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
알바몬, 인력 공백 해소 위한 ‘바로채용’ 서비스 도입
알바몬이 구인 기업과 구직자 간 즉시 매칭을 지원하는 신규 채용 기능 ‘바로채용’을 출시했다.이번 서비스는 출근 준비가 완료된 구직자를 빠르게 연결해 기업의 인력 공백을 줄이기 위한 목적이다. 기업회원은 공고 등록 시 ‘바로채용’ 라벨을 선택할 수 있으며, 이는 즉시 근무가 가능한 구직자를 대상으로 한 ‘바로출근’ 기능과 연동된다.알바몬 내부 통계에 따르면 ‘바로출근’을 활성화한 구직자는 비활성화 그룹보다 지원 주기와 방문 주기가 각각 90% 이상 짧았으며, 입사지원 건수는 2.4배 높았다. 또한 면접 불참률도 약 20% 낮게 나타났다.기수란 잡코리아 알바몬사업실 실장은 “바로채용 기능은 기업과 구직자가 조건 협의와
-
샤롯데씨어터, 뮤지컬펍 ‘커튼콜 인 샬롯’ 새 단장
샤롯데씨어터가 뮤지컬 <미세스 다웃파이어>를 테마로 뮤지컬펍 ‘커튼콜 인 샬롯’을 새롭게 단장했다.지난 시즌 <브로드웨이 42번가> 콘셉트로 운영된 ‘커튼콜 인 샬롯’은 관객이 배우와 가까이 호흡할 수 있는 공간으로 호평을 받았다. 이번 시즌에는 작품의 감성과 무드를 반영한 메뉴와 공연을 통해 관객의 체험적 몰입을 높이는 방향으로 변화를 꾀했다.레스토랑 메뉴 ‘다웃파이어 키친’은 극의 배경인 샌프란시스코 음식을 재해석해 선보인다. 퍼포먼스 역시 관람객 참여를 유도하는 형식으로 꾸며져 공연 외 시간에도 뮤지컬의 여운을 이어갈 수 있다.롯데컬처웍스 윤세인 라이브사업팀장은 “이번 시즌은 작품의 세계관
-
동국제강그룹, 명동밥집에 2억원 후원…취약 계층 지원
동국제강그룹이 22일 서울 중구 명동 명동성당 가톨릭회관 본관에서 ‘2025 명동밥집 후원식’을 갖고 후원금 2억원을 전달했다.장세욱 동국제강그룹 부회장 사재 기부로 시작된 오랜 인연이다. 2021년 3월, 장 부회장은 코로나19로 을지로 본사 페럼타워 인근 무료 식사 나눔 활동이 점차 줄어들고 있음을 느끼고 지원 방법을 직접 수소문해 명동밥집에 사재로 1억원을 전했다.장세욱 부회장 사재 기부를 계기로 동국제강그룹은 추가 후원 방안을 검토하고, 명동밥집과 장기 후원 협약을 결정하게 된다. 2021년 9월 2억원을 시작으로 2022년 10월에 2억원, 2023년 8월 2억원, 2024년 8월 2억원에 이어 올해 2억원을 추가 지원했다. 사재 포함 시
-
롯데웰푸드, 한국·파키스탄에 ‘쌀로칩’ 동시 출시
롯데웰푸드가 쌀 스낵 브랜드 ‘쌀로(SSALO)’의 신규 라인업 ‘쌀로칩’을 한국과 파키스탄 시장에 선보였다.이번 출시로 ‘쌀로’는 해외 현지 생산을 시작하게 됐다. 국내에서는 들기름과 김을 활용한 ‘쌀로칩 들기름 김맛’을, 파키스탄에서는 ‘쌀로칩 플레이밍 핫’과 ‘쌀로칩 스모크드 파프리카’ 2종을 출시했다.롯데웰푸드 관계자는 “파키스탄에서의 출시를 통해 현지 소비자에게 쌀 스낵이라는 새로운 카테고리를 제시하고자 했다”며 “한국의 맛과 식문화를 반영한 제품으로 현지 시장에 진입하는 의미 있는 시도”라고 밝혔다.파키스탄 제품은 현지 향신료 풍미에 한국의 매운맛을 더한 것이 특징이며, 할랄 인증을 받아 다양한
-
오뚜기, ‘스프 그릇’ 팝업 전시 개최
오뚜기가 ‘오뚜기 스프’ 출시 55주년을 맞아 서울 북촌에서 ‘2025 오뚜기 잇 스프 그릇’ 전시를 연다. 이번 행사는 10월 29일부터 31일까지 북촌 힐로재에서 진행된다.‘오뚜기 잇’은 식문화 도구 개발 프로젝트로, 2023년 라면 그릇, 2024년 카레 그릇에 이어 올해 세 번째 시리즈로 스프 그릇을 주제로 진행된다. 이번 전시에서는 서울대학교 도예전공 작가들이 오뚜기의 다양한 스프 제품을 경험하고 이를 예술적으로 해석한 작품을 선보인다.전시에서는 스프 볼과 플레이트, 머그, 나눔 그릇 등 여러 협업 작품이 공개된다. 일부 작품은 현장에서 직접 구매할 수 있다.오뚜기 관계자는 “스프가 가진 따뜻한 정서를 도예를 통해 시각화하
-
OK캐쉬백, 모카 네트워크와 ‘포인트 크레덴셜’ 발행
SK플래닛 OK캐쉬백이 글로벌 블록체인 프로젝트 모카 네트워크와 협력해 ‘포인트 크레덴셜’ 서비스를 시작했다.이번 서비스는 블록체인 기반의 전자 자격증명(Verifiable Credential) 기술을 활용해 사용자의 자격이나 조건을 증명할 수 있도록 했다. 위변조가 어렵고 개인정보 노출 없이 자격을 인증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OK캐쉬백 회원 중 10만 포인트 이상 보유자는 포인트 크레덴셜을 발급받아 모카 네트워크의 글로벌 리워드 플랫폼 ‘에어샵’에서 멤버십 등급 인증에 사용할 수 있다. 이를 기념해 28일까지 발급자 대상 포인트 적립 이벤트도 진행된다.OK캐쉬백의 전용 멤버십 ‘오키클럽’은 올해 초 출범 이후 7개월 만에 가입자
-
CJ올리브영, 사회공헌 브랜드 ‘미라클’ 출범
CJ올리브영이 사회공헌 브랜드 ‘미라클(ME:RACLE)’을 출범시키고 자립준비청년을 위한 지원 캠페인을 시작한다.‘미라클’은 ‘나(Me)로부터 시작된 변화가 세상을 긍정적으로 바꾼다’는 취지로, K뷰티와 웰니스 중심의 올리브영 핵심 역량을 사회문제에 접목하려는 프로젝트다. 올리브영은 보호시설 퇴소 후 홀로서기를 준비하는 청년들을 주요 지원 대상으로 선정했다.올리브영은 K뷰티 인재 양성 프로그램 ‘마이 퍼스트 미라클(My First ME:RACLE)’을 통해 교육과 실무 경험을 제공한다. 참가자는 메이크업 자격증 취득, 스킨케어 실습, 현장 멘토링을 포함한 5개월 과정에 참여하게 된다. 우수 수료자는 미국 현지 뷰티 산업을 탐방하는
-
아영FBC, 프리미엄 와인 글라스 존 운영 시작
아영FBC가 자사 레스토랑 브랜드 ‘더페어링(The Pairing)’에서 ‘클럽 코라빈 프리미엄 글라스 와인 존’을 새롭게 열었다. 이번 공간은 고가의 프리미엄 와인을 잔 단위로 경험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소비자들은 샤토 마고(Château Margaux), 페트뤼스(Pétrus) 등 보르도 대표 와인부터 돔 페리뇽(Dom Pérignon), 크리스탈(Louis Roederer Cristal) 같은 샴페인까지 다양한 리스트를 선택할 수 있다. 와인은 세 가지 테이스팅 테마 중 하나로 구성돼, 산도와 텍스처의 차이를 비교하며 즐길 수 있다.더페어링 관계자는 “프리미엄 와인을 병 단위로 경험하기 어려운 소비자에게 잔 단위 선택의 폭을 넓혔다”며 “다양한 경험을 통해 개인의
-
웅진식품, 가을 시즌 맞아 온라인 할인 행사 진행
웅진식품이 가을 맞이 온라인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카카오쇼핑 브랜드딜을 통해 열리며, 주요 음료 제품을 대상으로 한정기간 할인 판매를 실시한다.할인 품목에는 탄산수 브랜드 ‘더 빅토리아’를 비롯해 ‘하늘보리’, ‘티즐’ 등이 포함됐다. 제로칼로리 음료 ‘초록매실 제로’와 ‘초록매실 스파클링 제로’도 함께 선보인다. 웅진식품 관계자는 “소비자의 다양해진 취향에 맞춰 계절별로 새로운 음료 경험을 제공하고자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고 말했다.10월 22일 오전 8시 30분부터는 라이브 방송을 통해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방송 중 구매 고객에게는 구매 금액대별 쿠폰이 지급되며, 일부 참여 고객에게는 추첨
-
포스코그룹, 청년 일자리 창출 및 지역 균형발전 이끌 벤처 생태계 구축
포스코그룹이 개방형 혁신 (Open Innovation) 종합 플랫폼 브랜드인 ‘체인지업(CHANGeUP)’을 런칭하고, 지역 창업과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한 ‘경북-포스코 혁신성장 벤처펀드’에 출자했다.포스코그룹은 22일 포항 체인지업그라운드에서 개방형 혁신 플랫폼 통합 브랜드 선포식을 열었다. 포스코그룹은 ‘체인지업’ 브랜드 아래 그동안 운영해 온 벤처 육성 플랫폼을 △유망 창업팀을 발굴하는 ‘스타트(Start)’ △단계별 투자 펀드로 성장을 지원하는 ‘부스트(Boost)’ △사업화와 실증이 이뤄지는 거점 공간인 ‘그라운드(Ground)’로 통합하고 운영 방향을 정교화해 벤처 육성 효과를 극대화할 계획이다.브랜드 선포식에 앞서 이날 포스
-
소노인터내셔널, 가을 웰니스 패키지 선보여
소노인터내셔널이 소노캄 경주와 소노벨 청송에서 가을 시즌 웰니스 패키지를 출시했다. 이번 패키지는 온천 스파와 단풍 트레킹을 통해 심신의 휴식을 돕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소노캄 경주는 ‘웰니스 스파 모먼트’ 패키지를 운영한다. 보문호를 바라보며 온천수를 즐길 수 있는 웰니스 풀앤스파 이용권과 숙박 혜택을 포함했다. 약알칼리 온천수로 조성된 실외풀은 신라 궁원을 모티브로 설계돼 완만한 곡선 형태를 이루며, 경주 내에서는 보기 드문 호수 조망이 특징이다.소노벨 청송은 ‘주왕산 네이처 리트리트’ 패키지를 마련해 단풍이 절정인 시기의 트레킹과 노천 온천 이용을 결합했다. 해당 패키지에는 숙박과 등산 간식 세트, 솔
-
뚜레쥬르, 배달앱 ‘땡겨요’서 하루 한정 할인 행사 진행
뚜레쥬르가 10월 22일 공공배달앱 ‘땡겨요’를 통해 하루 한정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2만 원 이상 포장 주문 시 최대 1만1천 원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뚜레쥬르 브랜드 쿠폰과 땡겨요 전용 쿠폰이 함께 적용되며, 신제품을 포함한 전 품목에 이용할 수 있다. 할인 쿠폰은 1인 1회 사용 가능하다.뚜레쥬르 관계자는 “다양한 제휴를 통해 고객이 가까운 매장에서 더 합리적인 혜택으로 제품을 접할 수 있게 했다”며 “앞으로도 일상 속에서 편리하게 즐길 수 있는 구매 경험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이번 행사에는 가을 시즌 제품인 고구마 누룽지, 메이플피칸 쿠키번, 2cm 쌀식빵 등이 포함된다. 뚜레쥬르는 제철 재료를
-
두나무, 증권플러스에 ‘뉴스룸’ 신설…시장 대응 기능 강화
두나무가 운영하는 투자정보 플랫폼 증권플러스가 투자자들의 신속한 시장 대응을 돕기 위해 ‘뉴스룸’ 탭을 새로 도입했다.뉴스룸은 머신러닝 기반 알고리즘을 활용해 뉴스의 중요도와 시장 영향도를 분석한 뒤, 투자 결정에 실질적 도움이 되는 콘텐츠를 우선 선별하는 기능을 갖췄다. 단순한 기사 모음이 아니라 시장 변동성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칠 가능성이 높은 내용을 중심으로 정보를 제공한다.두나무 관계자는 “뉴스의 양보다 투자 판단에 필요한 질 높은 정보를 신속하게 제공하는 것이 핵심”이라며 “투자자들이 핵심 뉴스를 빠르게 확인해 정보 접근의 격차를 줄이고, 시장 대응력을 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뉴스룸은 ‘
-
에이피알, 뷰티 디바이스 글로벌 누적 판매 500만 대 돌파
에이피알의 뷰티 디바이스 브랜드 ‘메디큐브 에이지알(AGE-R)’이 글로벌 누적 판매 500만 대를 달성했다.에이지알은 2021년 첫 제품 출시 이후 약 4년 6개월 만에 이 같은 성과를 기록했다. 회사 측은 홈 뷰티 디바이스 수요 확대와 글로벌 시장 내 K-뷰티 성장세가 결합한 결과라고 설명했다. 특히 주력 제품 ‘부스터 프로’는 단독으로 200만 대 이상 판매되며 성장세를 견인했다.에이피알은 지난해 자체 생산공장인 ‘에이피알팩토리’를 완공하며 제품 기획, 연구개발, 생산, 유통을 아우르는 밸류체인 구조를 구축했다. 이를 통해 품질 관리와 공급망 안정성을 확보하고, 글로벌 공급 확대에 나서고 있다.에이피알 관계자는 “자체 기술력
-
페르노리카 코리아, 더 글렌리벳 60년 위스키 경매가 12억 원 돌파
페르노리카 코리아가 보유한 희귀 위스키 ‘더 글렌리벳 스피라 60년 1965’가 영국 에든버러에서 열린 자선 경매 ‘디스틸러스 원 오브 원(Distillers One of One)’에서 약 12억 원에 낙찰됐다.이번 경매는 세계 위스키 컬렉터들의 관심을 받으며 진행됐으며, 해당 제품은 브랜드 역사상 최고 낙찰가를 기록했다. 1965년 10월 증류된 위스키가 단일 캐스크에서 60년간 숙성된 제품으로, 오랜 시간의 숙성과 장인정신이 결합된 작품으로 평가받고 있다.페르노리카 코리아 관계자는 “이번 낙찰가는 단순한 거래를 넘어 더 글렌리벳이 지닌 전통과 기술력이 글로벌 시장에서 다시 한 번 인정받은 결과”라며 “향후에도 브랜드의 유산과 혁신을 바
-
우아한청년들, 지역 순회 ‘배민라이더스쿨’ 교육 마무리
우아한청년들이 전주, 대전, 부산, 대구 등 주요 지역에서 ‘찾아가는 배민라이더스쿨’을 운영하고 올해 일정을 마쳤다.이번 프로그램은 이륜차 운행 안전과 배달 현장 대응 능력 강화를 목표로 시행됐다. 남양주 본원 방문이 어려운 지역 라이더를 위해 전문 강사진이 직접 현장을 찾아 교육을 진행했다. 부산경찰청, 도로교통공단, 한국교통안전공단 등 관계 기관이 협업 기관으로 참여했다.올해 교육에서는 이륜차 안전운전 노하우, 사고 사례 분석, 보험료 절감과 과실비율 판단 등 실무 중심 내용을 다뤘다. 일부 교육에서는 청각장애 라이더를 위한 음성 문자 변환 시스템도 처음 도입됐다.교육 참가자들은 실질적인 내용과 강사진의 전문
-
김포문화재단 '경기바다 오감 페스티벌', 아라마리나서 클래식과 바다 어우러진 축제
(재)김포문화재단(대표이사 이계현)은 오는 10월 25일(토)부터 26일(일)까지 양일간 김포 아라마리나와 대명항 일원에서 개최되는 「2025, 경기바다 오감(五感) 페스티벌」의 주요 프로그램 참가 접수가 조기 마감되었다고 밝혔다.‘Feel the Sea, Hear the Classic, Touch the Future’를 슬로건으로 김포를 서해의 대표 해양관문도시로 알리고 경기바다 브랜드 가치를 확산시키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특히 25일에는 △‘석양빛 김포바다길 항해 프로젝트’ △‘경기만, 경기바다 물길의 역사에서 미래를 보다’를 주제로 한 선상 학술 심포지움 △석양을 배경으로 한 선셋 콘서트 등 주요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시민들의 큰 관심을 받았다.참가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