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NHN AD, 메타 ‘미디어’ 부문 3년 연속 공식 인증
종합 디지털 마케팅 솔루션 기업 엔에이치엔 애드(NHN AD, 이하 NHN애드)가 글로벌 플랫폼 기업 메타(Meta)로부터 ‘미디어(Media)’ 부문 'Certified Company(이하 인증 회사)' 자격을 3년 연속 획득했다고 밝혔다. 메타 ‘인증 회사’는 디지털 캠페인 관리 분야의 전문성을 메타가 공식적으로 검증해 수여하는 자격이다. ▲미디어 ▲마케팅 사이언스 ▲크리에이티브 전략 ▲커뮤니티 관리 ▲비즈니스용 WhatsApp 테크니컬 등 총 5개 부문으로 구성되며, 부문별 기준을 충족한 기업에 인증이 부여된다. NHN 애드는 이 가운데 캠페인 기획부터 운영, 성과 분석 역량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미디어’ 부문에서 인증 회사 자격을 3년 연
-
카카오임팩트, 2025년 2학기 ‘테크포임팩트 캠퍼스’ 개강 워크숍 개최
카카오의 기업재단 카카오임팩트가 지난 30일 카카오 AI 캠퍼스에서 ‘테크포임팩트 캠퍼스’의 2025년 2학기 개강 워크숍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1일 밝혔다. 카카오임팩트가 주관하는 ‘테크포임팩트 캠퍼스’는 학생과 비영리 기관을 연결해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기술 솔루션을 기획·개발하는 프로젝트형 수업으로, AI 시대에 필요한 ‘돕는 기술’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한다. 이번 봄학기에는 연세대학교와 한양대학교에서 수업을 진행했고 가을학기에는 KAIST・서울대학교・가천대학교에서 강의를 이어간다. 이날 개강워크숍에는 2학기 참여 학생 120명, 사회혁신가인 브라이언 펠로우, 카카오 현업 멘토 등 총 150여 명이 자리했으며
-
서울랜드, 2025년 렛츠런파크 서울 가을 야간축제 ‘별밤馬중 페스티벌’ 참여
서울랜드가 한국마사회와 손잡고 오는 2025년 렛츠런파크 서울 가을 야간축제 '별밤馬중 페스티벌'에 참여해 다채롭고 풍성한 가을밤을 선사한다.서울랜드는 지난 28일 한국마사회와 ‘2025년 가을축제 공동 마케팅’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보유한 자원과 역량을 적극적으로 공유하고 협력함으로써 국민의 레저문화 발전에 기여하고, 지역 관광 활성화를 통해 지역 주민들에게 다양한 문화 체험 콘텐츠와 즐거움을 제공하기 위해 체결되었다.이번 협약에 따라 서울랜드는 2025년 렛츠런파크 서울 가을 야간축제 '별밤馬중 페스티벌'에 참여한다. 이번 페스티벌는 9월 6일부터 21일까지 3주간 토·
-
네이버플레이스, 예약 서비스 10주년 캠페인 실시
네이버는 9월 한달 동안 네이버 플레이스 예약 서비스 제공 10주년을 기념하는 ‘사장님과 함께한 10년, 네이버 예약’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네이버 예약 서비스는 2015년 3월 캠핑장 사업자들에게 온라인 예약 기능을 제공하는 솔루션 개념으로 처음 선을 보였다. 네이버 플레이스가 공개한 데이터에 따르면, 지난 10년간 네이버 예약 서비스를 경험한 이용자는 약 2,767만 명에 이르는 것으로 나타났다. 대한민국 국민 2명 중 1명이 예약 서비스를 한 번 이상 이용한 적이 있다는 의미다. 누적 예약건수는 총 5억 건, 이용자들이 네이버 예약으로 서비스를 이용한 후 작성한 리뷰 건수도 6,900만 건에
-
LG유플러스, 디지털고객경험지수 2년 연속 1위
LG유플러스가 한국표준협회(KSA) 주관 ‘2025년 디지털고객경험지수(DCXI)’에서 2년 연속 이동통신 부문 1위를 차지했다고 1읽 밝혔다. 디지털고객경험지수는 고객이 디지털 채널에서 제품 및 서비스를 경험했을 때의 만족도를 평가하는 지표다. 한국표준협회는 이동통신, 종합가전, 은행 등 17개 산업분야 59개 기업을 대상으로 평가했다. LG유플러스는 고객 중심 디지털 전략과 서비스 혁신 측면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LG유플러스는 이번 수상을 계기로 편안하고 즐거운 디지털 고객 경험을 추구하는 한편 고객 편의 향상 목적의 UX/UI 개선도 지속한다는 방침이다. 이재원 LG유플러스 컨슈머부문장(부사장)은 “A
-
KT M&S, 중고폰 거래 플랫폼 ‘리본 모바일’ 론칭
KT의 통신 상품 유통 전문 그룹사 KT M&S가 국내 최초로 신뢰와 품질을 동시에 보장하는 중고폰 거래 플랫폼 ‘리본 모바일’의 온라인 서비스를 1일 공식 론칭 했다고 밝혔다. 지난 1월 첫 오픈한 오프라인 매장 ‘리본 신촌점’에서 고객이 직접 중고폰을 확인하고 구매할 수 있었던 경험을, 이제는 온라인에서도 그대로 이어갈 수 있게 됐다. 리본 모바일은 소비자가 안심하고 믿을 수 있는 중고폰 거래를 목표로 한다. 중고폰 거래 과정에서 흔히 발생하는 제품 상태 불확실, 성능 검증 부족, 개인정보 미삭제, 사후 보증 부재와 같은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100% 실사진 제공 ▲배터리 효율을 포함한 성능진단서 공개 ▲개인정보 완전
-
삼성전자, 구독 고객 전용 케어 '블루패스' 서비스 적용한 'AI 구독클럽' 선보여
삼성전자가 1일부터 고객 편의성과 혜택을 한층 끌어올린 'AI 구독클럽'을 새롭게 선보이며 국내 구독 시장 공략을 가속화 한다. 삼성전자가 지난해 선보인 'AI 구독클럽'은 소비자들이 삼성전자의 최신 AI 가전을 부담없는 가격에 사용할 수 있는 구독 서비스다. 삼성전자는 이달부터 가격 부담을 낮춘 것에 더해 ▲한층 강화된 케어 서비스 ▲다양해진 결제 수단 ▲업계 최다 22개 제휴 혜택을 제공하는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AI 구독클럽'을 새롭게 시작한다. 삼성전자는 제품의 설치부터 A/S까지 모든 과정에서 고객 편의성을 높인 5가지 서비스로 구성된 '블루패스'를 도입한다. 구독 고객 전용 케어
-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배틀그라운드 G-DRAGON(지드래곤) 공동 컬레버레이션
㈜크래프톤은 ‘PUBG: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이 AI 엔터테크 기업 갤럭시코퍼레이션 소속 G-DRAGON(지드래곤)과 협업한다고 공식 발표했다. 이번 프로젝트는 배틀그라운드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이 동시에 아티스트와 협업하는 글로벌 컬레버레이션이다. 지난 8월 31일 오후 6시(현지 시각, PDT),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열린 G-DRAGON의 콘서트 현장에서 공개된 티저 영상을 통해 이번 컬레버레이션의 주인공이 G-DRAGON임이 전 세계 팬들에게 처음으로 공개됐다. 크래프톤은 공식 채널을 통해 공동 컬레버레이션 트레일러를 공개할 예정이며, 글로벌 이용자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
-
한빛소프트 그라나도 에스파다M '아케인 지원상자' 획득 이벤트 실시
한빛소프트에서 자체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모바일 MMORPG '그라나도 에스파다M'이 필드 사냥의 재미를 높이는 업데이트와 이벤트를 선보였다. 그라나도 에스파다M은 28일 정기점검 후부터 9월 4일 정기점검 전까지 '아케인 지원상자' 획득 이벤트를 진행한다. 유저들은 이벤트 기간에 필드 몬스터 사냥으로 하급~상급의 이벤트 상자를 획득할 수 있다. 상자의 등급은 필드 난이도에 따라 달라지며 높은 등급의 상자일수록 더 좋은 아케인을 정해진 확률에 따라 얻을 수 있다. 상급 상자의 경우 영입 캐릭터의 전설 아케인까지 획득 가능하다. 획득한 아케인은 직접 착용하거나 분해를 통해 강화 재료로 활용할 수 있으며, 이번 업데
-
한화그룹, 4개사 신임 대표이사 내정..."글로벌 류두형‧엔진 김종서"
한화그룹은 31일 한화/글로벌, 한화엔진, 한화파워시스템, 한화호텔앤드리조트(리조트부문/에스테이트부문) 등 4개 계열사 대표이사 5명에 대한 내정 인사를 발표했다. 이번 대표이사 인사의 특징은 불확실한 대내외 경영 환경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중장기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전문성이 검증된 경영진을 배치한 점이다. 특히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해 미래시장을 선점하는 데 초점을 맞춘 인사다.한화그룹은 급변하는 글로벌 사업 환경에 적응하고 사업별 경쟁력 강화를 위해 수시 인사를 단행하고 있다. 이번 인사를 통해 각 사는 신임 대표이사 책임 하에 최적의 조직을 구성해 내년 경영전략을 조기에 수립하고, 이를 바탕으로 사업계획
-
APEC 참가국 에너지 당국자들 잇따라 두산에너빌리티 본사 방문
APEC 에너지장관회의 참석을 위해 방한한 미국, 말레이시아, 필리핀, 네덜란드 등 각국 정부 에너지 정책 당국자 들이 잇따라 두산에너빌리티를 찾아 원자력 제작 역량을 확인했다.두산에너빌리티는, 미국 에너지부(Department of Energy) 토미 조이스(Tommy Joyce) 차관보를 비롯한 일행이 25일 경남 창원 본사를 방문했다고 31일 밝혔다. 정연인 두산에너빌리티 부회장이 방문단을 맞이했다.이번 방문은 미국 에너지부가 두산에너빌리티의 원자력 사업 역량을 직접 확인하기 위해 마련됐다. 창원 본사에 도착한 에너지부 일행은 원자력 공장을 찾아 대형원전 및 SMR 기자재 제작 설비를 살펴 봤다. 이후 두산에너빌리티 경영진과 면담을 갖고 원
-
한화비전, 오세아니아 최대 보안 전시 ‘보안 전시회 & 컨퍼런스’ 참가
한화비전이 최첨단 인공지능(AI) 칩셋 기반의 영상 감시 솔루션으로 오세아니아 보안 시장을 사로잡았다.한화비전은 지난 27일 호주 시드니에서 개막한 ‘보안 전시회 & 컨퍼런스(Security Exhibition & Conference)’에 참가해 다양한 AI 영상 솔루션을 선보였다고 31일 밝혔다. 이 전시는 오세아니아 지역 최대 규모의 보안 전시회다.전시에서 가장 주목받은 기술은 한화비전의 최신 AI 시스템온칩(SoC) ‘와이즈넷(Wisenet)9’이다. 와이즈넷9은 화질 개선과 AI 영상 분석을 2개의 신경망처리장치(NPU)가 분담해 처리한다. 이전 세대인 와이즈넷7 대비 3배 향상된 추론 성능을 갖췄다.와이즈넷9 기반의 카메라는 극명한 명암 대비 등 열악한 환
-
에버랜드, 주키퍼와 함께한 '클래식 사파리' 성황리 개최
삼성물산 리조트부문 에버랜드의 경험혁신아카데미가 세종예술아카데미와 함께 준비한 테마 콘서트 '클래식 사파리'가 전석 매진을 기록하며 31일 성황리에 개최됐다고 밝혔다.세종문화회관 체임버홀에서 열린 이번 음악회는 에버랜드 경험혁신아카데미가 운영중인 어린이 생태교육 프로그램 '이큐브스쿨'의 일환으로, 아이들에게 동물 이야기와 클래식 음악이 어우러진 색다른 경험과 배움을 선사하기 위해 마련됐다.약 75분 동안 진행된 공연에서는 르로이 앤더슨의 춤추는 고양이, 생상스의 동물의 사육제 중 백조 등 동물·숲·사파리를 주제로 한 다채로운 클래식 명곡들이 피아노, 바이올린, 첼로 등 전문 연주자들의 합주로 펼쳐졌다.특히
-
HDC현대산업개발, 지속 가능한 사회공헌 실천
HDC현대산업개발은 지역사회와의 상생과 사회적 가치 창출을 목표로, 임직원이 직접 참여하는 지속 가능한 사회공헌 활동을 전국에서 활발히 이어가고 있다고 31일 밝혔다. HDC현대산업개발 관계자는 "단발성 지원이 아닌 장기적이고 지역 맞춤형 프로그램 운영을 원칙으로, 주거환경 개선·아동 환경교육·청년 자립 지원·보훈 유공자 예우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실질적인 변화를 만들어가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올해 상반기, HDC현대산업개발은 본사가 위치한 서울 용산을 중심으로 지역 호흡형 사회공헌을 강화했다"라며 "‘이웃사이 한 걸음 더’ 프로젝트를 통해 서울 각지에서 이웃 갈등 예방 캠페인과 화합 키트 지원을 펼치며 공동체
-
이마트, 고물가 속 가성비 수산세트 운영 확대
이마트와 SSG닷컴이 추석 명절을 앞두고 가성비 신규 어종 수산 세트들을 선보인다고 29일 밝혔다.이마트 관계자는 "고물가 속 가성비 신규 어종 선물세트를 선보이는 한편, 기존 가성비 인기 수산 선물세트 준비 물량도 대폭 확대해 명절 장바구니 물가 부담 완화에 앞장선다는 방침이다"라며 "고객 편의를 위해 이마트 추석 선물세트는 SSG닷컴 이마트몰에서도 구매가 가능하다"라고 전했다. 먼저 이마트는 올해 추석 명절 처음으로 '백조기'를 원료로 한 '백굴비 선물세트'를 선보인다.백조기는 흔히 '보구치'라고도 불리며 담백하고 고소한 맛과 단단한 육질, 도톰한 생선살이 특징으로 예로부터 참조기의 가성비 대안 어종으로 인기를 끌어왔
-
코웨이, ‘워터 소믈리에’ 교육 프로그램 실시
코웨이(대표 서장원)가 물맛 전문가 집중 양성을 위해 사내 ‘워터 소믈리에’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코웨이 관계자는 "국내외 대표 물 기업으로서 브랜드 위상을 공고히 하고 물 연구원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해 이번 워터 소믈리에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라며 "소믈리에 양성 전문기관인 한국국제소믈리에협회와 협력해 이론 교육부터 실습, 자격 검정까지 체계적인 교육 과정으로 운영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교육은 환경기술연구소 소속 연구원 15명을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전문 교육 과정 수료 이후 필기•실기•구술 등 3단계 시험을 거쳐 워터 소믈리에 전문 자격을 취득했다"라며 "이로써 코웨이의 워터 소믈
-
[생활경제 이슈] 동국제약 센텔리안24, ‘엑스퍼트 마데카 크림 액티브 리뉴 PDRN’ 선보여 外
동국제약(대표이사 송준호)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센텔리안24가 프리미엄 탄력크림 ‘엑스퍼트 마데카 크림 액티브 리뉴 PDRN’을 출시했다.이번 신제품은 전문 관리 노하우로 잘 알려진 뷰티 인플루언서 ‘Nana’와 공동 개발했으며, 7개월간 40여 차례의 샘플 테스트를 거쳐 탄생했다.‘엑스퍼트 마데카 크림 액티브 리뉴 PDRN’은 동국제약의 핵심성분 TECA(테카, 센텔라아시아티카 정량추출물), 5D-PDRN1 과 로즈워터를 배합한 독자성분인 TECA-PDRN™(테카-피디알엔) 등을 함유했다. 단 1회 사용만으로 피부 10층 속탄력을 채우고 늘어진 피부 탄성을 즉각적으로 복원시켜 주며, 1주 사용만으로 입체적인 360도 풀페이스 탄력을 완성해 준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