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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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신사 스탠다드, 겨울 시즌 화보 공개
무신사 스탠다드가 배우 이도현과 한소희를 앞세운 2025년 겨울 시즌 화보를 공개했다. 이번 화보는 겨울 아우터를 중심으로 구성됐으며 13가지 스타일링을 통해 다양한 착장을 제안한다.컬렉션은 코트, 재킷, 니트 등 기본 아이템부터 페이크 퍼, 라이트 다운 등 가벼운 소재 아우터까지 포함돼 있다. 무신사 스탠다드 관계자는 “이번 시즌은 클래식과 트렌드를 조화시키는 데 중점을 두었다”며 “일상에서 착용 가능한 실용적 스타일을 제안한다”고 말했다.이도현은 코트와 블레이저를 착용해 차분한 겨울룩을 선보였고, 한소희는 캐주얼한 라이트 다운 재킷으로 대비된 이미지를 표현했다. 관계자는 “각기 다른 스타일을 통해 다양한 연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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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양유업, 협력사와 공급망 ESG 실천 공동선언
남양유업이 협력사와 함께 공급망 전반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체계 강화를 약속했다.남양유업은 한국식품산업협회가 주최한 ‘2025 식품산업 ESG 공동실천 선언식’에 참여해 협력사 대상 ESG 역량 강화와 상생 체계 구축 계획을 밝혔다. 이번 행사는 협회가 추진하는 ‘식품산업 공급망 ESG 공동사업’ 출범을 기념해 열렸다. 남양유업을 비롯한 9개 식품사와 100여 개 협력사가 참석했다.남양유업은 협력사를 대상으로 ‘ESG 관리 원스톱 서비스’를 운영한다. 회사 관계자는 “자가 진단부터 평가·보고서·개선 지원까지 단계별 컨설팅을 제공해 실질적인 관리 체계를 구축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현재 환경, 사회, 지배구조 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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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9CM, 디자인페어 3만 명 참여
라이프스타일 플랫폼 29CM가 서울디자인재단과 공동 주최한 ‘DDP디자인페어’가 막을 내렸다. 이번 행사는 약 3만 명이 전시장을 방문하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지난 15일부터 19일까지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열린 이번 전시에는 국내외 브랜드 약 90곳이 참가했다. 행사 기간 동안 29CM의 홈 카테고리 거래액은 전주 대비 40% 증가했다.29CM는 전시 공간을 ‘29APT’ 콘셉트로 구성해 다양한 생활 유형을 주제로 브랜드를 배치했다. 회사 관계자는 “단순한 제품 진열이 아닌, 이용자의 취향과 생활 방식을 반영한 기획으로 참여 만족도를 높였다”고 설명했다.현장에서는 브랜드별 체험 프로그램과 협업 행사가 진행됐다. 관계자는 “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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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경산업, 여드름성 피부용 ‘아크네 케어 바디워시’ 출시
애경산업이 토털 바디케어 브랜드 ‘샤워메이트’를 통해 여드름성 피부 완화 기능성 제품 ‘아크네 케어 바디워시’를 선보였다.이번 제품은 여드름성 피부에 적합한 성분을 사용해 진정과 쿨링 효과를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회사 관계자는 “피부 자극을 최소화하기 위해 자극 테스트를 완료하고, 사용감 개선에 중점을 뒀다”고 설명했다.아크네 케어 바디워시는 ‘사철쑥 아크네 케어’와 ‘프로즌 아크네 케어’ 등 두 가지 종류로 구성됐다. 사철쑥 버전은 항균 효과와 진정 기능이 강화됐으며, 각질 제거를 돕는 필링 성분을 포함했다. 프로즌 버전은 사용 직후 피부 온도를 낮추는 효과를 검증받았다.애경산업 관계자는 “여름철뿐 아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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헬스바이오플랫폼, 필리핀서 K-뷰티 엑스포 개최
헬스바이오플랫폼이 필리핀 파트너사 TOM SKIN과 함께 ‘K-Beauty Expo in Philippines’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11월 22일부터 25일까지 불라칸주 필리핀 아레나에서 열린다. 주최 측은 약 11만 명의 방문이 예상된다고 밝혔다.행사는 필리핀 아레나에서 진행되는 블랙핑크 콘서트 일정과 연계된다. 회사 관계자는 “한류 콘텐츠를 매개로 현지 소비자의 관심을 유도하고, 뷰티 산업의 해외시장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목적”이라고 설명했다.엑스포는 헬스바이오플랫폼과 TOM SKIN이 공동 주관하며, 협력사인 씨엠씨컴퍼니, 셀럽엔, 웨일톤 등이 참여한다. 전시 공간에는 국내 20여 개 브랜드가 참가해 화장품, 뷰티디바이스, 건강기능식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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벤슨, 협업 확대 통해 브랜드 접점 강화
아이스크림 브랜드 벤슨이 다양한 산업과의 협업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있다.최근 아이돌 그룹 NMIXX와 진행한 공동 프로젝트 제품이 출시 직후 1호점 일평균 매출의 절반 이상을 차지하며 주목을 받았다. 회사 관계자는 “이번 협업은 단순한 제품 출시가 아니라 팬층과 일반 소비자가 함께 체험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고 말했다.벤슨은 스포츠 분야에서도 협력 범위를 넓히고 있다. 한화이글스와의 제휴를 통해 구단 홈구장 내 체험 공간을 운영했으며, 제휴 고객을 대상으로 협업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관계자는 “스포츠 마케팅을 통해 현장 경험 중심의 브랜드 체험을 강화하고 있다”고 설명했다.유통 채널 확장도 추진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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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브랜드 버거, 감바스 버거 한 달간 20만 개 판매
노브랜드 버거가 지난달 출시한 신메뉴 ‘NBB 어메이징 감바스 버거’의 누적 판매량이 출시 한 달 만에 20만 개를 기록했다. 하루 평균 약 7000개가 판매된 수치다.해당 제품은 스페인 요리 감바스 알 아히요를 활용해 만든 가을 한정 메뉴로, 새우 패티와 통새우 조합이 특징이다. 회사 관계자는 “신선한 재료와 새로운 조리 방식으로 만든 메뉴가 소비자 호응으로 이어졌다”고 설명했다.제품은 새우 중심의 ‘NBB 어메이징 감바스 새우’와 베이컨을 추가한 ‘NBB 어메이징 감바스 베이컨’ 두 가지로 구성돼 있다. 관계자는 “고객 반응에 따라 ‘감바스 새우’ 제품의 판매 기간을 11월 27일까지 한 달 연장했다”고 밝혔다.신세계푸드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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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우유, 플레인 요거트 누적 판매 3억9천만 개 돌파
서울우유협동조합은 ‘더 진한 플레인 요거트’의 누적 판매량이 올해 8월 기준 3억9천만 개를 넘어섰다고 밝혔다.이 제품은 색소나 향료, 안정제를 사용하지 않고 고품질 원유만으로 제조된 발효유다. 2018년 처음 출시된 이후 ‘순수’와 ‘스위트’ 두 가지 맛을 중심으로 판매되고 있다.서울우유 관계자는 “소비자 취향 변화에 따라 용량과 종류를 다양화하며 제품 라인업을 확장해 왔다”고 설명했다. 현재 1L에서 2.45L까지 총 다섯 가지 제품이 판매 중이다.최근에는 소비자가 직접 레시피를 변형해 즐기는 ‘모디슈머’ 문화에 힘입어, 해당 제품을 활용한 그릭요거트 제작 방식이 온라인상에서 확산되고 있다. 관계자는 “유청을 분리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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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아지숲, KAO 챔피언십 대한민국 대표 선발전 개최
반려견 어질리티 대회인 ‘제4회 KAO 챔피언십’이 11월 1일부터 2일까지 강원 원주 강아지숲에서 열린다. 이번 대회는 KAO 운영위원회가 주최하고 사단법인 사람과동물이 주관한다.접수는 10월 27일까지 진행된다. 국적과 견종 제한 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주최 측은 “참가 의사를 밝힌 이들의 문의가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고 말했다.경기는 체고 기준으로 다섯 개 부문에서 열린다. 참가자는 펜타슬론, 바이애슬론, 게임즈 등 세 개 종목, 일곱 개 경기 중 선택할 수 있다. KAO 통합 챔피언과 2026년 WAO(World Agility Open) 대한민국 대표 선발을 목표로 하는 팀은 모든 경기를 마친 후 상위 20팀이 파이널 라운드에 오른다. 파이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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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돈자조금, 성수동서 한돈 체험 행사 마무리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가 10월 11일부터 19일까지 서울 성수동 XYZ SEOUL에서 운영한 ‘2025 슈퍼 한돈 페스타 팝업스토어’가 1만5천여 명의 방문객을 기록하며 종료됐다.행사는 ‘한계 없는 능력, 슈퍼 한돈’을 주제로 한 체험형 전시 공간으로 꾸려졌다. 한돈자조금은 “사전 예약이 조기 마감되면서 오프라인 현장 참여자 수도 예상보다 많았다”고 밝혔다.팝업스토어에서는 단백질 함량 맞추기, 라드유 퀴즈, 트립토판 타격 게임 등 참여형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미션을 마친 방문객에게는 행사 기념품이 제공됐다. 관계자는 “한돈을 쉽게 이해하고 즐길 수 있도록 체험형 콘텐츠를 중심으로 구성했다”고 말했다.협력 브랜드가 참여한 한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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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뚜기, 한진관광과 푸껫 여행 체험 협업 진행
오뚜기가 한진관광과 협업해 태국 푸껫 여행 체험 행사를 마련했다. 항공과 숙박을 제공하고, 참가자는 여행 중 오뚜기 신제품인 톡톡톡 진라면 스틱과 관련된 콘텐츠를 제작해 개인 SNS에 게시하면 된다.이번 행사는 소비자가 직접 참여해 브랜드 경험을 공유하는 형태로 기획됐다. 오뚜기 관계자는 “여행을 통해 제품의 간편함과 즐거움이라는 가치를 자연스럽게 전달하고자 했다”고 말했다.푸껫은 매년 겨울 국내 여행객이 많이 찾는 휴양지로 알려져 있다. 한진관광 관계자는 “젊은 세대의 여행 성향과 현지의 여유로운 분위기가 어우러진 기획으로, 체험과 휴식이 조화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고 설명했다.참가자 모집 및 세부 일정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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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맥도날드, 글로벌 마케팅 어워즈 금상 수상
한국맥도날드의 ‘한국의 맛’ 캠페인이 글로벌 본사가 주관한 ‘필 굿 마케팅 어워즈(Feel Good Marketing Awards)’에서 금상을 받았다.‘필 굿 마케팅 어워즈’는 전 세계 54개국에서 170여 개 캠페인이 출품한 내부 시상식으로, 각국 최고 마케팅 책임자와 전문가들이 심사를 맡았다. 한국맥도날드의 수상은 올해 처음이다.이 캠페인은 국내 농가와 협력해 생산된 식재료를 활용하고, 이를 통해 지역 경제 활성화와 안정적 판로 확보를 추진한 점이 평가받았다. 한국맥도날드 관계자는 “국내산 식재료를 중심으로 한 상생 구조가 높은 평가를 받았다”며 “현지 협력 모델을 확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심사위원으로 참여한 마커스 콜린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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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진, 강동미술협회와 지역 예술 협력 추진
선진이 강동미술협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지역 예술 활성화를 위한 공동 전시를 운영하기로 했다. 협약은 서울 강동구 복합문화공간 #오름에서 진행됐으며, 선진은 전시 공간을 제공하고 협회는 지역 작가와 청년 작가의 작품을 선보인다.이번 협력은 지역 예술인의 창작 기반을 확대하고, 주민이 예술을 일상적으로 접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선진 관계자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예술 분야에서 실천하는 사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첫 번째 전시는 10월부터 11월까지 열리는 오재식·박창수 작가의 2인전 생명과 숨결이다. 두 작가는 각각 회화와 조형 작품을 통해 인간과 자연, 생명의 주제를 다룬다. 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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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엔케이, W컨셉 입점 맞아 신제품 선보여
리엔케이가 패션 플랫폼 W컨셉에 입점하며 신제품 콜라겐 미드샷 앰플을 공개했다. 이번 행사는 신제품 출시와 함께 브랜드 인지도를 넓히기 위한 협업의 일환으로 마련됐다.새로 선보인 앰플은 전용 어플리케이터를 통해 미세 자극을 주는 방식으로 콜라겐 흡수율을 높이는 기능성 제품이다. 리엔케이 관계자는 “피부 탄력 회복에 초점을 맞추어 개발했으며, 사용 편의성과 위생성을 함께 고려했다”고 설명했다.이번 협업을 통해 리엔케이는 W컨셉을 통해 제품 접근성을 강화하고, 소비자와의 접점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관계자는 “다양한 유통 채널에서 고객이 손쉽게 리엔케이의 기술력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며 “지속적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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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칠성, 온라인 직영몰 가을 기획전 진행
롯데칠성음료가 온라인몰 칠성몰에서 가을맞이 특별 기획전을 28일까지 운영한다.이번 기획전은 계절 변화에 맞춰 환절기 수분 충전, 가을 감성커피 등 두 가지 테마로 준비됐다. 스포츠음료와 커피, 식물성 음료 등 다양한 품목이 대상이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시기에 적합한 제품 구성을 통해 고객이 변화하는 계절을 보다 건강하게 보낼 수 있도록 했다”고 밝혔다.이번 행사에서는 회원 대상 이벤트도 운영된다. 관계자는 “신규 가입 고객을 위한 추가 혜택도 마련했다”며 “온라인 채널에서 다양한 행사를 확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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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촌에프앤비, 특수학급 학생들과 농촌 체험 진행
교촌에프앤비가 서울 금호초등학교 특수학급 학생들과 함께 경기도 양평 수미마을에서 농촌 체험 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체험은 교촌 임직원과 고객으로 구성된 바르고 봉사단이 참여해 마련된 자리다.참가자들은 모종 심기, 고구마 수확, 찐빵 만들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가을 농촌의 정취를 체험했다. 교촌에프앤비 관계자는 “학생들이 자연을 가까이에서 느낄 수 있도록 돕는 것이 이번 활동의 목적이었다”며 “현장에서 교류하며 협동의 가치를 함께 배우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고 말했다.행사는 평소 야외활동이 쉽지 않은 학생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관계자는 “교촌은 임직원뿐 아니라 고객이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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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팡, 로켓프레시 기획전으로 신선식품 공급 확대
쿠팡이 10월 20일부터 26일까지 일주일간 로켓프레시데이 기획전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명절 이후 장보기 수요가 늘어나는 시기에 맞춰 마련됐다.기획전에서는 신선식품과 냉동·가공식품 등 주요 품목이 할인 대상에 포함된다. 쿠팡 관계자는 “명절 이후 채소, 과일, 유제품 등 일상 소비 품목 수요가 급증하는 점을 반영했다”며 “고객들이 필요한 식품을 합리적인 조건에서 구매하도록 구성했다”고 밝혔다.쿠팡은 행사 기간을 구간별로 나누어 브랜드별 맞춤 구성을 적용한다. 관계자는 “소비자가 매일 다른 브랜드와 품목을 만날 수 있도록 식품 공급을 다양화했다”며 “안정적인 물류 운영을 통해 신선도를 유지하는 데 집중하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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