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롯데마트, 특별행사 ‘5(오)! 해피딜’ 선봬
롯데마트가 오는 14일(수)까지 가정의 달 특별행사 ‘5(오)! 해피딜’을 선보인다. 롯데마트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가족 먹거리 상품을 엄선해 파격적인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롯데마트 매장에서 네이버 페이(Npay) 포인트 또는 머니로 7만원 이상 결제한 고객에게 네이버페이 포인트 1만점 즉시 적립 프로모션을 함께 진행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가족 모임이 많은 5월을 맞아 인기 먹거리 상품을 파격가로 준비했다"라며 "대표상품으로 ‘수입돼지 냉장 삼겹살/목심(각 100g/냉장)’은 엘포인트(L.POINT) 회원에게 50% 할인해 1290원에, ‘와고메 와규 전품목(각 100g/냉장/호주산)’과 ‘캐나다산 소고기(각 100g/냉장/캐나다산)’은 최대
-
GS25 "‘리얼프라이스 닭가슴살’, 가격 20% 내렸더니 매출 370% 늘었다"
GS25는 지난 2월 중순, PB상품인 ‘리얼프라이스 닭가슴살’ 가격을 기존 2,300원에서 1,800원으로 21.7% 인하했다. GS25 관계자는 "가격 인하 이후 매출은 급증세를 보이며, 3월 한 달간 전년 동기 대비 43% 상승했고, 4월에는 무려 370%나 증가했다"라며 "매출이 늘면서 이익 규모도 20%가량 증가해, 가격을 내렸음에도 불구하고 매출과 수익이 동시에 오르는 이례적인 성과를 기록 중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가격 인하는 상품의 중량, 원료, 성분, 맛 등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오직 가격만을 낮춘 것으로, 이미 GS25 내 판매 1위 상품이었던 닭가슴살의 이익을 줄이면서까지 단행한 조치였다"라며 "소비자 부담을 덜기 위한 결정이었는데
-
[생활경제 이슈] 대한제분, '곰표 스낵 종합선물세-트' 출시 外
대한제분이 대표 브랜드 ‘곰표’의 맛과 추억을 모두 담은 '곰표 스낵 종합선물세-트'를 출시했다고 밝혔다.특히 이번 선물세트는 그동안 업계를 넘나드는 이색 협업을 통해 컬처 브랜드로 자리매김한 곰표의 인기 스낵을 한데 모은 것은 물론, 레트로 감성을 결합시킨 특별 구성으로 소장 가치를 높였다.또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곰표의 대표 스낵 5종으로 구성됐다. ▲'곰표 오리지널 팝콘' ▲'곰표 오리지널 나쵸'를 비롯해 ▲한국인의 입맛에 특화된 '곰표 김치볶음밥맛 나쵸' ▲크리미한 풍미가 일품인 '곰표 대파크림치즈 팝콘' ▲바삭한 식감이 매력적인 '곰표 후라이드 오징어 튀김'까지 다채로운 맛을 한 번에 경험할 수 있다.이외
-
모두투어, '2025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 여행사 부문 대상 수상
모두투어는 지난 8일 서울시 여의도 콘래드 호텔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여행사 부문 2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고 9일 밝혔다.모두투어 관계자는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Brand Customer Loyalty Awards 2025)은 한국소비자포럼과 미국 10대 조사 컨설팅 기관인 브랜드키가 공동 개발한 평가지표 'BCLI'(Brand Customer Loyalty Index)를 활용해 매년 각 부문 우수 브랜드를 선정해 시상하는 소비자 조사 평가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조사는 지난 3월 17일부터 30일까지 최근 1년 이내 해당 브랜드 이용 경험이 있는 국내 소비자 622,574명(199만 2,842건)을 대상으로 온라인 및 일대일 전화 설문 방식을 통해 진행됐다"라고 말했다. 모두투
-
[생활경제 이슈] 테팔, ‘팬!타스틱 뒤집기 챌린지’ 사전 등록 이벤트 진행 外
테팔은 프라이팬을 활용한 ‘팬!타스틱 뒤집기 챌린지’를 주최하고, 대규모 사전 등록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9일 밝혔다.이어 "‘팬!타스틱 뒤집기 챌린지’는 테팔을 대표하는 제품인 프라이팬과 판타스틱(Fantastic)의 합성어로, 어떤 음식이든 가장 창의적으로 뒤집기에 성공한 참가자를 선정하는 소비자 참여형 챌린지이다"라고 말했다. 테팔은 오는 23일부터 내달 8일까지 진행하는 본 챌린지에 앞서 대규모 사전 등록 이벤트를 실시한다. 사전 등록 이벤트는 이달 16일까지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테팔 공식 인스타그램 프로필 링크 또는 네이버에서 '테팔'을 검색해 신청할 수 있다. 테팔은 사전 등록자 중 200명을 추첨해 챌린지 참여에
-
카스 라이트, 국내 가정 맥주 시장 점유율 3위 차지
오비맥주(대표 배하준)의 ‘카스 라이트(Cass Light)’가 2025년 1분기 국내 가정 맥주 시장에서 전체 브랜드 판매량 기준 3위 자리에 올랐다. 오비맥주 관계자는 "이는 작년 동기 대비 판매량이 55% 이상 증가하며 이룬 성과다"라고 전했다. 이어 "상위권 브랜드의 순위 변동이 잦지 않은 맥주 시장에서 카스 라이트가 ‘라이트 맥주’ 카테고리를 뛰어넘어 국내 전체 맥주 시장 3위라는 최상위권 브랜드로 부상한 것은 의미가 있다"라며 "‘카스 라이트’는 작년 동기 대비 1.9%p 성장하며 올 1분기 4.9%의 점유율을 기록, 기존에 판매량 상위권을 차지하던 국내외 브랜드들을 제치며 맥주 브랜드 순위표 판도를 바꾼 것이다"라고 전했다. 카스
-
[생활경제 이슈] SPC 배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 디저트 ‘버터 쿠키 샌드’ 출시 外
SPC 배스킨라빈스가 ‘버터 쿠키’를 재해석한 디저트 신제품 ‘버터 쿠키 샌드’를 출시했다.‘버터 쿠키 샌드’는 깊고 진한 풍미의 버터 쿠키 사이에 부드러운 아이스크림과 달콤한 시럽을 샌드한 제품이다.바닐라 아이스크림과 카라멜 시럽이 어우러진 ‘버터 쿠키 샌드 바닐라 카라멜’, 애플 시나몬 아이스크림과 애플 시럽이 조화를 이루는 ‘버터 쿠키 샌드 애플 시나몬’ 등 2종을 선보였다.선물용으로도 좋은 4개입 세트 패키지도 함께 출시된다. 버터 쿠키 샌드 2종(△바닐라 카라멜 △애플 시나몬)을 각각 2개씩 구성한 세트로, 감각적인 패키지 디자인이 적용됐다. ◆마운티아, GS홈쇼핑에서 여름 셋업 공개데일리 액티브웨어 마운티
-
[생활경제 이슈] 티젠, '케이콘 재팬 2025' 참가 外
㈜티젠(TEAZEN / 대표 김병희, 신진주)이 오늘부터 11일까지 일본 지바현에서 열리는 K-컬처 페스티벌 '케이콘 재팬 2025'(KCON JAPAN 2025)에 참가해 K-콤부차 알리기에 나선다. 발효음료를 즐기는 일본 소비자를 겨냥한 현지 마케팅을 강화하며 대한민국 대표 콤부차 브랜드로서의 인지도를 높이기 위함이다.케이콘은 CJ ENM이 2012년부터 일본과 미국 등 세계 각지에서 개최해 온 대표적인 K-컬처 이벤트로 K-팝 공연뿐만 아니라 뷰티, 패션 등 다양한 한류 상품의 판촉과 전시가 진행된다. 지난해까지 누적 관객 수가 199만 명에 달한다.이번 행사에서 티젠은 홍보 부스를 통해 한국형 콤부차의 매력을 일본 현지 고객들에게 적극 어필한다.
-
[생활경제 이슈] 엔에스이엔엠, 걸그룹 '어블룸' 데뷔 外
3인조 걸그룹 어블룸(ablume)이 데뷔와 함께 글로벌 시장 진출을 본격화 한다.종합 엔터테인먼트기업 엔에스이엔엠은 100% 자회사 매시브이엔씨의 걸그룹 '어블룸'의 첫 싱글 타이틀곡 '에코(Echo)' 뮤직비디오를 전격 공개하며 본격적인 데뷔 활동에 돌입했다고 9일 밝혔다. 어블룸은 과거 음원시장에서 빌보드 차트 10위권을 기록한 만큼 글로벌 K팝 시장에 큰 영향력을 끼치고 있다. 또 한미 민간외교 선구자인 김창준 한미연구원 이사장(전 미국 연방하원의원) 영입을 통해 어블룸의 북미 시장 진출에 실질적인 조언과 지원 등 글로벌 활동이 더욱 탄력을 받을 전망이다.'에코' 뮤직비디오는 어블룸의 정식 데뷔를 알리는 신호탄으로 음악과
-
센텔리안24 ‘마데카랩 글로우 겔 마스크’ 2종 올리브영에서 선봬
동국제약(대표이사 송준호)이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센텔리안24의 신제품 ‘마데카랩 글로우 겔 마스크’ 2종을 올리브영에 출시한다.동국제약 관계자는 "‘마데카랩 글로우 겔 마스크’는 피부 고민에 맞춰 사용할 수 있는 마스크로 피부에 딱 맞게 밀착되어 시원한 쿨링감과 피부 속부터 빛나는 광채를 선사하는 것이 특징이며, ‘히알 워터풀 글로우 겔 마스크’와 ‘피디알엔 스킨 타이트닝 글로우 겔 마스크’ 2종으로 구성됐다"라고 전했다. ‘히알 워터풀 글로우 겔 마스크’는 동국제약의 독자적 성분인 저분자, 고분자 히알루론산과 10중 히알루론산을 함유해 피부 층마다 수분을 충전해 주고, 단 한 장 사용으로도 피부 속보습광 및 겉보
-
5월 제주 여행 기회... 웹투어, 이스타항공 특가 행사 진행
5월 중순, 제주도 여행을 계획 중인 이들에게 반가운 소식이 전해졌다. 온라인 종합여행사 웹투어(대표 홍성원)가 이스타항공과 협력해 5월 8일부터 14일까지 제주행 항공편을 파격적인 가격에 선보이는 특별 프로모션을 실시한다.이번 행사는 김포, 청주, 부산에서 출발하는 제주 노선 이스타항공 항공편에 한정되며, 시중 최저가보다 더 낮은 특별 요금으로 항공권을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특히 이번 프로모션은 중복 할인 혜택이 눈길을 끈다. 웹투어는 모든 고객에게 5% 할인쿠폰을 제공하며, KB국민카드 결제 시 추가로 5%의 즉시할인이 적용된다. 이 모든 할인 혜택을 활용할 경우, 김포-제주 구간은 유류할증료를 포함해 성인 1
-
이마트, ‘모자 페스타’ 진행
이마트가 5/15일(목)까지 약 1천여종의 모자를 최대 50% 할인하는 ‘모자 페스타’를 진행한다. 이마트 관계자는 "확보한 물량 금액만 약 150억원에 육박하는, 이마트의 첫 패션 잡화 대규모 행사다"라며 "이마트는 각 브랜드에서 보유한 신상품/재고 상품을 대량으로 확보해 ‘규모의 경제’를 만들며 원가를 최대한 낮출 수 있었다"라고 전했다. 이어 "모자 전 브랜드 통합 할인 행사를 선보인다"라며 "9,980원부터 39,800원까지 행사기간 동안 판매가를 낮춘 것은 물론, 모자 종류에 상관없이 2개 구매시 30%, 3개 구매시 50% 추가로 할인해준다"라고 말했다. 대표 브랜드로 엘르, 스케쳐스, 크로커다일, 케네스콜, 탠디, 피너츠 등이 있으며
-
빙그레, 해군본부에 아이스크림 “투게더” 후원
빙그레(회장 김호연)가 오늘(8일) 해군본부(참모총장 양용모)와 해군 장병을 위한 아이스크림 "투게더" 후원 협약식을 개최했다.빙그레 관계자는 "지난해 해군본부와 ‘투게더’ 20만개 후원 협약식을 가졌으며, 이번 협약에 따라 올해도 '투게더 미니어처' 제품을 해군본부에 후원한다"라며 "후원 제품은 매월 해군 함정 승조원 및 도서격〮오지에서 근무하는 해군 장병들에게 정기적으로 전달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빙그레는 국가를 위해 헌신하는 해군 장병들의 복지 향상과 보훈 문화를 확산하고 특히, 함정 출항, 격오지 근무 등 여러 제약으로 인해 아이스크림을 접하기 어려운 해군 장병들에게 편의와 사기 진작을 위해 제품 후원을 기
-
케라시스, 시카라보 아쿠아 헤어케어 라인 선보여
애경산업의 프리미엄 헤어케어 브랜드 ‘케라시스’(KERASYS)에서 ‘시카라보 아쿠아 헤어케어 라인’(CICA LABO AQUA HAIR CARE LINE)을 출시했다.애경산업 관계자는 "케라시스 시카라보 아쿠아 헤어케어 라인은 진정에 효과적인 시카와 보습에 도움을 주는 세라마이드 성분을 함유해 자극받은 두피를 진정시키고, 순도 99.5%의 글리세린 성분으로 모발에 얇은 수분막을 형성해 윤기 있고 촉촉한 머릿결로 가꿔준다"라고 전했다. 케라시스 시카라보 아쿠아 헤어케어 라인은 피부 친화적인 아미노산계 세정 성분을 함유해 두피와 모발의 유분 및 노폐물을 꼼꼼히 제거하면서도 수분은 남겨 저자극 딥 클렌징을 도와준다.케라시스 시카라보 아쿠아
-
대상펫라이프 닥터뉴토, 신제품 ‘올라이즈 강아지 한입 미니 펫밀크 P’ 선보여
대상펫라이프의 펫푸드 브랜드 ‘닥터뉴토(Dr. nuto)’가 반려견의 음수량 보충 및 장 건강에 도움을 주는 ‘올라이즈 강아지 한입 미니 펫밀크 P’를 출시하고, 펫밀크 제품 라인업을 강화한다.대상펫라이프 관계자는 "여름철 더위에 취약한 반려견은 탈수 예방을 위한 적절한 수분 보충이 필수지만 평소 물을 잘 마시지 않는 경우도 많아 보호자들의 고민이 크다"라며 "물 대신 우유를 급여해 수분 보충을 도울 수는 있지만 대부분의 반려견은 유당불내증이 있어 우유 섭취 또한 쉽지 않다"라고 전했다. 이에 닥터뉴토는 높은 우유 함량으로 수분 보충이 가능하고, 기능성 원료를 첨가해 장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반려동물 전용 펫밀크를
-
LF 헤지스, ‘아이코닉 치노 팬츠’ 라인업 전략적 확대
생활문화기업 LF의 대표 브랜드 ‘헤지스(HAZZYS)’가 25SS 시즌 ‘아이코닉 치노 팬츠’ 라인업을 전략적으로 확대하고 다채로운 콘텐츠 마케팅을 강화한 결과, 고객들의 긍정적인 초기 구매 반응을 이끌어냈다고 밝혔다.LF 관계자는 "헤지스의 대표 컬렉션인 ‘아이코닉’ 라인은 61가지의 컬러 팔레트, 7가지 사이즈 스펙으로 구성돼 다양한 연령과 체형의 고객이 자유롭게 스타일링할 수 있도록 기획된 헤지스의 시그니처 컬렉션이다"라며 "니트, 셔츠, 가디건, 티셔츠, 팬츠까지 폭넓은 아이템 구성으로 헤지스만의 클래식 캐주얼 감성을 제안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시즌에는 ‘아이코닉 치노 팬츠’의 핏을 확장해 전통적인 스
-
동원F&B-서울대 식품영양학과, 건강한 식문화 조성 위한 MOU 체결
동원F&B(대표이사 김성용)가 7일 서울대학교 식품영양학과와 건강한 식문화 조성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동원F&B 관계자는 "이번 협약은 동원F&B의 한식 브랜드 ‘양반’ 제품군의 영양과 맛, 품질을 강화하고, 헬스&웰니스(Health&Wellness) 식품 트렌드를 반영한 신제품을 개발하기 위해 추진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양측은 한식 가정간편식(HMR) 특성에 맞는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연구와 지식 교류를 통해 재료 구성, 제조 공법 등을 고도화하며 ‘양반’ 브랜드의 제품 경쟁력을 지속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또한 제품의 원재료와 영양 성분에 대한 서울대학교 식품연구소 교수진의 자문을 살펴볼 수 있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