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CJ온스타일, 모바일 앱 체류 시간 110% 급증
CJ온스타일은 올해 1월부터 4월까지 모바일 앱 누적 체류 시간이 전년 대비 110% 증가했다고 29일 밝혔다. CJ온스타일 관계자는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이하 ‘라방’) 스타IP의 숏츠를 통한 주문 전환율은 164%나 증가했다"라며 "단순 시청을 넘어 실질적인 구매로 이어지며 콘텐츠 커머스의 저력을 입증한 것"라고 전했다. 이어 "심은 ‘보는 재미’와 ‘사는 재미’를 동시에 잡은 영상 콘텐츠IP 경쟁력에 있다. <한예슬의 오늘 뭐 입지>, <유인나의 겟잇뷰티>, <안재현의 잠시 실내합니다> 등의 대표 모바일 라방IP는 기존 특가 중심의 라방 문법을 완전히 바꿔 놨다는 평가다"라며 "팬덤을 기반으로 한 ‘발견형 커머스’
-
HLB펩, ‘야뇨증 치료제’ 원료의약품 대만 식약처 품목 허가 획득
국내 펩타이드 바이오 소재 전문기업 ‘HLB펩’(구 애니젠)이 개발한 원료의약품(API)이 대만 식약처의 품목 허가를 획득하며, HLB펩의 글로벌 확장에 청신호가 켜졌다.29일 HLB펩에 따르면 본사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펩타이드 제조 GMP 인증을 받아 다년간 펩타이드 의약품 및 다양한 바이오 소재를 생산하고 있는 기업이다. HLB펩에서 공급한 야뇨증 치료제(데스모프레신)가 대만 식약처의 품목 허가를 받으며, HLB펩은 국내에 집중된 매출을 해외로 다변화할 수 있게 됐다.데스모프레신은 야뇨증이나 중추성 요붕증(호르몬 분비 이상으로 과도한 소변생성) 등의 치료제로 처방되고 있는 의약품이다. 데스모프레신의 전 세계 시장규모는 약 14억
-
[생활경제 이슈] 본우리집밥, 흑백요리사 김도윤 표 ‘치킨 양파버터커리’ 제공 外
본푸드서비스의 단체급식 브랜드 본우리집밥이 27일 서울 영등포구 소재의 본그룹 사옥 구내식당에서 요리 경연 프로그램 흑백요리사의 김도윤 셰프 표 특식 메뉴를 제공했다.이날 행사는 본우리집밥이 구내식당에서 다채로운 미식 경험을 선사하고자 여러 외식 브랜드와 협업해 주요 메뉴를 제공하는 ‘브랜드 데이’로, 인도식 ‘커리’를 김도윤 셰프만의 레시피로 재해석한 ‘치킨 양파버터커리’를 선보였다.치킨 양파버터커리는 강황, 울금 등의 향신료를 채소나 고기와 함께 사용해 맛을 낸 아시아 대표 요리 중 하나인 ‘커리’를 김도윤 셰프만의 레시피로 완성한 메뉴다. 한식 다이닝 기반의 레스토랑을 운영하면서 식재료에 대해 다양
-
[생활경제 이슈] 홈쇼핑모아, AI가 홈쇼핑 상품 특장점 요약 기능 추가 外
인공지능(AI) 기술 기반 서비스 회사 버즈니(대표 남상협, 김성국)가 자사 AI 기술을 활용해 홈쇼핑모아 앱에서 홈쇼핑 상품의 주요 장면만 볼 수 있는 기능을 추가했다고 29일 밝혔다.이번에 홈쇼핑모아에 추가된 ‘상품 특장점 요약’ 기능은 1시간가량의 홈쇼핑 방송 중 상품의 특장점 장면만 골라 볼 수 있는 기능으로, 버즈니의 에이플러스 숏폼AI 기술이 적용됐다.이 기능을 통해 모바일 홈쇼핑 이용자는 홈쇼핑 상품 구매나 방송 시청 전 관심 있는 상품의 특장점을 빠르게 파악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에어컨 상품의 경우 AI가 해당 상품의 지난 방송에서 쇼호스트가 에어컨의 기능 / 디자인 / 사은품 등을 설명하는 주요 장면만 선별해서
-
메가박스, 칸영화제 초청 애니메이션 ‘안경’ 단독 개봉
메가박스(대표 홍정인, 남용석)가 78회 칸영화제 공식 초청으로 주목받고 있는 정유미 감독의 ‘안경’과 ‘파라노이드 키드’를 6월 11일에 단독 개봉한다고 29일 밝혔다.메가박스 관계자는 "78회 칸영화제 비평가주간 단편 경쟁 부문에 한국 애니메이션 최초로 초청된 정유미 감독의 신작 애니메이션 ‘안경’은 자신의 내면에 존재하는 그림자와 마주하고 화해하는 과정을 통해 스스로를 받아들이게 되는 심리적 성장 서사를 담은 15분 분량의 작품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자신 안에 억압돼 있던 감정과 기억을 은유적으로 풀어내며, '그림자와의 화해' 라는 보편적인 메시지를 세밀한 연필 드로잉과 절제된 연출을 통해 섬세하게 전달한다"
-
남양유업, 아이엠마더∙테이크핏 할인 이벤트 진행
남양유업이 오는 6월 8일까지 네이버 브랜드스토어에서 ‘장바구니 페스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남양유업 관계자는 "이번 행사에서는 ▲아이엠마더 ▲맛있는우유GT ▲테이크핏 ▲프렌치카페 등 남양유업 대표 제품을 최대 64%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라며 "특히 매일 자정과 오전 10시에 선착순으로 발급되는 ‘썸머세일 쿠폰’과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한 포토∙베스트 리뷰 선정 이벤트 등 다양한 추가 혜택도 마련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네이버 브랜드스토어 내 ‘멤버십 라운지’ 전용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라며 "최근
-
무신사, ‘파트너 펀드’ 지원 브랜드 선정
무신사가 '파트너 펀드 프로그램'의 참여 브랜드를 최종 확정했다. 무신사 관계자는 "이로써 무신사의 파트너 브랜드 누적 지원금 규모는 총 4000억 원에 달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외부 자금 조달이 어려운 중소 및 신진 브랜드에 실질적인 지원을 제공하고자 ‘파트너 펀드 프로그램’ 지원 브랜드를 이달 말 선정했다"라며 "올해 2분기 기준 브랜드 대상 합산 지원금만 190억 원을 넘어섰다"라고 말했다. 파트너 펀드 프로그램은 브랜드의 성장 단계와 카테고리에 따라 맞춤형 자금 지원이 가능하도록 무신사가 패션 업계 최초로 2015년부터 운영해 온 ‘동반성장 자금 지원 프로젝트’를 전면 개편한 것이다. 지원 유형은 △인큐베이션 파트
-
국내 대표 전기차 박람회 ‘EV트렌드코리아 2025’ 코엑스서 개최
국내 대표 전기차 전시회 'EV트렌드코리아 2025'가 오는 6월 3일부터 5일까지 참가기업 95개 사, 451부스의 역대 최대 규모로 서울 강남구 코엑스 A홀에서 개최된다.29일 코엑스에 따르면 EV트렌드코리아는 전기차 산업의 현재와 미래를 조망할 수 있는 자리로 환경부가 주최하고 코엑스(사장 조상현), 한국배터리산업협회(회장 김동명), 한국자동차환경협회(회장 정종선)가 공동 주관하며 국내외 완성차와 배터리, 충전, 부품 등 전기차 산업 전반을 망라하는 최신 기술과 트렌드를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국내외 주요 완성차 기업들이 참가해 관람객들에게 새로운 전기차 경험을 제공하며,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시승 기회도 함께 제공한다.
-
KT&G 상상마당, 20주년 맞아 ‘독립문화기획자 지원 프로젝트’ 공모
KT&G(사장 방경만) 상상마당이 20주년을 맞이해 문화기획자들의 창작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독립문화기획자 지원 프로젝트’ 공모를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KT&G 상상마당은 개관 후, 꾸준한 지원활동으로 대중과 예술가를 잇는 대표적인 문화공간으로 자리매김했으며, 다양한 문화예술 분야의 창작자들에게 예술 활동의 기회를 제공해왔다. 이번 프로젝트는 20주년을 기념해 독립문화기획자들의 창작 활동을 지원하고, 장르간 융합을 통해 새로운 문화의 장을 모색하고자 기획됐다.‘독립문화기획자 지원 프로젝트’는 미술∙음악∙무용∙공예 등 다양한 예술 장르의 기획 콘텐츠를 대상으로 진행한다. 공모는 오는 6월 30일까지 진행되며, 접
-
자생한방병원, KB국민은행과 상호 공동발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자생의료재단(이사장 박병모)은 지난 28일 경기도 성남시에 소재한 자생메디바이오센터에서 KB국민은행(은행장 이환주)과 ‘상호 공동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이날 협약식에는 자생의료재단 박병모 이사장과 KB국민은행 강남지역 영업그룹 고덕균 부행장 등 양사 주요 관계자 20여 명이 참석했다.자생의료재단과 자생한방병원은 이번 협약을 통해 KB국민은행을 주거래은행으로 선정, 업무지원에 나선다. 아울러 KB국민은행은 자생의료재단과 자생한방병원 의료진 및 임직원 대상 신용대출 금리우대 등 금융서비스 편의를 제공한다.특히 KB국민은행은 자생의료재단의 사회공헌사업 확대를 위한 기금 지원도 약속했다. 지
-
세븐일레븐, 멜론맛 디저트 선보여
세븐일레븐은 ‘메론페스츄리파이’와 ‘메론멜로볼’을 선보인다고 29일 밝혔다. 멜론은 대표 여름철 과일로 은은하고 상큼한 향이 디저트와 잘 어울리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에 편의점 세븐일레븐(대표 김홍철)은 2025년 멜론맛 시대를 겨냥해 하절기 달콤하게 즐길 수 있는 편디족(편의점에서 디저트를 구매하는 사람) 맞춤 멜론맛 디저트 2종을 선보인인 것.세븐일레븐 관계자는 "이달 28일 출시한 ‘메론페스츄리파이’는 멜론맛으로 코팅된 마시멜로 위에 48겹의 페스츄리를 얹고 멜론맛 초콜릿으로 데코레이션을 장식했다"라며 "멜론 향과 바삭한 페스츄리 식감, 그리고 마시멜로의 쫀득함을 고루 느낄 수 있는 이색 디저트 상품이다"
-
롯데케미칼, 직장어린이집 원아 대상 자원순환 인식 개선 교육 실시
롯데케미칼은 지난 12일부터 약 40일 동안 서울, 여수, 의왕, 대산 등 국내 사업장 5곳의 직장어린이집 원아들을 대상으로 자원순환 인식 개선을 위한 폐장난감 재활용 사회공헌 교육 활동을 진행할 것이라고 29일 밝혔다.이번 활동은 롯데케미칼의 플라스틱 순환경제 구축 프로젝트인 ‘Project LOOP’ 캠페인의 일환으로, ‘아이들도 즐거운 장난감 재생놀이’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환경 문제 퀴즈, 장난감 분해 및 부속품 분류, 업사이클링 키링 제작, 안 쓰는 장난감 기부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아이들이 자원 절약과 환경 보호의 중요성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이번 교육 프로그램은 사회적기업인 ‘코끼리공장’이 함께 참여했
-
효성중공업, 서울에너지공사와 액화수소 인프라 구축 업무협약 체결
효성중공업이 서울에너지공사와 손잡고 액화수소 인프라 구축 등 수소경제 생태계 조성에 나선다.효성중공업은 지난 28일 서울 마포구 효성중공업 본사에서 서울에너지공사와 ‘수소경제 생태계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협약식에는 우태희 효성중공업 대표이사와 황보연 서울에너지공사 사장을 비롯한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이번 협약을 통해 양 사는 △액화수소충전소 구축 및 안전기준 개발 △수소 충전설비 국산화 및 실증 협력 △청정수소발전 공동사업 발굴 등을 공동으로 추진한다는 계획이다.효성중공업은 수소충전소 토털 솔루션 사업을 전개하며 국내 수소충전시스템 시장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다. 또
-
교원 웰스(Wells), 슬림원 · 아이스원정수기 친환경 인증 로하스 획득
건강가전 종합 브랜드 교원 웰스(Wells)의 직수형 냉온정수기 ‘슬림원’과 얼음정수기 ‘아이스원’이 국내 친환경 인증제도인 ‘로하스(LOHAS)’ 인증을 획득했다고 29일 밝혔다. 오랜 시간 건강과 지속가능성을 추구해 온 교원 웰스의 핵심 가치가 대외적으로 인정받은 결과다.로하스 인증은 ‘Lifestyles of Health and Sustainability’의 약자로,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인증 제도다. 건강과 환경, 사회적 가치를 종합적으로 평가해 창조적인 상품개발, 서비스 활동, 환경경영 및 사회공헌을 위해 노력한 기업의 제품 및 서비스에 부여한다.교원 웰스는 브랜드 출범 초기부터 ‘몸에 좋은 물이 샘솟는 우물’이라는 의미처럼, 자연 친화적
-
풀무원 뮤지엄김치간, 대학생 서포터즈 ‘김치러버스’ 1기 모집
풀무원 뮤지엄김치간이 전시, 교육, 행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알릴 홍보 서포터즈 ‘김치러버스(Kimchi Lovers)’ 1기를 모집한다고 29일 밝혔다.풀무원 관계자는 "뮤지엄김치간은 국내외 관람객들에게 박물관의 활동을 널리 알리고, 대학생들의 참신한 시각과 아이디어를 통해 한국 고유의 식(食)문화인 김치와 김장 문화를 전파하고자 올해 처음으로 이번 서포터즈를 기획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김치러버스는 김치와 김장 문화에 관심이 많고 서울에 거주하는 대학생(재학생 및 휴학생 포함)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라며 "개인 또는 2~3인 팀으로 참여 가능하며, SNS 콘텐츠 또는 영상 콘텐츠 분야 중 하나를 선택해 6월 12일까지 지
-
CU, 육포 1+1 행사 진행
CU는 내달 1일부터 15일까지 보름간 인기 육포 30여 종에 대해 대규모 1+1, 2+1 증정 행사를 펼친다고 밝혔다.CU 관계자는 "작년 육포로 연상되는 6월 4일을 ‘육포 데이’로 정하고 편의점 업계 최초로 관련 행사를 열었다"라며 "맥주, 위스키, 하이볼 등 선호하는 주종이 다양화되면서 육포가 페어링 안주로 주목받고 있는 가운데, 마른 안주에 비해 상대적으로 고가인 육포를 부담없이 즐길 수 있도록 육포 데이 행사를 기획한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 "올해 6월 1일부터 15일까지 진행되는 가성비 프로모션 ‘쓔퍼세일’ 기간에 맞춰 인기 육포 30여 종 +1 행사를 펼친다"라며 "CU의 쓔퍼세일은 고객들의 수요가 높은 인기 상품들만 따로 모아
-
오리온, ‘찍먹 예감’ 선보여
오리온은 감자칩 ‘예감’에 소스를 더한 ‘찍먹 예감 치폴레마요소스맛’과 ‘찍먹 예감 갈릭청양마요소스맛’ 2종을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오리온 관계자는 "동봉된 소스를 찍어먹는 ‘찍먹 오!감자 양념바베큐소스맛’, ‘찍먹 나쵸 치폴레마요소스맛’ 등이 소비자들로부터 호응을 얻어 국내 대표 ‘찍먹 스낵’으로 자리잡은 것에 착안해 예감과 가장 어울리는 소스 조합을 찾아 기호에 따라 즐길 수 있도록 기획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찍먹 예감 치폴레마요소스맛은 짭짤하면서도 고소한 ‘예감 치즈그라탕맛’과 이국적인 치폴레마요 소스의 환상적인 조합으로 이색적인 맛을 구현했다"라며 "찍먹 예감 갈릭청양마요소스맛은 ‘예감 볶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