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HD현대, 인도 주 정부와 신규 조선소 설립 MOU 체결
HD현대가 인도 현지 신규 조선소 설립 검토에 나선다.HD현대는 최근 인도 남부 타밀나두(Tamil Nadu) 주(州) 마두라이(Madurai)에서 스탈린(M.K Stalin) 주 총리 및 라자(T.R.B Rajaa) 주 산업부 장관, 최한내 HD한국조선해양 기획부문장이 참석한 가운데 ‘신규 조선소 건설에 관한 배타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인도 정부는 세계 5위 조선·해운 강국으로의 도약을 위해 ‘마리타임 암릿 칼 비전 2047(Maritime Amrit Kaal Vision 2047)’을 전략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이를 위해 기존 조선소의 증설뿐 아니라 신규 조선소의 건립을 적극 검토하고 있다.실제로 인도 정부는 현재 타밀나두, 구자라트, 안드라프라데시 등 5개 주를
-
뉴튠, 세계 최고 AI 학회 뉴립스에서 음악 저작권 귀속 프레임워크 논문 발표
인공지능(AI) 음악 스타트업 뉴튠이 세계 최고 권위 인공지능 학회 뉴립스(NeurIPS) 2025의 ‘AI for Music’ 워크숍에서 자사 논문을 발표했다고 8일 밝혔다.이번 워크숍은 2011년 이후 뉴립스에서 처음으로 개최되는 음악 전문 행사로, 구글 딥마인드, 매사추세츠 공과대학교 등 세계적 연구 기관의 석학들이 참여했다. 뉴튠은 "스트리밍 이후 시대의 음악 AI 에이전트 구조"라는 제목으로 발표를 진행했다.발표에서 뉴튠은 생성형 AI 시대에 AI가 학습한 데이터를 차용해 음악을 만들 때 발생하는 원작자 기여 불투명성 문제를 지적했다.이를 해결하기 위해 뉴튠은 '음악 AI 에이전트 아키텍처'를 제시했다. 이 시스템은 음악 데이터를 세분화
-
SOOP, 글로벌 발로란트 e스포츠 리그 ‘SVL 2025’ 결승전 성료… T1 최종 우승
SOOP(숲)이 글로벌 발로란트 e스포츠 리그 ‘SVL(SOOP VALORANT LEAGUE) 2025’ 결승전에서 T1이 최종 우승했다고 8일 밝혔다.결승전은 7일 상암 SOOP 콜로세움에서 T1과 FNATIC이 격돌했으며, 풀세트까지 이어진 치열한 승부 끝에 T1이 세트 스코어 3대 2로 승리했다. 구글 플레이가 메인 스폰서로 참여한 이번 리그는 세계 최고 수준의 팀들이 정규 시즌을 앞두고 전력을 점검하는 국제 e스포츠 무대다.경기는 초반부터 두 팀이 주도권을 주고받으며 팽팽한 흐름을 이어갔다. 한국 팀 T1과 EMEA(유럽·중동·아프리카) 강호 FNATIC은 새로운 로스터 조합을 기반으로 전략 운영과 교전 설계 등 수준 높은 경기력을 보여줬다.승부는 마지막 세트까
-
한국 도미노피자, FPM 왕중왕전 성료… 울산삼산점 권채린 부점장 우승
한국 도미노피자가 국내 피자 메이커의 실력을 겨루는 ‘FPM(Fastest Pizza Maker)’ 왕중왕전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8일 밝혔다.FPM 왕중왕전은 지난 5일 한국 도미노피자 본사 모델스토어에서 진행됐으며, 전국 도미노피자 직원 대상 예선전을 통과한 피자 메이커들이 참가했다.가장 빠르고 완벽하게 피자를 만든 우승자는 울산삼산점의 권채린 부점장으로, 피자 3판을 1분 34초 만에 완성했다.권채린 부점장은 상금과 함께 내년 1월 약 20개국이 참여하는 아시아 태평양 FPM 출전 자격을 획득했다. 아시아 태평양 FPM의 우승자와 준우승자는 내년 5월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글로벌 도미노피자의 WFPM(World’s Fastest Pizza Maker)에 참가할
-
노브랜드, 하이트진로와 협업 ‘두꺼비 홈술포차’ 간편안주 5종 출시
이마트 노브랜드가 하이트진로와 손잡고 간편안주 콜라보 상품 ‘두꺼비 홈술포차’ 5종을 단독 출시한다고 8일 밝혔다.‘두꺼비 홈술포차’는 노브랜드의 상품력에 하이트진로의 대표 캐릭터인 두꺼비 이미지를 활용해 포장마차 콘셉트로 개발한 간편 안주 라인업이다. 매콤한 불닭발부터 어묵탕까지 포장마차 인기 메뉴를 중심으로 구성됐다.이번 콜라보 상품은 불오징어 스낵(1,480원), 직화무뼈 불닭발(4,580원), 당면쏙 어묵탕(1,980원), 칼칼포차 우동(2,780원), 양파 감자전믹스(2,580원) 총 5종이다. 전 제품을 모두 구매해도 13,400원이다.해당 제품은 노브랜드 전문점에서 판매 중이며, 오는 11일부터 이마트, SSG닷컴 이마트몰 등에서
-
세븐일레븐, 업계 최초 안드로이드 기반 클라우드 포스 시범 도입
편의점 세븐일레븐이 점포 운영 효율화와 경쟁력 강화를 위해 안드로이드 기반 클라우드 포스(POS) 시스템을 시범 도입했다고 8일 밝혔다.세븐일레븐은 지난해 말부터 롯데이노베이트와 공동 투자하여 해당 시스템을 개발했으며, 현재 2개점에서 시범 운영 중이다. 이 시스템은 안드로이드 기반 포스 앱, 클라우드 포스 서버, 전용 디바이스로 구성되어 안정성과 확장성이 강화됐다.클라우드 포스 도입으로 시스템 업데이트나 장애 발생 시 빠른 대응이 가능해져 점포 운영의 연속성과 효율성이 높아졌다. 특히 안드로이드 OS의 가상 키패드 지원으로 발주 및 매출 지표 확인 등 운영 전반의 편의성이 향상됐다.가장 눈에 띄는 변화는 포스 본체
-
롯데백화점, 잠실점 유통사 최대 규모 ‘ALO(알로)’ 매장 오픈
롯데백화점이 글로벌 프리미엄 웰니스 브랜드 ‘ALO(알로)’ 매장을 잠실점 본관 1층에 오픈했다고 8일 밝혔다.지난 5일 문을 연 잠실점 ‘ALO’ 매장은 약 280㎡(85평) 규모로, 유통사 내에서는 최대 규모다. 요가와 피트니스뿐만 아니라 일상복까지 아우르는 ‘스튜디오 투 스트리트’ 철학을 바탕으로 조성되었으며, 남녀 토탈 라이프스타일 제품을 선보인다.잠실점은 지난 8월 본점에 이은 롯데백화점의 두 번째 ‘ALO’ 매장이다. 롯데백화점은 이번 오픈을 통해 롯데타운 잠실을 트렌디함과 건강을 중시하는 MZ세대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키는 ‘프리미엄 웰니스 브랜드의 성지’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실제로 지난 8월 오픈한
-
CU, ‘필코노미’ 트렌드 반영한 티 베이스 주류 3종 출시
CU가 감성적 경험과 취향을 중시하는 ‘필코노미’(필+이코노미) 소비 트렌드에 맞춰 티 베이스의 차별화 주류 3종을 출시한다고 8일 밝혔다.CU는 겨울 시즌에 각종 차를 활용한 음료의 인기가 높은 점을 고려해 티 베이스 주류를 선보이며 동절기 주류 시장의 필코노미 수요를 선점한다는 전략이다. 최근 주류 시장에서는 단순히 취하기보다 맛과 향을 음미하는 소비 경향이 확산되고 있으며, 중국에서는 맥주에 차를 넣어 쓴맛을 줄인 ‘차맥’이 젊은 층을 중심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CU는 이달 10일 홍콩 미쉐린 레스토랑 ‘팀호완’과 협업한 ‘팀호완 자스민 에일(4.3%, 4,500원)’을 출시한다. 이 제품은 팀호완의 프리미엄 자스민 차 냉침
-
롯데홈쇼핑, 고객 감사 프로모션 ‘2025 땡스 어워즈’ 진행
롯데홈쇼핑이 오는 11일부터 21일까지 ‘2025 땡스 어워즈(Thanks Awards)’를 열고, 전 채널에서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할인 및 적립금 등 혜택을 제공한다고 8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한 해 동안의 고객 성원에 보답하고 유통업계 연말 쇼핑 대전에 합류하기 위한 총결산 프로모션으로 기획됐다. 롯데홈쇼핑은 2025년 인기 브랜드를 선정해 특별 구성하고, TV상품 구매 고객에게 적립금을 지급한다. 모바일 채널에서는 셀프 기프트족을 겨냥한 선물하기 이벤트도 진행된다.TV방송은 영하의 기온에 맞춰 월동 준비 상품을 집중 편성한다. 11일에는 단독 패션 브랜드 ‘바이브리짓’ 양모코트와 ‘베네통’ 패딩백, 패딩 부츠 등을 선보인다. 13일
-
SSG닷컴, 연말 선물 수요 겨냥 ‘뷰티 쓱세일’ 개최
SSG닷컴이 오는 14일까지 올해 마지막 ‘뷰티 쓱세일’을 개최하고, 연말 선물 수요에 맞춘 럭셔리 뷰티 브랜드의 단독 구성 상품을 특가에 판매한다고 8일 밝혔다.SSG닷컴은 이번 행사를 통해 겔랑, 프라다뷰티 홀리데이 세트, SK-II 대용량 에센스 세트, 크리니크 쏙보습크림 등 주요 럭셔리 뷰티 브랜드의 단독 구성 및 단독 혜택 상품을 전면에 내세웠다. 록시땅 홀리데이 기프트 구매 시 필로우미스트를, 딥티크와 바이레도 홀리데이 상품 구매 시에는 체험용 향수 등 추가 혜택을 제공한다.또한, 12일까지 매일 오전 10시와 오후 2시 두 차례씩 타임딜을 진행해 입생로랑 쿠션세트, 키엘 홀리데이 에디션, 에스티 로더 갈색병 세트 등 명품
-
GS샵, 1500세트 완판 ‘프리오르데이’ 앵콜 방송
GS샵이 유기농 올리브오일 브랜드 ‘프리오르데이’의 앵콜 방송을 오는 14일 오전 10시부터 선보인다고 8일 밝혔다.‘프리오르데이’는 스페인 시우라네타 가문이 500년 동안 운영해 온 올리브 농장의 프리미엄 올리브오일 브랜드다. 최근 레몬즙과 올리브오일을 함께 마시는 ‘올레샷’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프리미엄 음용 오일 수요 증가에 맞춰 GS샵이 선보였다.지난 11월 손미나 작가와 진행한 첫 방송에서는 준비한 1,500세트가 방송 종료 10분 전에 모두 매진됐다. 당시 방송은 동시간대 홈쇼핑 방송 중 시청률 1위를 기록했으며, 주문액은 약 4억 3천만 원에 달했다.GS샵은 고객들의 후속 방송 요청에 따라 앵콜 방송을 긴급 편성했으며,
-
KT알파 쇼핑, IoT 기능 탑재 ‘디프로매트 스마트 금고’ 단독 방송
KT알파 쇼핑이 IoT 기능을 탑재한 스마트 디자인 금고 ‘디프로매트 금고 까사’를 홈쇼핑 단독으로 방송한다고 8일 밝혔다.최근 금값 상승에 따른 투자 수요 증가로 금고 판매 수요도 동반 상승하는 추세다. 실제로 지난 10월부터 11월까지 KT알파 쇼핑의 금고 판매 금액은 전년 동기 대비 61% 이상 증가했다.이에 KT알파 쇼핑은 오는 10일 저녁 8시대 ‘이진아 셀렉션’ 방송을 통해 ‘디프로매트 금고’의 신상품 ‘까사’를 홈쇼핑 최초로 선보인다. 디프로매트 금고는 국내 1호 KS 내화인증을 획득하고 국내외 118개국에 수출하는 글로벌 금고 제조 전문기업의 제품이다.‘디프로매트 금고 까사’는 IoT 기능을 탑재해 ‘SAFE 4.0’ 앱을 통
-
남양유업, ‘맛있는우유GT’ 공장 체험 확대… 내년 1분기 참가자 모집
남양유업이 대표 제품 ‘맛있는우유GT’를 생산하는 천안신공장 견학 프로그램의 2026년 1분기 참가자를 오는 18일까지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남양유업은 내년부터 기존 단체 중심(유치원, 학교, 기업체)에서 나아가 개인 및 가족 단위까지 참여 대상을 확대해 더 많은 소비자가 제조 현장을 경험할 수 있도록 운영 방식을 변경한다.2002년부터 시작된 천안신공장 견학은 지난 8월 ‘밀키와 함께 떠나는 맛있는우유GT 비밀 탐험’ 콘셉트로 전면 리뉴얼됐다. 원유 선별부터 품질 관리까지 전 과정 투어와 우유 시음회, 우유팩 재활용 교육 등 체험 요소를 강화하여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내년 1분기 프로그램은 총 13회(월 3~6회) 운영되며, 회
-
AHC, 브랜드 앰배서더로 배우 이민정 발탁
프로페셔널 에스테틱 브랜드 AHC가 배우 이민정을 새로운 브랜드 앰배서더로 발탁했다고 8일 밝혔다.AHC는 이민정의 건강하고 우아한 이미지와 깨끗하고 탄력 있는 피부를 바탕으로 한 변함없는 아름다움이 브랜드가 추구하는 가치를 고객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다고 판단했다. 또한 배우로서의 프로페셔널한 면모와 솔직한 소통 방식이 폭넓은 연령층의 사랑을 받고 있는 점에 주목했다.이민정은 "예전부터 꾸준히 사용하고 있는 브랜드인 AHC의 앰배서더로 활동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소감을 밝혔다.이민정은 2026년 1월 출시 예정인 ‘풀 리프트 아이크림 포 페이스’의 새로운 캠페인을 통해 본격적인 앰배서더 활동을 시작할 예정이
-
현대약품 마이녹셀, 네이버 ‘강세일’ 참여… 연말 특별 혜택 제공
현대약품의 탈모 케어 브랜드 마이녹셀이 오는 14일까지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진행되는 네이버 ‘강세일’에 참여한다고 8일 밝혔다.마이녹셀은 이번 행사를 통해 올 한 해 동안 소비자들에게 사랑받은 주요 인기 제품들을 중심으로 할인 혜택 및 증정 이벤트를 마련했다.행사 기간 동안 3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휴대용 ‘프레스티지 샴푸(6ml × 5매입)’를, 5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문어 두피괄사’를 증정한다. 또한 제품 사용 후 리뷰를 작성하는 고객에게는 네이버 페이 포인트를 제공한다.마이녹셀은 이번 강세일 할인 품목 중 최근 출시된 ‘인텐시브 스칼프 샴푸’와 ‘프레스티지 스칼프 샴푸’ 대용량 제품이 편의성과 경
-
본죽·본죽&비빔밥, 동지 맞아 카카오톡 기획전 및 쿠폰 프로모션 진행
본아이에프의 한식 브랜드 본죽과 본죽&비빔밥이 동지를 맞아 카카오톡 선물하기 기획전과 복주머니 스크래치 쿠폰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동지는 일 년 중 밤이 가장 길고 낮이 가장 짧은 날로, 예로부터 액운을 쫓고 복을 기원하는 풍습에 따라 붉은색 팥죽을 나누어 먹어왔다. 본죽·본죽&비빔밥은 동지를 맞아 ‘동짓날엔 본죽, 진짜 팥죽으로 새해 복 선물하세요’라는 메시지 아래 프로모션을 기획했다.카카오톡 선물하기 채널에서는 12월 28일까지 팥 본연의 풍미를 살린 ‘진짜 팥죽’ 2종(단팥죽, 동지팥죽)과 인기 메뉴 쇠고기야채죽, 낙지김치죽 등 총 4종의 죽 메뉴를 최대 20% 할인가에 판매하는 기획전을 진행한다. 이
-
소노스퀘어, 슬립오버 블랭킷 티웨이항공 기내샵 단독 론칭
소노스퀘어가 감성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슬립오버(Sleepover)’의 블랭킷 제품을 티웨이항공 기내 티샵(t’shop)을 통해 론칭했다고 8일 밝혔다. 소노스퀘어가 티웨이항공 기내샵에서 제품을 판매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소노스퀘어는 비행이 잦은 소비자를 겨냥하여 슬립오버의 ‘멜란지 극세사 블랭킷’을 론칭 제품으로 선정했다. 이 블랭킷은 넓게 펼치면 담요로, 접으면 쿠션이나 베개로 사용할 수 있는 높은 활용도가 강점이다. 분리되지 않는 일체형 파우치 형태로 휴대성이 우수해 기내 외에 사무실, 캠핑장 등에서도 사용 가능하다.이 제품은 양면이 각각 멜란지 원단과 인조 양털 느낌의 파일 원단으로 제작되어 실용적이다.슬립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