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11번가, '유통상생대회' 공정거래위원장 표창 수상
SK스퀘어 자회사 11번가가 중소상공인(중소기업·소상공인) 동반성장에 앞장선 공로를 인정받아 ‘2025 유통상생대회’에서 공정거래위원장 표창을 받았다고 11일 밝혔다.11번가 관계자는 "올해 5회를 맞은 ‘유통상생대회’는 중소기업중앙회와 한국온라인쇼핑협회, 한국백화점협회, 한국체인스토어협회가 공동 주최하는 국내 대표 상생 행사로, 매년 동반성장에 기여한 우수 기업을 선정해 포상한다"라며 "11번가는 중소상공인 성장을 위한 다양한 협력 및 지원 활동을 이어온 점을 높이 평가받아 이번 ‘유통상생대회’에서 공정거래위원장 표창을 받게 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지난 2008년 서비스 론칭 이래 중소상공인 판매자의 사업 활성화
-
롯데온, 유통상생대회서 산자부위원장상 표창
롯데쇼핑의 e커머스 플랫폼 롯데온(LOTTE ON)이 지난 11일 중소기업중앙회, 한국백화점협회, 한국온라인쇼핑협회가 주관하는 '2025년 유통상생대회'에서 우수 상생 기업으로 뽑혀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장 표창을 수상했다.롯데온 관계자는 "입점 소상공인의 온라인 역량 강화를 지원하고, 안정적인 시장 정착을 도와 동반 성장을 실천하고 있다"라며 "특히 중·소상공인이 판매 영역을 확장할 수 있도록 이커머스 동향, 온라인 판매자 역량, 제품의 상품성 등을 분석해 도움을 주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2021년부터 중·소상공인의 온라인 시장 진입을 지원한 롯데온은 자체적인 사업운영과 유통 역량 강화를 위해 상생 제휴 프로젝트
-
참좋은여행, 장년층 대상 유럽 테마상품 출시
참좋은여행(대표이사 이종혁)이 삼천리자전거(대표이사 조현문)와 협업해 장년층을 위한 유럽 자전거 여행 상품을 출시했다. 참좋은여행 관계자는 "상품명은 ‘자전거 타고 세계일주 – 오스트리아 알프스에서 이탈리아 아드리아해까지’로, 오스트리아 잘츠부르크에서 출발해 트리에스테와 베니스를 거치는 8박 10일 코스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상품은 양사가 처음으로 선보이는 공동 여행 프로그램이다"라며 "국내 대표 여행사와 자전거 전문 브랜드의 협업이라는 점에서 눈길을 끈다"라고 말했다. 삼천리자전거는 브랜드 후원과 홍보 협력을 통해 일정 전반의 안정성과 신뢰도를 높였다.주요 일정은 6일간 이어지는 자전거 라이딩이다.
-
CJ제일제당, ‘햇반 저단백밥’으로 17년째 희귀질환 환우 후원
CJ제일제당이 ‘햇반 저단백밥’을 통해 17년째 희귀질환을 앓고 있는 어린이들을 돕고 있다.CJ제일제당 관계자는 "햇반 저단백밥은 페닐케톤뇨증(이하 PKU병) 등 선천성 대사 이상 질환을 앓는 이들을 위해 단백질 함유량을 일반 햇반(쌀밥)의 10분의 1 수준으로 낮춘 제품이다. 2009년 이 질환을 앓고 있는 자녀를 둔 직원의 건의로 선보이게 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햇반 저단백밥은 쌀 도정 후 단백질 분해에만 24시간이 소요되는 별도의 특수한 공정을 거치기 때문에 생산 시간이 일반 햇반보다 10배 이상 걸린다"라며 "생산효율이 떨어지고 수익성은 낮지만 그동안 CJ제일제당이 사회적 책임감과 사명감을 갖고 만든 햇반 저단백밥은 약 2
-
이랜드파크, 켄싱턴호텔 여의도 ‘2026 얼리버드 웨딩 프로모션’ 선봬
이랜드파크 켄싱턴호텔 여의도가 '2026 얼리버드 웨딩 프로모션'을 선보인다고 11일 밝혔다.이랜드파크 관계자는 "켄싱턴호텔 여의도의 메인 웨딩홀인 15층에 위치한 ‘센트럴파크’는 전면 통유리를 통해 탁 트인 한강과 도심 빌딩 숲이 눈앞에 펼쳐져 이미 예비 신랑, 신부 사이에서는 ‘한강뷰 웨딩홀’로 손꼽힌다"라며 "웨딩 규모는 최소 50명부터 최대 300명까지 수용 가능한 웨딩을 준비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소규모 호텔 웨딩부터 커스터마이징 웨딩까지 각 예비 신랑, 신부의 취향에 맞춘 완벽한 예식을 제공한다"라고 말했다. 또 "이번 얼리버드 웨딩 프로모션은 오는 9월 30일(화)까지 계약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실질적인 웨
-
[생활경제 이슈] 배민 TOPS 1단계 ‘커넥트 데이’ 열어 外
배민 운영사 ㈜우아한형제들(대표 김범석)은 지난 10일 경기 수원에 위치한 배민아카데미 경기센터에서 '2025 배달의민족 TOPS 커넥트 데이'를 열고 이같은 성과를 공유했다고 11일 밝혔다. TOPS 프로그램은 중소벤처기업부가 올해 새롭게 진행하는 소상공인 지원 사업으로, 정부와 민간기업이 함께 자원을 투입해 ▲종합(식품 外) ▲식품 ▲패션·뷰티 ▲숙박·음식점 4개 분야별로 전문적인 지원을 실행한다. 배민은 음식점 분야를 맡아 지난달부터 유망 소상공인 발굴, 컨설팅, 브랜딩 등 단계별 육성을 진행하고 있다.배민은 외식업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판촉을 지원하는 동시에 가게 맞춤형 1:1 컨설팅을 3회 이상 실시하고, 배민 앱 활용 특
-
도미노피자, ‘랍스터 슈림프 투움바’ 피자 선보여
도미노피자가 한국 진출 35주년을 맞아 ‘랍스터 슈림프 투움바’ 피자를 오늘 출시하고 출시 기념 프로모션을 진행한다.도미노피자 관계자는 "신제품인 ‘랍스터 슈림프 투움바’ 피자는 블랙타이거 슈림프와 꼬리 알새우 위에 랍스터를 얹은 랍스터 슈림프로 색다른 외관의 토핑을 선보였다"라며 "이 외에도 버터 치즈 소스를 더한 스퀴드와 카망베르, 파마산, 체더, 로마노 치즈와 투움바 크림 치즈 소스가 결합된 ‘투움바 파이브 치즈 소스’를 사용해 기존 도미노피자에서는 볼 수 없던 화려한 피자를 완성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랍스터 슈림프 투움바’ 피자는 도미노피자 자사앱 Regular 회원 배달 혜택 20% 적용시 L 사이즈 27
-
롯데웰푸드, ‘고메 셀렉션 갈릭’ 선보여
롯데웰푸드는 자사 스테디셀러 비스킷 4종에 마늘 풍미를 더한 ‘고메 셀렉션 갈릭’을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마가렛트 크림 치즈 갈릭’, ‘제크 마일드 로스티드 갈릭’, ‘빠다코코낫 로스티드 갈릭 버터’, ‘엄마손파이 스윗 버터 갈릭’ 등 4종이며, 한정 수량 판매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신제품은 기존 제품과 차별화된 맛을 통해 다양한 미식 경험을 원하는 소비자의 기대에 부응하고자 기획됐다"라며 "갈릭 베이글, 갈릭 소금빵 등으로 베이커리 시장에서 먼저 주목받은 마늘을 비스킷에 적용해 색다르면서도 조화로운 맛을 구현했다"라고 설명했다. 또 "달콤함과 짭짤함, 감칠맛이 어우러져 아이들
-
CLS, 백업기사 시스템 운영
쿠팡로지스틱스서비스(CLS)가 영업점을 대상으로 소속 배송기사들의 휴가를 독려하는 캠페인을 벌이고 있다고 11일 밝혔다.CLS 관계자는 "지난 2월, 4월, 5월에 이어 7월에도 전국 영업점에 배송기사 휴가 독려 이메일을 발송했다"라며 "CLS는 영업점과 협의해 요청 시 직고용 배송인력 투입 등 영업점을 지원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소속 배송기사들의 휴가 사용률이 높은 영업점을 시상하는 등 적극 독려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최근 일부 택배사에서 추가 인력 투입 없이 주 7일 배송을 도입하다 보니 외부 택배기사(용차)를 투입하지 않으면 사실상 휴가는 8월 ‘택배 없는 날’ 하루만 가능한 현실이다.반면 CLS는 업계 최초로 ‘백
-
공영홈쇼핑, 개국 10주년 맞아 ‘베스트 상품 특집전’ 진행
공영홈쇼핑이 14일 개국 10주년을 맞아 단 하루, 10시간 동안 인기 상품을 한데 모아 ‘베스트 상품 특집전’을 진행한다.공영홈쇼핑 관계자는 "TV홈쇼핑에서 지난 10년간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은 브랜드의 상품 10개를 엄선했다"라며 "특집전 상품을 구매한 고객 대상으로 방송 별로 1명을 추첨해 순금 1돈(3.75g)씩, 총 10돈을 증정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대상 상품은 △마담엘레강스 점퍼(오전 7시 15분, 이하 방송 시작 시간) △삼원가든 뼈 없는 갈비탕(오전 9시 20분) △에버홈 스텐 찜기(오전 10시 25분) △벨라홈 원형 선반(오후 12시 40분) △한우 1등급 한판구이(오후 1시 40분) △다슬기 해장국(오후 2시 45분) △가족사과 부사(오후
-
엔제리너스, 아메리치노 밀키크러쉬 리뉴얼
롯데GRS(대표이사 차우철)가 운영하는 커피 프랜차이즈 엔제리너스가 여름철 인기 메뉴 아메리치노 브리즈를 리뉴얼 한 신메뉴 ‘아메리치노 밀키크러쉬’를 출시했다.롯데GRS 관계자는 "‘뜨거운 냉커피’ 아메리치노 크러쉬는 기존 아메리치노에 뜨거운 열수를 부어 살얼음을 발생시키는 열전도 현상을 접목한 메뉴로 아메리치노의 깊은 풍미는 유지하며 아메리카노보다 약 4.7℃ 더 차가운 엔제리너스 대표 여름 메뉴다"라며 "커피와 얼음이 같이 블렌딩 되어 더욱 차갑게 커피를 즐길 수 있고 끝까지 남김 없이 깔끔한 것이 특징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본격적인 여름을 맞이해 카페라떼도 시원함을 극대화하여 즐길 수 있도록 아메리치노 브
-
CJ올리브영, 상품 스펙트럼 대폭 확장한다
CJ올리브영(이하 올리브영)은 최근 글로벌 프리미엄 브랜드의 신규 입점이 잇따르면서 신진 K뷰티부터 글로벌 브랜드까지 상품 스펙트럼이 대폭 확장됐다고 11일 밝혔다.CJ올리브영 관계자는 "지난 2023년 프리미엄 화장품 전문관인 '럭스에딧(Luxe Edit)'을 선보이고, 설화수, 에스티로더, 키엘 같은 정통 프리미엄 브랜드부터 라부르켓, 올라플렉스, 시미헤이즈뷰티 같은 신진 프리미엄 브랜드까지 라인업을 갖췄다"라며 "럭스에딧은 온라인몰과 올리브영N 성수, 명동 타운, 센트럴 강남 타운 등 오프라인 주요 매장에서 전개되고 있다"라고 전했다. 글로벌 프리미엄 브랜드의 올리브영 신규 입점도 이어지고 있다. 이달 초 프랑스 럭셔리 뷰티
-
매드포갈릭, 신메뉴 7종 출시 기념 이벤트 진행
매드포갈릭(대표 윤다예)이 여름 시즌을 맞아 선보인 신메뉴 7종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참여형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매드포갈릭은 지난 1일 메뉴 선택의 폭을 넓히고 보다 다양한 취향을 만족시키기 위해 ‘넘침주의(Overflow)’ 파스타 3종과 리조또 1종 등 메인 메뉴를 비롯해 애피타이저와 사이드 메뉴, 샐러드 등 신메뉴 7종을 선보였다.매드포갈릭 관계자는 "이번 신메뉴 출시 기념 이벤트는 매드포갈릭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진행되며, 고객에게 신메뉴 체험의 기회를 넓히고 브랜드와의 소통을 강화하고자 마련되었다"라고 전했다. 이어 "‘신메뉴 넘침 인증샷 이벤트’는 매드포갈릭 매장을 방문해 ‘넘침주의’ 신메뉴 주문
-
홈플러스, 여름철 겨냥 PB 신상품 선보여
홈플러스가 여름철을 겨냥한 PB 신상품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11일 밝혔다. 홈플러스 관계자는 "여름철을 겨냥한 심플러스 스낵, 음료를 새롭게 선보인다. 스낵의 경우, 지난 봄 제철스낵 4종에 이어 여름 제철스낵 7종을 출시했다"라며 "여름에 떠오르는 대표음식의 맛을 담아 ‘삼계탕맛칩(65g)’, ‘불비빔냉면맛칩(65g)’, ‘후라이드치킨맛칩(65g)’, ‘양념치킨맛칩(65g)’, ‘간장치킨맛칩(65g)’, ‘들기름비빔막국수맛메밀칩(60g)’, ‘초당옥수수맛콘칩(60g)’ 7가지 맛으로 구성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고소하고 짭짤한 새우칩을 베이스로 상품별 특별한 맛을 담은 특제 시즈닝을 가미하여, 기호에 따라 다양한 맛을 즐길 수 있다"라
-
BBQ '골든티켓 페스타' 스크레치 응모권 당첨자 5,000명 돌파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은 지난달 11일 시작한 BBQ앱 <골든티켓 페스타>가 진행된지 1달만인 지난 10일 자정까지 FC바르셀로나 서울 직관 티켓 1만장(5,000명 당첨, 1당 2매 증정)이 주인을 찾게 됐다고 11일 밝혔다.제너시스BBQ 그룹 관계자는 "1달여간 프로모션 기간 동안 BBQ앱 참여 회수는 중복 참여자를 포함해 100만번을 훌쩍 넘어셨으며 자사앱 <골든티켓 페스타> 당첨자 숫자는 4,572명(10일 자정 기준)을 기록했다"라며 "<골든티켓 페스타> 당첨자는 첫날 21명으로 시작해 한달만에 일평균 150명으로 상승했으며 특히 7월 이후에 고객들의 참여 횟수가 꾸준하게 증가하면서 일평균 250명 이상으로 당첨자 숫자
-
GS25, 조야 매실주 & 매실 샤베트 선보여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글로벌 매실주 브랜드 '조야(CHOYA)'와 손잡고 섞어 먹는 콘셉트의 ‘매실주(▲조야 골든우메후르츠 50ml)’와 ‘매실 샤베트(▲조야 아이스매실&샤과샤베트)’ 2종을 10일(어제) 출시했다.GS리테일 관계자는 "이번 신상품 출시에는 ‘위스키&투게더’, ‘소주&메로나’ 등 최근 젊은 층 사이에서 확산되고 있는 ‘아이술크림(아이스크림+주류)’ 트렌드가 반영됐다"라며 "해외 SNS를 통해 조야 매실주와 얼음컵 조합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는 점을 착안, 양사가 얼음컵에서 한층 업그레이드된 매실 샤베트를 공동 기획해 매실주와 함께 선보였다"라고 전했다. 이어 "조야 골든우메후르츠는 첨가물 없이 매실,
-
아워홈, ‘자원순환 실천’ 업무협약 체결
아워홈은 환경부 인가 공익법인 E-순환거버넌스와 ‘E-Waste Zero, 자원순환 실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아워홈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아워홈은 전국 사업장에서 발생하는 폐전기∙전자제품을 E-순환거버넌스에 전달하고, E-순환거버넌스는 친환경 재활용 처리 공정을 거쳐 알루미늄, 구리, 플라스틱 등을 회수하여 재자원화 한다"라며 "이 과정에서 발생한 수익금은 취약계층 지원 등에 활용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또한 아워홈의 자원순환 활동은 E-순환거버넌스에서 발급하는 온실가스 감축 인증서, 자원순환 활동 확인서 등을 통해 구체적인 ESG활동 성과로 정량화된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