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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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GRS, 말레이시아에 롯데리아 1호점 오픈
롯데GRS의 버거 프랜차이즈 브랜드 롯데리아가 말레이시아 현지 1호점을 오픈하고 동남아시아 시장 확대에 나선다고 8일 밝혔다.롯데리아 말레이시아 1호점은 지난 5일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서쪽 프탈링자야의 대형 쇼핑몰 ‘더 커브몰(The Curve Mall)’ 1층에 입점했다. 매장 규모는 약 234㎡(71평)에 128석이다.그랜드 오픈식에는 롯데GRS 이원택 대표이사와 파트너사인 세라이그룹 공동창립자 나집 하미드 회장 등 주요 인사가 참석해 1호점 오픈을 축하했다.1호점은 롯데리아의 대표 메뉴인 리아 불고기, 리아 새우 등 버거 9종과 치킨 3종, 디저트 5종 등 한국과 동일한 메뉴로 구성됐다. 특히 이 매장은 할랄 인증 원재료 공급처를 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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락앤락, 태국 CP Axtra와 2026년 전략 파트너십 강화
락앤락이 태국 최대 유통그룹 CP Axtra와 2026년 파트너십 미팅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8일 밝혔다.CP Axtra는 CP 그룹의 주요 유통 계열사로, 대형 창고형 할인점 ‘마크로’와 슈퍼마켓 체인 ‘로터스’를 운영하며 아시아 각지에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락앤락은 지난 4월 CP Axtra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전용 제품 입점과 오프라인 판매 채널 확대를 통해 태국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해왔다.지난 5일 서울 태평로 락앤락 본사에서 진행된 파트너십 미팅에는 락앤락 이영상 대표와 천해우 부사장, CP Axtra 타닛 치라바논 대표 등 주요 인사가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2025년 MOU 성과를 돌아보고 2026년 신제품 론칭 계획 및 CP 전용 제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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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킷헬스케어, 美 연골재생 권위자 래터만 교수와 MOU 체결
로킷헬스케어가 연골 재생 분야의 세계적 권위자인 크리스티안 래터만(Christian Lattermann) 교수와 연골 재생 기술의 글로벌 협력 및 공동 연구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래터만 교수는 정형외과 재생의학, 연골 생물학, 임상시험 설계 분야에서 인정받는 전문가다. 로킷헬스케어는 이번 협력을 통해 AI 연골 재생 기술의 글로벌 표준을 선도하고 미국 시장에 진출하기 위한 핵심 전략적 파트너십을 구축한다는 방침이다.로킷헬스케어는 래터만 교수의 전문성과 글로벌 영향력을 기반으로 미국 시장 진출을 위한 전략적 협력 체계를 구축할 예정이다. 특히 미국 내 연골 재생 기술의 임상시험 및 인허가 프로그램 지원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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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3레스토랑, 연말 데이트 위한 '크리스마스 위크' 패키지 운영
63레스토랑이 오는 12월 25일까지 특별한 연말 데이트를 즐길 수 있는 ‘크리스마스 위크’ 패키지를 운영한다고 8일 밝혔다.63스퀘어 고층부 레스토랑은 한강 야경을 감상할 수 있는 장소로, 크리스마스 기간에는 특선 코스, 꽃다발, 한강 조망 창가 좌석, 프라이빗 룸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올해는 크리스마스 트리와 장식을 더한 포토존을 마련해 연말 분위기를 강화했다.워킹온더클라우드는 ‘X-MAS 코스’와 ‘X-MAS 연인 패키지’를 선보인다. 연인 패키지는 콘낄리에 파스타와 달팽이 치즈 크로캉, 랍스타 그라탕 등 프로모션 한정 메뉴로 구성된다. 패키지 이용객에게는 ‘크리스마스 트리 컵케이크’가 선물로 제공된다.슈치쿠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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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콜마, 효소 안정화 신기술 개발... 고기능성 화장품 영역 확장
한국콜마가 효소의 안정성을 획기적으로 높여 고기능성 화장품 개발에 활용할 수 있는 신기술을 개발했다고 8일 밝혔다.이번 기술은 외부 환경 변화에 민감하여 화장품 활용에 어려움이 있었던 효소를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한다. 한국콜마는 동아대학교 황이택 교수 연구팀과 함께 '무기화합물(탄산칼슘) 기반 효소 안정화 기술(인오가닉 피커링: Inorganic Pickering)'을 개발했다. 이 연구는 고분자 및 바이오소재 분야 학술지인 '카보하이드레이트 폴리머(Carbohydrate Polymers)'에 게재됐다.효소는 각질 제거, 피부 세정 등 다양한 효능을 지녔으나 온도나 pH 등 외부 환경에 민감하여 그동안 효소 화장품은 대부분 분말 형태의 세안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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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벅스, ‘윈터 스카치 바닐라 라떼’ 출시 한 달 만에 200만 잔 돌파
스타벅스 코리아가 지난 10월 30일 겨울 음료로 선보인 ‘윈터 스카치 바닐라 라떼’가 출시 한 달 만에 판매 200만 잔을 돌파했다고 8일 밝혔다.‘윈터 스카치 바닐라 라떼’는 음료 위에 얹어진 부드러운 버터 스카치 커피 크림과 진한 에스프레소의 풍미 조화가 특징이다. 이 음료는 출시 2주 만에 100만 잔 판매를 달성했으며, 겨울 스테디셀러인 ‘토피 넛 라떼’보다 빠르게 200만 잔을 돌파했다.스타벅스는 이와 함께 향긋한 와인향과 과일 풍미의 ‘클래식 뱅쇼 히비스커스 티’, 캐모마일 티에 꿀을 더한 ‘캐모마일 허니 티 라떼’ 등 다양한 겨울 음료를 선보였다. 또한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매장과 온라인 채널에서 홀리데이 기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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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노인터내셔널, 딸기 디저트 뷔페 ‘윈터 베리 키친’ 운영
대명소노그룹 소노인터내셔널이 딸기를 활용한 시즌 프로모션 ‘윈터 베리 키친(Winter Berry Kitchen)’을 운영한다고 8일 밝혔다.이번 프로모션은 소노펠리체 비발디파크 ‘더 엠브로시아’와 소노캄 고양 ‘일라고’에서 진행되며, 메인 디시부터 디저트, 음료까지 약 40종의 딸기 테마 메뉴를 선보인다. 성인 기준 가격은 9만 9천 원이다.‘더 엠브로시아’는 오는 12월 24일부터 내년 2월 17일까지 매주 토요일 오후 5시 30분부터 7시 30분까지 운영된다. 12월 24일부터 1월 3일, 2월 14일부터 17일에는 상시 운영될 예정이다.‘일라고’는 12월 12일부터 3월 22일까지 매주 금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오후 6시부터 9시까지 운영된다. 크리스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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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클리, 넓은 시야각 확보한 스노우 고글 ‘플로우 스케이프’ 출시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오클리가 본격적인 스키 시즌을 맞아 스노우 고글 ‘플로우 스케이프(Flow Scape)’를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플로우 스케이프는 독특한 원뿔형 렌즈와 프레임 디자인을 적용하여 기존 디자인 대비 60% 더 넓은 시야각을 확보하는 것이 특징이다.이 제품은 오클리의 스위치락(Switchlock) 기술을 통해 빠르고 안전한 렌즈 교체가 가능하며, 변화하는 빛과 날씨에 대응할 수 있도록 2개의 렌즈 번들이 포함된다. 또한 오클리의 프리즘(Prizm) 렌즈 기술이 적용되어 눈 속에서도 명암과 색상을 선명하게 만든다.외부 렌즈에는 안개 방지 처리를 적용해 왜곡, 굴절, 반사를 최소화했으며, 오클리 스노우 고글 중 가장 넓은 시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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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레노버, QHD·FHD 모니터 신제품 5종 출시
한국레노버가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및 업무 환경에 최적화된 모니터 신제품 5종을 출시하며 모니터 라인업을 강화했다고 8일 밝혔다.새롭게 선보인 제품은 QHD(2560x1440) 해상도의 4A 시리즈 2종(L27q-4A, L27h-4A)과 FHD(1920x1080) 해상도의 4C 시리즈 3종(L27-4C, L24-4C, L24D-4C)이다. 신제품 5종은 모두 세련된 디자인과 클라우드 그레이 컬러를 적용했으며, 뛰어난 디스플레이와 확장된 연결성을 제공한다.4A 시리즈는 27인치 QHD IPS 패널을 기반으로 선명한 이미지를 구현하며, 4면 초슬림 베젤 디자인과 HDR10 기술을 적용했다. 웨이브 맥스오디오 기술이 적용되어 음향 경험을 제공한다. 특히 L27h-4A는 USB-C 단일 케이블을 통한 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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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GC솔루션, ‘글라스락’ 제품 6천여 개 기부하며 정기 사회공헌 활동 지속
생활유리제조전문기업 SGC솔루션이 올해도 글라스락 제품 지원을 통한 정기 사회공헌 활동을 꾸준히 이어가고 있다고 8일 밝혔다.SGC솔루션은 올해 환경 단체와 병원을 중심으로 유해물질 차단 및 일회용품 사용 저감을 위한 정기 기부를 진행했다. 발암물질없는사회만들기국민행동에는 3년째 기부를 이어가며 ‘퓨어’, ‘센스 원형’ 등 제품 2천7백여 개를 지원했으며, 2014년부터 ‘노 플라스틱 캠페인’을 함께 해온 녹색병원에도 글라스락 제품 1천9백여 개를 기부했다. 기부 제품은 유해 화학물질 저감 교육, 저소득층 반찬 나눔, 병원 입원 환자용 다회용기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다.취약계층 대상 제품 나눔도 지속했다. SGC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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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BQ, 스페인에 유럽 헤드쿼터 설립하고 유럽 시장 확대 본격화
제너시스BBQ 그룹이 스페인에 합작 형태의 ‘유럽 헤드쿼터(Headquarter)’를 설립한다고 8일 밝혔다.BBQ는 최근 BLT F&B 그룹과 함께 유럽 진출 출정식을 열고 이번 유럽 헤드쿼터 설립을 공식화했다. BLT F&B 그룹은 스페인과 중남미 등 스페인 언어권을 중심으로 금융 및 외식 사업을 운영하며, 미주 지역에서도 주요 외식 브랜드를 운영하는 글로벌 기업이다. BBQ는 BLT F&B 그룹과의 협력을 통해 유럽 사업을 본격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유럽 시장은 높은 소비자 구매력과 프리미엄 선호도가 높으며, 외식 프랜차이즈 업계에서 ‘글로벌 브랜드 인증 무대’로 불릴 만큼 높은 기준을 요구하는 시장으로 평가된다. 이에 따라 BBQ의 유럽 진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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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트진로 ‘진로’, 노브랜드와 협업 안주 5종 출시
하이트진로가 국내 소주 브랜드 ‘진로’와 이마트 노브랜드(No Brand)의 협업을 통해 ‘두꺼비 홈술포차’ 안주류 5종을 출시한다고 8일 밝혔다.하이트진로와 노브랜드는 연말 시즌을 맞아 홈술 및 홈파티 고객을 위해 가격 경쟁력을 갖춘 안주들을 중심으로 ‘두꺼비 홈술포차’를 기획했다. 하이트진로는 협업 안주류에 진로의 두꺼비 이미지를 적용하여 디자인을 강화했다.협업 상품은 불오징어스낵, 직화무뼈불닭발, 당면쏙어묵탕, 칼칼포차우동, 양파감자전믹스 총 5종으로 구성되었으며, 소비자가격은 1천 원에서 4천 원대로 책정되어 가성비가 특징이다.‘진로 X 노브랜드’ 안주류는 현재 전국 250여 개 노브랜드 전문점에서 판매 중이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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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웰케어, 바로팜과 약국 유통 협력 업무협약 체결
CJ제일제당의 건강기능식품 전문 독립법인 CJ웰케어가 약국 경영 토탈 플랫폼 바로팜과 약국 유통 협력에 관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이번 협약을 통해 CJ웰케어는 바로팜의 전국 약국 유통망을 기반으로 약국 채널에 처음으로 본격 진입하게 되었으며, 프로바이오틱스 중심의 브랜드 전문성을 약국 시장에서 강화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CJ웰케어는 이번 협약으로 약국 전용 고함량 프로바이오틱스 제품을 선보일 유통 기반을 확보했다. 협약 대상 제품은 ‘바이오코어 1000억 유산균’ 단일 제품으로, 약국 전용으로 기획됐다. 전국 약국의 90% 이상을 커버하는 유통망을 보유한 바로팜은 해당 제품의 공급 및 판매를 담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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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인텔릭스, AI 웰니스 신사업 발굴 ‘제1회 나무엑스 해커톤’ 개최
SK인텔릭스가 AI 기반 웰니스 신사업 발굴을 위한 ‘제1회 나무엑스 해커톤’ 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이번 대회는 SK인텔릭스의 웰니스 로보틱스 브랜드 ‘나무엑스(NAMUHX)’가 주관했으며, 지난 5일 서울 광진구 워커힐 호텔 아카디아에서 열렸다. 해커톤은 ‘AI 기반 초개인화 웰니스 서비스 아이디어’를 주제로 진행됐으며, 웰니스, AI, 로보틱스 분야에 관심 있는 대학(원)생, 스타트업 종사자 등이 참여했다.지난 9월 참가 접수를 시작한 후 예선을 통과한 총 20개 팀이 본선에 참가해 경쟁했다. 참가자들은 나무엑스의 기술과 서비스 환경을 직접 체험하며 AI 기반 솔루션 및 데이터 보안 방안 등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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멜론, MMA2025 올해의 아티스트 등 부문별 투표 시작
카카오엔터테인먼트의 뮤직플랫폼 멜론(Melon)이 ‘The 17th Melon Music Awards(2025 멜론뮤직어워드, MMA2025)’의 부문별 투표를 시작했다고 8일 밝혔다.MMA2025는 오는 12월 20일 오후 5시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리며, 투표는 19일까지 진행된다. 심사 대상은 2024년 10월 31일부터 2025년 11월 19일까지 발매된 음원이며, 음원 점수 집계를 통해 부문별 후보가 선정됐다.주요상 부문인 ‘올해의 아티스트’에는 G-DRAGON, aespa, 임영웅 등 10팀이 후보로 선정됐다. ‘올해의 앨범’ 부문에는 로제(ROSÉ)의 ‘rosie’, 임영웅의 ‘IM HERO 2’ 등 10개 앨범이 후보에 올랐으며, ‘올해의 베스트송’ 부문에는 G-DRAGON의 ‘HOME SWEET 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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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미노피자, T멤버십 고객 대상 ‘윈터 페스티벌’ 진행
도미노피자가 SKT T멤버십 고객들을 위한 ‘윈터 페스티벌’을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이번 페스티벌은 도미노피자를 온라인으로 주문하는 T멤버십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행사는 프리미엄 피자 50% 할인 쿠폰을 제공하는 ‘0 day’와, 모든 피자 방문 포장 시 50% 할인 또는 적립 혜택을 제공하는 ‘T day’로 구성됐다.‘0 day’ 프로모션은 오는 10일, 20일, 30일 세 차례에 걸쳐 진행된다. 만 13세부터 34세까지의 T멤버십 VIP, GOLD, SILVER 등급 고객에게 50% 할인 쿠폰이 발급되며, 쿠폰은 발급일로부터 5일간 사용 가능하다. 배달 주문은 3만 원 이상 4만 5천 원 이하, 포장 주문은 2만 5천 원 이상 4만 5천 원 이하 주문 시 혜택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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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양식품 ‘삼양1963’, 출시 한 달 만에 700만 개 판매 돌파
삼양식품이 출시한 신제품 프리미엄 국물라면 ‘삼양1963’이 출시 한 달 만에 누적 판매량 700만 개를 돌파하며 국내 프리미엄 국물라면 시장의 판도 변화를 예고했다.8일 삼양식품에 따르면 ‘삼양1963’의 한 달 누적 판매량 700만 개는 기존 삼양라면(오리지날)의 2025년 월평균 판매량의 80%를 넘는 수치다. 소비자 가격이 기존 삼양라면보다 약 1.5배 비싼 프리미엄 제품임을 감안하면 이례적인 판매 성과로, 높은 소비자 선호도와 브랜드 경쟁력을 확인한 결과로 해석된다.‘삼양1963’은 과거 삼양라면 제조의 핵심이었던 ‘우지’ 유탕 처리 방식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하여 동물성 기름 우지와 식물성 기름 팜유를 혼합한 골든블렌드 오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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