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제너시스BBQ 그룹 우쿠야, 메뉴 리뉴얼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의 계열사인 '우쿠야'가 본격적인 메뉴 리뉴얼을 통해 꼬치구이와 나베 등 저녁 장사를 위한 일품 요리로 시장 확대를 본격화한다고 9일 밝혔다.BBQ 그룹 관계자는 "이번에 리뉴얼된 메뉴로는 모츠나베, 스끼야끼나베, 얼큰카츠나베, 소고기 숙주 철판볶음, 스지오뎅나베, 오꼬노미야끼 등 일품요리 6종과 닭날개, 염통, 근위, 닭껍질, 원시오징어 등 꼬치류 9종, 현지 감성 그대로 재현한 숯토리덮밥, 참치사라다, 모찌리도후, 와사비치즈퐁듀, 유자토마토, 트러플알감자 등 사이드 6종, 통들깨우동, 철판야끼우동, 가니크림우동 등 우동 4종과 치킨난반 튀김, 그리고 가쿠하이볼, 가쿠토닉하이볼, 레몬보이 하이볼
-
[호텔이슈] 롯데호텔앤리조트, 글로벌 프랜차이즈 호텔 통해 리워즈 혜택 강화
롯데호텔앤리조트는 뉴욕에 프랜차이즈 호텔을 새롭게 선보이는 한편, 공식 홈페이지를 리뉴얼하고 기념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롯데호텔 리워즈’ 회원 혜택 강화에 모든 역량을 집중한다고 9일,밝혔다.롯데호텔앤리조트는 미국 뉴욕 맨해튼 중심에 위치한 ‘더 뉴요커 호텔 바이 롯데호텔(THE NEW YORKER HOTEL BY LOTTE HOTELS, 이하 더 뉴요커 호텔)’을 리브랜딩 오픈했다. ‘더 뉴요커 호텔’은 롯데호텔앤리조트가 국내외를 통틀어 처음 선보이는 프랜차이즈 1호 호텔이다.프랜차이즈 계약은 브랜드에 대한 신뢰도와 운영 역량이 뒷받침되어야 가능하다. 롯데호텔앤리조트는 미주 지역에서 롯데호텔 괌, 롯데뉴욕팰리스, 롯데호텔 시애틀
-
CJ프레시웨이, 관세청 공인 수출입 안전관리 우수업체 선정
CJ프레시웨이가 관세청이 공인하는 '수출입 안전관리 우수업체(Authorized Economic Operator, 이하 AEO)'로 선정됐다. AEO는 관세청에서 법규준수, 내부통제시스템, 재무건전성, 안전관리의 공인 기준 적정성 여부를 심사해 공인한 우수업체를 말한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이번 AEO 재인증에서는 수출입 부문 전반에서 우수한 성과를 바탕으로 ‘AA’ 등급을 부여받았다"라며 "수출입 및 환급 정확도, 관세 심사 협력도, 위반사항 등을 종합적으로 판단하는 법규준수도 평가에서 만점인 99점을 기록했다"라고 전했다.이어 "수출입 통관을 전담하는 재고통관팀을 중심으로, 분기별 통관 적법성 자체 검증을 통해 AEO 기준을 철저히 관리하고
-
이디야커피-산리오캐릭터즈, 협업 음료 일평균 1만잔 판매 돌파
이디야커피가 산리오캐릭터즈와 손잡고 지난 7월 1일 출시한 협업 음료 2종은 출시 직후부터 일 평균 1만잔 이상 판매됐다고 9일 밝혔다.이디야커피 관계자는 "이번 협업은 ‘포차코 요거젤리 소다 플랫치노’와 ‘케로케로케로피 멜론라떼’ 등 총 2종의 음료와 '한교동 갈릭쉬림프 프레첼' 스낵으로 구성됐다"라며 "여름 감성을 살린 상큼한 맛과 바다를 연상케 하는 청량한 비주얼, 귀여운 캐릭터 요소가 조화를 이루며 특히 MZ세대 소비자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었다"라고 전했다. 이어 "굿즈 4종에 대한 반응도 폭발적이었다. ‘랜덤 피규어 마그넷’, ‘멀티파우치’, ‘포차코 인형 키링’, ‘자이언트 콜드컵’ 등으로 구성된 한정 굿즈는
-
CJ온스타일, 선글라스 주문액 44% 급상승
CJ온스타일은 올해 상반기(1~6월) 선글라스 주문액이 전년 동기 대비 44% 증가, 주문 고객 수도 5만 명 이상 늘었다고 9일 밝혔다. CJ온스타일 관계자는 "경기 침체 속에서도 포기할 수 없는 패션 아이템으로 10만 원 미만의 가성비와 가심비를 잡은 선글라스가 부상했다는 분석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패션 트렌드 변화도 한 몫 했다"라며 "긱시크(Geek+Chic, 엉뚱하면서도 세련된 스타일) 트렌드가 유행하며, 선글라스를 활용해 개성을 표현하는 스타일링이 인기를 얻고 있다"라고 말했다. 실제로 VW베라왕 선글라스는 상반기에만 약 150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오는 14일(월)과 25일(금) 앵콜 방송이 예정돼 있다.
-
LF ‘아떼’, 일본 오사카 ‘앳코스메’ 팝업스토어 진행
LF의 비건뷰티 ‘아떼(athe)’가 일본 오사카에서 진행한 첫 팝업스토어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LF 관계자는 "아떼는 일본 시장 공략을 본격화하기 위해 지난 6월 25일부터 7월 1일까지 7일간 오사카 대형 쇼핑몰 루쿠아 일레의 앳코스메 매장에서 팝업스토어를 운영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앳코스메는 일본 최대 뷰티 플랫폼이자 트렌드를 주도하는 편집숍으로, 유동 인구가 많은 핵심 상권에서 열린 이번 팝업은 큰 주목을 받았다"라며 "현지 소비자와의 접점을 넓히기 위해 기획된 이번 팝업에는 일주일간 약 3천5백여 명이 방문해 K-뷰티에 대한 높은 관심을 실감케 했다"라고 말했다. 주력 제품은 일본 전용으로 개발한 ‘7일 프
-
홈플러스, ‘홈플 히트상품 위크’ 진행
홈플러스가 오는 10일부터 16일까지 ‘홈플 히트상품 위크’ 행사를 전개한다. 이번 행사는 베스트셀러로 등극한 제품을 한데 모아 파격 할인 혜택을 선사하는 행사로 신선식품, 델리, 가공식품 등 오직 홈플러스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다양한 먹거리를 특가로 제공한다.홈플러스 관계자는 "먼저, 삼겹살(400g)·목심(400g)·항정살(200g) 등 인기 부위로 구성된 ‘보먹돼 BBQ 버라이어티 팩(1kg/캐나다산/취급점포에 한함/조기품절 가능/온라인 제외)’은 11~13일 1인 1팩 한정으로 50% 할인한 9900원에 내놓는다"라며 "이와 함께 2022년 국내 유통업계 최초로 캐나다산 돈육을 브랜딩해 폭발적인 인기와 함께 대중적인 제품으로 자리매김한 ‘
-
투에딧, 다이소 출시 7개월 만에 ‘130만개 판매 돌파’
커버-터치업 메이크업 브랜드 ‘투에딧(twoedit)’이 다이소 론칭 7개월 만에 내부 매출 기준 누적 판매량 130만개를 돌파했다고 9일 밝혔다.투에딧 관계자는 "지난해 11월 다이소를 통해 첫 선을 보인 후 올해 6월 기준 130만개 이상 판매된 것으로 집계됐다"라며 "이는 품질 좋은 제품을 부담 없는 가격에 선보인 결과 합리적인 소비를 추구하는 1020세대의 소비 성향이 반영된 것으로 분석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가장 인기를 끈 제품은 ‘트임 아이라이너’이다"라며 "눈 밑 삼각존에 특화된 컬러로 눈매 확장 메이크업이 가능한 이 제품은 동일 기간 23만개 이상 판매됐다"라고 덧붙였다.
-
홈앤쇼핑 여름 특집, ‘타투그리모 아우라 두피에센스 시즌2’ 선보여
홈앤쇼핑은 9일(수) 오후 8시 45분 생방송을 통해 고 밝혔다.홈앤쇼핑 관계자는 "이번 방송은 홈앤쇼핑이 기획한 여름철 두피 고민 해결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가르마가 넓어지고 헤어라인이 깊어지는 소비자들의 고민을 정조준한다"라며 "‘타투그리모 아우라 두피에센스 시즌2’는 두피 커버와 모발 영양을 동시에 잡는 제품으로, 출시 전부터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묻고, 흘리고, 지워질 걱정을 모두 덜어낸 점이 큰 강점이다"라며 "샴푸 전 가볍게 바르고 씻어내면 끝나는 간편함으로 주목받는다"라고 말했다. 홈앤쇼핑 판매를 통해 지난 4월 기준 누적 판매량 100만개, 누적 판매액 140억 원을 돌파하며 뜨거운 인기를
-
GS리테일 즉석 보양식 상품 라인업 강화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오는 초복(20일)을 맞아, 즉석 보양식 상품 라인업을 대폭 강화했다고 9일 밝혔다.GS25가 2024년 복날 시즌 보양식 매출을 분석한 결과, 삼계탕을 제외한 냉장 보양식의 매출 비중이 54%로, 삼계탕을 넘어선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맞춰 GS25는 1인 가구와 혼밥족을 위한 갈비탕, 추어탕, 닭곰탕 등 10여종의 간편 보양식 신제품을 출시하고, 복날 시즌에 적합한 보양식 상품의 물량도 전년 대비 30% 이상 확보했다. 또한, 7월 한 달간 복날 보양식 행사 상품에 대해 1+1 및 덤 증정 행사를 진행해 더욱 가성비 있는 복날을 준비했다GS25 관계자는 "7월 10일 출시하는 상품으로 ▲‘닭다리누룽지삼계탕(6,900
-
여기어때 한국관광공사와 ‘세이프스테이’ 캠페인 진행
여기어때(대표 정명훈)가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세이프스테이’ 캠페인을 진행한다. 여기어때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은 정상적인 인허가 절차를 모두 밟은 ‘합법 숙소’ 이용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기획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캠페인 참여 고객에게 5,000원 더하기 쿠폰을 제공한다"라며 "해당 쿠폰은 합법 숙소 이용하기로 동의한 고객만 받을 수 있다"라고 말했다. 이달 22일까지 매일 오전 10시부터 선착순 제공하며, 발급 당일 자정까지만 사용할 수 있다. 체크인 기간은 다음 달 22일까지다. 여기어때에서 제공하는 최대 15% 국내 숙소 쿠폰과 함께 사용하면 더 큰 할인 혜택을 얻을 수 있다. 적용 대상 숙소는 호텔을 제외한 국내 숙소
-
남양유업, ‘맛있는두유GT 로우슈거 달콤한맛’ 선보여
남양유업이 남녀노소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저당 설계 병두유 ‘맛있는두유GT 로우슈거 달콤한맛(이하 맛두유GT 로우슈거 달콤)’을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은 지난해 선보인 ‘맛있는두유GT 로우슈거 검은콩깨’에 이은 라인업 확장 제품으로, 당류와 칼로리를 모두 낮춘 것이 특징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맛두유GT 로우슈거 달콤’은 한 병(200ml) 기준 당류 4g, 열량 90kcal로 설계돼 식사 대용은 물론 간편한 간식으로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라며 "콩과 물만으로 만든 원액 두유를 사용했으며, 신체 구성 및 유지에 도움을 주는 단백질 5g을 함유했다"라고 말했다. 또한 남양유업 고유의 GT공법을 적
-
무신사, 서울 뷰티기업 발굴 및 지원사업 위한 업무협약
무신사는 서울경제진흥원(SBA)과 지난 8일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서울 뷰티기업 발굴 및 지원사업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무신사 관계자는 "이번 MOU를 통해 양사는 서울의 우수한 뷰티 중소기업을 신규 발굴하고 향후 한국을 대표하는 ‘K-뷰티’ 브랜드로서 성장하기 위한 지원 과정에서 협력을 강화한다"라며 "무신사는 선발된 기업을 대상으로 온·오프라인에서의 브랜드 및 상품 마케팅을 지원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무신사 플랫폼 내에 ‘무신사 뷰티 in SEOUL’ 상설관을 만들어 중소 브랜드를 위한 할인 쿠폰을 제공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특히 무신사는 일본, 태국 등 해외 13개 지역에서 운영 중인 ‘
-
쓱닷컴, ‘알렌’ 서현민 셰프와 단독 협업상품 출시
SSG닷컴이 미쉐린 가이드 2스타 레스토랑 ‘알렌’의 서현민 셰프와 협업한 스테이크·에그생면 파스타 3종을 단독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 쓱닷컴 관계자는 "서현민 셰프는 세계 최고 파인다이닝 레스토랑으로 알려진 뉴욕의 ‘일레븐 매디슨 파크’ 출신으로 해외에서도 각광받는 스타 셰프다"라며 "식재료의 특성을 쉽고 정확하게 전달하는 요리로 정평이 나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미식관에서 선보이는 서현민 셰프의 뼈등심스테이크&페퍼콘소스(530g, 2만4980원)는 도톰한 국내산 뼈등심 스테이크에 레드와인·후추·크림을 섞은 페퍼콘소스를 뿌려 매콤하면서도 진한 풍미를 살렸다"라고 말했다. 국내산 계란을 사용한 에그생면 파스타 3종
-
롯데마트, ‘제철 한상 기획전’ 실시
롯데마트가 고물가와 무더위에 지친 소비자들을 위해, 여름 먹거리를 초저가로 구성한 ‘제철 한상 기획전’을 진행한다. 롯데마트 관계자는 "오는 10일(목)부터 16일(수)까지 7일간, 여름철 입맛을 살리고 기력 회복에 도움이 되는 인기 상품을 엄선해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인다"라고 말했다. 이어 "10일(목)부터 12일(토)까지 3일간 ‘상생 파프리카(개/국산)’를 행사 카드(롯데/신한/삼성카드) 결제 시 690원 초특가에 판매한다"라며 "해당 상품은 일반 사이즈보다 다소 작지만 맛과 당도, 영양은 모두 동일한 소형 원물로 구성됐다"라고 전했다. ‘상생 파프리카(개/국산)’는 하절기 출하 특성과 시장 여건을 반영한 상생형 기획 상품이다.
-
롯데백화점, ‘그린 리워드 서비스’ 선보여
롯데백화점이 중고 패션 제품을 엘포인트로 교환해주는 ‘그린 리워드 서비스’를 오는 11일(금)부터 정식 도입한다.최근 대한상공회의소 보고서에 따르면, 글로벌 중고 패션 시장은 2024년을 기점으로 향후 3년간 연평균 48.7%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롯데백화점 관계자는 "그 흐름에 발맞춰 ‘그린 리워드 서비스’를 통해 유통업계 자원순환 모델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고자 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총 151개에 달하는 다양한 패션 브랜드 제품이 참여 대상이다"라며 "‘준지’, ‘띠어리’ 같은 컨템포러리 브랜드부터 ‘타이틀리스트’, ‘아크테릭스’ 등 골프 및 스포츠 브랜드, 그리고 ‘지용킴’, ‘포스트아카이브팩션’, ‘아모멘
-
BGF로지스, 안전보건경영 ISO 45001 인증 획득
편의점 CU의 물류를 맡고 있는 BGF로지스가 안전보건경영시스템 국제 표준인 ‘ISO 45001’ 인증을 업계 최초로 취득했다고 밝혔다.ISO 45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안전보건경영시스템으로, 조직 내에서 발생 가능한 안전과 보건 리스크를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근로자의 생명과 안전을 보호하기 위한 국제 표준이다. CU 관계자는 "BGF로지스는 안전보건경영시스템에 대한 높은 개선 의지를 가지고 관련 법령 준수를 위한 체계적인 관리 활동을 진행했다"라고 전했다. 대표적으로 ▲시청각 자료(DID), 에코팬, 피로방지 매트, 안전화 살균 소독기 도입 등 물류센터 환경 개선 ▲고객 응대 근로자를 대상으로 자유로운 휴식을 보장하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