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롯데웰푸드, ‘가나’ 50주년 기념 특별전시 진행
롯데웰푸드의 대표 브랜드 '가나초콜릿'이 출시 50주년을 기념하는 특별전 《아뜰리에 가나: since 1975-행복은 초콜릿으로부터》를 선보인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6월 29일까지 서울 잠실 롯데뮤지엄에서 만나볼 수 있다"라며 "이번 전시는 반세기 역사를 가진 국민 초콜릿 '가나'의 헤리티지를 예술적 감각으로 재조명해 브랜드 가치를 제고하고, 미래 세대와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기획됐다"라고 전했다. 1975년 출시된 가나초콜릿은 지난 50년간 국민 초콜릿으로써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2024년까지 가나초콜릿의 누적 판매액 약 1조 4천억원, 판매량 68억 갑 이상을 기록했다. 이는 대한민국 국민 1인당 123갑 이상 소비한 양이며,
-
소노펫클럽앤리조트, ‘세계 안내견의 날’ 맞아 시각장애인 가족 초청 행사 실시
대명소노그룹 소노인터내셔널이 운영하는 반려동물 동반 복합문화공간 소노펫클럽앤리조트는 ‘세계 안내견의 날’을 맞아 안내견과 시각 장애인 동반 가족들을 강원도 쏠비치 양양으로 초청하는 행사를 진행했다고 30일 밝혔다.대명소노그룹 관계자는 "‘세계 안내견의 날’은 시각장애인의 눈이 되어주는 안내견이 지닌 소중한 역할을 되새기고 안내견에 대한 인식 개선을 위해 1992년 비영리단체인 세계안내견협회(IGDF)가 제정한 날로, 매년 4월 마지막 주 수요일을 기념일로 지정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번 행사는 18일부터 20일까지 쏠비치 양양에서 진행됐으며, 시각 장애인과 안내견들은 프라이빗 비치에서의 싱잉볼 명상 체험을 비롯해
-
SPC 쉐이크쉑, 쉐이크 바 특화한 ‘성수점’ 열어
SPC그룹이 운영하는 파인 캐주얼 브랜드 쉐이크쉑(Shake Shack)이 서울 성수동에 ‘성수점’을 5월 1일 개점한다. SPC그룹 관계자는"이로써 쉐이크쉑은 국내에 총 31개 매장을 운영하게 된다"라고 전했다. 이어 "쉐이크쉑 성수점은 전 세계 쉐이크쉑 최초로 쉐이크 제품을 특화한 매장으로 성수동 연무장길에 3층, 109석 규모로 자리잡았다"라며 "1∙2층은 취식 공간으로, 3층은 아트 갤러리나 팝업 공간 등으로 활용된다. 다양한 취향과 새로운 경험을 추구하는 사람들이 많이 찾는 성수 지역의 특성을 반영했다"라고 말했다. 쉐이크쉑 성수점은 매장 1층에 별도의 ‘쉐이크 바(Shake Bar)’를 운영하며, 쉐이크쉑의 대표제품인 클래식 쉐이크에
-
모두투어, '코카서스 세계문화유산 산책' 기획전 선보여
모두투어 '코카서스 세계문화유산 산책' 기획전을 선보였다고 30일 밝혔다.모두투어 관계자는 "코카서스 3국(이제르바이잔, 조지아, 아르메니아)은 아시아와 유럽의 경계인 코카서스산맥 아래에 위치해 다양한 문화가 공존하는 지역이다"라며 "모두투어 데이터 분석에 따르면 올해 4월 기준, 해당 지역의 예약률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2.5%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라고 말했다. 이번 기획전은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을 테마로한 코카서스 3국을 중심으로 두바이와 타슈켄트를 연계한 두 가지 상품으로 구성됐다.대표 상품은 '코카서스 3국&타슈켄트 11일'이다.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명소와 유적지를 중심으로 코카서스 3국의 역
-
스타벅스, 가정의 달 맞아 맞춤형 선물 상품 선보여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좋은 맞춤형 상품을 4월 29일부터 5월 18일까지 스타벅스 매장과 온라인 스토어에서 소개한다.스타벅스 관계자는 "이번 상품은 어린이 날, 어버이 날 등 다양한 기념일에 맞춘 선물용 상품으로 기프트 푸드 4종을 비롯해 스테인리스 텀블러, 머그, 쉐이커 보틀, 가방, 키 체인 등 취향에 따라 다채롭게 선택할 수 있는 MD 9종으로 구성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기프트 푸드는 ‘메종엠오 어쏘티드 마들렌’, ‘깰끄쇼즈 샌드쿠키 세트’, ‘플라워 버터 쿠키 틴 세트’, ‘초콜릿 칩 쿠키 바스켓’ 등 4종이며, 이 중 ‘메종엠오 어쏘티드 마들렌’, ‘깰끄쇼즈 샌
-
농심 메론킥, 주요 유통채널에서 판매 1위 차지
농심이 지난 21일 출시한 스낵 ‘메론킥’이 편의점, 대형마트에서 스낵 카테고리 판매 1위를 차지했다. 출시 이후 지난 29일까지 약 9일 만에 달성한 성과다.농심 관계자는 "메론킥은 출시 첫 일주일 간 총 144만 봉이 판매되어, 같은 기간 100만 봉을 기록했던 먹태깡보다 40% 이상 높은 수치를 기록했다"라며 "농심은 메론킥이 먹태깡을 잇는 새로운 히트 스낵으로 자리잡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또한 메론킥의 원조 격인 바나나킥도 전년 동기 대비 판매량이 약 50% 증가하는 등 킥 시리즈 모두 판매량이 급증하고 있다. 이에 따라 농심은 메론킥 생산 확대를 추진하고 있다.농심은 킥 시리즈 인기 비결에 대해, 최근 유명 K팝
-
엘지유니참, 쏘피 쿨링프레쉬 ‘슈퍼롱’ 선보여
엘지유니참㈜(대표 김성원)의 생리대 브랜드 쏘피(SOFY)에서 여름 전용 생리대 ‘쿨링프레쉬’의 신제품으로 슈퍼롱 사이즈와 팬티라이너를 출시했다.엘지유니참 관계자는 "쏘피 쿨링프레쉬 슈퍼롱 사이즈는 42cm 길이로 잠잘 때도 생리 혈이 샐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생리대다"라며 "또한 분비물이 걱정될 때 사용하는 팬티라이너를 함께 출시해서 실용성을 높였다"라고 전했다. 쿨링프레쉬 생리대는 ‘리프레싱 쿨링시트’를 적용해 여름용 제품으로 제격이다. 리프레싱 쿨링시트는 피부에 닿으면 시원한 느낌을 주는 것이 특징이다. 여름철 생리로 인한 불쾌감을 줄이고, 멘톨향이 시원한 느낌을 더해줘서 산뜻한 하루를 보낼 수 있다. 이
-
파리크라상, 임직원 대상 ‘베이킹 아카데미’ 실시
파리바게뜨를 운영하는 SPC그룹 ㈜파리크라상이 임직원 대상 제빵 교육 ‘베이킹 아카데미’를 진행한다.파리바게뜨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은 회사의 본업인 제빵 과정을 직접 경험하면서 제품과 생산 현장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마련된 교육 프로그램이다"라고 전했다. 재직 중인 사무직 임직원 1560명 전원이 참가하며 올해 연말까지 진행된다. 이번 교육은 이론과 실습으로 구성된다. 이론 수업에서는 빵에 대한 회사의 철학과 빵이 만들어지는 과학적인 원리 등을 배운다. 실습에서는 바게뜨·브리오쉬·크라상 등 대표적인 빵들을 반죽부터 직접 경험해 보게 된다. SPC그룹이 보유한 특허 제빵효모로 만든 발효종 ‘상미종’을 제빵
-
무신사, 올해 패션 소상공인 대상 펀드 자금 1000억 원 지원
무신사가 패션 분야 소상공인 육성 및 지원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무신사 관계자는 "입점 브랜드의 성장 단계별로 특성에 맞춰서 자금 지원 프로그램을 세분화해 올해 연내에 약 1000억 원을 지원한다는 방침이다"라고 전했다. 무신사는 오는 5월 입점 브랜드를 대상으로 '2025년 파트너 펀드 프로그램' 참여사 모집 및 선정에 나선다. 무신사는 지난 2024년까지 입점 브랜드를 대상으로 '동반성장 자금 지원 프로젝트'라는 이름으로 생산자금 무이자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해 오다가 올해부터 '파트너 펀드’로 개편했다.무신사는 입점 브랜드 성장 단계와 규모에 맞춰서 △인큐베이션 파트너 펀드(Incubation Partner Fund) △그로스 파트너 펀드
-
상하농원, 가정의 달 맞이 '쏘! 해피 피크닉 DAY' 진행
매일유업의 관계사인 전북특별자치도 고창군에 위치한 농어촌 체험형 테마공원 상하농원이 오는 5월 1일부터 5월 11일까지 가정의 달을 맞이 축제를 진행한다.매일유업 관계자는 "‘쏘! 해피 피크닉 DAY’라는 주제로 펼쳐지는 이번 행사는 가족, 체험, 소시지, 소풍을 키워드로 테마파크 전역에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과 문화 공연으로 꾸며질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상하농원은 행사 기간 동안 ▲온가족이 함께하는 가족오락회 ▲버블쇼, 풍선아트, 복화술 연극 등 관객 참여형 마술 SHOW ▲퓨전국악 및 현악 버스킹 공연 등을 선보인다. 다양한 연령층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 구성을 통해 가족 방문객의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다.더불어
-
CJ제일제당, ‘프론티어랩스 5기’ 모집
CJ제일제당은 CJ인베스트먼트, 소풍커넥트, 한국농업기술진흥원(농진원)과 함께 ‘프론티어랩스(FRONTIER LABS) 5기’를 모집한다고 30일 밝혔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프론티어랩스’는 CJ제일제당과 협업 가능한 혁신적인 기술과 아이디어를 보유한 스타트업을 선발해 투자하는 오픈 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이다"라고 전했다. 모집분야는 ▲지속가능 혁신소재 ▲제조/가공 혁신 및 패키징 기술 ▲디지털 유통·마케팅 플랫폼 ▲트렌드 선도(Emerging) 식품 브랜드 등이다. 이 외에도 AI 전문 기술, 헬스케어, 기후테크 등 CJ제일제당과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사업 분야의 스타트업은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모집기간은 다음달 21일까지다.선발
-
왁, ‘퍼스트 티 코리아’ 후원 이어간다
골프웨어 브랜드 왁(WAAC)이 2025년에도 주니어 골프인성교육단체 ‘퍼스트 티 코리아’의 코치 및 교육생을 위한 유니폼을 후원한다.왁 관계자는 "지난 2023년부터 주니어 골프 인성교육단체 ‘퍼스트 티 코리아(First Tee Korea)’와의 협업을 통해 코치 및 교육생들을 위한 유니폼을 제작·후원하며, 골프의 가치를 다음 세대에 전달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라며 "특별히 올해는 다가오는 가정의 달을 맞이해 프로골프선수 가족과 함께한 화보도 선보인다"라고 전했다. '퍼스트 티'는 1997년 미국에서 설립된 비영리 단체로, 골프를 통해 아동과 청소년의 인성과 리더십을 함양하는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골프 기술뿐 아니라 ‘존중,
-
카카오골프예약, 선착순 환급 이벤트 진행
카카오 VX(대표 문태식)의 ‘카카오골프예약’ 플랫폼이 수도권 주요 골프장을 포함한 전국 39개 골프장 이용자(골퍼)들에게 추가로 그린피를 깎아주는 ‘선착순 환급 이벤트’를 시작한다. 카카오 VX 관계자는 "‘선착순 환급 이벤트’는 이용자가 ‘카카오골프예약’ 플랫폼을 통해 전국 39개의 골프장 예약 시 선착순으로 그린피 1만원을 할인해 준다"라며 "이번 이벤트는 골프장에서 준비한 티타임이 소진될 때까지 적용되며, 이용자는 5월 5일부터 라운드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카카오골프예약’ 멤버십(구독) 가입자는 이번 이벤트에서 기존 예약자 라운드 환급 혜택까지 추가로 받을 수 있다"라며 "예를 들어 멤버십 회원이 5월
-
교촌에프앤비, ‘메밀단편’ 2호점 개점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의 메밀요리 브랜드 ‘메밀단편’이 서울 동부권 최대 규모 복합시설 ‘강동 아이파크 더리버몰’에 2호점을 개점하며, 프리미엄 한식 외식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강화한다고 30일 밝혔다.교촌치킨 관계자는 "‘메밀단편’은 한식 대표 식재료인 ‘메밀’을 현대적인 감각으로 재해석해 건강하고 정성 어린 한 끼를 제안하는 교촌의 프리미엄 메밀 요리 브랜드다"라며 "지난해 2월 서울 여의도 상권에 첫 선 보인 메밀단편 1호점은 점심시간마다 입장을 기다리는 긴 대기줄이 형성되는 등 고객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으며 브랜드 성공 가능성을 입증했다"라고 전했다. 새롭게 오픈한 ‘메밀단편 2호점’은 약 51
-
샘표, 가정의 달 맞이 ‘새미네마켓 특별 기획전’ 진행
샘표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과 함께 요리해 식사를 즐기면서 자연스럽게 외식비 부담도 덜고 색다른 추억도 만들 수 있는 특별 기획전을 진행한다.샘표 관계자는 "어른 아이 할 것 없이 누구나 좋아하는 중화요리를 일상의 식재료와 간단한 조리만으로 집에서도 푸짐하게 즐길 수 있는 '차오차이' 특별 구성이 눈길을 끈다"라고 전했다. 이어 "짜장면 한 그릇이 1만 원을 웃도는 요즘, 차오차이 요리소스를 활용하면 외식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짜장은 물론 동파육, 고추잡채, 마파두부 등 고급 중화요리를 집에서도 간편하게 맛볼 수 있다"라며 "이번 기획전에서는 차오차이 요리소스 13종과 바로 먹는 렌지업 8종 등 차오차이 전 제품 중
-
락앤락, ‘밸런스쿡 IH 프라이팬’ 선보여
락앤락이 건강하고 맛있는 요리를 완성할 수 있는 ‘밸런스쿡 IH 프라이팬’을 새롭게 선보인다.락앤락 관계자는 "‘밸런스쿡 IH 프라이팬’은 ‘오일밸런스 시스템’을 적용해 적은 기름으로 완성도 높은 요리를 구현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오일밸런스 시스템은 두 가지 공법으로 구성되어 있다"라며 "먼저, 팬 중앙을 오목하게 설계한 ‘오목 공법’을 통해 오일이 가장자리에 치우치지 않고 전체에 고르게 퍼져 음식이 눌어붙는 것을 방지한다"라고 말했다. 여기에 ‘오일락킹 공법’을 더해 팬 표면에 물결 모양의 무늬를 새겨 오일이 균일하게 퍼지도록 했다. 이 두 기술이 결합해 맛의 밸런스를 유지하면서도 오일 사
-
코카-콜라, ‘2025 레드리본 전국의 맛집’ 1,500여 곳 공개
코카-콜라가 미식 경험을 더욱 다채롭게 만들어줄 맛집 지표 ‘2025 레드리본 전국의 맛집’을 오는 1일 새롭게 공개한다.코카-콜라 관계자는 "‘2025 레드리본 전국의 맛집’은 맛있는 음식과 함께할 때 더욱 빛나는 ‘미식 파트너’로서 코카-콜라의 진가를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된 Coke & Meal 캠페인의 일환으로, 맛과 분위기, 소비자 경험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엄선된 1,500여 곳의 레스토랑으로 구성된 맛집 리스트다"라며 "코카-콜라와 함께 맛있는 음식을 즐기기 좋은 전국의 다양한 맛집 정보를 폭넓게 담았다"라고 전했다. 이번 리스트 선정을 위해 코카-콜라는 국내 최초 맛집 평가서인 ‘블루리본 서베이’와 협업을 진행했다. 이를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