벤트는, 주중과 주말 모두 참여할 수 있는 이례적인 기회로, 보다 많은 골퍼들에게 합리적인 가격과 차별화된 경험을 선사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썬힐 골프클럽은 운악산 자락의 수려한 풍광과 36홀 규모의 대자연 속 코스로, 사계절내내 변화를 즐길 수 있는 명소로 사랑받고 있다"라며 "특히 국내 최초 파72 · 파73 선택코스로 다양하고 전략적인 플레이가 가능하며, 썬·밸리
-
장인정신 에브리데이, 서울국제유아교육전 & 키즈페어 참가
‘장인정신 에브리데이’가 오는 7월 10일부터 13일까지 코엑스에서 열리는 제55회서울국제유아교육전 & 키즈페어(이하유교전)에 참가해, 장인정신 에브리데이의 대표제품라인과 함께 다양한 체험형 이벤트를 선보일 예정이다.장인정신 에브리데이’ 관계자는 "이번 유교전에서 장인정신 에브리데이는 시그니처 상품 ‘면역플러스’, 유기농 수세미즙 ‘코프레시’, 유기농 배도라지즙 ‘브리드’, ‘숨의보감’ 등 면역 케어 라인 4종과 히든키 그로우업 츄어블, 히든키 액상 스틱, 히든키 성장 보조 패치 등 키 성장 영양제 3종을 집중적으로 소개한다"라고 전했다. 특히, 장인정신 에브리데이 부스에서는 슈퍼키즈 성장센터와 협업하여 현장을
-
강아지숲, 여름맞이 ‘7~8월 온라인 프로모션’ 실시
더존비앤씨티의 반려견을 위한 문화레저복합타운, 강아지숲이 8월 31일까지 여름맞이 ‘7~8월 온라인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더존비앤씨티 관계자는 "프로모션은 온라인 사전 예매(네이버 예약) 시 적용받을 수 있다"라며 "1인 입장권과 2인·4인 패키지권 등으로 구성됐으며, 권종별 최대 30%까지 할인 혜택이 적용된다"라고 말했다. 프로모션 기간은 내달 31일까지며, 해당 입장권의 사용 기한도 동일하다. 반려견 입장료는 포함돼 있지 않으며, 다른 할인 정책과 중복 적용되지 않는다.강아지 동반 수영장인 ‘네이처풀’ 이용권은 별도로 구매해야 한다. 네이처풀은 숲속 자연 수영장을 중심으로 선베드, 파라솔, 방갈로 등 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