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CJ그룹, 베트남에서 'CJ K FESTA' 진행
CJ그룹(회장 이재현)이 21일(토)부터 7월 12일(토)까지 3주간 베트남 전역에서 'CJ K FESTA'를 개최한다고 발표했다. CJ그룹 관계자는 "올해로 두번째를 맞는 ‘CJ K FESTA’는 스포츠, 음식, 영화 등 다채로운 K-컬쳐 콘텐츠를 통해 베트남 소비자들에게 한국 문화의 진수를 선보이는 종합 문화 축제로 기획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CJ K FESTA’는 '스포츠 위크(6월 21일~28일)’, ‘푸드 위크(6월 21일~7월 12일)', '무비 위크(7월 6일~7월 12일)'로 구성되어 각 테마별로 차별화된 이벤트를 통해 베트남 고객들이 한국 문화를 깊이 있게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라고 말했다. CJ는 이번 ‘CJ K FESTA’ 기간 동안 베트남 전 지역 마
-
빙그레 '통모짜 with 체다' 스트링치즈 선보여
빙그레가 스트링치즈에 체다를 담은 ‘통모짜 with 체다’ 스트링치즈를 출시한다고 밝혔다.빙그레 관계자는 "‘통모짜 with 체다’ 스트링치즈는 모짜렐라에 체다 치즈를 더한 스트링치즈 신제품"이라며 "더욱 진하고 깊은 치즈의 풍미를 느낄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통모짜 with 체다’ 스트링치즈는 고칼슘·고단백일 뿐 아니라 아연과 비타민D도 함유한 제품이다"라며 "반면 당류 함량은 0g으로 운동 전후 혹은 샐러드, 매운 음식 등과 함께 부담 없이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빙그레는 2020년 출시된 ‘통모짜 스트링치즈’ 오리지널에 이어 이번 ‘통모짜 with 체다’ 스트링치즈 출시로 치즈 제품군을
-
이랜드재단-본아이에프, 사각지대 청소년에 외식상품권 지원
이랜드재단(이사장 장광규)이 외식기업 본아이에프(대표 김철호)와 함께 전개한 ‘착한메뉴 맛있는 기부’ 캠페인을 통해 사각지대 청소년 300명에게 외식상품권을 전달한다. 이랜드재단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은 이랜드재단의 미래세대 지원사업 ‘돕돕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외식 기회가 부족한 가정 밖 청소년과 다문화 청소년에게 건강한 한 끼를 지원하고자 기획됐다"라며 "본우리반상 매장에서 베스트메뉴 주문 시 1,000원이 자동 기부되는 방식과, 온라인 모금함을 통한 참여형 캠페인으로 운영됐다"라고 전했다. 5월 한 달간 총 4,300여 그릇의 베스트메뉴가 판매되며 300만 원의 기부금이 조성됐고, 여기에 약 90만 원의 온라인 모금과
-
현대리바트, 학습 특성 맞춤형 서재 가구 패키지 '어셈블' 선보여
현대리바트는 개인의 학습 특성과 자녀 성장 단계에 맞춰 책상·책장·선반 등을 유연하게 구성할 수 있는 커스터마이징 서재 가구 패키지 ‘어셈블(ASSEMBLE)’을 선보인다고 20일 밝혔다.현대리바트 관계자는 "어셈블은 책상과 책장·상부장 등으로 구성된 학생용 서재 세트로, 책상 상판 10종과 다릿발 4종에 선반 등 액세서리를 조합해 수백 가지 구성으로 구성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라며 "서재 구성과 사이즈를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어, 공간 구조나 생활 패턴에 따라 개인별 최적화된 학습 공간을 조성할 수 있고 재배치 하기도 편하다"라고 전했다. 초등학생부터 성인까지 전 연령이 사용할 수 있다.어셈블은 내구성과 안전성도 강화
-
bhc 자사앱, 누적 가입자 100만 명 돌파
다이닝브랜즈그룹의 치킨 브랜드 bhc가 자사앱 누적 가입자 수 100만 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bhc 관계자는 "이번 성과는 지난 2월 자사앱 리뉴얼 이후 신메뉴 ‘콰삭킹’ 돌풍과 사용자 편의성을 높인 다양한 기능 구현 등 내부적인 요인과 외부 플랫폼과의 연계 활동이 앱 유입 확대에 힘을 보탠 결과다"라고 전했다. 이어 "표면에 고소한 크럼블을 입혀 바삭한 식감을 강조한 새로운 개념의 후라이드 신제품 ‘콰삭킹’은 출시 두 달 만에 누적 판매량 100만 개를 기록하며 소비자들의 높은 호응을 얻었고, 자연스럽게 고객들의 자사앱 접점을 넓히는 데 크게 일조했다"라고 전했다. 앱 기능 또한 지속적으로 고도화되고 있다. 등급별 멤버십(
-
오비맥주 한맥, 제29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후원사로 참여
오비맥주(대표 배하준)의 라거 브랜드 한맥이 ‘제29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BIFAN)’의 단독 맥주 후원사로 참여한다.오비맥주 관계자는 "한맥이 공식 후원하는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는 국내 3대 영화제 중 하나로, 판타지·호러·SF 등 장르 영화에 특화된 아시아 대표 영화 축제다. 올해는 7월 3일부터 13일까지 11일간 경기도 부천시 일대에서 열리며, 41개국 221편의 작품이 상영된다"라고 전했다. 이어 "한맥은 7월 3일 부천R&D 종합센터 내 개막식 리셉션에서 진행되는 시음 행사를 시작으로, 영화제 기간 동안 관람객과의 접점을 확대하는 다양한 활동을 펼친다"라며 "4일부터 12일까지는 부천 시내 곳곳에서 진행되는 야외 무료
-
노랑풍선, ‘마츠야마’ 여행 상품 공개
노랑풍선은 롯데ON 라이브 방송을 통해 '마츠야마' 상품을 공개한다고 20일 밝혔다.노랑풍선 관계자는 "마츠야마는 일본 시코쿠 지역의 대표적인 도시로 △천연온천인 ‘도고온천’ △웅장함을 담고 있는 '마츠야마성' △88개 사찰이 이어져 있는 '시코쿠 순례길' 등이 있어 '로컬 일본'의 분위기를 고스란히 담고 있는 매력적인 여행지로 주목받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에 노랑풍선에서는 오는 23일 오전 11시부터 1시간 동안 롯데ON에서 소개되는 라이브 방송을 통해 고객들이 마츠야마를 한층 더 알차게 즐길 수 있도록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본 상품은 여행객의 스타일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항공과 숙소, 여행자보험만 포함된 ‘에어
-
쿠팡, 로봇청소기 ‘W20’ 단독 선보여
쿠팡이 글로벌 종합 가전 브랜드 마이디어(Midea)의 최신 로봇청소기 ‘W20’을 국내 단독으로 론칭한다고 20일 밝혔다. 쿠팡 관계자는 "마이디어는 2024년 포춘 글로벌 500대 기업 목록에서 277위에 오른 유명 브랜드로 영국 프로축구팀 맨체스터시티, 아시아축구연맹(AFC) 등의 글로벌 공식 파트너사이기도 하다"라고 전했다. 이어 "마이디어 W20은 첨단 기술력을 바탕으로 개발된 제품으로, 특허 받은 글라이드형 물걸레인 ‘RollRenew™ 모핑 시스템’을 탑재해 청소 중 스테이션으로 복귀하지 않고 본체 내부에서 물걸레에 자동으로 세정제와 물을 공급해 항상 깨끗한 상태로 청소를 지속, 청소 시간을 단축시킨다"라고 말했다. 또한, 넓은
-
현대리바트, 서재 가구 패키지 '어셈블' 선보여
현대리바트는 커스터마이징 서재 가구 패키지 ‘어셈블(ASSEMBLE)’을 선보인다고 20일 밝혔다.현대리바트 관계자는 "어셈블은 책상과 책장·상부장 등으로 구성된 학생용 서재 세트로, 책상 상판 10종과 다릿발 4종에 선반 등 액세서리를 조합해 수백 가지 구성으로 구성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라며 "서재 구성과 사이즈를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어, 공간 구조나 생활 패턴에 따라 개인별 최적화된 학습 공간을 조성할 수 있고 재배치 하기도 편하다"라고 전했다. 이어 "어셈블은 내구성과 안전성도 강화했다. 상판에는 열과 긁힘에 강한 'LPM' 소재를 적용했고, 도어에는 오염과 지문에 강한 '아크렉스(ACREX)' 소재와 장기간 사용해도 안정
-
[생활경제 이슈] 배달의민족, ‘오늘은 치킨으로 바르샤’ 프로모션 진행 外
배민 운영사 (주)우아한형제들(대표이사 김범석)은 BBQ와 함께 배민앱을 통해 BBQ 주문 고객을 대상으로 ‘오늘은 치킨으로 바르샤’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이번 프로모션은 배달플랫폼 중 유일하게 배민에서만 진행되는 프로모션으로 금일부터 내달 20일까지 약 한 달간 진행된다. 프로모션은 ‘직관 티켓 응모’, ‘주문왕 이벤트’, ‘공유 이벤트’로 구성됐다. ‘직관 티켓 응모’ 이벤트는 배민을 통해 BBQ 메뉴를 주문한 고객에게 FC바르셀로나 아시아투어 서울매치 관람기회를 제공하는 것으로, BBQ 주문 시 ‘당첨결과 확인하기’를 통해 당첨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주문왕 이벤트’는 프로모션 기간 중 BBQ 주문이 가장
-
롯데百, ‘시시호시×오뚜기’ 팝업스토어 '스위트홈' 선보여
롯데백화점이 6월 20일(금)부터 7월 6일(일)까지 잠실 롯데월드몰 지하 1층에서 라이프스타일 편집숍 ‘시시호시’와 오뚜기의 협업 팝업스토어를 선보인다. 롯데백화점 관계자는 "이번 팝업에서는 ’따뜻한 한 끼를 만들기 위한 노력’이란 오뚜기의 철학을 반영해 시시호시가 오뚜기의 대표 상품을 리빙 아이템으로 재해석해 선보인다"라고 전했다. ‘스위트 홈 (SWEET HOME)’을 테마로 ‘카레볼’, ‘키티버니포니’ 협업 앞치마, 쿨러백 등 총 35종의 컬래버 리빙 상품을 선보인다.
-
소노인터내셔널-허레이, 반려동물 생태계 강화 위한 MOU 체결
소노인터내셔널이 운영하는 반려동물 동반 복합문화공간 소노펫클럽앤리조트는 반려동물 안심케어 브랜드 ‘허레이’를 운영하는 주식회사 월더와 펫 문화 생태계 강화를 위한 MOU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소노인터내셔널 관계자는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반려동물 산업 발전과 상호 협력 증진을 목적으로, 반려동물 용품 및 서비스 공동 개발 및 마케팅과 반려동물 복지 및 산업 발전을 위한 공동 캠페인 및 행사 개최를 함께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반려동물 관련 교육 및 세미나, 워크숍 등 공동 프로그램 운영은 물론, 추후 관련 산업에 대한 정보와 기술 등을 상호 교류하며 우호적인 협력을 이어갈 예정이다"라고 말
-
‘BBQ 인 뉴욕’ 프로모션·FC바르셀로나 초청 기념 BBQ 친플루언서 행사 개최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이 지난 19일, 최근 SNS상에서 화제를 모으고 있는 BBQ 플래그십 프로모션 ‘BBQ IN NEW YORK(이하 BBQ 인 뉴욕)’ 론칭과 FC바르셀로나 서울 초청 글로벌 매치를 기념하는 BBQ 친플루언서(Chicken+Influencer) 행사를 BBQ 빌리지 송리단길점에서 에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BBQ 관계자는 "대표 플래그십 스토어인 ‘BBQ 빌리지 송리단길점’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뉴욕의 미식문화와 세계적 명문구단 FC바르셀로나 초청열기를 더해 눈길을 끌었다"라며 "특히 뉴욕 파크애비뉴에 자리한 FC바르셀로나 북미 오피스는 맨해튼 32번가에 위치한 BBQ 글로벌 대표 매장인 ‘K-타운점’과 불과 1마일(
-
[생활경제 이슈] 고피자, 푸드테크 기반으로 급식 사업 확장 外
푸드테크 전문 브랜드 고피자(GOPIZZA)가 2025년 기업 급식 시장에서 유의미한 성과를 기록하며 B2B 식음 서비스 영역으로의 본격적인 확장을 알렸다. 기존 1인 피자 프랜차이즈 모델을 넘어 구내식당·학교급식 등 단체 급식 영역에서 기술 기반의 경쟁력을 바탕으로 사업 다각화를 가속화하고 있다.고피자는 지난 3월 현대자동차의왕연구소 구내식당 내 고피자 서비스 도입을 시작으로, 현대그린푸드와의 협업을 통해 현대차 계열 여러 사업소로의 확대를 진행 중이다. 고피자의 독자적 푸드테크 인프라가 높은 조리 효율성과 일관된 품질을 보장하며 임직원들에게 높은 만족도를 제공,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최근에는 풀무원 푸드앤컬처와
-
신라호텔, ‘신라에스’ 1주년 프로모션 선보여
신라호텔은 통합 유료 멤버십 ‘신라에스(Shilla S)’ 론칭 1주년을 맞아 이달 20일부터 ‘신라에스 1주년 기념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신라호텔 관계자는 "지난해 선보인 ‘신라에스’는 서울신라호텔과 제주신라호텔에서 사용할 수 있는 통합 유료 멤버십"이라며 "기존 멤버십 대비 고객 편의성과 혜택을 높여 호평을 받았다"라고 전했다. 이어 "△브라운(Brown)과 △블랙(Black) 2가지 타입으로, 고객의 호텔 이용 빈도에 맞춰 선택할 수 있도록 세분화했다"라고 말했다. ‘신라에스 브라운’은 호텔의 객실과 레스토랑을 실속있게 즐기고 싶어 하는 고객을 위한 기본형 멤버십이다. 기본 제공 바우처는 객실 1박 숙박권 또는 레스토
-
이랜드 뉴발란스, 뉴발란스 프로즌 캠페인 공개
이랜드월드(대표 조동주)에서 전개하는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뉴발란스(NEW BALANCE)가 브랜드 앰버서더 김연아와 함께 뉴발란스 냉감 의류 컬렉션 ‘프로즌(FROZEN)’을 공개했다고 20일 밝혔다.이랜드월드 관계자는 "이번 컬렉션은 ‘더위를 잊다, 뉴발란스 프로즌을 입다’ 라는 슬로건으로 무더운 여름에도 끈적임 없이 쾌적한 착용감을 제공한다"라며 "냉감 소재를 활용한 신상 의류 컬렉션은 앰버서더 김연아와 함께한 화보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해당 컬렉션은 러닝, 레터링, 플라워 등 다양한 그래픽의 티셔츠를 비롯해 우븐 피스테, 반바지, 시어서커 셋업 등 다채로운 아이템으로 구성됐다"라며 "일상, 여행, 러닝
-
쿠팡로지스틱스서비스, 보육원에 학습용 가구 기부 진행
쿠팡로지스틱스서비스(CLS)가 아동보육시설에 최신 학습용 가구와 대형가전을 기부하고, 생활실 청소 및 시설 보수 등 환경개선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20일 밝혔다.CLS 관계자는 "지난 19일 경기도 포천시 소재 아동보육시설 ‘꿈이 있는 마을(사회복지법인 이웃과함께)’을 방문해 로켓설치를 통해 설치된 책장 및 책상 세트 26개, 의자 9개, 식당용 테이블 및 의자 세트 40인석, 대형 세탁기 및 건조기 2대 등을 기부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꿈이 있는 마을’은 보호자가 없는 아동·청소년이 생활하는 양육시설로, 교육과 돌봄을 함께 제공하며 안정적인 성장 환경을 지원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해당 시설은 그동안 오래된 가구와 부족한
상단으로 이동