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홈플러스, ‘당진 황토 감자’ 선보여
홈플러스가 19일 충남 당진에서 재배한 신선한 ‘당진 황토 감자(1.8kg, 봉)’를 홈플러스 최초로 선보인다.홈플러스 관계자는 "‘당진 황토 감자’는 감자 주산지인 충남 당진 지역의 100% 황토 토양에서 자란 프리미엄 감자다"라며 "이 지역은 황토로 이루어진 비옥한 농지가 광활하게 펼쳐져 있으며, 토양 속 풍부한 미네랄과 영양 성분 덕분에 감자 본연의 고소한 맛과 깊은 풍미가 한층 더 살아난다"라고 전했다. 이어 "황토는 일반적인 사질토(모래 성분이 섞인 흙)와 달리 수분 유지력과 통기성이 뛰어나 감자 생육에 최적의 환경을 제공하며, 품질 높은 감자 재배에 탁월한 조건을 갖추고 있다"라고 말했다. ‘당진 황토 감자’는 서해의
-
서울우유, ‘커피타운 헤이즐넛’ 컵커피 신제품 선보여
서울우유협동조합(조합장 문진섭)이 RTD 컵커피 신제품 ‘커피타운 헤이즐넛’을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서울우유 관계자는 "최근 원두 가격 급등으로 커피값 부담이 커진 소비자들이 합리적 가격으로 커피 전문점 수준의 맛을 즐길 수 있도록 이번 신제품을 선보이게 됐다"라며 "특히, 무더운 여름에는 시원하면서도 달콤한 RTD 컵커피의 수요가 높아지는 만큼 다양한 고객 입맛을 반영해 또 한 번 제품 라인업을 확대한다"라고 전했다. 실제로 지난해 6월 선보인 ‘커피타운 2종(딥브라운 모카/화이트 바닐라)’은 누적 판매량 1,200만개를 돌파하며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이에 힘입어 새롭게 선보이는 ‘커피타운 헤이즐넛’은
-
[생활경제 이슈] 배스킨라빈스, ‘웜그레이테일’과 우산 출시 外
배스킨라빈스가 ‘웜그레이테일(WARMGREY TAIL)’과 협업해 우산 굿즈를 출시한다.‘웜그레이테일’은 대자연을 소재로 한 일러스트레이션 기반의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 포스터, 침구, 수건, 커튼 등 다양한 제품군을 확장하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협업 굿즈인 ‘웜그레이테일 우산’은 웜그레이테일의 시그니처 버니버니 일러스트레이션 패턴을 접목한 우산으로, 실용성과 디자인을 모두 갖춘 제품이다. 튼튼한 소재로 제작돼 장마철 강한 비바람에도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크림베이지와 라이트민트 두 가지 색상으로 출시됐다.이번 굿즈는 20일부터 일주일간 배스킨라빈스, 해피포인트 애플리케이션과 카카오톡 예약하기 채널을 통
-
아영FBC 와인나라 ‘와인 유월장터’ 진행
종합주류기업 아영FBC의 리테일 브랜드 와인나라가 오는 6월 19일(목)부터 6월 25일(수)까지 와인나라 직영 12개 매장에서 ‘와인 유월장터’를 진행한다고 19일 알렸다.아영FBC 관계자는 "이번 유월 장터는 소비자들이 합리적인 가격으로 고품질의 와인을 직접 시음하고 구매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라며 "총 20여 종의 와인이 시음 리스트에 포함되며 와인나라 12개 직영 매장에서 시음 및 구매 가능하다"라고 전했다. 이어 "특히 와인나라 회원은 무료 시음이 가능하여 취향에 맞는 와인을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라고 말했다. 또한 장터 기간 동안에는 할인 상품 구매 시에도 회원 등급에 따라 마일리지가 차등 적립된다. 일반적으로
-
BBQ앱 ‘FC바르셀로나 직관 티켓’ 413명 당첨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은 창사 30주년을 맞아 진행 중인 <골든티켓 페스타>에서 시작 1주일만에 413명의 고객이 ‘2025 FC바르셀로나 아시아투어’ 티켓에 당첨됐다고 19일 밝혔다.제너시스BBQ 그룹 관계자는 "BBQ는 ‘FC바르셀로나 아시아투어 서울 매치’ 티켓 3만 장을 고객들에게 증정하는 <골든티켓 페스타> 프로모션을 오는 7월 25일까지 진행 중이다"라고 전했다. 이번 프로모션이 시작된 지난 11일부터 18일까지 1주일간 BBQ앱을 통해 응모권을 받은 고객 (18일 자정 기준)은 413명에 달했다. BBQ는 해당 고객들에게 경기 티켓을 각 2장씩 증정했다.같은 기간 동안 BBQ앱의 누적 가입자는 평소 동기간 대비 6배 규모
-
국순당, ‘백세주 미니어처’ 선보여
국순당이 혼술 홈술 등 가벼운 반주에 적합한 소용량의 ‘백세주 미니어처’를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국순당 관계자는 "‘백세주 미니어처’는 용량이 95㎖로, 일반적으로 유통되는 375㎖의 4분의 1 수준인 소용량 제품이다"라며 "디자인과 맛은 기존 백세주를 그대로 담았다. 95㎖는 2~3잔 분량으로 음식과 좋은 술을 함께 즐기는 우리의 반주 문화에 적합한 용량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집에서 혼자 또는 가족과 가볍게 백세주를 즐기는 소비자층을 위해 새롭게 소용량 제품인 백세주 미니어처를 출시했다"라며 "일부 대형마트에 우선 출시되며 점차 다른 유통점까지 확대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백세주 미니어처 출시로 백세주는 500㎖,
-
에이피알, 모바일 앱 ‘에이지알’ 글로벌 누적 다운로드 100만 건 돌파
에이피알은 19일 자사 메디큐브 브랜드의 모바일 앱 ‘에이지알’의 글로벌 누적 다운로드 수가 지난 5월 말 기준 100만 건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에이피알 관계자는 "해당 수치는 전년 동기 대비 약 205% 증가한 것으로, 지속적인 기능 개선과 사용자 경험 강화 등을 통해 이뤄낸 성과다"라고 전했다. 이어 "에이지알 앱은 2022년 3월 출시 이후, 메디큐브 에이지알(AGE-R) 뷰티 디바이스와 연동해 사용자 맞춤형 홈 케어 서비스를 제공하는 혁신적인 디지털 플랫폼으로 성장해 왔다"라며 "블루투스를 통해 ‘부스터 프로’, ‘울트라 튠 40.68’, ‘하이 포커스 샷’ 등 메디큐브 에이지알 2세대 뷰티 디바이스와 연동되며, 사용 이력 관리, 단
-
컬리, 여름맞이 펫페어 실시
컬리는 23일까지 ‘썸머 펫페어’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컬리 관계자는 "이번 썸머 펫페어에서는 인기 사료와 간식, 냉감 매트 등 반려동물을 위한 700여 종의 상품을 최대 70% 할인 판매한다"라며 "원플러스원, 용품 증정, 단독 한정 특가 등 다양한 혜택도 마련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편리하게 상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사료/간식/영양제, 배변/미용/목욕용품, 펫의류 등 카테고리별 모아보기도 선보였다"라고 말했다. 고객들의 비용 부담을 덜기 위해 최대 30만 원 할인이 가능한 4종 쿠폰팩도 준비했다. 5%, 10%, 15%, 20% 할인 쿠폰을 각 3장씩 총 12장 다운로드해 사용할 수 있다. 펫페어 베스트 브랜드 상품에는 25% 쿠폰도
-
페브리즈, 장마철 대비 비치형 라인업 기획전 진행
한국 P&G 페브리즈는 장마철을 앞두고 집안 냄새 고민을 덜어줄 페브리즈 비치형 제품을 대상으로 쿠팡에서 특별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22일 ‘쿠팡 골드박스’ 행사로 ‘페브리즈 비치형 화장실용’과 ‘페브리즈 비치형 신발장∙옷장용’을 판매한다.이번 행사에서 만나볼 수 있는 페브리즈 비치형 제품은 버튼을 눌러 활성화한 후 관리가 필요한 곳에 놓으면 최대 60일 동안 지속된다. ‘비치형 화장실용’은 기존 제품 대비 2배 더 많아진 탈취성분량으로 하수구 냄새, 용변 냄새, 물비린내 등을 강력하게 흡수한다. 신발장의 악취나 옷장의 눅눅한 곰팡이 냄새 등 각별히 관리가 필요한 좁은 공간에는 ‘비치형 신발장∙옷장용’을 사
-
동아오츠카-경상북도 ‘APEC 정상회의’ 개최 위한 업무협약 체결
동아오츠카(대표이사 사장 박철호)는 18일 경북도청에서 경상북도, 노벨리스코리아, 동아에코팩과 함께 2025년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의 성공적 개최와 자원 순환 기반의 지속 가능한 지역경제 성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동아오츠카 관계자는 "이번 협약에 따라 동아오츠카와 협약 기관들은 ▲APEC 공식 행사 후원 ▲경북도 주관 연계 행사 참여 ▲지속적인 투자 및 협업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 등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라고 전했다.이어 "이번 업무협약은 APEC 2025 KOREA에 ‘THE 마신다’가 공식 협찬 음료로 함께하게 되면서, 이를 계기로 자원 순환과 지역 상생을 위한 협력 체계를 마련
-
루나, 日 도쿄에 단독 팝업스토어 운영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 ‘루나(LUNA)’가 오는 6월 20일부터 7월 24일까지 5주간 도쿄 긴자의 로프트(LOFT)에서 브랜드 앰버서더 ‘레이’(REI)를 모티브로 한 ‘레이의 방’ (Welcome to REI’s room)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루나 관계자는 "이번 팝업스토어에서 커버력을 강점으로 하는 ‘롱래스팅 팁 컨실러’와 ‘컨실 블렌더 팔레트’는 물론 신상품인 ‘글로우 레이어 블러 치크’ 등을 직접 경험해 볼 수 있는 체험존을 마련해 K뷰티 브랜드의 입지를 확고히 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외에도 레이의 상큼한 비주얼을 담아낸 포토존과 친필 사인이 들어간 폴라로이드 증정 및 항공권을 제공하는 SNS 팔로우 이벤트를 마련했으며, 키
-
호텔신라, 초복 앞두고 보양식 14종 출시
호텔신라가 초복(7월 20일)을 앞두고 프리미엄 여름 보양식 선물세트를 선보인다.호텔신라 관계자는 "준비한 보양식은 삼복더위를 이겨내길 기원하는 마음을 담아 엄격한 기준과 철저한 품질 관리로 마련한 ‘프리미엄 신라 삼계탕’, ‘프리미엄 한우 갈비탕’ 등 여름 보양식 14종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보양식 상품 중 가장 인기가 높은 ‘프리미엄 신라 삼계탕’은 호텔 주방장이 직접 개발한 특제 레시피로 집에서도 호텔의 깊고 진한 맛을 그대로 즐길 수 있도록 준비한 것이 특징이다"라며 "부드럽게 자숙된 국내산 닭과 전복에 정성들여 우려낸 육수를 더해, 진한 풍미와 영양을 모두 만족시킬 수 있는 여름 보양식 선물이다"라고 말했
-
CJ온스타일, 메타와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CJ온스타일이 글로벌 빅테크 기업 ‘메타(META)’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모바일 앱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고 19일 밝혔다. CJ온스타일 관계자는 "이번 협업으로 디지털 콘텐츠 마케팅을 고도화해 CJ온스타일 모바일 앱 존재감을 확실히 각인시키고, 장기적으로는 글로벌 K-라이브커머스 육성을 추진한다는 전략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양사는 패션, 뷰티, 리빙, 식품 등 라이프스타일을 아우르는 CJ온스타일의 상품 포트폴리오와 메타의 소셜 플랫폼(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을 연계한 디지털 마케팅 시너지에 주목해 협업을 결정했다"라며 "메타 플랫폼의 일간활성이용자(DAU)는 34억명이 넘는다"라고 말했다. CJ온스타일은 이번 파트너
-
11번가, ‘착한 여름 먹거리’ 할인 이벤트 진행
SK스퀘어 자회사 11번가의 이커머스 업계 유일한 사회적기업 상품 전문관 ‘SOVAC 마켓’이 ‘착한 먹거리’ 쇼핑으로 사회적 가치 실현에 동참할 수 있는 행사를 진행한다.11번가 관계자는 "‘SOVAC 마켓’은 오는 30일까지 사회적기업 15곳과 함께 ‘여름이 왔썸머’ 기획전을 실시, ‘여름’을 테마로 친환경, 지역상생, 취약계층·청년 일자리 창출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 중인 사회적기업의 인기 신선·가공식품을 엄선해 선보인다"라고 전했다. 이어 "대표 상품으로 판매수익금 일부를 지역 사회에 환원하는 ‘잔다리 마을공동체’의 국산콩을 통째로 갈아넣은 ‘고소한 콩국물’(340gX5팩, 2만20원), 전국 각지 우수 농산물을 산지 직거
-
롯데GRS, 정보문화 발전 유공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표창 수상
롯데GRS(대표이사 차우철)가 지난 18일 서울 중소기업DMC타워에서 열린 ‘제38회 정보문화의 달’ 기념식에서 ‘정보문화 발전유공 분야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롯데GRS 관계자는 "정보문화 발전유공 분야 정부포상은 디지털 정보 격차 해소, 건전 정보문화 조성, 디지털 역기능 대응 등 디지털 포용 사회 구현과 건전한 정보문화 창달에 기여한 개인 및 단체를 선정하는 시상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롯데GRS는 키오스크 사용이 어려운 고령층을 대상으로 이용 방법에 대한 교육을 진행해 정보 격차 해소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이번 표창을 수상했다"라고 설명했다.
-
남양유업, 육군훈련소에 ‘불가리스’ 16만개 후원
남양유업이 지난 18일 육군훈련소와 프리미엄 발효유 ‘불가리스’ 약 16만 개를 무상 후원하는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이번 협약은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국방의 의무를 수행 중인 청년 훈련병들의 건강 증진을 돕기 위해 마련된 사회공헌 활동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이번 협약을 통해 이달부터 9월까지 총 4개월간, 입소 장병들을 위해 불가리스를 매월 정기 후원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이와 함께 남양유업은 이번 캠페인의 의미를 소비자와 함께 나누기 위해 국군 장병 응원 메시지를 담은 ‘불가리스 밀리터리 에디션’을 오는 23일부터 한정 출시한다. 군복의 디지털 패턴을 디자인에 적용한 이번
-
[생활경제 이슈] 설빙, 여름 시즌 디저트 라인업 강화 外
설빙은 여름철 대표 디저트인 '수박 화채'를 재해석한 화채설빙 2종 '수박듬뿍화채설빙', '과일흠뻑화채설빙'과 함께 한입 크기로 손질된 멜론을 풍성하게 올린 메론설빙 2종 등 다양한 신메뉴를 출시하며 여름 시즌 디저트 라인업을 강화했다.설빙 관계자는 "특히 화채설빙 2종은 '부어먹는 설빙'이라는 콘셉트로, 빙수와 화채를 결합한 독창적인 비주얼과 맛으로 화제를 모았다"라며 "또한 풍성한 과일과 함께 설빙소다를 원하는 만큼 부어 먹을 수 있어 취향에 따라 맛보는 재미를 더해 호평을 받고 있다"라고 전했다. 실제로 출시 일주일 만에 설빙 화채설빙 2종의 매출은 작년 여름 선보였던 신메뉴와 출시 1주차 동기간을 기준으로 비교했을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