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SSG닷컴, 첫 오프라인 페스타 ‘美지엄’ 개최
SSG닷컴은 15일부터 19일까지 성수동에서 첫 오프라인 페스타 ‘美지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성수동은 고객 접점을 넓히고 마케팅을 강화할 수 있는 최적의 장소로 선정되었다.행사는 온라인에서만 접할 수 있었던 다양한 식품과 화장품을 소비자가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업체 관계자는 “협력사와의 상생을 바탕으로 다양한 단독 및 프리미엄 상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전했다. SSG닷컴은 이마트몰을 통해 국내 최대 할인점 이마트의 상품을 선보이며, 신선하고 가공된 다양한 식품을 판매할 계획이다.‘셀렉티드 뮤지엄’ 콘셉트로 기획된 이번
-
[생활경제 이슈] 닥터지, GS샵 '판타지에스' 판타지 브랜드 선정 外
더모코스메틱 브랜드 닥터지가 GS샵 ‘판타지에스’의 판타지 브랜드로 선정되어 행사에 참여, ‘닥터지 탄력 페스타(이하 닥탄페)’를 진행한다고 밝혔다.오늘부터 19일까지 진행되는 ‘판타지에스’는 GS샵의 하반기 최대 쇼핑 프로모션으로 GS샵 온라인몰과 앱에서 만나볼 수 있다. 닥터지는 이번 ‘닥탄페’를 통해 대표 탄력·안티에이징 라인을 연중 최대 할인가인 85%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이며, 실속 있고 풍성한 쇼핑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프로모션 제품은 △토탈 고기능 에이징 케어 ‘리바이탈 인헨서 EGF’ △대표 안티에이징 솔루션 ‘블랙 스네일’ △탄력·영양 케어 ‘로얄 블랙 스네일’ △모공·탄력 케어 ‘바쿠치올 포어젯
-
[생활경제 이슈] 두끼, 피치떡 MIX&MATCH 프로모션 진행 外
두끼가 오는 15일부터 11월 30일까지 ‘피치떡 MIX&MATCH’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메뉴는 피자, 치킨, 떡볶이를 한 번에 두끼 매장에서 즐길 수 있는 콘셉트로, 색다른 맛 조합을 원하는 고객들의 기대를 모은다.‘피치떡 MIX&MATCH’는 새콤달콤한 토마토의 진한 풍미가 느껴지는 두끼 피자 소스에 피자토핑 햄, 올리브, 고구마무스, 옥수수 콘을 올려 마음껏 피자 떡볶이를 꾸밀 수 있다. 나만의 레시피로 즐기는 나만의 떡볶이를 즐길 수 있는 두끼 답게 피자 소스만으로 간단히, 매운 소스를 추가해 매콤한 떡볶이로도 조리 할 수 있다. 제공되는 토핑을 활용해 햄만 듬뿍 넣은 피자, 옥수수 콘을 가득 피자, 고구마무스로 꾸민 피자 등
-
[생활경제 이슈] 맥스클리닉 멜라토닌 라인, 강남제일그랜드약국 입점 外
메디컬 코스메틱 브랜드 맥스클리닉(대표 황광석)이 ‘멜라토닌 라인’을 강남제일그랜드약국을 비롯한 수도권 거점 대형 약국에 입점시키며 약국 유통망 확대에 나선다.이번 입점을 통해 소비자들은 약국 채널에서 맥스클리닉의 멜라토닌 스킨케어를 직접 확인하고 구매할 수 있으며, 크림토너·크림·아이크림·마스크팩으로 구성된 라인업을 만나볼 수 있다. 멜라토닌은 수면 중 피부 재생을 돕는 핵심 성분으로, 밤사이 피부 균형을 회복해 맑고 건강한 피부로 가꿔준다. 맥스클리닉은 이러한 멜라토닌의 특성을 ‘타임리턴’ 컨셉으로 발전시켜 흐트러진 피부 컨디션을 되돌리고, 매끈한 피부 결을 완성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맥스클리닉 멜
-
[생활경제 이슈] 한화리조트 평창, 한우 패키지 출시 外
한화리조트 평창은 미식 여행 트렌드에 맞춰 ‘잇, 플레이 인 평창(Eat, Play In 평창)’ 패키지를 출시했다.미식 관광이 여행의 주요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온라인 여행 플랫폼 ‘트립닷컴’에 따르면 지난해 사용자의 60%가 음식 관련 콘텐츠를 검색했으며 음식 축제(62%)와 호텔 다이닝(60%) 등이 주요 관심사로 나타났다. 이에 따라 한화리조트 평창은 지역 특산물인 한우를 맛볼 수 있는 미식 여행 패키지를 마련했다.패키지는 스위트 객실 1박과 한화리조트 평창 대관령 한우 레스토랑 이용권으로 구성했다. 고기는 2인분(등심 200g+갈빗살 200g) 또는 4인분(등심 400g+갈빗살 400g) 중 선택할 수 있다. 대관령 한우 레스토랑은 한화리조트
-
[생활경제 이슈] 버거킹, ‘Have it your way’ 브랜드 캠페인 첫 시동 外
버거킹이 특정 인물이 직접 추천하는 메뉴 큐레이션을 통해 고객 경험을 넓혀가는 브랜드 캠페인 ‘Have it your way’를 선보인다. 첫번째 캠페인으로 LCK 최종 우승팀 젠지(Gen.G)와 손을 잡고 게임 마니아층 공략에 나선다.버거킹이 선보이는 ‘Have it your way’ 캠페인은 ‘○○가 버거킹을 즐기는 방법’이라는 큐레이션 방식으로 고객에게 새로운 선택지를 제안하는 형태로 구성, 그 첫 번째 메뉴로 젠지의 대표 선수 ‘룰러(Ruler)’의 아이디어에서 비롯된 ‘펜타치즈와퍼’를 이벤트 한정 메뉴로 선보인다. ‘룰러’ 선수는 리그 오브 레전드 경기에서 짧은 시간 안에 상대 팀원 다섯 명을 모두 처치하는 기술인 ‘펜타킬’을 LCK에서
-
파라다이스그룹, 회사채 수요예측에서 12배 주문 성과 기록
파라다이스그룹이 14일 진행한 공모 회사채 수요예측에서 7,050억 원의 매수 주문이 접수되며 당초 모집금액 600억 원의 약 12배에 달하는 성과를 올렸다.이번 수요예측에서 2년물은 3,550억 원, 3년물은 3,500억 원의 참여가 있었으며, 가산 금리는 등급 민평 금리 기준으로 2년물 -23bp, 3년물 -41bp로 형성됐다. 이는 시장이 파라다이스의 재무 안정성과 성장 가능성을 인정한 결과로 해석된다.최종 회사채 발행액은 1,000억 원으로 확정되었으며, 이 중 800억 원은 기존 차입금 차환에, 200억 원은 IT 인프라 투자에 사용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이자비용 절감과 함께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할 계획이다.업체 관계자는 "이번 수요예측 결과는
-
라이온코리아,시각장애인 지원을 위한 점자 태그 및 제품 보급
라이온코리아가 한국소비자원과 협력하여 시각장애인의 생활안전 확보를 위한 점자 태그 및 시각장애인 친화 제품 보급 행사에 참여했다.이번 행사는 시각장애인이 일상에서 사용하는 생활용품을 보다 안전하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라이온코리아는 생활가정용품 사업자정례협의체 소속 기업으로서 4년째 이 사업에 참여하고 있다.15일 서울 여의도 이룸센터에서 열린 행사에는 사업자정례협의체, 한국소비자원, 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 서울 사회복지공동모금회 관계자들이 참석했다.올해 라이온코리아는 총 1,400만 원 상당의 점자 태그 제작비와 생활용품을 전달했다. 기부 물품에는 점자 표기가 적용된 ‘비트
-
청호나이스, 서울시 K-어울림 건강문화 페스티벌 후원
청호나이스가 10월 25일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열리는 서울시 K-어울림 건강문화 페스티벌을 공식 후원한다고 밝혔다.이번 페스티벌은 내외국인을 대상으로 건강 상담과 강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외국인 주민들의 건강 증진과 한국 문화 이해를 돕기 위한 교류의 장으로 마련되었다. 참가자들은 의료, 복지, 생활 분야의 정보를 얻고 전통 공연과 체험 행사 등 문화 콘텐츠를 즐길 예정이다.청호나이스는 행사 현장에서 자사 주요 제품을 경품으로 후원하여 참여자들의 관심을 유도할 계획이다.청호나이스 관계자는 "이번 후원은 건강한 다문화 사회 조성을 위한 작은 힘을 보태기 위한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상생하고 모
-
애경산업, 시각장애인 생활안전 위한 점자 태그 및 스티커 전달
애경산업이 10월 15일 흰지팡이날을 맞아 한국소비자원과 함께 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에 점자 태그와 스티커를 전달했다. 이번 전달식은 서울 영등포구에서 진행되었다.이번 점자 태그 및 스티커 지원은 시각장애인이 생활용품을 식별하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기획되었다. 애경산업과 한국소비자원은 세탁세제, 샴푸 등 일상에서 자주 사용하는 생활용품에 사용할 수 있는 다회용 점자 태그 10,040세트와 소형 제품에 부착할 수 있는 점자 스티커 10,000장을 제작하여 전달했다. 또한, 시각장애인을 위한 생활용품 등 1억 7천만원 상당의 제품도 함께 지원했다.점자 태그는 위생적이고 재사용이 가능한 실리콘 재질로 제작되었으며, 다양한 규격의
-
노랑풍선, 튀르키예 문화역사 체험 상품 출시
노랑풍선은 튀르키예 관광청과 협력하여 주요 랜드마크를 관광하며 문화와 역사, 휴양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상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이번 튀르키예 프리미엄 상품은 내년 4월 30일까지 출발 가능하며,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을 이용해 편안한 이동이 가능하다. 전 일정은 월드 체인 3박이 포함된 5성급 호텔에서 숙박하여 안락한 휴식을 보장한다.주요 관광지는 튀르키예 최대 재래시장인 '그랜드 바자르', 17세기 이슬람 건축 예술을 감상할 수 있는 '블루모스크',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등록된 '괴레메 마을', 석회층에 지어진 온천 휴양지 '히에라폴리스', 그리고 오래된 상업시장을 포함한 ‘아고라’ 등이다. 이스탄불과 카파도키
-
백미당, SKT 제휴 고객 감사 이벤트 진행
백미당이 가을 시즌을 맞아 SKT 고객을 위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고객 접점을 확대하고 브랜드 경험을 강화하기 위한 목적이다.10월 22일 'T day'에는 SKT 'T 멤버십' 고객을 대상으로 백미당 아이스크림 1+1 이벤트가 하루 동안 진행된다. 매장에서 우유 또는 두유 아이스크림 1개를 구매하면 동일한 제품 1개를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다.또한 '클럽 iPhone 17'을 통해 오는 12월 31일까지 아이폰 신제품을 개통한 고객에게도 백미당 아이스크림 1+1 쿠폰이 제공된다.백미당 관계자는 "고객이 브랜드를 일상 속에서 더 가깝게 경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이벤트를 지속적으로 마련하고 있다"며 "이번 가을 시즌에도
-
[생활경제 이슈] 동국제약, 창립 57주년 기념 ‘마이핏V 멀티비타민 이뮨128’ 특별 에디션 출시 外
동국제약(대표이사 송준호)은 창립 57주년을 맞아 건강식품 브랜드 ‘마이핏’의 대표 제품인 ‘마이핏V 멀티비타민 이뮨128’의 특별 에디션을 출시했다.‘마이핏V 멀티비타민 이뮨128’은 빠른 흡수를 위한 액상비타민과 정제&캡슐을 동시에 섭취하는 올인원 멀티비타민 제품으로, 출시 이후 누적 450만병 판매를 돌파[1]하며 소비자들에게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특별 에디션은 동국제약의 57년 역사를 레트로 감성으로 위트 있게 담아냈다. 푸른색 바탕에 붉은색의 제품명으로 포인트를 준 기존 패키지 디자인의 컬러 조합을 동일하게 적용했으며, 동국제약의 초창기 CI를 활용한 세심함이 돋보인다. 제품명의 ‘128’ 숫자도 한글로 표
-
롯데홈쇼핑, 중소·개별PP 제작 지원 사업 10회 맞아 31억 원 지원
롯데홈쇼핑은 이달 15일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한국언론학회와 공동으로 ‘제10회 중소·개별PP 제작 및 장비 지원사업’ 시상식을 진행했다.이날 행사에는 롯데홈쇼핑 이동규 커뮤니케이션부문장, 한국언론학회 배진아 회장, 지성욱, 홍주현, 이상복 부회장, 정윤경 순천향대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교수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심사 결과 최우수작으로 선정된 (재)시민방송을 포함한 6개 중소·개별 PP에 총 2억 원의 제작 및 장비 지원금이 전달되었다.심사는 프로그램의 공익성, 창의성, 제작 능력, 완성도 등을 기준으로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평가로 진행되었다. 5.18 민주화 운동의 피해자와 가해자의 삶을 조명하며 화
-
CU, 5월 마스터 PB 'PBICK' 교체 후 누적 판매량 3,000만 개 기록
CU의 신규 마스터 PB ‘PBICK(피빅)’이 리뉴얼 5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3,000만 개를 넘어섰다.CU는 편의점의 상품력을 강화하기 위해 지난 5월 말 10년 만에 마스터 PB를 기존 HEYROO에서 PBICK으로 교체했다. PBICK은 바코드 소리를 모티브로 삼아 ‘매일이 즐거워지는 소리’라는 의미를 담았다.CU가 PB 리뉴얼을 시행한 배경은 고물가로 인해 고객의 장바구니 부담이 커지면서 고객의 눈높이에 맞춘 PB 상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선호도가 높아진 데 따른 것이다.실제 CU의 PB 상품 매출은 2023년 17.6%, 2024년 21.8%, 2025년(1~9월) 19.1%로 3년 연속 두 자릿수 신장률을 기록했다. 전체 상품에서 PB 상품이 차지하는 매출 비중은 29.3%로 3
-
롯데마트, 강원특별자치도와 협업하여 해태 생생감자칩 출시
롯데마트가 강원특별자치도와 협력하여 ‘해태 생생감자칩 강원옥수수맛’을 오는 16일 단독 출시한다. 이번 제품은 강원특별자치도 출범 2주년을 기념하여 기획된 한정판 스낵으로, 지역 농산물의 활용을 통해 지역 경제 활성화를 목표로 하고 있다.해당 상품은 강원도 농가에서 재배한 햇감자 75톤을 수매하여 감자칩으로 제작되며, 강원 찰옥수수 시즈닝을 추가하여 풍미를 더했다. 패키지 디자인에는 강원특별자치도의 공식 캐릭터인 ‘강원이’와 ‘특별이’를 배치하여 지역 상징성을 강조하고 있다.롯데마트는 16일부터 롯데마트와 롯데슈퍼 전 점포에서 이 제품을 판매하며, 세븐일레븐에서도 판매 점포를 순차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롯
-
세븐일레븐, 캐시미어 니트 PB 상품 출시
세븐일레븐이 오는 16일부터 캐시미어를 사용한 ‘세븐셀렉트 캐시미어 라운드 니트’를 판매한다. 이번 제품은 업계 최초로 편의점에서 캐시미어 소재의 니트를 선보이는 것으로, 편의점 패션 영역을 확장하는 사례로 평가된다.세븐일레븐은 지난 4월 첫 패션 PB 상품으로 ‘세븐셀렉트 프리미엄 코튼 티셔츠’를 출시한 이후, 패션 카테고리 매출이 전년 대비 20% 증가했다고 밝혔다. 특히 2030세대에서 50% 이상의 이용률을 기록하며 젊은 층의 호응을 얻고 있다.캐시미어 니트는 두 가지 색상과 세 가지 사이즈로 제공되며, 시즌 한정 수량으로 준비된다. 세븐일레븐은 이번 캐시미어 니트 출시를 기념하여 30일까지 카카오페이머니로 결제 시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