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BBQ, ‘불금’에 황금올리브 치킨 시리즈 할인 이벤트 진행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은 금요일에 황금올리브 치킨 시리즈 주문 시 4,000원 할인 쿠폰을 증정하는 ‘블랙 프라이드 데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BBQ 그룹 관계자는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BBQ는 소비자들에게 금요일에 자사앱과 웹사이트에서 황금올리브 치킨과 황금올리브 치킨 핫크리스피를 주문하면 4,000원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쿠폰은 자사앱 및 웹사이트 접속 시 자동 발행되며 기타 쿠폰과 중복 사용은 불가하다"라고 말했다.
-
CJ ENM, ‘부산콘텐츠마켓 2025’서 인기 드라마 포맷 수출
CJ ENM(대표 윤상현)이 아시아 최대 규모 글로벌 콘텐츠 마켓 ‘부산콘텐츠마켓(BCM) 2025’에서 유수의 글로벌 기업을 대상으로 오리지널 콘텐츠 포맷 수출, 글로벌 공동제작 프로젝트 스크리닝, 아카데미 세션 등을 진행했다고 30일 밝혔다.CJ ENM 관계자는 "문화사업 진출 30주년을 맞아 올해를 ‘글로벌 가속화의 원년’으로 선언한 CJ ENM은 이번 BCM에서 기존 히트작부터 신작까지 총망라한 콘텐츠 라인업을 선보이며 세계 각국의 미디어 기업과 다양한 협력 기회를 모색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BCM 기간 동안 아시아, 유럽, 미주, 아프리카 등 전 세계 콘텐츠 기업들을 대상으로 글로벌 시청자들과 공감대를 형성할 만한 IP를 소개했다"라
-
홈플러스-몰로코 서비스 계약 체결
홈플러스는 최근 머신러닝 솔루션 분야 선두 기업인 몰로코(Moloco)와 ‘리테일 미디어 광고 사업을 위한 서비스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홈플러스 관계자는 "리테일 미디어 네트워크는 유통사가 자사 플랫폼을 통해 광고를 판매하고 수익을 창출하는 광고 생태계를 의미한다"라며 "광고주는 구매 시점에 맞춘 광고로 효과를 높일 수 있고, 유통사는 그에 따른 광고 수익을 얻을 수 있어, 효율성과 효과를 모두 갖춘 서비스다"라고 전했다. 고객 입장에서는 취향에 맞는 상품을 더 쉽고 편리하게 찾을 수 있어 쇼핑 만족도와 홈플러스에 대한 신뢰도가 높아질 수 있다. 이미 아마존, 월마트 등 글로벌 유통 기업들은 RMN을 통해 안정적인 수
-
하이트진로 ‘테라·참이슬’, NBCI 맥주·소주 부문 1위 차지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의 대표 주류 브랜드 ‘테라’와 ‘참이슬’이 2025년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이하, NBCI)’ 맥주와 소주 부문에서 각각 1위를 차지했다고 30일 밝혔다.하이트진로 관계자는 "테라는 최초로 맥주 부문 1위에 올랐다. 지난해 신제품 ‘테라 라이트’ 출시와 다채로운 브랜드 활동들로 성장의 전환점을 마련했다"라며 "참이슬은 소주 부문 8년 연속 1위를 수상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우수한 제품력과 꾸준한 품질 혁신을 바탕으로 대한민국 대표 소주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더욱 굳건히 했다"라고 말했다. NBCI는 한국생산성본부(KPC)가 조사, 발표하는 대표적인 브랜드 경쟁력 평가 지표다. 매년 주요 산업의 대표 브랜
-
다보스병원, 2025년 4주기 의료기관 인증평가발대식 개최
의료법인 영문의료재단 다보스병원(이사장 양성범)은 30일, 병원 지하 3층 대강당에서 ‘2025년 4주기 의료기관 인증조사 준비위원회(TFT) 발대식’을 개최하고 본격적인 인증 준비에 돌입했다고 밝혔다.이번 발대식은 보다 체계적이고 내실 있는 인증평가 준비를 통해 병원의 의료 서비스 수준을 한층 더 끌어올리고, 환자안전이라는 핵심 가치를 전 직원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행사에는 인증 TFT 위원을 비롯해 전 부서 실과장 등 주요 보직자들이 참석했으며, 준비위원회 조직 소개, 위촉장 수여, 결의문 낭독 등을 통해 전 직원의 참여와 의지를 다지는 자리가 됐다.다보스병원 양성범 이사장은 “의료기관 인증은 단순한 외부 평가
-
진흥기업, 협력사와 상생 협력 위한 간담회 개최
효성의 건설 계열사인 진흥기업이 협력사와 상생 경영 실천에 나선다.진흥기업은 30일 서울 용산구 진흥기업 본사에서‘2025년 진흥기업 협력업체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상생협력을 위해 노력해준 협력사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고, 지속가능한 동반성장체계를 강화하고자 마련됐다.이날 행사는 김태균 진흥기업 대표이사를 비롯해 37개의 주요 협력사 대표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우수 협력사 시상, △주요 사업 추진 현황 및 사업 전략 공유, △협력업체 건의사항 청취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진흥기업은 기술력과 품질 혁신, 공정관리 등에서 우수한 성과를 보인 한경건설, 성한피엔씨, 명덕장식, 비앤드케이, 하나
-
유진그룹 계열 '티엑스알로보틱스', AI 역량 강화로 디지털 혁신 박차
유진그룹(회장 유경선) 계열의 로봇•물류 자동화 전문기업 티엑스알로보틱스(TXR Robotics)가 전 직원을 대상으로 챗GPT 생성형 AI 전문 교육을 실시했다고 30일 밝혔다.이번 교육은 경기도 부천에 위치한 티엑스알로보틱스 본사와 온라인을 통해 진행됐으며, 약 100명의 임직원이 참여했다. 챗GPT 생성형 AI 분야의 송원실 전문 강사가 초빙돼, 체계적이고 실무 중심의 프로그램이 운영됐다.티엑스알로보틱스는 빠르게 발전하는 AI 기술 환경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전사적인 디지털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이번 교육을 마련했다. 교육 과정은 생성형 AI의 기본 개념부터 실무 적용 방법까지 폭넓게 다뤘으며, 로보틱스 업계의 특성을 반영한 맞
-
국순당 주향로, ‘숲결캠프’ 실시
국순당이 산림청 한국산림복지진흥원 소속기관인 국립횡성숲체원과 협력해 숲과 문화를 잇는 산림문화 특성화 캠프 ‘숲결캠프’를 함께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국순당 관계자는 "‘숲결캠프’는 숲과 문화를 함께 즐기고 싶은 가족 및 일반 참가자를 대상으로 국순당 횡성양조장 주향로 및 국립횡성숲체원에서 1박2일 일정으로 진행되는 산림문화 특성화캠프이다"라며 "오는 5월 31일에 1회차가 시작되며 올해 총 4회차가 운영된다"라고 전했다. 국순당은 횡성양조장 ‘주향로 견학’과 국가 무형유산인 우리 전통주 ‘막걸리 빚기’ 등을 일정별로 진행하는 등 우리 술 문화 체험을 담당한다. 숲결캠프 참가자는 막걸리를 직접 빚는 색다른 체
-
도미노피자, ‘에코 판타지 위크’ 프로모션 실시
도미노피자가 KBO와 협업한 굿즈를 제공하는 ‘에코 판타지 위크’ 프로모션을 환경의 날인 6월 5일까지 진행한다.도미노피자 관계자는 "자사 채널(홈페이지, 모바일, 웹, 자사앱) 성인 회원(만 19세 이상)들을 대상으로 에코 판타지 위크 프로모션을 진행한다"라며 "이 프로모션은 자사채널 온라인 주문(배달&포장 모두 포함) 선착순 1만명에게 KBO 캡 파우치 굿즈와 리유저블백을 제공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도미노피자는 오는 31일 바다의 날을 앞두고 여름철 해양 안전사고 예방 훈련 및 바다 정화를 위해 모인 한국해양구조협회 경기충남북부지부(경기남부해양재난구조대) 구조대원들을 응원하기 위해 현장을 방문해 파티카를 통한 피자를
-
GC녹십자웰빙, 기능의학 ‘7 Core’ 심포지엄 개최
GC녹십자웰빙(대표 김상현)은 지난 24일 강남구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호텔에서 ‘7 Core 심포지엄’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이번 심포지엄은 GC녹십자웰빙의 대표 품목인 태반주사 ‘라이넥주’를 비롯하여 면역 기능 향상 주사 ‘싸이모신알파원 주사’, 장 점막 재생 효과가 있는 고농도 L-글루타민 주사 등을 중심으로 7 Core 中 ‘면역, 에너지, 소화기 Core 맞춰 최신 지견과 치료법을 공유했다.특히 ‘기능의학연구회’ 소속 의료진이 연자로 참여한 이번 심포지엄에서 세부 발표는 박춘묵 좌장 외 3명의 연자로 구성되었다. 먼저, ▲ 에너지 Core ‘만성피로 환자 맞춤형 영양치료_미토콘드리아 & 부신 기능’ (GC녹십
-
도이치 모터스, AI 영상공모전 ‘DRIVE THE FUTURE OF BMW’ 개최
자동차 종합 플랫폼 전문 기업 도이치오토모빌 그룹의 자회사이자 BMW 공식 딜러사인 도이치 모터스가 수입차 업계 최초로 생성형 AI를 활용한 영상 공모전 ‘드라이브 더 퓨쳐 오브 BMW(DRIVE THE FUTURE OF BMW)’를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총 상금 2000만원 규모의 이번 공모전은 ‘30년 후의 BMW 7 시리즈’를 주제로 하며, 참가자들은 생성형 AI를 활용해 해당 주제를 창의적으로 표현한 영상을 제작하면 된다. 수상자는 대상(1,000만 원, 1명), 최우수상(500만 원, 1명), 우수상(300만 원, 1명), 장려상(200만 원, 1명) 등 총 4명이 선정된다. 이번 공모전은 BMW의 한국 시장 진출 30주년을 기념해 브랜드의 미래지향적인 이미지를 창의적
-
롯데칠성음료, 마주앙 엘르 샴페인 팝 선보여
롯데칠성음료가 ‘엘르(ELLE)’와 함께 ‘마주앙 엘르 샴페인 팝(MAJUANG ELLE CHAMPAGNE POP)’을 한정 출시한다.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코로나 펜데믹 이후 스파클링 와인과 화이트 와인에 대한 꾸준한 성장에 주목하고 와인과 패션을 함께 즐기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국내에서 가장 오랜 시간 사랑받아온 와인 브랜드 ‘마주앙’과 프랑스 정통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 ‘엘르’와의 특별한 콜라보 제품을 선보이게 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캐주얼하게 즐기는 정통 프랑스 샴페인’이란 콘셉트로 기획된 ‘마주앙 엘르 샴페인 팝’은 롯데칠성음료가 기획과 판매를 담당하고 라벨 등의 패키지 디자인은 ‘엘르(Elle)’ 본사 프랑스 디자이너들
-
모두투어, ‘샌프란시스코 MLB 직관 컨셉투어’ 선보여
모두투어는 메이저리그(MLB) 야구팬들을 위한 ‘이현우 해설위원과 함께하는 샌프란시스코 MLB 직관 컨셉투어’를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모두투어 관계자는 "이번 컨셉투어는 아시아나항공을 이용하여 7월 7일 출발하는 8일 일정으로 ‘바람의 손자’ 이정후가 소속된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의 홈경기 4연전을 직관하고 샌프란시스코 주요 관광지를 둘러보는 일정으로 구성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홈경기 4연전 중 2경기에는 세계적인 슈퍼스타 오타니 쇼헤이와 최근 콜업된 김혜성의 LA다저스와의 라이벌 매치가 포함되어 국내 MLB 야구팬들의 기대감을 한층 끌어올리고 있다"라고 말했다. 여행 전 일정에는 메이저리그 전문 야구 해설위원으
-
㈜오뚜기, 짜슐랭 신규 모델에 추성훈 발탁
㈜오뚜기가 ‘짜슐랭’의 신규 TV CF 모델로 방송인 추성훈을 발탁했다.오뚜기 관계자는 "이번 신규 TV CF에서는 짜슐랭 제품 아이덴티티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고급스러운 이미지와 진한 인상을 가진 추성훈을 발탁, 고급스러운 톤 앤 매너를 중점으로 유쾌한 반전을 담아냈다"라고 전했다. 이어 "짜슐랭의 핵심 가치인 진한 맛과 깊은 풍미를 ‘KICK’이라는 메시지로 표현했다"라며 "발차기 ‘킥’과 맛의 ‘KICK’을 중의적으로 풀어낸 이번 광고는 추성훈의 카리스마와 코믹한 연기가 어우러져 소비자들에게 강렬한 인상을 남겼다"라고 말했다. 특히, 짜슐랭을 먹는 장면에서 리얼한 연기를 선보였으며, 오랜 촬영에도 불구하고 특유의
-
CJ올리브영, 5월 31일부터 ‘올영세일’ 진행
CJ올리브영(이하 올리브영)이 5월 31일부터 6월 6일까지 전국 오프라인 매장과 공식 온라인몰에서 ‘올영세일’을 연다고 30일 밝혔다.CJ올리브영 관계자는 "올영세일은 1년에 네 번 (3, 6, 9, 12월) 열리는 올리브영의 대표 정기 세일 행사다"라며 "계절에 맞는 트렌디한 상품을 큐레이션 해 특가에 소개하며 K뷰티 대표 쇼핑 축제로 자리매김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올영세일에서는 여름을 맞아 무더위에 대비할 수 있는 상품을 특가에 선보인다"라며 "선케어와 쿨링 상품을 ‘기SUN 제압’, ‘쿨링 뷰티’ 등 쉽고 재미있는 키워드와 함께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라고 말했다. 또 "몸속까지 시원하게 해주는 ‘마시는 여름템’
-
[생활경제 이슈] 요기요 임직원, 장마철 어린이 교통안전 위해 투명 우산 기부 外
요기요 임직원들이 한국어린이안전재단과 함께 장마철 어린이 교통안전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에 나섰다.지난 5월 29일, 서울 신내동 소재 어린이집에서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투명 우산을 기부하고, 빗길 사고 예방을 위한 교통안전 교육도 함께 진행했다.이번 활동을 시작으로, 전국 미취학 아동과 초등 저학년을 대상으로 총 2,000개의 투명 우산을 순차적으로 전달할 계획이다.한국교통안전공단에 따르면 장마철인 7~8월에는 전체 빗길 교통사고 사망자의 약 30%가 집중되며, 기상청은 올해 장마 시작이 예년보다 이른 6월 중순이 될 것으로 예보하고 있다.강수량 또한 평년보다 많을 것으로 전망돼, 어린이 교통안전에 대한 선제 대응이 어느
-
GC지놈, 청약 증거금 2조 5415억원..."경쟁률 484대 1"
액체생검 및 임상 유전체 전문기업 GC지놈은 지난 29일부터 이틀간 일반 투자자를 대상으로 상장을 위한 청약을 진행한 결과, 484.1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고 30일 밝혔다. 이에 따른 청약 증거금은 2조 5415억원으로 집계됐다.GC지놈은 지난 19일부터 23일까지 국내외 기관투자자를 대상으로 수요예측을 진행했다. 당시 1692개 기관이 참여해 16억 4240만 9961주를 신청해 547.47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이에 최종 공모가는 희망 밴드의 상단인 1만 500원으로 확정된 바 있다.상장 주관사는 삼성증권이며, GC지놈은 오는 6월 4일 납입을 거쳐 다음 달 중 코스닥 시장에 상장할 계획이다. GC지놈은 이번 상장을 통해 확보한 공모자금을 ▲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